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효방 (1906 65438+2 월18-1995 년 7 월 8 일) 은 장쑤 태창에서 태어나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그는 중국의 무용수이다. 대표작으로는' 추함',' 상범',' 배고픈 불',' 양귀비 꽃',' 호랑이' 등이 있다.
오효방은 20 세기 중국 신무용예술의 선구자이자 개척자이자 개척자이다.
중국어 이름: 오효방.
오효방 Mbth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장쑤 태창
생년월일: 1906 65438+2 월 18.
사망일: 1995 년 7 월 8 일
직업: 무용 예술가, 무용 이론가, 교육자.
주요 업적: 새로운 세대의 무용 예술 마스터
대표작:' 인형',' 장례식',' 의용군 행진곡',' 그리움 범'.
무용생활
깨우쳐 주다
오효방은 1929 부터 1936 까지 세 번 일본에 갔고, 스승은 무용가 고다 강부와 천구량자이였다. 유학 기간 동안 그는 I 던컨, M 위그만 등 현대 무용가의 무용 이론을 공부하여 큰 깨우침을 받았다.
글쓰기를 시작하다
1932 년 상하이에 쇼팽무용학교 설립, 1935 년 쇼팽무용연구소 설립, 새로운 무용예술의 창작과 교학활동 시작, 1935 년 9 월 상하이에서 제 1 회 독무전문장 개최. 대표적인 작품은' 인형' 이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꼬리를 흔들며 동정을 구걸하는 노예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짜 만주국 황제의 한강간 몰골을 폭로하고 풍자했다. F.F. 쇼팽의 음악에 따르면' 장례식' 은 중국 구제도의 멸망을 상징한다. 포강 하룻밤' 은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에 사는 젊은이들의 분투 과정을 보여준다. 이 시기의 작품은 실생활에서 시작하여 제재, 장르, 표현 수법에서 각종 실험을 진행했다. 오효방은 생명의 참뜻을 탐구하는 예술적 이상을 가지고 그의 무용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항전 공헌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국가와 민족의 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에 오효방은 상해를 떠나 항일구제에 투신했다. 이때 작품은 내용과 형식면에서 이미 실생활에 따라 달라졌다. 의용군 행진곡' 과' 유격대 노래' 는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이다. 이 두 곡의 춤은 소박하고 격앙되어, 작가는 동명 노래에 반영된 항전 격정을 무용 이미지로 표현하여 민간에서 강한 외침을 불러일으켰다.
활동을 전개하다
오효방은 1938 부터 1945 까지 광동, 상해, 계서, 중경에서 새로운 무용활동을 펼쳤다. 65438 년부터 0943 년까지 광둥 곡강성립예술학원이 무용과를 설립한 것은 중국 최초의 정규전문무용교육기구이다. 그의 가르침과 창작을 통해 춤의 씨앗이 광범위하게 뿌려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추악하게 공을 보여 아첨, 총애, 넋을 잃고 타락한 네 단락으로 나누었다. 무용은 희극적인 음악과 가면으로 매국노 매국노를 날카롭게 폭로하고 채찍질한다. 상범' 은 이성과 욕망의 충돌에서 어린 스님의 고통을 표현했다. 춤은 자연히 유창하고, 인물의 내면의 묘사를 중시하며, 철리가 충만하다. 배고픈 불' 은 감정색채의 변화와 행동선의 흐름을 통해' 주문주 향훈로 시신이 얼어 죽는다' 는 주제를 담고 있다. 1938 이후 무용극' 양귀비 꽃',' 호랑이',' 보탑 기념' 도 창작했다. 양귀비 꽃' 과' 호랑이' 는 저자가 국가와 합작하여 공동으로 항일하려는 소망을 반영한다. "보탑 패루" 는 무용예술의 이미지로 봉건제도의 청년 남녀 사랑의 파괴를 폭로했다. 충효' 의 위선을 비판했다.
