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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신세계 |? 첸 qiufan 스튜디오의 해석

저자 정보

올더스 헉슬리 (Aldous Huxley) 는 다작의 영국 작가로,' 아름다운 신세계' 와' 외도' 를 가진 저명한 과학가 헉슬리 가문에서 태어났다.

이 책에 대해서

아름다운 신세계' 는 기원 2532 년 사회를 허구로 탄생부터 죽음까지 통제할 수 있는 사회다. 이' 아름다운 신세계' 에서 사회와 생물제어 기술의 발전으로 인류는 태아부터 공업사회의 심신에 의해 길들여져 사회기계의 완벽한 나사못이 되어 인간의 독립인격이 완전히 지워졌다.

핵심 내용

이 책은 야만족의 보존지에서 온 야인 존이 허구의' 신세계' 에 침입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의 전통관념은 신세계의 도덕과 격렬한 충돌을 일으켜 자신의 힘으로 신세계의 사람들을 깨우려 하였으나, 결국 그는 이것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닫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저자는 산업 생산 분업의 발전과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간성이 점점 더 압착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인간성의 왜곡은 외력의 억압이 아니라 우리를 위해 맞춤화된 즐거움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

이 오디오가 당신에게 소개하는 소설은 올더스 헉슬리의' 아름다운 신세계' 입니다. 이것은 공상 과학 소설이지만, 그 영향력은 공상 과학 서클을 훨씬 뛰어넘는다.

유명한 미디어 문화 연구원인 닐 포즈만 (Neil Pozmann) 은 저서' 오락의 죽음' 의 서문에서 "헉슬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의해 파괴될까 봐 걱정이다" 고 썼다. 왜 "우리가 사랑하는 것" 이 우리를 멸망시킬까요? 헉슬리의 예언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이 문제를 토론하기 위해서, 먼저' 아름다운 신세계' 의 저자인 올더스 헉슬리를 알아보자.

헉슬리는 영국의 매우 유명한 과학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유명한 생물학자이자 다윈의 지지자이다. 그는 유명한 책 한 권, 진화론을 썼다. 그의 형 중 한 명은 WWF 의 창시자 중 한 명이고, 다른 형은 노벨 생리학이나 의학상을 받았다. 그 친족의 업적에서 알 수 있듯이, 헉슬리는 어릴 때부터 과학 환경에서 살았으며 생물학과 신경과학에 대한 최첨단 인식은 당시 일반 작가들과 비교할 수 없었다.

아름다운 신세계' 를 쓰기 전에 헉슬리는 더 많은 현실주의 사회 풍자 작품을 썼다. 그가 과학기술의 최전선 진보와 사회 갈등을 결합시켜 둘 사이의 가능한 상호 작용을 탐구하기 시작했을 때, 이 아름다운 신세계가 탄생했다.

아름다운 신세계' 는 반유토피아 소설이다. 이른바 디스토피아라는 것은 유토피아의 반대면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유토피아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는 좋은 장소" 를 의미한다. 원래 유토피아라는 단어는 이상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기탁했지만, 20 세기에는 과학기술의 진보와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지식인들이 사회와 과학기술의 심층적인 문제를 탐구하기 시작했고, 반유토피아 소설이 탄생했다. 아름다운 신세계' 가 바로 이런 소설의 대표작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스토피아는' 존재하지 않는 나쁜 곳' 이며, 당신은 허구의 무서운 세계를 통해 사람들에게 현실 문제를 일깨워 주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유토피아가 더 나은 세계에 대한 저자의 환상이라면, 디스토피아는 미래에 대한 저자의 우려다. 저자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나쁜 곳' 이 미래에 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세상을 함께 피하라고 경고해야 한다.

그럼, 우리는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 최고급 과학 세가에서 온 이 작가의 공포 예언을 해석한다.

우선, 첫 번째 부분에서, 이' 무서운 미래' 가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보자.

그리고 2 부에서는 소설의 이야기를 통해 이 끔찍한 미래가 왜 이 아름다운 이름,' 아름다운 신세계' 라고 불리는지 토론한다.

