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선생이 누구인지 [1] 도 그의 성 [2] 도 모른다. 집 근처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그들은 숫자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3].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4] 을 추구하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5],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낡은 [6] 에서 알고 있거나 술수를 사다. 술 한 잔 [7] 을 만들면 앞으로 반드시 취하게 된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 베어 [8], 바람이 가리지 않고, 짧은 갈색 매듭 [9], 무당벌레는 반복적으로 비어 있고 [10], 얼굴은 잎 [1 1] 과 같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찬양 [12]: 치루의 아내는 [13]: "가난에 신경 쓰지 마라 [14], 부에 신경 쓰지 마라 [/kloc 정말 우습다 [16]? 네가 시를 쓰는 것은 소일거리를 위한 것이니, 돌팔이 없는 사람 [17]? 통용석천의 사람?
번역:
이 선생은 자신이 어디 사람인지 모르고 자신의 이름도 알 수 없다. 그의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었기 때문에 그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 를 그의 별명으로 사용했다. 오육 선생은 조용하고 담담하여 말을 하기 어렵고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한 글자의 자질구레한 설명에 얽매이지 않는다. 내가 무언가를 읽을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나는 천성적으로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늘 마실 수 없다. 친지들은 그의 상황을 알고, 때때로 술을 준비하여 그를 대접한다. 그는 술을 마시러 갔는데, 늘 술에 취해 있었다. 술에 취하면 주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만류하거나 머무를 뜻은 전혀 없다. 그의 집 거실 벽은 비어 있어서 바람과 태양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낡았다. 그의 자루천 옷과 반바지는 패치로 가득 찼고, 그의 음식은 간단하고, 왕왕 짧지만, 그는 득의양양할 수 있었다. 나는 종종 시와 문장 들을 오락으로 써서 나의 흥미를 표현한다. 그는 세속적인 득실을 잊고 이렇게 평생을 보내고 싶어 한다.
찬양: 치루의 아내는 남편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가난 때문에 하루 종일 근심하지 않을 것이고, 부를 추구하기 위해 뛰어다니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녀가 말한 것을 추론해 보면, 오육 선생이 바로 천루 같은 인물이 아닌가? 술을 마시고 시를 써서 자신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혜씨와 갈석천시대에 사는 사람이 아닌가?
참고 사항:
[1] 누구: 어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2] 성: 이름. 옛사람은 20 세에 대관했고, 대관한 후에 또 다른 별명으로 이 글자를 말했다. [3] 호: 옛 이름 외에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4] 철저한 이해를 추구하지 않는다: 읽은 책에 대한 이해만 구하는 정신을 의미하며, 한 글자의 해석에 집착하지 않는다. [5] 알고 있다: 책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6]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성과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항상 얻을 수 없는 것' 을 말한다 [7] 제조: 가서 도착하다. [8] 고리 막힘 (d 鶘 도박): 집 벽. 벽을 막다. [9] 짧은 갈색: 거친 천 짧은 옷, 매듭: 깨진 천을 나타냅니다. 마모, 파손. 매듭을 짓고 보충하다. [10] 짐 (d' n 짐): 쌀이 든 둥근 대나무 그릇. 피오: 물을 떠는 조롱박. 여원: 자만해야 한다. [12] 짱: 고대인들은 전기 문장 끝에 자주 사용되어 상속인에 대한 전승인의 평을 나타냈다. [13] 돈 (전 QIâ n) 건물: 춘추시절, 노국은 한 사람이 무심코 벼슬을 하고 여러 차례 제후의 고용을 사임했다. 그가 죽은 후 증자가 조문하러 갔을 때, 치루의 아내는 치루가 "사람됨이 달콤하고 겸손하여 빈부를 따지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인덕을 구하고 의리를 구하다. "[14] 슬픔: 초조한 모습. <15 > 길기: 열심히 일하는 모습. [16] 극단적인 발언: 그녀가 한 말을 조사하다. Z: 여기 있습니다. 오육 선생을 가리키다.
"마석" 원작: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직선 (총통) 노예 굴욕, 피부 (앤) 카오 () 와 리 () 사이, 천 리 라고 하지 사망 했다.
