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전쟁을 묘사하는 방법은 대부분 측면에서 묘사했는데, 가장 흔한 것은 부부분리였다. 예를 들어 당대에는' 항상 내 마음' 이라는 시가 있었는데, "규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몰라 봄에는 화장을 하고 청루를 찍는다" 고 말했다. 갑자기 낯선 사람의 머리 위에 있는 버드색을 보고 남편에게 인도를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즉, 이런 이혼. 하지만 이' 국화대' 는 시야가 독특하고, 상상력이 아름답고, 마음을 사로잡는다.
제 1 단 (숫자 참조) 은 외로운 밤, 한 여자가 혼자 다락방에 가는 사람, 달과 마주보는 장면을 묘사한다. 두 번째 시각은 장군의 자성으로 바뀌었고, 그 중 깊은' 꿈은 먼 곳에서 한 가닥의 향으로 변한다' 는 것이 특히 두드러져, 자신의 포부와 아내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함축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마찬가지로, 제 4 항에서 아내의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남편이 평생 전쟁터에 죽어서 다시 돌아올 수 없을까 봐 걱정이 되었기 때문에, 당신이 해안에 오르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 5 항은 다시 남편 (즉 이 장군) 의 시각으로 돌아가 내면의 우려를 표했다. 우선, 나는 내가 기여할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둘째, 고향에 돌아가지 못할까 봐, 오랫동안 그리웠던 아내를 만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이 몇 단락은 모두 특별한 방법으로 아내와 남편의 시각을 바꾸고, 끊임없이 우리에게 이런 감정화면을 보여주는데, 이런' 슬픈 우울함' 은 이미 부부가 함께 불면의 밤을 보내게 했다. 감정 표현이 진지하고 영영, 여운이 무궁하다. 역시 작사의 대가가 될 만하다. 현대 백어로 중국 고전시의 맛을 쓸 수 있다.
탑 3, 국화대의 고전 문장
3 위: "강을 건너는 걱정 없이 가을마음을 둘로 쪼개라"
"근심" 이라는 글자는 분자법으로 구분됐고, "가을" 과 "마음" 은 바로 당시의 정경을 묘사한 것이다. 고시에서' 가을' 은 늘 사람들이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지만,' 마음' 은 마침 아내의 진실한 묘사이기 때문에 정경이 어우러져 흔적이 없다. 이 단어는 좋은 문장이다.
2 위:' 꿈은 먼 곳에서 한 가닥의 향으로 변한다'
남자는 반드시 공립을 해야 하지만 충효 사이에 오랫동안 그리워해 온 아내와 끝없는 명리 전쟁터 사이에서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가사에 답이 없다. 앞의' 내 목숨이 종이에 있다' 는 말은 이 전장의 지휘도와 황제의 승진 목록에 명성이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 바람과 함께 너의 얼굴을 떠내려간다' 는 말은 그의 이상형이 집에 있는 아내라는 뜻인 것 같다. 이런 모순된 심정이 이 문장에 잘 나타나 있는 것은 정말 묘한 말이다.
1 호: "국화가 땅에 가득 차면 너의 웃음이 노랗게 변했다."
국화가 시들어 자연적으로 떨어져 짓밟히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아내는 이미 장군의 머리 속에 흐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에' 국화' 는 이별의 뜻뿐만 아니라 그리움과 슬픔의 느낌도 표현했다. 이 말은' 공감감' 의 수사수법으로' 국화의 노랑' 과' 미소의 노랑' 을 혼동했지만 자연스럽고 심오하여 따뜻한 웃음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슬프고 감동적인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은 절문이다.
창백한 달이 허리를 굽혀 과거를 걸었다.
황둥지' 마지막 국화': "가을이 올 때까지 9 월 8 일, 나는 꽃을 다 피운 후 꽃을 모두 죽였다." -9 월 초 8 일, 중양절 전야, 상현월.
가슴이 찢어지고, 내 마음은 조용히 달리고 있다.
주씨의 단장말? "금문": "뜰에는 커튼이 돌지 않고 단장초가 멀다."
북풍이 난잡하고 밤이 아직 어리니, 너의 그림자가 끊임없이 베어진다.
