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풀' 은 감동적인 문장 한 편이다. 그는 씨앗의 힘으로 생명력이 저항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 당시 사람들이 항일하도록 격려하고 격려했다. 이 문장 소식을 듣고 나도 큰 격려를 받았다.
짓밟힌 잔디 한 그루, 무심코 풀 한 그루, 완강한 생명력으로 몸에 눌린 돌맹이를 뒤집고 완강히 땅을 뚫고 나왔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연마하고, 영원히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들풀' 의 이런 정신은 우리가 얼마나 큰 어려움과 불행에 직면하든, 내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 전진하면 인생의 성공이 우리를 맞이할 것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온실의 꽃은 잡초보다 더 아름다운 것 같지만 잡초의 완강한 생명력을 더 높이 평가한다.
잡초와 화분은 서로 다른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인생의 길에서 사람은 다 똑같다.
잡초는 강한 생명력을 대표하며, 나는 그들을 칭찬한다.
아침 독서 꽃을 늦게 줍는 것에 대한 생각.
1. 내가 처음' 아침저녁줍기' 를 봤을 때 걸작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마치 친구가 너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 같다. 알고 보니 이것이 바로 이 책의 독특함이다.
내가' 무상' 이라는 장을 보고 있을 때 마침 책의 절반이었다. 이' 무상' 은 노신이 즐겨 읽는 물건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당표범',' 고사진',' 죽마',' 말머리' 등이 있다. 이전의' 5 석 클럽' 에서.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이렇게 상세하게 썼을까! 이때부터 노신은 어렸을 때 놀기를 좋아했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여기에는 주로 노신 사상의 향수가 반영되어 있다.
24 효를 기대하는 것은 정말 막막하다. 난 그냥이 문장 깊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천천히 침투해야 할 것 같다.
개 고양이와 아창과 산해경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은 바로 이 두 권의 책이다.
처음에, 이 책을 읽는 첫 번째 문장 한 편은 마치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 같았다. 문장 중에 노신은 나에게 그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이유를 상세히 알려주었다. 솔직히 나도 고양이가 싫어요.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을 먹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훙싸오어도 먹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그러나, 만약 그때 녹음된다면, 나는 노신 선생과 견줄 만하다. 제목은' 나, 고양이, 쥐' 이다. 평소에는 쥐를 좋아하지 않지만, 이 문장 보면 갑자기' 숨은 쥐' 가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창이' 숨은 쥐' 를 밟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또 한 가닥의 분노를 느꼈고, 노신이' 숨은 쥐' 를 잃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아창이 정말 안 좋은 것 같아요. 그는 귀여운' 숨은 쥐' 를 밟아 죽였을 뿐만 아니라 고양이에게 주문을 걸어 노신이 고양이를 잘못 탓하게 했다.
상습과 "시작, 이제 나는 그녀를 싫어하지 않는다. 아창과 그녀는 비록 말솜씨가 있고 점잖고 예의 바르지만, 솔직하고 소박하여 노신이' 산해경' 을 사도록 도울 수 있고, 인품도 좋다.
야래향' 의 내용은 짧지만 고전이 적지 않다. 보아하니 나는 이 책의 전반부를 다 읽어야 할 것 같으니, 그래도 잘 체험해 봐야 할 것 같다.
2.' 조화석픽업' 은 노신의 고전 작품이다. 겨울방학 때 이 책을 읽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노신의 작품은 독특하다. 그의 작품은 비밀도 화려하지도 않고 좋은 말 좋은 문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독자를 더 끌어들일 수 있다. 마치 너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범애농은 눈망울이 검은것보다 훨씬 희고, 그는 늘 다른 사람을 바라보는데, 마치 그들을 무시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나는 침대에서 큰 글자를 보았다." 노신이 사람의 외모 특징과 습성을 묘사한 특수한 수법이다. 그는 한 사람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유머 감각을 더할 수 있다.