말 행천리, 필식 (돌) 또는 음식 (스리랑카) 돌 (단). 말을 먹는 사람은 천리를 먹을 줄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그것은 비록 천리 여행의 재간이 있지만, 아름다움은 단지 음식이 약하기 때문에 정규마와 대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왜 천리를 여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그 길을 따르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지만, 너는 그것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전략을 견지한다면, 너는 그것을 마주하고 "세상에 말이 없다!" 라고 말할 것이다 오! 정말 마사 (yé) 가 없나요?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번역: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은 늘 있지 않다. 그래서 비싼 말이 있어도 하인의 손에 묻히고, 평범한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고, 천리마라고 부르지 않는다.
하루에 수천 마일을 걷는 말 한 마리가 때때로 한 끼 식사로 곡물 한 돌을 먹을 수 있다. 양마인은 어떻게 천리마의 천리의 특징에 따라 그것을 먹일지 모른다. 이 말은 비록 천리를 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배불리 먹을 수 없고, 힘이 따르지 않고, 천부적인 재능과 아름다운 자질을 보여줄 수 없다. 여전히 평범한 말처럼 될 수 없다. 어떻게 하루 천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까?
천리마를 따라잡는 방법에 따라 그것을 몰아내지 않으면, 그것을 먹이면 최선을 다할 수 없다. Aśvaghoṣa 는 소리 쳤다. 그러나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채찍을 들고 천리마에게 말했다.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아아! 정말 천리마가 없나요? 아마 나는 정말 천리마를 알아보지 못할 것 같다!
이' 마석' 은 정원 11 년에서 16 년 사이에 쓰여졌다. 이때 한유 초기의 벼슬길은 매우 실망스러웠다. 그는 이미 세 번이나 수상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애석하게도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 고 입양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우리 시대의 일부 장면에 연연하여, 그는 매우 실의에 빠졌다. 게다가 당시 한강간 당도, 정치적 어둠, 인재는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백락은 자주 있지 않다' 는 감탄이 있었다.
식마인: 여보세요-여보세요, 여보세요
아름다움만이 시야에 있지 않다: 현재를 바라보고, 공연을 한다.
물질적인 것, 재능이라는 것을 다 쓸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온갖 악행: 악-예, 의심을 표하는 것은 "말" 에 해당한다
천리난봉백락은 재능 있는 사람이 현능의 주인을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고, 결국 묻히고 봉건 통치자가 인재를 매장하지 못하는 현상을 폭로하고, 작가가 인재를 만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상용어: 식마인: 여보세요-여보세요, 여보세요.
아름다움만이 시야에 있지 않다: 현재를 바라보고, 공연을 한다.
물질적인 것, 재능이라는 것을 다 쓸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온갖 악행: 악-예, 의심을 표하는 것은 "말" 에 해당한다
전반적인 아이디어:
백락과 천리마를 비유로 저자가 인재를 만나지 못하는 심정, 통치자가 인재를 매장하고 파괴하는 것에 대한 원한과 비난을 표현했다.
\ "동양 말 보내기 \" 원문:
나는 젊었을 때 공부에 푹 빠졌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워져서 벼루가 굳어서 손가락이 굽힐 수 없어 게으르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가짜 (짐:) 로 생각하고, 나도 많은 책을 읽어야 한다. 증가 크라운 (guàn ya n) 은 성인의 도를 추앙하는 데 유리하다. 그도 유명인과 관광객에게 주인이 없는 고생을 한 적이 있는데, 그는 백 리 떨어진 곳을 맛보고 고향의 선인들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입세 좌우,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그 (풀) 와 듀 (뒤) 를 만났을 때, 공경할수록 공손할수록, 공손할수록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한 번 (s √) 즐거운 시간 되세요.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선생님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을 깊은 산골로 끌고 들어갔다. 겨울의 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이 몇 피트 깊어서 피부가 갈라져도 아직 모른다. 탈피 (sh), 뻣뻣한 근육 4 개 (J-NG65), 역세 여행을 하면 주인이 매일 다시 먹을 것이고, 신선한 지방 냄새를 즐기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pρ) 치 (Q ) 에게 자수를 하고, 머리에 주Y NG (yρ NG) 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 백옥을 두르고, 왼쪽에 검을 달고, 오른쪽에는 악취를 풍기고, 잎 (Y ρ) 은 신과 같다. 나는 옷, 옷, 옷에 관심이 없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의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비록 내가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었지만, 그래도 미리 군자가 되는 특권을 누렸지만, 천자의 영광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공직을 한 후, 매일 고문을 맡았고, 사해도 그를 허명했다. 그리고 또?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있다. 현령은 매일 조금씩 (샤오) 공급 (G) 을 하고, 부모는 20 세에 유풍이 있어 얼어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N I).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고, 다른 사람의 손을 거쳐 기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없다. 만약 그들이 학업에 정통하지 않고, 품성이 배양되지 않는다면, 만약 그들이 재능이 없고 자격이 없다면, 그들도 나처럼 한결같지 않을 것이다. , 다른 사람들의 잘못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칭찬했다. 우도성, 동향출신, 부장서 (zhàn) 를 써서 지라고 생각했는데, 글자가 매우 매끄럽다. 그는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했다. 그는 젊었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해서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유면의 고향은 모두 독서인이라고 하는데, 유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를 경멸하고 나의 부의 번영과 나의 고향에 대한 오만함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나머지를 안다!
