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광저우는 양성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널리 알려진 아름다운 신화, 즉 널리 전해지는' 오양 포곡 추정' 의 전설이 있다.
주나라 전후에 광주는 해마다 흉년, 밭이 척박하고 농업이 흉작하여 백성들이 먹을 수 없었다. 어느 날 남해의 하늘에서 갑자기 은은한 음악이 들려오자 오색상운 다섯 송이가 나타났다. 하늘에는 다섯 명의 신선이 있는데,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각기 다른 색깔과 벼이삭을 타고 있는 선양이 광저우에 도착했다. 선인은 좋은 벼 이삭을 광저우 사람들에게 주었고, 이 지역에 영원히 기근이 발생하지 않기를 기원했다. 선인이 날아가고, 5 마리의 선양이 석양으로 변해 광저우의 산비탈에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이때부터 광주는 영남에서 가장 부유한 땅이 되었고, 신선은 축원하고, 벼이삭은 향기를 풍기며, 해마다 풍작을 거두었다. 이것이 광저우에' 오양성',' 광저우성',' 양성' 이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오선의 도착 시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주의왕 8 년 (즉 기원전 887 년) 에 일어났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오선의 도착은 남해인 고고가 초위왕이 된 시기로 전국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진대의 오휴가 광저우 도사이다. 다섯 명의 선인이 양 다섯 마리를 타고 식량을 메고 광저우 댁의 로비로 왔기 때문에 오휴는 홀에서 다섯 명의 선인을 길상과 기념으로 그렸다. 오늘 광저우 혜복서로 위에 있는 오선사가 오선이 찾아온 곳이라고 합니다. 광저우 사람들은 전문적으로 여기에 오선사를 지었는데, 본전에는 오선오양의 동상이 있다. 오선사의 동쪽에는 발자국처럼 생긴 거대한 붉은 사암형 오목석이 하나 더 있는데, 이름은' 선인 엄지손가락 자국' (엄지손가락 자국 발자국) 이다.
광저우 월수산목각강에는 1959 에 세워진 오양석상이 있다. 유명한 조각가 윤계창 등이 무양 전설에 따라 창작한 것이다. 조각상과 그 받침대는 높이 1 1 미터, * * * 는 130 여 개의 화강암으로 조각되어 있다. 부피는 약 53 입방미터로, 주양의 머리 위에 있는 석두 한 조각만 4 천여 근의 무게가 있다. 양 다섯 마리가 크기가 다르다. 주양의 머리는 높이 서서 입에 뾰족한 가시를 물고 미소를 지으며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다른 네 마리의 양은 그것을 둘러싸고, 게임을 하거나 풀을 뜯고 있고, 양은 암양의 젖을 빨고 있다. 오양의 자태가 각기 다르고, 모양이 아름답고, 생동감이 넘치고, 운치가 넘치며,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고, 상상이 끊임없이 떠오르게 한다. 듣자하니 이 조각상이 완성되었을 때 사람들은 약간의 토론을 했다고 한다. 오선들이 모두 양을 타고 있는 이상 어떻게 젖양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사실 신선 오양은 모두 아름다운 신화. 그들은 신선양으로, 크기에 관계없이 스스로 선풍선골이 있다. 조각가는 그들의 뛰어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했다. 역사 전설에 의해 만들어진 오양 석조는 40 여 년의 시련을 거쳐 광저우의 시 휘장으로 칭송되어 이 역사 문화 명성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 1999 년 7 월, 오양석조는 광저우 시 정부에 의해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양성이라는 이름을 자세히 조사해 보니 정말 재미있었다. 오양이 내려온 신화, 그런데 왜 전설의 신선이 말, 사슴 등이 아니라 양을 타고 있는 걸까? 오색운, 오선, 오색선양은 왜' 4' 나' 6' 이 아닌' 5' 인가? 왜 양들이' 꽃' 이 아니라' 골' 을 들고 있는 아름다운 동화는 고대 선민에 대한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가?
