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련들 중 상당수가' 24 시품' 에서 나온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끈다. 내가 수집한' 시품' 문장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독자를 대접할 것이다. 관련 문장 뒤에 괄호를 사용하여 시의 제목을 표시합니다. 파스북과 다른 문자가 있는 경우 대괄호로 표시됩니다. 각 부부 뒤에 출처를 표시하다. 1 .. 비산인이 온다 (영), 백새가 서로 쫓아간다 (야); 금병은 술 (아름다움), 기이한 화초생 (영) 으로 가득 차 있다. (리앙 장 거 \ "conghua 커플 \" 볼륨 11 \ "세트 문장 \", 아래 동일)
2. 태유휘 (초개념), 좋은 언어 (침몰) 가 있다면 녹색 삼나무 들집 (침몰), 너무 예쁘다.
3. 어선이 개울을 가로질러 (독특함), 새들이 서로 쫓는다 (우아함). 카오스산의 나무 (초개념), 초생의 기이한 화초 (영).
미묘함 (희석) 은 참 (함축) 입니다. 먼 곳에서, 나는 [만약] 을 (이념을 벗어나면), 갑자기 한적한 사람 (현실) 을 만날 수 없다.
5. 6 월 그룹 소나무 (독특한), 폭포 (우아한); 낙엽 (슬픔), 사람들은 청종 (고고) 을 들었다.
6. 살구는 숲 (미국) 에 있고 새는 쫓고 있다 (야); 복숭아가 나무 (날씬함) 로 가득 차서 잘 드러나지 않는다.
7. 당신의 원소를 가운데 (강건하고 건강함) 두고, 사상은 멀리 있지 않다 (가라앉다). 귀공성 (대담함), 그 목소리는 더 희망적이다.
8. 신화합 (힘건), [받는] 물건을 부자 (스파 스 필드) 에서 통제한다. 기질은 (현실) 에서 자연히 봄기운이 완연하기 시작한다.
9. 과거와 새로운 (섬세함), 별 [첸] (세척); 양춘을 쓰는 것과 같은 가독성 (우아함) 을 가지고 있다.
10. 청춘앵무새, 버드나무 건물 [풀] 역 (영); 청봉황 오동원. (리앙 장 거 \ "conghua 커플 \" 볼륨 12 \ "잡기 \")
1 1. 웨이자구 중 비산만리; 흐르는 물 오늘 명월의 전신. (리앙 장 거 "연속 커플" 볼륨 ii "풍경")
12. 유화 (공필), 맑은 눈, 대나무 [팅] (홀수); 리우 음 도로 곡선 (섬유), 비 후 [물] 광업 (자연). (양장거 \ "연속 \" 볼륨 4 \ "집구 \", 아래 동일)
13. 살구는 숲 (미국) 에 있고, 좋은 말 (침) 이 있다면; 복숭아나무가 옹골지다 (날씬하다), 아름답다 (예쁘다).
14. 낙화무음 귀여움 (이상), 맑은 바람이 돌아온다 (초이상).
15. 달에 눈이 올 때 (섬세함), 금병이 술을 가득 채울 때 (아름답다); 바람은 화창하고, 비산인은 온다.
16. 붉은 살구는 숲 (미국) 에 있고 빗속에서 만난다 (무단결근); 복숭아가 나무 (날씬함) 로 가득 차서 잘 드러나지 않는다.
17. 모자를 벗고 [시] (스파 스 필드), 원기 (영); 몽둥이와 퀴노밀로 노래를 부르면 자연 (정신) 이 아름답게 된다.
18. 꾀꼬리 연어 (slim), 좋은 말 (sinking); 청설은 대나무 (청기) 로 가득하고, 청량하고 쾌적하다.
19. 가을의 제나라 (특이점), 부드럽고 완곡한 깊은 계곡 (날씬함) 을 좋아합니다. 봄은 녹색이고, 옷은 낭비이다.