세 번째 부분은 왜 아름다운 신세계의 소위 행복한 삶이 우리를 두렵게 하는가 하는 것이다.

먼저' 아름다운 신세계의 무서운 미래' 를 소개하겠습니다.

제 1 부

디스토피아 소설은 무서운 미래로 세계를 경고하는 것이므로 가장 중요한 자연은 미래에 대한 설정이다. 이 소설의 설정은 오늘날에도 상당히 충격적이고, 심지어 기묘한 정도에 이르렀다. 이 소설의 기본 배경은 다음과 같다.

26 세기에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류 사회가 고도로 간소화된 초정밀 분업 사회에 진입했다. 생물공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류는 이미 자연 생식을 포기하고 인공수정과 체외 배양을 통해 자손을 번식시켰다. 태아의 전체 발육 과정은 모체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체외 수정 후 배양병에서 발육하기 시작한다. 공장 조직인' 육종 센터' 를 통해 배양병은 조립 라인에서 영양, 산소, 호르몬을 제공한다. 배아는 작은 병에서 큰 병으로 바뀌었고, 결국 아기는 제품 공장처럼 탄생했다.

이 조립 라인을 통해 신생아는 태어나기 전에 공산품 분류처럼 5 개의' 성' 으로 나뉘는데, 높음부터 낮음까지 각각 α (α), β (β), γ (γ), δ (δ), ε (ε) 이라고 불린다.

이런 카스트 제도는 인도와 매우 비슷하지만 인도의 카스트 제도보다 훨씬 무섭다.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는 적어도 모든 사람이 같은 인간으로 태어났지만,' 아름다운 신세계' 에서는 다섯 개의 성이 태어나기 전에 완전히 달라졌다. 배아 생육센터는 배아 발육 초기에 배아의 건강 정도를 선별한 후 발육 과정에서 카스트에 따라 다른 영양 보급품을 제공한다. 낮은 카스트의 아기는 영양 부족뿐만 아니라 산소 공급이 제한되어 태어날 때 지능이 떨어지게 하기 위해서이다.

인도의 카스트제도는 사회적 제한인 고카스트가 좋은 직업에 종사하고, 저성이 나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이다. 용감한 신세계' 는 천성적으로 지능과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저카스트가 높은 직업에 종사하는 것을 제한한다.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아기가 어머니로부터 태어나지 않았으니 당연히 가정 교육을 받지 않을 것이다. 아이들은 사회교육센터를 통해 집단교육을 받는다. 비슷한 조건 반사와 수면 세뇌의 수단을 통해 서로 다른 성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 규정에 따라 그들이 좋아하는 것만 좋아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가장 낮은 카스트인 에프실론은 꽃에 닿자마자 전기 충격을 가하여 자연 식물을 생각하면 징그럽고 두려운 반응을 일으켜 야외오락에서 시간과 사회자원을 낭비하지 않도록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간단히 말해 배아 번식 통제와 어린이 세뇌 교육의 여러 수단을 통해 아름다운 신세계의 모든 사람이 자라서 사회의 완벽한 나사가 될 수 있게 한다. 높은 성이든 낮은 성이든, 각 업종의 사람들은 모두 매우 적합하고, 자신의 일을 매우 사랑한다. 사회 조립 라인에서 모든 사람이 제자리에 있기 때문에 사회 전체가 매우 안정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신세계의 사회도 만족스러운 오락을 제공한다. 누구나 성장호르몬이라는 정신약을 먹을 수 있다. 그것은 환각을 일으키고 당신을 행복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동시에, 사회적 영화, 음악, 스포츠, 각종 오락은 모두 완비되어 있다. 사회 계획이 안정되고, 물질이 풍부하며, 전쟁, 기아, 질병이 기본적으로 소멸되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생활하고, 의식걱정 없이 산다고 할 수 있다. 소설 전체에서 아무도 초과 근무를 본 적이 없다.

