\ "전반적인 상황을 추구 하지 않는 사람, 도메인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전체 교재를 모르는 사람은 한 과목을 잘 가르치지 못한다. " 각 교안의 교학 내용 (제목이라고도 함) 에는 구체적인 장명이 있어야 하며, 본 수업 내용이 이번 교재에서 구체적으로 어디에 있는지를 표시해야 한다. 때로는 과학 연구' 과제' 라는 이름과의 명확한 구분을 위해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이 이름을' 교육 내용' 으로 쓰는 것이 낫다. (과학 연구 프로젝트는 한 과목이면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범주 유형: (범주 유형)
교사가 서로 다른 교학 임무에 근거하여 확정한 수업형이 바로 수업형이다.
예를 들면: 새로운 교육, 복습 수업, 실험수업, 실습수업, 검사수업, 테스트수업, 종합수업, 활동수업 등. 새로운 교육은 새로운 지식을 설명하기 위한 과정이다. 복습수업은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는 것을 복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다. 실천 수업은 학생들의 기술과 기교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이다. 시험반은 학생들의 지식과 기술에 대한 숙달을 점검하기 위한 수업이다. 종합수업과 활동수업은 교학, 복습공고함, 검사질문, 숙제연습 등의 활동을 결합한 수업이다. 교사는 선택한 교육 과제와 실제 교육 상황에 따라 반 유형을 결정해야 한다.
교육 목표:
교안을 쓰는 주된 목적은 학생들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교실 수업 (젊은 선생님이 때때로) 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르침" 은 "가르침" 과 "학습" 의 양방향 상호 작용으로, "가르침" 의 고려와 "학습" 의 고려가 모두 있다.
"학습" 은 일방적인 "학습" 일 뿐 "가르침" 의 내용은 없다.
따라서 이 칼럼의 이름은 학생 관점의' 학습 목표' 가 아니라 교사 관점의' 교육 목표' 가 되어야 한다.
강의실 교육 목표 (지식, 기술, 감정) 를 설계할 때 커리큘럼이 주목해야 할 세 가지 측면 (지식과 기술)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프로세스 및 방법 감정, 태도, 가치관은 모든 수업에 통합되어야 하며, 실행성, 감지성, 독특성이 있어야 한다.
예: 정보 기술 분야.
① 교과 과정 기준 중 과정의 전반적인 목표는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높이는 것이다.
학생들의 정보 소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를 수집, 처리, 관리, 표현 및 교환할 수 있는 능력 정보 및 정보 활동의 프로세스, 방법 및 결과를 평가하는 능력 의견을 표현하고, 사상을 교환하고, 학습 생활의 실제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관련 윤리,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여 정보 사회에 적합한 가치와 책임감을 형성합니다.
커리큘럼에서 주목해야 할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지식과 기술 프로세스 및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
("지식과 기술,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 를 수축으로 그렸고, 세 개의 수축은 원점에서 교차하고 서로 90 도 떨어져 3 차원 직각 좌표계를 형성했다. 이른바' 3 차원' 은' 문자게임' 에 불과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교실 수업의 목표는 지식, 기술 및 감정입니다.
각 수업에는 약 세 개의 교실 수업의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
지식, 기술, 감정의 교육 목표는 때때로 별도로 쓸 수 있으며, 더 많은 경우는 쌍으로 쓰거나 세 가지로 쓸 수 있다. 본주의와 교조주의에 반대하여 교실 수업의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교실 수업 목표를 작성하다.
지식 목표에서는 "안다", "안다", "이해하다" 등의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스킬 목표는 종종 "학습", "숙달", "숙달" 등의 단어로 표현된다.
감정적 목표는 흔히' 체험',' 체감',' 느낌',' 이해' 등의 단어로 표현된다.
(참조 "교과 과정 기준" 및 "교수 및 연구 매뉴얼")
교실 수업의 목표는 교안 작문 과정의 난점이다. 선생님은 이 장과 이 절의 교재에 대해 전면적인 이해와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교육 목표가 너무 커서 현실에서 벗어나 이 수업에서 완성할 수 없다.
일반적인 경우는 거시적인 과정 목표를 각 수업의 구체적인 교육 목표로 삼는 것이다.
