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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의 두 번역판

첫째, "Zhuangzi" 의 두 가지 규칙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북쪽에 물고기가 있어요.

원문: 북명에는 고등어라는 물고기가 있다. 곤이 그렇게 커서 천리를 모른다.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뒷모습이 천리 밖에 있다. 분노하여 날아가고,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북방의 바다에는 물고기 한 마리가 있다. 그 이름은 쿤입니다. 크고 작은 쿤, 나는 정말 수천 마일 까지 큰 것을 모른다;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뒷모습, 얼마나 긴지 정말 모르겠다. 그것이 올라가고 날 때, 그것이 펼치는 날개는 지평선의 구름과 같다.

원문: 새입니다.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합니다. 남귀신, 천지도. 조화로운 사람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화합언은 펑천 남명, 물은 3 천리를 때린다고 말했다. 정상에 오른 것은 9 만 리이고, 6 월에 휴식을 취하는 사람도 있다. 야생마, 먼지, 생물이 흥미롭게 불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그것의 정색은 사악한가? 멀고 만물이 극도로 악한가? 그것은 아래를 내려다보고,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 붕새는 바다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이끌고 남해로 이주했다. 남방의 바다는 거대한 천연수조이다. 제조화? "? 이것은 이상한 일을 전문적으로 기록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붕새가 남해로 이주하고 날개가 수면을 두드리며 3 천리의 파도를 불러일으켰다고 기록되어 있다. 해수면에서 갑자기 불어오는 광풍이 빙빙 돌며 만 리 고공까지 불다가 반년이 지나서야 북해를 떠난 후에야 멈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봄에는 임택의 들판에 달리는 말 같은 안개가 증발하고, 저공 먼지는 모두 대자연 속 각종 생물의 숨결로 인해 발생한다. 하늘이 너무 파랗다. 이것이 그것의 본색이냐? 아니면 끝없이 끝이 보이지 않는가? 붕새가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수영을 합니다.

원문:

장자와 혜자는 함께 하오 다리에서 놀았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유유히, 또한 재미.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닙니다. 저는 아들을 정말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그 근원을 따르십시오. 공자는 "너는 물고기를 잘 안다" 고 말했다. 그는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물었다. 나는 그것을 잘 안다. ""

번역:

장자와 혜자는 호 수교에서 함께 놀았다. 장자가 말했다. "물고기가 강에서 얼마나 한가롭게 헤엄쳤는지, 이것은 물고기의 행복이다." Huizi 는 말했다: "당신은 물고기가 아닙니다.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당신은 내가 아닙니다.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Huizi 는 말했다: "나는 당신을 모르지만, 나는 당신이 아니다; 넌 원래 물고기가 아니야, 물고기의 즐거움을 몰라, 이건 완전히 확실해! " Zhuangzi 는 "우리의 원래 주제로 시작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는가' 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이미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에게 물어본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좋은 물다리에서 알게 되었어요.

둘째, 관련 확장

1.' 장자 이규' 는 장자의 지혜와 감상 능력을 보여준다. 외부 세계에 대한 인식에는 감상적인 태도가 있고, 주관적인 호감은 외부 사물에 가해져 공감을 낳는다.

장자개론

장자 (기원전 369 년경-기원전 286 년경), 한족. 주 () 본명은 자수 () 로 불리며, 송 () 은 전국 () 에서 태어났다. 저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학파의 대표 인물, 노자 철학 사상의 계승자와 발전자, 선진장자학파의 창시자. 그의 이론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포괄하지만, 근본정신은 여전히 노자 철학에 속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노인을' 노자' 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철학은 바로' 노자 철학' 이다.

2020 년 9 월 20 일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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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의 두 원문과 그 번역.

3 Zan 1 놀이

고 2 다음 학기에 두 편의 장자 본문을 번역하다.

첫째, \ "huizi \" 번역 huizi 웨이 총리 때, Zhuangzi 는 그를 보러 갔다. 누군가 huizi 에게 말했다: "Zhuangzi 가 당신을 대신하러 왔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혜자는 놀라서 시골에서 사흘 밤낮을 찾았다. Zhuangzi 는 그를보고 말했다: "남쪽에 새가있다. 그 이름은 고력입니다. 그거 아세요? 황새는 남해에서 출발해서 북해로 날아갔다. 오동도 살지 않고, 대나무도 먹지 않고, 샘물도 마시지 않는다. 이에 부엉이가 썩은 쥐 한 마리를 잡았는데 황새가 날아와서 고개를 들어' 겁주는 소리' 라고 말했다. 이제 위국재상의 지위를 가지고 나를 겁주고 싶니? " 2.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수영하는 번역: 장자와 혜자가 호수의 다리에서 놀다. 장자는 "고등어가 유유히 수면 밖으로 헤엄치는 것은 물고기의 즐거움이다" 고 말했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장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Huizi 는 말했다: "나는 당신을 모르지만, 나는 당신이 아니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다, 너는 물고기의 재미가 확실하다는 것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우리의 원래 주제로 시작하십시오. 만약 네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아' 라고 말한다면, 이미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나에게 물어봐라. 나는 다리에서 보았다. ""

146 좋아하는 3,956 브라우징 20 18-07-2 1

주앙 지 (Zhuangzi) 8 학년 하권의 두 원문

247 24, 3 10 찾아보기 2020-0 1- 18 을 좋아해요

장자의 원래 병음 두 개?

