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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월 3 일의 명절 풍습

안칭시, 안후이 성, susong 카운티 houshan

진살구원 양은 3 월 3 일 호돛에 갔고, 3 월 3 일 쑥떡을 먹는 것은 살구원 아가씨의 안전을 기도하기 위한 것이라는 전설이 있다.

안후이 서성, 동성쑥댐

크라운 데이지떡

(1) 재료: 야생 쑥, 쌀가루, 베이컨, 마늘 등.

(2) 방법:

1. 신선한 쑥을 손으로 공 모양으로 비벼서 나무 막대기로 쑥의 즙을 반죽으로 만든다.

2. 베이컨을 작은 정사각형으로 썰어 먼저 냄비에 튀겨주세요. 베이컨은 기름이 나온 후 쌀가루, 잘게 썬 쑥잎, 마늘을 냄비에 넣고 잘 섞는다. 적당량의 찬물을 넣고 약한 불을 잠시 끓인다.

3. 국수를 바바 모양으로 만들어서 두께가 균일해야 합니다. 다 만든 후 냄비에 넣고 작은 불로 뚜껑을 덮으세요. 15 분 정도 걸립니다.

쑥은 바삭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서성과 호산 특유의 것이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에 쑥을 먹으면' 영혼을 죽일 수 있다' 고 한다.

그림 참고: "유령 축제" 와 Artemisia Baba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죽은 사람과 명계의 경계가 지금처럼 엄격하지 않았다. 죽은 사람의 영혼은 죽은 사람 더미에서 놀 수 있고, 산 사람의 영혼도 명계에 가 볼 수 있으며, 친척을 방문하는 것만큼이나 편리하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음양의 생사 경계가 더욱 느슨하다. 3 월 초 3 일 밤, 명계의 거리는 등롱과 각양각색의 장식품으로 가득 찼고, 거리는 화려한 귀신들로 가득 찼다. 용등, 사자춤, 죽마, 화선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그 번화함은 인간 설날에 비할 만하다. 그래서 이 밤, 사람들의 영혼은 명계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잇달아 귀신시로 놀러 갔다. 그들 중 몇몇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조명과 연극을 보았다. 일부는 호텔, 찻집에서 술을 마시고 음악을 듣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기회를 빌어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조상을 방문한다.

여명 닭명, 귀신시가 문을 닫았고, 대부분 넋을 잃고 만족스럽게 몸으로 돌아왔다. 소수의 혼악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고 저승에 남아 있다. 다음날 죽은 사람 중에 울음소리가 났다. 우리는 승려 도사에게 경전, 부적을 읽어서 영혼이 없는 친족들을 위해 혼을 내도록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랑하는 사람이 가슴을 찢는 울부짖는 소리와 스님도사의 경전은 노는 것을 탐내지 않는 영혼을 되찾을 수 있고, 어떤 노는 것은 육체가 썩은 지 7 일 만에 점점 멀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에 따라 음력 3 월 초 3 일은 지구상에서 공포와 불안의 날이 되어' 귀신의 날' 이라고 불린다. 사람들이 아무리 무서워도 매년 3 월 3 일의' 귀신의 날' 은 여전히 평소와 같이 온다. 귀신절' 을 앞두고 사람들은 절에 몰려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령과 보살의 가호를 빌었다. 인간 진한 향충 관음보살 연꽃자리.

관음이 손가락을 꼬집으며 인간의 분향 원인을 꿰뚫어 보았다. 어느 날 밤, 그녀는 한 노부인에게 꿈을 꾸었다. "저는 남해관음보살입니다. 인간사이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고 특별히 당신을 구하러 왔습니다. 조헌을 한 그루 줄게, 그것으로 바바를 만들고, 3 월 3 일에 안전하게 보관해 줄게. " 할머니가 깨어났을 때, 손에 정말 푸른 풀 한 조각을 들고 있었다. 그녀는 자세히 보니 밭에서 자란 쑥 같다. 그녀가 마을 사람들에게 관음보살이 풀에게 주는 꿈을 이야기해 주자 모두들 기뻐했다. 그들은 밭에 가서 쑥을 따고 국수를 갈아서 바바를 만들었다.

