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년,' 심기러진지' 는 "옥궁이 봉황산 반을 짓고, 비와호주 가구는 효수를 멀리 바라보고 있다" 고 전했다. 궁전 벽에는 유환복이 새겨져 있고, 송초 4 성 어호가 새겨져 있다. 클릭합니다 보산현지' 에는 "옥전은 봉황산에 지어져 있고, 송대 대관, 황관장도원" 이 실려 있다. 궁정에는 쿠퍼 () 가 있는데, 농촌의 많은 신하들의 이름은 틀림없이 꽃이다. 태초 (역시 손철목 1324), 공보영. 건륭 2 년 (1737), 정월 초 9 일 폭죽에 의해 파괴되어 야만인들이 정자로 재건되었다. "청주 푸지" 에는 "작은 마을에 있다. 송진 사람 장도원 별장은 대관 사이에 세워졌다. 신태 이항기. 항력의' 작은 펑영정기' 는 원래 옥전에 있었다. 키안 선생은 원비가 봄 1938 에 파괴되었고, 돈 있는 연희당 소장품이 있다. "보산현지" 에는 비문이 기재되어 있다. 1938 년 이흥당이 이 궁에서 유격수비를 했다. 이 퇴직 후 일본 침략자들은 고궁을 불태웠다. 1939 년, 이족 사람들이 재건했다.
옥전 원내에는 아직도 20 여 개의 비석이 남아 있는데, 특히 청말학자 장신이 주랑 기둥에 중국 고대 대련을 새겼다. 그 북관청 대련은 "보천, 상대적, 운수, 3 계; 복코시, 죄는 없앨 수 있고, 에코는 제거할 수 있고, 향은 큐슈를 태울 수 있다. 남관회관 대련': "진칸은 멀리 떨어져 있고, 짱 항목 대화, 천둥불 3 점, 보이군. "이 대련들은 도교기도의 힘을 선전하고 레바논 사람들에게 하느님을 믿도록 교육했다. 요컨대 석각의 문화적 내포는 풍부하다. 송대의' 사황어지' 는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고, 도현유의' 주문수부' 는 꽤 계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원래의 상징은 "이 물은 효에서 나온 것이고, 효는 하늘에 닿을 수 있다" 는 것이다. 내 길은 마음으로부터 태어나고, 마음은 같은 날이다. 나는 오늘 이 물을 저주한다, 그것은 영원히 서로 도울 것이다. 만약 중독된 사람이 있다면, 한 모금이면 치료할 수 있다. 차라리 큰길을 알지언정, 손님을 신선으로 생각하다. ""
한진 시절 보산은 해상 3 대 선산 중 하나로 조상과 헤어진 도현유의 각종 전설로 보산옥궁의 신비에 많은 색채를 더했다.
한 가지 전설은 송나라 때 유택조가 옥전에서 수행했다는 것이다. 그는 자비롭게 남을 도우며, 늘 의술과 도술로 재해를 없애곤 한다. 그는 옛날부터 이 용도로 유학생과 친구를 사귀어 현지 학자들이 자주 이곳에 왔다. 술은 늘 술을 동반하고, 술의 뜻은 무궁하다. 아버지는 술을 마시러 나가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술명언) 고대에 이 곳은 척박한 곳이어서 사람이 매우 적었다. 그러나 아버지가 눈 깜짝할 사이에 돌아오자 수재는 깜짝 놀랐다. 그는 절에 술이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여러 번 선비는 모두 이상했다. 선조가 떠난 후 그는 뒤를 따랐다. 그가 선조가 부효강변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호리병박에서 물을 가져다가 주문을 읽고 몇 번 흔들었는데, 호리병박 안의 술 냄새는 매우 향기로웠다. 학자는 충격을 받았고, 창시자는 마술 누출을 보았고, 도로가 세상에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백마를 모집하고, 부효하에 올라탔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사료전문지' 우담적비' 는 유와 조상의 실화 이야기 외에도 명말 청초에 쓴' 옥궁기' 를 기재했다.' 익도정조관 (즉, 구제), 거진이다. 나는 어렸을 때 늘 다섯 드럼으로 학교에 입학했다. 긴 사람을 만났을 때, 나는 놀라서 앞으로 나아가고 싶었다. 방방은 완전히 겁에 질렸고, 그는 자신이 갑자기 그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는 성공하지 못했다. 시크한 서해안의 비취궁에 도착하자 그의 물건이 갑자기 없어졌다. 대중은 늘 보금자리에서 공부하는데, 여우가 금콩 몇 알을 물고 간다. 그의 집에는 금두산방이 하나 있는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
원대에는 이산의' 옥전 재건' 이라는 책이 있지만 비석에는 고증이 없다. 장신 () 과 돈 () 은 몽선생의 민국 대련과 같이 모두 매우 추앙하고 있다. 옥전 대문 앞의 석각 대련은 꽤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제 1 련은 "일심으로 수련하고, 길이 멀고, 길도 멀고, 길도 경사가 있다" 고 적었다. 최종선: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고, 인연에 분수가 있고, 바라는 것이 없다." 유씨의' 효' 에 대한 만담에서' 인연에 따라 복을 구하다' 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그중에서 인생의 철리를 체득할 수 있다. 1995, 옥궁 재수강, 시민 양계창 질문 옥궁 현판. 마정천은 양계창 문제를 위해 비문을 써서 이 궁전의 재건 과정을 묘사했다. 2003 년에 질인은 청도 노산태청궁에서 보산옥전으로 와서 감독을 맡았다. 은도장은 현재 산둥 성도교협회 부회장, 박시도교협회 회장이다. 현재 비취궁은 박보시도교협회가 통일적으로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