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적, 성은기, 호방훈. 그는 당나라에 봉인되었기 때문에' 당요' 라고 불린다. 그의 숭고한 경의로 사람들은 제요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엄숙하고 공손하며, 빛이 사방에 비치고, 상하가 분명하여, 인심을 결집시켜 각 민족을 한 가족처럼 단결시키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야오는 간단하고, 거친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신다. 자연히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
노년이 되자 4 월 12 목축에서는 부족연맹 군사지도자의 후계자를 추천하고, 모두 일제히 순을 추천하였다. 제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그에 대한 장기적인 고찰을 하고, 결국 안심하고 포기했다.
(2)
중국 고대 황제 야오는 오제 중의 하나이다. 그의 이름은 야오입니다. 야오는 그의 사후 번호입니다. "죽은 자의 법" 에서 "익선전 성인은 요요를 말한다" 고 말했다. 야오 태어난, yihou guomu 의 집에서 자란 후 제나라 로 이동, 야오 는 제나라 로, 야오 는 제나라 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오의 아버지는 그의 이름은 가오 지 (Gao Ji) 이고 번호는 그렇습니다. 재위 70 년 후, 황제는 세상을 떠나 그의 아들에게 물려주었다. 열세 살 때, 야오 보조 지혜 는 밀봉 되었다. 열다섯 살 때 당설에 봉인되어 있었기 때문에 야오의 별명은. 열여덟 살 그 해, 야오는 천자로, 모두 민들레에 있었다. "통전" 은 "요는 민들레" 에 있었고, "수경 노트" 는 "뇌두도 요산이라고도 하고, 산에는 고성이 있고, 요성이라고도 한다" 며, "삼십삼주" 는 "포사카," 라고 기록되어 있다. 가이야오 황제도 여기에 살고 나중에 평양으로 이사했다. 클릭합니다
사기' 는 "제요인은 하늘처럼, 아는 것은 신처럼, 성은 날처럼, 용모는 구름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그에게 접근하는 것은 태양과 같고, 멀리서 보면 그는 구름처럼 찬란하다.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비싸고 교만하지 않다. 노란 모자, 검은 옷, 빨간 차, 하얀 말. "명덕지덕 친구족". 그는 집과 하가가 역법을 정하고, 세사 () 를 정하고, 농사를 지을 때 백성들에게 수여하였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농사명언) 춘분, 여름 ~ 일, 추분, 겨울 ~ 일을 확정했다.
야오 통치 때, 세계는 수프를 범람하고, 물은 총으로 다스렸다. 9 년 후 실패하여, 우치수 () 를 활성화하다. 야오 리 드럼 충고, 그래서 세계 사람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비방의 나무 한 그루를 만들어 전 세계 사람들이 그의 잘못을 공격하게 하다. 그는 세계를 50 년 동안 통치하면서 세상에 통치할 사람이 있는지 물었다. 사람은 도대체 자신을 사랑하느냐 안 사랑하느냐? 나는 이 일을 모르지만, 나는 이 일을 모른다. 그래서 그는 은명으로 백성을 방문했고, 한 노인이 입에 음식을 머금고 땅을 두드리며, "해돋이를 하고, 하루를 쉬고,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고, 땅을 갈고, 지리는 나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라고 불렀다. 이 고시는' 토토 치는 노래' 라고 불린다.