이것은 소설이 매우 심상치 않은 점이다. 다른 디스토피아 소설에서 일반인들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이 사회를 전복시키려 한다. 하지만' 용감한 신세계' 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이 사회를 전복시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현대사회를 떠나 하루 종일 밖에서 떠돌더라도, 온 사람은 좋지 않다. 아름다운 신세계에서는 인간의 수요가 거의 해결되었고 모순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갈등이 없다면 소설에는 이야기가 없다. 우리가 무엇을 할까? 작가는' 아름다운 신세계' 밖에서 갈등을 도입할 수밖에 없다. 소설에서 가장 높은 카스트 알파 (알파) 의 학자인 버나드와 베타 (베타) 성의 성 파트너가 여행을 떠난다. -섹스 파트너야. 이 세상에는 결혼도 없고, 독점적인 사랑도 없고, 재미를 위한 임시 반려자만 있으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어디로 여행할 예정입니까? 야만인 예약지로 가다. "야만족 보존지" 라고 하는데, 사실 우리의 현재 문명사회와 비슷하다. 보호구역의 사람들은 지금처럼 살고, 결혼하고, 자연스럽게 아이를 낳고, 가정교육을 한다. 아름다운 신세계의 사람들의 눈에는 그들은 원시적인 야만인이다.

이 두 고종의' 신세계인' 은 우연히 예약지에 속하지 않는 린다라는 여자를 발견했다. 린다는 원래' 신세계인' 이자 베타씨였지만 20 여 년 전 예약지를 여행하다가 부주의로 다른 사람과 길을 잃고 20 여 년 동안 보존지에 갇혔다. 원래' 신세계인' 이 자연분만을 포기했지만 린다에게는 20 대 아들인' 존' 이 있었다.

이 존은 타고난 야만인이 아니다. 린다가 예약지로 갔을 때, 존의 아버지는 그녀의 성 파트너였고, 그녀는 알파 성이었다. 처음에 신세계는 자연분만을 허용하지 않았다. 린다는 원래 낙태를 했어야 했는데,' 보존지' 에는 낙태 센터가 없다. 린다는 가족도 돌아갈 수 없었고, 낙태는 고사하고, 존은 태어났다.

여기서 작가는 매우 소중하고 독특한 샘플' 존' 을 만들었다. 그의 유전자원은 문명의' 신세계' 고성이지만, 그는' 야만적인',' 낡은 세계' 에서 자라서 낡은 세계의 문화적 관념을 받아들였다. 버나드가 존을 만났을 때, 그는 즉시 이' 야만인' 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이것은 자연의 연구 대상이다. 그래서 그는 존과 그의 어머니 린다를 신세계로 데려온 보고서를 작성했다.

린다 엄마는 당연히 신세계로 돌아와서 기쁘고 삶의 질도 회복되었다. 관건은 그녀가 이런 환각제를 다시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존이 신세계에 도착했을 때, 모든 것이 눈에 거슬렸고, 모든 것이 옳지 않았고, 모든 것이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존이 신세계의 한 여자를 사랑하게 된 후, 이런 충돌은 화해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했다. 존은 상대방이 남교한 감정 관계가 매우 더럽다고 느꼈고, 상대방은 존의 배외 욕망이 야만적이고 무섭다고 느꼈다.

존이 세상에 대해 의심이 가득했을 때, 그의 어머니 린다가 소마 과다 복용으로 죽었다. 수십 년 동안 soma 를 즐기지 못했기 때문에 Linda 는 환각제와 과다약에 대한 지나친 미련을 가지고 있다. 이중 타격으로 존은 이' 신세계' 가 이미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고 인정했다. 그는 신세계에서 이' 잃어버린 사람들' 을 구하려고 노력했고, 환각제, 난잡함, 이' 비도덕적이고 불합리한' 세상을 바꾸라고 권했지만, 아무도 그의 구원과 권고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결국 존은 한 구석으로 도망쳐 고행승의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생활은 거꾸로 신세계 눈의 풍경이 되었다. 모두들 함께 이 멋진 야인을 보고, 그가 문명 세례를 거절하는 황당한 인생을 보고, 그 중의 기이함을 보았다.