-문 에서 선택
번역: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다. 나는 늘 장서가에게서 빌려, 스스로 베껴 쓰고, 날짜를 갚기로 약속했다. 날씨가 추울 때, 벼루의 물이 얼어서 단단한 얼음이 되어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고 뻗을 수 없고, 여전히 나태하다. 복사 후 가능한 한 빨리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고, 약속기한을 조금 넘기지 못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기 때문에 나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성인이 되면 성현론을 점점 더 추앙하며 박학한 선생님과 유명인 친구를 사귀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나는 손에 경서를 들고 수백 리 밖으로 달려가 고향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그의 선배들은 도덕이 고상하고 명성이 커서 그의 석사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그의 언사와 태도는 여태껏 완곡한 적이 없다. 나는 그의 옆에 서서, 질문을 하고, 이치를 묻고, 고개를 숙이고 그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때로는 꾸지람을 듣고, 표정이 더욱 공손하고, 행동거지가 더욱 주도면밀하여, 한 마디도 감히 대답하지 못한다. 그가 기뻐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그에게 물었다. 그래서 나는 멍청하지만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다.
선생님을 찾을 때 나는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고 깊은 산골 계곡을 걸었다. 한겨울,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이 몇 척이나 깊어, 내 발과 피부가 모두 얼어서 갈라졌다. 학교 집에 도착하자 사지가 얼어서 움직일 수 없었다. 하인이 나에게 뜨거운 물을 부어 이불을 덮어 주었다. 예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호텔 주인이 사는 곳에서 하루에 두 끼를 먹으니 신선하고 기름진 맛이 없다. 학우네 집 독서인은 모두 금수 옷을 입고 진주 보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에 백옥반지를 달고, 왼쪽에는 칼, 오른쪽에는 향낭이 있어 신처럼 밝다. 나는 질투하지 않고 낡은 두루마기를 입고 그들 사이에 있었다. 마음속에 나를 기쁘게 할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포만한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나의 수고와 고난이다. 지금 나는 비록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지만, 다행히 나는 군자 명단에 있고, 천자의 영예를 짊어지고, 매일 황제를 따라다니며, 문의를 기다리고 있다. 천하가 내 이름을 부적절하게 칭찬하는데, 하물며 나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지금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조정에서 매일 음식을 제공하고, 부모는 매년 겨울마다 가죽옷을 주고, 여름에는 칡옷을 주고, 추위와 배고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래층 독서 에 앉아, 열심히 뛰지 않았다; 선생님과 의사 같은 선생님이 있는데, 스스로 말하지 않고, 가르침을 구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네가 가지고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나처럼 베끼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람에게서 빌릴 수 있어야 볼 수 있다. 그들 중 일부가 학업에 능숙하지 않고 도덕적 자질도 발전하지 못한다면, 재능이 부족하고 이력이 낮다면 저처럼 한마음 한뜻으로 하지 않을 것이다. 남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극찬했다. 내가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만났을 때, 마성은 후배 동포로 나를 맞이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다. 그는 말이 유창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온화한 말과 겸손한 태도로 그와 논쟁을 벌였다. 그 자신도 10 대 때 부지런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특별히 그에게 나의 공부상의 어려움을 말했다. 만약 내가 고향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한다면, 그것은 나의 야망이다. 만약 네가 나를 비방하고, 나의 처지를 자랑하고, 고향 앞에서 교만한다면, 너는 나를 알고 있니?
