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한 비문은 관당문(608권)에 나오는 글귀입니다. 비문은 고대에 금속 그릇이나 비문에 새긴 노래나 훈계의 글귀로, 주로 다른 사람을 찬양하고 훈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점차 독립적인 양식으로 발전했습니다. 독특한 역사적 기원으로 인해 이 스타일은 짧고 간결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대 중국 문체의 분류에 따르면 "명"은 일종의 응용 문체입니다. 비문의 의미를 이해하면 겸손한 거처를 찬양하는 질문의 의미와 겸손한 거처에있는 사람들의 고귀한 성격을 찬양하는 내용을 이해하게됩니다. 사실, 그것은 겸손한 거처의 이름으로 도덕적 인격의 현실을 축하하는 것이며, 이것이 저자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입니다.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무언가를 취함으로써 저자의 태도와 인생관이 분명해집니다. 이것은 후아이롄의 말과 매우 유사합니다.
원문 및 해설
원문
산은 높지 않아야(1), 불사의 이름이 있고(2), 물은 깊지 않아야(3) 용은 기개가 있다(4). S(4)는 초라한 방이지만(5) 우덕신(6)이다. 이끼에 (7) 단계 녹색, 잔디 색은 (19) 커튼 블루로. 학자(8)는 있고 딩바이(9)는 없다. 거문고를 조율하고(10)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11). 비단과 대나무(12)가 없으면 귀(13)가 없고, 게(14)가 없으면 일의 형태(15)가 없다. 남양(16) 제갈량(17), 서윤지는 구름 소리를 듣고 공자는 "너(18)는 왜 그러느냐?"고 말했다.
주석: ...
(1) 되다 : 돌보다, 되다, 동사.
(2) 이름 : 동사로 유명해진 명사.
(3) 정신:효능, 마력, 기운의 뜻을 가진 동사로서의 명사.
(4) s:시범 대명사, 이것. is:판단의 동사. 겸손한 방:겸손한 방.
(5) only: 오직, 한동안만.
(6) 웨이 덱신:오직 나만이 좋은 성품을 가지고 있다(단순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덱신:높은 도덕성. 신, 멀리 퍼지는 향기, 여기서 신은 고귀한 성품을 말합니다. 여기서 나, 나는 집의 주인인 저자를 가리킵니다.
[7]상:퍼지다 동사로서의 방위 명사.
(8)시우카이:위대한 학자, 학식이 있고 덕이 있는 사람. h:위대하다. 유교:학자를 가리키는 데 사용됨.
(9)딩바이:원래는 평범한 사람을 가리키지만, 여기서는 어리석고 무지한 사람을 가리킵니다.
(10)디오수친:바이올린을 치다(연주하다); 평범하고 평범하다.
(11)진수:불교 경전에 대한 일반적인 언급.
(12)비단과 대나무:비단은 현악기를, 대나무는 관악기를 말하며, 여기서는 음악을 연주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13)귀를 어지럽히다: 귀를 어지럽힘.
(14)두: 정부 문서.
(15)피로 : 몸을 지치게 하다. 형태, 형태, 몸. 피곤하다, 활용하다, 만들다... 피곤하다.
(16)남양:현 허난성 남양시 서쪽의 지명. 제갈량은 산을 떠나기 전에 남양의 월롱강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17)남양 제갈량, 서수 구름을 듣다 누각:남양에는 제갈량 조탕이 있고 서수에는 양지윤 누각이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제갈량의 숙소와 즈윈각이 모두 매우 겸손하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이 유명하기 때문에 존경받는다는 것입니다. 삼국 시대 촉한의 재상이자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주의자인 제갈량은 공명이라고도 불리는데, 퇴임 전 남양현의 용중산고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자운(子云)이라고도 불리는 양웅(杨雄)은 촉나라 청두 출신으로 서한(西漢)의 문신으로, 촉(蜀)현 출신입니다.
(18)허루의 친구들: 무엇이 그렇게 거칠까? 공자(孔子)의 논어(論語) 자한편(子祚篇)에 "아들이 아홉 읍에 살고 싶다고 하자, 자(子)가 말하기를, '못생겼으니 어찌하오리까? 자한은 '신사가 그곳에 살면 어떻게 겸손할 수 있겠는가? "공자님 말씀에 따르면 지운이는 비록 못생겼지만 신사는 그곳에 살면서도 열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자의 말을 인용한 것은 "겸손한 방"이란 "덕이 있는 사람이 살면 겸손한 방이 겸손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이전 게시물인 "나는 추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추한"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뒤집어 "추하지 않은"이라는 완벽한 경지에 도달한 이 글은 전체 글의 마무리입니다. 저자의 고상하고 자랑스러운 정서와 가난하고 행복한 기분을 강조합니다.
