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 사회에서 산 사람이 희생을 바치는 것은 매우 잔혹한 제도이다. 어떤 사람들은 생매장되고, 어떤 사람들은 살해되거나 자살하고, 그들과 함께 매장된다. 중국의 순도제도는 고고학적 발견에 있어서 가장 먼저 은상시대에 시작되었다.
상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다른 세상에서 산다고 생각하는데, 무덤은 무덤 주인이 다른 세계에 있는 거처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은' 죽음도 살아 있고 죽음도 살아 있다' 는 예제에 따라 진행된다. 노예주 귀족이 죽은 후, 모두 노예로 자신이 죽은 후의 노예를 위해 순난하였다. 하남 안양에서 발굴된 노예주 무덤에서는 보통 몇 명 혹은 수십 명이 죽고, 어떤 큰 무덤에서는 이삼백 명이 죽는다. 그들 중 일부는 무사 노예이고, 그들의 뼈대 옆에는 칼이 있다. 어떤 뼈대 옆에는 차마가 있고, 차를 몰는 노예이다. 어떤 골격에는 개 뼈가 있고, 개의 노예이다. 어떤 뼈대 옆에는 두개골이 없고, 두개골은 반대편에 있다. 그들은 살해되고 희생된 노예이다. 어떤 뼈대의 수골은 등 뒤에 묶여 뚜렷한 발버둥치는 흔적이 있다. 그들은 생매장된 노예이다.
상대 이후 주, 춘추, 전국, 진나라는 모두 순교하는 풍습이 있다. 모질의 날 매장' 편은 이렇게 말한다. "제살순은 수백 명, 과부는 수십 명이다. 장군과 의사가 수십 명의 열사를 죽였는데, 손꼽아 헤아릴 수 있다. 묵자는 춘추전국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서경 잡기" 는 "그윽한 왕의 묘는 매우 높고 견고하여 문을 열자마자 모두 석분필이다. 만약 당신이 장옥을 제거한다면, 당신은 운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1 피트 깊이입니다. 당신이 100 개 이상의 시체를 볼 때, 그들은 불멸의 존재이다. 유일한 남자, 나머지는 모두 여자이거나, 앉거나 누워 있고, 서서, 각종 옷을 입고, 낯선 사람이 아니다. "유일한 남자는 왕이어야 하고, 100 여 명의 여자는 매장된 궁녀와 후궁이어야 한다.
진나라는 진무공에서 산 사람을 매장하기 시작했다.' 사기 진본기' 는 "무공이 죽고 양용이 묻혔다" 고 말했다. 처음에는 사람이 죽고 육십육명이 죽었다. 진 mugong 의 죽음 후, 순교자 수도 더 많습니다. "사기 진본기" 에 따르면, "39 년, 묘 () 가 죽고, 옹에 묻히고, 죽은 자는 177 명이다. 진 () 의 신하와 유 () 의 세 이름, 즉, 종 () 과 젠 () 도 연이어 죽었다. 진 사람들은' 황새' 시로 애도했다. 산시봉상이 진경공 묘를 발굴해 순난한 노예가 100 여 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진 () 은 기원전 384 년에 인순제도를 폐지했고,' 사기 진본기 ()' 는 "서기년 제사 () 는 사망에 그쳤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진시황이 죽은 후, 이를 위해 죽은 사람의 수가 매우 많아, 역사는 보기 드물다. 진시황이 37 년 동안 죽었을 때 진 2 세는 "선제 후궁이 아들을 낳지 않으면 남아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를 강제로 죽게 한다" 는 칙령을 내렸다. \ "하렘에 아들이 없는 사람은 모두 순교하기 때문에 죽은 사람이 많다.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진본기" 도 "장사할 때, 장인이 탈 때, (노예를 가리킴) 아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큰일이 지나자, 문을 닫고 밖에서 추앙하는 사람들, 장인을 닫은 사람들은 재기하지 못했다. "이 장인들이 묘혈 속의 비밀을 누설할까 봐 그들은 사형당했다. 진시황묘의 열사는 수만 명으로 추산된다.
한당 제왕릉의 중요한 특징은 사람과 합장하는 것이 아니라, 장례제, 즉 황친귀족이 죽은 후 인근 제왕릉과 합장하게 하는 것이다.
