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바둑의 세 단계는 무엇입니까?

바둑의 세 단계는 무엇입니까?

바둑의 세 단계는 무엇입니까? 어떤 바둑이든 일반적으로 세 단계로 나뉘는데, 오바둑도 예외가 아니다. 그것들은 시작, 중국, 잔상이다. 다만 다른 종류의 바둑은 이름이 다를 수 있다. 한번 봅시다!

(1) 시작

오자 바둑의 초기 단계를 시작 또는 배치라고 한다. 그것의 오프닝 단계는 매우 짧아서, 대략 십여 손이다. 이 단계의 투쟁에서 쌍방의 배치와 대응은 미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시작 단계의 정세, 주동과 수동적, 한 손과 중고의 우열은 왕왕 중국의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바둑은 아이를 먹지 않기 때문에, 요점을 차지하는 지능 운동이다. 조금 잘못 가면 후회하고, 상황은 종종 만회하기 어렵다. 따라서 출발과 개막에서 중국으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우리는 오프닝 태도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부 애호가들은 단지 고립적으로 서너 걸음으로 시작해서 장기의 미래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고려와 심도 있는 계산이 부족하다. 결국 그들은 곧 바둑이 없다고 느꼈고, 번거로움을 만나 완전히 감각으로 왔다갔다하기 시작했다. 이 바둑의 결과는 바로 운이 좋아서 완전히 신에게 배정된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바둑을 이길 수 있습니까? 다른 팬들은 재빨리 수동적으로 빠져들어 상대에게 끌려갔다. 설상가상으로, 몇 걸음 걷자마자 붙잡혀 가로막혀 처음부터 끝까지 변했다. 이 상황의 주된 원인은 시작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좋은 시작 작전 방안이 없기 때문이다.

둘째, 시작 이론을 깊이 연구하고, 오장기의 다양한 시작 패턴의 변화와 오수 관리의 선택에 익숙해야 한다. 하지만 반드시 네가 익숙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융통성 있게 이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바둑이 진정으로 향상되지 않을 것이다. 비록 많은 시작 구도는 필연적이거나 필연적인 변화이지만, 실전에서 사용해 본 사람은 거의 없지만, 바둑 기예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반드시 우리의 머리 속에 녹아들어야 진정한 고수가 될 수 있다. 단지 유행하는 변화의' 가짜 고수' 만 아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개구부에 관한 많은 이론들이 여전히 이해하고 파악하기가 어렵다. 여기서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기본적인 간단한 원칙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실전에서 자신의 경험을 쌓고, 자신의 인식을 풍요롭게 하고, 개방이론을 점진적으로 파악하고, 새로운 개방적 변화를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작은 두 사람의 대결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바둑은 1 ~ 5 에서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제한과 반제한의 지혜를 이용하여, 이동 과정에서 자신의 바둑에 대한 상대적 주동과 우세를 얻고, 상대방의 방어선을 무너뜨리고, 결국 자신을 의지하거나 상대방의 손을 잡고 승리를 거둔다. 전쟁처럼 쌍방이 모두 정세의 주도권을 쟁취하고 피동적인 지위에서 벗어나고 있다. 복잡한 바둑판에서는 인생처럼 주동적이고 수동적인 주요 갈등이 항상 바둑의 성패의 관건이다. 동시에 주도권을 쟁취하는 것은 시간의 길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부 플레이어는 시작은 쉽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지만 레이아웃은 엄격하지 않고 허점까지 있다. 오히려 처음부터 오랜 시간을 보낸 게이머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배치가 합리적이고 혁신이 있다. 그러나 반면에, 시작 단계가 너무 길면, 중국과 국면을 거꾸로 발휘하여 전체 게임을 더 빨리 할 수 있고, 후반에는 자세히 생각할 시간이 없어 실수와 패배가 생기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그래서 반드시 전체 바둑의 모든 단계의 시간을 잘 파악해야 한다. 또한 훈련 개막의 변화에 익숙하다면 경기 현장에서 생각하는 시간을 상대적으로 줄이고 경기 중간에 복잡한 변화를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쟁취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쿵푸는 바둑 밖에 있다' 는 데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쿵푸는 기예가 기예의 연구에 쓰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바둑을 많이 연습하고 음악을 많이 연주해야 한다는 뜻으로 실전 중, 특히 실전의 배치 단계에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 닥쳐도 자신이 과거에 연습했던 상황을 참고해 최적의 해결책을 찾으면 손해를 보기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부터 서로 다른 경기제, 경기 시간, 상대, 개막 사이의 관계를 따져 전체 경기를 파악하고 전체 경기를 조율해야 한다. 신과 세계 챔피언 오용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일본 체스 산어귀에 합리적인 심리전을 이용해 산어귀에 익숙한 변화를 유도하고 상대를 이기도록 유도했다. 그래서 바둑을 두는 것은 바둑의 힘겨루기일 뿐만 아니라 심리, 성격, 신체 등 종합적인 자질의 힘겨루기이기도 하다.

바둑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위험하다. 종종 하나의 실수여서, 전반 국면이 모두 졌다. 매 단계마다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조심하지 않으면 실패, 특히 시작 단계로 이어질 수 있다.