원래 \ "작은 돌 연못 \":
산시에서 120 보 떨어져 대나무를 사이에 두고 살다 보니, 물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Hu 囑 ng 을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나무를 베고 큰길로 가면 그윽한 숲 속의 작은 연못과 물을 볼 수 있다. 전암은 밑바닥이고, 근안은 밑바닥이며, 롤링 스톤의 바닥은 산 (CH), 섬 (Y), 바위 (K-N) 로 드러난다. 나무가 무성하고 (M N) 구불하고, 참고물 (C-N) 차이 (C) 를 덮는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다. 햇빛이 맑을 때, 그림자는 석두 위에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너 (CH) 가 돌아가셨는데, 갑자기 여행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
연못의 남서쪽을 보면 그것이 지그재그인 것을 볼 수 있다. 그 해안 전위는 서로 다르고, 출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못가에 앉아,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고, 외롭고, 슬프고, 슬프고 (qi m: o) (초탕) 고요하다 (수). 오래 살다 보니 너무 분명하지만 기억해야 한다.
동료, 오무령, G (G) 구, 여제종선. 이 (이 분) 과 신도 최석, 두 청년 학생: 자신을 용서하고 한 명을 복종한다.
번역:
산에서 서쪽으로 120 여 보, 대숲을 통과하면 흐르는 물소리가 들린다. 마치 사람이 끼는 반지가 서로 부딪치는 소리처럼 들린다. 나는 행복하다. 대나무를 베어 길을 하나 열고 (걸어가다), 길을 따라 걸으니, 작은 연못이 하나 있는데, 특히 맑다. 작은 수조는 전석을 기초로 해 해안가에 가깝고, 일부 돌바닥이 뒤집혀 수면을 드러냈다. 그것은 계피, 옥, 제비, 연과 같은 다양한 모양으로 변했다. 푸른 나무, 등나무, 뒤덮인 왜곡, 흐느적거리며 들쭉날쭉하게 바람에 흩날린다.
연못에는 약 100 여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 같고, 아무런 지지도 없는 것 같다. 햇빛이 수중을 직사광선으로 비추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수중의 바위에 거꾸로 비친다. 물고기는 꼼짝도 하지 않고 서서, 갑자기 헤엄쳐 왔다갔다하며, 경쾌하고 민첩하며, 마치 놀고 있는 사람과 즐거워하는 것 같다.
작은 석당 남서쪽을 바라보니 시냇물이 북두칠성처럼 굽이굽이 흐르고 물줄기가 뱀처럼 굽이굽이 흐르는 것을 보았다. 강 양안의 지형이 송곳니처럼 엇갈려 시냇물의 근원을 알 수 없다.
나는 연못 옆에 앉아 주변 대나무 숲 속에 앉아 있어서 오는 사람이 거의 없다. 슬프고, 춥고, 조용하고, 깊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곳의 환경이 너무 처량해서 오래 머물 수 없어서, 나는 이 장면을 적어두고 떠났다.
함께 놀러 간 것은 오무령, 구공, 내 동생 종선입니다. 그들과 함께 간 사람은 최라는 두 젊은이가 있었다. 하나는 자신을 용서하라고 하고, 하나는 풍이라고 한다.
참고 사항:
1 시작: 시작, 시작.
언덕: 작은 돌 연못의 동쪽에 있는 언덕.
(부사로서의 명사) 서구
4. 좋아: 가자.
5.Huang bamboo: 숲 속의 대나무. 노랑, 대나무 숲은 대나무를 가리킨다.
6. 고리처럼: 사람이 착용하는 고리가 서로 충돌하는 것 같아요. 페이와 환: 모두 옥페입니다. 소리를 내다.
7. 행복: … 낙으로 ... (형용사의 의동용법)
8. 벌죽길, 벌목: 벌목. 받는 사람: 이것은 개방을 의미합니다.
9 아래: (명사 부사어) 아래, 아래.
10. 참조: 예.
1 1. 물이 특히 차갑다 (Li é): 수영장의 물은 특히 시원하고 맑다. 특별하다. 명료함: 멋지다. 명료하다. 고생: 추위.
12. 전석이 밑바닥이다: (탄) 전석이 밑바닥이다. 생각: 고려 ... as (이 말은 거꾸로' 전석을 밑받침으로' 입니다. 받는 사람: 사용하십시오. 의 경우: as
13. 근해: 해변 근처. 문을 닫고 문을 닫다. 상륙하여 상륙하다.
14. 석두 하단을 굴려라: 석두 바닥의 일부가 뒤집어져 물에 노출된다. 구부리다. 1: 접속사' 아이' 에 해당해 수용을 표시한다.