사고방식, 행동습관, 세계관 등을 생각할 수 있다. 하나의 반을 형성하다.
한 사람을 파괴하는 것은 쉽지만, 한 사람의 사상과 세계관을 개조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교학 목표가 너무 작고, 글쓰기가 너무 적고, 이 반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지식과 능력이 너무 적고, 지식 밀도가 부족하다.
교육 목표가 쓴 주제에서 벗어나 멀리 떨어져 있어 교재에 대한 파악이 잘 되지 않아 교재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지식 부분의 교육 목표는 정보 지식, 정보 기술 지식, 정보 소양 지식, 정보 문화 지식, 정보 기술 지식 등을 가리킨다. 역사, 지리, 생물학 등의 학과에 대한 지식이 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교실 수업 목표의 설정은 구체적이고 운영가능해야 한다. 이 수업에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수업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수업의 교육 목표는 독특해야 한다.
교실 수업 목표의 고유성을 감지하는 방법;
만약 이 수업의 교육 목표가 이전 수업의 교안에 적용되거나, 그 수업의 교안에 적용되거나, 한 학기나 한 학년의 교안에 적용되거나, 다른 학과의 교안에 적용된다면, 이 교과목표가 유일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교육 목표이다.
한 수업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것은 주로 수업 전에 설정한 교학 목표가 실현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둘째, 다른 프로젝트가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교수 목표를 설계할 때,' 지식, 기술, 감정' 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과정의 세 가지 측면 (지식과 기술,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 은 각 수업의 교육 목표 (지식, 기술, 감정) 에 잘 분산되어 있어야 한다.
과정의' 세 가지 측면' 을 철저히 이해하지 않으면 각 수업의 교육 목표를 이행하지 못할 것이다.
예를 들어, 많은 활동 수업, 체험 수업, 토론 수업 등등. , "지식", 심지어 "지식" 과 "기술" 이 부족하기 쉽고, "감정" 만 있습니다.
한 과목의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정보 지식, 정보 기술 지식, 정보 기술 분야 지식, 정보 문화 지식, 정보 소양 지식을 가르치지 않았다면 정보기술 수업이라고 할 수 있을까?
만약' 지식' 을 계속 말하지 않는다면,' 방법' 만 가르치면, 14 과목 (언어, 정치, 역사, 이화, 음악, 체미, 정보기술, 일반기술) 을/Kloc- 감정만 가르치면 14 과목이 1' 잡담' 과목으로 통합될까요?
정보기술 학과에서 일부 교사들은 교과 과정 표준의 정신과 이념을 이해할 수 없고,' 정서적 목표' 에 대해 독특하다! 설계된 많은 교육 사례, 심지어 일부 정보기술 교육 사례에서도' 지식 목표' 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소수의 경우에만' 기술 목표' 가 있고, 나머지는' 정서적 목표' 뿐이다.
교실 수업 목표에서' 감정' 의 내용을 쓰기가 어렵다. "이것은 기술적 인 문제이자 기술적 인 문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적 목표" 를 쓰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입니다! 쓰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만약 정말로' 감정적 목표' 를 쓴다면, 그것은 같은 일이 아니다! 늘 억지부회를 느끼다.
감정' 의 내용은' 물방울석 침투' 가 각 학과의 모든 수업에서 녹아야 한다는 내용이어야 한다. 설계된 교육 활동을 통해 교실 수업 과정에서 자연스럽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고 유연하게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기는 서면 기술 문제가 아닙니다."
첫째, "감정" 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정보기술 과정의 감정은 다음과 같다.
① 정보에 대한 학생들의 감정을 배양한다. 정보 기술에 대한 감정 정보 기술 지식에 대한 감정 정보 기술 분야의 감정 정보문화에 대한 감정 등.
(감정의이 부분은 주로 감정적 인 목표에 기록되어야합니다. 쓰는 것은 정말 기술적인 문제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많은 노동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감정을 배양한다. 중국의 수천 년 문명과 역사에 대한 감정 중국 민족의 찬란하고 우수한 문화적 감정; 중국 * * * 산당이 사회주의 조국의 건립과 건설을 이끌고 있다는 깨달음: 사회주의 조국의 건설과 발전에 큰 성과를 느끼다.