제요는 황제의 퇴진을 발기했다. 재위 70 년 후, 그는 그의 아들 주단 () 가 도구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국민 중에서 현능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야오는 네 왕자의 우두머리에게 물었다. "누가 황제의 중책을 맡을 수 있습니까?" " 네 왕자의 지도자는 "백성 중에는 학사가 있다. 우순이라고 합니다. " 그래서 야오 웨이 의류 개인 방문, Lishan 지역 에 왔다. 그는 순이가 밭에서 밭을 갈고 있다는 말을 듣고 밭에 갔다. 나는 키가 크고 넓으며 예민한 한 한 젊은이가 쟁기질하기 전에 검은 소 한 마리와 황소 한 마리를 몰고 농사를 짓는 것을 보았다. 이상하게도, 이 젊은이는 결코 소를 채찍질하지 않고 쟁기축에 쓰레받기로 매달아 일정한 간격으로 두드리며 소리를 질렀다. 야오는 들판에 도착하여 물었다: "경작자는 소를 채찍질한다. 왜 쓰레받기만 하고 소는 때리지 않는가? " 순은 노인이 묻는 것을 보고 공수로 대답했다. "소가 고생하며 밭을 갈았는데, 매우 고생했는데, 왜 채찍질을 할 필요가 있는가?" 내가 쓰레받기할 때 검은 소는 내가 황소를 때렸다고 생각했고, 황소는 내가 검은 소를 때렸다고 생각하여 쟁기를 힘껏 당겼다. 이 젊은이는 총명하고 선량하며, 소에 대한 배려가 더욱 깊어졌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순은 밭에서 화제를 일으켜 천하를 다스리는 문제를 이야기했다. 순이 도리를 따지고, 대의를 밝히는 것은 일반인의 견해가 아니다. 야오 는 또 백리 에 가서 순을 칭찬하는 것은 덕이 있는 사람이다. 요는 순에게 한번 해보라고 했다. 요는 그의 두 딸과 각각 순에게 시집가서 이 두 딸이 모두 자신의 미덕을 볼 수 있게 했다. 순변에 아홉 명을 배치하여 아홉 사람이 그의 행동을 관찰하게 하다. 순을 깊은 산속에 넣고, 그는 모든 호랑이, 표범, 독사를 길들였다. 순머리는 맑고, 머리는 분명하며, 산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곧 나왔다. 요는 먼저 순을 북한에서 벼슬하게 했다. 3 년간의 재판 끝에 그는 순을 요의 공묘에서 요의 조상을 경배하게 하고, 요는 순대제를 양보했다.
재위 70 년, 20 년 후에 늙었다. 순은 요의 권력을 대신하고, 요는 굴복하여 28 년 후에 죽었다.
(3) 요적 무덤
[역사 문헌에 기재된 요묘도 여러 개 있다. 일반적으로 산서림펜 () 에서는 역대 제사가 주로 이곳에서 거행된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피리릉은 중국 산시 () 성 린펀시 () 에서 북동쪽으로 35km 떨어진 곽촌 허베이측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평양 () 은 요제의 도성이라 임펜 남부에 요묘가 있고, 동부에는 요제의 능이 있다고 한다. 요적 무덤 주위의 흙절벽은 군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강물은 영묘 앞에서 남쪽으로 흐른다. 송백은 푸르고 능묘는 우뚝 솟아 있다. 요릉은 높이가 50 미터, 둘레가 80 미터이다. 영묘 앞에는 신당이 하나 있는데, 초당에 세워졌다고 한다. 김태와 2 년 (1202), 비문에는 당태종이 요릉에 주재한 적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원대 중기에는 도사 강에 요릉을 건설하라고 명령했다. 명성화, 가징, 청옹정, 건륭은 모두 재건되었다. 지금 언덕은 여전하지만 송백은 여전하다. 사내에는 산문 (문의 음악루), 방앗간, 사랑방, 제당, 침전, 비정 등이 있습니다. 배치가 치밀하고, 목조각이 정교하며, 붉은 벽과 푸른 기와가 있고, 주위는 깨끗한 구백으로 서로 어울려 그림을 이룬다. 능전 10 여 개의 원대 이래 비석이 있어 제릉의 연혁과 제요의 공적을 기술하였다. 명대 가징 18 년 (1539) 에는 비석에 완전한 요릉도가 새겨져 잘 보존되어 있다.