원시사회에서 노예사회에 이르기까지 인류는 야만과 작별을 고하고 문명사회에 들어섰다. 중화민족은 문명사회에 진입하여 물질적 기초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우리 원시 사회에서는 축산업의 발전이 1 위다. 어렵 시대부터 야생 동물 () 을 주요 식량 공급원으로 삼고, 사냥감을 입양할 줄 아는 원시 축적에 이르기까지 점차 목축업 시대로 접어들었다. "가축" 은 체식부터 5 마리의 동물이 건강식품의 주식이 되었는데, 주로 양이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중국의 양 기르는 역사는 유구하다. 복희부터 가축을 기르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당시 사람들의 사냥 도구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그물을 발명하여 살아 있는 들양을 잡는 데 쓸 수 있었다. 월동 비축, 자연재해 방지, 살아있는 야생 양 등 야생 동물 사육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가축을 기르는 것도 인류의 초기 생활이 유목 생활에서 농경 축산업에 정착한 것에 이르는 시작이다. 고대 문헌학자들은' 복' 이라는 단어가 항복을 의미한다고 생각했다. 복희' 는 즐기거나 제사를 지내기 위해 야생 동물 길들이는 것을 의미하고,' 복희' 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양들의 뜻을 담고 있다. 즉 야생양을 집에서 기르는 양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양은 성품이 온순하여 인류가 최초로 사육한 가축 중의 하나이다.
중국 최초의 왕조하 () 에는 양을 기르는 기록이 있다. \ "추 연설? JIU 노래' 에 따르면 후씨 가문을 정복한 뒤 포로들을' 소 방목 양' 으로 처벌해' 소 방목 양' 을 강요하면 소 방목의 노예가 된다. 이 사료는 여름 왕조에 소와 양을 기르는 노예가 나타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대에서 중국의 농업과 축산업은 이미 일정한 수준으로 발전하여 축산업은 상대의 경제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말, 소, 양, 돼지, 개, 닭' 이라는 개념이 이미 형성되었다. 상대의 갑골문에서 제사용 양을 여러 차례 언급하는데, 수량이 매우 많다. 노예주 귀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매우 사치스럽고 낭비적이다.
사회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주대의 양업은 상대적으로 발달한 수준에 이르렀다. 주대의'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305 편 중 10 여 곳에서 양을 언급했다. 양 없음' 은 주선왕 시절 양업이 상당히 번영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춘추전국시대에 더 많은 관심은 양의 번식과 경제적 가치였다. 예를 들어, "예기" 는 "의사는 이유 없이 양을 죽이지 않는다", "의사는 양을 앉지 않고, 선비는 개를 앉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정현이는 "고대에는 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먹고, 그 가죽을 타고, 개와 양을 만들지 않는 것은 이유 없이 죽이는 것이 아니었다" 고 지적했다. 양은 당시 이미 일종의 재산이어서 제사와 축제에 많이 사용되었고, 평소에도 마음대로 도살하지 않아 양의 번식과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중국 역사 발전의 절정이다. 사람들은 황무지를 적극적으로 개간하고, 밭을 경작하고, 뽕나무를 재배하고, 울타리를 방목하고, 농업 생산이 이전보다 발전하였다. 당시 양업은 빠르게 발전하여 많은 양양, 도살양, 양고기를 파는 사람들이 전문가가 되었다.
따라서 고대 중국에서는' 양' 이 매우 중요하며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음식" 과 "양" 은 "신선한" 을 구성합니다. "먹는다" 는 것은 입에 양이 있다는 것이다. 월' 은 당시 양고기를 주식으로 했다고 밝혔다. "먹는 것" 은 양고기로 배를 채우는 것이다. 따라서 "양" 은 고대 선조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동물성 음식이다. 물고기를 먹는 것부터 양을 먹는 것까지 중화음식 문명의 진보의 물질적 구현이다.