이상하게도 3 월 3 일 쑥을 먹은 사람들은 모두 핑안' 귀신의 날' 을 보냈다. 이 소식은 아주 빠르게 전국에 퍼졌다. 매년 3 월 3 일 전야에 아가씨들과 부녀자들이 무리를 지어 산야로 와서 바바바에게 쑥을 따러 왔다. 지금까지 서성, 호산 일대의 사람들은 3 월 3 일에 쑥을 먹는 풍습이 있다.

냉이 삶은 계란

음력 3 월 초 3 일 중국인은 지방요리를 먹고 계란을 삶는 풍습이 있다. 냉이는 밭구석에서 자라는 나물로 일명 지채, 나물이라고도 한다. 나물이지만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다. 민간 속담은 "3 월 3 일, 냉이는 만병통치약이다." "3 월 3 일 냉이 삶은 계란." 봄은 냉이를 먹는 계절이다. 봄에 냉이를 먹는 것도 중국인들의 유래가 오래된 전통 풍습이다. 노래 책에는 "물처럼 달콤하다" 는 노래가 있다. 신 기질도' 복숭아리 만성 근심 비바람, 봄이 시냇가에 있다' 는 시구가 있다.

청대 엽' 한구지죽사' 는 "삼삼령은 요리사보다 무겁고 맛은 새롭다" 고 말했다. 쌀밥과 계란이 다 만들어 져서 배부르고 향기롭다. " 이 단어 중의 쌀음식은 냉이를 가리킨다. 냉이는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것은 맛있는 음식일 뿐만 아니라 만병통치약이기도 하다. "냉이, 별명 냉이, 호초, 닭심채, 뿌리, 꽃, 씨앗은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한약에서 냉이는 광범위한 약용 가치를 가지고 있어' 채소 속의 감초' 로 불린다.

한약은 냉이 맛이 달고, 성질이 차갑고, 간, 비장, 신장경으로 돌아가고, 비장, 이습, 지혈, 명목의 효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냉이는 먹는 방법이 많아 무침, 볶기, 찜, 먹거나 찌개를 만들 수 있다. 저마다 색깔이 매혹적이고 맛이 신선하며, 일종의 약식이 동원된 맛있는 채소이다. 냉이 삶은 계란은 호남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먹는 방법이다. 3 월 초 3 일, 냉이는 긴 줄기와 꽃이 있고, 여자들은 따서 머리에 꽂는다.

냉이의 해음은' 부를 모으는 것' 이기 때문에 민간 전설에 따르면, 3 월 3 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조상의 신령과 부를 이용하여 신선한 냉이를 깨끗이 씻어서 작은 묶음으로 묶고 계란, 붉은 대추, 풍선, 생강 2 ~ 3 조각을 넣고 큰 솥을 끓이고, 온 가족이 한 그릇을 먹고 먹는다 류머티즘, 청화, 허리와 다리가 아프지 않고 봄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판 채소와 삶은 계란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날에는 유잔, 유란, 대추, 구걸다류권, 탐춘, 소풍, 정미 먹기, 노래 등의 행사가 있었다. 3 월 초 3 일, 한인은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강변 놀이, 남녀 만남, 꽃놀이 등 민속활동으로 발전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3 월 3 일 날씨가 새롭고 장안 물가의 미인이 많다" 고 썼다. 송대 구양수도 "서호 청명절은 아름답고, 눈은 번화하다" 는 말이 있다. 누가 길을 다투고 있습니까? 녹색 버드나무 청죽 수레가 가다. 관광객들은 황혼에 가서 술에 취해 깨어날 것이다. " 이것들은 모두 3 월 3 일의 풍습이 당송 시대에도 여전히 성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명절은 남녀가 외출을 하는 날이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발렌타인 데이와 딸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대만성과 푸젠에서는 3 월 3 일이' 3 월절' 이고,' 쥐풀과 쌀가루를 따는 것이 가장 먼저 제사를 지내야 한다' (건청 적룡' 대만성 부지'). 어떤 사람들은 3 월 초 3 일 상우절 성묘를 선택하는데, 높은 곳에 오르는 의미도 있고 불길한 의미도 있다.

충칭 충현 등지에는' 삼월회' 가 있어 대적 장군 바만자를 기리는 행사를 성대하게 거행한다. 그날 군중들은 바만자의 신상을 들고 도시 주위를 행진했고, 사화대가 뒤따라 용등을 휘두르고 사자를 춤추며, 모두 등롱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시끌벅적했다.