노신은 다른 사람에 대한 그의 칭찬이나 비판, 그리고 그 사람에 대한 그의 각종 견해를 공개적으로 썼다. 그래서 나는 그의 문장 수업을 더 좋아한다. 아창과 산해경 같은 것들이죠. 내용은 대략 이렇다: 나의 큰어머니는 나의 보모이다. 처음에 나는 그녀를 매우 싫어했다. 특히 그녀의 예리한 관찰력은 잠을 잘 못 잤지만, 그녀도 재미있는 예절을 많이 알고 나를 짜증나게 했다. 그 후 그녀는 나에게' 긴 털' 이 백성을 괴롭히는 잔혹한 이야기를 해 주었고, 나는 그의 위대한 힘에 감탄했다. 그리고' 산해경' 에 절망할 때 자주 사 줬어요. 나는 또 그녀를 존경한다. 결국 그녀가 돌아가자 나는 묵묵히 그녀를 위해 기도했다. 이 논문에서 나는 그녀에 대한 태도를 몇 번이고 바꿔 아창의 단순함을 부각시켰다.
조화석줍기' 는 봉건 사회의 여러 가지 나쁜 습관을 반영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혈만터우를 먹고, 어떤 사람은 인육을 먹는다. 사람들의 미신, 경직화, 얽힘, 상호 사기 등이 모두 노신의 강한 비판을 받아 나는 그 사람들을 안타깝게 여길 수 없었다.
지금 중국에는 아직도 많은 나쁜 습관이 있으니, 나는 내가 그것들을 바꾸어 조국을 더 잘 건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삼담이 달을 비친 후에도 정원이 하나 더 있다. 작지만 화단에 올라가 섣달 매화를 꺾고 땅 위의 매미 허물이나 계화나무를 찾을 수 있다. 가장 좋은 일은 파리를 잡아서 개미에게 먹이고 소리 없이 조용히 하는 것이다. 그러나 학우들이 정원에 너무 오래 갔는데도 통하지 않는다. 선생은 서재에서' 다들 어디 갔어요? ! ...... "
노신 선생의' 백화다툼 아침, 백초원에서 삼담영월까지' 를 읽은 후, 나는 자간에 수시로 드러나는 천진난만한 감정을 즐기며, 매혹적인 자연화권을 볼 수 없었다.
"기름파리는 여기서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여기서 피아노를 친다. 깨진 벽돌을 뒤지고, 때로는 지네를 만난다. 점박이, 만약 손가락으로 척추를 누르고 있다면, 박수를 치고 눈 뒤에서 연기를 뿜어내는데. "
나는 노신이 어린 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산문을 읽었는데, 마치 노신이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갈망하는 동취를 읽은 것 같다. 갑자기 나는 어린 시절의 노신을 본 것 같다. 어른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나는 백초원에 들어갔다. 그는 곤충과 함께 들꽃과 열매를 따고 놀이 친구와 함께 새를 잡았지만 조급해서 늘 많이 잡지 못했다. 그는 가정부 어머니의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 백초원의 붉은 뱀을 무서워한다. 삼담인월' 에서 유수 선생님의 엄격한 교육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학생들의 애티를 참을 수 없었다. 그가 독서에 전념했을 때, 그는 학생들이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고, 어떤 것은 종이 갑옷으로 손톱에 고품질의 극본을 덮고 있었고, 노신은 그림에 전념하고 있었다 ...
내 모든 느낌은 그렇게 유치하고 잊을 수 없어, 내 마음 속 * * * 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왜' 아침저녁픽업' 중 한 편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특히 작가는 한 아이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친절하고 열정적이다.
