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상해예술

상해예술

춤의 특징

4. 어떤 종류의 춤이 있습니까?

예술은 서로 다른 예술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춤은 예술 중 하나이자 매우 넓은 세계이자 다양한 종류, 스타일, 스타일의 춤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능과 목적에 따라 춤은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생활무용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요구를 위해 펼치는 무용활동이다. 예술 무용은 관중에게 감상하는 춤이다.

생활무용은 풍습춤, 종교제사춤, 사교무용, 오락춤, 체육무용, 교육무용 등을 포함한다.

풍속춤은 일명 절례춤이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 많은 민족이 혼상결혼, 재배, 풍작 등 축제 명절에 거행되는 각종 대중무용 행사이다. 이런 무용활동에서는 각 민족의 풍속 습관, 사회적 면모, 문화전통, 민족적 성격 특징이 모두 드러났다.

종교와 제사춤은 종교와 제사 활동의 춤 형식이다. 주로 신의 보호를 기도하고, 재난과 질병을 몰아내고, 악을 길로 만들고, 가축을 번영시키고, 농작물을 풍작하거나, 신의 은사에 감사하는 데 쓰인다. 제사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종의 의식성 무용 형식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거나 조상과 신의 가호와 가호를 바라는 데 익숙해졌다.

사교춤은 사람들이 사회교제에 종사하고, 우정을 증진하고, 감정을 연결하는 일종의 무용 활동이다. 일반적으로 무도회의 각종 사교 댄스를 가리킨다. 또한 우리나라의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축제에서 펼치는 대중적인 무용 활동은 대부분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교류와 배우자를 선택하는 사교 활동이다. 그래서 각 민족의 사교춤이라고 할 수 있다.

스스로 즐기는 춤은 스스로 즐기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무용 활동이다. 춤으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적 충동을 표현하고 털어놓아 심미 즐거움의 충분한 만족을 얻다.

스포츠 댄스는 춤과 스포츠를 결합하여 예술과 심미의 방식으로 몸을 단련시켜 심신이 전면적으로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춤이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무술의 각종 헬스댄스, 리듬체조, 중장년층 디스코, 아이스댄스, 물춤, 하이홉춤, 각종 동물과 특정 이미지를 상징하는 검춤, 칼춤, 상형권, 오금극 등이 있다.

교육무용은 학교, 유치원의 미육무용 활동을 말하며, 사람의 사상감정과 도덕정서를 배양하고 미화하기 위해, 사람의 단결과 우애를 키우고, 예의를 강화하고, 심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설한 무용과정을 모두 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예술무용이란 직업이나 아마추어 무용수들이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 체험, 분석, 집중, 개괄, 상상을 통해 예술창작을 함으로써 주제가 선명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형식이 완전하며, 예술이미지가 전형적인 무용작품을 창작하고, 소수의 사람들이 무대나 광장에서 공연하여 대중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예술 무용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적 특징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클래식, 민간춤, 현대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춤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에 따라.

클래식 댄스: 민족 민간 무용을 바탕으로 역대 전문직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해진다.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미와 고전적인 풍격의 특징을 지닌 춤으로 여겨진다. 세계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의 클래식 춤을 가지고 있다. 유럽의 고전 무용은 일반적으로 발레를 가리킨다.

민간춤: 많은 인민 군중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창조, 축적, 발전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일종의 춤 형식이다. 그것은 국민의 사상, 감정, 이상, 소망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각국, 각 민족, 각 지역 인민 생활 작업 방식, 역사 문화 심리, 풍속 습관, 자연 환경의 차이로 서로 다른 민족 스타일과 지방 특색이 형성되었다.

