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설명한' 318' 참사는' 5/30' 참사 이후 제국주의와 봉건 군벌이 중국 인민에 대한 또 다른 대학살로, 직접적인 도화선은 312 대구 사건이다. 3 월 1926, 12 일, 봉옥상이 지휘하는 혁명국군을 군벌 장으로부터 없애기 위해 일본 해군이 대구 입구로 들어와 국군을 포격했다. 국군이 발포하여 반격하자 일본함은 어쩔 수 없이 탕구를 지키게 되었다. 대구구사변 이후 16 년 3 월 일본 제국주의가 영국, 미국, 법, 의미, 하, 비, 서 등을 조화시켜 국군이' 신추조약' 을 위반했다는 핑계로 세그먼트 정부에 각종 무리한 요구를 하고 천진 부근에 집중했다 일본과 다른 제국주의 국가들이 공공연히 중국의 주권을 침범하여 전국민의 강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3 월 17 일, 일부 학교와 조직의 대표들이 국무부에 청원했지만, 정부 경비가 총검으로 여러 명의 대표를 찔러 더욱 분노했다. 2008 년 3 월 18 일 베이징 국민들이 천안문 광장 앞에 모여 항의하고 행정기관 앞에서 청원했다. 경호원에게 상방군중에게 총을 쏘라고 명령하고, 큰 칼과 쇠몽둥이를 들고 쫓고, 사상자 200 여 명을 죽이고,' 삼일팔' 애국자 대학살을 만들었다. 유화진과 다른 사람들은 모두 피해자이다.
3 월 18 일 오후. 노신 선생은 서 3 개 아파트에서' 꽃이 없는 장미 2' 를 쓰고 있다. 그는 이 비보에 매우 분노하여 문말에 시간을 특별히 밝히며 18 년 3 월을' 민국 이래 가장 어두운 날' 이라고 불렀다. 3 월 25 일, 여자사범대학교 사제와 베이징 각계 인사들이 유화진 양덕군 노신 열사를 성대하게 애도했다. 희생을 애도하는 선열, 반동범죄에 대한 분개, 미래 전투에 대한 동경은 노신의 마음속에 얽혀 있다. 1 년 4 월, 그는 피와 눈물로 가득 찬 비통한 필치로 감동적이고 깊은 불후의 작품' 유와 진군 기념' 을 적었다.
이 글은' 어사주간지' 제 4 호 (4 월 1926) 에서 발매된 후 저자가 잡집' 화개집 계속' 에 편입되었다.
이 유화진 프로필을 편집하다.
류화진 (1904- 1926) 여자 강서남창인.
유화진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근면, 학문, 진취적인 성격을 길렀다. 19 18 년 가을, 그녀는 우수한 성적으로 남창여사범학교에 입학했다. 오사운동 전야에 혁명사상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신청년' 등 진보책을 자주 읽으며, 신여성이 낡은 중국, 구제도를 개조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반제반봉건의 실천에 적극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사운동이 발발한 후, 그녀는 학교 측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동창들을 조직하여 거리로 나가 연설하고 일품을 보이콧하며 혁명 생활을 시작했다.
당시 남창 여교사 교칙이 엄격했다. 그녀는 진보동창들과 함께 남창시 학생연합회에 연락해서 여교사 학생자치기금을 설립했다. 학교는 무리한 학교 규칙을 취소해야 했고 지도자 중 한 명인 류와 진은' 큰 실수 기록' 처벌을 받았다. 192 1 년, 유화진은 계속해서 학생들을 이끌고 봉건세력에 선전포고를 하고 강서 여자 이발운동을 벌였다. 여선생님은 곧 머리를 자르는 절정을 일으켜 3 ~ 2 일 만에 100 여명이 머리를 잘랐다. 학교 당국은 그녀를 "처음으로 커트를 주창한 사람, 이것은 비도덕적이다" 고 생각하여 강제로 퇴학시켰다. 같은 해 겨울, 유화진 등은 남창에서 진보단체' 각사' 를 발동하고 조직하여' 시대문화월간지' 와' 여교사주간지' 를 편집했다.