15. chí, Yu (y 아바타), Qin (k-n), Rock: 작은 돌, 작은 섬, 작은 돌 등입니다. 이미 형성되었습니다. 광서: 수중고지. 섬: 작은 섬. 진: 울퉁불퉁한 바위. 바위: 물 위에 높이 솟은 큰 돌.
65438+ 나뭇 가지, 등나무.
17. 커백허 머리: 약 100 개 정도 있죠. 예: 쑤 정보: 숫자 뒤에 제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와서" 사용에 해당합니다.
18. 모두가 공중에서 헤엄치는 것 같고, 아무런 지지도 없다. 비어 있음: 공중에서. 모두: 모두, 모두.
19. 햇빛이 맑고 그림자가 석두 위에 있다: 햇빛이 물밑을 직접 비추고, 물고기의 그림자가 물밑의 석두 위에 비친다. 다음으로, 형용사는 부사로 사용되어 사진을 찍는다. B: 반영 및 배포 차: 통과한다.
움직이지 마: (물고기 그림자) 움직이지 마. 얼마나 흐리멍덩한 눈빛인가.
2 1 .. 당신이 돌아가셨어요: 갑자기 헤엄쳐 갔어요. 갑자기. 멀리 형용사를 부사어로 하여 거리를 표시하다.
22. 갑자기 왔다 갔다 (xρ): 왔다갔다하며 가볍고 민첩하다. 갑자기: 가볍고 활기찬 모습. 명: 순식간에 변화한다.
23. 음악: 웃기다.
24. 망지 서남: 망지 서남, 접속사, 부사어, 명사는 연결되어 있고, 번역이 아니라 수식이다. 서남, 서남.
25. 두뱀은 볼 수 있다: (시냇물 참조) 북두처럼 우여곡절이 있고, 우여곡절이 뱀처럼 되어 있을 때 은근히 나타난다. 명청 () 은 모두 형용사가 명사로 쓰이거나, 은둔 () 하거나 현시 () 하는 것이다. 물통: 북두칠성처럼 우여곡절. 뱀행: 뱀처럼 기어간다.
26. 해안세력은 서로 다르다: 잠재력: 모양. 개의 치아처럼 들쭉날쭉하다. 개 이빨: 개 이빨 같다. 차이: 인터레이스. 그것: 저것.
알 수 없음: 알 수 없습니다.
28. 대숲에 둘러싸여 외롭고 공허하며 슬프고 차갑고 조용하다. 대숲에 둘러싸여 침묵과 외로움, 공허함, 슬픔, 추위, 심오함,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외로움: 침묵과 외로움. 슬프고 슬프다. 심오하고 심오하다. (사역 용법) 슬픔을 ... 슬프다. (사역용법) 추위를 ... 추위를 느끼다.
29. 그것의 환경을 너무 잘 알고 있다: 나는 이곳의 환경이 너무 처량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왜냐하면. 또렷하고 슬프다.
30. 오래 머물 수는 없지만, 오래 머물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작은 석당의 상황을 적어두고 떠나라. 라이브: 라이브. 하나: 대신 작은 석당으로 여행을 갑니다. 그리고: 테이블은 매끄 럽습니다. 가: 가.
3 1. 오무령: 신주 (오늘 충칭 봉절) 사람, 당헌종원과 제 1 수재. 죄로 영주를 비하하여 작가와 친구를 사귀다.
32. 동반자: * * 같이 노는 사람. 수영: 놀다. 사람: 하나.
33. 구공: 작가의 친구.
34. 종선: 작가의 사촌 동생.
35. 따르는 사람: 따르는 사람. 하인: 부하, 종업원. 및: 테이블 수정. Follow: 따르기, 동사.
36. 둘째 틈새: 두 젊은이.