현대무용: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유럽과 미국에서 일어난 무용유파입니다. 그 주된 미학적 관점은 당시 고전 발레가 수구적이고, 현실에서 벗어나,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의 경직된 동작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자유표면 달인의 진실한 감정으로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무용 (신창춤): 이 세 가지 스타일과 다른 새로운 댄스 스타일입니다. 그것은 종종 표현 내용과 인물의 요구를 바탕으로, 동시에 모아서 축적하고, 각종 풍격, 각종 무용파의 무용 표현 수단과 표현 방법을 흡수하고, 모두 모아서 내가 쓰는 것이다. 이미 형성된 각종 무용 스타일과 다른 독특하고 새로운 무용 스타일을 창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발레: 고도로 양식화된 극장 춤으로 전문 무용수들이 궁정에서 정제하여 가공한 것이다. 발레' 라는 단어는 원래 프랑스어' 발렛' 의 음역이었는데, 이는' 점프' 또는' 춤' 을 의미한다. 그 본의는 다리와 발을 운동 부품으로 하는 동작의 총칭일 뿐이다. 구희가 시, 음악, 춤을 하나로 모으는 연극 이상을 재건하기 위해 프랑스 궁중 무용사들은' 발레' 를 만들었다. 춤 동작, 무언극 제스처, 얼굴 표정, 연극복, 음악 반주, 문학 극본, 무대 조명, 세트 일체의 종합 무용극 형식으로 서방 극장 무용예술에서 30 을 제패했다 1958 베이징 무용학교 설립부터 러시아 발레단 도입까지 4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둘째, 솔로, 듀엣, 삼인전, 군무, 군무, 가무, 뮤지컬, 무용극 등 댄스 표현의 특징에 따라.

솔로 댄스 (Solo dance) 는 한 사람이 하나의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공연하는 춤으로, 종종 인물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2 인용 춤, 두 사람이 같은 주제의 춤을 공연한다. 인물 사상 감정의 교류를 직접 표현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세 사람이 춤을 추고, 세 사람이 함께 공연하여 하나의 주제 춤을 완성하다.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단일 감정과 뚜렷한 어떤 줄거리를 표현하고 인물 간의 극적인 충돌을 표현한다.

집단춤, 네 명 이상의 춤은 집단춤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보편적인 정서를 표현하거나 집단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이다. 무용대형, 화면의 변화와 변화, 그리고 속도, 힘, 폭이 다른 무용동작, 자세, 형체의 발전을 통해 깊은 시적 경지를 창조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집단춤은 몇 개의 무용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큰 무용 작품이다. 모든 춤은 비교적 독립적이지만, 모두 같은 주제와 완전한 경지에 통일되어 있다.

가무는 노래와 춤이 결합된 예술 공연의 한 형태이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서정도 잘하고 서사도 잘하며 캐릭터의 복잡하고 섬세한 사상 감정과 광범위한 생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은 가무를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연극 내용을 표현한 종합 공연 형식이다.

무용극은 춤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음악과 무대 예술 (의상, 세트, 조명, 소품) 을 융합해 일정한 연극 내용을 표현한 무용작품이다.

[이 단락 편집] 댄스 감상

동사 (verb 의 약어) 댄스 감상

무용감상은 사람들이 무용공연을 볼 때의 일종의 정신활동이며, 무용작품을 느끼고 경험하고 이해하는 전 과정이다. 그래서 본질적으로 일종의 인지활동이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인 인지활동과는 달리 무용작품의 특수한 인지활동이다. 무용감상이란 관객이 무용작품에서 빚은 무용이미지를 통해 사회생활, 인물의 사상감정, 무용수의 이런 생활현상에 대한 심미평가를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관객들은 무용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생활경험과 연계해 감정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기억 속의 관련 인상과 경험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상상력, 연상 등 상상력이 풍부한 사고활동을 통해 무용작품 속 무용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보완하여 더욱 완전하고 생동감 있고 선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그래서 우리는 무용작품을 보는 과정에서 더 넓은 생활 내용과 깊은 사상적 함의를 경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이런 심미 활동을 감상하는 사람은 반드시 일정한 주관적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즉, 일정한 무용 지식, 춤 감상 수준, 인지능력을 갖추어야 춤 감상 활동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이것은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예술을 즐기려면, 너는 반드시 예술의 사람이어야 한다." "음악만이 사람들의 음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멜로디를 논쟁하지 않는 귀에 의미가 없다. 음악은 그 대상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용예술의 특징, 춤과 다른 예술의 관계, 무용의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무용의 이미지 생성 과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춤은 정교하고 조직적이며 미화된 인체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여 사람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의 예술을 반영한다. 무용작품이 감상자를 끌어들이는 감각적 특징을 보면 청각 (시간성) 과 시각 (공간성) 을 결합한 공연예술이다.