④ 요적 사원
요묘는 임펀시에서 남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요두평양 (오늘 임펀시) 은 인민을 위해 공을 세웠고, 후세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기 위해 절을 지었다. 창조 시대는 검증할 수 없다. 현존하는 건물은 원래 청조의 유적이었다. 앞에는 복도, 간판 건물, 오봉탑, 경요정, 광운당, 침실 등의 건물이 있습니다. 요제와 그의 네 명의 대신은' 오봉' 이라고 불린다. 일봉승천, 사봉이 * * * "을 부르기 때문에 오봉루라는 이름을 붙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요가 파낸 것으로, 그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정자를 지었다. 광운전은 요왕을 모시는 대전으로 높이가 27 미터이다. 홀 주변에는 42 개의 원형 복도가 있고, 기둥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전 안의 금주가 통통하여 처마 밑으로 곧장 닿았고, 운룡은 초석 위에 감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벽장 안에는 왕요와 그의 추종자의 조각상이 하나 있다. 사내에는 10 여개의 비석이 있는데, 왕요의 공적과 절 건설을 기록하고 있다. 광운당은 1998 년 화재로 파괴되었고 1999 년에 재건되었다.
황제의 이름
(1)
성요는 전설의 눈과 눈동자로' 종화' 라는 이름을 지었고, 그 성으로 우순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사후에 선이 위치하다.
황제가 전해진 후, 세 명의 유명한 부락연맹 지도자가 있었는데, 그들의 이름은 각각 요순과 우였다. 그들은 한 부족의 수장이었다가 나중에 부족 연맹의 수장으로 선출되었다. 당시 부족 연맹의 지도자들은 어떤 중대한 문제에 대해서도 부족 지도자와 협의해야 했다. 야오는 늙어서 개인 후계자를 찾고 싶다. 한번은 그가 네 부족의 우두머리를 소집하여 상의했다. 그는 야오의 말을 듣고 말했다. "아드님은 현명한 분이시니, 당신의 자리를 계승하는 것이 옳습니다." 야오는 진지하게 말했다. "아니, 이 녀석은 인품이 좋지 않아 사람들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환두라는 또 다른 사람이 말했다. "수리관리 노동자들이 잘 했어요." 요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 * * 대중은 말솜씨가 영리하고, 겉으로는 공손하지만, 속마음은 다르다." 나는 이런 사람을 믿지 않는다. ""
토론이 무산되자 야오는 후계자를 계속 찾았다. 한 번, 그는 네 부족의 우두머리를 소집하여 모두가 추천하게 했다. 회의의 만장일치 건의는 회피하는 것이다. 야오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오! 이 사람이 아주 좋다고 들었다. 그의 사적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모든 사람들이 순의 상황을 설명했다. 순의 아버지는 완전히 혼란스러운 사람이라 사람들이 그를 눈멀다는 뜻이다. 순의 생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계모는 매우 나빴다. 계모의 동생이 항목이라고 하는데, 너무 오만해서 감히 말하지 못하지만, 그를 총애하고 있다. 순이는 이런 가정에서 생활하며 부모와 형제에게 모두 좋다. 그래서 모두 순은 덕행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요는 기뻐서 먼저 순을 보러 가기로 했다. 그는 그의 두 딸과 결혼하여 순을 위한 곡창을 만들어 그에게 많은 소와 양을 주었다. 계모는 동생을 만나자마자 부러움과 질투를 했다. 그들은 음모와 계략을 꾸미고 몇 차례 순을 암살하려고 시도했다.
한번은 순에게 곡창 꼭대기를 수리하게 했다. 순이 사다리로 헛간 꼭대기로 올라갔을 때, 사다리를 불태우고 순을 불태우려고 했다. 창고 꼭대기에 불이 난 것을 보고 사다리를 찾으려고 했는데 사다리가 없어졌다. 다행히 순은 두 개의 모자를 쓰고 햇빛을 가렸다. 그는 양손에 모자를 들고 날개가 달린 새처럼 뛰어내렸다. 모자가 바람에 나부끼며 부드럽게 땅에 떨어져 조금도 다치지 않았다.
