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명덕지례시

명덕지례시

1 .. 명덕예우에 관한 고시: 명덕후프 빙일월동휘 만태성세.

강유하게 껴안고 음양의 균형을 이루다. 햇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얼음은 활력이 넘친다.

신광이 찬란하고 창아가 청명하다. 정확한 곳에 머물면서 감히 등반하다.

도를 근본으로 하여 자연에 순응하다. 자연을 따르고 표준을 표지로 삼다.

시작시에만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내 마음은 나만큼 좋지 않다. 나는 내 마음을 포기하고 싶다.

큰길은 소리 없이 보이지 않고, 선의의 선행을 인식하고, 천지의 영에 존재하고, 선행을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가르치고, 도덕적 성취를 주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진실하며, 그 사실을 알고, 그 사실을 알고, 그 몸을 연마하다. 집의 순서가 천하를 흥성하고, 친민이 좋다.

그 충성과 의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다. 인효는 다하고, 너그럽고 인자하다.

온화하고 검소하며 공손하고 성실하다. 겸손하고 겸허한 군자는 허황된 마음이 계곡과 같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총명한 머리, 고상한 행동은 동정이 가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선함과 선함, 이해와 선함은 영원히 분명해야 한다.

자신을 공복하고, 도덕을 지키며, 충성스럽게 변하지 않는다. 물건의 덕을 끼고, 자연도 인례를 겸비하다.

천지가 맑고, 혜택이 의기양양하다. 사해 함녕, 중국 대동.

효덕은 도리에 따라 행하고, 예의를 알고, 선과 선을 만나고, 선과 선을 융합한다. 인성을 계승하고, 근검하고 소박하며, 시종 미덕과 선량한 마음을 유지하다.

고대에 독일은 수천 년 동안 낙인이 찍혔다. 오늘, 나는 내가 수천 년 동안의 총명한 지혜를 발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현도로, 제왕행명, 군자행기, 천하행덕. 도는 오덕 위에 있고 덕은 부귀의 뿌리이다.

내수리는 정욕이 없고, 외수리는 진진하다. 미덕은 허영심을 불러일으키고, 수덕은 밝은 미래를 가져온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움직이지 않고, 덕을 잊지 않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결말을 맺는다. 덕위는 천하이고 항구는 부유하다.

그것은 중국 윤리도덕의 핵심이며 민족 문화의 기초이다. 유석도, 명덕 * * * 존재.

전통 사상 이론에 참여하여 인효정신을 발양하다. 충직하고 애국적이며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좋은 것을 보면 받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미덕은 세계 안보에 도움이 되고, 미덕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하며, 도덕과 법률은 평화롭고, 도덕은 번영한다.

2. 명덕부, 명덕예법에 관한 고시 한 수

후.

태양과 달이 융합되었을 때 만태는 번영했다.

강유하게 껴안고 음양의 균형을 이루다.

햇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얼음은 활력이 넘친다.

신광이 찬란하고 창아가 청명하다.

정확한 곳에 머물면서 감히 등반하다. 도를 근본으로 하여 자연에 순응하다.

자연을 따르고 표준을 표지로 삼다. 시작시에만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내 마음은 나만큼 좋지 않다. 나는 내 마음을 포기하고 싶다.

큰길은 소리 없이 보이지 않고 선의와 행동을 감지한다.

천지와 성령에서 구원은 사상과 선행으로 시작된다.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가르치고, 도덕적 성취를 주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진실하며, 그 사실을 알고, 그 사실을 알고, 그 몸을 연마하다.

집의 순서가 천하를 흥성하고, 친민이 좋다.

그 충성과 의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다.

인효는 다하고, 너그럽고 인자하다.

온화하고 검소하며 공손하고 성실하다.

겸손하고 겸허한 군자는 허황된 마음이 계곡과 같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총명한 머리, 고상한 행동은 동정이 가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선함과 선함, 이해와 선함은 영원히 분명해야 한다.

자신을 공복하고, 도덕을 지키며, 충성스럽게 변하지 않는다.

물건의 덕을 끼고, 자연도 인례를 겸비하다.

천지가 맑고, 혜택이 의기양양하다.

사해 함녕, 중국 대동.

효와 동행하고, 예절을 이해하고,

좋고 좋은 만남, 좋고 좋은 교감.

인성을 계승하고, 근검하고 소박하며, 시종 미덕과 선량한 마음을 유지하다.