[이 단락 편집] 댄스 패션

건강한 패션: 에어로빅 댄스 이해

1, 유산소 춤

유산소 춤은 일종의 유산소 운동으로 음악에 따라 규칙적으로 춤을 춘다. 유산소 춤은 한편으로는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에어로빅을 통해 많은 춤 동작을 할 수 있고, 유산소 에어로빅을 통해 반복하거나 조합해서 연습할 수 있다. 유산소 춤의 동작은 유산소 운동만큼 체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유산소 무용의 풍격은 다양하며, 그 음악과 춤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운동을 하면서 즐거움을 얻는 동시에, 사람의 창작, 상상, 표현, 예술수양 등의 종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유행하는 유산소 무용의 종류.

액션과 음악의 특징에 따라 유산소 춤은 유산소 춤, 힙합, 펑크, 살사 등 다양한 스타일의 유산소 춤으로 나눌 수 있다. 유산소 춤은 중국에서 부채춤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유산소 춤을 추는 것은 반드시 무용교실에 갈 필요는 없다. 집에서 춤을 출 수 있고 나이에 따라 안무를 할 수 있어 자유도가 더 크다.

에어로빅 댄스-라틴 스타일

가장 초기의 유산소 춤에는 jazzaerobics 가 재즈 댄스 스타일로 하는 유산소 춤과 같은 라틴 댄스 스타일의 유산소 춤이 있었다. 나중에 살사 에이로비스가 등장했고, 유산소 춤의 빠른 라틴 댄스 스타일로 만보, 차차, 탱고, 삼바 등 다양한 스타일을 흡수했다. 이 유산소 무용은 대량의 엉덩이 동작과 아름다운 동작이 특징이다.

4, 핑크, 힙합 스타일 에어로빅 댄스.

Funk 와 hiphop 의 유산소 춤은 funk 와 hiphop 의 음악과 큰 관계가 있으며, 그들은 즐겁고 신나는 느낌을 준다. Funk 와 hiphop 은 유산소 춤으로 자유춤과 흑인 댄스 스타일이 있습니다. 동작이 쉽고, 자유롭고, 변화무쌍하여, 운동자의 조화성을 높이고, 헬스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Funk 와 hiphop 이후 사람들은 매우 기뻤다. 그래서 이런 유산소 춤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5. 유산소 무용의 교과 과정 특징.

(1) 워밍업 스트레칭 (05- 10 분)

(2) 유산소 무용 내용 (20-40 분): 재즈, 살사, 펀크, 힙합 내용.

(3) 특별 댄스 연습 (05- 10 분): 복부, 엉덩이, 팔, 허리, 엉덩이, 다리 또는 기타 힘.

(4) 릴랙스와 스트레칭 (5- 10 분)

학생의 상황에 따라 수업에는 학습 과정, 창의적 과정, 공연 과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6. 유산소 춤의 상처.

유산소 춤에서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는 경골, 발, 등, 무릎, 발목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산소 춤 부상의 주요 원인은 무엇입니까?

유산소 무용 운동 손상의 주요 원인은 과도한 운동과 발을 삐는 것이다. 인대 노손 등

유산소 춤 부상의 내인과 외인은 무엇입니까?

외인: 의류 신발 문제, 워밍업 활동, 릴랙스, 스트레칭 부족, 동작 문제, 코치 방법이 좋지 않습니다.

내인: 춤 솜씨가 부족하고, 조정이 부족하고, 다리가 너무 빡빡하고, 엉덩이가 약해서 성공하기를 열망한다.