결국, 이런 반복적인 타격으로 존은 이 세상의 도덕과 자신의 인간성의 충돌을 참을 수 없어 목매달아 자살했다. 그러나 이 비극은' 신세계' 의 모든 엔터테인먼트 뉴스 매체로 전해져 식사 후 이야기가 되었다.

이것은 소설의 배경 설정과 이야기이다. 여러분은 아마 이 디스토피아 신세계를 알고 계실 겁니다. 먼저 간단한 논의를 해보겠습니다. 이 세상에 뭐가 무섭지?

가장 기본적인 차원에서' 아름다운 신세계' 에 대해 가장 무서운 것은 생명공학을 통해 카스트를 고정시킨 다음 조건반사 교육 세뇌 교육 수면교육을 통해 한 사람을' 조립 라인 생산, 조립 라인 생산에 적합한 공업품' 으로 완전히 바꾸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세계는 기본적인 원칙을 확립했다: 사람은 태어날 때 불평등하다.

이런 선천적인 불평등은 인도 카스트와 미국 노예제도의 불평등과는 완전히 다르다. 인도의 카스트 제도, 미국의 노예 제도는 모두 사회 정의의 불평등이며, 사람과 사람은 육체적으로 평등하기 때문에 억압받는 사람들은 이런 불평등을 돌파할 수 있다. 아름다운 신세계는 물질적 기초에서 평등의 가능성을 직접 차단했고, 낮은 카스트는 평등을 추구하는 기초를 근본적으로 잃었다.

아름다운 신세계에 대한 인식은 쉽게 여기서 멈춘다. 많은 사람들은 저자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통치자들이 자신의 선진적인 지위를 고화시키기 위해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싶어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자가'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 는 입장에 서서 높은 카스트의 일반 대중에 대한 억압을 비판했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한다면, 아마 네가 이 책을 과소평가했을 것이다.

사실 소설에서 작가는 이 세상의 모든 카스트가 서로 필요하다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모든 계급은 억압과 억압의 관계가 아니라 사회적 분업이 다를 뿐이다. 모든 사람은 사회의 방대한 조립 라인에 나사못이다. 밑바닥의 ε (ε) 은 물론 가장 간단하고 반복적인 일이지만 반드시 가장 힘든 일은 아니다. 최고급 알파 (알파) 는 고급 정신노동을 하지만 더 큰 업무 스트레스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각 카스트의 지위는 다르지만, 높은 카스트가 낮은 성을 억압하는 특권을 부여하지는 않았다. "대통령" 을 포함한 아름다운 신세계 전체에서 하층 계급을 진정으로 억압하는 특권계급은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전체 신세계는 상당히 평등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이 소설의 진정한 공포이다. 이 안의 모든 것이 소수의 특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통치자가 하층 민중을 더 잘 억압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통치자의 야망과 욕망을 위한 것이 아니다. 출생의 불공평에서 세뇌 교육의 불평등에 이르기까지 고도로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산업화 사회에 가장 적합한 나사를 만들어 사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즉, 효율성이 최고입니다. 낮은 카스트를 압도할 뿐만 아니라 높은 카스트도 압도한다. 이 아름다운 신세계의' 현대사회' 에서는 똑똑하고 우아하며 강건한 높은 성씨와 낮은 성씨 사이에는 차이가 없지만 기계의 한 부분일 뿐, 높은 성씨의 부품 수가 적고 비용이 많이 든다. 높은 성씨와 낮은 성씨는 생산라인과 마찬가지로 세뇌 교육과 마찬가지로 모두 나사못이다.

지금 너는 이 소설의 진정한 공포를 이해했니? 만약 다른 반유토피아가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을 억압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라면. 그래서' 아름다운 신세계' 는' 사람이 있는 곳, 비용이 다른 부분' 이라고 말한다.

제 2 부

이 시점에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책이 구상한 무서운 미래를 설명했다. 이제 더 깊은 문제를 논의해 보겠습니다. 이 끔찍한 미래를' 아름다운 신세계' 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지 풍자를 위해서인가?

