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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인사

사상가

공자 (기원전 5565438 년+기원전 0-479 년)

중니, 산둥 곡부인은 기원전 55 1 년 태어났다. 그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춘추 말기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의 조상은 원래 송나라의 귀족이었다. 나중에 정국의 격동으로 온 집안이 노로 이주하여 네 벽밖에 되지 않아 가산이 쇠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자의 세대가 되자 더욱 몰락했다. 공자는 젊었을 때 창고를 관리하고 소와 양을 돌보는 소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중년에 내란을 피하기 위해 그는 제나라로 도망쳐 높은 가신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루로 돌아와 고서를 정리하고 제자를 모집하고 유교 학파를 창립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법을 주관하는 관원으로 몇 달 동안 국가 정치에 참여했지만, 그의 벼슬길은 늘 만족스럽지 못했다. 오래지 않아 관직을 그만두고, * * * 나라들을 여행하고, 만년에 노로 돌아왔다. 그는 시, 책, 춘추 등 중요한 문헌을 정리하여 편집했다. 그의 생전의 많은 예리한 발언은 그가 죽은 후 제자들에 의해 편집되어 유가의 중요한 경전이 되었다.

공자는 춘추시대에 성장했는데, 이것은 노예 사회가 봉건 사회로 전환되는 사회 격변의 시기이다. 그는 서주의 제도를 찬양하고 서주의 사회물질적 질서 회복을 주장했다. 그는 종종 "나는 우울하다, 나는 주로부터" 라는 뜻으로 일단 권력을 잡으면 이 방향으로 노력하겠다. 그는 당시' 천하무도' 현상을 비판하고, 의식 회복을 요구했는데, 이는 당시 사회 발전의 대세에 맞지 않았지만 공자의 사상이 뒤처지고 퇴보한 것은 아니다. 그가 결코 잊지 않는' 의식' 이 완전히 구시대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중에는 그가 상상했던 많은 새로운 요소들 (예: 현자, 아인, 인인) 이 섞여 있다.

공자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공헌은 교육 방면에 있다. 그는 제자를 널리 모집하여 사적인 강의의 풍조를 개척했고,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교육 사업에 힘쓰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3 천 * * * 와 72 제자가 있으며, 각기 다른 제후국과 서로 다른 사회계층에서 정부 독점 교육의 국면을 타파하고 중국 고대의 우수한 문화를 널리 퍼뜨렸다고 한다. 그가 다년간의 교육 실천에서 쌓은 귀중한 경험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은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은 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옛것을 배우며", "사람을 지칠 줄 모른다", "재목으로 가르치다" 는 것은 거의 대대로 교육자들이 자신과 타인을 격려하는 모토가 되어 역대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황종희 (16 10- 1695)

황종희, 저장 여요인, 명청을 즈음한 사상가, 사학자. 그의 아버지 황준소는 위충현에게 모함을 당했고, 그는 유에게 경을 받는 것을 좋아했다. 19 세 상경소송, 철송곳으로 적을 때려죽이고' 복사' 멤버들을 이끌고 환관 권력과의 투쟁을 견지하며 여러 차례 살해됐다. 청병이 남하하자 그는 지원군을 모집하고,' 세충영' 을 설립하여 무장 저항을 하고, 노왕에 의해 좌측 부도검열 () 으로 임명되었다. 명성조가 죽은 후 은거로 글을 쓰며 청정 소집을 여러 차례 거절했다. 지식은 천문학, 산수, 음악, 고전, 역사를 모두 연구했으며, 역사 방면의 성과는 특히 크다. 명대 유학안은 저장동 역사 연구의 풍조를 열었다. 철학적으로, 그는 송유의' 기가 우선이다' 라는 학설을 반대하며,' 리' 는 실체가 아니라' 기' 의 질서와 질서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상상력을 측정하고, 본체를 구하고, 지식에만 모든 것을 양심으로 세워야 한다." 군주가 천하의 재물을 독점하는 범죄를 폭로하는 것은' 군주가 천하화근이다' 는 대담한 결론이다. 주요 저작은' 송원공안' 이다.

정치인

손권 (기원 182-252 년)

손권, 명중모, 삼국 때 오국의 개국자. 그는 부형의 기업을 계승하여 삼국 시대의 영웅이 되었다.