노신 선생은 그의 문장 속에서 자연에 대한 열정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그는 자유롭게 놀고 자연과 친밀하게 접촉하기를 희망한다. 그는 하루 종일 부모와 노예에 의해 통제되고 싶지 않다. 이것이 바로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옛날 옛적에 나는 이미 어린 시절을 떠나 소년에 들어갔다. 나는 이 바쁜 공부에서 매일 내 생활을 긁고 있다. 하지만 나는 내가 아직 유치한 아이인 줄 알았다. 때로는 달콤한 어린 시절의 꿈을 꾸기도 한다. 내가 그 어린 시절의 자질구레한 일들을 회상할 때, 여전히 눈에 선하여, 나는 웃음을 금할 수 없었다. 우리집은 예전에 교외에 있었는데 근처에 넓은 밭이 있었다. 어렸을 때 항상 그곳에 가서 봄의 햇살, 가을의 미풍, 그리고 늘 따는 유채꽃을 즐겼다. 나는 대자연의 품속에 잠겼다. 어렸을 때 매일 밥을 먹고 입을 닦지 않고 이웃집에 갔다. 친구와 두부꽃을 먹으러 가서 밭에서 같이 놀아요. 때때로 진흙 구덩이에 빠져서' 작은 진흙 사람' 이 되었다. 나는 여러 가지 꽃을 꺾었지만, 주인이 들킬까 봐 나무 구멍에 숨겼다. 잠시 후, 꽃은 시들었지만, 나는 여전히 자유롭고 자유로운 공간에 도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지금, 나는 밭에서 했다. 그래서 나는 자연의 선량함을 느낄 수 없었고, 많은 자유가 부족했지만, 여전히 자유롭고 자유로운 공간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지금 야외에 세워진 그 건물 때문에 저와 제 친구들은 모두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연의 선량함을 느낄 수 없고, 자유가 많이 부족하지만, 저는 여전히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동경합니다. 지금 실현할 수 있든 없든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것은 아마도 나와 청년 노신의 유사점일 것이다. 문장 보고 난 후, 나는 줄곧 매우 감동했다. 나의 어린 시절은 이미 점점 멀어져 흩어진 기억만 남았다. 차라리' 아침의 꽃' 을 열심히 읽고, 그 여러 시대의 어린 시절의 꿈을 체득하고, 노신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동경하는 것이 낫다.
연' 은 노신 선생의 회상 산문으로, 그가 어렸을 때 동생의 연을 잔인하게 부러뜨린 것을 회상한다. 노신 선생의 본의는 이 사건을 통해 낡은 예교 하의 사회적 면모를 드러내고 싶다는 것이다. "나" 에 대한 형제의 가부장식 관리에서 신성한 존비질서가 얼마나 잔인하고 무지한지 알 수 있다.
문장 추억에 의해 발생 합니다. 연을 보니' 나에게는 놀라움과 슬픔이다' 는 작가가 과거에 대한 깊은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연을 좋아하지 않는다. 심지어 연을 싫어한다. 나는 이 못난 아이가 무엇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어린 형이 연 때문에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는 것을 보았고, 웃음거리라고 느꼈고, 비열한 것이었다. 이러한 감정으로 인해 그는 정신적으로 자신의 어린 동생을 죽였다. 내가 갑자기 그가 몰래 연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 " 이 인물들에 대한 묘사도 그렇게 몇 가지인데, 인물의 성격 특징을 묘사해 보니 나온 것 같다. 나' 는 형이고, 동생은' 허약하고 병도 많고, 뼈도 장작 같다' 고 말했다 나이와 힘으로 말하자면, 그는 나의 적수가 아니다. " 그래서 그가 오만하게 자신의 꿈을 짓밟았을 때, 그는 아무런 반항력도 없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을 다시 보게 된 저자는 "오랜만에 어린 시절의 추억뿐 아니라 불확실한 슬픔도 가져왔다" 고 설명했다. 중년이 지난 후 그는 젊었을 때 용서할 수 없는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깨달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게임은 아이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의 천사다." 하지만 나 자신은 그것을 죽이지 않았다. 내 마음이 납덩이가 된 것 같아 무겁게 떨어졌다. "나" 아동 학대의 사상은 당시 봉건사상의 속박에서 비롯되었다. 낡은 사상은 아이의 천성을 무시하고 규칙과 제도를 준수하는 것이 모두 좋은 아이라고 생각한다. 글에서' 한겨울' 으로 당시의 사회환경을 암시하여 문장 함축을 영영영하게 하였다.
작가는 간단한 몇 획으로 정당한 게임을 하려는 그의 욕망이 남용된 후의 두려움과 절망을 생생하게 드러냈다. 이 묘사들은 완전히 아이의 특징에 부합한다. 어린 형의 이미지에 비해' 나' 의 난폭함과 형의 위엄이 두드러졌다.
모든 아이들은 노는 것을 탐내는 천성을 가지고 있다. 그를 자유롭게 해라, 마치 푸른 하늘 아래 나는 연처럼. 아이의 천성을 억누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