이 부분의 이름은' 아름다운 신세계에서의 행복한 생활' 이다. 소설 속에서 이 사회의 모든 사람은 안거낙업의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왜 신세계의 사람들이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그 야만적인 존과 우리는 그것이 행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섭다고 생각하는지 살펴보자.

소설에서 작가는 다른 카스트 시각에서 신세계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만족을 표현했다. 알파에서 에프시론까지,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이 매우 행복하고, 현재의 생활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생각하는데, 밑바닥의 에프시론을 포함해서, 에프시론으로 태어나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하며, 그들을 알파로 만들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거지의 식량과 의복은 황제를 위해 변하지 않을 것' 이라는 기세가 꽤 있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행복의 본질을 조금만 분석해 보면 저자의 생각이 매우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신세계에서 어떤 성이든 자기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하고 있다. 배아에서 교육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이 일을 준비하고 있다. 사람이 크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일에 종사한다. 그리고 물질생활도 매우 풍부하다. 효율적인 사회분업은 모든 사람의 각종 물질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물질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인간의 욕망은 조기 교육에서 관리된다. 예를 들어, Upsilon 카스트는 자연과 접촉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조건 반사 세뇌를 통해 야외를 싫어하게 한다. 충족되지 않은 욕망은 생기지 않고, 생기는 욕망은 충족될 것이다. 생리적 욕망이든 심리적 욕망이든, 거의 발달한 사회 생산을 통해 만족을 얻는다. 충족되지 않은 욕망이 소량이고 정제된 환각제' 마소' 가 즐거움의 느낌을 줄 수 있고 부작용이 없다면 누구나' 언제든지 떠나는 마음의 여행' 을 시작할 수 있다.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으로 분석하면 이런 즐거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 이론은 사람의 수요를 낮음에서 높음으로 5 단계로 나누고, 사람의 심리는 낮음에서 높음까지 5 단계의 실현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행복은 바로 이런 수요의 실현이다. 그럼 이 다섯 가지 측면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수준은 생리적 요구, 즉 가장 기본적인 생존이다. 먹고 마시고 입고 잘 곳이 있어요. 많은 반유토피아 소설의 설정에서, 밑바닥 사람들은 이 정도에 만족하지 않고, 그들은 살 수 없다. 물론, 그들은 반항해야 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신세계의 하층민들은 이런 요구를 완전히 만족시킨다.

두 번째 수준은 보안 요구 사항입니다. 우리는 생활이 안전하고, 생활이 안정적이며, 고통스러운 질병이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사람들은 안정감 있게 생활한다.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신세계도 완전히 만족했다. 사회 전체가 안정과 번영을 위해 세워졌다. 이런 번영은 모든 사람이 누리는 것이지, 고종성만이 아니다.

세 번째 수준은 사회적 필요입니다. 소설 설정에서는, 교육 센터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접촉을 하도록 교육할 것이며, 심지어 단독 오락을 추천하지도 않을 것이다. 사회생활에서는 사회 전체의 사람들이 "서로 필요" 할 수 있도록 사교 시간과 사교 오락 활동을 전문적으로 안배한다. 야근을 하지 않고 각종 사교 오락도 제공한다. 모두의 친구 관계와 동료 관계는 모두 매우 화목하다.

네 번째 수준은 수요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인정을 느끼는 것이다. 신세계에서는 낮은 성씨가 어려서부터 높은 성씨의 능력과 지능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높은 성씨도 "아이슬론도 가치가 있다. 누구나 다른 사람이 필요하다" 고 끊임없이 일깨워준다. 바로 이런' 모든 사람이 사회라는 큰 기계에 없어서는 안 될 나사' 라는 인식이 모든 사람을 존중한다.

다섯 번째 수준의 수요는 이미 가장 높은 수준이며, 이를 자기실현이라고 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부러워하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나는 내 꿈을 실현했다고 생각한다. Maslow 는 그러한 욕구가 이미 매우 뛰어나며,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이 수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아름다운 신세계' 에서 이뤄졌나요? 대부분 실현되었지만, 방식만 다를 뿐이다.

