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요 위험
수요는 프로젝트의 벤치마킹이 되었지만, 여전히 계속 변화하고 있다. 가난한 수요 정의, 추가 정의는 프로젝트 범위를 확대 할 것입니다; 추가 요구 사항 추가 제품 정의의 모호한 부분은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 참여 수요 부족 효과적인 수요 변경 관리 프로세스가 없습니다.
2. 위험 계획
계획, 자원 및 제품 정의는 고객 또는 상위 리더십의 구두 지침을 기반으로 하며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방안은 최적화되고,' 최적 상태' 이지만, 방안은 비현실적이어서' 예상 상태' 라고 할 수 있다.
계획은 실제로 기대할 수 없는 특정 팀 구성원의 사용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제품 크기 (코드 행 수, 기능 포인트 및 이전 제품 크기의 백분율) 가 예상보다 큽니다. 목표 날짜는 앞당겼지만 제품 범위 또는 사용 가능한 리소스는 이에 따라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제품 분야에 발을 들여놓으면 설계 및 구현에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3. 위험 구성 및 관리
관리나 마케팅 담당자만이 기술 결정을 내리므로 계획 진행이 느려지고 계획 시간이 연장됩니다. 비효율적 인 프로젝트 팀 구조는 생산성을 감소시킵니다. 경영진이 의사 결정을 검토하는 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예산을 삭감하고 프로젝트 계획을 어지럽히다. 경영진은 프로젝트 조직을 장려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필요한 규범의 부족은 업무 실수를 초래하고 일을 반복한다. 비기술 제 3 자의 근무 시간 (예산 승인, 장비 조달 승인, 법률 검토, 보안 등). ) 예상보다 길다.
4. 개인 위험
사전 요구 사항인 작업 (예: 교육 및 기타 프로젝트) 은 제 시간에 완료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와 경영진의 관계가 좋지 않아 의사결정이 느려지고 대국에 영향을 미친다. 인센티브 부족, 사기 저하, 생산성 감소 어떤 사람들은 익숙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도구와 환경에 적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프로젝트 후반에 새로운 개발자를 교육하고 기존 구성원과 점진적으로 의사 소통하여 기존 구성원의 생산성을 줄여야 합니다.
프로젝트 팀 구성원 간의 충돌로 인해 의사 소통 불량, 설계 불량, 인터페이스 오류 및 추가 반복 작업이 발생합니다. 일에 적응하지 못하는 멤버는 프로젝트 팀을 떠나지 않아 프로젝트 팀의 다른 구성원의 적극성에 영향을 미쳤다. ⑧ 프로젝트에 필요한 특정 기술을 가진 사람을 찾지 못했다.
5. 개발 중인 환경 위험
시설이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 연맹의 시설은 있지만, 전화, 인터넷 케이블, 사무용품과 같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시설이 붐비고 지저분하거나 손상되었습니다.
개발 도구가 제때에 제자리에 있지 않다. 개발 도구는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개발자는 작업 환경을 만들거나 새 도구로 전환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개발 도구의 학습 주기는 예상보다 길고 내용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