화교가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영덕시 홍영진에서는 여성들이 3 월 3 일 쑥, 모시, 길가초 등 각종 식물의 잎을 채집해 쌀가루로 만두를 만들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3 월 3 일" 은 장족의 중대한 명절 중 하나이며, 전통 월문화의 주요 표현이며, 통칭하여 "3 월 3 일" 가요회라고 불린다. 현재 광서장족자치구 남닝시 무명현에서 6 회' 3 월 3' 가요회와 무명라월문화관광절이 열렸다. 갈위 옆에 장사꾼들이 운집하여 민간 무역이 활발하다. 부근의 사람들은 갈웨이를 잡으러 온 사람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알든 모르든 따뜻하게 접대한다. 한 차례의 대형 노래회에서 방원 청년 남녀 수십 명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루며 노랫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정말 시끌벅적하다. 조엽은 전양현에서 줄곧 큰 노래였다. 사람들이 가요회에 가는 것은 경기를 하고 노래를 감상하기 위해서이다.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는데, 만약 그들이 서로 인연을 맺으면, 그들은 서로 증물을 그들의 사랑의 증표로 증정한다. 이 밖에 수국을 던지고 계란을 만지는 등 재미있는 행사도 있다.

음력 3 월 초 3 일, 계서에 사는 장족 집집마다 옅은 녹색의 단풍과 붉은 난초로 붉은 황색과 보라색의 밥을 삶았다. 사람들은 상인방과 집 주위에 단풍나무 가지를 달고, 마을 끝에 텐트를 치고, 텐트 밑에 색색의 쌀과 기타 공물을 놓았다. 남녀노소 텐트에 둘러앉아 노래를 부르고, 노래회를 따라잡고, 노인도 마찬가지다.

장족 3 월 3 일의 유래에 대하여 몇 가지 역사 이야기가 있다.

주앙 신화 이야기-무덤을 파는 전문

옛날 옛적에 한 노부인이 있었는데, 아이가 없었는데, 나중에 다친 뱀 한 마리를 구했다고 한다. 뱀이 다친 후 떠나려 하지 않자 할머니는 뱀에게 사람과 동물이 다르다고 말했다. 우리는 꼬리가 없다. 만약 네가 나와 함께 있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꼬리를 버려야 한다. 나중에 할머니는 뱀의 꼬리를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뱀의 꼬리는 짧아졌다. 그래서 사람들은 뱀을' 특후하다' 라고 불렀고, 장어에서는 수컷의 의미였다.' 후후' 는 장어에서는 꼬리가 짧다는 의미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할머니를' 므엘 후후' 라고 불렀고,' 므엘' 은 장어의 어머니였다. 그 후로 미씨는 그를 아들로 키웠다. 현재 장족에는 새로 산 닭오리의 꼬리에 털을 몇 가닥 뽑는 풍습이 있다. 이 할머니와 같은 동물의 야성을 없애고 인류 대가족의 일원이 된다는 뜻이다. 사실, 이런 풍습과 전설은 고대 인류가 야생에서 동물을 길들여 집으로 가는 고대의 기억을 반영한다. 무미도 원시인에서 문명인으로의 인류의 진화를 반영한다.

나중에 할머니는 늙어 돌아가셨다. 이웃 사람들은 할머니를 무덤에 넣고 뱀에게 캐라, 파라! 그녀는 줄곧 너를 친자식으로 여기고, 그녀가 떠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네가 어떻게 그녀에게 효도하는지 보았다. 뱀은 사람의 말을 알아듣는 듯 윙크하다가 갑자기 광풍이 세차게 불어와 할머니의 관을 뱀과 함께 대명산의 최고봉으로 말렸다. 그때는 3 월 3 일경, 그리고 매년 3 월 3 일, 대명산 지역에는 극단적인 날씨, 폭우, 우박이 있었고, 현지 사람들은 모두 전문적으로 발굴하여 그의 어머니를 찾아뵙는 줄 알았다.