어떻게 이뤄졌을까요? 조기 교육을 통해 사람들의 자기 기대를 낮추십시오. 즉, 꿈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고,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만 기대하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베타 카스트는 기술자일 뿐, 기술적인 일만 잘하고, 새로운 학술 분야를 창조하는 것은 꿈도 꾸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파 카스트 교육에서는' 새로운 영역 만들기' 의 꿈을 장려하지만 베타 카스트 교육에서는 새로운 영역을 만드는 것이 부정적인 조건 반사와 연관이 있다. 앞서' 꿈을 제한한다' 는 수단을 통해 후기의 꿈이 자신의 능력과는 거리가 멀고 꿈을 이루기 쉬우며 만족을 더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보장한다.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은 1954 년에 제기된 것이다. 만약 이 이론이' 아름다운 신세계' 보다 20 년 늦게 출판된 것이 아니라면, 이 소설이 마스로의 수요 계층 이론에 따라 창작되었는지는 의심할 만하다.

우리는 수요 피라미드의 다섯 단계를 스스로 볼 수 있다. 어느 수준이 자신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까? 그래서 아름다운 신세계에서의 생활이 지금보다 훨씬 행복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아름다움" 과 "신세계" 라는 단어는 정말 풍자가 아닌 것 같다.

이것은 너무 어색하다. 이것은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한 것입니까, 아니면 무서운 세계를 허구한 것입니까? 이 시점에서 우리는이 질문을 우회 할 수 없습니다. 왜 완벽하고 행복해 보이는 이 세상이 무섭지 않습니까? 우리는 본능적으로 이런 행복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다. 왜요

세 번째 부분

이것이 우리가 논의해야 할 세 번째 요점이다: 왜 이렇게 행복한 삶이 우리를 놀라게 할까?

사실, 헉슬리 자신도 소설에서 야만인 존의 관점을 통해 이 문제를 제기한 적이 있다. 야만인 존은 절망적으로 신세계 사람들에게 소리쳤다. "당신들의 세계는 틀렸고, 당신들의 세계는 도덕적으로 부패하고, 당신들의 세계는 난잡하고, 마약을 사용하며, 사람들은 값싼 행복에 빠져들고, 진정한 추구는 없습니다. 이것은 악한 세상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그를 볼 만한 기묘한 미치광이로 여긴다.

헉슬리 (Huxley) 는 존의 입을 통해 이 세상을 직접 버렸고, 닐 포즈만 (Neil Pozman) 도' 오락의 죽음' 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의해 파괴될 것' 이라고 결론지었다. 모두들 이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왜요

매우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효율성을 위해 우리 시대에 공인된 인간성을 완전히 박탈했기 때문입니다. 소설에서 끊임없이 언급되는 신세계는 분업이 섬세한 거대한 유동기계이며, 모든 사람은 기계 속의 작은 나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이런 분업은 사회에 큰 효율을 가져왔지만 개인의 개성을 철저히 말살했다. 이 공식은 오늘날 우리에게 낯선 사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932 이 책을 쓸 때는 그렇지 않았다.

소설에서 나는' 복지' 라는 정신 스승을 믿는다. 복지는 누구입니까? 소설은 명확 하 게, 조립 라인의 발명가, 미국 자동차 재벌 헨리 포드 작성 되었습니다. 1920 년대에 헉슬리는 브루넬 몬드 화학 공장에서 한동안 일했다. "아름다운 신세계" 서문에서 이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이라고 언급했다. 우리는 조립 라인의 효율성이 저자에게 충격을 주었고, 조립 라인 작업의' 반인성' 이 그에게 두 번째 충격을 주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소설 전체의 생각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인간' 의 조립 라인 작업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사회를 거대한 조립 라인 기계로 만들어 전 세계를 포드 자동차 생산 라인처럼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1 세기의 우리에게, 조립 라인은 이미 세계의 기본 구성 요소였으니, 우리에게 있어서, 조립 라인은 반인류인가?