송대 이래 거란, 여진, 몽골, 만주족 등 변방 민족이 잇달아 중원에 들어왔고, 모두 순인의 전통이 있어 순인이 중원에서 다시 살아나게 했다. 어종 순난은 명청에서 시작된다. 아청 조익' 22 사주' 는 "태조 붕괴시 환관이 망하고 문건 영락이 창건할 때 잇따라 우대한다" 고 말했다. 장봉, 항력, 조복, 장필, 왕빈이 수천 명의 금의위를 물려받은 것처럼,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천천천녀가' 라고 부르며, 조상은 너그러웠다. 명나라의 창시자 주디가 세상을 떠났다. 당시 사망한 사람은 30 여 명이었다. 이조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가 무너질 때 30 여 명이 죽었다. 죽던 날, 모든 병사들이 법정에서 월급을 받았고, 모두 로비로 끌려가 울며 흔들리는 묘정으로 끌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로비에는 큰 침대와 작은 침대가 놓여 있어서, 그들이 위에 서서 밧줄로 둘러서 머리를 뻗을 수 있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자러 갔고 모두 죽었습니다. 클릭합니다 당현종이 죽었을 때, 죽은 사람은 열 명의 첩이 있었다. 당시 한 궁녀가 아이국이라는 이름으로 입궁한 지 한 달도 안 되었다. 현종이 죽다. 그녀가 순교자 명단에 올랐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사람이었고, 절명독사에 관한 시를 썼다.
단점에는 몇 가지가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인생은 꿈처럼, 죽음도 느낄 수 있다.
잃어버린 프로 반환 Xi, 불명예 효도;
상심은 슬퍼할 수 없고, 애통해할 수 있다.
명대, 주왕유조는 조림을 당하고, 명영종은 그에게 "왕재일, 죽은 후에는 최대한 검소하고, 아내는 아래에 있으니 죽을 필요가 없다" 고 지시했다. 애석하게도 영종의 지시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공비, 부인석, 유클리드, 진, 장, 한, 이 등 7 명은 이미 고인에서 장례를 치렀다. 명영종은 인순에 반대한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인간에게 순교당할 수 없다. 이 일은 스스로 단절되었다. 동시에 작위를 순난한 궁인에게 주었다. 그의 책은 이렇게 말한다. "나는 의리에 힘쓰고 있으니, 용으로 나의 별명을 추천하여 경의를 표해야 한다. 영종이 주왕주를 위해 돈에서 죽은 후궁에게 준 봉호는' 정열' 이고, 아내의 봉호는' 정순' 으로 충성심, 강인함, 순종의 미덕을 표창한다. 영종부터 명나라에는 인제가 없었다.
2 중국의 순교제도
"중국 고대 순교시험" 은 "청조의 선조들은 후궁 30 명을 순명하였다" 고 말했다. 실제로 청나라가 딩기원 중원에 들어가기 전부터 순난의 사례가 있었다. 누르하치가 죽은 후 피다 (도르곤의 어머니) 와 에르숙비와 합장했다. 왕선겸의' 순치동화록' 은 "천명 11 년 8 월, 강욱이 무너지지 않았다. 하나는 효황후가 무너진 후, 무라 국벨러의 아내를 대첩으로 만들었다. 19 1 1 년 아침, 귀비가 순국했습니다. 그녀는 서른 살 때 겨우 7 살이었기 때문에 동시에 죽었다. 두 첩이 모두 희생되었다. " 담잠의' 북투어' 는 "소릉 () 이 죽고 이야기가 묻힌다" 고 말했다. 섭정왕의 어머니는 원하지 않을 것이다. 종실 대신은 스스로 자살하라고 명령했다. 기록을 수정한 후, 린강 슈윤: 자발적인 사망. 클릭합니다 피다의 순교는 강요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Tiancong 3 년 8 월, "tiancong 동화록" 은 죽음을 탈출 하려고 예정된 노예를 기록: "겸손, 예하빙이 다섯 발톱 사슴 도시 에 큰 공을 세우기 때문에, 왕조 는 장관 으로 임명, 그를 총애하는 유일한, 열심히 순교했다. 태조 붕괴 후, 죽지 않고 장례를 무시하고, 또 한 번 도망가고 싶어 죽임을 당했다. \ "라고
순치동화록' 에 따르면 청태종 황태극이 죽은 후 남노와 합장했다.' 숭덕은 8 년 8 월, 태종문은 천객이다. 장정 던달리와 안달리가 기꺼이 죽을 때. 던달리 만주족, 젊은 당태종 ... 당태종의 객용 황후, 돈달리드 천독후함, 청춘이 영원히 주둔하고 떠나기 싫어서 죽었다. 청나라의 벨러 왕은 매우 정직하다. 그는 너를 잊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경에게 충분한 충성심을 주어 그의 후손들이 결코 부역과 중형을 강요당하지 않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면은 사면하고, 사면해서는 안 되는 것은 줄여야 하고, 관직은 세습해야 한다. 안달리, 토착 엽혁인은 돌아온 후 시황제에 의해 애석하게 길러졌다. 그는 관직을 얻어 순교를 요구했다. 벨러 왕도 의리가 있어 티셔츠 한 벌과 아보카도 장정의 선물을 주었다. 그의 자손은 세습이다. 그는 던다리처럼 살인죄에서 면제되었다. 설립, andariyu 라고 합니다. \ "라고
