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들어서자마자' 춘강 야경' 이라는 그림을 보았다. 그는 앞으로 나아가서 자세히 감상했고, 마치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도취를 금할 수 없었다.
초봄, 초청비 후, 대나무 숲이 더욱 무성하고, 죽순이 하나씩 파토되어 금방 많이 자라서 생기발랄해 보인다. 대나무 숲 밖의 복숭아나무에 * * * 복숭아꽃이 드문드문 피었다.
꽃잎에 둥근 빗방울이 반짝이며 아름다운 보석처럼 꽃송이를 유난히 아름답게 한다. 강의 얼음이 이미 녹고 맑은 물이 즐겁게 흐르고 있다.
오랫동안 수영을 하다가 오리들은 지체 없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즐겁게 헤엄쳐 다니며, "따뜻한 물이 있으면 정말 편하다!" 라고 말하는 것처럼 이따금 몇 번 소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네! \ "잠시 후, 하나 물에 찔러 작은 물고기 한 마리를 건져냈다. 잠시 후, 그들은 함께 끊임없이 날개를 펄럭이며, 흩날리는 물보라로 겨울 먼지를 씻어내려고 했다. 갈대는 짧은 싹이 나고, 녹색이며, 매우 귀엽다. 갈대숲에서 어선 한 척이 나왔다.
갈대 옆에는 고인 물의 저지대에 이미 쑥이 가득 자랐다. 복어 최고의 양념으로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나는 그 배들이 그들을 잡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다. 스시는 그림에 빠져서 잠시 후 그는 깨달았다.
그는 서둘러 필묵을 가져와 회자된 시' 혜충춘강 만경' 을 썼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 봄수온에는 오리선지자가 있었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2. 아이로서 저는 이 고시 [편집이] 를 혜충춘강의 저녁 장면으로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원작은 혜충춘강 만경죽나무 밖에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선지자였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1][ 이 문단 편집] 주석 혜종: 북송의 한 유명한 스님이 시화를 잘하는데,' 춘강 야경' 은 그의 그림이다. 두 폭의 오리극, 한 폭은 기러기이다.
그리고 두 곡의 수시의 주제화시가 있는데, 이것은 오리극의 시이다. 쑥: 저지대에서 자란 다년생 초본식물로 연한 노란 꽃이 피고 줄기가 4 ~ 5 피트 높다. 갓 태어났을 때 부드럽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었다.
갈대 새싹: 갈대의 새싹, 먹을 수 있습니다. 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 곡' 입니다. 그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이 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된다. 매년 봄이면 물을 거슬러 민물에 알을 낳는다.
위: 역류를 가리키며 올라간다. [2]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를 피고, 물속에서 오리를 헤엄친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복어가 바다에서 돌아와 강물을 향해 알을 낳는 계절이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다. 이것은 따뜻한 풍경이다: 드문 드문 대나무 숲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복숭아꽃 몇 송이가 흔들리고 있다.
복숭아꽃과 대나무가 대조를 이루고, 붉고 푸르며, 봄은 특히 매혹적이다. 이것은 간단한 말일 뿐이지만 많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대숲이 희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날씨가 맑으면 복숭아꽃이 보이지 않는다. 둘째, 계절을 표시하여' 아침' 이라는 단어를 지적한다.
봄추위가 막 지나자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가 아니었지만 봄의 무한한 생기와 잠재력이 드러났다. 봄강 따뜻한 오리 선지자는 봄물에 있고, 오리는 장난치고 있다. 강이 따뜻해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그들은 먼저 알아차렸다.
오리 한 마리는 물온기를 알고, 그림만으로는 구현할 수 없고, 시는 표현된다. 사실 오리선지자 수난인가요? 아쿠아리움의 모든 것이 추위와 따뜻함으로 유명하다.
시인이 이렇게 쓴 것은 그림의 경치에 맞추기 위한 것으로, 실제로 봄이 온 것에 대한 기쁨과 찬양을 표현한 것이다. 당나라에는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길을 알아보는 것은 선지자다" 라는 시가 있는데, 이 말과 비슷하다.
이 시는 철리가 있어서, 지금 우리는 새로운 상황이나 소식을 미리 알 때 자주 인용한다. 쑥갓은 짧은 싹이 땅에 가득하고 봄에는 만물이 새롭다.
