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화칠여덟 살 때, 그녀의 자매들은 이 언니가 그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여동생의 지식이 더욱 견실하고 자신감이 있으며, 심지어 그녀의 시도 더욱 참신하고 독특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녀는 어릴 때 형과 누나로부터 멀리 떨어져 거의 모두 혼자였으며, 특별한 시기에만 몇 명의 동반자가 있었다. 이러한 상황은 필연적으로 그녀의 작업 방식, 사고 방식, 그리고 그녀의 조용한 기질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세 살 전에 그녀는 당시를 외우는 것을 배웠고, 이후 계몽 책 몇 권을 더 읽어' 사서' 를 계속 공부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칠팔 살 때 숭화는 맞은편을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시를 쓰는 법을 배웠다. 그녀는 매일 상당히 긴 시간을 공부해야 하는데, 산만한 일이 거의 없다. 이것들은 모두 그녀에게 학문을 하는 습관을 길러 주었고, 그녀에게 자유로운 환상의 시간을 주었다.
그녀가 북경대학에 합격하기 1 년 9 월, 숭화는 북평에 가서 언니 조하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그 후, 그녀는 북평에 머물기로 결정했다. 그녀의 가족과 친구들은 그녀에게 이듬해 여름에 수능을 받으라고 권했는데, 그녀는 한번 해 보는 것이 무방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입학 시험을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지 않았다. 시험의 내용은 언어, 역사, 수학, 영어의 네 영역으로 구성되며, 처음 두 분야는 그녀가 여섯 살 때부터 그녀에게 좋은 기초를 다졌다. 그녀는 아버지의 학교에서 1 년 동안 영어를 공부한 후에 상해 중학교에서 또 1 년을 배웠다. 그녀는 이런 언어를 익히기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단지 수학을 처리할 수 없을 뿐이다. 열여섯 살이 되기 전에 그녀는 수학을 접한 적이 없다. 갑자기 그녀는 증명 문제와 대수 방정식에 직면해야 했다. 그녀는 수학을 배우는 의미를 볼 수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그해 수천 명의 학생들이 전국 각지에서 북평으로 와서 전국 최고의 5 개 학교의 수백 개 정원을 다투었다. 시험 당일, 가족들은 컴퍼스와 자를 준비해서 채울 수 있었다. 나는 쓸모가 없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왜냐하면 나는 주제를 거의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 그녀는 수학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는 0 점을 받았지만 국어는 만점을 받았다. 결국 시험위원회는 그녀를 받아들였다. 작성을 제외하고 북경대학교 중문과는 그해 여학생 한 명만 채용했다.
숭화와 북경대학교 이 명교 독서의 수확은 생각만큼 크지 않지만, 여기에는 많은 명사들이 있다: 후시, 전무교 사상사, 풍우란교 철학, 문다교 고대 문학, 유문전, 육조, 당송시. 그러나 그는 자신의 학업 성적이 이상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당시 많은 학생들이 급진적인 정치 활동에 참가하여 침착하게 공부할 수 없었고, 오히려 희곡 공부에 시간을 할애했다.
칭화는 북경대학교 바로 옆에 있고, 전공이 있는 쿤곡 선생님은 일주일에 한 번 비공식 쿤곡 수업을 하고, 정기적으로 칭화에서 공부하는 동생과 함께 수업을 한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숭과 조호는 서남의 작은 마을에 살았다. 마을에는 문학예술계의 걸출한 인물들이 몇 명 있지만, 방문한 손님들은 숭과 조호의 숙소에 머무는 것을 선호한다. 피리를 불기 때문에 비파 연을 연주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녀에게 가는 것을 좋아한다. 시인과 서예가도 만석 방에 모이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이곳의 분위기를 좋아하고, 그들도 이곳의 가득 찬 필묵 벼루를 좋아한다. 숭화는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더라도 "나는 금은 장신구를 좋아하지 않지만, 펜과 벼루는 반드시 최고일 것이다" 고 말했다.