장자의 두 번째 혜자 항량 (xiàng) 은 장자가 보러 갔다. 또는 huizi 는 말했다: "Zhuangzi 가오고있다, 그는 아들을 대체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혜자는 무서워서 중학교에서 3 일과 3 박을 찾았다. 장자가 보러 가서 말했다. "남방에 한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름은 유 () 가 N CH () 라고 하는데, 아들은 모르는 것이 없다. 남편 (f) 과 유 (yuān chú) 는 남해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해를 날고 있다. 오동나무는 연습하지 않고 먹지도 않고, L 鼼 샘은 마시지 않는다. 그래서 부엉이 (CH) 가 썩은 쥐를 잡았고, 암탉 (yuān chú) 이 지나가면서 고개를 들어' 무서워!' 라고 말했다. 오늘 내 아들의 곽량 (yé) 으로 나를 놀라게 할까? 리앙 총리 에 huizi 때, Zhuangzi 는 그를 방문했다. 어떤 사람이 혜자에게 말했다. "장자가 들보를 찾아와 너를 승상으로 대신하려고 한다." 그래서 혜자는 매우 걱정하여 경성에서 3 일과 3 박을 찾았다. 장자는 그를 보러 가서 말했다. "남방에는 yuān chú 라고 하는 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거 아세요? 황새는 남해에서 이륙하여 북해로 날아갔다. 오동나무가 서식하지 않는 것도, 죽과가 먹지 않는 것도, 달콤한 샘물이 아니라 마시지 않는 것도 아니다. 이때 부엉이 한 마리가 썩은 쥐 한 마리를 물고, 유 () 가 NCH 를 물고 그 앞으로 날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올빼미, 올빼미, 올빼미, 올빼미) 황새를 올려다보다.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Zhuangzi 는 말했다: "디아 레저 투어, 물고기 음악도.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니?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닙니다. 저는 아들을 정말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책을 따라 가세요. 공자는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내가 알고 있는 이상 지금 나에게 물어 봐. 나도 그것이 호수강에 있다는 것을 안다. 장자와 혜자는 함께 호수강 다리에서 놀았다. Zhuangzi 는 말했다: "강에서 수영하는 얼마나 여유로운 물고기. 이것이 바로 물고기의 기쁨이다. "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야. 물고기를 어떻게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니야. 내가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나는 네가 아니지만,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다. 물고기의 행복을 모르면 완전히 확정할 수 있다." Zhuangzi 는 말했다: "우리의 초기 주제로 시작하십시오.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디서 알아' 와 같은 말을 한다. 너는 이미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네가 나에게 물으면, 나는 내가 좋은 물다리에서 알았다고 말했다. ""