● 유산소 무용의 부상을 예방하는 주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외적 요인, 운동에 적합한 옷과 신발을 신고, 행사 준비를 하고, 마음을 풀고, 충분히 스트레칭하고, 좋은 코치를 따라 갈 수 있다.

내적 요인에 대해 우리는 자신에게 적합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성공을 서두르지 말고, 동시에 자신의 기본적인 체력 향상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댄스 작품

고대 중국 무용 작품

중국에는 매우 풍부한 무용유산이 있고, 고대에는 많은 유명한 무용작품들이 있었다. 위에 열거된 것은 일부만이 역사상 유명한 무용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춤 몇 가지만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대무' 는 주대가 무왕의 승리를 칭송하며 창작한 악무 작품으로' 육무' 중 하나에 속한다. * * * 6 단: (1) 북소리가 나자, 무용수가 북쪽에서 왔고, 무용수는 병기를 들고 줄을 서서, 노랫소리로 참수의 결심을 나타냈다. (2) 댄스팀 양쪽에서 견탁에게 군령을 전달하라고 한 뒤 댄스팀은 두 줄로 나뉘어 치열한 가시스탬프 동작을 하며 춤을 추면서 전진하며 사업이 파괴되었음을 밝혔다. (3) 소멸 후 남진. (4) 남부 영토가 안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5) 무용대는 주공이 좌측에 있고, 소공이 우측에 있으며, 주왕의 재위를 보좌한다는 두 줄로 나뉜다. 그런 다음 여러 가지 복잡한 대형이 질서 정연하게 바뀌어 깔끔한 팀 스타일을 형성한 후 무용수들은 모두 앉아서 낮은 자태의 정경을 보이며 국가가 잘 통치되고 있음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6) 댄스팀이 재조합하여 정연하게 배열하여 주왕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춤 전체가 끝났다.

둘째,' 별춤' (일명' 코끼리 교장') 은 한대가 후직에게 바치는 음악춤이다. 이 춤은 16 명의 남자아이와 소녀들이 개간, 경작, 제초, 새 쫓기, 수확, 탈곡, 양겨와 같은 노동의 생활을 선보이며 후직교구 주민들의 농경 공헌을 기념하고 찬양한다.

셋째,' 격려' (일명' 칠판 춤') 는 한대의 기술적인 춤이다. 무용수는 7 개의 드럼 그룹에서 서로 다른 리듬으로 허리를 굽혀 북을 차고, 때로는 하늘을 날고, 때로는 바닥에 무릎을 꿇고, 능숙하게 발끝으로 북을 멈추고, 아래에 떨어진 자세는 몸으로 드럼을 문지른다. 민첩한 드럼 동작, 가볍고 날으는 춤 동작, 자세와 상태의 스케쥴, 음악과 밀접하게 어우러져 깊은 경지를 보여준다.

넷째,' 동해황공' 은 한대 () 에서 일정한 줄거리와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연기하는 각극으로, 주로 행동으로 사람과 호랑이의 투쟁을 표현한 이야기이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동해인, 황공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뱀을 때려서 호랑이에 대항할 수 있었다. 그는 몸에 금칼을 차고, 자양머리를 하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몰고, 산하에 앉아 있다. 그리고 노쇠하고, 체력이 소진되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작동을 재개할 수 없다. 진 말, 동해에서 백호를 발견했고, 황공은 그 적칼을 미워했다. 수술이 좋지 않아 호랑이에게 물려 죽었다. "