손권의 아버지 손견, 동한 말년 부춘인. 그는 원래 현소관리일 뿐이다. 황건봉기가 발발한 후 천여 명의 자급자족을 모아 사마의 다른 편으로 승진한 후 장사태녕에 있었다. 그는 일찍이 원술의 공고한 세력에 의지한 적이 있다. 192 년 유표와의 전투에서 화살에 맞아 죽었다. 손견의 장남 손책, 겨우 17 세, 손견의 기초 위에서 기원 200 년 강동을 점령하고 손책이 암살되고 동생 18 세의 손권이 강동의 새 주인이 되었다.

손권이 젊고 유망하다. 그는 모든 힘을 단결시키는 데 치중하여 곧 부하의 지지를 받아 장조, 주유, 노숙, 쳉 푸, 태사자 등 강동 명사들이' 그를 위해 사용' 하여 동오 정세를 안정시켰다. 2008 년 손권과 유비는 연합하여 적벽에서 패배하여 위 촉과의 결전을 벌였다. 2 19 에 있습니다.

손권은 뛰어난 리더십과 독특한 정치적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황제라고 불리기 전에 교주 광저우 등에 현을 설치하였다. 242 년, 해남도를 점령하고, 이곳에서 1 만 명을 파견하여 해협을 건너 대만성 섬에 도착하여 강남 지역을 기본적으로 통일하였다. 그는 강남 지역의 농업, 수공업, 상업, 항해사업이 크게 발전하여 중국 경제의 중심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게 하는 대규모 개간 조치를 실시했다. 손권 통치 기간 동안 오동은 시종 강대한 실력을 유지해 삼국 중 가장 길고 마지막 멸망의 정권이 되었다. 그는 유명한 정치가 조조와 함께 "아이는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라고 한탄했다.

황제

리연 (566-635 년)

서기 566 년에 이연은 북주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이 씨의 할아버지는 선비 인어대가 관중에 북주 정권을 세우는 것을 도왔다. 그가 죽은 후 이연은 당국공으로 추봉되었다. 젊었을 때 이연은 주도사, 군현, 중앙위의 관직을 맡았었다. 나중에 그는 양디에 의해 태원에 임명되어 관룡 귀족그룹의 지도자가 되었다.

수나라 말 농민 봉기가 발발한 후, 이연이 시세를 심사하여 오씨가 이미 농민 반항을 진압할 힘이 없는 것을 보고 수나라의 멸망은 이미 확정되었다. 그래서 그는 태원에서 군대를 이끌고 수나라에 대항했다. 그는 바강군 사미와 다른 몇 개의 중의군에 연락해서 신속하게 자신의 세력을 확대했다. 665,438+06,5438+0 년 6 월, 수나라 도성 장안을 점령하고 위수 유역을 장악했다. 그는 장안을 쳐놓은 후 서둘러 황제를 부르지 않고 13 세의 양디의 아들 유양을 태황으로 삼았다. 그는 여전히 상당한 실력을 가진 주력과의 작전을 교묘하게 피하고, 이런 무지한 신분으로 수와 의군의 힘을 모집하여 자신의 팀을 넓힐 수 있었다. 이렇게 6 18 까지 ,

송휘종 (1082- 1 135)

조, 명와인, 북송 황제, 아들, 철학자 때의 황제. 그는1100-1125 에서 재위했다. 채경, 동관 등은 국정을 주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부패가 횡행하여 세금이 과도하게 증가했다. 그는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양건화궁 등 궁전은 공묘대전을' 왕제' 로' 대성전' 으로 명명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는 또한 도교대건축가 루관을 믿고 도군제의 창시자라고 자칭하며 강남의 기이한 화이석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화석방' 을 소집하여 경성에 정원을 짓고' 건악'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계급 갈등이 격화되면서 하북성 산둥 강남 등지에서 농민 봉기가 발발했다. 선화 7 년 (1 125) 말,' 진' 에 있다. 나중에 5 개국 대지진으로 죽었다. 재임 당시 문관은' 선화서보',' 선화보',' 선화보' 등의 책을 편집했다. 서화, 관서는' 박금서' 라고 불리며 하늘의 꽃과 새를 그린다.