1923 년 가을, 류화진은 강서에서 베이징으로 와서 국립베이징 여자고등사범전문학교에 입학해 여자사범대 영어과에 진학했다. 학창 시절 이대천 교수의 사회학, 여권운동사 등 과목을 북경대학교 들으러 다니면서 귀교 후 널리 퍼졌다. 그녀도 노신의 작품의 충실한 독자이다. 그녀는 사상이 진보하고 성적이 우수하며 동창 단결에 능해 학생들의 존경과 신뢰를 받아 여자 사범대 학생자치협회 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여자 사범대학교 총장 양음느릅나무가 봉건예교를 극력 수호하여 진보적인 사제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1924 년 6 월, 165438+ 10 월, 양추방 운동이 발발했습니다. 이는 중국 여성운동사에서 유명한 여성사범대학 풍조입니다. 여사범대 학생자치협회 회장인 류화진은 이런 추세의 주요 주최자이자 참여자다. 그녀는 학우의 의뢰를 받아' 제명 양선언' 을 초안하고 반동학자의 파렴치한 발뺌을 폭로하는 글을 썼다. 교육국장 장의 지시에 따라 유백소는 군경을 이끌고 학교에 침입하여 100 여 명의 여성 타자를 고용하여 학생을 구타하고 전기나 물, 요리 없이 강제로 학교를 떠나게 했다. 8 월 10, 교육부는 여자 사범대학을 폐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여사범대학이 휴교한 후 노신 등 유명 교수의 지지를 받아 서성종무골목에서 수업을 계속했다. 포함 20 여 명이 공동으로 지방검찰원에 장 등을 기소했다. 북방 혁명 운동은 갈수록 긴장되고 있다. 단락, 등 정부 관리들이 잇달아 베이징을 탈출하고, 장, 장도 천진으로 도피했다. 고된 투쟁을 거쳐 여자 사범대가 마욱가의 옛터로 돌아왔고, 학생들은 종무골목에서 통교했다. 2 월 1 1 정식 개강. 유화진의 주재로 300 여 명이 투쟁의 승리를 축하하는 대회를 열었다.
3 월 1926, 12 일 일본 군함이 대구구 도발로 향한 뒤 열강을 모아 중국 정부에 최후통첩을 보내 무리한 위협을 가했다. 베이징 각계 인사들은 이에 대해 매우 분개하고 있다. 유화진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외부로부터의 권력에 저항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총을 가지고 내부에서 국적을 제거해야 합니다." : "군벌이 쓰러지지 않으면 교육사업이 좋지 않다. 군벌이 패한 후에 나는 다시 선생님이 될 것이다. "
18 년 3 월 오전 8 시 임어당 교수는 류화진 () 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학생자치회 () 라는 이름으로 하루 휴강을 요청했다. 이날 유화진은 병이 나서 가끔 토했다. 그녀는 병을 돌보지 않고 일을 동원하고 조직한다. 그녀는 금기를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고, 짧고 열정적인 연설을 하고, 교기를 높이 들고 팀을 이끌고 출발했다. 여자 사범대 학생들이 천안문 광장을 찾아왔지만 국민대회는 아직 열리지 않았다. 연단에는 전날 청원한 대표들의 피복이 걸려 있었다. 회의가 끝난 후 정오12,2000 여명이 시위를 시작했고, 유화진이 여사단의 지휘관을 맡았다.
철사자 골목 세그먼트 정부 문 앞의 경비병들이 실탄을 실탄하고 있고, 몇 명의 병사들이 교기를 들고 있는 것을 가리키고 있다. 사악한 총을 유화진에게 겨누다. 총이 울리고 계획적인 학살이 시작되었다. 갑자기, 유와 진은 몸에 총을 세어 피바다에 누워 있었다. 함께 간 장과 양덕군은 급히 와서 도왔다. 그녀는 "너는 빨리 가야 한다. 나는 할 수 없다. 날 내버려 둬. " 여전히 그렇게 부드럽게 학우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한 줄의 총탄이 발사되자 장과 양덕군이 그녀 옆에 쓰러졌다. 흉악한 병사들이 달려와 나무 막대기로 유화진을 강타했다 ...