(19) 나: '반성하다'의 뜻입니다.
산은 높지 않으나 불멸(살아 있음)의 이름에 있고, 물은 깊지 않으나 용(그 속에 살고 있음)이 초자연적이다. 이곳은 초라한 방이지만 내 성품은 고귀하다(겸손하지 않다). 이끼의 흔적이 계단 앞까지 퍼져 있고 잔디는 파랗고 커튼은 녹색입니다. 이곳에 와서 이야기하고 웃는 사람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고귀하며, 배우지 못한 사람은 나와 함께 오가는 사람이 없습니다. 소박하고 꾸밈없는 구음을 연주하고 귀중한 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귀를 방해하는 (시끄러운) 소리도 없고,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공문서도 없습니다. (중략) 제갈량의 난양 조탕과 양지윤의 서수 서안각처럼 말입니다.
지맹으로 불리는 유유시(772~842)는 '유빈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시인입니다. 류유시는 자싱(당시 쑤저우)과 뤄양(지금의 허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중산(현 허베이성 딩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작가, 철학자이자 진보적인 사상가였습니다. 유유시는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살았습니다. 말년에는 황태자 자리의 손님이자 교열의식을 주관하는 장관으로 일하면서 친구를 사귀고 시를 짓는 등 여유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사후에는 내무부 장관에 임명되었습니다. 현존하는 그의 시는 800편이 넘습니다. 그의 시는 민요를 연구하고 민중의 삶과 풍습을 반영하며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건강하며 활기차고 삶의 흥미가 넘치는 바수 민요의 암시적이고 단순하며 아름다운 특성을 스타일로 그렸습니다. 그의 풍자시는 종종 아이러니한 구실을 사용하여 혁신의 정신을 가진 용전의 강력하고 고귀한 사람들을 공격하고 억압했으며 광범위한 사회 현상을 다루었습니다. 말년에는 그의 스타일이 더욱 미묘해지고 노골적이지 않으면서도 풍자적이 되었습니다. 또한 민요가 특징인 40여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류유시가 뤄양에 있을 때 백주이와 함께 '강 남쪽을 기억하며'를 작곡했습니다. 류빙커원지(류멍더 작품집)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작품 감상
작품의 주제, 의도 및 주제 의식 「스케치 방의 비문」은 '스케치 방'이라는 주제에서 출발하여 그 방에서 서로 교류하는 사람들의 삶의 관심사를 묘사함으로써 스케치 방을 묘사하고자 한다. '추한 방의 비문'은 풍속을 따르지 않고 자신을 청결하게 유지하며 명예와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 작가의 인간적인 태도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그것은 저자의 고귀하고 자랑스러운 기질을 표현하여 저자의 가난하고 행복한 관심을 드러냅니다. '이름'이라는 단어는 고대에 물건에 새긴 일종의 문자로, 자신을 경계하거나 자신의 업적을 알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단어의 의미에서 볼 때 '가난한 방의 비문'은 그의 야망을 드러내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반면에 그는 추한 방의 '추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덕과 향기'로 인한 추한 방의 '추한' 면만을 적고 있어 '추한 방'의 목표를 자연스럽게 달성하고, '덕과 향기'로 인한 '추한 방'에 대해서도 적고 있습니다. 추한 방의 "추한" 면은 "미덕과 향기"로 인해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81 단어의 전체 텍스트는 가난한 글쓰기라고 할 수 있으며 가난을 드러냅니다. 첫 16 단어는 전체 텍스트의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이 산은 높지 않고, 그 이름에 걸맞은 선녀가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에게는 영이 있습니다." '요정'과 '용'은 표면적으로는 풍경에 색채를 더하지만, 실제로는 소박한 오두막집의 주인입니다. 오두막집의 주인은 오두막집에 살지만 그의 정신적 사상은 매우 풍부합니다. 루린와시, 금경, 수진은 친교, 교육, 즐거움의 측면에서 오두막집의 주인이 추구하는 미적 추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미적 추함과는 무관한 홍, 진, 수 세 캐릭터의 풍요로움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못생겼지만 덕이 있다"는 그의 말처럼. 그는 자신의 고귀한 사상과 도덕을 향기로운 향기로 묘사하며, 초라한 방의 주인이 추구하는 것은 (수고 없이 얻지 못하는) 명성과 재물이나 (소란을 피우지 않는) 부귀가 아니라 깨끗한 마음, 세련된 즐거움과 덕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저자는 '추한 방'을 '제갈량의 오두막'과 '자주색 구름의 정자'에 비유합니다. 이것은 지나친 것이 아니라 주인의 "길에 대한 가난한 즐거움"을 강조하는 것이므로 "겸손이란 무엇인가?"라고 말합니다.
