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한 아버지는 효자를 가르칠 수 없고, 현군은 충신 사절을 가르치지 않는다.
전반부는 백성들의 속담인' 몽둥이 아래 효자가 나왔다' 와 같다.
몽둥이 아래에서 효자가 나왔다.
일찍이 아버지에게 큰 막대기로 맞았다.
일찍이 인삼, 사람, 루 (이 산둥 평읍) 남무성인, 춘추전국시대 사상가, 유가, 만년에 공자의 득의제자였다. 그는 72 현인 중 한 명으로 등재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종성인' 이라고 존칭했고, 안원, 촉성 등과 함께 공묘로 칭송했다.
실생
서한종실 유향이 편찬한' 화원' 이라는 책은 춘추전국시대부터 서한시대까지의 일화를 기록하며 대량의 사료를 사용하여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원연이의 삼검본" 은 "증자가 오이를 따다가 뿌리를 잘못 끊었다" 고 기록했다. 일찍이 많이 화가 나서 그가 큰 막대기로 그들을 때리도록 도와주었다. 증자가 내 자리에 있었는데, 한동안 그녀는 수였다. 그녀는 기절한 후 증군으로 들어가 말했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어른에게 죄를 지었는데, 어른이 가르쳐 주신 고생은 아프지 않습니까? 그런 다음 방을 나와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부르고, 증한에게 들려주며, 그가 그것의 밋밋함을 알았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공자는 매우 화가 나서 그의 선생님에게 말했다. \ "아니 도 아니다.
제가 무고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공자에게 감사드립니다.
공자가 말하기를, 너는 과거를 묻지 마라, 공자는 순순하고 순한 일이 있다고 말했다. 근처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살육을 묻다. 아마 이해하실 겁니다.
잠시만요, 큰 거 하나 가져가세요.
그래서 억울함은 아버지 없는 죄를 범하지 않았고, 그녀도 효심을 잃지 않았다.
지금, 분노 여부와 상관없이, 당신은 자신의 몸을 파괴하고 자신의 아버지를 죽이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어느 것이 더 불효한가? 너의 천자는 사악하지 않니? 천자의 백성을 죽이는 것은 서방의 죄와 같은가? 나는 일찍이 악이 큰 죄라고 들었다.
공자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백화문으로 번역된 것은 내가 과밭에서 풀을 베다가 실수로 멜론의 등나무 뿌리를 베었다는 뜻이다.
아버지 쩡 듀오 (포인트, 워드 튜더) 가 본 후, 갑자기 화가 나서 벌컥 화를 냈다. 그는 큰 나무 막대기를 집어 들고, 참삼을 때려서, 그를 땅에 쓰러뜨리고, 기절하고, 잠시 후에야 깨어났다.
쩡 상원 은 즉시 일어 서서 겸손하고 엄숙하게 물었다. \ "나는 단지 내 아버지 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너는 나에게 강력하게 말해라. 다시는 다치지 않겠죠? " 은퇴 후, 그는 자기 방으로 돌아가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부르고, 아버지에게 그의 노래를 들려주고, 그의 건강 상태를 알고 싶어 했다.
아버지에게 매질을 당하다.
공자는 듣고 제자들에게 말했다. "일찍이 참가했으니, 그를 받지 마라."
"일찍이 자신이 죄가 없다고 생각하여 공자에게 물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 "당신은 숨어 순 이라는 아들 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시적으로 부르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가 순을 죽이려고 했을 때, 그의 목적은 달성되지 못했다.
막대기가 순에게 맞고 기다리고 있다. 몽둥이가 순을 때리자 달아났다. 아버지의 화를 피하기 위해서.
이제 너는 너의 아버지에게 몸을 주어 그가 화를 내고,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자신의 죽음으로 그의 아버지를 불의하게 한다. 이보다 더 불효한 게 어디 있어? 당신은 천자가 아닙니까? 천자를 죽인 백성은 무슨 죄입니까? \ "이 말을 듣고, 나는 꿈처럼 깨어났다. 클릭합니다 나의 죄는 너무 크다! "그래서 나는 곧 공자를 만나러 가서 나의 실수에 대해 사과한다.
공자 강의
중국 고대 사회의 전통 관념은 아버지가 아들을 때리는 것이 항상 옳다고 생각한다. \ "6 월 교신은 불충실하지 않고 죽었다. 민간에는 "부친사자가 죽고, 자식이 죽으면 효도가 없다" 는 속담이 있다. 아버지가 이유 없이 아들을 때려죽인 것은 옳지 않다.
공자는 호명 비평을 한 적이 없다. 그는 "천하의 백성은 모두 천자의 백성이다" 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경고했다. "아버지가 작은 일 때문에 아들을 죽였다면, 그는 어떤 죄를 지어야 할까? "오늘날, 부모가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현상이 되었다.
하지만 애교, 애지중지,' 곰 아기' 를 낳을 가능성이 높고 확률도 높다.
이건 너무합니다.
적절한 막대기 교육은 여전히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자신의 잘못을 기억하기 어렵다.
속담은 이렇게 말한다. "좋은 말은 삼동온을 다치게 하고, 나쁜 말은 6 월의 추위를 다치게 한다.
"아이들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좀 더 칭찬하고, 좀 더 비판하지 마라. 긍정도 부정도 아니다. 찬양, 아이러니; 그것을 책망하는 대신, 높이 칭찬하는 것이 낫다
모든 아이들이 평가에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공자 선생님의 교육 이념은 이미 2000 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한 곳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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