20. 푸른색으로 다리 (예쁘다) 를 그려 토비 금지령을 준수한다. 녹삼야택 (침몰), 정적 행동이 늦다 (신중함).
2 1. 야명 버드나무 그늘길은 구불구불하여 기묘하게 자연 (정신) 을 창조했다.
22. 투향산, 풍류옥국; 연꽃 세계, 류타. (리앙 장 거 \ "커플 세 가지 기록 \" 볼륨, 서호 스와 공 사원 hengcui 파빌리온)
23. 맑은 아침 흐름, 신동선인용; 태화야 블루 (고고), 하평 (침몰). (양장거' 유랑 이야기집' 제 7 권' 다리 대 녹음', 아래 동일)
작은 창문이 밝습니다. 이것은 (자연) 입니다. 군산의 그림자가 공중에서 날고 있다.
25. 옥주전자 * * * (야), 술은 환백이다. 편지 속에는 비밀이 가득하고, 시에는 선심이 뒤섞여 있다.
26. 봄 (자연) 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어둠과 도가 조화를 이룬다. 거울을 열심히 들여다보면,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27.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있다. 꾀꼬리가 함께 산다. (이성 () 은' 혁대련화' 볼륨 3, 하동)
28. 좋은 바람과 함께 (고고), 오늘 흐르는 물 (세탁); 귀여움 (호기심), 명월 전신 (탈속).
29. 랜신을 좋아해요. 긴 소매와 좋은 춤을 좋아해요. 연총각, 명월의 전신. (왕 지안 \ "아이 이순신 법사 커플 \" 볼륨, 아래 동일)
옥처럼 쾌적하다 (청순하고 기이하다); 어이가 없어 스스로 향기롭다.
3 1. 녹색 피닉스, 오동정원; 청춘앵무새, 버드나무 발코니 (정신).
32. 공간적으로 보면 강은 수평 (가라앉음) 이다. 눈이 올 때 날씨가 맑으니 잘 해야겠다.
33. 장사는 칼을 휘두르고, 윗사람은 목도리 [중] (야), 원노 (영); 백운초청 (), 복숭아나무 (섬세함), 학이 홀로 날아가다. (주인 "대련강" 권 2)
34. 살구는 숲 (미국), 복숭아는 나무 (날씬함) 로 가득 차 있다. 비를 거절하고 (마음이 넓다), 맑은 바람이 돌아오다. ("고련관강" 볼륨 8, 하동)
서산의 도래는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태화 밤 블루, 사람들은 청종 (고고) 을 들었다.
36. 고경은 사람 [신] (정련) 을 비추고, 몸은 깨끗하고 (정련); 바람이 물 (슬픔) 을 굴리고, 건장하다.
37. 백운초청 (단아) 은 월명 (청기) 과 같다. 황당 독립 (숭고한 상고), 상고는 신 [신] (막연함) 이다.
38., 란 장; 흐르는 물이 오늘 (세련), 대나무는 고대에 재배되었다.
39 단계 캠프, 구름 찐 쌰 웨이; 물을 다 먹고 피었다.
