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막부 풍운' 의 무진과 알렉추
무는 우리 성과 전국에서 보기 드문 소수민족 장서가였다. 또한 리장 470 년 22 대 무토스트 중 중국 문화를 가장 많이 배운 개명영어대사로 정치 경제 문화 도서 보존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나시족은 우리 성의 문화가 발달한 소수민족이 되었으며, 무는 일찍이 선조님의 학습을 중시하고 중화문화를 소개하고, 책을 읽고, 문화교육을 중시하는 풍조와 분리될 수 없었다. 명사 토스트전' 은 "운남 지방관은 사서, 의인, 리강무씨를 비롯한 사서를 모두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당시 리강목토스트는 중국 문화에 대한 학습과 수용이 첫손에 꼽혔다. 목토스트는' 대지물보',' 전세가 가장 멀다',' 부관제지방현' 으로 운남의 3 대 지방정권이라고 불린다. 청대 이후 한족 문화의 보급과 나시족 사회경제문화의 발전을 위한 조건도 마련했다. 나무가 통치하던 시절, 그의 많은 공적으로 인해 나시족 역사상 가장 강성한 시기가 되었으며, 현지인들에게도' 사탄 제버' (리강의 왕) 또는' 나무의 왕' 이라고 불렸다. 많은 사찰에서 모두 그의 이미지가 있고,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무씨 가문의 흥성은 우연이 아니다. 무전의 조상은 한시와 서예 문화를 배우는 것을 제창했다. 무는 어려서부터 책을 사랑했고, 고전 사서를 숙독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의지가 높고 멀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무가 세습 추장을 맡았을 때, 쓰촨 농촌의 원주민 수장은 목력의 새 달력을 가지고 수천 기병을 데리고 국경 마을을 침략하려고 했다. "어느 날 적들은 여러 세대의 손해를 볼 것이다." 쇼목증은이 진리를 잘 알고 있으며, 어린 시절에도 불구하고 그는 가족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직접 북을 치고, 석두 전진을 했다. "남편은 젊은이를 얕보아서는 안 된다." 모든 병사들이 젊은이를 보았다. 무토스트의 세력 범위가 점차 넓어지면서 외적은 더 이상 공격할 엄두가 나지 않고, 무전의 통치권은 더욱 공고히 되어, 무쩡이 일심전력으로 리장 지역의 사회, 경제, 문화,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길을 닦았다.
"일생의 의지는 높고, 공업은 성공한다" 며, 역사 경험을 총화하는 데 능하다. 그는 비통한 교훈에서 당나라 중앙정부가 남조가 토번과 저항하는 것을 지지하고 남조가 다른 칙령을 삼키는 것을 지지하여 결국 칙령이 실패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중앙정부에 의지하여 지지를 얻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신의 권력을 확대했다. 만리 46 년 (16 18), 침략적이고 우호적인 정책을 채택하여 요양에서 전쟁이 있을 때 법원에 650 위안을 적극적으로 기부하였다. 만력황제는 "외진 곳에 있는 리강대신이 도둑의 행동을 듣고 만 원을 배상하는 것을 도왔다" 고 기뻐했다. 그는 대중의 급한 일에 급급하여 즐거워할 수 있다. 그는 충고를 하기 위해 옷 세 벌을 추가해야 한다. " 만력 48 년, 북경군이 해방되기 전에 은 1.22 를 기부하여 말을 샀다. 만력황제는 충이라는 글자를 주었다. 천계 2 년 (1622) 또 은 1.2 만 2 천 2 천, 광산토산품, 10 가지 소홀했다. "하나는 하늘을 공경하고, 둘째는 사랑이고, 셋은 국민을 사랑하고, 넷은 현을 사용하고, 다섯은 명사' 에 따르면 무향명 조공달 18 회 이상. 무토스트는 또한 봉쇄, 북한, 조공, 사료 징발 등의 의무를 짊어지고 명나라가 난국을 평정하도록 적극적으로 도우며 군사력을 확충했다. 무씨 가문의 중앙왕조에 대한 애착과 지원으로 명나라는 나시족 무씨 가문을' 토번',' 편녕의 경지' 를 통제할 수 있는' 서북울타리' 로 보고 여러 차례 조정의 표창과 봉작을 받았는데, 그중에는 만력 34 년과 같은 28 회, 중헌의사에게 수여되었다. 천계 3 년 동안 종현 박사는 운남 공무대신의 우직을 수여받았다. 숭정 13 년, 좌측 부국장에게 쓰촨 부국장을 수여하다. 17 년, 진 () 집 태종사 () 는 정경 ()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바로 조정의 여러 차례 표창과 표창, 그리고 권력의 확대로 무정권이 더욱 강해지고, 세력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중앙왕조와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져 나시족의 발전과 선진 문화의 흡수를 위해 시간과 공간을 얻었다.