\ "밤 일찍 \" 코드-노래 책? 소야? 법원 리아 오 ":"밤은 어때? 밤이 아직 이르다, 법정의 불빛. 신사는 멈추고 목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추 연설 \"? 이소우: "늙어도 아직 안에 있어요. "-"초사 "?" 나인 노래 ":"정신은 여전히 웅크리고 썩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문선": "강물이 밤낮으로 흐르고 객심이 슬프다." -카오 파이 \ "bailiang 몸? 연가행: "밝은 달이 내 침대를 비추고, 성한서류는 밤이 아직 이르다."
나를 호수에 혼자 남겨 두다.
시화: "연못꽃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모래새가 소리를 내며 날아간다." 이백은' 독음명월': "제가 제 컵을 들고, 명월을 묻고, 제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습니다.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고, 나의 그림자는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온다. . "-이태백은 외롭지 않고 외롭지 않다. 이 때 외롭고, 그림자가 짝을 이루고,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매우 슬프고," 천지를 생각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고, 혼자 울고 있다. "
어둠이 내리자 꽃이 활짝 피었다.
이상은은' 악유묘': "나는 황혼의 그림자를 가지고 악유묘를 달리고 있다. 석양은 한없이 좋아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클릭합니다 고대인들은 이의산의 시를 평가했다. "평생 슬픔을 뜻하고, 정은 느릅나무에서 움직인다." -\ "추 연설 \"? 이소우: "초목이 흩어지고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렵다."
강을 건너 가을의 마음을 둘로 쪼개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홍루몽? "국화 노래": "자기 연민의 종이, 누가 가을 마음을 고소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공 zizhen \ "가을 심장 세 곡 \"? 하나: "가을마음은 바다와 같지만, 모집할 수 없는 추혼이 있다." 성격이 분리된 작은 공간, 걱정은 추심, 마음은 추수다.
누구의 발굽이 미쳤는지, 나의 군복은 산전수전 속에서 으르렁거렸다.
황둥지' 마지막 국화':' 천향이 장안 () 을 관통하고, 만성 금화 () 가 가득하다. 왕위' 노장군': "혼자 천리를 싸웠고, 한 검이 백만 사단을 막았다. 도연명: "갑옷 낡은 주금, 서풍이 맹렬하다. ""
국화대는' 만성만대 황금갑' 의 주제곡 (편미곡) 이다. 만약 당신이 이전에' 만성에 황금갑을 달고 있다' 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면, 이 노래의 의경은 그다지 깊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한번 보세요.
국화대' 의 의경은 슬픔, 어쩔 수 없음, 방황, 외로움으로 영화 속 주제와 잘 어울린다. 영화를 보고 이 노래를 들으면 다른 맛이 난다.
질문에 직접 대답하십시오: 가사를 축 어적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실, 많은 가사는 문법적 관점에서 모순되어 읽을 수 없다. 가사에 대한 이해는 이미지 수준에서 이해해야 한다.
네가 인용한 많은 가사는 모두 틀렸다. 다음은 올바른 가사입니다.
국화 테라스
너의 눈물은 연약해서 다쳤다
창백한 달이 허리를 굽혀 과거를 걸었다.
밤이 너무 길어서 서리가 얼지 않는다.
다락방에서 누가 춥고 절망적입니까?
빗물이 성홍빛 창문을 가볍게 두드리고 있다.
나는 종이에 기대어 바람에 날려 버렸다.
꿈은 먼 곳에서 한 가닥의 향으로 변했다
바람에 너의 얼굴을 흩날리다.
국화의 찬란한 연소
너의 미소가 노랗게 변했다
가슴이 찢어지다
내 마음은 가만히 누워 있다.
바람에 흔들리다
너의 그림자는 줄곧 자르고 있다.
나를 호수에 혼자 남겨 두다.
꽃은 다친 후 이미 찬란하게 떨어졌다.
시든 시장은 어두운 상태에 있다.
땔감을 만지면서 걱정스럽게 그것을 둘로 쪼개었다.
그는 평생 연애를 할 수 없어 평생 흔들린다.
누구의 발굽이 미쳤어?
내 유니폼이 우렁찬 소리를 내며 산전수전을 통과했다
하늘이 약간 밝으니, 너는 가볍게 한숨을 쉬어라.
밤의 우울함은 이렇게 완곡하다
참고로, 잘못 베끼지 마세요.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