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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오프라인 취사 산업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중국은 줄곧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백업은 음식을 왕으로 삼는다" 는 말이 있다. 외식업은 중국 제 3 산업의 지주 산업으로서 사회 발전과 인민 생활에서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그러나 경쟁이 심화되고 집세, 인건비가 오르면서 외식업체들은 엄청난 압력에 직면해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외식업체들은 O2O 모바일 마케팅의 역할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혁신해야 곤경에서 벗어나 외식업계 O2O 를 위한 돌파구를 열 수 있을까?

첫째, 외식업이 곤경에 빠졌다.

1, 원자재 비용, 인건비, 임대 비용의 대폭 상승

2. 기업 식품 품질 관리, 현금 관리, 직원 관리에는 많은 문제가 있으며 효율적이고 완벽한 관리 메커니즘과 서비스 체계가 부족합니다.

3. 인재가 없으면 기업은 충분한 기술과 관리 인재를 끌어들이거나 육성할 수 없다.

4. 식품안전문제가 빈발하고, 기업은 효과적인 대책이 없고, 책임의식이 희박하다.

5.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가격전, 할인전으로 이윤 공간이 줄어든다.

둘째, O2O 의 도입

O2O 는 OnlineToOffline 입니다. 오프라인 기회와 인터넷을 결합하여 인터넷을 오프라인 거래의 프런트로 만듭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고,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필터링할 수 있고, 거래는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곧 규모에 이를 것이다. O2O 는 C2B 의 특수한 형태이며, 향후 발전은 전통적인 전자상들을 능가할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말의 블로그' 온라인상에서 기존 전자상을 능가할 수 있을까?' 참조)

단체구매는 처음에는 온라인-오프라인 전형이었지만, 공동구매의 대폭락은 많은 문제를 드러냈다. 한 가지 큰 문제는 공동구매 사이트가 큰 할인으로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지만 사용자를 붙일 수 없다는 점이다. 사용자 중 2 차 소비자가 적다는 점이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인을 좋아한다. 단체구매 사이트는 오프라인 상가에게 전시 서비스와 온라인 지불을 제공하는 플랫폼, 즉' 오프라인 거래 프런트' 일 뿐이지만 역할도 그뿐이다.

O2o 의 일반적인 사례는 Suning.cn 입니다. 강력한 오프라인 자원과 사용자 수를 통해 Suning.cn 은 단 2 년 만에 국내 5 대 전자 상거래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보이는 선은 또한 선에 매우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사용자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안내하거나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부팅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O2o 는 실제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양방향 루프의 폐쇄 루프입니다.

O2o 는 온라인 상에서 각자의 장점과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인터넷, 모바일 인터넷,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미디어 등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간, 다른 장소에서 폐쇄 루프로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반면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양방향 채널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고 폐쇄 루프 사용자가 네트워크와 현실 사이를 원활하게 왕복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계층의 여러 채널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깊게 하고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며 2 차 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음식 O2O 의 두 가지 주요 모드

O2O 의 모바일 마케팅 수단에 대해 말은 현재 외식 O2O 의 두 가지 주요 모델을 요약했다. 하나는 외식업체 자체 구축 O2O,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예약 서비스 설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 위챗, 웨이보를 이용한 홍보, 자체 앱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개발하여 정보 푸시와 온라인 예약을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마이크로그리드 모바일 마케팅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타사 플랫폼을 사용하여 O2O 를 원스톱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O2O 의 두 가지 모델을 살펴보면 각각 장단점이 있다. 다음 말은 이 두 모델의 장단점을 분석할 것이다.

1, 자체 제작 온라인 ~ 오프라인

외식업체들은 시나웨이보에서 LBS 로그인 서비스를 내놓은 후 시나닷컴과 합작하여 시나웨이보에 입주해 서비스했다. 시나웨이보는 전국 각기 다른 점포의 외식업체를 위한 POI(PointofInterest) 페이지를 설치해 한 점포의 정보를 상세히 전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맛있는 음식, 할인 정보 등을 추천한다. 20 13 식당 회사는 식당 예약, 행사 정보, 개인센터, 지도 검색 등의 기능을 갖춘 자체 휴대폰 앱' 중국' 을 선보였다. 위챗 발발이 커지면서 외식업체는 위챗 상에 여러 개의 공중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위챗 공중번호 주변에서 위챗 지불과 같은 텐센트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외식업체의 자체 구축 O2O 과정에서 이런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은 외식업체가 실제 수요에 따라 더욱 심도 있는 협력을 전개하여 맞춤형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그러나이 모델은 또한 개발 비용이 높고 자원 분산으로 인해 유지 보수 비용이 증가한다는 몇 가지 단점을 드러냅니다. 이런 모델은 자금이 풍부한 브랜드 기업에 적합하다.

