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계춘의 정월은 지금 말하는 1 월이 아니라 하정을 가리킨다. 계절춘은 3 월이다. 축손은 효순의 손이다. 허사이기도 하지만, 문장의 마지막 어조는 아니다. 루안 나무는 배우입니다.
이 장치는 줄무늬가 없어 목에서 어깨까지 5 줄 40 자가 새겨져 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물은 모두 금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것은 루안 나무의 후손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여러 해 동안 루안 나무라고 불렸다. 표지에 또 제사가 있다. 루안 나무, 일명' 루안 무자' 또는' 루안 보', 춘추시대 진국의 한 의사. 그의 재위 14 년. 여성공 4 년 (기원전 587 년) 군 입대, 기원전 573 년 사망. 장치에 엇갈린 금빛 비문은 규칙적이며 지금까지 반짝 빛나고 있다. 금을 잘못 넣는 수법은 춘추 중기에서 나왔지만, 형태와 글씨체로 보면 초나라의 풍격에 속하기 때문에 사실 루안 나무 후손들이 추국의 유물에 들어선 것이다.
"걸서" 청동기는 주전자처럼 생겼고, 입이 작고, 목이 짧고, 어깨빛이 나고, 복부가 둥글고, 동그라미가 짧다. 동그라미 바깥쪽 가장자리에는 세 개의 직사각형 조각이 있는데, 바깥쪽으로 같은 거리만큼 뻗어 있고, 맨 아래 볼록은 십자형으로 되어 있다. 덮개 상단은 호형이고 덮개 안쪽 가장자리에는 세 개의 등거리인 직사각형 미니 볼록 카드가 있습니다. 뚜껑과 복측에는 네 개의 대칭적인 고리형 귀가 있고 귀에는 운문이 있다. 뚜껑과 복부 표면에는 모두 비문이 있다. 개명은 두 줄의 팔자가 있다. "정월, 계춘 초하루에는 못생겼다." 복상 비문 오행 40 자: "정월, 원초 () 는 못생기고, 여축손숙 () 도 길금 () 을 주조로 선택했다. 나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장수를 빌었다. 루안 나무의 자손은 항상 보물이다. 클릭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장치는 하남 휘현에서 출토되었다. 1958 년 용경, 장위' 은주 청동기통론' 은 이를' 사서책' 이라고 명명하고 사서는 사다무사,' 사서서' 청동기는 여성공 12 년 (기원전 579 년) 에 주조했다고 생각한다. 오랫동안 학술계에서는 청동기' 사서' 를 춘추 중기 진국의 기물로 여겨 진귀한 문화재로 여겨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1990 년대 초에 새로 발굴된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일부 학자들은 전해 내려오는' 루안 나무' 청동 바가지의 연대와 산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면서 그것이 아진식 그릇이 아니라 초식 그릇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노향공 21 년 (기원전 552 년) 이나 22 년 (기원전 55 1 년) 에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전국시대에 만들어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65438 년부터 0990 년까지 제비갈매기 씨는' 백서푸' 를 썼다. 그는 고고학 유형학의 관점에서 이 기물의 연대가 춘추 중기보다 이전해서는 안 되며, 이 부부는 전국 시대의 초기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왕관영 씨도 루안 나무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초청동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류빈휘 선생은 좀 더 상세한 논증을 하였는데, 기본적으로 이 기물은 전국시대의 초식 기물로 인정되었다.
이학근 선생은' 사서 이석' 에서 춘추시절 초근 사이에 살던 야만족 부족이라고 추측했다. 야만족부족이 멸망된 후 초나라로 도피한 야만족의 후예가 이것을 했다.
금은인터레이스 공예는 춘추 중기 정도에 생겨났다. 그 공예 과정은 청동기 표면에 얕은 장식 패턴이나 비문을 주조하는 것이다. 특히 섬세한 장식 무늬라면 잉크 펜으로 기물 표면에 장식 패턴을 그리고, 장식 패턴에 따라 경도가 높은 도구로 얕은 홈을 파낸 다음 얕은 홈에 얇은 금과은 조각이나 철사를 박은 다음 갈아서 내장한 금과은 조각과 청동기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숯과 물로 그릇의 표면을 더 갈아서 그릇을 만든다. 초기의 이런 공예는 비문에 비교적 중점을 두었는데,' 걸서' 청동기 비문은 바로 이런 공예가 막 출현했을 때의 산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