5.' 검' 은 당대가 널리 전해지는 공연 무용으로 제복을 입은 여자 독무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제자무검' 에서 그가 이 춤을 보는 느낌을 기록했다. "몇 년 전, 아름다운 공손이 있었는데, 그녀는 그녀의 비수를 춤을 추며 사방팔방에서 끌어들였다. 관중들은 그들 사이에 잃어버린 산과 같고, 천지가 왔다갔다하며,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9 일 쏘는 것처럼 용의 날개 앞에서 천사처럼 빠르다. 그녀는 벼락처럼 분노를 터뜨리고 강과 바다처럼 반짝이는 평온을 끝내기 시작했다. . "시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춤은 점프, 회전, 변화가 있고, 급진하고, 앞뒤가 맑고, 리듬이 분명하다. 갑자기, 혹은 갑자기 멈추고, 번개처럼 움직이고, 놀라울 정도로 짜릿하며, 강해처럼 또렷하고 간결하게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여섯째,' 후선춤' 은 당대의 곽강의 일종의 민간 무용이다. 춤은 회전을 위주로 하여 후현무라고 불린다. 백거이의' 호시' 는 이런 춤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후, 후, 마음은 현이 되고, 손은 북이 된다. 양소매가 현고를 들고 눈이 흩날리다. 왼손과 오른손은 아무리 돌려도 싫증이 나지 않고, 천회전은 끝이 없다. 아무것도 인간답지 않고 바퀴를 뛰기에는 너무 늦었다. " 이 시에서 우리는 후 () 의 춤 동작과 자세, 그리고 그녀의 내면의 감정이 반주의 멜로디와 리듬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가 회전할 때, 소매가 들어 올리고, 눈송이처럼 가볍고, 바람 속의 풀처럼 춤을 춘다. 그녀의 회전, 때로는 왼쪽, 때로는 오른쪽, 영원히 지칠 줄 모르는 것 같다. 수천 번의 회전에서 얼굴과 몸을 구별하기 어렵다. 회전하는 속도가 달리는 바퀴와 회오리바람을 능가하는 것 같다.

일곱째, "발라드를 밟다" 는 당대에 유행하는 민간 가무극이다. 최 "초방기" 에 따르면, "북제에는 소 (), 비관 (), 명의사 () 라는 성이 있다. 음주에 빠져 술을 마실 때마다 아내를 때린다. 한 아내가 슬퍼서 이웃에게 불평했다. 사람들이 그렇게 할 때. 남편은 여성복을 입고 들어와서 노래를 불렀다. 각자 겹겹이 쌓여 있고, 다른 사람들은 일제히 구름과 함께' 헛소문을 밟아라, 와라! \ "어서! 클릭합니다 그 걸음걸이와 노래 때문에' 발라드 밟기' 라고 부른다. 억울하다고 해서 쓰다. 남편이 도착하면 장난을 치고 자기가 웃고 있는 줄 알았다. "이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헛소문을 밟는다' 는 것은 북지의 실화를 각색한 풍자가무극이다. 서로 다른 인물의 성격과 일정한 모순성을 지닌 작곡가는 뚜렷한 감정 태도와 사상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가무극은 궁중 연회에서 상연되고 민간 연예인이 거리에서 공연하는 것으로 보아 매우 통속적인 아속상상적인 가무극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가무극, 가무극, 가무극, 가무극)

중동 벨리 댄스

벨리댄스는 중동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처음에는 자연과 인간의 번식의 순환을 묘사하고 여성의 생식력을 찬양하며 생명의 신비를 찬양하는 종교 의식으로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배꼽춤이 복부의 흔들림을 주요 동작으로 하고 맨발을 요구하는 이유는 땅과의 접촉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이런 춤 형식은 점차 일종의 민간 예술로 발전하여 결국 중동 각국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는 독특한 오락과 공연 형식이 되어 신비한 아랍 문화 예술 가든의 기묘한 한 송이였다.