상술한 조건으로, 목증재임 내에서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쓰촨 남평, 미디안, 미석, 닝리, 목리, 티베트 염정 등에서 은광, 구리 광산, 금광, 철광, 염광을 개발하였다. 강바 장구는 수리 건설을 조직하여 벼를 도입하였다. 나무가 주조한 글자가 있는 은괴를 발행하다. 전임자의 기초에, 더 중대 한 건축 토목을, 확장 하 고, 무 yamen 를 건설 했다, 건설, Baisha dading 파빌리온, 킹 콩 사원 및 다른 건물의 건설, 사원 건설, 그는 qingzhuang 의 자 궁을 재건 하기 위하여 기증 했다, Lufeng dashi 다리, binchuan 5 홀 돌 다리, 티베트 yanjing 다리 등을 복구 하기 위하여 기증 했다. 10,000 년 동안 무는 65438+ 10 만 냥의 은을 기부하여 닭발산에 스탠사를 건설하고 영승, 빈천, 던천에 1 만 묘의 밭을 매입하여 닭발산에 기부하여 닭발산에 경경을 새기고 있다. 새로운 "운남 통지" 는 "산 중에서 공덕이 가장 무겁다" 고 말했다.
나시 지역은 남전 티베트족 문화와 북전 운남 대륙 문화의 교차점이다. 민족 전통문화를 중시하는 기초 위에서 무통치의 목적을 위해 무는' 겸수용' 의 종교정책을 채택하고, 리강지역에서' 풍속으로 다스리다' 와' 풍속으로 적당하다' 는 개명정책을 실시하여 선인의 방략을 이어받아 티베트족과 몽골족이 의심할 바 없는 장전 불교를 지원했다. 티베트구에 여러 라마묘를 건설하고 학경용화산 서산 송계 등지에 불사를 짓고 불경을 기증한다 (현재 학경현 도서관에는 장쑤 무가 새겨 학경불사에 기증한 불경 10 여종이 소장되어 있다).
무는 고전과 사서뿐만 아니라 문학적 수양도 잘 읽었다. 그는 나시족 가정에서도 중국 문화를 매우 중시하고 제창한다. 그는 Lijiang 에서 중국 문화를 가르치기 위해 Lijiang 에서 중국 학자를 고용하거나, 중국 문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받아들이도록 자녀를 보내 Lijiang Naxi 지역에서 선진 중국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강에 송옥서원' 과' 만권루' 를 건립해 각종 서적을 무료로 광범위하게 수집했다. 건륭' 리강부지' 에 따르면 "읽기 쉽고, 매우 인심을 얻고, 집에는 만권루가 있다" 고 한다. 나와 양신, 장한은 많은 노래를 불렀다. " 중국 문화를 더 잘 배우기 위해 무증화는 숙소 왼쪽에 3 층 토루를 짓고 일을 대가로 내지에서 대량의 책을 사서 3 층 안에 두었다.