2, 원스톱 온라인 오프라인

외식업체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모바일 점포 (APP) 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모바일 명함 (휴대폰 사이트) 과 마이크로사이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며 면관의 편안한 환경, 정교한 요리 보급, 일상적인 특색 요리 보급 등을 그림으로 선보였다. 이 가운데 위치 예약 서비스는 명함 이동 버튼 직통 및 이동점, 마이크로사이트의 온라인 예약 기능을 통해 이뤄진다.

또한 이 플랫폼을 통해 회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문자/컬러를 보내고, O2O 큐알(QR)코드 앱을 기반으로 위챗/웨이보를 이용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온라인-오프라인 은 분산된 모바일 마케팅 방식의 집계에 유리하며, 외식업체의 관리 및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하여 O2O 를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 비용은 낮지만 독립적으로 APP 를 개발하는 비용도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의 블로그' 앱 앱 제작 및 개발 비용은 얼마입니까?' 를 참고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델의 단점은 맞춤화에 적합하지 않은 심도 있는 협력으로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적합하다는 점이다.

넷째, 취사 산업이 o2o 에 진출하는 이점

좋은 온라인-오프라인, 사용자 점도 향상, 브랜드 인지도 향상, 2 차 소비 촉진. 외식업계의 경우, 말은 온라인 오프라인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온라인-오프라인 취사 업계의 혁신적인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취사 업체가 새로운 고객을 찾고, 신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정확하고 시기 적절하며 저렴한 현지 검색 및 온라인 고객 정보 수집도 기업이 고객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은 외식업계의 온라인/오프라인 업무 결합을 촉진하여 업계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 온라인 ~ 오프라인, 식음료 업계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서비스 정보를 게시하는 비용은 오프라인보다 훨씬 낮고 전파면도 훨씬 넓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을 관리하는 것도 훨씬 편리하고, 고객과의 소통도 원활하며, 식음료 업체들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온라인 ~ 오프라인 취사 기업의 브랜드화에 도움이 된다.

외식업체 O2O 플랫폼의 건설은 원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건설과 보급도 촉진할 수 있다. 웹 사이트나 휴대폰 앱을 통해 홍보, 예약, 컨설팅, 불만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면 기업의 서비스와 마케팅 방식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좋은 상호 작용을 형성하고, 오프라인 배류를 할 수 있으며, 외식업체들이 인기를 모으고 입소문을 형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4.o2o 는 좋은 관리 메커니즘과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온라인-오프라인 은 효율적이고 규범적인 서비스 체계, 주문 체계, 지불 체계를 구축해 오프라인 통신을 해야 한다. O2o 는 외식업체의 전반적인 관리 메커니즘과 서비스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말 블로그의 "온라인 쇼핑에서 오프라인 쇼핑의 핵심은 팬 서비스+로컬라이제이션" 소개 참조).

5.o2o 는 회사가 홍보 사건을 처리하는 것을 돕는다.

식품안전문제가 빈발하고, 사용자가 식품안전에 대한 불신감이 날로 높아지는 시대에 외식업체들은 o2o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적시에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위기처리의 최신 진척과 효과를 즉시 얻고, 각종 대응조치를 신속하게 취하며, 이런 문제로 인한 신뢰위기를 효과적으로 줄이거나 피할 수 있다.

다섯째, 취사 산업의 o2o 진출에서 해결해야 할 세 가지 문제

O2o 는 외식업계에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지만 O2O 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말은 취사 기업이 먼저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산업 사양 및 표준 시스템의 불완전

이는 국내 산업이 O2O 에 진입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기도 하다. 온라인에서 선까지 먼저 기술과 표준화 건설을 강조해야 한다. KFC, 맥도날드, 피자객 등 양식이 중식보다 O2O 를 더 쉽게 실현할 수 있는 이유는 양식의 표준화 관리 체계가 중식보다 훨씬 완벽하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외식업계의 전자화가 점차 보편화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여전히 뒤떨어져 있다. 실제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프로세스 개조 및 관리 강화를 실현하는 것은 O2O 분야에서 돌파하기 어렵다.