동시에 양은 유목 문화의 상징이다. 축산업 위주의 생활 이후 우리 조상은 곡물로 양생의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중국은 농업의 출현과 발전을 거쳐 농업의 대국이 되었다. 오곡은 농업 문화의 상징이며, "오곡" 도 "오곡", "이삭" 이다.
염황 문화는 창족 (유목) 문화와 농업의 융합이다. 오선은' 양' 과' 곡' 을 가져와 중원 음식문화의 정수와 정수를 광저우로 가져왔다. 광주는 중국 고대 해상 실크로드의 발원지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해외 각국과의 무역과 문화 교류를 시작했고, 푸른 바다는 광저우의 발전 공간을 무한히 확장했다. 광저우 문화는 본토 남베트남 문화, 중원 문화, 서구 문화의 융합이다. 오양' 은 중국 고대 문화사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음양오행설에서' 오' 와' 양' 의 결합이다. 광저우의' 신선' 은 북방의 양과 남방의 물고기의 결합이다.
또한 양은 중국 전통의 상서로운 물건으로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양이 광저우 구월인의 토템 숭배라고 생각한다. "양" 이라는 글자는 오래되고 길하다. 중국 고대 청동기 비문에서' 상서로운' 은 늘' 상서로운 양' 으로 쓰인다. 원갑의 검명에는' 왕 대길양' 이라고 적혀 있다 양은 아름다운 상징이자 상서로운 물건이다. 예로부터 육고 중의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자의 "아름다움" 이 분해되면 "양이 크다", 즉 양지방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한자의' 신선함' 은 뜯어보면' 물고기와 양' 이고, 아름다운 백옥은 깨끗하고 윤택한 양지옥을 비유하고, 그 이름은 양지백옥이라고 부른다. 양은 성품이 온화하고 박애가 넘친다. 예로부터 양과 인류가 화목하게 지내면서 인류에게 사심 없는 공헌을 하였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풀을 뜯지만, 양젖, 양모, 양고기, 양가죽을 준다. 양똥조차도 좋은 비료이다. 양에게는 헌신과 희생의 정신이 있다. 따라서 양은 광저우 선민이 좋아하고 잘 아는 동물이다. 출토된 문화재로 볼 때 한나라 광주는 축산업을 매우 중시한다. 광저우의 한묘에서 많은 돼지, 양, 소, 닭, 오리, 거위 등의 도자기가 발견되어 한나라 광저우 6 축의 번영을 생생하게 반영하였다. 광저우에서 출토된 한대 도가에는 양우리에 울타리가 많이 있다. 동한 원년 (기원 76 년) 마응강 벽돌 무덤에서 삼합일 도기집이 발굴되었으며, 뒷현관에는 양떼가 있었다. 작은 조각상 하나가 집 옆에 있는 사다리를 따라 양 세 마리를 양 우리에 몰아넣고 있다. 한묘에서 출토된 다른 도옥들, 한쪽에도 양우리도 있고, 도양 몇 마리가 스스로 계단을 오르고, 물고기가 원을 관통한다. 이는 한대의 광저우에서 사람들이 양을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양고기는 당시 가장 좋아했던 육류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시 양을 기르는 것은 광저우에서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다.
오양곡의 아름다운 전설로 인해 우리의 고대 도시는' 양성',' 이삭성',' 선성' 으로 불렸고, 나중에는' 광저우',' 꽃성' 으로 명명되었다. 이 다섯 가지 이름은 광저우 문화가 2000 여 년 된 도시 역사의 장하 속에서 융합되고 축적된 산물이다. 광주는 남해 가까이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양성의 "양" 에 3 분의 물을 더하면 바로 "양" 즉 양 세 마리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광저우 문화는 깊은 해양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저우는 오랫동안 새로워진 해상 실크로드의 발원지이며, 광저우의 원주민들은 월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랫동안 월문화와 중화문화, 해양문화가 융합되어 세 가지 문화가 하나로 융합되어 광저우 고문화의 특징, 즉 호환 및 포용된 인문의식, 진취적인 상업의식, 실효를 중시하는 실용의식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