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은 로코가 아이들이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보면서 얻은 영감을 묘사한다. 이 장면은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생각나게 한다: 신은 주사위를 던지지 않는다.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외롭고 우울했다. 아인슈타인은 유럽에서 미국 프린스턴 대학에 온 후 주류 물리학에서 벗어나 세상을 묘사하기 위해 더 보편적이고 단순한 일반 이론 틀인' 통일장론' 을 찾기 시작했지만, 사망할 때까지 그는 자신의 소원을 이루지 못했다. 양자세계를 발견했기 때문에, 이 세상은 일상적인 경험에 부합하는 이른바 뉴턴 세계로부터 분리되어 있으며, 그는' 세상의 만물에 적용되는 위대한 이론' 으로 일반 상대성 이론을 능가할 수 없다. 이러한 관점에서 IBM 에게 ThinkPad 를 Lenovo 에 판매하는 것은 합리적인 설명이다. 하드웨어에 속하는 PC ThinkPad 는 이미 뉴턴의 세계에 속하는 서스펜스가 없는 시장이고,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는 불확실성이 가득한' 양자 세계' 에 속한다. IBM 은 이 두 세계를 통일할 수 없기 때문에 PC ThinkPad 는 IBM 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결국 IBM 은 하드웨어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자 상거래로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해 PC 부서를 팔았다 (참고: 진짜 돈을 버는 것은 소프트웨어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가치는 E = MC 2). 교육부가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교육정보화는 급속히 발전하고 있지만 교육정보화 발전의 병목으로, 경박하고 가벼우며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지난 세기 말 광둥성 주강 삼각주 선진국 각급 학교는 이미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본적으로 1: 1 의 인간-기계 비율을 달성했다. "하드웨어가 완비된 후 교무 관리 지도자와 학교 선생님은 곧 교육 정보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학교 교육 및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기 위해 일부 회사와 끊임없이 접촉하고 있지만, 아직 그러한 회사를 찾지 못했다. " 모 학교의 정보 선생님은 학교용 제품이 지저분하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자원풀은 한 회사이고, 캠퍼스 네트워크 플랫폼은 또 다른 회사이다. 다른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의 호환성이 높지 않아 운영상의 번거로움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형성할 수 없어 학교 정보화의 진일보한 발전에 장애가 되었다. 한 선진국에 따르면 매년 교육정보화에 654 억 38+00 억원을 투입해 현대교육정보화 앱은 4000 만원 또는 5000 만원에 불과하다 (참고: 외국의 성숙국가 격차가 크며 정상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투자 비율은 654.38+0: 654.38+0). 교육 정보화에 대한 자금 투입은 고객 가치를 간과할 뿐만 아니라, 상업적 모델도 없이 자연의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육명언) 교육 정보화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앞으로 교육 정보화 소프트웨어의 개발은 서비스 지향적이고, 교육 정보화의 소프트웨어 응용은 더욱 지능화되고 상호 작용할 것이다. 지금은 교육정보화 발전의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만이 계속 발전하고 생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