악양루의 원문:
이청 제 4 년 봄, 발릉군에 남아 있다. 이듬해, 정부는 화목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이다. 작문에 속하려면 기억해야 한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선배가 말한 것은 모두 준비되었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큰비가 오면 달이 열리지 않고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텅 비어 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이 창망하고 호랑이가 유인원 울음소리를 낸다.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Jixiang, 진 비늘에서 수영; 해안은 파란색과 녹색이다.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부광약금, 정적 그림자 쉔 벽, 어가 상. 얼마나 행복한가! 등사루에 도착하면 홀가분하고 즐겁고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기분이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번역:
송인종은 4 년 봄, 텐은 월주로 강등되어 지사가 되었다. 이듬해에는 정사가 순조롭고 인민이 행복해서 이미 버려진 많은 물건들을 세웠다. 그래서 악양루를 재건하고 원래의 규모를 넓혔고, 위층에는 당대의 유명인사와 현대인의 시가 새겨져 있었다. 그것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월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는데, 모두 동정호에 있었다. 먼 산을 포용하고 장강의 물을 삼킨다. 물은 넓고 끝이 없다. 아침 햇살이 비치고, 저녁 음기가 응결되어, 광경이 변화무쌍하다. 이것은 악양루의 장려한 광경이다. 이전의 서술은 이미 매우 상세하다. 이렇게 되면 북쪽의 무협, 남쪽의 소수, 강강이 생겨났다. 비하된 사관과 시인들은 대부분 이 모임에 와서 자연의 경치를 감상한다. 감정적으로 무엇이 다를 수 있습니까?
폭신한 비처럼 여러 날 개지 않고, 음침한 바람이 휙휙 지나가고, 탁한 파도가 하얀 하늘을 휩쓸고 있다. 일월별은 이미 광채를 잃었고, 산들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상인과 승객들은 안 되고, 돛대가 쓰러지고, 노가 부러졌다. 밤에는 날이 어두워지고, 호랑이가 으르렁거리고, 원숭이는 슬프게 울었다. 이때 이 건물에 오르면 출국할 때 집을 그리워하고, 매국노의 비방을 걱정하고, 나쁜 사람의 비웃음을 두려워하고, 억압과 푸대접, 극도의 비분으로 가득 차 있다.
화창한 봄날처럼, 파도는 감당할 수 없고, 푸른 하늘과 물빛은 어우러져, 온통 푸르고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래 한 무리, 때로는 날고, 때로는 멈추고, 아름다운 물고기, 때로는 떠다니고, 해안가의 바닐라, 작은 대륙의 난초, 향기가 짙고 색깔이 청록색이다. 때로는 넓은 면적의 연기가 완전히 사라지고, 밝은 달이 천리 대지를 비추고, 떠 있는 달빛이 반짝이는 금빛 빛처럼 빛나고, 조용한 달 영상이 하얗게 나타나고, 어가가 서로 화목하게 노래한다. 이런 기쁨이 어찌 무궁무진할 수 있겠는가! 이때 악양루에 오르면, 너는 명랑한 마음가짐과 즐거운 정신을 갖게 될 것이다. 나는 영욕을 까맣게 잊고 각종 느낌과 표정이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아아! 나는 이전에 고대 귀족의 사상 감정을 탐구했는데, 위에서 말한 두 가지 사상 감정과 다를 수 있다. 왜요 그들은 환경이 좋아서 기뻐하는 것도 아니고, 경험이 좋지 않아 슬퍼하는 것도 아니다. 법원의 고위 관리로서, 자신의 백성에 대해 걱정하다. 외진 강호에 있는 그의 왕이 걱정된다. 이것은 또한 입조 관직, 사직 은둔을 걱정하는 것이다. 그럼, 너는 언제 행복할 거니? 그들은 아마 "전 세계의 슬픔 전에 먼저 슬퍼하고, 전 세계의 행복 후에 기뻐한다" 고 말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아아! 이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을까?
이청년 9 월 15 일 (1046) 에 적혀 있습니다.