효도를 파는 위대한 자질을 축하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노부인을 위해 절을 하나 팠다. 존경을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장어로' 대파묘' 또는' 아내묘' (르호보묘) 라고 부르는데, 중국어는 통칭하여' 용모묘' 라고 부른다. 현지 장족들도 뱀을 숭배하기 시작했고, 뱀을 멀리하고, 뱀을 죽이고 뱀을 먹는 것을 꺼렸다. 장족의 시조 나월족의 문화 전파와 영향으로 뱀의 모양이 나중에 중국 토템룡의 모양에 녹아들기 때문에, 테디는 나중에 용의 화신이 되어 원룡으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테디는 꼬리를 파는 용이라고도 불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edig 드라마), 예술명언) 대명산은 자연의 거대한 성묘가 되어 원고시대 장족 사람들의 마음속에 신앙이 되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이 대명산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에 따라 대명산도 조상의 무덤으로 여겨져 장동어 신화 전설의 신산이 됐다. 그래서 대명산 지역의 장족이야말로 진정한' 용의 후손' 이다. 그래서 미탄파는 용모로 존경받고, 각지에서 모시는 절은 모두 대명산을 마주하고 있다.

그런 다음 주앙 전통 3 월 3 일 성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3 월 첫째 날, 사람들은 단풍나무의 가지를 꺾어 문과 창문의 틈새에 꽂고, 3 월 셋째 날에는 각양각색의 찹쌀밥을 만들어 조상과 용모묘를 제사한다.

주앙 역사 이야기-노래와 배우자 선택

그중 한 명은' 산가 선부' 라는 이야기인데, 옛날 장족 가수의 딸이 너무 예뻐서 민가를 잘 불렀다고 합니다. 노인은 노래 기교가 뛰어난 젊은이를 남편으로 선택하고 싶어한다. 세계 각지의 청년 가수들이 잇달아 이곳에 와서 세이그가 청혼했다. 그 이후로 정기적인 세이그 집회가 형성되었다.

주앙 역사 이야기-리우 Sanjie

또 다른 하나는 장향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유삼언니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노래선 유삼언니가 노래를 칼로, 지주에게 반항하고, 국민의 이익을 위해 싸웠기 때문이다. 그녀는 산에서 나무를 베다가 지주에게 잘려 벼랑에서 떨어졌다. 그녀는 살아남았고, 아소 일가에 의해 구조되었고, 민가로 지주에 대항하기 시작했다. 전국 각지의 사람들은 모두 그곳에 가서 노래를 불렀고, 그녀와 아소는 등나무 밑에서 노래를 부르며 이야기를 형성했다.

주앙 역사 이야기-웨이 타이 규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장향에 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현지의 폭군 수하의 신하였다. 대규는 젊지만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친다. 그리고 그는 장족 국민의 질고에 매우 관심이 있다. 그는 황제가 준 녹봉을 들고 고향으로 돌아가면 국민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아무것도 없다. 이 토호는 위한을 뼈에 사무치게 한다. 그가 장민에게 황곡을 먹지 말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위를 모함하려고 했다. 한 가지 계획은 위에게 요구에 따라 다락방을 완성할 것을 요구하지만, 요구를 완성하는 것이다. 하나의 계획이 성공하지 못하자 두 계획이 탄생했다. 대규는 청명절에 전후산처럼 무거운 돼지머리 제조를 원했고, 대규도 소원을 이루었다. 토호는 독계를 생각해 20 일 이내에 490 개의 수컷을 얻을 것을 요구했다. "남자가 아이를 낳지 않으면 수탉이 어떻게 알을 낳을까?" " 황제는 이에 대해 격노하여 대규 체포를 명령했다. 장족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즉시 광시로 보내 산 위의 단풍숲에 숨었다. 금군 병사들이 산에 올라가 수색하여 그들을 겹이 에워쌌다. 그들은 숲에 찹쌀이 남아 있는 것을 보았지만 아무도 없었다. 황제가 불산을 석방하라는 명령을 내린 날은 마침 3 월 3 일이다. 제국 병사들이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산에 올라 단풍나무 한 그루의 구멍에서 규의 시체를 발견했고, 모두가 눈물을 머금고 그를 묻었다. 남녀노소가 무덤 앞에서 목놓아 울다. 눈물이 무덤에 쏟아지자 갑자기 무덤에 녹색 단풍나무 한 그루와 푸른 난초 한 송이가 돋아났다. 대규를 기념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묘 옆에 절을 하나 짓고' 대규당'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대규는 생전에 술을 마시고 찹쌀을 먹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술로 찹쌀을 먹고 황제를 물리쳤고, 나중에는 수컷을 빼지 못해 죽임을 당했다. 이에 따라 3 월 초 이 날, 향향향의 각 집집마다 막걸리, 찹쌀, 익은 계란을 가지고 대규의 묘에 와서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이 애통해할 때, 하늘에서 갑자기 천둥이 치고, 각양각색의 뱀 한 마리가 절에서 튀어나왔다. 뱀은 마을 사람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황궁으로 달려가 황제를 죽였다. 그 후로 대규를 기념하기 위해 계서의 장족들은 매년 3 월 초 3 일까지 마을채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한다. 밖에서 죽은 사람은 집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니까 텐트 밑에 가지각색의 찹쌀 등 제물을 놓고 대규의 죽은 사람에게 희생을 바치고 텐트 주변에서 대규의 강락을 찬양하고 감사해야 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3 월 3 가요회를 따라잡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명절은 불꽃놀이, 투우, 두마, 듀엣 노래, 로비 밟기 등' 불꽃축제' 라고도 불린다.