청관

해리 (15 14- 1587)

해리는 선처럼 부르고, 곽카이라고도 하며, 이름은 풍강이다. 15 14 광동성 해남 존산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네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서로 의지하며 감사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30 세에 푸젠연평부 남평현의 유회로 임명되었다. 나중에 연옥수가 남평에 왔을 때, 해리성은 무릎을 꿇는 것이 아니라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리는 그를 비난하는 동료들에게 "수재는 무릎을 꿇지 않고 허리를 굽혀 오랫동안 허리를 굽혀 인사한다" 며 강직한 인격을 보여 주었다.

1558 년, 해리가 저장순안 지사로 승진했다. 그는 임금을 인상하고, 토지 면적에 따라 세금을 균등하게 분배하고, 국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호강을 타격하고, 난민을 모집하고, 생산을 배치하고,' 가보법' 을 실시하여 일본군의 괴롭힘에 저항하여 국민의 지지를 받았다. 동시에, 해리는 청렴하고 청렴한 관원으로, 그의 의심과 억울함을 여러 차례 풀었다. 그는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심지어 절강을 인수했다.

1562 년, 미서가 가흥관으로 승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강서흥국현의 지경에 빠졌다. 그는 1 년 넘게 재직하여 농사, 군 복무, 민귀양 초청, 관리관 등에서 성적이 현저하다. 1564 까지 북경을 호부 운남사장으로 전임하다. 그는 가정 황제가 20 년 동안 국정을 무시하고 단구불 정제에 전념하는 것을 직접 목격하고 과감한 풍자를 썼다. 그래서 그는 황제를 화나게 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다행히 재상 서방 등은 그를 사선에서 구해낼 방법을 강구했다. 가정이 죽은 후 해리가 복직되어 1567 년에 대리사승으로 승진하고 난징 우동부로 후임했다. 유진도의 건의는 그의 벼슬길의 절정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호강퇴전을 명령하기 위해 구세주인 조카 서방을 벌하여 호강지주의 눈엣가시가 되었다. 그들은 조중권자와 결탁하여 해현서를 공격했고, 해리가 곧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10 여 년 동안 은거했다.

1585 년, 지신은 활발하고 활발하며, 나이가 고희를 넘은 해리가 남경도찰원 우사로 개임해 남경부 우시랑으로 임명되어 인사부 상서로 임명됐다. 해리가 그해 청렴청렴한 기풍을 바꾸지 않고, 금혁적폐의 공고를 발표하여 관리의 관리를 정비하여 민심의 방향을 반영하였다. 2 년 후, 해리가 재임 기간에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영구가 수로를 통해 남경에서 고향으로 운반되었을 때,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강 양안에 와서 장례식에 참석하여 해청 하늘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초점 (1922- 1964)

초점, 산둥 박인, 1962 하남 란코현 현위 서기. 당시 란코현의 홍수, 황사, 염분 피해가 가장 심했을 때, 식량 생산량은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그는 전 현 인민과 함께 란코의 빈곤을 바꾸기로 결심했다. 란코의 자연재해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그는 직접 팀을 이끌고 재해 지역을 시찰하여 직접 자료를 파악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암에 걸렸다는 것을 알았다.

문학가

탕현조 (1550- 16 16)

당나라 Xianzu, 단어 의미는 여전히 ​​장시 Linchuan 청원 사제 ruoshihairuo 사람들, 이름은 "어구 홀" 입니다. 그는 장 모집을 거절했고, 장은 이에 대해 만력11 년 (1593) 을 수재로 기록했다. 난징 태창사 의사, 예부 주임, 학사 신시행을 탄핵하는 편지를 쓰며 광둥 () 서문전사 () 를 비하한 뒤 저장 () 수창현 () 으로 바뀌었다. 그도 권세에 붙지 않아 명승고적 관원으로 의론됐고, 그는 재임도 하지 않았다. 스승은 태주 학파 나여방에서 이회 사상의 영향을 받아 스님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었다. 만년에 그는 부정적인 불교와 도교 사상을 발전시켰다. 희곡 방면에서 그는 고대인을 배우는 것에 반대하고, 규칙을 고수한다. 주요 작품은' 자소화기',' 자천기',' 심환기',' 모란정',' 코난기',' 한단기' 이다. 코난집',' 단기' 등 작품에서 꿈과 같은 부정적인 사상에 대해 이런 표현을 하고 있다.