이 비문은 겸손한 집에 대한 칭찬을 통해 고귀한 도덕을 유지하고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지 않으며 가난 속에서 삶의 방식을 즐기는 것에 대한 저자의 관심을 표현합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저자가 우아함과 풍부한 정신을 추구하고 추악한 방이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하는 것, 즉 텍스트의 추악한 방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상단에 이끼 흔적, 커튼 녹색의 풀"이며, 이는 또한 사람이 조금 "단순"하다고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성한 풀로 덮인 오두막에 가깝고 생명력이 넘칩니다. 이것은 정말 단순한 방입니다
표현과 글쓰기 능력
작가는 "단순한 방은 추하지 않다", "나의 도덕적 성실 만"이라는 허루의 의도를 인용하여 전체 기사를 지배했습니다.
표현의 측면에서 "추한 방의 비문"은 묘사, 서정성, 담론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못생긴 방'의 우아한 환경과 주인의 기품을 묘사함으로써 순수하고 고요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가난한 방의 비문"의 글쓰기 기법은 비교, 속기, 암시, 암시, 유추 등의 방법으로 비교적 복잡합니다. 단어는 81개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운율이 강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읽히며 노래의 여운이 기억에 남습니다.
문장 양식의 관점에서 볼 때 "추한 방의 비문"은 병렬주의를 기반으로하며 깔끔한 문장 스타일, 명확한 리듬 및 조화로운 운율로 사람들에게 시각적 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겸손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라는 문장이 인상적입니다. 내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도 느슨한 문장입니다. 따라서 문장 구조에서 "내 겸손한 방의 비문"은 병렬성의 조합이므로 기사가 밝은 리듬, 엇갈린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리듬감 있고 조화 롭고 즐거운 느낌으로 읽혀 사람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기사는 5 단어가 지배적이며 그 사이에 4 단어와 6 단어가 있으므로 문장이 고르지 않고 기사가 끝까지 운율이 있습니다.
단서 관점에서 보면, "오직 나의 도덕적 향기"라는 생각이 글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데, 처음에 "오직 나의 도덕적 향기"를 소개한 다음 생활 환경, 상호 작용 및 일상 생활 측면에서 "오직 나의 도덕적 향기"를 표현하고 마지막으로 "오직 나의 도덕적 향기"로 끝을 맺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갈량 오두막"에 "아들"은 "오직 나의 도덕적 향기"를 발산합니다. 이것은 저자의 주관적인 감정입니다.
서정적인 어조로 겸손한 추론의 도움을받은이 기사는 저자의 고귀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그는 모든 것에서 이성을보고 장면에서 감정을 보여줍니다. "장면 때문에 감정이 탄생하고, 감정 때문에 장면이 탄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가의 여유와 방의 아름다움이 미묘하고 생생하게 쓰여 있습니다.
이 글은 암시를 영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오두막"과 "자주색 구름의 정자"의 경우 공자의 말인 "무엇이 문제인가?"를 인용합니다. 추한 방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글의 추론에 대한 신뢰성과 설득력을 높였습니다.
대체로 저자는 기사에서 자신을 '신사'로 분류하지 않지만 신사로서 도덕성을 존중하고 법을 공부하며 삶의 좌절과 경력의 기복에 대해 초월적이고 열린 마음과 낙관적 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시를 허름한 집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산문이라기보다는 주인의 무심하고 우아한 삶의 자세를 보여주기 위해 허름한 집을 찬양하는 서정시로 받아들입니다.
글 감상
글의 내용에 따라 이 글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 (1~3문장):
'못생긴 방'은 산과 강으로 시작하여 제목을 소개하는데, 이는 비범해 보일 뿐만 아니라 이후 이어지는 못생긴 방에 대한 찬양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산은 높지도 낮지도 않고 물은 깊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신령스러운 용만 있으면 명당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초라한 곳에 살더라도 주인의 덕이 있기 때문에 '향기로운' 것입니다. 즉, 겸손한 집은 높은 도덕적 인격을 가진 사람의 존재로 유명해질 수 있으며 그 명성은 널리 퍼질 수 있으며 돌을 조각하여 기념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풍경은 신성한 용을 낳고 겸손한 방은 높은 도덕적 인격을 가진 사람의 존재로 확실히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힘을 빌리는이 기술은 참으로 놀랍고 작가의 독창적 인 창작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멸의 용은 풍경의 마무리이며 훌륭하게 구상되었습니다. "나는 소박한 집이지만 시안의 향기"라는 산수화로 시작되는 이 작품은 산수화로 시작됩니다.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는 작가의 어법 전환이 갑작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돌이켜보면 위의 비교 문장이 이 문장의 도입을 위한 길을 열어주었기 때문에 매끄러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가는 충동적으로 쓴 것이 아니라 많은 생각 끝에 이 짧은 에세이를 쓴 것 같습니다. 한 연은 깨달음이 될 수 있지만, 매끄러운 표현은 평소의 기술과 반복이 축적된 것입니다.