화항이 달갑지 않으면 순을 가게 해라. 순이 우물을 뛰어내린 후, 항목과 함께 흙과 석두 () 를 땅에 던져 우물을 가득 채우고 순을 생매장하려고 시도했다. 우물을 따라 내려가다가 우물가에 구멍을 파서 뚫고 핑안 집으로 돌아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항목은 순이가 이미 위험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모르고 득의양양하게 집에 돌아와 말했다. "내 동생은 이번에 꼭 죽었을 거야. 나는 이 절묘한 계획을 생각해냈다. 이제 우리는 우리 형제의 재산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 말을 끝내고 그는 순의 집으로 걸어갔다. 잘 모르겠어요. 그가 방에 들어서자 순이는 침대 옆에 앉아 피아노를 쳤다. 코끼리는 은밀히 놀라서 수줍어하며 말했다. "오, 보고 싶어요!" 순도 아무렇지 않은 척하며 말했다. "네가 제때에 왔구나. 나는 해야 할 일이 많아서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 " 이후 순은 여전히 예전처럼 부모와 동생을 친절하게 대하고, 항목은 더 이상 순을 암암리에 따지지 못했다.
요는 여러분이 소개하는 순의 이야기를 듣고 고찰을 거쳐 순이가 정말 훌륭하고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방백의 자리를 순에게 양보했다. 이 퇴위는 역사상' 산 퇴위' 라고 불린다. 사실 씨족공사 시절 부락수장들이 모두 늙었기 때문에 선거를 통해 새로운 수장을 낳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순이 즉위 후, 근면하고 검소하며, 평범한 사람처럼 일하며,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몇 년 후, 요가 세상을 떠났을 때, 순은 부락연맹 수령의 자리를 요우의 아들에게 양보하려 했으나, 모두의 반대를 받았다. 순은 막 정식으로 지도자가 되었다.
순제는 도덕문화의 원조이고, 순문화는 도덕문화이다. 사기' 는 "천하가 유명하고 우순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순제 문화정신의 영혼은' 도덕 1 위, 교육 2 위' 라고 불릴 수 있고, 순문화는 야만에서 문명으로 향하는 역사의 전환기에 있는 중국 문화다. 농경문화를 내포한 안지문화, 정권 문화를 내포한 황제문화, 도덕문화를 내포한 순문화는 동형으로 중국 문화의 세 가지 이정표를 이루고 있다.
구척산은 순문화의 은신처이다. 사기' 에는 "순남순순은 창우 광야에서 무너져 강남 구읍에 묻혔다" 고 실려 있다. 구산이라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땅에는 순제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있고, 구산을 방문한 문인 소객들의 괴로움, 미련, 아름다운 찬양이 많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위인 마오쩌둥은' 구산 위의 백운비, 바람 아래 제자' 라는 장려한 시를 쓴 적이 있다.
(2)[ 순제묘]
순제릉은 후난 () 성 영주 () 시 닝원현 () 구산 () 의 명승지 순령 () 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무덤이다.
순제릉의 능구는 영산 (순원봉), 순령사, 신도, 능원으로 구성되어 600 여 묘를 차지하고 있다. 영산순원산봉우리는 위아래가 크고 두상이 되어 해발 600 여 무 () 의 기세가 웅장하다. 북쪽 기슭에 능묘가 하나 있는데, 남쪽을 타고 북쪽을 향해서 규모가 크고, 부지면적은 24644 평방미터이다. 그것은 두 개의 정원과 다섯 개의 건물로 나뉜다. 능묘 안에는 장엄한 산문, 오문, 참배전, 본전, 침전, 사랑방이 있다. 능묘 밖에는 200 미터 길이의 신도가 하나 있다.