동가의 전설에 따르면, 옛날 동가의 원래 영토는 줄곧 동나무 꽃이 피는 것을 이식절로 삼았다. 그런데 1 년 동안 동나무에 꽃이 피지 않아 결국 농시를 놓쳐서 북경으로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지난 교훈을 얻기 위해 사람들은 지난 3 월 3 일 루생과 노래를 연주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동족 사람들이 농경에 바쁘다는 것을 서로 상기시켰다. 이는 명절에 불꽃놀이, 투우, 두마, 듀엣 노래, 교회 밟기 등의 행사보다' 연화절' 이라고도 불린다.

동 인민은 3 월 셋째 날에 5 일을 축하한다. 음력 3 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준비를 시작했다.

중학교 2 학년 때 여학생들은 서로 강가에 가서 물고기와 새우를 잡으라고 초대했고, 남학생들은 비탈길에서 소풍을 준비했다.

셋째 날 아침, 아가씨들은 정성껏 치장을 하고 정교한 대나무 바구니를 차려놓고 채소밭에서 파 마늘, 마늘을 채취하여 샘물에 가서 물로 깨끗이 씻었다. 그들은 긴 줄을 서서 물가의 작은 길에 서서 수줍게 바구니를 흔들며 산비탈을 조용히 바라보며 연인의 요구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산비탈에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 찼는데, 여자아이의 가족을 포함해서 어느 젊은이가 바구니를 가져갔는지 보고 있었다. 깔끔한 파란색 더블 버클 재킷을 입은 젊은이들이 사람들의 선의의 웃음소리 속에서 물가의 오솔길을 잇따라 걸었다. 이때, 남자 대중 앞에서 맞은 사람에게 바구니를 요구하면, 한 번의 찬탄으로 위너 맞이를 할 것이다. 남자는 조용히 여자와 바구니를 돌려주기로 약속할 수 있다. 바구니를 찾을 수 없는 젊은이는 구경꾼들의 비웃음을 불러일으킨 뒤 마을 옆 산비탈에서 서로 노래를 부르며 새벽까지 노랫소리로 지음을 찾아다녔다. 그날 정오에 사람들은 마을 한복판에 모여 미친 듯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3 월 4 일에는 성대한 화장무도회가 있을 것이다. 5 일째 오후 관람을 앞둔 이웃 마을 손님들을 위한 환송식이 열린다. 명절에 돼지는 사직과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황찹쌀을 먹었다. 각 마을은 서너 일 동안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야오족은 3 월 3 일을' 건바절' 으로 삼았는데, 이것은 집단 어획의 명절이다. 그들은 잡은 야생어를 집집마다 나누어 풍작의 기쁨을 누리며 광장에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한다.