두 번째, (4~7행):
소박한 주변 환경과 다채로운 일상을 묘사한 시입니다. "무대 위에는 이끼가 푸르고, 커튼 위에는 풀이 푸르다. 웃고 떠드는 선비들이 있고, 딩백은 없다. 비파를 조율할 수 있고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가 혼동되지 않고 케이스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들의 삶에 대한 저자의 요약입니다. 이전 단어가 저자의 관심을 명확히 한 후 독자의 마음은 좋은 상황에 들어갑니다. 이것은 독자가 저자의 아이디어를 더 잘 받아들이는 때입니다. 그는 이끼 흔적의 차분한 녹색으로 저자의 고요한 마음을 암시하고, 그 녹색의 생동감으로 커튼을 통해 고요함 속에서 생명력이 넘치는 영생의 상태를 차용의 수사를 사용하여 즉시 지적합니다. 친구를 사귀고, 친구, 모든 고귀하고 높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알고, 피아노로 고전을 공부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아보세요. 시끄러운 음악과 우울한 공식 업무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삶은 부러워합니다. 은둔자 같으면서도 평범한 이 생활 방식은 귀족들이 부러워하고 평범한 사람들이 선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소박한 거처의 소유자의 우아한 생활 방식을 표현하는 선비의 삶의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주:여섯 번째 문장은 긍정적 묘사로 글쓴이가 평온하고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일곱 번째 문장은 부정적 묘사로 글쓴이가 세속적인 삶을 거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남양에 있는 제갈량의 오두막, 시수의 아들은 구름 소리를 듣네". 저자는 제갈량의 남양 오두막과 시수 양지윤의 수안팅을 비유하여 제갈량의 달팽이 걸음걸이와 제갈량과 양손이 동반자라는 의미를 이끌어냅니다. 또한 작가가 이 두 사람을 자신의 롤모델로 삼아 자신도 그들과 같은 고귀한 도덕성을 갖기를 희망하며 고대 성현을 자신의 것으로 삼으려는 생각을 반영하는 동시에 겸손한 거처가 추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유비의 글에는 제갈량이 시골에서 은둔하며 현명한 군주가 나오기를 기다린다는 또 다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양슝은 어떻습니까? 하지만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얻은 학자이며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고위 관료였지만 관직과 재물에 무관심했던 그의 모습은 후대의 모범이 되었습니다. 류유시는 이 두 사람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그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은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명예와 불명예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명예와 불명예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명예와 불명예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시류에 따라 가고 싶지 않지만 지혜롭고 경건한 주님을 만나면 야망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현명하고 경건한 주군이 없다면 저는 평범하게 살겠습니다. 이 조합은 유비의 공식 침몰과 함께 실제 상황에 더 부합합니다.
(8~9문장):
마지막 문장은 "공자: 무엇이 문제인가?"를 인용합니다. 추한 방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전체 기사를 마무리하는 고대인의 인용문입니다. 당시 봉건주의의 가장 높은 도덕적 자질을 추구하는 그의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아마도 유비가 자신의 도덕적 자질에 대해 가장 많이 요구한 것은 성현들이 확언한 윤리적 규범으로 자신을 규제하고 요구하는 것이었을 것입니다. 이 결론은 내용의 의미와 상관없이 질문의 의미와 결합하면 기발합니다. 봉건 윤리는 유가의 도덕 기준을 최고의 도덕 기준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공자의 성현에 대한 긍정은 그의 도덕성 이론에도 가장 적합한 결론을 내립니다. 논문에는 논거가 있어야 하는데, 공자의 성어를 논거로 인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적절하고 반박할 수 없는 당대 최고의 논거입니다.