③ 학생들이 올바른 과학적 인생관과 세계관을 확립하고 보완하는 감정을 배양한다. 변증 유물론으로 사물의 감정을 분석하다. 물질 변증법을 배우고 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느낌 등.
(이 부분의 감정은 교실 수업에서 묵묵히 스며들고, 물방울이 떨어지고, 봄비가 계속 내리도록 요구한다. 이 감정적 목표는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술문제가 없다! 그러나 교학평가표에서 변증유물주의 교육의 점수가 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니다!
외국어 학과의 교학 목표는' 정' 을 쓰는 교학 목표에 있어서 매우 골치 아픈 문제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교육 목표에서' 지식' 내용이 없으면 학과 간에 차이가 없다. 14 학과를 1 학과로 결합할 수 있다!
개념, 사실 및 규칙은 지식의 내용에 속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식' 은' 정보지식, 정보기술 지식, 정보기술 학과 지식, 정보문화지식!' 물리지식, 수학지식, 국어지식, 역사지식, 지리지식, 생물지식, 체육지식, 외국어지식 등이 아니다.
어떤 변명도 할 수 없다. (예: "개별 수업은 괜찮다." " ), 3 차원 교실 교육 목표를 2 차원 또는 1 차원 교육 목표로 설정!
활동 주제: (약간)
이 수업에서 디자인해야 할 구체적인 일. 일반적으로 교안은 이 란이 필요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교육 설계 경쟁, 교안 평가 또는 상급 업무 부서의 감독 심사에 사용됩니다. 이때 너는 발언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교안에서 설명할 수밖에 없다.
활동 지침 이데올로기: (약간)
이 단원의 실제 내용과 함께 "과정 표준" 의 개념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교육의 중점은 이 수업의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교육 개혁에 새로운 차이를 만들고, 심지어 교수 설계와 교안에서 중점난점 설정을 취소하여' 혁신' 을 나타낼 것을 건의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육명언)
교과디자인과 교안에 교과중점항목이 없다면 교안을 보는 사람들은 이 수업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없다. 너는 스스로 교안에서 제련해야 한다.
제안: 이 열 항목은 반드시 보존해야 하며 생략할 수 없습니다!
각 수업의 교육 초점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설정하다.
강의 중점은 때때로 장 이름과 비슷하다. 이 수업의 교학 중점은 왕왕 이 절의 명칭에 포함된 내용의 개인 해석 언어이다. 사람마다 같은 클래스의 이름을 설명하는 다른 언어가 있다.
(이 섹션의 이름은이 섹션의 모든 내용을 포함해야합니다. 그러나 일부 교재 장 이름은 게임 언어와 활동 주제의 단어와 표현이며, 이 장에서 배운 정보기술 내용과 무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로 다른 선생님들이 같은 수업의 내용을 가르칠 때, 교학의 중점은 일치해야 한다. 각 수업의 교학난점은 교학환경, 학생의 인지능력, 이해능력, 수용능력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이 수업의 교학난점은 학생들이 이 수업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곳이어야 한다.
지역, 학교 교육 환경 및 학생에 따라 교사가 같은 수업의 내용을 강의할 때 교안에 설정된 교학의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다.
같은 선생님이 가르치는 같은 반은 (1) 반의 어려움이 아니라 (8) 반의 난점일 수 있다.
교학난점은 교사가 수업을 준비할 때 다른 반 학생들의 이해와 교육용 주택 시설 조건에 따라 설정된다. 수업에서는 수업 전에 설정한 교육의 난점을 발견할 수 있으며, 반마다 약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교안의 반성부분을 조정하고 바꾸고, 경험과 교훈을 제때에 총결하고, 수업 준비 시 교학난점 (중점 및 교육 목표) 의 정확성과 정확도를 높여야 한다.
정확도 _ _, 정확도 _ _ (채우기: 높음 또는 낮음), 정확도 _ _, 정확도 _ _ (채우기: 높음 또는 낮음)
예를 들어, 사람들이 컴퓨터를 배우고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정보기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항상 해결하기 어려운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경로입니다. 두 번째는 커서입니다.
① 경로는 정보 자원 관리 (파일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의 중요한 부분이며 정보 자원의 전반적인 구조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이다.