(2) 중앙국

시작 단계는 중요하지만 연구와 근거를 할 수 있는 많은 원리와 공식이 있다. 잔재는 종종 형세가 명랑하거나 승부가 이미 정해졌거나 상황이 비슷하다. 만약 쌍방이 모두 큰 잘못을 범하지 않는다면, 쌍방은 무승부로 끝날 것이다. 하지만 중판에서 양측은 접촉이 잦고, 변화는 종종 매우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넘치며, 플레이어가 재능을 가장 시전 할 수 있는 단계다. 과감한 공격이든 절묘한 대결이든 쌍방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심각한 시련이기 때문에 전체 바둑의 핵심이기도 하다. 모두들 실전은 이론이 아니라 주로 중국을 겨냥한 것이라고 말한다. 중판에는 기리와 일반 법칙이 있지만 공식은 거의 없다. 중국 수준을 높이려면 우선 중국의 기본 이론과 기교를 파악해야 하지만, 주로 자신의 독립 혁신 사유 능력에 의지하여 형세를 분석하고 정확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중판 바둑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주 손을 바꾸는데, 동급의 고수들은 왕왕 느린 바둑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미묘한 변화를 하여 많은 바둑 팬들에게 고전으로 떠받든다.

대부분의 경우, 오자 바둑의 중판 단계에서는 쌍방 모두 뚜렷한 우세를 가지고 있지 않고, 모두 바둑을 잘 두며, 바둑 스펙트럼을 축적함으로써 끊임없이 우세를 넓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이른바' 우세는 승리보다 탄생하지 않는다' (줄리안의 공식) 가 바로 이런 이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이기는 자리까지 내려가는 것이 아쉽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얻을 수 없는 우세를 헛되이 잃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그래서 일부 초심자들은 승부욕과 맹목적인 공격으로 바둑을 잃고 뒤뜰에 불이 나고 공방이 부적절하다. 기술적인 문제 외에도 강수에 직면하여 상대를 두려워하고 비정상을 발휘한다. 또는 약한 손을 마주하고, 상대를 경멸하고, 마음대로 바둑을 두거나, 실패를 초래하는 등 심리적 문제도 만만치 않다. 따라서 변태적인 심리는 기술의 발휘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좋은 심리는 자신의 수준의 발휘를 촉진할 수 있다. 우리는 강수의 마음가짐을 마주하는 것은 강수의 관심이 많고, 약한 손이 느긋해야 한다고 말한다. 강수가 이기는 것은 정상이지만, 지면 비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약한 손이 이기면 칭찬을 받고, 지면 모두 정상이라고 느낄 것이다. 따라서 어떤 기사와도 게임에서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긴장할 필요가 없다. 축구 경기의 페널티 킥처럼, 더 긴장된 선수는 골키퍼가 아니라 페널티 킥이다. 페널티 골키퍼가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정상이라고 느꼈다. 하지만 자유투 선수가 페널티 킥을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대체로 안 된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게다가, 또 축구팬들은 화해만 하고, 먼저 다투지 않고, 곳곳에서 양보하고, 주도권을 잃고, 바둑을 잃는 경우가 많다.

중간 게임점의 선택이 가장 어렵다고 말해야 한다. 처음에는 고정 참조물이 있는 것과는 달리, 끝 게임은 대부분 정산이다. 중국에서 쌍방은 종종 정세의 미래 변화를 알지 못하며, 각 지점의 계산으로만 미래의 발전을 평가할 수 있다. 1 차 경쟁은 중판에서 매우 복잡해졌다. 때때로 바둑 한 판에 몇 차례 손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공수나 수비로 전수할 수 있는 선택을 할 때는 신중해야 하며 경솔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실패하거나 승리의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이른바' 공방 전환, 신중변' ('손자병법' 에서 나온 것) 이라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공방 전환도 바둑의 바둑이다. 첫 번째 또는 마지막은 각 변화를 계산하는 첫 번째 고려 사항입니다. 한 걸음 앞서야 앞서서 더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선기를 가졌는데 어떤 점이 가장 좋은지 오판하면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 반대로, 더 좋은 점을 보게 된다 해도, 당신이 뒤에 있기 때문에, 당신은 그 좋은 점을 차지할 기회가 전혀 없다. 당신은 어쩔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먼저 경기를 하고 나서 점을 고르는 것이 중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다.

(3) 잔국

오자 바둑의 잔재는 왕왕 한쪽이 다른 쪽을 통제하고, 다른 쪽이 통제된다. 승리의 한 쪽으로서 상대방의 어떤 반격 의도도 없애고, 각종 공격 기술로 상대를 자신이 설계한 승리 상황에 끌어들이고, 상대방에게 숨 돌릴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한다. 열세 당사자로서 상대방의 모든 약점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어떤 공격도 억제하고 역전승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쌍살자, VCF, VCT, 추격 승리, 쌍방자, 반살 등. 플레이어가 잔판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술이다. 비록 시합에서 이기기는 어렵지만, 심지어 화해를 하기는 어렵지만, 선수들이 끈질기게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떤 기적도 가능하다.

사실 바둑의 각 단계의 기교는 모두 갈라진 것이 아니다. 숙달하고,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기초를 다지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진정한 바둑의 고수가 될 수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