강변에는 무성한 쑥이 지면을 덮고 갈대도 짧은 싹을 뽑았다. 이 일곱 글자는 일반적인 경물에 대한 낭송이 아니라 시인이 세심한 관찰을 통해 이 두 식물의 정태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통해 한가한 것은 하나도 없다.
아청 시인 왕사현이' 양우시화' 에서 이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비탈의 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의 시' 봄싹이 봄에, 봄해안 꽃이 날고 있다' 는 것 처럼 아무 말도 없다." 바로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 송대 시인 메이는 이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복어 당령, 물고기와 새우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혜숭화 속의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즉흥 창작의 연상이다. 작가는 이런 방식으로 전체 화면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겨울이 지나고 봄이 곧 세상에 닥칠 기쁨을 준다.
작가는 그림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그림 밖으로 나가 그림 속의 불합리한 것을 모두 표현했다. 시 네 구절이 모두 간단한 경물 묘사라면, 형식은 비교적 밋밋하다.
마지막 문장의 처리는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뿐만 아니라, 시화의 경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1][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 혜충은 송대의 스님이자 화가이다.
이 시는 수시가 혜충의' 임강 풍경' 에 쓴 것이다. 혜충의 원화는 이미 잃어버렸고, 이 시의 일부 판본은' 강변 풍경' 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검증할 수 없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그림은 사람에게 특정한 시각적 느낌을 주지만, 그것은 하나의 특정 화면만을 표현할 수 있고, 일정한 한계가 있다. 볼 수 있는 이미지는 없지만 생생한 언어로 시인의 독특한 구상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경지에 독자를 끌어들여 어떤 그림이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시 한 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주제시는 그림의 이미지미를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장점도 발휘했다. 시인은 짙은 정취와 섞인 필묵으로 원화에 묘사된 봄빛을 이렇게 매혹적으로 표현했다.
수시는 그림에 따라 묘사하는 동시에 또 새로운 구상을 하여 그림 속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시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1]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를 먼저 넣고 물속에서 오리를 헤엄치고 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 퀴노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이때 복어는 상장하기에 좋은 시기로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다. 좋은 논화시는 그림의 주제와 묶여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내용에도 국한되어야 한다. 그것은 그림을 재현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림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하며, 회화가 독립된 예술적 생명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수시의 시는 이 점을 해냈다고 말할 수 있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영경이고, 마지막 문장은 경으로 인한 연상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즉흥적인 작품처럼 이미지가 기묘하고 자연스럽다. 사실, 처음 세 문장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 수훈' (온도) 과' 오리예언자' (감지) 라는 단어는 직접 그릴 수 없다. 시는 그림과 같이 형용할 수 있지만, 시의 물리적 속성은 너무 그림과 같다.
그림은 시각예술에 속하고 시는 언어예술이며 절대적인 표현의 자유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문장은 연상을 한층 더 발전시켰고, 처음 세 문장에서 풍경의 객관적 묘사를 바탕으로 그림 속 풍경의 계절성을 판단하여 남측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느낌을 더했다. 이것은 회화가 더욱 불가능한 것이다.
복어의 제철 맛에 대해 메이는' 범라오가 복어를 먹는다' 라는 시를 썼다.' 봄싹이 봄에 태어나고 백양나무가 봄기슭에서 날아간다. 복어를 할 때는 물고기와 새우를 계산해도 비싸지 않다. "
구양수의' 육일시' 는 "복어는 봄날 황혼 물속에서 헤엄치고, 버들개지를 먹고 살찌고, 남방 사람들은 새싹으로 국을 나누어 구름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수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따르면 창장 원주민들은 복어를 먹지만,' 쑥, 죽순 (즉 노아), 냉이로 삶는다' 는 세 가지가 복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한다.
이것은 수시의 연상이 근거가 있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되살아나고, 대숲은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고,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어 앞다투어 물속에서 놀았다.
3. 어떻게 봄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고시에는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명작이 많다. 읽고 암송하다.
혜충춘강의 야경
수시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쑥갓은 짧은 싹이 땅에 가득 찼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혜: 후기러기: 창쑥: 하불돌고래: 수프
참고 사항:
[1] 혜종: 송대의 유명한 승려, 시를 잘 그리고, 특히 오리, 거위, 기러기 등 날짐승과 강호를 그린다. 그는 수시의 좋은 친구이다.