3 월 3 일은 부이족이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명절로, 속칭' 3 월 3' 이라고 불린다. 생활 지역에 따라 명절의 출처와 행사의 내용도 다르다. 귀양시 우당구 신도시 향부이족은' 3 월 3 일' 을' 잠절' 이라고도 하며 속칭' 잠회' 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농사꾼이 있었는데, 매년 봄 파종 후 많은 누에가 죽은 묘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반복적인 관찰을 통해 그는 지잠은 신이 세상에 두신' 천마' 라고 생각했다. 모종이 충해로부터 피해를 입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사를 지냈지만 소용이 없었다. 나중에 그는 봄에 옥수수꽃을 볶아 지누에에게 먹였다가 모종을 구했다. 이 소식은 아주 빠르게 먼 바이족 가정에 퍼졌다.

이후 농작물을 보호하고 풍작을 쟁취하기 위해 이 일대의 부이족은 매년 3 월 초 3 일에 볶은 옥수수꽃을 제물로 삼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인근 산비탈에 가서' 신령과 지잠' 을 제사를 지내며 신령의 가호를 빌었다. 제사가 끝난 후 사람들은 논두렁을 따라 걸으면서 산가를 부르며 옥수수꽃을 밭에 뿌렸다.

북방의 패왕하 일대에서는 기온이 낮기 때문에 단풍이 너무 작아 색칠할 수 없고, 3 월 13 일은' 단풍축제' 로 여겨진다. 명절 이날에는 사람들이 산야로 봄나들이를 간다. 아이들은 연한 단풍잎을 따서 공으로 던졌고, 여자들은 연한 단풍잎 몇 조각을 따서 동그란 빵에 넣었다. 또 집집마다 찹쌀을 가지각색으로 염색하고 찹쌀을 익혔다. 젊은이는 산비탈에 가서 목엽을 불고 민가를 부른다. 만족스러운 상대를 만나면 저녁에 부이촌에 가서 밤새 노래를 부르세요. 떠날 때 사회자는 바나나 잎으로 가수에게 찹쌀과 닭다리고기를 싸서 명절 선물로 주었다. 구이저우 () 성 망모 () 현 부이족 () 은 3 월 초 3 일은' 추운 날' 이라 먹으면 개고기를 쫓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늘 개가 한턱 내는 풍습이 있다.

구이저우성 안룡현의 일부 부이족들은 3 월 3 일이 그림자' 산신' 의 생일이라고 말했다.

산신이 메뚜기를 풀어 농작물을 해치고 농업의 풍작을 보장하기 위해 사람들은 마을을 쓸어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을 사용한다. 3 월 초 3 일, 사람들은 마을과 산 위의 신전 앞에 수탉, 칼 등 제물을 차려 놓고, 개 한 마리를 죽이고 채자 입구의 종이기, 종이말, 석두 위에 피를 뿌렸다. 그리고' 늙은이들' 등은 개피가 묻은 종이기를 메고, 종이말은 집집마다 가서 요괴를 쓸어갔다. 대문마다 벤치를 하나 설치해야 하는데, 그 위에는 맑은 물이 가득 든' 물그릇' 과 자갈과 석두 알갱이가 가득 든 그릇을 놓아야 한다. "늙은 요괴" 는 대문 앞에서 "마술경" 을 암송하고, "농괘" 를 몇 개 치고, 집 안에 자갈을 뿌려 석두, 물그릇의 물을 사방에 튀기고, 문 앞의 벤치를 뒤엎고, 물그릇을 채워서 요괴를 쓸어버리려고 했다. 마지막으로 개피의 종이 깃발을 붙이고 종이 말을 놓고 그의 집에 가서 좀 쓸어라. 마을의 모든 주민이 제사를 마친 후,' 노마왕 공' 은 제단에 가서 신령님 앞에서 쓸어버린 요괴를 진압하고, 그 후 온 마을의 남자들이 제단에서' 신령과 동식' 이라는 한 끼를 먹었다.

이 현워드진은' 3 월 3 일' 을' 삼절 잡기' 또는' 삼가절' 이라고 부르며 3 일 동안 지속되어 수만 명을 끌어들였다. 윈난로평 8 대 강 부이족의 3 월 3 일은 청년 남녀가 노래를 교환하는 명절이다. 이날 남녀노소가 강변에 와서 젊은이들이 산가를 부르는 것을 듣고 아이들이 대나무 목을 젓고 물총을 쏘는 것을 보았다. 또 아이에게 꽃을 만들고 찹쌀을 만들어 변두리와 마을에 나누어 주는 사람도 있다. 또 계란과 각종 음식을 헝겊 주머니에 넣어 놀거나 경기에 참가하는 청소년을 위한 것도 있습니다. 나평우가의 부이족 청년 남녀는 이 3 일 동안 성대한 산수놀이, 노래, 데이트 행사를 개최한다.