유화진 열사가 죽었을 때 나이는 겨우 22 세였다.
류화진의 추도식에 참석한 후 노신 선생은 유화진을 애도하는 편지를 썼다. 항상 미소를 짓고 상냥한' 학생을 떠올려보세요. "중국을 위해 희생된 중국 청년" 을 애도하다. "중국 여성의 용기" 를 찬양하다. 유화진 열사는 중화민족의 좋은 딸이며, 북사대인의 자랑이다!
1? 사상 내용
이 글의 중심 내용은 주로' 삼일팔' 참사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다.
이 글을 읽고, 서술한 몇 가지 방면을 분석하고, 노신이 각 방면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요약하면, 전문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작가는 중간의 반동세력, 애국청년, 이른바' 평범한 세대' 에 대해 투철한 분석을 진행했다. 반동세력은 세그먼트 정부 (또는' 당국') 와 소위 학자, 문인 (또는' 악의적인 한가인',' 시비자'), 물론 8 국 연합군, 학생 징벌자, 국내외 살인범을 포함한다. 하지만 이 글의 중점은 주로 세그먼트 정부와 시비자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애국청년을 위해 노신은 양덕군, 장화,' 살해된 청년 40 여 명' 을 부각시킨 뒤 그 중 일부를 사상자 수백 명을 포함하도록 확대한 다음 그 중 일부를 상방군중으로 확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노신도 그들을 중간에 있는' 무고한 한가인' 이라고 불렀다.
작가의 입장, 관점, 태도가 매우 명확하다. 그는 섹션 정부가 애국청년을 살해하고 노예재와 문인의 파렴치한 소문, 침통한 추모 및 기타 살해된 청년들을 비난하며 애도와 경의를 표했다. 그는 애국청년에게 투쟁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경고하고, 한편으로는' 중국을 위해 죽은 중국 청년' 의 용기를 칭찬하며 사람들에게' 더 용감하게 전진하라' 고 격려했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작가는 이 글에서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작가가 암흑사회에 대한 비판과 비난에서 이해할 수 있다. "내가 사는 이 세상은 인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세상은 "비인간적" 이다. 작가는 가슴 아프게 말했다. "이런 세상은 언제 끝날까요?" 그는 우리 민족의' 몰락', 몰락민족의 침묵,' 폭발',' 폭발',' 피비린내 나는 전쟁' 으로 어둠의 세력을 없애고 신세계를 개척하기를 갈망한다.
2? 부주의하다
전문은 7 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 저자에 의해 표기되었다. 이 일곱 부분은 유기적 연결의 전체이다. 1, 2 부는 유화진을 위해 무언가를 쓴 이유를 설명하고, 3, 4 부는' 기념' 의 주체이며, 6, 7 부는 이 청원운동이 미래에 미치는 의미를 논의한다. 이것은 문장 구조의 틀이다. 이 구조적 틀을 통해 우리는 문장 내면의 사고를 볼 수 있다. 문장 출발점은 이 문장, 즉 왜 이 문장, 그리고 유화진의 생애와 죽음의 경과를 서술하는 것이다. 서술의 기초 위에서, 우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삼일팔' 참사의 교훈을 총결하여 이 비극이 미래에 미치는 의의를 지적하였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문장 출처 (본문 제 1 부, 제 2 부). 두 단계로 나누어: 첫 번째 단계는 희생자를 기념하기 위해 "무언가를 쓸 필요성" 을 말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평범한 사람들이 잊지 않도록, 사람들은 이 유혈죄를 기억해야 한다.