청나라의 시조 복림정 중원 이후 황실 귀족들은 여전히 인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순치동' 은 순치 6 년 3 월 정추를 기록하고, 예친왕이 많이 죽은 뒤 복진 순난사건은 두 가지다. "섭정왕은 거용관에서 공부하고, 수크사하 등은 부인덕유 친왕으로부터 많은 부탁을 받았고, 왕은 울음을 맞이했다. 황혼 무렵, 나는 수도에서 나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덕유 이복진 태자는 순난을 요청했고, 섭정왕은 거듭 위로해 도움을 요청했고, 그래서 승낙했다. \ "라고
섭정왕 도르곤이 죽었을 때,' 순치동화록' 은 이렇게 기록하였다. "순치 8 년 2 월, 수크사하, 전다이, 목길렌이 먼저 사냥장에서 가을을 보고하고, 우르쿠니가 묻힐 때, 호로시, 보혜, 소백, 전다이는 담잠의' 북유 희우' 에도 부정 왕 길얼랑신이 순치 12 년 5 월 승사하고 첩과 합장한 이야기가 있다.' 신묘는 일본 부정의 앞잡이로 다섯 명이 죽었다. \ "라고
사서에도 청나라 조상이 죽은 후 사람들이 순교한 것에 관한 두 가지 기록이 있다. 왕선겸의' 강희동화록' 은 "순치 18 년 2 월, 인신은 예부에 말했다." 동오씨 공주는 부드러움을 지녔지만, 황제는 손님을 대접할 때 깊은 고마움을 품고 애통해했다. 그래서 죽고 ... 정비로 봉되었다. 순치 18 년, 아다하반 1 급 호위부가 대대적으로 순국하여 열사로 등재되어 충렬하고 용감하다. "그 이후로 사서에는 인제가 더 이상 언급되지 않았다.
장례식 기록.
인순제도는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끝났다. 왕세정은 "간혹 적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여덟
깃발 저속, 더 많은 종 첩. 주금군은 금지할 것을 건의했고,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받았다. 주씨는 주택부 부장 조수로 갔다. 묘지명' 을 쓰면서 순난을 금지하는 내용을 언급했다. "복잔, 순난을 금지하고, 순난을 금지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이다. 대체로' 살인으로 목숨을 갚고 자연의 합을 하다' 는 뜻이다. "불법 침입의 의식은 군주제를 다치게 했다. 지금의 진흙 편지는 조용하고 밝으며, 이른바 슬픈 재촉과 상처는 없다. 남편은 주의 명령으로 노예를 욕하거나, 감히 복종하지 못할까 봐, 혹은 무지하고, 차마 복종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한다. 둘 다 훈련으로 삼을 수 없다. 선생악사, 인지상정, 제사 자살은 성세에 적합하지 않다. " 희소성, 보고.
2. 역대 중국 관원
하조부터 진나라까지 2 천여 년의 관직 자료가 매우 적기 때문에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오랫동안 관직에 대한 연구는 전적으로' 주' 를 근거로 하거나 간과해 왔다. 그러나' 이주' 는 책이 늦었고, 그 내용은 김문과 맞지 않았다. 많은 학자들은 이 책에 전적으로 근거하여 서주의 관원을 연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소홀히 한다면, 이 시기의 공식 입장은 완전히 공백이다. 현재 일반적으로 갑골문 김문 믿을 만한 문헌으로 선진관제를 연구하고 있다.
하상시대
하상시대 국가 규모는 비교적 작고, 조직은 간단하며, 명확한 책임 분담은 없었다.
이 시기에 국가의 군주는 "후" 또는 "왕" 이라고 불렸다. 왕 이하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은 "역사" 이며 "마녀" 라고도 한다. 그들은 하나님과 세상의 소통자이며, 하느님의 뜻은 그들이 군주에게 전달하고 군주가 집행한다. 갑골문의 많은 사람들이 이런 행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역산을 관장하는 것과 소송을 관장하는 대리는 모두 하조의 관원이다. 무당사의 직위는 일반적으로 세습이다. 또한 왕의 친족과 자녀도 국가 사무의 관리에 자주 참여하지만, 대부분 명확한 직함은 없다. 상대 후기에 왕실의 일부 노인들은' 아버지' 와' 아버지' 라고 불리며, 그들은 왕에 협조하고 지도할 책임이 있다. 예를 들면, 비간 등이다.
이 기간 동안 군주는 집안일을 관리하는 노예들, 즉 대신과 도살꾼도 있었다. 처음에 그들은 노예였다. 군주의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그들은 때때로 정치 사무에 참여한다.