1945 년 6 월 오효방은 혁명성지 연안에 도착하여 연안노신문예학원에서 춤을 가르쳤다. 이후 그는 해방구를 주유하며 새로운 무용 활동을 전개했다. 1948 기간 동북민주연합군 총정치부 홍보대 무용대에서 일하면서 부대 무용수와 함께 창작하고 춤을 추었다. 이런 춤은 인민 해방군이 큰 소리로 전진하는 영웅적 기개를 보여 주며, 기존 무사춤의 기초 위에서 좀 높아져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개인적인 견해
오효방은 춤이 사회생활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폭로, 풍자, 암시, 상징 등의 수법으로 구사회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깊은 사회적 의미와 진보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는 중국의 새로운 무용 예술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골간을 기르다
195 1 년, 오효방은 중앙연극학원 무용간부 학원을 주재하며 신중국 무용발전을 위해 골간력을 키웠다. 65438-0954 년 중국 무용연구회 의장으로 중국 무용사 연구를 이끌고 유도무용을 조사했다. 1957 년' 천마무용예술스튜디오' 가 설립된 것은 그의 이론체계 실험의 연속이다. 그는 고대 음악의 멜로디와 리듬에서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심리적 법칙과 표현 수단을 탐구하고 춤에 새로운 상상력과 구상을 부여하며' 매화삼환',' 평사기안',' 어부악',' 십면매복',' 매화체조'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교수 공헌
1979, 오효방이 중국 무용가 협회 회장으로 당선되었다. 민족 무용 사업의 번영 발전과 학술 이론의 활약을 촉진하기 위해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베이징, 장시, 쓰촨, 요녕, 절강, 복건, 내몽골 자치구, 홍콩 등지에서 무용 학원을 개최하고, 무용 기초 이론, 응용 이론, 역사 등의 특집 강좌를 개최하며, 학생들을 이끌고 창작 실천을 진행한다. 1982 ~ 1983 년 말에는 베이징 무용학원 교육학과, 중앙민족대 예술학과 무용학과를 위한 무용이론 과정도 강의했다.
교육 시스템
오효방은 초기 현대춤의 자연법칙과 중국 민간춤의 특징에 따라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교육체계를 세웠다. 교학에서 그는' 읽기, 사고, 쓰기' 의 교수법을 채택하여 무용수의 상상력과 창조력을 계발했다. 오효방은 대량의 무용인재를 양성했는데, 중국의 영향력 있는 무용교육자이다.
주요 작품
오효방은 춤으로 그의 포부를 표현했고, 춤으로 세계를 경고하고, 춤으로 일생을 보냈다. 그는 무용 교육, 창작, 이론의 삼위일체 방법을 견지하여 많은 무용 후계자를 양성했다. 그는 평생 18 개의 회자된 새 무용 프로그램을 창작했다. 예를 들면' 배고픈 불',' 생각 범',' 추현공덕',' 평사기러기',' 영춘',' 추원',' 추원'; 신무용예술개론',' 신무용이론',' 예술록 이야기',' 무용속편',' 무용과학연구' 등의 전문 저서가 있다. 이 작품들은 중국 무용 예술 이론의 건설에 기여했다.
연속 위치
오효방은 중국문련상무위, 중앙민족가무단단장, 중국무용연구회 의장, 중국무용가협회 회장, 중국예술연구원 무용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습니다.
품덕 행위
요약
오효방 (1906-1995) 은 20 세기 중국의 새로운 무용예술의 선구자이다. 1906 은 장쑤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1929-1
사건 연대기
귀국 후 상해에는 쇼팽 무용학교가 설립되어 1935 와 1937 에서 두 차례 전시회를 열고' 인형',' 장례식',' 어릿광대',' 푸강의 밤' 을 공연했다
항전의 봉화에 직면하여 오효방은 그의' 무용왕국' 을 벗어나 구국 전쟁터로 달려갔다. 그동안 시대정신과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100 편의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명한 작곡가 니엘이 창작한 독무' 의용군 행진곡' (1937) 이다. 유명한 작곡가 하록틴 동명 노래 작곡 유격대 단체댄스 노래 (1938).
1945 년 6 월, 그와 그의 아내 성걸 (무용수 한 명) 은 연안에 가서 군대에 입대했다. 춤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그는' 사야' 무용단 단장을 맡고 있다.
195/KLOC-0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중국 무용예술연구회 이사장으로 재직하여 무용사 연구자들을 양성했다.
1957 년' 천마예술스튜디오' 를 설립해' 매화삼골목',' 평사기러기',' 십면매복' 등의 춤을 창작했다.