숭화가 서남에 온 것은 심종문이 그녀가 여기서 일자리를 찾도록 도왔기 때문이다. 총회에 들어가기 전에 심종문은 세 명으로 구성된 교과서 편집위원회에서 일했다. 교육부가 그에게 문학 부분의 편심 업무를 주관하도록 임명한 후, 그는 아내와 여동생을 추천하여 산곡의 장을 보충했다. 교육부가 일웅에게 초빙서를 제공하자 일웅이 받아들였다. 보통의 기준으로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그녀는 북경대학교 수업을 받았지만 학위를 받지 못했다: 1936, 그녀는 병이 나서 의사에게 결핵으로 진단을 받아 퇴학을 당했다. 회복 후, 그녀는' 남경중앙일보' 에서 일정 기간 동안 부간 편집을 했다. 그리고 전쟁이 시작되었다. 쑤저우로 돌아가 전쟁이 시작될 때까지의 짧은 시간 동안, 그녀의 재능은 분명히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숭화는 교재 편찬위원회에서 얼마 안 되어 1 년 후 교육부에서 프로젝트를 취소했다. 그녀는 그다지 실망하지 않았다. 물론, 그녀는 직업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그녀의 자매들과는 달리 그녀는 독신이기 때문에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하지만, 그녀는 서둘러 일을 신청하거나 서둘러 결혼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석류치마 밑에 엎드렸다. 변은 그 중 하나다. 그가 평생 화해를 사랑하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는 그에게 많은 편지를 썼는데, 설령 그가 그를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설령 그가 다른 사람과 결혼한 후에도 그 편지들을 계속 썼다. 그는 또한 시와 소설을 수집하여 그녀가 모르는 사이에 홍콩에서 출판했다.
화해의 구혼자들 중에는 또 한 명의 변폭을 고치지 않는 방선생이 있는데, 그는 갑골문과 전문가이다. 방선생도 그에게 편지를 썼지만, 모두 갑골문을 사용했고, 그와 같은 박학한 사람도 이해할 수 없었다. "그는 한 번에 몇 통의 편지지를 썼다. 나는 그가 분명히 잘 썼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나는 이해할 수 없다. "
그는 기혼 여성에 대한 사회의 기대에 관계없이 독신 여성의 자유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한다.
1940 기간 동안 충칭 정부는 또 다른 일자리를 주었는데, 이번에는 교육부가 새로 설립한 예악관을 위해 봉사해 정부가 예악을 개정할 수 있도록 도왔다. 5 세기 음악기록에서 공제식에 적합한 음악을 골라서 작곡가에게 작곡을 요청하는 것은 카조의 책임이다. 이 일은 식욕을 매우 돋운다. 그녀는 과거에 여러 가지 의식을 견디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그것들을 개선할 수 있다.
그는 몇 달 동안 24 개의 적합한 악장을 편성하여 최고의 서예로 두 개를 정성껏 모사했다. 교육부가 선문을 승인하자 숭과 그의 동료들은 즉시 행사를 열어 당대 작곡가를 모집하여 이 장을 위해 작곡하였다. 이 부분의 일은 또 2 년이 걸려서야 완성되었다.
그동안 그가 사귀는 사람들 중에는 장화심이라는 두 명의 유명인이 있었다. 이런 문인 간의 우정은 물론 쌍방이 공유하는 문학적 기질에서 비롯되지만, 그 외에 그들은 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지식상 같은 수준에 있어서 산만한 일이 거의 없다.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을 거두자 오락조차도 문인의 입맛이 되었다.
심, 학자, 서예가는 나중에 숭화의 선생님이 되었다. 처음 갔을 때 심씨는 그녀에게 몇 마디 써달라고 했고, 그는 "한 학자가 한 학자로부터 배운다" 는 평을 주었다. 오늘까지 그는 이 말이 좋은 의미인지 나쁜 의미인지 여전히 모른다.
심씨는 숭과 아는 과정에서 시를 많이 썼고, 숭화도 자신의 시를 많이 보여 주고, 그가 어떻게 수정하자고 제안하는지 들었다.
처음에는 심씨가 정중하게 그를' 여자사'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또' 동생' 으로 바꾸었다. 그의 영향으로 그는 자신이 어렸을 때 길었던 습관을 넓혔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현장에서 적어도 세 시간 동안 글씨를 연습하고 시간이 있으면 더 오래 연습하는 것이다. 그녀는 88 세가 될 때까지 이 습관을 유지했다. 그녀의 글쓰기 팔은 소녀처럼 강하다.