"건물에는 수만 권의 송명 고서 선본이 있고, 군서도 준비할 수 있다." 명실상부한' 만권루' 가 되었고, 무는' 사책' 시를 가지고 있었다. 만권이 선반처럼 흐리고, 퀴노밀 소정이 구름으로 가득하다' 는' 만권루' 장서의 풍부함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이 잎이 무성한 만권루는 무씨 가문의 고전 전승, 과목 전수, 노래회 친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는 주요 장소와 문화적 즐거움이기도 하다. 현재 건물이 파괴되고 책도 잃어버렸지만, 여전히 산발적인 책들이 민간에 흩어져 있는데, 그 위에는' 만권루기'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무는 책을 수집하기 위해 자신의 장서루를 지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절에 전문적인 장경각도 지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청대 리강에는 많은 절이 있다. 이 절과 도관에는 모두 장경루가 있어 상당한 수의 경서를 소장하고 있다. 닭발산의 화엄사처럼 무전의 요구에 따라 명희종은 불경을 여기에 숨기고 이 사원을 주곽스탄사라고 명명했다. 영승영원사 칸농길 장경루도 상당한 수의 전적을 소장하고 있다. 천산해방사에서 은퇴하고 독서글쓰기에 전념하는 동안 무는' 자비황제 양자백' 한 권을 리메이크해 절에 보관했다. 이 성구들 중 일부는 아직도 리강현 도서관에 숨어 있다. 이 두루마리들은 지금까지도 보존되어 있으며, 무증과의 일생 동안 책을 사랑했으며, 일심으로 부처와 헤어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화문화 학습을 제창하면서 서적 전적을 보존하고 보급하기 위해 그는 만력 42 년 (16 14) 에 티베트족 스님을 리강에 초빙하여' 장전 불교 고전 대장경' 을 집필하며 9 년 동안 천계 3 년 (1614) 에 초빙했다. 이것은 장구 최초의 정식 감주르 각본으로 대소사의 진귀한 유물 중의 하나이다.
천계 4 년 (1624), 38 세의 무쩡이 성공해 은퇴하고 아들 무이에게 자리를 내주며 옥룡산 남지산산장에 조용히 살고 있다. 반평생을 신비하게 살고, 시를 쓰고, 글을 쓰고, 자녀를 교육한다. 무는' 일부에는 만권의 책이 있는데, 왜 남방 백성을 자랑하는가' 라는 정신으로 중원지구의 학자와 각계 인재들이 리강에 와서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본성과 중원지구의 저명한 학자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그는 연이어 서하객을 리강에 초대했지만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그와 친구를 사귀었다. 양승안, 장지춘, 동치창, 주연유, 장방기 등 유명한 시인과 서가와 서로 화목하게 노래한다. 이런 교제는 무건의 시야를 넓히고 문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는 천여 수의 시를 지어 각각' 운단묵',' 공청국집',' 소월당집',' 출산일집',' 산치집',' 광벽타시사본' 등 6 부문집에 수록됐다. "윈난남시", "운남시집", "운남시집", "운남시집", "운남시집", "운남총서" 와 같은 책들의 발췌가 있다. 서하객이 리강에 왔을 때, 무는 아들에게 국학을 가르쳐' 원문을 엿볼 수 있다' 고 가르쳤다. 무는 중원에서 국학 교사, 의사, 화가, 명대의 기, 화가 마효현, 명의양휘 등을 초청했을 뿐만 아니라 채굴기술자, 건축인재 등 유능한 장인을 고용하여 리강에 와서 리장 과학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무토스트가 한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소개와 제창으로 무씨 가문은 높은 문화적 소양과 조예를 지녔고, 무공 () 과 무 () 가 대표하는 명대 무토스트 작가들이 쏟아져 나와 나시 역사상 한문화가 작가 문학을 창조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 무공, 무쩡 외에도 무태, 고목, 무청 등은 모두 중국어로 시를 쓸 수 있고,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도 각각 선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