참고 사항:
(1)' 범문정공집' 범중연 (989- 1052) 에서 선택한 단어는 그리스어다. 소주 오현 (오늘 장쑤 오현) 사람, 북송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로 불린다. ② 이청 4 년: 서기 1044 년. 이청, 송인종 조진연호 (104 1- 1048). 이 글의 마지막' 6 년' 은 이청 6 년 (1046) 을 가리키며 출석을 부른 시간을 가리킨다. (c) tengshou baling 카운티; 월주 현으로 폄하하다. 탱, 본명 종량, 글자, 범중연의 친구입니다. 진은 봉건 왕조 관원의 비하직이나 이직이다. 경비는 현이 된다는 뜻이다. 팔릉: 현명, 즉 악주는 호남성 악양시 () 에 위치해 있습니다. (4) 내년: 이듬해 이청 5 년 (1045). 그 후일수록. (5) 정치인과: 정치인과 국민 행복. 정치, 정치 관문을 통과하고, 순조롭다. 조화, 조화. 이것은 탱자정에 대한 칭찬이다. (6) 모든 일이 순조롭다: 해야 할 일이 다 설치되었다. 낭비, 해야 할 일, 하지 않은 일. 모두, 모두, 모두. 흥, 성립하다. (7) Yueyang 빌딩을 재건하고 오래된 시스템을 늘리는 것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그냥. 증가, 확대. 기존 시스템: 원래 건물 크기. (8) 속 (zh) 은 (y) 에게 편지를 써서, "위임", "위임" 과 같은 것을 기억한다. 작문, 문장 쓰기. 따라서 발릉의 승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지시대명사' 부' 는' 그' 에 해당한다. 승리, 풍경, 아름다운 풍경. (10) 제목 (xiâ n) 먼 산, 장강을 삼키고, 호탕: 제목, 응집력. 삼키고 삼키다. 하오 좋은 수프 (shāng): 물이 큽니다. (1 1) 끝 없는: 끝 없는. 가로: 광원. 가장자리 가장자리. 경계: 모서리. (국제와 국제의 차이: 국제는 육지 경계를, 국제는 물 경계를 가리킨다.) (12) 아침은 맑은 날, 저녁은 흐린 날, 하루 동안 날씨가 변덕스럽다. 오전에 명사는 부사어로 쓰인다. 혜: 햇빛. 흐리고 어둡다. 날씨, 시선. 수천만, 천변만화 (13)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이것, 이것. 그리고 나서. 장려한 경치. (14) 이전 사람들의 묘사는 매우 상세하다. 선인이 말한 것은 위에서 언급한' 당헌시와 현대인의 푸' 를 가리킨다. 준비가 있어야 하고, 상세해야 하며, 완전해야 한다. 아이고, 말투가 "됐어". 네, 그렇습니다. (15) 그러나 북방 무협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이왕) 그렇다면. 북쪽: 명사는 부사로, 북쪽을 향한다. (16) 남극 샤오샹: 바로 남쪽의 샤오샹, 물소리. 작은 물은 물의 지류이다. 호남 물이 동정호로 흘러들다. 남, 남. 극단에 이르러 끝에 이르렀다. (17) 다른 곳으로 이주한 시인들은 종종 이곳에 산다: 이주한 손님, 추방된 사람. 시인이나 시인. 전국시대에 굴원은' 이소' 를 썼고, 후대 범증손서' 악양루기' 전문을 썼다.
시인 시인이라고도 합니다. 윌 파티. 네, 있습니다. 여기 있습니다. (18) 물건을 보는 것은 별다른 일이 아니다. 자연 풍경을 보면 어떻게 다른 느낌이 들까? 찾아보기, 보기, 보기. 아니 ... 어쨌든, 그래 ... 어쩌면. 다름: 다르다. (19) 요프 비: 요프는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토론을 일으키는 데 사용되는 단어이다. 아래의' 약조' 는 다른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어 또 다른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조프' 는' 그렇다' 와 비슷하다. "제록" 은 "까지" 와 "좋아한다" 와 비슷하다. 비가 와서 비 (또는 눈) 가 빽빽하다. 너무 많은 섹스. (20) 켜기: 정리. (2 1)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워진다: 음한. 아니, 휘파람을 불다. 탁하고 탁하다. 텅 비어 하늘을 달리다. (22) 태양과 별은 숨겨져 있다: 태양과 별은 그들의 광채를 감추었다. 흑요석, 광채, 빛. (23) 산 잠수함: 산이 변형되었습니다. 왕위, 키가 큰 산. 잠행, 잠복 형식, 추적. (24)Qiang: 마스트 후진 패들 파손. 돛대. 이봐, 패들. 쓰러지다. (25) 황혼: 저녁 무렵, 날이 매우 어둡다. 희박하고 중간에 가깝다. 암담함: 암담한 모습. (26) S: 이것은 악양루를 가리킨다. (27) 어떤 사람들은 시골에 가서 집을 그리워하고, 걱정하고, 냉소한다: 그리고 바로. 