서주-춘추시대
이 시기에 국가의 최고 군주는' 왕' 이 되어 일명' 천자',' 천왕' 이 되었다. 황위는 일반적으로 장남이 계승하고 (종법 참조), 왕위의 예정된 후계자는 태자라고 불린다. 왕의 아내는' 후' 라고 불린다. 게다가 제후의 봉지는' 국가' 라고 하고, 의사의 봉지는' 시' 라고 부른다. 그들은 모두 천자의 신민이다. 왕실 기관은 중앙정부이고, 총독과 의사의 기관은 지방정부이다. 군정 대권은 왕실과 외척의 손에 장악되어 무당사 지위가 크게 할인되었다.
왕 이하의 지위와 권력이 가장 큰 것은 태사, 교사, 태포 (총칭 삼공) 이다. 국왕이 어리거나 없을 때 국왕의 권력을 대행할 수 있다. 이 시기에 청사를 비롯한 정부 부처가 형성되어 최고 행정장관이자 군사 행정 외교 등을 주관하며 일반적으로 2, 3 명이 맡는다.
청나라 이하, 명확한 의무분업이 시작되었고, 스튜어트는 토지와 노동자를 주관했다. 시마 군사 담당; 사공은 토목 공사를 책임진다. 스콧은 처벌을 책임진다. 태사의 직위는 매우 높아서 삼공 대청 관리와 병행하지만 직권 범위는 훨씬 작다. 주로 역법, 정부 서류 초안 작성, 국사 기록 등이다. 어사관 기록, 태부관 점술, 종백관 예절 제사, 악사관 음악 교육. 항목은 군주 예의를 지도하는 임시직으로, 일반적으로 왕후, 관원 또는 유명인이 맡는다.
왕가사무를 관장하는 사람은' 재', 왕가식을 관장하는 사람은' 준비', 왕가차마를 관장하는 사람은' 종', 궁문 경호대, 무공을 전수하는 사람은' 사', 궁문을 지키는 사람은' 무사' 라고 한다. 서주 때 환관은 궁중에서 잡공을 하며 전민이라고 불렀다.
봉신의 관직은 황족과 대체로 같다. 집권한 대청은 주천자가 임명하고, 세대는' 청사' 라고 불리지만,' 청사' 라고 부를 수는 없다.
전국-만청
이 기간은 2300 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군주의 지위가 높고 권력이 고도로 집중되었다. 무당사와 씨족의 지위는 떨어지고 군주의 하인과 시종의 지위는 상승한다. 진나라 이후 국가기구의 설정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책임의 구분은 점점 더 구체화되고, 관직 설정도 매우 복잡하다.
관직의 등급
중국의 관제는 복잡하고 변화가 많다. 각 부류의 관원들의 연혁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군주
군주는 한 나라의 수뇌이며 최고 통치자이자 가장 큰 관원이다. 전국 시대 이전에 군주는 "후" 또는 "왕" 이라고 불렸다. 왕의 뜻은 최고무상이며, 하늘을 대표하여 인민을 다스리며, "천자", "천왕" 이라고도 불린다. 춘추 이후 제후국은 왕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전국시대에 일부 제후국들은 심지어' 황제' 라고 자칭했지만, 결코 커스터마이징하지 않았다. 진나라가 건립될 때까지 진시황은 비로소 황제의 칭호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이에 따라 황제의 아내는 황후, 황제의 어머니는 황태후라고 불렸다. 역사상 일부 소수민족 정권에서 군주의 칭호는 다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칸 (훈족)
쿤모 (오손)
후누각악 (고차)
칸 (선비, 회동영상, 부드러움, 돌궐, 거란, 몽골)
짱 보어 (토번어)
총리
재상은 군주 아래 최고 행정장관으로 역대 모두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지만 통칭일 뿐이다. 수상을 만나다.
중앙 부문 책임자
서주부터 정부 부처가 분화하기 시작했다. 서주는 6 개 부문으로 나뉘는데, 각 부문마다 자체 수석관원이 있다: 사제, 사마, 사공, 사구, 대정자, 종보. 진나라가 통일된 후 중대한 조정을 하여 이른바' 구경' 을 형성하였다.
구청은 다음을 포함한다.
풍장 (주관 사당 예절과 역법, 의료)
랑중령 (법원 경호원, 회의)
웨이 웨이 (궁전 경비원과 조공 담당)
태종 (황제의 차마와 전국의 마정 담당)
딩 웨이 (사법 담당)
운남 손님 (소수 민족 관리)
완안정 (왕족 관리)
샤오미 내부 역사 관리 (국가 재정 관리)
소부 (황제의 재정과 국가 사무를 관리하다)
또한 오금은 경중 치안을 관장하고 토목을 주관할 것이며, 대장추는 황후의 뜻의 전달과 후궁 사무의 관리를 담당할 것이다. 구경과 함께' 십이경' 이라고 부른다.
