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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는 왜 중국의 정통 전통문화가 될 수 있습니까?

유가가 오늘의 지위를 갖게 된 것은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긴 역사 과정, 특히 이천여 년의 봉건 사회에서 유가가 탄생한 후 대통일의 사상적 지위를 독점했기 때문이다. 유가는 예치를 숭상하고, 전통적인 윤리관계를 강조하며, 특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윤리관계를 중시한다. 유가사상은 선진 시대에 묵가 법가 도가의 엄중한 비판을 받았지만 진나라와 한초에는 통치자의 배척을 당했다. 육조에 이르러 현학과 불학의 도전을 받아 전대미문의 오사반유 열풍을 겪었지만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 이유는 유교 사상이 중국 고유의 가치 체계에 뿌리를 내리고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상당히 동양에서 가장 가치 있는 지식체계여서 오늘날 어떤 의미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대명사이다. 유학은 국학의 핵심이자 주체이다.

▲ 유교의 다양한 비판자

묵가는 유가에 대해 많은 비평을 하고, 공자를 비판하고, "말이 다 되지 않는다" 고 비판하며, "말이 다 되지 않는다" 고 제창하고, 공자와 유가의 번거로운 예절을 비판한다.

도가 () 는 자연 무위 () 를 취지로 예법을 경멸하고 유가 () 의 예교 도덕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선진법가는 사상적으로 유가를 반대하고, 초기 법가 대표 상양은 유가가 법가의 농전 사상을 반대하여 국가를' 궁핍하게' 만들었다. 법가의 거장 한비 개인은 공자를 매우 존중하지만, 그는 공자의 학설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공자 공자 공자 보살이라고 한다. 또는 "우리 스승은 점잖은 세대의 조상이지만 아이이다. 아이가 아직 어리다. 젊은이는 키가 작다. 그는 청년 교사인데, 왜 유교 발전불을 탓해야 하는가? 스님도 스님이라고 합니다. 처대사도 꺼린다.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있습니다. 스님, 부처님의 제자, 그리고 사부님. 그는 우리 선생님의 제자인데, 유교 발전불을 탓할 필요가 있는가? " 아닙니다. 아이, 순수하고 진실하다. 문수는 칠불의 선생님이고 문수는 소년이다. 복보는 인생의 궁극의 보리로, 복보동자라고 불린다. 마흔 두 성현까지,' 동심' 이 있는 사람은 모두 대덕을 탄식하며 적지 않다. 그래서 자신이 성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동심을 잃지 않는다. 스님이라면 산스크리트어도 된다. 산스크리트어 스님, 이 구름은 구걸하고, 구름도 망가지고, 구름도 사악하다. 비교도 아니고 언덕도 언덕도 아니다. 뚜껑은 소리만 취하고 단어는 취하지 않는다. 산스크리트어 남무, 이 구름은 생명이다. 남방은 남북의 남쪽을 취하지 않고, 모두 무물과 무물을 취한다. 이봐! 만약 큰 교사와 학생이 주국에 있다면, 불법을 중생에게 발양하라. 석가모니가 루주에 나타나게 하려면 유도 양가의 교세를 정리해야 한다. 장소를 바꿔도 똑같다. 대성이 무엇을 하는지 그는 전혀 모른다. 유교에 있어서, 너는 부처를 멸할 수는 없지만, 불교도에게는, 너는 유우를 멸할 수 있다. "연못의 대가, 출가하기 전에 유가의 대가로 인정받았다"

민간 구두평론에 따르면, 현대의 일부 비유가인들은 유석도가 중국 발전에 기여한 공헌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천하를 다스리고 난세에 부처가 되고, 통치에서 변란으로 변하는 것은 유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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