[이 단락 편집] 댄스 어린이

무용 선생님이 가르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은 주관적이고 독단적이어서는 안 된다. 다른 학과와 마찬가지로, 교육 대상의 나이와 능력, 가르쳐야 할 교재의 내용과 요구 사항에 따라 상응하는 교수법을 개발해야 한다. 무용초보자는 보통 열 살 안팎의 청소년이다. 나이 때문에, 그들은 모방과 이해력이 강하다. 그들은 선생님의 춤 동작을 모방하는 데 능숙하지만, 선생님의 동작에 대한 이론적 해석과 분석을 이해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초심자에게는 좀 더 직관적인 교육 (즉,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액션 시범을 반복하는 것) 을 취해야 한다. 또한 초보자는 동작을 할 때 자각이 느리기 때문에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의식적으로 자기 수정 동작을 잘 하지 못한다. 그래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동작 중의 잘못을 참을성 있게 꼼꼼히 바로잡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2 년 이상 무용훈련을 거친 학생이나 연수생은 연습을 통해 무용동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훈련 동작에서 스스로 고치는 능력도 그만큼 높아진다. 이때, 교사는 필요한 시범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상황에 따라 학생에게 필요한 적절한 춤 동작 이론 분석을 하여 학생들이 실천을 바탕으로 감성적 인식에서 인식으로 도약하고 비유를 촉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교사는 훈련에서 구두 힌트를 강화하여 학생과 올바른 행동을 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무용교사로서 우리는 자신의 교학 대상과 가르쳐야 할 무용 내용을 연구하고 자신의 과학에 적합한 교수법을 개발해야 한다. 연습은 가르치는 방법이 가르치는 대상에 적합할 때, 학생이 가르치는 춤 동작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제때에 자각적으로 춤 동작을 연습할 때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으며, 교학의 질이 현저히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다음은 몇 가지 구체적인 교수법이다.

1, 새로운 동작을 가르치다

(1), 선생님은 새로운 동작을 가르칠 때 먼저 학생들에게 정확한 시범을 보여 주면서, 동시에 선생님에게 동작의 규범과 요령, 동작의 형식과 힘을 설명하는 방법을 설명해야 한다. 선생님은 간결하고, 세련되고, 많이 연습해야 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반복 연습에 써야 한다고 설명하셨다.

(2), 행동 규범 및 개념은 점진적으로 제안되어야한다. 새로운 수법을 가르칠 때, 단번에 이룰 수 없고, 모든 요구를 학습자에게 넘겨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기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예상 교육 효과도 얻을 수 없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새로운 동작을 하는 방법을 먼저 알고, 그 다음에 잘 하고, 결국 완벽에 도달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단번에 이룰 수는 없고, 반드시 차근차근 보완해야 한다. 점프를 예로 들자면, 초보자는 먼저 학생들에게 점프 동작의 정확한 방법을 익히게 한 다음, 회전의 정확한 방법, 즉 정확한 출발 방법과 무게 중심을 요구하고, 점차 춤 자세, 속도, 회전 수를 요구해야 한다. 몇 가지 간단한 동작의 규범과 요령은 며칠 만에 제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손의 위치, 허리의 동작. 어떤 동작들은 몇 주가 지나야 제기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발차기를 하고 몸을 돌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뒤척이는 것이다. 어떤 동작들은 심지어 몇 년 동안 지속적인 훈련을 하고, 끊임없이 힌트를 주는 것 (예: 날기, 점프 등) 도 필요하다. 교사는 춤 동작의 교학 절차를 능숙하게 익히고, 가슴에 대나무를 쌓고, 훈련의 여러 단계에서 합리적인 요구를 하고, 학생들이 차근차근 모든 동작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유효한 교육 단계를 선택하십시오. 새로운 동작을 가르치려면, 왕왕 몇 번을 거쳐' 완벽한 방면' 을 달성해야 한다. 즉, 단순함에서 복잡함,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처음부터' 완벽체' 를 연습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절차가 너무 복잡하기 때문이다. 전자는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기계적이고 일관되지 않은 동작을 일으키기도 한다. 후자는 학생들이 정확하게 동작을 완성하기 어렵게 할 것이다. 교학에서는 이 두 가지 경향을 피해야 한다. 교사가 제정한 훈련 절차는 교수 대상의 나이, 능력, 이해도에 따라 설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해양 탐사는 세 단계로 가르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해양 탐사입니다. 2 단계, 허리를 헹구고, 탐해춤에서 멈추고, 구르는 것 (또는 통제에서 연습하는 것); 세 번째 단계는 허리를 씻고 바다를 탐험하며' 완벽한 몸매' 를 뒤집는 것이다. 또 다른 예컨대 자금관점프는 중간에 자금관을 차는 능력에 따라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일거양락을 보조동작으로 하는 쌍거단후진 다리 점프 ('공법' 연습이라고도 함) 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싱글 상승 더블 드롭 보조 동작을 하는 보라색 크라운 점프입니다.