[2] 춘강 야경: 혜충의 그림입니다. 두 폭의 그림이 있습니다. 하나는 오리극이고, 하나는 날으는 거위입니다. 스시는 각각 두 편의 시를 썼다. 그림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지만, 시는 오히려 세상에 전해졌다.
[3] 대나무 숲 밖: 대나무 숲 밖.
[4] 춘강오리 난방 예언자: 봄이 오고, 얼음과 눈이 녹고, 수온이 올라간다. 그 오리들은 먼저 봄의 메시지를 느낀 듯 물속에서 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5] 퀴노 쑥: 움푹 패인 곳에서 자란 다년생 초본 식물로, 꽃은 연한 노란색이고 줄기는 4 ~ 5 피트 높다. 갓 태어났을 때는 부드럽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다.
[6] 갈대 새싹: 갈대의 새싹, 먹을 수 있습니다.
[7] 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 곡' 은 맛이 신선하지만 난소와 간은 독극물이 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된다.
[8] 올라가고 싶다: 곧 하류에서 수영할 것이다. 욕망, 의지. 위로, 역류하여 올라가다.
번역: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 자랐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이들은 복어를 끓이는 좋은 양념이며 복어도 곧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것이다.
감사:
이것은 유명한 주제화시로, 초봄의 광경을 일부러 묘사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되살아나고, 대숲은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고,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어 앞다투어 물속에서 놀았다.
이어 시인은 강 중앙에서 강둑을 기록하며 이른 봄의 광경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하고 묘사했다. 샘물의 촉촉함 때문에 땅의 쑥이 새 가지를 돋우고, 갈대봉오리가 토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이 봄의 활력을 보여 주고,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시인은 복어가 바다에서 강 상류로 가는 계절이라고 더 믿고, 더 넓게 생각하게 한다 ... 시 전체가 강렬하고 싱그러운 생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힌트 읽기:
이 시를 외우고 이 말을 다 읽은 후에 시인이 묘사한 순서를 이해했습니까? 참, 강가의 대나무와 복숭아꽃, 강에서 장난치는 오리와 물, 강둑을 뒤덮은 쑥이 새싹을 싹트게 했다는 순서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복어의 비옥한 계절과 관련이 있다.
이 시는 그림 속의 풍경을 묘사하고 시인의 심정도 썼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은 대나무, 복숭아꽃, 강물, 오리 유람, 쑥, 갈대의 경치를 썼다. 이것들은 사실 모두 화면에 그려져 있지만, 시인은 예술가의 예민함에 힘입어 오리의 쾌활한 자세에서 그것이 수온을 이해한다는 것을 상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복어탕 재료로 쓰이는 쑥, 갈대봉오리에서 맛있는 복어' 색욕' 을 연상시켜 놀라움을 자아낸다. 차갑고 따뜻한 물과 해저 세계는 붓으로 묘사하기 어렵지만 시인은 그것들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봄자연의 생기를 기록하여 원화에는 없는 새로운 경지를 넓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혜충의 그림이' 그림의 시' 라면, 수시의 일은'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와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명문이 되는 것도 당연하다.
이렇게 펼쳐! 스스로 머리를 써라! ! ! ! ! !
4. 어떻게' 춘강 야경' 을 잘 써서 고시' 춘강 야경' 연도를 읽는가 쑥광주리 안에는 모두 짧은 갈대 싹이 있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시는 스크린 위의 풍경, 대나무 숲 밖의 복숭아꽃, 강 위와 수면 위에 떠 있는 오리, 곳곳에 쑥과 새로 싹이 난 갈대를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그는 또 화면에서 표현할 수 없는 촉각감' 춘강수훈' 을 쓰고 심리감지' 오리예언자' 를 썼다. 공간 순서는 먼저 땅의 풍경을 쓰고, 강의 풍경을 쓰고, 해안의 풍경을 쓰고, 마침내 마음의 풍경을 썼다.
알록달록한 색채의 그림, 녹색의 대나무 숲, 분홍색 복숭아꽃 몇 송이, 녹색의 강물, 흰색이나 갈색 오리가 떠다니고 있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봄강이 녹다. 물 속의 오리는 자연스럽게 강물의 따뜻함을 느끼고 봄의 따뜻함을 즐긴다. 분명히, 이 느낌은 시인이 연상을 통해 얻은 것이다. 바로 이 연상들이 그림 속의 풍경을 생기와 재미로 가득 채운 것이다. 사실 봄빛깔의 느낌은' 오리예언자' 가 아니라 인간선지자다. 오리, 복숭아, 대나무, 춘강은 모두 시인이 봄을 가득 채우는 물질적 표현이다.