위진 이후 중앙기구가 중대한 조정을 하여 대신기관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진나라의 상서대는 소부 아래의 한 기관에만 속한다. 위진 이후 상서대는 소부로부터 독립하여 상서성으로 개칭하여 중앙정부가 정무를 집행하는 총기구가 되었다. 상서성은 조조로 나뉜다. 수당 시대는 점차 6 부로 발전하여 청나라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즉:
인사 대법관의 임면심사
주택부는 전국의 토지와 재정을 책임진다.
예부는 제사, 교육, 시험을 주관한다.
병부가 군사를 관장하다.
사법부가 사법을 주관하다.
공업부는 민간 건축과 교통을 책임진다.
6 부가 결성된 후 구경의 권위가 크게 떨어졌다.
장교
서주에는 무관이 없고, 관원은 문무를 관장한다. 춘추시대까지 진 () 나라가 중 (), 상 (), 하 () 삼군을 설립하고 국군이 군 통수를 임명하여 무관을 설립했지만 삼군 장군은 여전히 정사를 관장하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무관의 설정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궁전과 수도를 지키는 장군.
무척은 군정을 관장한다.
전투에서 군대를 이끄는 장군
서한 () 시 태위 () 가 전국의 군정을 관장하다. 일제히 싸우는 무관은 장군, 전차를 탄 장군 등이다. , 그리고 다양한 기타 장군. 위진 이후 푸 추 장군은 허직이 되어 실권이 없었다. 총사령관은 국가의 최고통수이다.
서위 북주는 부병제를 실시한다. 전국은 100 개 군으로 나뉘며, 각 군은 장군 한 명이 이끌고 있다. 수나라와 당나라는 계속해서 부병제를 실시한다. 중앙제국군에는 16 명의 경비병이 있다. 주지사는 여러 주의 군사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당고종 이후 총사령관은 이 명절을 맡았는데, 그것은 우리의 명절로 불린다. 중당 이후 조정 군제가 파괴되었고, 중앙황군은 모집병으로 구성되었고, * * * 10 군이 있었다. 그중 신책군이 가장 강했고, 중위 한 명과 중수비수 한 명이 제국군 총사령관을 맡았다. 당나라 전시에는 원수, 부원수가 최고통수로 있었다. 일반 원수는 황족이고, 부원수는 대신이다. 중당 이후 환관은 군대를 감독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이를 수도 감옥이라고 한다. 당대에는 무관 (), 징사 (), 대사 (), 영영 () 사 () 등 우리나라 대사 (), 관찰자 (), 도사관 () 이 많이 있었다.
5 대 이후, 전전 전전 사단을 설치하여 모두 황군 총사령관으로 제독했다. 송나라에서는 정규군을 금군이라고 부른다. 각각 전전 사단, 친군마사 경호대 친군 보사단이 이끌다. 무술을 가르치는 장교를 코치라고 합니다. 황군 파견권은 추밀원에 속하며 황제가 직접 지휘한다. 남송 때 황군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장군이 관할하는 부대가 편성되어 황군이라고 불렸다. 출병할 때, 그의 장군은 그것을 "모 주 주둔군이 장악하고 있다" 고 불렀다. "
요조가 도성을 지키는 군대는' 어장부 친군' 이라고 불리며, 근위 군사가 통솔한다. 황제를 호위하는 부대는' 궁위기병' 이라고 불리며 숙위사가 통솔한다. 북추밀원은 거란 병마를 관장하고, 남추밀원은 한군 병마를 관장한다. 싸울 때 각국의 법경이 있을 것이다. 진나라 황제 친군은 전 앞 순찰사가 이끌었다. 전시에 원수부를 설치하여 원수 두가 지휘한다. 원나라 칭기즈칸의 호위는 "외경학" 이라고 불린다. 추밀원은 최고 군사 기관이다.
명군은 경비제도를 실시한다. 황제의 군대는 처음에는 12 금위였는데, 나중에는 26 금위까지 늘어났는데, 금의위는 그 중 하나였다.
청군은 팔기와 녹영 양대 체계로 나뉜다. 임시 의무병은 옹군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증국번 () 의 샹군 () 과 같다.
주관과 훈계자
고대 중국 관리들의 특징 중 하나는 감독관의 발전이다. 감독관이 각급 관원을 감독하다. 간언하는 것은 군주의 잘못을 설득하여 바로잡는 것이다. 전제 제도가 강화됨에 따라 청나라에 이르러 감독관과 간언관이 합병되어 통칭하여 언관이라고 부른다.