충칭 기간 동안 숭화는 그녀의 가장 좋은 시를 썼다. 그 중 두 개는 복숭아꽃 물고기에 관한 것이다. 숭화의 마음속에서 도화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능공' 의 은유이다.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 봄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또 도화어는 전쟁 당시 충칭 사주에서 사망한 많은 우산병의 비유다.
숭화하가 좋아하는 다른 예술 형식도' 매달림' 과 관련이 있다. 서예가는 글씨를 쓸 때 손목을 책상 위에 가볍게 매달아야 하고, 손바닥은 텅 비어 있고, 10 손가락은 단단하고 자유자재로 흔들릴 수 있다. 빠르고 급하지 않을 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다. 서예가는 획의 경중완급을 파악해' 백춤'' 용탱' 의 자세를 포착한 후' 매달림' 의 경지인' 심망펜, 손망서' 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전쟁은 조카딸의 죽음과 친구 형제의 고통을 목격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심미를 현실로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때때로 작은 일이 그녀를 불안하게 한다. 한번은 장이 그녀에게 시 한 수를 주어 그녀를 동한 말년의 재녀와 비교했다. 시 중 두 줄이 그녀를 매우 불행하게 했다. "문희가 누구의 집에 살고 있습니까? 열여덟 호가는 단지 자신을 미안하게 생각한다. " 선배의 시는 그녀가 유배된 것을 안타까워하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화해의 감정을 상하게 했다. 그는 문희가 북쪽으로 납치돼 타향에서 타향생활을 해야 했지만 전란으로 고향을 떠났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업자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의 슬픔은 자신이 이미 과거에 익숙한 세상을 떠났음을 깨닫고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데서 비롯되었다.
1947 기간 숭화는 베이징대에서 서예와 곤곡을 가르쳤는데, 당시 그녀는 언니 조하와 함께 있었다. 같은 해 9 월, 그녀는 형부 심종문 () 을 통해 푸한스 () 를 만나 이듬해에 결혼했다.
푸한스는 독일 유대인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나 전시에 망명자가 되었다. 그의 가족은 1935 년에 독일을 떠났는데, 당시 그는 열여덟 살이었다. 그들은 영국에서 한동안 있다가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한시는 스페인 문학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독일어, 프랑스어, 영어, 이탈리아 문학에도 정통하다. 그는 중국에 와서 모험을 찾아 더 어려운 언어에 도전했다. 그는 중국에 도착한 지 몇 달 만에 심종문을 만났다. 그는 자주 심종문과 중국의 예술과 건축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때 그는 이미 유창한 중국어를 할 수 있었다.
중국에서 미국으로 돌아온 후 한스는 중국 문학을 공부했고 나중에 예일대에서 중국시를 가르치기 위해 신청했다. 숭화는 예일대 미술학원에서 중국 서예를 여러 해 동안 가르쳤다.
한 문화 작곡가의 독특한 세기 기억은 항전과 내전의 봉화를 통해 60 년간의 해외 이주 생애를 스며들며 많은 작곡가들이 노래회 친구들의 성황을 기록하며 그들의 먹운의 정수를 모았다. 서점의 유명한 작곡가, 재녀 장충,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는 기념책' 작곡가의 발톱' (3 회) 이다. 1 회에는 항전 전후의 무메이, 두천, 노조백, 공 등이 포함되어 있다. 2 회 1949 부터 1966 까지 미국 방계리, 후시, 왕, 대만 장장,, 초성운, 왕경창, 하환신, 옥자산의 작품을 수록했다. 1966 이후 3 집은 야오,,,,,,, 호간, 홍, 왕의 작품이다.