"쑥은 온통 짧은 갈대 싹으로 가득 차 있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갈 때이다." 이 두 문장도 그림 속의 구체적인 풍경으로 인한 진일보한 연상이다. 지금 쑥이 온 땅에 가득하고, 갈대 싹이 짧고 길기 때문에, 복어는 쑥을 먹고 살이 찌게 할 수 있다. 새로 태어난 쑥도 다시 아름답게 될 수 있다. 봐라, 수 노인은 정말 군침이 도는구나!
시편은 원작과 물젖이 어우러져야 하고, 동시에 문학작품으로서 자신의 품격을 가져야 하며, 원화를 떠나 독립된 예술생명을 잃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스시의 이 시는 그 독특한 풍격으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 되었다.
봄에 만개한 대나무 복숭아꽃, 자유롭게 헤엄치는 오리, 온 땅의 쑥 싹, 올라오고 싶은 복어, 딱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강변 오리 연극으로 조합됐다.
5.' 혜충강변 야경' 이라는 시의 저자와 글쓰기 배경' 혜충강변 야경' 은 수시가 혜충의 한 스님을 위해 쓴 시이다.
혜종: 북송의 유명한 승려, 시화에 능하다. 춘강 만경은 그가 그린 것으로, 두 폭의 그림이 있는데, 하나는 오리극이고, 하나는 날으는 거위이다. 그리고 두 곡의 수시의 주제화시가 있는데, 이것은 오리극의 시이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혜충의' 춘강 야경' 은 전해지지 않았지만, 수시의 시에서 우리는 대나무 숲 한 조각, 복숭아꽃 서너 마리, 강 한 마리, 오리 몇 마리, 강둑에 쑥이 가득하고, 갈대봉오리가 막 파토되고, 하늘에는 꽃 두 송이가 피었다. 복어는 볼 수 없지만, 탐욕스러운 수시는 복어가 올라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쑥과 갈대로 끓인 것이 동파육보다 훨씬 신선하다.
6. 아이로서, 나는 이 고시 [이 단락을 편집] 혜숭춘강의 저녁 장면을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다. 원작은' 혜충춘강 만경' 대나무 숲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 춘강오리예언자' 가 있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1][ 이 문단 편집] 주석 혜종: 북송의 한 유명한 스님이 시화를 잘하는데,' 춘강 야경' 은 그의 그림이다. 두 폭의 오리극, 한 폭은 기러기이다.
그리고 두 곡의 수시의 주제화시가 있는데, 이것은 오리극의 시이다. 쑥: 저지대에서 자란 다년생 초본식물로 연한 노란 꽃이 피고 줄기가 4 ~ 5 피트 높다. 갓 태어났을 때 부드럽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었다.
갈대 새싹: 갈대의 새싹, 먹을 수 있습니다. 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 곡' 입니다. 그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이 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된다. 매년 봄이면 물을 거슬러 민물에 알을 낳는다.
위: 역류를 가리키며 올라간다. [2]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를 피고, 물속에서 오리를 헤엄친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복어가 바다에서 돌아와 강물을 향해 알을 낳는 계절이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다. 이것은 따뜻한 풍경이다: 드문 드문 대나무 숲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복숭아꽃 몇 송이가 흔들리고 있다.
복숭아꽃과 대나무가 대조를 이루고, 붉고 푸르며, 봄은 특히 매혹적이다. 이것은 간단한 말일 뿐이지만 많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대숲이 희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날씨가 맑으면 복숭아꽃이 보이지 않는다. 둘째, 계절을 표시하여' 아침' 이라는 단어를 지적한다.
봄추위가 막 지나자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가 아니었지만 봄의 무한한 생기와 잠재력이 드러났다. 봄강 따뜻한 오리 선지자는 봄물에 있고, 오리는 장난치고 있다. 강이 따뜻해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그들은 먼저 알아차렸다.
오리 한 마리는 물온기를 알고, 그림만으로는 구현할 수 없고, 시는 표현된다. 사실 오리선지자 수난인가요? 아쿠아리움의 모든 것이 추위와 따뜻함으로 유명하다.