감독 국가의 설립은 전국 시대에 시작되었고, 처음에는 어사가 겸임했다. 서한 말년이 되어서야 시우는 감독국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그리고 청나라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서주에는 전임 간언관이 없지만, 관원이나 의사는 모두 간언할 의무가 있다. 춘추 초기, 제환공이 큰 간언을 일으키는데, 이것은 간언관 설정의 시작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는 간언관이 있었지만 전문 기관은 없었다. 수당 시대에 문하성은 점차 간언관의 주요 기구가 되었다. 리아 왕조 이후, 간언관의 이름은 실존망하여, 심지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명청 시대에는 간언관의 성질이 감찰관과 비슷했다.
군주의 비서와 문학 시종.
군주의 비서는 역사학자와 분리되어 있다. 주로 상칙의 초안, 군주의 언행 기록, 관서의 편찬을 담당한다. 상조에는 이미 태사 내사 등 비서적 성격의 관직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검열 의사가 대신의 우두머리였다. 위진 이후 중서성 주관 비서가 일했다. 당나라 () 는 국자감 () 을 설립하여 칙령 초안을 작성하고 문학 시종을 맡았다. 학사원도 있는데, 이것은 군주가 문인에게 가장 큰 예우이다. 학사의 지위는 왕왕 재상보다 높다.
관설
교관이라고도 하는 학관은 정부가 임명한 주관 교육의 관원과 교사를 가리킨다. 서주에는 무술을 가르치는 스승이 있었고, 시, 책, 의식, 음악을 즐겁게 가르쳤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는 유교 고전을 가르치는 박사관이 있었다. 수당 이후 국자감은 관학으로, 술 공급 등의 직무를 갖추고 있다.
법원 사무관
궁중 관리는 군주와 그 가족을 위해 봉사하는 관원을 가리킨다. 그것은 군주의 가신으로부터 기원했다. 전국시대에는 한 () 과 한 () 과 한 () 구 () 대신의 하나가 된 소부 () 가 있었다. 그중에 관직이 많아서 모두 군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위진 이후 궁실 사무는 문하성의 책임으로 바뀌었다. 수나라는 사내성으로 개칭하고, 당대는 사성으로 바꾸었다. 명대에는 국정을 관리하는 기구가 없고, 직책은 환관과 여관이 분담한다. 청나라에서는 내무부가 궁정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방 장관
중국 행정 구역을 참고하다.
서주는 분봉제를 실시하고, 지방 제후는 제후와 의사로 나뉜다. 진 통일 후, 만 가구 이상의 현을 령이라고 하고, 만 가구 이하의 현을 길이라고 부른다. 한나라, 도성이 있는 군은 형조윤, 좌봉기, 우부풍으로 나뉘어 군 현에 해당한다. 또한 한무제가 13 주를 설립했을 때 총독은 도사였다. 수도가 있는 주의 주지사는 리스 대위라고 불린다.
당나라 때 각 도마다 관찰자가 있었는데, 우리 사절은 모두 현지 군정 장관이었다. 송대 현급 관원은 행정현이라고 하고, 시급 관원은 지사라고 부른다.
명나라의 성 () 관직 () 은 정무부 () 라고 불리며, 모두 군무부 () 를 지휘하고, 성 () 판사를 감찰하는 것을 판정하였다. 중기 이후, 한 성의 군정을 바라보는 순무가 있었다. 청나라와 명나라는 대체로 같다.
보좌관, 부하 공무원 및 작은 공무원
장관 밑에는 많은 보좌관, 부하 관료, 작은 관리들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현대 공무원과 비슷하다. 그것의 설정도 매우 복잡하며, 왕조마다 다른 호칭이 있다. 예를 들어 청조의 스승은 바로 이런 성질이다.
명예관직
중국 고대의 관제에는 가관, 시관, 수관, 가직, 직함, 겸관 등 많은 복잡한 상황이 있었다.
관원의 등급
중국 고대에는 매우 엄격한 관직등급제도가 있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은 점을 보여 주었다.
제목: 혈연과 공헌을 보려면 장기적으로 전승할 수 있다.
공신: 주로 유공자가 설치한 칭호를 장려하는데 쓰인다.
제품: 공무원 등급을 구분하는 표지입니다.
관직: 관원의 실제 등급을 나타내는 칭호.