② 커서가 마우스보다 일찍 나타납니다. 서로 다른 상태에서 커서가 가장 작을 때 일반적으로 깜박이는 세로줄 | (또는 아래쪽 가로줄 _) 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커서가 "선택" 된 반전 (또는 강조) 부분 (블록) 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 (블록) 은 선택한 파일의 전체 내용일 수도 있고 커서가 가장 클 수도 있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고, 가르치는 데는 정법이 없다. 이론적으로는 무수한 교수법이 있어야 한다.
교실 수업 과정에서, 보통 교수법을 위주로 하며, 학생들에게 아무것도 하도록 요구할 수 없다. 토론법, 발견법, 소개법, 시범법, 실험법, 학습도법, 과외법, 대화법, 도법 (táo) 법, 임무구동법, 교류법, 대화법, 연습법, 개방교육법 등도 있습니다. 교안에서, 너는 이 수업에서 사용하는 몇 가지 주요 교수 방법을 쓸 수 있다.
동사, 형용사 뒤에' 성',' 원',' 손',' 도',' 집',' 법',' 주의',' 사상' 등을 더하면 명사가 된다.
동사와 형용사 뒤에' 법' 이라는 글자를 추가하면 곧 명사가 된다. 이것은 일종의 교학' 방법' 이다.
한 수업의 교육 과정에서 선생님은 많은' 교수법' 을 사용했을 수도 있지만, 진지하게 귀납하고, 총결산하고, 정리하지 않고, 이론으로 올라갔다.
매사에 과격하지 말고, 바람을 따라 질주해라. 주제 활동의 교수법은 좋지만 유일한 교수법은 아니다. 학생들에게 움직이고, 체험하고, 느끼고, 총결하고, 모든 것을 요약할 것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많은 귀중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열 실험의 기계 당량은 줄 40 년이 걸린다.
한 노교육가가' 교육' 에 대해 정의한 것처럼:' 교육이란 무엇인가? 학생들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대량의 지식과 능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육이다! "
학교와 그 주변의 환경 조건, 반복불가능, 시간,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학생들은 많은 일에서 실천, 체험, 활동을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변화가 빠르며, 설비가 비싸고, 소비가 높고, 위험, 방사능이 크고, 미시 척도가 작고, 거시척도가 크고, 계절성이 강하며, 관찰난이 어렵고, 성공하기가 어려운 각 학과 실험.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도태법, 시험오법 등 약지, 어리석음, 지연지법 사용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최적화 방법 (0.6 18) 을 사용하여 사용할 교수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교육 도구:
예: 컴퓨터, 네트워크, 프로젝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칠판 디자인:
(1) 판서
(1) 판서에는' 장, 절, 목' 3 급 목록과 본 단원의 내용을 요약한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② 흰색 (검은색, 녹색) 보드 오른쪽에 있는 1/4 를 사용하여 복습 문제를 쓰는 제목과 방과 후 과제의 내용을 보존할 수 있다.
⑵PPT 필름
프레젠테이션 (PPT) 은 개요, 그림,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고 (프레젠테이션) 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실물전시, 교수벽 차트, 시범실험, 체험조작 등을 대신할 수 없다. PPT (Presentation) 는 소위 강의실 교육용 코스웨어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투영을 사용할 때 가장 꺼리는 것은 두 가지 경우입니다.
(1) 화면에 캐릭터 ("그림자 놀이") 와 손 (손가락에 얼마나 많은 "싸움" 이 있는지 확인) 을 투사하지 마십시오.
② 전자 포인터가 가리킬 수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간의 눈입니다. 두 번째는 디스플레이입니다.
(3) 기계실 환경
① 아이의 눈 위생에 주의해라.
시력 상실을 일으키는 두 가지 요인:
첫째, 강한 빛이 눈을 자극합니다.
둘째, 빛이 어둡고 흐릿하여 눈을 소모한다.
기계실은 넓고 밝고 햇빛이 충분해야 한다. 햇빛이 부족할 때 빛으로 보충할 수 있다.