비산인이 온다 (영), 새가 쫓는다 (야); 금병은 술 (아름다움) 으로 가득 차 있고, 기이한 꽃은 운치가 넘친다. (주인, "대련강" 권 1)
4 1. 새로 짠 피닉스, 히비스커스 옥 그릇; 청춘앵무새, 버드나무 발코니 (정신). (조증왕 부록' 한가련류' 강남조련종화)
42. 빈 수영장 설사 샘 (정련), 그 날 (스파 스 필드) 이 있다면; 이명은 밑이 없어 과음을 했다.. "숲의" 엽평루 "
43. 사람들이 진실 (고고) 을 이용하여 천고에 걸쳐 [재] (류) 를 건너는 것을 비난한다. 장사는 검을 휘둘러 공간을 가로지른다. "린" 예평루기련 "
44. 김병 만주 (미국); 비산인이 오다. (이백원' 남정연화' 권 3)
45. 사람은 국화처럼 가볍다. 집이 배보다 작다. (첸의 커플 "새로운 단어 잡기 오래된 책 커플")
언덕 베어링 커버; 이 강은 전방에서 수평이다. (우 gongheng \ "커플 링 \" 볼륨 iii)
47. 태화야화원, 사람들은 청종 (고고) 을 들었다. 서산이 오는 것을 보니, 사람들의 눈과 귀가 새롭다. (우 gongheng \ "커플 링 \" 볼륨 iv)
48. 셴 셴 huoyi, 차오 yuanzhen; 불모의 곤축 (행운수), 바람이 세다. (우 gongheng \ "커플 링 \" 볼륨 12)
49. 귀여운 사람은 옥 (호기심) 과 같고 통치자는 보물이 아니다. 명봉이 대나무 숲에 있는데 한 손님이 피아노를 듣고 있다. (우 gongheng \ "커플 링 \" 볼륨 13)
50. 풍경을 보고, 흐르는 물은 오늘 (세련); 나는 슬림하고 수양성이 있어서 옛사람을 생각했다. (떠우진' 주시 루 화련' 권 1)
5 1. 하늘 흰 구름, 가을바람이 손을 잡는다. 흐르는 물 오늘 명월의 전신. (장백주 소월루 연우, 하동)
52. 오늘 흐르는 물; 명월의 전신.
53. 산이 높다. 이 강은 전방에서 수평이다. (조영슨 편집장' 고금 양주 대련사', 의정 짱 화공련)
54. 갑자기 좋은 언어 (침몰) 가 있다면 낯선 사람 (현실) 을 만났다. 모두 큰길입니다. 영웅이라면 (슬픈). ("고대와 현대 양주 대련사", 조영슨 편집장)
55., 란 장; 흐르는 물이 오늘 (세련), 대나무는 고대에 재배되었다. (조림디' 쑤저우 원림현판 커플 감상', 쑤저우 졸정원영롱당)
56. 호황공, 괴짜가 멀다. 정원 측이 날을 섭렵하면, 오는 사람은 쫓아갈 수 있다. (조린디 "쑤저우 원림현판 커플 감상", 쑤저우 사자림 진취관)
57. 블루 [청] 크릭 노래; 흐린 (실제) 고대 [녹색] 소나무. (조림디' 쑤저우 원림현판 커플 감상', 쑤저우 예원 방화재 제 1 석)
58. 과거와 같은 새로운 (섬세함), 유옥 (구불); 봄은 녹색이고, 옷은 낭비이다. (조림디 "쑤저우 원림현판 대련감상" "쑤저우 예원 오샹젤리제 대련") 위의 편찬에서 볼 때, 이런 대련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시품' 중 어떤 물건의 원구를 직접 잘라서 대련을 자연스럽게 형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 흐르는 물; 명월의 전신. " 사실, 우리가' 24 시품' 을 고찰할 때,' 유앵무새, 류타' 와 같은 아름다운 대련으로 직접 가져온 커플들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빈 수영장 흐름 봄, 고대 거울 사진 요정"; "백운초청, 새들이 서로 쫓아간다." "진리를 마시고 강하며, 속에 보존되어 있다." "강하면 고갈되고, 약하면 반복된다." "길이 멀어질수록 행동이 늦을수록 조용해진다." "마치 돌아가는 것 같고, 토비처럼 숨었다." "이상, 화령" 등.
두 번째는 다른 종류의' 시' 로 엮은 것이다. 예를 들면: "벽산인이 오고, 새들이 서로 쫓아간다 (야); 김병 주만 (미국), 기화 우두머리 (영). " 시에 () 와 채불천 () 이' 연련종화 ()' 에서 편찬한 시련은 이렇다.
셋째는' 시' 와 그의 책을 정련하여 교묘하게 연결하는 것이다. 대련의 몇 문장 중 한두 문장만' 시품' 에서 발췌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다른 책에서 편찬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전체 제작을 시적인 매력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흐르는 물 오늘, 명월의 전신' 은 때때로 서로 다른 대련에 박혀 있다: 위자구 중, 벽산만리; 흐르는 물이 오늘 명월의 전신이다.