풍몽용 (1574- 1646)

풍몽룡, 명대 문학가, 연극가, 글자는 유유하며 용의 아들이 아니라 주인이다. 그는 일찍이 수수 현이었다. 청병이 강을 건널 때 반청 활동에 참가하여 고향에서 죽었다. 그의 사상은 시민 의식의 경미한 영향을 받았지만, 기본 방면은 여전히 지주 계급의 범주에 속한다. 소설, 희곡, 대중문학을 중시하다. 소수의 입선 작품은 무질서한 어떤 방면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여씨 명언',' 사정',' 흥언' 등의 책이 있어' 삼언' 이라고 불린다. 또한 그는' 귀신닭과 산가',' 무대 아래 산곡집',' 고금담록' 등을 집필했다. , 그리고 소설 "Pingyao 전설" 과 "new guozhi" 를 다시 썼다.

정진듀오 (1898- 1958)

정진호, 현대작가, 저명한 학자, 필명 서진, 곽원신 등. , 절강 yongjia 에서 태어났다. 오사운동이 발발했을 때 그는 베이징 철도관리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학생 대표로서 반제반봉건투쟁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추백과 함께' 신사사' 잡지를 공동 창립하고 있다. 그는' 문학연구회' 의 발기인 중 한 명으로' 문학순간지',' 소설 월보' 등의 간행물을 편집한 적이 있다. 그는' 설항파' 와' 원앙 나비파' 와 단호한 투쟁을 벌였다. 오사운동 후 그는 마오 방패와' 공리일보' 를 창설하고 호유와 함께' 상하이 작가협회' 를 조직하여 당시의 정치투쟁에 참여했다. 그는 1927 부터 1929 까지 파리에 살고 있다. 귀국 후 상무인서관에서 일한 적이 있다. 193 1 년 연경대, 제남대학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고,' 세계도서관' 을 편집한 적이 있다. 항일전쟁 때 그는, 주, 허광평 등의 조직과' 복사' 를 통해' 노신전집',' 연공 (천) 당사' 와' 레닌선집' 을 출판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그는 국민당 반동파의 박해에도 불구하고' 민주주간지' 를 창설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그는 제 1 회 및 제 2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또 다른 과학원문학연구소 소장과 문화부 차관을 맡고 있다. 1958 년 6 월, 그는 중국 문화대표단을 거느리고 출국 방문을 하다가 비행기 사고로 불행히 세상을 떠났다. 주요 저작은' 소방대원의 체포',' 역사소설집',' 문학대강',' 중국그림책 도감사',' 중국 통속문학사',' 중국문학작품선',' 러시아 문학간사' 등이다. 문학 번역이 비교적 많은데,' 정진탁문집' 은 1959 에 출판되었다.

농민 지도자

홍수전 (18 14- 1864)

홍수전, 광둥 화현 루관촌인,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7 살에 입학했고, 65,438+06 세에 빈곤으로 학교를 잃었다. 65,438+08 세, 마을에서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그는 네 번이나 광주에 가서 과학사 시험을 보았지만, 모두 수재에 합격하지 못했다. 65 세에 광저우 시험을 보러 갔을 때, 438+0836 에 그는 시험에 참가했다.

1843 년 봄 홍수전은' 인간 좋은 말' 을 열심히 연구하고 기독교의 교리를 믿으며 하느님을 숭배하는 종교를 창설했다. 그런 다음' 일신신' 에 따라 홍수전이 모든 우상을 숭배하는 종교를 금지하고, 풍운산과 함께 공자패를 마을 학교에서 옮기면, 그들도 가르치는 직업을 잃게 된다.

1844 년, 홍수전, 풍운산에 광서귀현에 가서 구촌선전을 가르쳤습니다. 10 년, 홍수전은 화현으로 돌아가 홍보교안을 창작했고, 1846 년에는' 백정가',' 원도 구세가',' 원도 각성훈령' 을 차례로 썼다. 그는 기독교와 유가 사상을 융합하여, 세상에 하느님을 숭배하도록 설득하고, 정직을 배우고, 망상을 참고하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공정하고 정직한 사회 이상을 실현하도록 설득했다.