이 두 부분에 대한 빗질을 통해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해하고 작가의 사상의 심도를 알 수 있다. 왜 당시 중화민족이' 몰락민족' 이 됐을까, 왜 이 비인간적인 세계가 유지될 수 있었을까? 노신은 그 원인이 중국의 평범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들의 양심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비극도 그들을 슬프게 만들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단 2 주 만에 모든 것이 무관심해졌다. 중국을 구하려면 우선 백성들의 무감각한 영혼을 바꿔야 한다. 노신은 자신의 사명이 약자의 영혼을 구하고 민중을 깨우는 것이라고 인정했다.
글쓰기의 원점에서 출발하는 것은 흔한 생각이다. 왜 문자의 기원에 대해 그렇게 많은 말을 했는지, 이것이 제 1 부와 제 2 부의 생각이 항상 이 점을 둘러싸고 있는 이유인가? 작가는 글쓰기의 인연의 화제로 비극이 발생한 지 2 주 만에 각 방면의 발전을 요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애국력 방면에서 학교에서 추모식이 열렸고, 정준이는 유화진을 간절히 그리워했다. 정의세력은 단 정부의 오만함에 굴복하지 않고, 여전히' 폭도' 라는 거짓 고발을 당한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동세력 방면에서, "몇몇 소위 학자의 음흉한 논조" 를 언급했다. 중간 상태의 시민들에게 그들은 자신의 냉막 그림을 그렸고, 마음속에는' 붉은 피와 냉막 슬픔' 만 남았다. "이 비인간적인 세계를 유지하다" 라는 말은 당시 정치 상황에 대한 개괄이다. 더욱이 노신은 지난 2 주간의 감정 여정, 큰 슬픔, 큰 슬픔, 분노, 분노에 대해 독자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전문을 위해 진한 서정 분위기를 조성했다.
(2) 열사의 사적에 대하여 (본문 3, 4, 5 부). 우선 연대순으로, 평화시대부터 살인에 이르기까지. 살인은 사건의 대략적인 상황부터 살인의 세부 사항까지 두 단계로 나뉜다.
제 3 부, 제 4 부, 제 5 부 사이의 관계를 더 검토하면 우리가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 번째 부분은 유화진, 그녀의 정의감, 책임감, 반항정신에 관한 것이다. 이렇게 열혈 청년이 상방하러' 기뻐하다' 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른바' 다른 사람에게 이용당했다' 는 것은 반박할 가치도 없고, 가십자의 나쁜 근성에 대해 비열하고 얄미움을 느끼게 한다. 작가가 유화진을 썼을 때, 그녀는 "항상 웃고 태도가 온화하다" 고 반복해서 언급했다. 세상에 이런' 폭도' 가 있다는 뜻인가요? 다섯 번째 부분은 피해의 경과를 상세히 서술하고, 철증은 산과 같고, 단락이 진정한 학대광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3) 청원서의 의미 (본문 6 부와 7 부). 청원의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긍정과 칭찬에 불과하지만, 노신 사상의 깊은 점은 맹목적으로 긍정하지 않고, 교훈을 총결하여 젊은이들에게 투쟁 방법을 개선하라고 일깨워 주는 것이다.
우리는 대중의 투쟁에 직면하여 노신이 확실히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그는 간단한 긍정과 칭찬도, 지나친 부정도 없이 비극을 무의미한 희생으로 찬물을 끼얹었다. 그는' 인류혈전사사' 의 법칙과 구 중국이 합법적인 투쟁권이 없는 현실에서 피의 교훈을 냉정하게 총결하고 전투원들에게 투쟁 방식을 바꾸라고 경고했다. 생각은 부정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면으로 옮겨져 문장 끝이 우울증에 빠지지 않게 하고, 사람들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높은 외침 속에 모이게 한다.
노신은 이 사건이 미래에 대한 의미를 탐구하여 그것을' 중국 여성의 용기' 로 요약했다. 이것은 또한 세 번째와 다섯 번째 부분의 아이디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의 해방과 함께 노신의 중국 여성에 대한 인식은 사실의 증거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