방원 각족에서 온 수십 명의 젊은이들도 마바 산허리에 와서 이 전통 노래 교류 행사에 참가하고 관람할 것이다. 가수는 이런 자리에서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즉흥시와 노래의 재능으로 3 일 3 박 이상 상대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많은 젊은 남녀들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연애 관계를 맺었다.

구이저우성 망무현의 부이족은 특히' 3 월 3 일' 을 중시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매년 이맘때면 성대한 부이족 문화 행사가 열리면서 전국 각지의 친구들을 끌어들였다. 3 월 3 일은' 복년복' 이라고 불리며' 산란' (산간 가뭄곡), 풍작 사냥을 기원하는 명절이자 청년 남녀가 자유롭게 교류하는 날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랑의 날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기원에 대해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여족의' 3 월 3 일' 은 여족 인민의 전통 명절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랑 줄거리라고 부르는데, 해남 묘족 축제와 같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남매 두 사람이 호박에 숨어서 살아남았다고 한다. 그들은 결혼을 위해 따로 사람을 찾아 내년 음력 3 월 초 3 일에 만나기로 했다. 결국 요 몇 년 동안 두 사람 모두 실패했다. 언니는 다른 사람을 찾지 못하자 고통을 참으며 죽봉으로 얼굴에 문신을 새기고 식물로 염색하여 형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게 하여 시집가는 것을 막아 경기를 계속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또한 리족의' 3 월 3 일' 절과 문신의 기원에 대한 전설이다. 오늘날 동방시 동방타운에서는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에 전국 각지의 청년 남녀들이 모여' 3 월 3 일' 축제에 참석해 노래와 춤, 사랑을 담았다. 투지아 3 월 3 일은 투지아 발렌타인 데이입니다. 3 월 초 3 일, 토가의 형제자매들이 모여 민요를 매개로 약혼 발을 밟았다.

수족관, 묘족, 물람, 마오난족과 같은 다른 민족들은 3 월 3 일 모두 고유의 전통 명절과 풍습을 가지고 있다.

3 월 3 일, 모래사장을 밟는다' 는 상산석포진의 민속이다. 그것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생산노동과 관련이 있다. 현지 음력 3 월 초 3 일경, 지면온도와 수온이 상승하기 시작했고, 얕은 바다 매운 소라가 앞다투어 해변을 기어올라 번식했다. 현지인들이 이번 계절에 바닷가에 가서 달팽이를 줍는 바람에' 3 월 3 일, 모래사장을 밟는' 노동 광경이 생겼다.

오늘날, 해변의 자원이 점차 고갈되고 있지만, 현지 노인들은 이 날 후배를 데리고 해변에 가서 그해 소라를 수확하는 장면을 되새기지 못하고 있다. 3 월 3 일, 모래사장을 밟는다' 는 노동장면은 점차 새로운 민속문화 활동을 형성하고 있다.

오늘날' 3 월 3 일, 갯벌을 밟는다' 는 이미 민속 문화 활동을 주체로 하여 스포츠, 낚시 대회, 외국 가무, 곡예 프로그램을 보조하는 지방 특색을 형성했다. 다채로운 문예 공연, 화등, 용등, 채정 퍼레이드,' 열소라 처녀의 신부' 등 민간 이야기를 각색한 월극 공연,' 열소라 아가씨가 색공을 던지다' 등 오락 활동이 있어 시청자들의 신부를 매료시켰다. 이 활동들은 민속성, 대중성, 참여성, 오락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토족 전통 명절 쿠키영상. 명절 시간은 매년 음력 3 월 3 일, 3 월 8 일, 3 월 18 일이며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그때는 절에서 제사를 거행할 것이며, 대사에게 경을 읽고 춤을 추며 신에게 보답하여 재해를 없애고 농작물과 인축이 번창하게 할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삶은 계란을 많이 가지고 다녔는데, 하나는 먹기 위해, 하나는 게임을 하기 위해 가지고 다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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