이 잡설의 주제는 추한 방에 대한 묘사와 찬사를 통해 사물을 탐하지 않고 무관심하다는 작가의 고고한 정서를 표현한 것으로, 권력자나 부자와 어울리지 않으려는 그의 높고 순수한 성품[1]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산은 높을 필요가 없고, 신선은 천하에 유명할 수 있다. 물이 깊을 필요는 없으며, 용이 살아 있으면 행운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박한 집이었지만 주인은 인품이 좋았습니다. 계단 앞에는 이끼가 녹색 카펫을 깔고 잔디는 커튼을 파란색으로 반사합니다. 이야기와 웃음은 높은 학자의 것이며 얕은 사람은 없습니다. 간단한 구친을 연주하고 귀중한 불교 경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귀를 방해하는 시끄러운 음악도 없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지치게 만드는 공식 문서도 없습니다. (마치) 제갈량의 남양 조탕, 서수 양지윤 서원처럼요. 제갈량이 말하기를, (비록 초라한 집이지만 신사가 살고 있는 한) 초라한 집이란 무엇인가?
원래:산은 (1)높지 않고, 불멸은 이름에 있지 않고(2),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정신에 있다(3). (4)방은 초라하지만(6) 덕이 있고 성실하구나. 이끼는 푸르고 풀은 커튼 안에 있습니다. 이야기와 웃음이 있고 쇼맨이 있고 딩백이 없습니다. 거문고(10)를 조율하고 황금경(11)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귀에 혼돈이 없고 사건에 장점이 없습니다. 남양(16) 제갈량(17), 시수지가 구름을 듣고 있다. 공자 윤: "무슨 일이냐?"
토론은 "계단에는 초록색 이끼 흔적, 풀빛이 커튼에 스며들었다"며 생활 환경이 황량하고 춥고 극히 단순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2. 글의 마지막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저자의 말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토론 요약 : 고귀한 성격 (나는 겸손한 집, 오덕신 만)
풍경이 쾌적하다 (계단 위로 녹색의 이끼 흔적, 풀이 커튼으로 - 가볍고 조용함)
사람들이 좋다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고, 딩바오 없음)
고상한 삶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사전을 읽을 것입니다.)
3. 작가는 <어글리 룸>을 단지 <어글리 룸>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썼을까?
토론 및 결론: 작가는 <추한 방>을 찬양함으로써 명예와 재산, 높은 관직을 추구하지 않고 가난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자신의 인생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의 초점: 사물을 지지하고 마음을 표현한다)
4. 함께 읽고 작가의 고귀한 정서를 느껴보세요.
여섯째, 교실 밖으로 확장하기
1, 자료를 보고 문제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교실 비문
점수가 높지 않으면 그냥 통과하고, 배움이 깊지 않으면 부정행위는 영적인 것이다. 나는 교실이고, 나는 유일한 여가이다. 소설은 빠르게 퍼지고 잡지는 열심히 변하고 영화관에가는 것을 생각해보십시오. 잠을 자고 코를 골 수 있습니다. 책 소리도 없고 복습할 숙제도 없습니다. 댄스 플로어는 아니었지만 놀이터와 비슷했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졸업장을 섞어라"라고 말했습니다.
생각:(1)이 자료는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현상을 다루고 있나요?
(2)그렇다면 우리는 학업 생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2. 학생들에게 자신의 집을 직접 설계하게 한 적이 있습니다. 류위시의 <나쁜 방의 비문>을 읽은 후, 류위시로부터 배워서 집에 사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을 지어볼 수 있나요?
7. 삶에 대한 류유시의 태도와 관심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말하세요. (학생들은 토론에서 자유롭게 말하세요.)
1, 칭찬: 고귀한 인품.
2, 비판:세속으로부터 도피하고 국가의 이름을 위한 헌신이 부족하다.
8, 요약:선인들의 작품을 연구하려면 현대인의 눈으로 선인들을 바라보고,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으면 바꾸고, 비판적으로 배우고 받아들여야 한다.
9. 숙제
먼저 문제를 해결하라
1. 못생긴 방은 류유시의 방, 즉 소박한 집의 이름입니다. 유유서가 안후이와 허저우에서 암살자로 활동할 때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방과 방 두 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안방에는 안휘성 허현에 아직도 보존되어 있는 "소박한 방의 비문"이라는 글귀가 적힌 석판이 있습니다.
2. 비문은 처음에는 고대 문화 유물이나 석판에 쓰여진 것으로, 자신을 칭찬하거나 경고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독립된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이 스타일의 글씨는 짧고 간결하며 깔끔하고 운율이 있습니다.
둘째, 작가(판: 유유시)
유유시는 당나라의 진보적인 사상가이자 뛰어난 작가였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대중적인 시와 산문을 썼으며, 당대의 위대한 시인 백주이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 중 '스케치 방의 비문'은 전 세계에 전해져 내려오는 걸작입니다. 오늘은 이 글의 글쓰기 특징을 감상해 보겠습니다(보드: 학습 목표: 글쓰기 특징 감상하기)
셋째, 텍스트 분석
1. 영상(이 글과 관련된 산수화)을 보여주고 글을 두 번 읽습니다.