하늘의 흰 구름, 가을바람이 손을 잡는다. 흐르는 물이 오늘 명월의 전신이다.
좋은 바람, 물 오늘; 휘영청 깨끗하여 옥처럼 밝고, 밝은 달의 전신이다.
랜신, 긴팔, 춤을 좋아합니다. 연총각은 명월의 전신이다.
숲 Qingming 조화, 파란색 단어 tongshun; 흐르는 물은 오늘, 대나무는 고대를 재배한다.
풍경은 아름답고, 오늘은 물이 흐르고 있다. 나는 슬림하고 수양성이 있어서 옛사람을 생각했다.
숲 Qingming 조화, 파란색 단어 tongshun; 흐르는 물은 오늘, 대나무는 고대를 재배한다. 우리는 당연히' 흐르는 물 오늘, 명월 전신' 과 같은 명문의 출처를 알고 있다. 또 "작은 창문이 얼마나 밝은지, 어디서나 찾을 수 있다. 산의 그림자가 공중에서 날고 있어 한눈에 볼 수 없다. 성어라서 다른 사람과 구별하기 쉽지 않아요. "온 땅이 다" 를 제외한 세 마디 모두 주로부터 편찬되었다.
이 대련들 중 한 가지 두드러진 현상은 육조의 24 편의 시문이 자주 함께 모이는 것이다. 다시 말해 청인은' 시품' 의 문장뿐만 아니라 육조의 문장도 즐겨 받는다. 수집한 육조 대련은 시의 맛과 비슷하다. 한편' 시' 는 6 조 냄새가 나는 것 같다. 그래서 청인이 계층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청대에 이르러 조증왕' 강남 조씨 대련 육조문집' 과 같은 6 조문까지 소장하고 있다.' 육조문 수집, 8 자 쌍, 쉬워, 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저속한 노동자들은 이것으로 자신의 무지를 숨길 수 있다. 이것은 또 다른 방법이다. 카오 (Cao) 라는 작은 정원이 있고, 나머지는 대련구름이다:' 낙엽 반 침대, 사방에 꽃; 사오마이 두 캔과 냉채 한 채. "Zhu 가족은 차오 차오 차오 브릿지에서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나는 여행을 가지 않았다. 장위경은 곰소부가 우서에게 선물을 달라고 꿈꿨다.' 그윽한 동굴은 구름을 포함하고, 깊은 시냇물은 푸르다. 덩굴이 길을 막고, 약한 버드나무가 낮은 사람. "이것은 6 조의 소부로, 자연히 6 조의 정취가 난다.
또 주인' 대련신어' 권 8' 고대 이야기집' 을 따면 송과 왕크정이 녹음된' 고금의 악부집' 은 모두' 시품' 에서 수집한 것이다. 기타, 예를 들면, "차 우유 향기, 와인 파도 범청색; 밤 밝은 달 구슬 맑은, 꽃 이슬 봄빛. 클릭합니다 \ "구름을 보고 초연하다; 맑은 바람이 물을 바라보고, 생각이 신이 있다면, "수목감운 구름, 자리를 따라 날아간다. 손에 매달리고, 바람은 품에 안긴다. " \ "말, 당신은 말할 수 있습니다; 수리 기간은 영원히 있고, 덕행은 헛되다. 수집한 문장 대상은 다르지만, 그들의 스타일은' 시품' 에서 수집한 것과 비슷하다.
이 커플들은 기본적으로 우아하고 럭셔리하며 담백한 이익 취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육조 이래 문인 사대부가 점차 길러 온 생활의 정취와 심미적 재미이다. 이런 흥미는 만당 시대의 휘영청, 사공도 등의 시 비평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만명 신운파 문인은 이런 재미의 전승자이자 전달체이다.
(저자 단위: 쑤저우 과학기술대학교 인문학원) 쓰기 역할' 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