1979 가 중국 무용가 협회 회장으로 당선되다. 198 1 년 중국 예술연구원 무용연구소 소장으로 무용대학원 멘토로 우리나라 최초의 무용사 고위 연구원을 양성했다.
그는 1995 로 죽었다. 중국의 무용사업을 발전시키고 번영시키고, 무용학술 이론 연구를 촉진하고, 무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그는 평생의 정력을 쏟으며, 중국 무용 분야의 개척자이다.
춤을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다.
오효방은 연안에 가서 연안노신예술학교에서 춤을 가르쳤다. 그때부터 오효방은 해방구를 순회하며 새로운 무용 활동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1948 년 동북민주연합군 총정치부 홍보대 무용대 문예 종사자들과 함께' 춤' 을 창작했다. 195 1 년 중앙연극학원 무용간부 학원을 주재하다. 65438 년부터 0954 년까지 중국 무용연구회 이사장으로 재직했다. 중국 무용사를 이끄는 연구. 1957 천마무용예술연구실을 설립하여 중국 고전음악과 춤의 결합을 탐구하고' 매화삼환',' 평사기러기',' 십면매복',' 매화체조'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1979 이후 오효방이 중국 무용가 협회 회장으로 당선되었다. 그는 현대무용의 자연법칙과 중국 민족무용의 특징에 근거하여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교학 체계를 세웠다. "새로운 무용 개론", "무용신론", "나의 무용 예술 생애" 가 있습니다.
관련 자료
오효방 무용예술박물관은 태창신구에 위치해 있으며 건축 면적이 400m2 인 전시장 두 개와 건축 면적이150m2 인 다목적 홀 한 개가 있습니다. 오효방, 남자, 1906, 태창사계진인. 중국의 새로운 무용예술의 개척자, 개척자, 실천자, 걸출한 무용가, 이론가, 교육자입니다. 중국 무용협회 의장, 제 2, 5, 6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45 연안에 도착하여 육의 교편을 잡고 있습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전국무용협회 부주석으로 당선되어 중국 청년예술극장 무용단 단장, 중앙민족가무단단장, 중국 무용예술연구회 의장을 역임했다. 1956' 천마무용예술스튜디오' 설립. 문혁이 끝난 후 오효방은 중국 무용협회 의장으로 돌아왔고, 중국 전국문련상위' 무용예술' 편집장,' 중국 민간무용통합' 편집장을 역임했다.
사회적 영향
서양 무용 개론
그가 태어난 그 세기 초에 중국은 이미 서양 무용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만청 외교관의 딸 우영령 (1882-1973) 은 어린 시절 아버지와 함께 출국했다. IsadoraDuncan 문 밑에서 춤을 배우는 특권을 누렸고, 성적이 우수하다. 귀국 후 그는 배운 서양 무용과 자신의 창작을 결합하여 궁정에서 자주 공연을 했다. 그는 자희태후의 사랑을 받아 궁에 남아 춤을 배울 수 있었다. 또 다른 예로, 20 세기 초에 유학생들은 서구에 관한 책을 쓸 때 춤을 포함한 외국의 풍속도 소개했다. 또한 유럽과 미국 영화의 플러그인 춤과 외국인 교수가 가르치는 춤은 국내에 더 많은 개방된 사람들, 특히 사교 기능을 갖춘 서구 국가 표준 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새로운 교육제도를 제창하는 과정에서 캠퍼스 춤과 어린이 춤도 유유히 일어섰는데, 그중에서도 여금휘의 어린이 가무와 이후 창립된 악명가무단이 큰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전통 희곡 대가의 전통 무용에 대한 혁신과 발전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멜란방 * 1 등 4 명의 경극 명가가 각자의 연극에서 아름다운 무용을 만들어 상대적으로 독립된 보존가치를 가지고 널리 퍼지고 있다. 경극에 정통하고 현대예술을 배운 구양여천은 전통 무용의 혁신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오효방은 다르다. 그는 시대적 의미인 세기의 의미를 지닌 걸출한 직업 무용가이다. 그는 춤을 생명의 참뜻을 추구하는 평생사업으로 보고 자신의 운명을 민족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일본에서 유학하다
오효방은 장쑤 출신의 부유한 가정에서 왔는데, 초창기에는 춤을 배운 적이 없다. 우연한 춤인' 귀신의 매력' 은 현실 사회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고, 그의 영혼을 뒤흔들고, 의연하게 춤에 뛰어들었다. 오효방의 선택은 중국 문학의 거장 노신이 의사를 버리고 문중에서 의사를 포기한 것과 깊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 신문화 운동의 이상주의와 강한 민족 우환 의식을 빛내고 있다.