1847 년 7 월 광시자징산, 풍운산설기구로 돌아가 신을 숭배하다. 10 년 6 월, 그는 풍운산과 함께 향주 왕건묘에 가서 지주 숭배 왕간 왕간 왕간 왕거 10 대 죄상을 선포하고 분노하며 죽봉을 들어 신상을 파괴하려고 했다. 이 행동은 바우 히 니아 산 지역 전체를 흔들었다. 그 후로 홍수는 명성을 얻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하느님에 대한 숭배에 가담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홍수전과 풍운산은 비밀리에 봉기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1848 년 홍수전서' 전도석각훈' 은 청조를 전복하겠다고 밝혔다.

1850 년 7 월 홍수전은 6 월 4 일 현지 모든 교민들에게 김전촌' 단체영', 185 1, 1 을 호소하는 총동원령을 내렸다 65438 년 2 월, 그는 안안에서 법령을 발표하고 관원 제도를 늘렸다. 이듬해 봄에 그는 태평군의 군법으로' 태평규칙' 을 공포했다. 1853 년 3 월, 홍수는 모두 남경에 들어가 남경을 천경으로, 태평천국의 수도로 바꾸었다. 수도 천진을 정한 후 그와 양의 지도하에 태평군은 북벌 서정 동정을 진행했다. 천진에서 왕들은 건물과 궁전 홍을 지었다. 1856 년, 어쩔 수 없이 양' 만세' 를 세우고 태평천국 지도부 내부에서 투쟁이 일어났다. 그는 자신의 측근을 중용하여 큰형과 둘째 형을 왕으로 삼기 시작했다. 나중에 형세가 악화되면서 홍수전은 종교 미신에 깊이 빠져 혁명을 구할 수 없었다. 1864 년 6 월 3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애국화교

진가경 (1874- 196 1 년)

진가경, 푸젠동안인, 초창기에는 아버지를 따라 싱가포르에서 장사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고무업에 종사했다. 19 10 년 봄 입단, 신해혁명 시절 푸젠 보안회의 의장을 맡다. 자금을 모아 푸젠 혁명당과 손중산의 혁명 활동을 지지하고, 공상기업을 경영하는 동시에 문화교육사업에도 열심이다. 19 13 부터 집미, 샤먼, 민남, 싱가포르 등지에서 여러 학교를 설립하고 후원했습니다. 1924 년' 남양상보' 를 창설하여 해외 중국인들이 항일운동에 가입하도록 독려했다. 9 월 18 일 사건이 발발한 후, 첸은 싱가포르 화교대회에 전보를 보내 화교가 항일애국운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첸은 동남아시아 각지의 화교들을 소집하여 싱가포르에서 대표대회를 열고, 참가대표 168 명을 소집하여' 남양화교 구제조국난민협회' 를 정식으로 설립하여 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이 협회는 남양 각지에 85 개 지부가 있고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여러 방면에서 항일전쟁을 지지한다. 항전 이후 동남아 각지의 화교들은 매달 평균 2500 만원을 중국에 송금했다. 기부자 외에 협회는 3200 여 명의 자동차 운전자와 정비사를 모집하여 귀국하여 운송 업무에 참여했다. 장개석 항일을 촉구하기 위해 그는 10 월 27 일 동남아 화교를 대표하여 장개석, 1938: "항일, 우리 회사 지원, 중도타협, 즉 자살을 계획했다. 진회 () 가 장조 () 역을 연기하다. 1940 귀국하여 충칭, 연안 등을 시찰한 결과 국민당이 반드시 패하고 연안 * * * 산당이 반드시 이긴다는 결론을 내렸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그는 남양화교에게 중국의 평화민주운동에 가입하여 장개석 독재통치에 반대할 것을 호소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직전에 그는 조국으로 돌아가 신중국 건설에 참가했다. 196 1 병환은 베이징에서 중국 전국귀국화교연합회 의장,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2, 3 회 부주석을 역임했다.