예악 문화 (또는 문명) 는 중화문명의 씨족 시대에서 기원했다. 그녀는 씨족의 문화 활동이다. 씨족 전체가 의식, 음악, 제사로 함께 모였다. 누구나 직업, 직위, 질서, 분업, 버림받은 사람이 없다. 이를 "의식" 이라고 합니다. 예의상 차이가 있지만 대립하지는 않습니다. 씨족 종친에게' 생사존망' 의 규칙은 없다. 전시식과 음악 활동의 규칙은 양두 가지 대응, 상호 보고, 상호 작용, 균형, 적절함이다. "의식" 의 신체 활동과 "음악" 의 가무에는 모두 이름이 있다. 이름은 반드시 대응, 균형, 적절해야 한다: 군신, 부자, 부부, 남녀, 노소. 다른 부계 가문의 사람들이 오면 바로 "친구" 이다. 그래서 나는 이름과 의식에 따라 행동한다. 간단명료하다. 왔다갔다 하며 상대의 질문에 답하다. 예의상 왕래에서 규칙, 공리, 가치관이 생겨났다.
일명 명교 예교.
이것도 가르치고 말하지 않고, 회의를 하지도 않고, 비판하지도 않고, 신문을 보지도 않고, 공부를 조직하지도 않는다. 대신' 신도교' 로 제사 조직 전 씨족의 대형 예악 행사, 의식으로 소형 예악 행사 (곡례) 를 조직한다. 사람들은 움직이고, 춤을 추고, 노래하고, 듣고, 보고, 즐겁고, 행복하고, 장엄하고, 신성하다. 추앙의 기쁨에서 그는 규칙을 반복하고 공리를 인정하고 계몽을 받아들였다. 그리고 의식 활동 이외의 곳에 규칙을 시행하고, 행동으로 바꾸고, 생활노동의 모든 방면으로 실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락은 전체 집단의 모든 사람이 자신의 위치, 자신의 의무, 자신의 적합과 조화를 가질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른 씨족, 다른 부족, 국가, 그리고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은 이 규칙에 따라 행동한다. 이른바' 수련, 치국, 평천하' 도 마찬가지다.
의식은 모든 사람의 이름, 직위, 직위, 분점이다. 있으면 그대로 두어라. 권리와 의무가 있다. 선물은 하늘, 땅, 조상, 사람, 일, 사물에 대한 보답, 보고, 응답, 대답, 도리에 대한 것이다. 만약 네가 온다면, 너는 그것에 응답할 것이다.
기쁨은 예의상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의식의 규칙은 2 선 1 패, 1 승 1 패, 1 승 1 패 (경기와 동일) 가 아니다. 하늘과 사람, 나와 그 사람, 하나, 하나, 하나. 집단에 대해서는, 세계에 대해서는, 모든 것에 대해서는. 예의는 대응해야 하고, 평등하고, 적당하고, 균형잡히고, 대답하고, 보답해야 공평하고 공정해야 한다. 예식 문화 교육을 받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효도, 충성, 존중 등. 이것은 무례하고 예의가 없는 것이다. "오다가 가지 않으면 체통을 잃는다." 불균형은 예의가 없고,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면, 나에게 옥을 갚는다" 는 것은 괜찮지만, 돌로 돌을 돌려주면 실례가 된다. 예의는' 양보' 와' 보상' 을 강조하기 때문에 아름답다. 예의는 은혜를 갚는 원칙을 인심에 깊이 파고들어, 인간의 기본 소질이 되었다. 과거에는' 고생을 하기 전에 즐기고 뒤에서 즐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다',' 열심히 노동을 하는 것은 일종의 평범한 민속이었다. 그것은 공리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해하고 할 수 있는 규칙이다. 다시 신고하는 것은 예의가 없고, 가볍게 신고하는 것은 예의가 없고, 다시 신고하는 것은 더욱 예의가 없다. 예제 문화의 역사에서 군주는 먼저 무례하고 예제를 파괴하는 것은 균형이다. 나는' 목타오' 를 던졌고, 그는' 석두' 로 대답했다. "너는 나에게 충성한다" 는 것이 "네가 나를 죽이라고 해도 나도 죽는다" 로 변했다. 관원은 열심히 공부하여' 인민의 부모' 와' 주인' 이 되었다. 아버지도 서둘러 공부하고, 남편도 서둘러 공부한다. 시간이 오래되어 중국의 예제 문명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4 남월국
남월국은 203- 1 1 년 전 영남지역에 존재했던 한대 할거정권이다. 그 도성은 판유 (현재 중국 광저우) 에 위치해 있으며, 강역에는 오늘 중국 광둥 () 광서 () 두 성의 대부분, 푸젠 (), 호남 (), 구이저우 (), 윈난 () 의 작은 부분, 베트남 북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남월국은 진나라가 멸망한 후 남해군 현 조토가 군대를 이끌고 지난 203 년 계림군, 향군을 합병하여 건립한 것이다. 196 년 전과 179 년 전 남월국은 서한에 두 번 소속되어 서한의' 외교관' 이 되었다. 1 12 년 전 남월의 마지막 군주 조건덕이 서한과 전쟁을 벌여 1 1 1 년 한무제에 의해 멸망되었다 남월국 * * * 은 93 년 동안 존재해 오대 군주를 겪었다.