삼도동영
1929- 1932 세 번 일본에 가서 독일 표현주의 무용체계 하에서 공부한 Ma-saoTakada, TacayaEguchi, Mi-SakoMiya 가 발레와 현대춤을 공부했다. 그는 선생님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과학의 체력 훈련과 창조를 중시한다. 동시에, 우리는 전통 예술에 대한 학습도 중시하고, 민족 문화의 정수를 흡수한다. 귀국한 후 그는 상해에 무용학교를 설립했다. 동시에 1935, 1937 에서' 인형',' 장례식',' 광대',' 포강의 밤',' 평화의 동경' 을 공연하는 두 차례의 전시회가 열렸다
춤의 특징
그의' 삶을 위해 춤을 춘다' 는 예술적 이념과 고된 실천은 맑은 바람, 강력한 충격, 화려한 대도시로 가득 찬 정색적인 저속한 춤을 쓸어버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휘황찬란한 무용 생애
항전의 봉화에 직면하여 오효방은 그의' 무용왕국' 을 벗어나 구국 전쟁터로 달려갔다. 동분서주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그의 춤 생애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강한 시대정신과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거의 100 부의 작품을 창작했다. 파시스트와 맞서 봉건예교에 반대하는 사상의 족쇄를 만들어 민중을 불러일으켰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명한 작곡가 니엘이 같은 이름으로 창작한 독무' 의용군 행진곡' (1937) 이다. 유명한 작곡가 하록틴이 작곡한 유격대 집단무용곡 (1938). 모든 공연에서 관중들은 항상 흥분하고 단결한다. 오효방은 회고록에서 "한 줄기의 뜨거운 피와 단심이 얽혀 있어야 이렇게 신기한 힘을 낼 수 있다" 고 적었다. 65438 년부터 0945 년까지 주은래의 관심과 지지로 그는 아내 성걸 (무용수) 와 함께 연안으로 가서 군대와 함께 싸우며 용감한 군인과 민감한 예술가의 융합 의식을 더욱 굳혔다. 모든 창작은 그가 생명과 예술의 참뜻을 추구하는 생명격투라고 할 수 있다.' 배고픈 불' (1942 자작 독무) 은' 배고픈 불' 에 불타는 몸과 영혼의 외침에 집중해 강한 충격을 주고 있다. 우리가 그' 노여움이 하늘을 묻다' 는 그림을 마주할 때, 우리는 중국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의 천고의 절구를 읊을 것이다.' 주문주고기 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65438 년부터 0994 년까지' 게릴라의 노래' 와' 배고픈 불' 은 20 세기 중국 무용의 고전으로 인정받았다.
교수 리더십
건국 후, 그의 주요 정력은 교수, 이론 연구, 조직 지도 업무에 투입되었다. 1960 년대에는 교육, 창작, 공연을 일체화한 천마 예술 스튜디오가 설립되어 중국의 현대무용과 신클래식 춤을 탐구했다. 1980 년대에는 중국 유일의 무용과를 설립하여 무용 방면의 석사와 박사 대학원생을 양성하였다. 그는 무용학과 이론 건설을 위해 책을 쓰기 위해 부지런히 글을 썼다. 백만 자를 출판했다. 현재 오효방은 중국 무용계가 공인한 새로운 무용예술의 대가이다
요약
오효방은 중국의 새로운 무용의 창시자, 개척자, 실천자이며, 걸출한 세대의 무용 대가이다. 이 중국 새 무용의 선구자를 기념하기 위해 중국 최초의 인명으로 명명된 무용기념관인 오효방 무용예술박물관은 1999 에서 그의 고향 태창에 건설되었다.