(4) 교사는 새로운 동작이나 기술을 가르칠 때 수업을 열심히 준비해야 한다. 학생들은 왕왕 선입견을 위주로 한다. 처음으로 동작을 배울 때 생긴 문제를 바로잡는 것은 매우 힘들고 심지어 어렵다. 예를 들어 몸을 뒤척이면 엉덩이가 무너지기 쉽다. 습관이 되면 후기에 바로잡기가 매우 어렵다. 각각의 새로운 동작이 시작될 때의 규격과 방법이 정확한지, 앞으로 학생이 이 동작을 잘 파악할 수 있는지, 따라서 세밀한 수준으로 올라갈 수 있는지와 큰 관계가 있다. 선생님은 새로운 동작을 가르치기 전에 그들의 규격과 요령을 기억해야 한다.

(5) 새로운 동작과 새로운 조합을 가르칠 때 리듬과 동작을 마음속에 기억해야 한다. 수업시간에 학생들 앞에서 끊임없이 수업서를 준비해서 강의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교육 효과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게다가, 선생님은 학생의 모범이 되어야 하며,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동작과 리듬을 기억하라고 요구한다.

(6) 새로운 동작을 가르칠 때, 먼저 동작의 연습을 설명한 다음 리듬을 설명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선생님을 따라 박자를 연습하고 음악을 따라 연습하게 할 수도 있다. 힘줄 뒤집기, 발 날기, 회전과 같은 어려운 기술들은 먼저 날씬하지 않을 때까지 연습한 다음 어느 정도 음악 연습에 협조할 수 있다.

(7) 새로운 동작 (동작의 한 단계라도) 을 가르친 후, 교사는 교실에서 반 전체가 그 동작을 연습할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고, 학생이 그 동작을 장악하는 과정을 관찰해야 한다. 학생들이 그 동작을 연습할 때 발생하는 문제와 오류를 제때에 지적하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2. 개선 조치

시정 조치는 계획, 목적, 초점이 있어야 한다. 소위 "집중" 은 "두통,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교사는 반드시 자발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바로잡아야 한다.

(1), 계획됨. 교사는 반드시 수업 전 (이전 수업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학생들이 훈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잘못을 예견하고, 수업 준비 시 계획해야 한다. 이 수업에서는 어떤 잘못을 바로잡아야 하는지, 어떤 행동을 진지하게 바로잡아야 하는지, 연습할 때 어떤 동작을 구두로 제시할 수 있는지, 어떤 학생이 중점적으로 바로잡아야 하는지 등을 예상해야 한다.

(2) 집중하다. 핵심 행동과 핵심 인물의 시정을 통해 다른 학생들에게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는 모범을 보여 주고, 다른 사람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선생님의 시정과 지도로부터 자각적으로 행동을 바로잡는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깊은 인상을 남겼다. 요점을 파악하다. 교사가 중점적으로 고평할 계획인 문제는 한 수업에서 시종일관 엄격하게 요구하고 꾸준히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뒤로 당기면 핸들에서 중간까지, 첫 번째 동작부터 마지막 동작까지 엄격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동작을 바로잡을 때, 다른 결점과 약점을 발견하더라도 정신을 집중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수업 전에 어떤 학우들이 수업시간에 고쳐야 할지 계획하고, 중점 학생을 수정함으로써 반 전체를 시범적으로 시범할 계획이다.

