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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한 "도" 는 무엇입니까?

도는 공자가 말한 것이 아니라 노인이 말한 것이다. 만물이 운행하는 궤적이나 궤적, 사물이 움직이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만물은 사물 자체가 아니다. 해와 달이 자명하다. 별이 스스로 서열을 정하고, 동물이 스스로 만들고, 바람이 불고, 물이 흐르고, 식물이 자식하고, 숨을 쉬지 않고, 심장이 뛰지 않는 등.

모든 것이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예외 없이 무언가를 따르고 있다. 그것은 변화의 근원, 불후의 것, 무형의 것, 비상, 시작도 끝도 없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크고 작지 않고, 시간에 따라 변하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무명이었는데,' 노자' 는' 도' 라는 강한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터 채널의 확장은 노인이 쓴' 도덕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도는 도가 될 수 있고, 비범할 수 있고, 그 이름은 이름이 될 수 있고, 비범할 수 있다" 며, "사물은 혼생적이고, 자연적으로 태어난다" 는 설명도 있다. 독립은 변하지 않고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나는 그것의 이름을 모른다, 그것은 강력한 이름이다. "

성경을 번역할 때도 이 단어를 빌려 "태초에 도리가 있고, 도가 신과 함께 있다" 고 말하는데, 도가 신이다. 애초에 도는 시간과 세계가 있기 전에 존재했고, 도는 영원했다.

"도도, 비상도" 의 "비상도" 는 영원하지 않다.

세 가지 이해가 있습니다.

(1) 성인의 길은 갈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유일한 길은 아니다. 진정한 공명은 추구할 수 있지만 일반인이 항상 추구해 온 공명은 아니다.

(2) 길은 말할 수 있지만 영원한 길은 아니다. 만물은 모두 이름을 지을 수 있지만 만물의 영원한 이름은 아니다.

(3) 도 자체도 일정한' 도' 를 따르지만, 이' 도' 는 평소 관찰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도가 아니다. 이' 도' 는 확실히 존재하지만, 도의 기존 차원으로 해석할 수는 없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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