남월은 영남 지역 최초의 봉건 국가로, 진나라 말 난세 영남 지역 사회질서의 안정을 보장하였다. 진 () 나라 중원 () 의 통치자들은 중원 () 지역에 선진 정치제도와 생산기술을 도입하여 영남 () 지역의 정치경제 현황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였다. 남월왕이 실시한' 화백월' 정책은 남월한족과 각 민족의 융합을 촉진시켜 중화문화와 한자를 영남지역에 도입하여 영남의 낙후된 문화상황을 변화시켰다.
곽술은 작은 나라로, 상대 말기부터 역사 기록이 있어 서주와 춘추 초기를 거쳤다. 좌전' 은 춘추 초기 곽 8 년의 정치적 혼란을 기록했다. "환공 3 년": "루이 어머니 루이 장군, 더 많은 사람 을 싫어, 그래서 추격, 순위 웨이. 클릭합니다 "열전" 인용사본: "서, 위 모두 희씨. 클릭합니다 리브가의 어머니가 그를 쫓아낸 후, 바로 달려가서 같은 성의 위를 찾았다. 환사 년': "가을, 진씨가 서리를 침공하고, 패도 하고, 작은 것도." 두주, "3 년, 리브가 위위, 루이가 국군이다. 진 weirui 패배, 그래서 ruibo 와 함께 반환, 그것을 받아 들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같은 해, "왕사, 진시황합위, 라베를 취하여 돌아왔다." "수경주 강" 은 연대기를 인용한다. "진무제 8 년 (즉 기원전 708 년 4 년), 석주, 위위, 서보만 동쪽." "로 국명사": "환십이년 겨울, (즉 환사 4 년), 진씨와이위 () 와 서보만 () 을 동으로 취하다." 환삼 년 동안 일어난' 추군' 은 함께 악랄한 정치사건임이 분명하다. 완지가 추방된 후,' 서이경군'. 배후의 운영자는 분명히 서강태후였으며, 이야기는 마치' 정버크 재연' 의 배경과 같다. 달리, 여국의 공식 군주는 정국과는 달리 실패했다. 곽술의 격동은 국제 정치력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듬해 진나라는 곽술 쿠데타 이후 새 정권과 전쟁을 벌였지만 이 작은 나라를 얕잡아 패배했다. 같은 해 겨울, 주 왕실의 주재하에 주조, 진나라, 구나라의 세 세력이 도망친 위국 (오늘 산시) 을 포위했다. 분명히, 이것은 parer 의 반란군을 돕고 없애기 위한 것이다. 주왕실이 이 정치 협상을 주재하는 데 열중하는 것은 환왕이 당한 군대에 사살된 후 왕실이 존엄성을 잃고' 구벌예악' 의 바로잡기를 통해 왕조의 위엄을 공고히 하고 예법질서를 지키려 했기 때문인 것 같다.
본판 대나무 연대기:' 13 년' (왕환) ... 룽 사람들은 반란을 일으켜 교외에서 예속했다. "이것은 레베카 만길도 영인민의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Huan 의 4 년에서 Huan 의 8 년까지, 전기는 더 이상 이 일을 설명하지 않는다. \ "환공 9 년 \" 에서 치우,, 예보, 양보,, 자보가 곡보를 공격한 기록이 있다. 그러나 \ "환공 십년 \" 은 단지 \ "가을, 진 스위스. 클릭합니다 그럼 곡보 9 년을 베었던 서보가' 더 정정의 왕' 인가요, 아니면 만길인가요? 김씨의 사기: "김효자 4 년, 곡보 공이 김효자를 유인해 죽이고, 주환왕은 곡보 공을 잘라 냈다." 발곡보의 이러한 정치세력은 주환왕의 명령과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환에게 정복된 군주는 이번 군사 작전에 참가할 수 없다. 그래서 "라버" 는 완지입니다. Huan 의 4 년에서 Huan 의 8 년까지의 기록이 없는 이유는, 아마 주 진 곽 영 당시 모두 반반반한 것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다만 귀국하지 않았고, 바로잡는 의식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정치 사건에서 진이 먼저 개입하여 줄곧 운동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기꺼이 루이' 는 진 () 이다. 분명히, 이 사건을 통해 진 () 이 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깊이 파고들어 붙어 있다. 그래서' 사기 진본기': "서기년 ... 양백과 서보가 한국에 왔다." "서기년에 양백과 예백이 북한에 왔다." 마지막으로, 곽술의 운명은 다른 많은 종속국들과 마찬가지로 그 종속국에 의해 소멸되었다. "(무공) 20 년, 진멸." 그것은 기원전 1 년 [여과자], 루희공 19 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