2.질문:이 짧은 글을 몇 단계로 나눌 수 있나요?
정답: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층: "산은 높지 않지만 나의 덕은 향기롭네", 2층: "노력하지 않아도 초록의 계단에 이끼 흔적", 3층: "공자 구름, 남양 제갈량 오두막: 존재란 무엇인가?". 층별로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층의 의미와 일치하는 산수화 영상을 보여주세요)
3. 선생님이 글의 제목이 '못생긴 방의 비문'이라고 설명하는데, 작가가 '못생긴 방'을 직접 쓴 것이 아니라 무엇에서 따온 것일까요?
정답: 풍경이 쓰여졌습니다.
4. 선생님은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은 유명하다"고 설명하는데, 산은 아무리 높아도 상관없지만 그곳에 사는 신선이 있기 때문에 유명하다는 뜻입니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신령이 있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영혼이 있다. 이것은 고대 속담입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불사는 산에 살고 불사가 있는 산은 명산이라고 합니다. 용은 종종 물속에서 어렴풋이 비를 내리고 구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사람들은 물속의 용이 신을 드러낸다고 믿습니다. "나는 소박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비록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고귀하고 향기롭다. '향기롭다'의 원래 뜻은 먼 곳까지 퍼지는 향기입니다. 여기서는 멀리까지 퍼지는 도덕적 고귀함과 명성을 비유하는 말로 쓰입니다.
5. 여기서 시인은 산을 신에, 물을 용에 비유하고 있습니까? 산과 물과의 비교는 어떤 의미인가요?
(정답) 방.
'높이가 아니다'와 '깊이가 아니다'와 비교하면?
(정답) 추하다.
요정과 용을 비교할까요?
(정답) 독일.
이름을 정령에 비유할까요?
(정답) 죄.
6. 선생님이 작가의 목표는 소박한 방(板书简陋的房间)에 대해 쓰는 것이지만, 대신 풍경(板书风景)을 은유로 사용한다고 설명합니다. 이 방법을 직유(板书比兴)라고 합니다. 이 직유 수사법은 개념과 의미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어 에세이의 기복이 흥미롭습니다. 산의 이름은 높은 것이 아니라 불멸이고, 물의 기운은 깊은 것이 아니라 용이니, 방의 추함은 화려하느냐 그렇지 않느냐가 아니라 주인이 덕이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다. 즉,이 집은 실제로 겸손한 방이지만 주인이 덕이 있다면 겸손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그는 어디에서나 우아함과 밝음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지"라는 단어는 마무리 터치이며 전체 기사를 통합하고 "텍스트의 눈"의 전체 텍스트입니다. 산과 강에서 시작하는 기사, 어두운 잉크, 천천히 흐르는 시냇물과 같은 제목을 가리키며 자연스럽게 추악한 방의 주인으로 이어지는 것은 추악한 이유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주인은 어떻게 방의 추함을 깨닫지 못합니까?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커튼 속의 푸른 잔디"와 일치하는 풍경화를 보여주세요).
위쪽 계단은 녹색 이끼로 덮여 있고 잔디는 커튼 안에 있습니다. 계단은 녹색 이끼로 덮여 있으며 집이 수년 동안 파손 된 상태이며 매우 단순하고 창문과 문 옆에 잔디가 자라고 생활 환경이 황량하고 차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소박한 집의 글쓰기 환경(보드북 환경)입니다. 작가는 추악한 방의 환경을 쓰기 위해 어떤 수사적 방법을 사용합니까?
정답:이중. (보드:더블)
7. 질문:이끼 자국은 상대적입니까?
정답:잔디색입니다.
질문:순서는 녹색에 상대적입니까?
정답:커튼은 녹색입니다.
질문:친척에 대해?
답변:예.
질문:페어링 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정답:의인화.
