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맹호연 원문을 방문하다: 초산벽암, 한수벽양탕. 절묘한 이미지 형성, 몬테소리 문장. 오늘 나는 유산을 풍자하며 고향에 대한 사람들의 그리움을 생각했다. 맑은 바람은 뒤를 잇지 못하고, 석양은 하늘을 향양으로 비춘다. 남쪽으로 루문산을 보면 더 향기롭다. 옛것을 어디에 숨겼는지, 구름이 깊고 나무가 회색이다.
초산의 푸른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한수의 푸른 파도가 아득하다. 정교한 산천 풍경이 기상으로 뭉쳐 맹호연 수하의 문장 시와 시가 되었다. 오늘, 나는 맹호연의 전세시를 읊으며, 마치 그의 고향에 온 것 같다. 맑은 바람을 물려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고 석양의 양만 남았다. 사슴문산을 남쪽으로 바라보니 산속의 나무와 화초의 맑은 향기를 맡는 것 같다. 나는 그가 은거한 곳이 어디인지 모르지만, 그곳이 운무가 감돌고 나무가 창망하다는 것만 안다.
참고: 바위 바위 바위: 우뚝 솟은 외모. 탕탕: 위풍당당한 모습. 이미지: 이미지, 유형적인 것. 풍자적 유산: 맹호연이 전해 내려오는 영물시. 풍자: 중얼거리다. 사슴문산: 양양성 동남부, 맹호연은 일찍이 이곳에 은거했다. 아이: 나무가 우거져 있어요.
이 시는 정원 10 년 (기원 794 년) 에 지은 것으로, 정원년 동안 의부의 아버지가 상주 전용차 운전자로 백임했을 때 지은 것 같다. 시인이 이 시를 쓴 것은 이 우아한 선배인 도련에 대한 찬사와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