(2) 기계실 공기는 순환해야 하고, 신선함을 유지하고, 뇌가 산소를 공급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뇌에 산소가 부족하면 뇌세포가 쉽게 죽는다. 그리고 뇌세포는 재생할 수 없다! ) 긍정적 인 사고에 도움이됩니다.
"겨울에는 발냄새가 나고 여름에는 땀 냄새가 난다" 는 현상을 바꿔야 한다.
평가 및 반영:
학생들의 수업 후 학습 효과에 따라 작성하다.
수업 전 교수 설계에서 예상 교육 목표 (지식, 기술, 감정) 를 달성했습니까?
교수법과 수단이 학생들에게 적합합니까? 최상의 결과를 얻었습니까? 적절한 개선이 필요합니까?
교육의 난이도 설정이 정확합니까? 어떻게 수정하고 변경해야 합니까?
교육의 중점은 두드러집니까? 교육의 난점에 돌파구가 있습니까?
......
너는 교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준비가 되었니? 마주친 불확실성을 처리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수업 중 돌발 사건을 제때에 적절하게 처리합니까?
교육 과정:
습관이 형성되고 법칙이 변하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다.
매일 아침 몇 시에 일어나는 것이 너의 습관이다. 해가 매일 언제 어디서 뜨는지 바꿀 수 없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매일 아침 몇 시에 일어나세요? 지역별 학습과 업무 (한여름) 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습관은 바꿀 수 있고 법은 바꿀 수 없다!
예를 들면: 교실 수업의 다섯 가지 측면.
교실 수업의 다섯 부분 (심제, 새 수업 도입, 새 수업 강의, 요약, 숙제) 은 객관적인 법칙이다. 선생님이 이 다섯 부분을 인정하든 그렇지 않든, 교안에 이 다섯 부분을 쓰든 안 쓰든, 교안 중 이 다섯 부분의 명칭이 어떻게 바뀌든, 45 분 동안 가르치는 과정에서 자각적으로 이 다섯 부분의 객관적 법칙을 따를 것이다. 이것은 사람의 의식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다.
(1) 복습질문: (2 ~ 5 분)
주요 목적:
① 이 수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를 잘 한다.
예를 들어, 디자인 프로그램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수업에서 수학 공식을 사용하려면 학생들을 추억으로 이끌고 수학 표현식을 기본 표현식으로 변환하여 이 수업의 난점을 돌파할 준비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2) 새로운 교과 과정 내용의 원활한 도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다.
복습 문제의 마지막 질문은 보통 이 새 수업의 내용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도록 설계되었다. 교실 수업의 다음 부분 (새 수업 도입) 에도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다.
예를 들어, 데이터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워드 프로세싱 테이블의 셀 이름 보기에서 스프레드시트의 셀 이름까지.
웹 테이블의 데이터 정보 복사/붙여넣기에서 웹 테이블 데이터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가져오기 간의 동적 관계까지 확장합니다.
교실 활동 양식을 디자인하는 원칙 관련성은 교육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객관성은 주관적이고 암시적이어서는 안 된다. 적용성은 기술 용어의 혼동을 피한다. 짧고, 두드러지고, 중점적으로 식별하고, 간결하고, 쉽게 채울 수 있습니다. 종합 설계 내용은 포괄적이고 정확하며 충분해야 한다. 개방은 창의력에 공간을 남겨 준다. 강의실 질문을 디자인하는 것은 질문을 세심하게 디자인하는 난이도가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각해야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학생을 이해하고, 어떤 학생이 맞힐 수 있을지 예상한다. 어떤 학생이 힌트와 도움을 받은 후에 정확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까? 어떤 학우들이 정말 대답하기 어렵습니까? 학생 답안에 어떤 잘못된 답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불확실성이 많으니 가능한 한 종합적으로 고려하세요. ) 교사의 주의력을 정확하게 유도하고, 학생들의 불확실한 표정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제때에 바로잡는다. 답안 사고방식의 부재와 잘못된 지도와 계발에 치중하여 학생들이 정답을 형성하도록 도와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적절한 학생 질문을 선택한 후 선생님은 학생의 표정을 살피고 다양한 수준의 학생 답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공부가 어려운 학생을 잘 보살펴야 한다.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질문 내용은 가능한 한 전체 학생을 배려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바른 태도는 질문을 이용해 변변으로 학생을 처벌하는 것을 엄금한다. ⑵ 새 수업 가져오기: (1 ~ 2 분)
기술 및 예:
①' 푸, 비, 흥' 의 방법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새 수업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끌어낸다.