8. 선생님은 "위로"는 의인화, 움직이되 움직이지 않고, 쓰되 움직이지 않는(칠판: 의인화) 의인화를 사용하여 이끼 풀에 사람의 정신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끼"도 주인의 말을 듣기 위해 계단을 내려와 허름한 방으로 들어가고 싶어 하고, "풀색"도 주인이 하는 일을 보기 위해 창밖을 들여다보고 싶어 합니다. 이것은 이끼와 풀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기품과 매력을 모두 갖춘 겸손한 방의 환경은 더 이상 황량하고 삭막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봄과 활기가 넘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환경의 우아함이 의인화되어 작가의 기쁨이 드러납니다. 초라한 거처의 환경은 쾌적하지만 초라한 거처의 주인과 교류하는 사람들은 무엇일까요? (피아노 연주 영상 재생)
9."방 안에 위대한 학자들이 있고, 우리 사이에는 딩바이가 없다"고 설명하는 선생은 소박한 거처에 대해 글을 쓰는 인물입니다. 홍루, 위대한 학자. 딩바이는 처음에는 평범한 사람들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배우지 않은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이 겸손한 방에는 종종 배우고 웃고 웅변하는 학자들이 있습니다.
이 두 문장도 깔끔한 것으로 간주됩니까?
정답:두 가지입니다.
10.질문:말과 웃음? 답:교환.
상대적? 답:아니요.
유교와 관련이 있습니까? 답:딩바이.
11. 선생님은 작가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쓴 것이 아니라 친구(보드: 친구)에 대해 썼다고 설명했습니다. 속담처럼 사람을 이해하려면 그의 친구를 이해해야 하고, 그의 친구를 이해하려면 그를 이해해야 합니다. 즉, 그를 알고 싶다면 그의 친구들을 보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인이 우아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板书:衬托). 주인은 덕이 있고 재능이 있으며 우아하고 겸손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학자들은 때때로 가오펑과 교류하며 종종 대화하고 웃는데, 이를 통해 겸손한 스승의 재능과 덕성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어땠을까요?
"비파를 조율하고 금강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번거로움도 없고, 서류 작업도 없다"는 대가의 삶의 기쁨(판: 삶)을 말해줍니다. 조율 연주, 수친, 꾸밈없는 피아노, 금경, 불교 경전,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기, 여기서 비단이나 대나무는 불건전한 음악을 의미하며, 사건 파일은 정부의 공식 문서를 의미합니다. 이 말은 소박한 방에서 기분이 좋을 때 구음을 연주하고 경전을 읽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건강에 해로운 음악이 방해하지 않고 지루한 공문서가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게 만들지 않습니다. 이 두 문장은 긍정적 가상 현실과 부정적 가상 현실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보드북: 긍정적 가상 현실과 부정적 가상 현실).
12. 질문: 긍정적인 설명이란 무엇인가요? 실제 텍스트인가요? 답변: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질문:부정적인 설명은 무엇인가요? 빈 텍스트인가요? 답변: "혼란도 없고, 과로도 없다."
질문: "류트를 조율할 수 있다"는 어떤 구절에 해당하나요? 답: "귀에 혼란이 없다."
질문:"황금 책을 읽는다"에 해당하는 구절은 무엇인가요? 답: "대소문자 없이 일한다"에 해당합니다.
13. 이런 식으로 선생님은 긍정과 부정, 실제와 가상의 비교를 설명하면서 작가가 침착하고 가난하며 흥미롭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컨대, 겸손한 집의 장면은 즐겁고, 사람들의 겸손한 집은 우아하고, 흥미로운 것들의 겸손한 집은 겸손한 집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직 나의 미덕과 향기"를 발산하여 시작을 울리는 것입니다. 주인의 높은 도덕과 광범위한 명성 때문에 겸손한 방은 그가 겸손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이킹의 저자에 대한 반복적 인 설명 후 기사의 주요 아이디어가 전면에 등장하고 의미가 작성된 것 같지만 결국 저자는 관대하고 다른 글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주제를 심도있게 탐구합니다. (남양 제갈량의 지도를 보여줍니다)
14. 선생님이 "남양 제갈량, 구름 정자에서 듣는 서유기"를 설명합니다.
제갈량 오두막은 동한시대 제갈량 암자의 끝자락인 남양 룽중(南陽龍中)에 있는 제갈량 오두막입니다. 자주구름의 누각은 서한 시대의 학자 양손이 살면서 『서경』을 저술한 누각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나의 초라한 거처가 남양의 제갈량의 오두막과 쓰촨의 양쯔윈의 정자와 같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역사상 유명한 제갈량과 양견의 방을 자신의 초라한 거처와 비교하기 위해 직유(판: 비유)를 사용했는데, 이는 남양의 제갈량과 서촉의 양견도 초라한 거처이며 그 주인은 덕과 재능으로 천하에 유명하니 나의 초라한 거처도 그와 같지 않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하는 의미입니다.
15. 질문: 작가는 여기서 겸손한 거처를 조당과 헌거와 비교했습니다. 여전히 추한 방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의도인가요?
답변:아니요, 하지만 저의 큰 야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같은 사람이 되는 거요.