26 좋아하는 1, 663 브라우징 2020-02-05

"북명어" 의 전문 번역

북방의 바다에는 물고기 한 마리가 있다. 그 이름은 쿤입니다. 크고 작은 쿤, 나는 정말 수천 마일 까지 큰 것을 모른다;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뒷모습, 얼마나 긴지 정말 모르겠다. 그것이 올라가고 날 때, 그것이 펼치는 날개는 지평선의 구름과 같다. 이 붕새는 바다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이끌고 남해로 이주했다. 남방의 바다는 거대한 천연수조이다. 제조화' 는 이상한 일을 전문적으로 기록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붕새는 남해로 이주하고, 날개는 수면을 두드리며 3 천리의 파도를 일으킨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해수면에서 갑작스러운 바람이 9 월에 나선형으로 만리고공으로 올라갔고, 6 월은 강풍에 따라 떠났다. " 봄에는 임택의 들판에 달리는 말 같은 안개가 증발하고, 저공 먼지는 모두 대자연 속 각종 생물의 숨결로 인해 발생한다. 하늘이 너무 파랗다. 이것이 그것의 본색이냐? 아니면 끝없이 끝이 보이지 않는가? 붕새가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게다가, 만약 물이 깊지 않다면, 그것은 큰 배 한 척을 띄울 힘이 없다. 그라운드의 저지대에 물 한 잔을 붓는다면 겨자도 작은 배가 될 수 있다. 컵이 방치될 때 끈적거리지 않는다. 물이 너무 얕고 배가 너무 크기 때문이다. 풍적의 힘이 강하지 않아 거대한 날개를 견딜 수 없다. 그래서 붕새는 만리고공에서 날고, 바람은 그 아래에 있다. 그리고 바람을 타고 날 수 있고, 어떤 힘도 막지 않는 푸른 하늘을 견딜 수 있다. 그리고 지금처럼 남쪽으로 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미와 작은 회색새는 이를 비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나는 땅에서 빠르게 이륙하여 느릅나무와 단향의 나뭇가지를 만나, 자주 날지 않고 땅에 떨어졌다. 내가 왜 남쪽으로 만 리의 높이를 날까? " 막막한 농촌에 가서 세 끼를 먹고 왔다갔다하면 배가 배부르다. 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가려면 밤새 마른 식량을 준비해야 한다. 천리 떨어진 곳으로 여행하려면 3 개월 전에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 두 작은 것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작은 총명은 큰 지혜를 따라잡을 수 없고, 짧은 생명은 장수보다 못하다. 어떻게 알아? 아침의 목이버섯은 음침한 초승달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매미는 봄과 가을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이것은 짧은 생명이다. 초나라 남방에는 귀신이라는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500 년을 봄으로, 500 년을 가을로 한다. 옛날에는 대춘이라는 고목 한 그루가 있었는데, 8 천 년을 봄으로, 8 천 년을 가을로 삼았다. 이것이 장수입니다. 그러나 펑조는 장수로 유명하다. 남들이 모두 그를 따라잡았는데, 슬프지 않니? 상탕은 척추에 관한 문제이다. "척박한 북방에는 깊은 바다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천지이다. 등에 천 리의 길이가 있는 물고기가 있다. 그것이 얼마나 긴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그 이름은 곤이라고 하는데, 한 종의 새가 있는데, 등은 높은 산과 같고, 날개는 하늘가의 구름과 같다. 붕새는 분발하여 날며 날개를 펄럭이고, 빠르게 회전하는 상향 기류가 만리고공으로 곧장 올라가 구름층을 가로질러 푸른 하늘을 싣고, 이제야 남쪽으로 날아가 남해로 날아가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는 그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어디로 날아갈까? 나는 발버둥치며 뛰어올라 위로 날아갔지만, 몇 피트 높이 떨어져 쑥덤불 속을 맴돌았는데, 이것이 나의 비행의 한계였다. "어디로 날아갈까?" "이것이 바로 작은 것과 큰 차이다. 따라서 관직을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총명하고, 품행이 한 시골 사람의 뜻에 부합하며, 도덕이 군주를 만족시키고, 국가에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하다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을 이렇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송은 그들을 비웃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칭찬하기 때문에, 그는 더 노력하지 않을 것이고,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비판하기 때문에, 그는 더욱 낙담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자신과 외부 세계의 차이를 분명히 하고 명예와 치욕의 경계를 구분했지만, 그것뿐이다! 송은 결코 사회 전체를 위해 무엇을 추구하려고 서두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최고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열자가 패션 속에서 걸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가볍고 예뻐서 15 일 만에 돌아왔다. 열자는 여태껏 행복을 급하게 찾지 않았다. 비록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은 걷는 피로가 없지만, 그는 여전히 의지하고 있다. 우주 만물의 법칙을 따르고,' 육기' 의 변화를 파악하고, 끝없는 경지를 유람하는데, 그는 또 무엇에 의지하고 있는가? 따라서 도덕적 수양이 고상한' 지존자' 가 비로소 무내 경지에 도달할 수 있고, 정신세계가 완전히 초탈한' 성인' 은 마음속에 공명과 사업이 없고, 사상수양이 완벽한' 성인' 은 결코 공명과 지위를 추구하지 않는다. :' 장자 내편 제 1 유랑' 북방에는 고등어라는 물고기가 있다. 쿤대, 천리 밖.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뒷모습이 천리 밖에 있다. 분노하여 날아가고,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새라면 해운은 남명으로 이주한다. 남귀신, 천지도. 장자 (기원전 369-286 년경), 전국 중기 철학자는 장씨, 주명, 자수 (아좌), 한족, 맹 (현재 안후이몽성, 하남 상구, 산둥 동명) 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선진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장자는 원래 추장왕의 후예였으며 도교의 주요 창시자였다. 그들은 도가의 시조 노자와 함께' 노장' 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철학사상은 사상계와 학술계에 의해' 노장철학' 으로 칭송되었지만, 그들의 문채는 노자보다 한 수 더 뛰어나다. 장자' 라는 대저, 존경받는 사람들은' 배회하다',' 만물을 논하다' 등 많은 판본을 해석했다. Zhuangzi 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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