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산업의 계획은 단순히 국민경제와 사회발전의 계획과 동일시될 수 없으며 문화산업 발전의 대책과 중점 항목, 구체적인 방법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2. 우리나라가 문화산업 발전에서 산업단지 건설의 특징을 중시하고, 문화산업단지를 포지셔닝하고 발전시키는 방법, 심지어 기존 산업단지의 집결 효과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에 대한 충분한 고려, 반성, 대책을 계획하고 있다.
3. 계획한 문화산업원마다 기업집결을 중시하고, 선두 기업을 지원하고, 앞으로 1-2 개 상장회사를 육성하고, 산업집결 정도를 촉진해야 한다.
4. 문화산업의 구체적 산업 선택에서' 디지털문화산업',' 3D 기술과 3G 기술', 뉴미디어 발전, 지방문화자원과 산업자원 통합, 문화관광과 활동경제, 도시문화명함 만들기, 여러 문화브랜드 형성이 두드러져야 한다.
5. 중국 문화수출기지, 중국예술산업기지, 3D 기술 및 영화애니메이션기지, 인터넷문화산업기지, 다도문화산업기지, 중국공예미술산업기지, 국가문화산업시범단지, 브랜드문화산업기지 등 주요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브랜드화, 집결, 규모화를 실현하다.
6. 계획에서는 문화산업이 관광, 현지 기타 관련 제품 판매, 도시 마케팅 등의 프로젝트 건설을 주도하고, 현지 경제와 산업 구조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현대 서비스업을 발전시켜야 한다.
7. 창의력, 기획, 기업집합, 제품연구개발, 산업지원, 마케팅, 수출, 광고, 브랜드허가, 외국연쇄경영, 문화관광, 야간오락, 인재훈련, 지방산업업그레이드 등 전문화수준과 산업집결도가 높은 산업사슬 건설에 중점을 둡니다.
8. 하드웨어 사고를 피하고,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고, 건설을 반복하고, 토지 자원을 과도하게 점유하고, 재정 수입이 부족하고, 장기 재정 보조금이 필요하고, 연예인 개인에 관심을 기울이고, 중점을 두지 않고, 기업 발전 부진 등의 관행과 프로젝트를 통해 유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의 목적을 달성한다.
(베이징대 문화산업연구원 부원장 문화부 국가문화산업 혁신개발연구기지 부주임, 중국문화산업 30 인포럼 소집인 진소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