복합 재능 또는 팀의 부족.

국내 외식업계의 O2O 진출의 주요 문제는 외식과 인터넷을 모두 아는 자질 복합인재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외식업계의 경쟁은 자금 투입, 경영 이념, 요리 맛, 마케팅 전략, 서비스 수준, 가격 포지셔닝에 그치지 않고 모두 인재의 수량과 품질에 집중되어 있다. 인터넷 (급성장하는 모바일 인터넷 포함) 기술의 응용에는 더 높은 수준의 인재가 필요하며, 이 누락도 외식업계가 o2o 에 진입하는 장애물이기도 하다. (물론 O2O 창업가에게도 기회가 주어진다. 말 블로그의' 10 O2O 창업자의 진입점과 창업기회' 소개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고 O2O 플랫폼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시에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조합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전자상가가 오프라인 진출을 거듭하는 것처럼 오프라인 상가가 온라인 진출에도 많은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플랫폼 계획 설계가 불합리하고, 인터넷 사용자 수요가 오산되고, 인터넷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인터넷에 처음 들어온 사장이 맹목적으로 지휘하고,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고, 함부로 돈을 부수는 등. 심지어 일부 기업들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비를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케이터링 o2o 는 세 가지 표준화를 달성해야합니다

외식업계가 직면한 세 가지 문제 중 표준화 관리 체계의 수립이 가장 중요하다. 구체적으로, 외식업계 o2o 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종류의 표준화를 해야 한다.

1, 서비스 시스템 표준화

외식업계 네트워크화, 정보화 수준이 높지 않아 기본적인 컴퓨터 장비, 관련 기술자, 전문 서비스 인력이 부족해 온라인 플랫폼과 효과적으로 도킹하기 어려워 사용자의 피드백 데이터를 적시에 얻을 수 없다. 이러한 요소들은 전체 o2o 플랫폼의 운영 효율성과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주문 시스템 표준화

주문 절차와 주문 형식을 통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사용자 데이터, 주문 데이터, 자금 데이터의 원활한 전송 및 처리에는 표준화된 주문 프로세스와 주문 형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외식업체의 경우 주문은 프로젝트 효과를 측정하고 직원 성과를 평가하는 열쇠이며 주문 처리 속도도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3. 지불 시스템 표준화

현금 흐름은 모든 기업의 생명선이며 현금 흐름 전달체로서의 지불 시스템은 당연히 중요하다. 순수 오프라인 지불이나 순수 온라인 지불에는 모두 자체 지불 시스템이 있지만, 오프라인 지불에는 완벽한 방안이 없다. 특히 정보 보급도가 높지 않은 외식업계는 더욱 그렇다.

따라서 큐알(QR)코드, NFC, SiMPass 등 최신 결제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저비용, 효율성, 보안성이 뛰어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일곱째, 외식선에서 선까지 몇 가지 건의를 실현하다.

1. 플랫폼을 구축하기 전에 완벽한 ERP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라인에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2. 사용자 정보, 주문, 피드백, 커뮤니케이션, 지불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o2o 웹 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업이 직장과 집에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위치 검색, 주문, 주문, 모바일 지불 등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앱을 개발합니다. 기업이 사용자 출근, 식당 식사 등 조각화된 시간에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적립으로 웹사이트, app, 식당을 개설하고, 온라인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전체 플랫폼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큐알(QR)코드, NFC, LBS 등 최신 모바일 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고 전체 서비스의 편리성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서 주문하고 지불하면 플랫폼은 APP 역에서 문자 메시지나 편지로 사용자에게 큐알(QR)코드 한 명을 보내며, 이 큐알(QR)코드 덕분에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식당 메뉴에 NFC 라벨을 붙이면 사용자의 핸드폰이 닿자마자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6. 전체 플랫폼은 성실성, 효율성 및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는 온라인-오프라인 성패의 관건이다.

말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외식 O2O 는 반드시' 외식업계' 의' O2O' 를 기반으로 해야 하며,' O2O' 를 기반으로 하는' 외식업계' 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전자 상거래와 동등하며 반드시' 상' 을 기초로 해야 하며,' 전자' 는 방식과 수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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