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 지금이나 가장 난해하게 여궐 아내의 성이다. 고대인들도 이 문제를 발견했다. 예를 들면' 홍도록' 권 22 는' 송부인전' (여기서는 송영' 여작성전') 을 기록하며 원사는 예율씨라고 하고, 사절은 강씨라고 불렀다. 안칭에 따르면 손종열운에 따르면' 공빈후는 제브와, 공처는 장이다' 고 한다. ♫ 아내와 첩의 뜻은 같다. \ "이 구절은 위안 \" 차별화 \ ",\" Liangzhou 푸 zhibei \ "등 많은 책 에 의해 인용되었다. , 본문 뒤에 주석으로 표시되어 유지 차이로 간주됩니다. 이 자료들은 사실 명대 초학 장의의 고증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는 각종 책에서 여궐 아내의 성에 대한 기록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처음 발견하여, 직접 여궐의 조카손여종열에게 물어보고, 특히' 여충이 남편의 죽음을 발표한 후'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여충의' 청양산방집 집' 부록에 수록됐다. 운문은 "최근 유종부인이 남편의 사망 소식을 선언한 성이 시험을 받았고 태사송씨는' 밤이 아니다' 라는 책 한 권을 건네주었다" 고 말했다. 하인은 조카 손종열 선생을 알아보고' 숙할아버지는 후궁비 노야와 여부스, 고모할머니는 장개석' 이라고 말했다. 아들 첸 드, 18 세; 앤, 열네 살 된 여자애가 태어났기 때문에 그녀는 항상 말을 잘 듣는다. 그런 다음 방향을 아는 사람들이 쓴 책은 모두 첩이다. 나는 동정을 잃을까 봐 책의 마지막에 써서 나의 오랜 시간을 보여 주었다. 웨이 이세. "하지만 이것은 또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합니다. 동연 원년진사서' 에서 그 가족에 대한 기록은 1333 년 과거시험을 볼 때 스스로 기재한 것이다. 만약 그의 아내의 성이 강씨라면, 왜 영문도 모른 채 썼을까? 마밍다 씨는' 안후이 서하인 후예' 에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가경합비군과 광서여주부의 기록에 따르면 여부족부인은 강입니다. 송영집',' 원사집해' 등에 따르면 여궐, 예율시, 만당 등 첩은 모두 안칭 함락 후 우물에서 죽었다. 지아 에 따르면, 위안 남성 의 죽음 에 따르면, que 의 죽음 후, 죽은 아내 지앙, 그의 딸 앤, 장남 시랑, 조카 푸 통, 조카 꽃 배 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첩, 예 루 를 언급하지 않았다. 우리는' 망령절' 이 자와 동시에 쓴 것으로, 내용이 상세하고 신뢰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 "원사 \" 에 포함 된 지아 소위 치앙 (Jiang) 은 아마도 그의 한화 성 () 일 것이다. 이것은 매우 의심스럽다. "'유궐전 몽골인 사기' 권 13 1' 야씨' 를 언급할 때 아래에 두 줄의 작은 주석이 있다. 운문은 이렇게 말한다. "옛 전승은 밤낮의 가족을 아내로 착각하여' 죽음의 날' 에 따라 정정한다. 밤이 아니다' 는' 야포' 의 또 다른 번역으로 당나라의 각종 성이다. "마밍다 씨의' 안후이서하 후예'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이 야외가족은' 앙길' 가문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으며 원초 몽골병이 여주를 함락시킨 후 정착한 서하인의 후예이다.
송영' 원사' 와' 여작성전' 이 여궐 자녀의 이름에 대한 기록에도 편차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한 명은 아들의 이름으로 태어났고, 다른 한 명은 여자의 이름' 장복' 으로 태어났는데, 이 두 이름은 모두 틀렸다. 지아 리앙 (Jia Liang) 의 "죽음의 날" 이 우선한다.
명나라 홍무 29 년, 유 의 막내아들 유 는 원래 미운현에서 칙령을 받았다. "가경현지 합비" 권 17 "선거표" 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