세계의 기억
2006 년 중국의 위대한 무용가 오효방 씨 탄생 1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인민을 위한 춤-오효방 무용예술사상 세미나' 가 장쑤 태창에서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구세대 무용예술가는 속마음을 털어놓고 오효방 선생의 생전의 사적을 추모하며 감동하여 뜨거운 눈물을 글썽였다. 진실한 사건을 통해 겸손하고 상냥한 중국 무용대사의 이미지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외모가 우아하고 마음이 뜨겁다.
오효방 비서를 맡았던 부의미안 여사는 저자에게 오효방 씨와 함께 있던 날 수많은 감동적인 일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왕 선생님의 외모는 유아서 권기가 있고, 연기한 춤도 여성스럽지만, 마음은 열정과 강인함으로 가득 차 있다. 환경이 아무리 어려워도 왕 선생님은 결코 춤을 포기하지 않으셨다. 그리고 그는 항상 춤이 친민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춤은 포인트가 되어서는 안 되고, 힘이 있어야 하고, 충격력이 있어야 한다.
남편으로부터 배운 것은 춤의 예술뿐만 아니라 겸손과 끈기도 있다. 1977 년 왕선생이 무용연구를 재개했을 때는 이미 73 세의 고령이었지만, 그는 여전히' 나는 한 알씩 심고, 농민처럼 쟁기질하겠다' 는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더 많은 중국 무용가를 양성하고 무용작품을 창작하여 중국 무용사업의 발전과 민족의 부흥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한다.
칠판에 역사를 가르치다
담승광 () 은 당시 선전 () 시 1 급 공연 감독으로 오효방 () 씨의 첫 학생 중 한 명이었다. "그 당시 저는 17 ~ 8 세의 어린 소년이었습니다. 오 선생님은 우리에게 춤 이론을 가르쳐 주셨고, 우리는 조랑말 자리에 앉아 대마줄을 묶고 수업을 했다. 오 선생님 강남 억양이 너무 심해서 못 알아듣겠어요. 웃지 마세요. " 담 선생님은 필자에게 시범을 보여 주었다. "오 선생님이 작은 칠판을 만들었다. 우리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읽을 때까지 작은 검은 판에 키워드를 써 주세요. "
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남긴 가장 깊은 인상은 그가 접근하기 쉽다는 것이다. 학우들이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면, 그는 늘 참을성 있게 경청한다. 그러나 억양 문제 때문에 그는 필담을 하나 하나 쓰고, 학생의 질문에 답하고, 학생들이 용감하게 창작하도록 독려하고, 학생들이 춤의 예술 표현 형식을 통해 인물을 묘사하도록 유도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을 반영하도록 독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한 번 말했다: "나는 당신이 더 높이 서서 더 멀리 볼 수 있도록 사다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경차 제인은 땅에서 집으로 돌아갔다.
1985 년 당시 중국 무용가 협회 회장으로 재임했던 오효방 성케이 제프인이 고향으로 돌아가 태창 방문을 했다. 당시 접대를 담당했던 오형명은 당시 모든 사람들이 오효방 옷이 남루하고, 전후후 포옹하며 귀국하는 영광을 추측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그는 고향을 떠난 지 거의 60 년 가까이 된 평범한 노인처럼 경차 제인으로 구경꾼들이 망연자실했다. 모두가 볼 수 있는 것은 한 노인이 짙은 남색 모자, 어두운 중산복, 회색 트렌치코트, 구식 안경을 쓰고 80 대 가까이 되는 노인이다. 고위 관리나 예술 권위와는 달리, 만약 네가 사전에 그의 신분을 모른다면, 너는 정말 그가 대사로서의 영예와 지위를 볼 수 없다.
또한, 언급해야 할 세부 사항이 하나 더 있다. 당시 버스는 매우 적기 때문에, 나는 작은 트럭 한 대를 가로막고 오효방과 그의 아내를 극장으로 보낼 수밖에 없었다. 당시 나는 매우 난감했지만, 오효방은 웃으며 말했다. "괜찮아, 나는 예전에 해방구에서 외발자전거를 탔어!" 20 여 년 동안 오형명이 이 지난 일을 회상할 때마다 그의 숭상심은 저절로 일어났다. 나중에 나는 북경에 와서 쇼팽과 그의 아내를 방문했다. 가오 키안 (Gao Qian) 과 중국 (China) 의 댄스 마스터의 집, 부국장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귀국 스타일을 생각하면 더욱 존경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