소유, 생산 ... (감정) 고향에 가서 걱정하고 냉소하다: 교토를 떠나 고향을 그리워하고, 험담을 하고, 비판을 두려워한다. 가자, 떠나라. 중국, 교토. 시골에 가서 교토를 떠나는 것은 법정을 떠나는 것이다. 두려움, 두려움, 두려움. 걱정, 걱정. 비방, 비방, 터무니없는 말, 풍자. (28) 절망은 어디에나 있고 극도의 슬픔을 느끼는 사람: 처량하고 우울하다. 느낌, 느낌. 그러나, 극단적으로, 그것은 순차적 연결을 의미한다. (29) 입춘, 경명: 봄날 따스하면. 봄은 조화롭고 봄바람은 따뜻하다. 풍경, 햇빛. 밝고 밝다. (30) 잔잔한 파도: 잔잔한 파도. 놀라움, 기복. 여기서 "위로" 와 "이동" 을 나타냅니다. (3 1) 위, 아래 하늘: 위, 아래,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광대한 무한대로 범위가 매우 넓다. (32) 계절상, 갈매기, 금비늘 수영: 갈매기, 모래톱의 갈매기 새. 길상, 때로는 날고, 때로는 멈춘다. 멈춰, 멈춰, 새가 나무에 멈춰. 비단은 아름다운 물고기를 가리킨다. 물고기 비늘은 물고기의 뜻이다. 수영: 물 위에 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수영이란 물에 잠입하는 것을 말한다. (33) 항공기 잔디: 해안가의 바닐라, 작은 대륙의 난초 (이 문장은 상호문이다). 지: 허브의 일종이에요. 팅: 물은 수평이에요. (34) 우울한: 초목이 무성한 것을 묘사한다. (35) 긴 연기가 사라졌습니다. 때로는 큰 연기가 완전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또는 때때로. 용: 블록버스터. 하나, 모두. 비어있음: 사라지다. (36) 밝은 달이 천리를 비추다. (37) 금: 변동하는 빛이 금빛으로 반짝이고 있다. 이것은 달빛 아래 물결에 대한 묘사이다. (38) 정영 침몰벽: 호수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명월은 마치 옥벽이 가라앉는 것 같다. 벽아, 원옥. (39) 어부는 노래로 대답했다: 어부는 노래로 대답했다. 대답해, 화해해야 해. (40) 호길: 종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극단: 끝. (4 1) 편안하고 유쾌한 느낌: 명랑하고 명랑하다. 열어, 열어. 어, 기뻐요. (42) 치욕을 잊다: 영욕은 모두 잊어버렸다. 함께, 함께. 애완동물, 영광. (43) 술을 바람 앞으로 가져간다: 술을 바람 앞에 들어 올리면, 술을 들고 미풍 속에서 마신다. 들고 있어요. 얼굴. (44) 양양: 행복하고 자랑 스럽습니다. (45) 남편: 아이고. 복은 두 글자로 모두 어조이다. (46) 고대인의 마음을 맛보라: 한번 맛보라. 찾고, 탐구하다. 고대의 인인, 고대의 품성이 고상한 사람. 마음, 사상, 감정. (47) 또는 다르다: 위의 두 사람의 생각과 감정이 다를 수도 있다. 또는 "아마도" 와 "가능한" 의 의미에 가깝고 완곡하다. 다르다. 예, 심리적 활동. 둘 다, 이것은 처음 두 단락의' 슬픔' 과' 기쁨' 을 가리킨다. (48)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는다. 이외물 (좋든 나쁘든) 과 자기 (득실) 가 즐거움이나 슬픔 (이 말은 상호문) 이다. 그래서, 왜냐하면. (49) 사당 높은 곳에 살면 걱정민: 왕조를 벼슬으로 하면 백성을 걱정한다. 북한에서 벼슬을 한다는 뜻입니다. 절, 사당. 홀, 궁전. 전: 조정의 뜻. 아래에 나오는 "금" 은 "성전 높은 곳에 머물다" 를 의미한다. (50) 멀리 강호, 가까우면 군의 근심: 멀리 있으면 벼슬이고, 멀리 있으면 군의 근심, 멀리 있으면 조정의 관직을 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래의 "퇴각" 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를 의미한다. 첫째, 정어 뒤의 표지. (5 1) 예: 예. 김: 조정에서 관직을 맡고 있어요. 은퇴: 조정에서 관직을 하지 않는다. (52) 그들은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들은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할 것이다. 첫째, 전에; 그 후. 그: "고대 인인" 을 가리킨다. 반드시: 긍정. (53) 비스, 우리는 누구에게 돌아옵니까: (만약) 그런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갈까? 마이크로, 아니. 사람, 이런 사람. 누가 또 누가' 누가 갚는다' 입니다. 귀환, 피난.
아직 게시물이 하나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