순릉은 중국 5 대 고분 중 하나이며 중국 유일의 순제릉이다. 순제 남순은 창우 광야에서 무너져 구산산에 묻혔다. 영사 패의 측면에는 역대 패위 36 개가 보존되어 있어 귀중한 역사 유물과 역사 증거이다. 고목삼천의 능구에서는 능묘 건축물의 돌 조각, 대련, 벽화가 생동감이 있어 잊을 수 없다. 근처에는 아황봉, 여영봉, 미달봉, 닭관봉, 순봉 (삼분석), 소사오봉, 반죽암, 순치, 순계 등이 있는데, 모두 순제가 구소곡을 연주하고, 이첩이 밤대나무를 우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
에,
일명 우우, 우하, 위보 등이다. , 성 유, 이름이라고합니다. 중국 고서는' 상서',' 시경',' 예기',' 논어',' 맹자' 등과 같다. 모두 기재된 전설. 상서 공우' 는 유치평이 홍수를 일으킨 이야기를 기록하며 천하 큐슈를 결정지었다. "사기 하본기" 에 따르면 우는 황제의 증손자로, 그의 부친은 요명에 의해 치수되었다. 9 년의 홍수 끝에 그는 순에게 익사했다. 순명은 사업을 계속하고, 우나이흥에서 옥토를 열심히 노력하여 산천 표면에서 산천을 정하고, 마침내 홍수를 평정하여 천하제후들의 어의를 얻었다. 순이 죽은 후, 그를 황제, 연호로 옹립하였다. 동유 후 hueiji 로 죽었다. 중국 사서는 예로부터 상술한 고서 기록에 근거하여 전파된 공적이다. 우 () 는 중국 최초의 개국 황제일 뿐만 아니라 고대 치수 관리의 위대한 영웅이기도 하다. 그는 아버지의 총차단법 실패의 교훈을 받아들여' 강적석',' 민산에서 강을 끌어들이다',' 동백에서 인도하다' 등의 소홀한 방법을 취하여 전국 각 큰 강을 바다로 끌어들여' 사해를 거지로 삼다' 고 거꾸로 매달리는 백성을 구했다. 고서는 개인의 이익을 돌보지 않는 그의 이런 정신을 기록하였다. "집을 떠난 지 13 년이 지났는데, 집을 지나서 감히 들어가지 못한다." 그의 겸허한 양보의 덕행을 기록하다: "제순붕, 사별 3 년, 우자피순의 아들들은 모두 양성에 있다" 며 겸허하게 의견을 경청하고 검소한 성격을 담고 있다. 그래서 중국 역사상 뛰어난 성과를 거둔 완벽한 사람입니다.
1920 년대에 현대 역사가인 구 지강 (Gu Jiegang) 은 남부 민족 신화 (National National Foundation) 의 한 인물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이 신화 중심이 달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관점은 일부 학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근거지 역사, 제 4 기 연구, 고지지, 고고학 등 새로운 탐사 방법의 연구 성과는 오늘 닝쇼평원에서 월인의 번식을 하는 과정과 동남연해 후기 홍적세 가짜 윤충이 제 4 기 후퇴할 때 닝쇼평원이 해역이 되는 과정을 분석했다. -응?
오늘날까지도 월지에는 여전히 우에 관한 전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월절서' 는 "시우민이 물을 구하고, 대악, 상모산, 개전, 공로봉덕, 그래서 모산 () 을 개명하여 회지 ()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토산, 우처산도 군 50 리로 갑니다." 。 "오월 춘추" 는 "등산, 금괴서, 사건 옥서, 명명" 에 기록되어 있다. 또한 "명군신이 말하기를, 내가 신선이 되면 산에 묻히면 녹화할 것이다" 등의 기록도 있다. 오늘의 사오싱은 우릉, 우동, 우묘와 같이 모두 우우의 진귀한 유적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진시황, 청강희, 건륭, 중화 인민 공화국 장개석 등 "직접 회의에 참석하여 동굴에 탐험했다" 며 중국에서이 유물들이 비교할 수없는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유 자기희생인의 고상한 정신과 불요불굴의 의지는 오랫동안 사오싱인민과 전국민의 높은 칭찬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