의심할 여지없이, 반인간. 헨리 포드 (Henry Ford) 의 대규모 홍보 라인은 "작업 단위가 단순한 반복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라는 기본적인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간단하고 반복적인 작업은 근로자의 교육 주기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그래서 노동자들의 일은 끊임없는 반복 노동으로 제한되었고, 일 자체가 전체 제품에서 벗어났고, 그들의 일은 단지 제품 중 보잘것없는 나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조립 라인의 수요는 포맷이고, 모든 사람은 똑같이, 대체할 수 있고, 산업화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인간성은 조립 라인에 적합하지 않다. 수십억 년의 진화는 우리가 일과 생활에서' 의미' 를 찾아야 한다. 우리는 사람이 단지' 일' 을 실현하는 나사못이 아니라, 사람마다 자신의 욕망과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매일 같은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우리는 우리가 직장에서 무엇을 했는지 느낄 필요가 있다. 우리는 성취감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대체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인간성이란 대체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독립을 추구하는 정신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신세계의 기쁨이자 우리의 갈등의 근원이다. 아름다운 신세계는 공업제품의 형태로 인류를 배양하고 양육하여 인류를 공업사회의 한 부분으로 만들었다. 완벽한 부분의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행복 수요가 충족되어야 한다. 이 사회의 목적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목적은 사람들이 조립 라인 사회에 봉사하도록 하는 것이다. "사람을 기쁘게 한다" 는 것은 이미 "사람" 과 같은 부품의 공장 표준이 되었다. 이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신세계는 양식공장과 교육공장에서 대략' 포맷' 했다.

우리는 세상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객체이고, 사람은 주체이며, 사회는 자신의 추구에 봉사하고, 발달한 사회는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행복을 느끼게 한다. 사회가 발달할수록 인간의 꿈은 더 만족할 수 있다. 아름다운 신세계는 사람이 객체이고, 사회가 주체이며, 사람이 사회를 위해 봉사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사람들이 통일되고, 달라질수록, 더 많은 이상한 꿈이 제거되고, 값싸고 통일된 행복으로 채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사회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수록 세상은 더 강해진다.

이것은 이 아름다운 신세계에서 우리를 두렵게 하는 기본적인 모순이다. 사람은 인간 사회의 주체여야 합니까, 아니면 일부여야 합니까?

이 책의 저자인 올더스 헉슬리 (Oldes Huxley) 와' 오락의 죽음' 의 저자인 닐 포즈만 (Neil Pozman) 이 모두 첫 번째 관점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인재는 주체이고, 사회는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이곳이 닐 포즈만과 올더스 헉슬리가 아름다운 신세계를 진정으로 두려워하는 곳이다. 언젠가는 이 세상이 우리를 사회의 주인이 아니라 값싸고 행복한 사회의 일부로 만들까 봐 두렵다. 그것은' 오락죽을 때까지' 서문에서 언급한'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이다.

요약

자, 이 책' 아름다운 신세계' 는 여기서 당신을 위해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이 우리에게 알려준 세 가지 의미를 요약해 봅시다.

첫째, 효율성을 추구하는 길에서 인류 사회는 조립 라인에서 정교한 분업을 선택했는데, 이런 분업은 대량의 표준화 전문직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표준화된 직업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는 공업 재생산과 교육을 통해 인간의 인격을 표준화했다. 신세계의 공포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다른 무리를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사회의 나사가 되어 사회적 효율성을 위해 인간의 복잡성, 다양성, 독립인격이 완전히 희생된다는 데 있다.

둘째, 행복은 인간의 수요가 충족되는 것이고, 다층적인 복잡한 심리 추구이다. 하지만 이런 심리적 요구는 사회교육을 통해 형성, 세뇌, 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행복' 을 판단의 기준으로 삼을 수는 없다.

셋째, 우리는' 아름다운 신세계' 에서 이른바 행복한 삶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언젠가는 이 세상이 우리를 사회의 주인이 아니라 값싼 즐거움의 일부로 만들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소위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의해 파괴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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