시인이 이렇게 쓴 것은 그림의 경치에 맞추기 위한 것으로, 실제로 봄이 온 것에 대한 기쁨과 찬양을 표현한 것이다. 당나라에는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길을 알아보는 것은 선지자다" 라는 시가 있는데, 이 말과 비슷하다.
이 시는 철리가 있어서, 지금 우리는 새로운 상황이나 소식을 미리 알 때 자주 인용한다. 쑥갓은 짧은 싹이 땅에 가득하고 봄에는 만물이 새롭다.
강변에는 무성한 쑥이 지면을 덮고 갈대도 짧은 싹을 뽑았다. 이 일곱 글자는 일반적인 경물에 대한 낭송이 아니라 시인이 세심한 관찰을 통해 이 두 식물의 정태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통해 한가한 것은 하나도 없다.
아청 시인 왕사현이' 양우시화' 에서 이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비탈의 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의 시' 봄싹이 봄에, 봄해안 꽃이 날고 있다' 는 것 처럼 아무 말도 없다." 바로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 송대 시인 메이는 이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복어 당령, 물고기와 새우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혜숭화 속의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즉흥 창작의 연상이다. 작가는 이런 방식으로 전체 화면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겨울이 지나고 봄이 곧 세상에 닥칠 기쁨을 준다.
작가는 그림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그림 밖으로 나가 그림 속의 불합리한 것을 모두 표현했다. 시 네 구절이 모두 간단한 경물 묘사라면, 형식은 비교적 밋밋하다.
마지막 문장의 처리는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뿐만 아니라, 시화의 경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1][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 혜충은 송대의 스님이자 화가이다.
이 시는 수시가 혜충의' 임강 풍경' 에 쓴 것이다. 혜충의 원화는 이미 잃어버렸고, 이 시의 일부 판본은' 강변 풍경' 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검증할 수 없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그림은 사람에게 특정한 시각적 느낌을 주지만, 그것은 하나의 특정 화면만을 표현할 수 있고, 일정한 한계가 있다. 볼 수 있는 이미지는 없지만 생생한 언어로 시인의 독특한 구상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경지에 독자를 끌어들여 어떤 그림이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시 한 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주제시는 그림의 이미지미를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장점도 발휘했다. 시인은 짙은 정취와 섞인 필묵으로 원화에 묘사된 봄빛을 이렇게 매혹적으로 표현했다.
수시는 그림에 따라 묘사하는 동시에 또 새로운 구상을 하여 그림 속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시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1]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를 먼저 넣고 물속에서 오리를 헤엄치고 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 퀴노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이때 복어는 상장하기에 좋은 시기로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다. 좋은 논화시는 그림의 주제와 묶여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내용에도 국한되어야 한다. 그것은 그림을 재현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림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하며, 회화가 독립된 예술적 생명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수시의 시는 이 점을 해냈다고 말할 수 있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영경이고, 마지막 문장은 경으로 인한 연상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즉흥적인 작품처럼 이미지가 기묘하고 자연스럽다. 사실, 처음 세 문장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 수훈' (온도) 과' 오리예언자' (감지) 라는 단어는 직접 그릴 수 없다. 시는 그림과 같이 형용할 수 있지만, 시의 물리적 속성은 너무 그림과 같다.
그림은 시각예술에 속하고 시는 언어예술이며 절대적인 표현의 자유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문장은 연상을 한층 더 발전시켰고, 처음 세 문장에서 풍경의 객관적 묘사를 바탕으로 그림 속 풍경의 계절성을 판단하여 남측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느낌을 더했다. 이것은 회화가 더욱 불가능한 것이다.
복어의 제철 맛에 대해 메이는' 범라오가 복어를 먹는다' 라는 시를 썼다.' 봄싹이 봄에 태어나고 백양나무가 봄기슭에서 날아간다. 복어를 할 때는 물고기와 새우를 계산해도 비싸지 않다. "
구양수의' 육일시' 는 "복어는 봄날 황혼 물속에서 헤엄치고, 버들개지를 먹고 살찌고, 남방 사람들은 새싹으로 국을 나누어 구름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수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따르면 창장 원주민들은 복어를 먹지만,' 쑥, 죽순 (즉 노아), 냉이로 삶는다' 는 세 가지가 복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한다.
이것은 수시의 연상이 근거가 있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되살아나고, 대숲은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고,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어 앞다투어 물속에서 놀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