현재 백세에 가까운 소개에 따르면 손강의는 곡인의 기예를 기록하며 공연 예술의 전승을 낚아채고, 그해 살롱의 많은 멋진 장면을 재현하며, 곡조의 제사, 액자에 대한 화룡점정의 해석과 지도를 했다. 또한 부록에는 장가의' 노영',' 장충과 연표' 와 그 비문이 참고용으로 들어 있다. 책 속의 서예, 그림, 서예가 서로 어우러져 장충과 곡인 생활에서 지울 수 없는 아름다움, 즐거움, 많은 가정의 순간을 간직하고 싶다. 둘째운학은 여자지만 당당하고 고집이 세고 증오하는 영웅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운학은 어렸을 때 극장의 사랑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녀는 용감하고 사나운 영웅들을 좋아했고, 관공은 이 영웅들 중에서 그녀가 가장 좋아했다. 운학은 어려서부터 뼈만 앙상하게 말랐지만, 그녀는 자신의 대담함에 의지하여 신체의 결함을 보완했다. 어릴 때부터 곤곡을 배워서, 그녀에게 "수백 명 앞에서 공연하게 하면, 나도 주눅이 들거나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고 했다. 구름과 좋은 공공 장소에서 연설. 낙의여학교에서 구름과 구름은 기하학 개념과 수학 추리에 빠져들었다. 그녀는 "손이 빠르고 눈이 빠르다", 정력이 왕성하고 말재주가 뛰어나다. 그녀는 또한 학교에서 철학, 생물학, 당대 정치, 스포츠 활동을 접했고, 학습을 통해 연무에서 벗어나도록 도왔고, 결국 역사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구름과 자매 중 첫 번째 결혼이다. 그녀는 언어학자 주유광과 결혼했지만 전쟁으로 그녀는 고생을 많이 했다. 1937 의 가을부터 항전이 끝날 때까지 그녀는 적어도' 10 번의 큰 이사, 20 번의 작은 이동' 을 겪었다. 194 1 5 월, 한 가족이 피난하여 충칭 교외에서 살았다. 내 딸이 갑자기 맹장염에 걸렸다. 의사를 찾을 수 없어서 주유광은 출장을 갔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가 천천히 죽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1 년 반 후, 그녀의 아들은 갑자기 유탄에 맞았다. 총알이 그의 허리를 뚫고 그의 내장에 여섯 개의 구멍을 뚫었다. 이때 남편은 또 도망가고 있었다. 윤학의 결혼 생활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의 위기는 항상 여자에게 남겨진다' 는 것이다. " 이것은 불평이 아니라 사실대로 말할 뿐이다. 해방 후 구름과 상해의 한 고등학교에서 역사 선생님이 되었다. 그녀는 가르치고, 공부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려고 노력한다. 그녀는 역사 교과서를 어떻게 수정하는지에 관한 2 만여자의 장문을 써서 북경으로 부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의 견해 중 일부는 인민일보의 장편 사설에 나타났다. 운학은 과학기술사와 과학사에 더 많은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추가하여 역사 교육에 문학과 철학의 발전을 포함시키는 것을 주장한다. 운학은 또한 역사 교육이 더욱 유연하고 적절하며 소수민족의 내용을 도입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인민교육출판사의 선임 편집자는 이 사설을 보고 그녀의 관점을 높이 평가하며 운학을 초빙하여 중학교 역사 교재를 편집하도록 도왔다. 운학은 이 새로운 일에 대해 매우 흥분하여 자신이 "새로운 경력을 시작했다" 고 느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운학은 은퇴하기로 했다. 그녀는 역사를 가르치고 역사 교재를 편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지만, 너무 직설적이고, 공격받기 쉽고, 고집이 세서 자신의 원칙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국 가정주부로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1956- 1964 기간 동안 구름과 베이징 쿤곡 연구회의 연락팀장을 맡았으며, 이 연구는 문화부의 지지를 받았다. 그녀는 곤곡 스튜디오의 장과 함께 6 편의 연극의 인물 스펙트럼을 편성하고 대소사에 연락해서 학습사를 위해 공연을 준비했지만, 지금까지 직장에서 돈을 받은 적이 없다. 그녀의 일은 완전히 자발적이며 다른 사람들처럼 부지런하다. 험난한 세월과 인생의 폭풍을 겪은 후 운학이 감정과 몸에 어떠한 상처도 남기지 않고 90 대까지 사는 것은 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