혁명적인

주드 (1886- 1976)

주드, 쓰촨 의롱인 1909 가 운남사관학교에 입단해 입단했다. 신해혁명, 보가국전쟁, 호법전쟁에 참가한 적이 있으며, 역대 소대장, 단장, 소장, 여장을 역임했습니다. 10 월 혁명 이후 점차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받아들였다. 1922 년, 그는 관직을 버리고 출국하여 혁명의 진리를 찾았다. 같은 해 1 1, 베를린 중국 * * 산당에 가입했다. 1925 년 소련 동방대학에 입학해 군사를 공부하고 이듬해 5 월 귀국해 북벌에 참가했다. 1927 년 초 강서남창에 장교교육단을 창설했다. 같은 해 8 월 1 은 남창 봉기를 이끌고 봉기군 제 9 군 부군장을 역임했다. 봉기군이 좌절을 당한 후, 그와 진의는 여부를 거느리고 쇼난으로 전전하여 쇼난 봉기를 일으켰다. 1928 년 4 월, 봉기군을 이끌고 정강산에 올라가 마오쩌둥과 합류하여 중국 공농홍군 제 4 군을 구성하여 군장을 맡다. 1930 부터 홍일군단 단장, 홍군 총사령관, 중국 공농홍군 총사령관, 중국 소비에트 중앙혁명 군사위원회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중공제 6 회 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어 중앙소구에서 마오쩌둥과 함께 홍군을 지휘하여 제 1, 2, 3 회 반반반포위 승리를 거두고 주은래와 함께 홍군을 지휘했다. 6 회 5 중 전회 1934 부터 그는 중앙위원,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같은 해 5438 년 6 월+10 월 2 만 5 천리 장정에 참가했다. 장정 도중에 우리는 장 () 의 분열주의와 단호한 투쟁을 벌였다. 1937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팔로군 총사령관을 맡다. 1945 년 4 월 생산자당 제 7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해방구 전장에서' 군사 보고를 했다. 해방전쟁 때 그는 중국 인민 해방군 총사령관을 맡고 마오쩌둥과 함께 신민주주의 혁명의 위대한 승리를 지휘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앙인민정부 부주석으로 당선되어 중앙인민정부 군사위원회 부주석을 맡고 있다. 1954 년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으로 선출되어 국무원 부주석을 맡다. KLOC-0/959 부터 NPC 시 2, 3, 4 대 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제 8 회 중공중앙정치국 위원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제 10 회 정치국 상임위 1976 년 7 월 6 일 사망했다.

펭 (1989- 1974)

펑, 호남담인, 19 16 년 호남군 입대, 1922 년 우강당 군 장교 입입. 1926 북벌에 참가했습니다. 대혁명이 실패한 후 그는 새 군벌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1928 년 4 월 * * * 산당에 가입했다. 같은 해 7 월, 평강 봉기에서 벗어나 홍오군을 설립하고, 13 사단 사단장, 군장을 맡고, 호후강유격전쟁을 견지하고, 호후간혁명 근거지를 개척하였다. 165438+ 10 월, 홍오군 주력을 이끌고 정강산 투쟁을 견지하다. 1930 년 6 월 이후 임홍삼군단 총사령관, 전위 서기, 부중앙군사위원회 주석, 반포위와 2 만 5 천리 장정에 참가했다. 장정 후기, 섬서성 간지대 사령관을 임임하다. 산북에 도착한 후 홍군 전적 총사령관을 임임하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팔로군 부총사령관, 1940 지휘백단대전, 1945 중국 7 대 후임 중앙군사위 참모장. 해방전쟁 시기에 중국 인민 해방군 부사령원, 서북야전군 사령관, 제 1 야전군 사령관을 임임하였다. 그는 또한 서북중앙위원회 제 1 서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부주석, 중앙인민정부 군사위원회 부주석, 국방위원회 부주석, 국무원 부총리 겸 국방장관이다. 1959 년 여산회의에서 오비판을 받았고, 1965 년 3 선 건설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중앙 제 6 회, 제 7 회, 제 8 회 중앙위원이다.