(3) 하면서 힌트를 만들다. 선생님은 이미 시정한 동작이나 잘못을 공고히 하기 위해 학생 연습 과정에서 구두로 암시를 할 수 있다. 구두 힌트 언어는 간결하고 표적이 되어야 한다. 이 때문에 교사는 학생들과 공통된 언어, 즉 교사의 말 한 마디, 말 한 마디, 손짓, 눈짓마다, 학생들은 마음을 터득하고 그대로 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4) 엄격한 요구 사항. 엄격한 요구 사항과 훈련이 없으면 소질이 없다. 그러나 엄격한 요구는 요구가 높을수록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선생님의 요구는 학생의 능력이 도달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연수생이 훈련 초기에 할 수 있는 요구 사항들이 있다. 예를 들면 머리를 흔들고, 회전 연습 중에 머리를 움직이지 않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어떤 사람들은 학생들이 수동 안구 추적과 같이 빨리 습득할 것을 요구한다. 이때 학생들에게 하라고 요구하면, 선생님이 요구를 만족시키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학생들이 빨리 도착할 수 없다고 요구한다, 예를 들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뒤척이는 것과 같다. 학생들에게 당장 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엄격한 요구는 무용교학 법칙에 부합해야 하고, 이 법칙을 어기고, 교학 효과를 달성하지 못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자신감을 약화시킬 수 있다.

(5) 제때에 원인을 찾다. 어떤 동작이나 기교가 학생에게 여러 번 잘 되지 않을 때, 교사는 제때에 원인을 찾아내야 한다. 학생의 능력이 부족한지, 아니면 동작을 완성하는 방법이 옳지 않은지. 학생의 능력이 부족하면, 이 동작이나 기술을 잠시 보류하고, 약간의 연습을 해서 그들을 도울 수 있다. 만약 동작 방법이 틀렸다면, 학생들이 동작을 완성하는 정확한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십시오. 능력과 방법이 없어서는 안 된다. 올바른 방법이 없는 능력 만, 나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방법만 무능하고 무효다.

(6) 시정 조치는 외모보다는 행동 방법과 힘이 정확한지 여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학생들에게 하체를 "열어" 달라고 요구하면, 두 발이 열리는지뿐만 아니라 허벅지가 바깥쪽으로 회전하는지도 보아야 한다. 학생들에게 다리를 곧게 펴라고 요구할 때는 다리 근육이 충분히 뻗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뒤집힌 팔은 둥글지만 허리가 무너지고 엉덩이가 무너지는 등의 문제가 있다.

(7) 연습을 반복할 때 새로운 요구를 한다. 선생님의 불통제는 매일 가르치는 동작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동작의 요구로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모든 수업에 요구가 있다고 느끼게 하고, 새로운 수확은 항상 무궁무진하다. 교사는 학생들을 이끌고 예술의 최고봉에 오르는 선도자여야 한다. 학생들이 정상에 오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해도, 노력 속에서 자신의 전진에 대한 흥미와 동력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학생들이 예술의 최고봉에 오르는 과정에서 그것이 정말 산외성이라는 것을 보게 할 것이다. 전방의 무한한 풍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8) 학생이 어떤 동작이나 조합을 연습하기 전에 선생님은 이것이 동작을 바로잡는 방법 중 하나임을 암시할 수 있다. 하지만 액션훈련이 시작되기 전의 힌트는 반드시 간결하고, 초점이 두드러져야 하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말하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수강생들이 잊고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9) 학생들은 조합연습을 할 때 먼저 전체를 0 으로 하여 몇 개의 작은 단락으로 나누어 개별적으로 수정할 수 있다. 각 수업은 항상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훑어보지 말고 한 단락을 수정의 중점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조합은 단계적으로 요구해야 한다. 먼저 동작이 유기적으로 맞물린 다음 리듬이 정확해야 하고, 그런 다음 표현이 요구된다. ...

(10), 선생님이 동작을 수정할 때 부서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선생님이 학생에게 접근하여 동작을 바로잡을 때 학생의 동작을 간섭하지 마라. 때로는 초학생의 전신 동작을 똑똑히 보기 위해 학생을 멀리해야 할 때가 있다. 선생님은 수업할 때 반 전체가 너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사장님, 어느 것을 배우고 싶으세요?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