(푸: 직접 선언; 비교: 비유 싱: 먼저 다른 말을 합시다.
(2) 학생의 인지규율과 수준에 따라 학생이 느끼는 생활사례부터 시작한다.
⑶ 새로운 수업 강의: (3 1 ~ 38 분. 내용에 따라 시간은 여러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내용은 주제와 구조를 명확히 해야 한다. 대상에 대해 작동 및 특정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수에서 일반에 이르기까지 법칙은 보편적이다. 요점을 강조하여 난점을 돌파해야 한다.
시간 단계별 제어,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고리는 밀접하게 호응하고, 클라이맥스는 리듬이 있다.
개요는 교과 과정 기준, 정신, 이념으로 전향한다. 정보가 주선이고, 소양이 향상되었다.
지식 기술이 정확하고 섬세하다. 가르치고 교육하고, 가르치고 교육하다.
⑷ 요약: (3 ~ 5 분)
구조점의 제목을 복습하여 구체적인 예시에서 지식 구조에 대한 이해로 올라간다.
유 (Y) 음 (Y) 모락 (ni o) 모락 (ni o) 의 의미가 부족하여 이 수업의 내용에서 관련 문제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되었다.
5. 수업 후 숙제: (1 ~ 2 분)
예를 들어 정보기술 학과 수업 후 숙제 요구 사항.
일반적으로 뇌, 손, 펜을 쓰지 않는 실천성, 탐구성 숙제이다. 실천 탐구의 내용은 확실히 과외 시간에 완성할 수 있고,' 양을 방목' 해서는 안 된다.
숙제에는 세 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먼저, 이 단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에 따라 확장성과 이주성을 갖춘 탐구성 학습과 실천을 실시합니다. 즉, 배운 지식과 기술을 복습하고, 학생의 적극적인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 반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테스트하는 것이다.
셋째, 다음 수업의 교학 내용을 깔고, 다음 수업 복습 문제의 내용으로 삼을 수 있다.
어떤 사람이' 방과후 숙제' 를 교실에서 완성하도록 안배했는데,' 방과후 숙제' 가 무엇인지,' 교실 연습' 이 무엇인지 구분하지 않는다!
수업 시간을 이용하여' 수업 후 숙제' 를 완성하면: ① 너는 교실 수업의' 5 개 고리' 를 모른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수업 계획과 교수 설계가 수업 전에 잘 설계되지 않았고, 수업 중 45 분을 최대한 활용해 가르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지식과 능력을 배우게 한다. ③ 당신의 교안과 교수 설계 지식 밀도가 낮고, 교수법과 수단이 부적절하게 선택되었기 때문에 교실에서 45 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의 가르침 원칙은: 가장 짧은 시간 내에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지식을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능력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① 5 개 교육 과정별로 보통 1 기간이 있다.
(2) 새 수업을 가르치는 교육 과정만 1 ~ 5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③ 내용에 따라 각 기간의 길이를 설정할 수 있다. 총 45 분입니다.
④ 합리적으로 시간을 분배하고 단기간에 시간을 조절해야만 전체 시간을 파악할 수 있다.
교사 활동 공통 단어: (단락 재사용 가능)
질문, 교수, 판서, 데모, 방송, 지도, 지도, 해설을 조직하다.
순시 검사 기록을 제시하고, 설명하고, 문의를 듣다 ...
학생 활동 공통 단어: (단락 재사용 가능)
조용히 앉아서 대답하고, 듣고, 생각하고, 관찰하고, 분석하고, 토론하고, 읽고, 관찰하는 학생.
실습, 경험, 서술, 추억, 비교 및 설명 ...
설계 의도:
교실 수업 과정에서 각 교육 과정의 설계 의도 또는 달성해야 할 교육 이념.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지식을 배우기 위해 준비하다
활동의 주제를 제기하다
이해하다 이해 ... 지식 (개념, 원리, 현상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준비하다 ...
계층 교육
이해를 깊게 하다
흥미를 늘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