주은래 (1898- 1976)

주은래, 본명 샹우는 날기, 오호, 사오산, 관승이라는 이름으로 날았다. 그의 본적은 절강 사오싱이다. 1898, 장쑤 회안 사람. 천진 난카이 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19 13. 19 17 년, 그는' 중국의 고집이 센 부상' 이라는 이름으로 동양의 부산에 갔다.

1924 년 8 월 주은래가 귀국하여 대혁명에 참가하여 양광구위 의장, 황보사관학교 정치부 주임, 국민혁명군 제 1 군 정치부 주임을 선임하였다. 광저우 군정부가 상단 반란을 평정하거나 진형명 토벌 등 중대한 사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1926 년 상해에 가서 중앙군사위 서기, 저장지위 서기를 맡다. 상하이 노동자들의 세 번째 무장 봉기를 직접 이끌고 북벌에 적극 협조하였다. 1927 년 8 월 국민당 변변 혁명을 이끌고 중국과 외국의' 남창 봉기' 를 놀라게 한 것은 인민군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1928- 193 1 년, 주은래 대표 중공중앙이 상해에서 지하작업을 계속하다. 193 1 이후 중앙 근거지에 입성해 소구 중앙국 서기, 홍군정위, 부중앙군사위원회 의장을 역임했다. 그는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홍군을 이끌고 테러와의 전쟁을 이루었다. 1936 년 다방면으로 뛰어다니며' Xi 안 사건' 의 평화해결을 찾아 국가와 국가의 두 번째 연합에 직접적으로 기여했다. * * * 항일.

항일전쟁 당시 주은래는 국민정부군사위원회 정치부 부주임으로 우한 충칭에 주둔해 광범위한 애국민주전선을 세우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마오쩌둥과의 충칭 협상에 참가하여 충칭과 남경에 남아 장건국에 반대하는 제 2 전장을 열었다. 1946 년 연안으로 돌아와 마오쩌둥 주드와 대해방전쟁을 이끌고 신중국의 건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해방 후 주은래는 줄곧 중화인민공화국의 총리를 맡고 외교부장을 겸임하였다. 그는 중국 인민의 혁명과 건설에 힘입어 높은 국제적 명성을 얻었다. 1976 년 10 월 8 일 사망했다.

과학자

화 (19 10- 1985)

화, 중국의 유명한 수학자, 장쑤 금단인. 1924 중학교 졸업 후 수학과 외국어를 열심히 공부했다. 1930 년 수가국화의 대수학 5 차 방정식이 성립되지 않은 이유를 발표했다. 수학자 웅경래가 발견한 뒤 그를 청화대학교에 초청해 교편을 잡았다. 1936 기간 동안 그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을 방문하여 국립서남연합대 교수로 귀국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누적 소수론' 을 집필하고 행렬 기하학과 다복성 이론을 연구했다. 1946 은 미국 프린스턴 고등연구원의 초청으로 미국에 가서 연구와 교학을 하고 2 년 후 일리노이 대학에 종신교수로 초빙됐다. 1950 65438+ 10 월 27 일 미국에서 귀국하고, 3 월 16 이 베이징에 도착하여 칭화대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우월한 조건을 포기하고 조국 건설에 투신하여 당시 해외 학자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신중국이 성립된 후 처음으로 귀국한 세계 유명 학자이다. 그의 작품은 많아서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의' 전형적 도메인의 다변 함수' 의 전형적 군론, 행렬 기하학 등 여러 방면의 연구의 창시자이자 개척자는 기초 이론 연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수학의 응용과 보급도 매우 중시했다. 이 분야에서의 그의 업무는 총체적 계획, 최적화, 수학 귀납법, 최적화를 포함한다. 칭화대 수학과 학과장, 중국과학원사, 수학연구소 소장, 부총장, 중국과학기술대학 부총장, 중국수학학회 이사장, 중국과학기술협회 부의장, 국가학위위원회 위원, NLD 중앙상임위원회, 중국정협 부주석, 전국학위위원회 위원, NLD 중앙상임위원회, 전국정협 부주석,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그는 미국 국립과학원 외국인 원사, 제 3 세계과학원 원사, 독일 연방공화국 바이에른 과학원 원사이기도 하다. 6 월 19856 일 일본에서 강의에 초청됐고, 6 월 12 일 갑자기 심장병으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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