선생님:맞아요. (판:우화,야망)
16.선생님이 설명하시기를, 내 앞에도 옛사람이 있고 내 뒤에도 옛사람이 있을 거라고 하셨어요. 나의 초라한 거처는 후세에 제갈량의 조당과 양지윤의 정자로 알려질 것이다. 나 자신도 제갈량과 양견처럼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는 이러한 획을 추가하여 파도의 층을 재생성하고 내용이 더 풍부하고 주제가 더 독특합니다. 여기에 쓰여진 글은 저자의 의도가 충분히 완벽하게 표현되었다고 생각하며 펜을 닫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수묵의 대가입니다. 전체 글의 마지막에 그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공자, 너는 왜 무지한가?"
"공자, 너는 왜 무지한가?" 공자의 원래 말은 "신사가 사는 곳에서 어떻게 겸손할 수 있겠는가?"입니다. 공자의 이 말은 그의 관점과 태도를 다시 한 번 보여주며, "덕과 믿음"에 대한 반응은 끝이 없습니다. 공자의 이 인용문은 암시입니다. 공자는 주이산으로 이사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곳이 매우 겸손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떻게 그곳에서 살 수 있을까요? 자공은 "신사가 그곳에 사는데 어떻게 겸손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공자는 퉁명스럽게 말했고, 유비는 공자의 마지막 문장 "무엇이 문제입니까?"만 인용했습니다.
17.질문:유비는 왜 "신사가 사는 곳"이라는 앞의 문장을 숨겼습니까?
답변:그것은 단어 너머, 단어 너머의 지금 문장과 같은 의미입니다.
18. 선생님이 정답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저자가 의도적으로 설정한 힌트입니다. 눈이 밝은 사람은 - 한눈에 봐도 - 자신이 공자와 같은 신사라는 것을 알고 공자와 같은 태도로 삶을 대합니다 (보드 : 태도). 가난한 사람이 가난할 때 행복하다는 사실은 저자의 고상하고 야심 찬 관심과 야망을 강조합니다. 겸손한 거처의 열쇠는 "신사가 산다" "오직 나만 향기"라는 고전 (보드 북 : 고전에서 인용)에서 인용 한 기사의 결론이 고르게 일치하여 작가의 생각을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편집]글쓰기의 특징
(1)무언가를 들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2)역구성의 발상
(3)대위법의 깔끔한 운율
(4)비유를 사용하여 글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는 것
.
(5)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
[편집]문학적 현상
글쓰기 특성
고대와 현대의 다른 의미:
인: 고대의 의미(돌봄, 동사) 현재적 의미(어떤 것이 어떤 장소에 있음을 나타내는 것, 전치사)
신: 고대의 의미(향기, 여기서는 고고한 성격을 가리킴)와 현재의 의미(향기)
인음: 고대의 의미(바람둥이) 형태:고대의 의미(몸체)와 현재의 의미(형태)
어미의 유연한 사용:
불멸이 있으면 유명하고, 명사가 동사로 된 것은 유명하다. 용이 있으면 영험하고, 형용사로 만들어진 동사는 초자연적인 물이 된다.
툰드라는 초록의 상층이고, 명사는 동사와 덩굴입니다. 동사로서의 명사 녹색은 녹색이 됩니다.
풀을 커튼으로, 동명사로서의 명사가...녹색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나는 덕이 있고 향기롭다, 동사로서의 명사 유연하고 도덕적으로 선하고 고귀하다.
혼동, 혼동, 동사로서의 형용사, 방해하다.
작품의 기록 없음, 작품, 동사로서의 형용사, 만들기... Tired.
다의:
1. 나:
(1) 주어와 서술어 사이에 쓰임, 번역 없음:비단 귀가 없다.
(2) 로고를 뒤집어, 번역 없음:무슨 일이야?
2. 교환:
(1) 교환하는 사람:우리 사이에는 딩바이가 없습니다.
②오고 가는 사람:오고 가는(복숭아꽃)
3. is:
판단은:못난 방에 대한 시입니다.
②이것, 저것:언제(복화술)
4.이름:
(1)이름:시안이라는 이름이다.
(2)동사로서의 명사:장소의 이름을 지을 수 없다(복화술)
문장 패턴:
거꾸로 된 문장
문제가 뭐야("뭐가 문제야"가 되어야 한다)
윤공자: "뭐가 문제야? "
('공자 논어-자한편'에서)
말과 웃음이 있고, 시우가 있고, 딩백이 없다(커플)
무대 위 이끼 흔적은 초록이고, 커튼의 풀은 초록이다. 이것은 커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