고대에 독일은 수천 년 동안 낙인이 찍혔다.

오늘, 나는 내가 수천 년 동안의 총명한 지혜를 발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현도로, 제왕행명, 군자행기, 천하행덕.

도는 오덕 위에 있고 덕은 부귀의 뿌리이다. 내수리는 정욕이 없고, 외수리는 진진하다.

미덕은 허영심을 불러일으키고, 수덕은 밝은 미래를 가져온다. 가만히 앉아 있어도 움직이지 않고, 덕을 잊지 않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결말을 맺는다.

덕위는 천하이고 항구는 부유하다. 그것은 중국 윤리도덕의 핵심이며 민족 문화의 기초이다.

유석도, 명덕 * * * 존재. 전통 사상 이론에 참여하여 인효정신을 발양하다.

충직하고 애국적이며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좋은 것을 보면 받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미덕은 세계 안보에 도움이 되고, 미덕은 모든 사람에게 유익하며, 도덕과 법률은 평화롭고, 도덕은 번영한다.

3. 중국 근대의 의식에 관한 명언으로, 유명인 설명덕의 명언이 가장 좋다.

1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타오 Xingzhi

2. 도덕 표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3. 애국주의는 다른 도덕적 감정과 신앙과 마찬가지로 사람을 고귀하게 만들고, 진정한 아름다운 것을 점점 더 이해하고 사랑하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인식에서 즐거움을 경험하고, 아름다운 것을 행동에 반영하는 모든 방법을 강구한다. -케로프

4. 노동을 사랑하는 것은 * * * 사회주의 도덕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그러나 노동자 계급이 승리한 후에만 인간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인 노동은 무겁고 수치스러운 부담이 되지 않고 영광스럽고 용감한 사업이 된다. 칼리닌

5, 사랑은 죽었다! 사람에 대한 사랑은 너의 도덕의 핵심이다! 너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 너의 도덕적 핵심을 건강하고 순결하며 강대하게 하라!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은 자신의 정신력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헌하고, 그들을 더 좋고,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더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당신의 삶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에게서,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가장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소홀린스키

6.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친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7.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몬슨

8. 도덕은 양심의 비천한 계략이 아니라 분투와 고난, 열정과 고통이다. 토머스 만

9. 도덕은 종종 지혜의 결함을 메울 수 있지만, 지혜는 도덕적 결함을 메울 수 없다. -단테

10, 도덕은 몸이고, 물미혹되지 않는다. -(춘추) 관중

1 1, 도덕적 상처는 양심의 완전한 마비입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2, 도덕의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즉, 우리 자신의 본성을 초월하여 다른 사람의 사상, 행동 또는 성격의 아름다움에 용해되는 것이다. -셰리

13, 도덕에 대한 인간의 구속은 소속 사회계층에 따라 달라진다. 햇빛이 다른 곳에 비쳐서 우리가 감상하는 사계절이 있다. 마찬가지로, 도덕은 사회적 의무를 모든 사람의 등급과 지위와 일치시킨다. 사병이 범한 작은 잘못은 장군이 범한 것이라면 큰 죄이다. 또는 반대로, 달라스는 강당에 농작물을 수확하는 농가 소녀, 하루에 15 명의 수파 여성을 버는 여공, 작은 소매업자의 딸, 젊은 자산계급 여성, 부유한 가정의 소녀, 귀족 가정의 젊은 상속인, 데에스터 가족의 딸 등 서로 다른 계율을 준수해야 한다. -발자크

14, 도덕의 위대함은 친구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적에 대한 지울 수 없는 증오에 있다. -레싱

15. 도덕과 재능은 부보다 훨씬 뛰어난 자산이다. 타락한 후손은 귀족 가정과 매우 부유한 사람의 재산을 부패시킬 수 있지만, 도덕과 재능은 한 인간을 합당하지 않은 신으로 만들 수 있다. -셰익스피어

16, 도덕활동은 정부장관의 지배를 받을 뿐만 아니라 양심의 제약을 받는다. -로크

4. 명덕이지의 작문, 300 자, 단문, 명덕이 있는 문명인 이지아, 태양고사진, 청풍 서래, 차수마론, 붕어가 강을 건너는 것 같다. 한 대, 두 대, 세 대의 자동차가 신호등은 없지만 횡단보도가 있는 도로를 빠르게 통과하지만, 한 어머니와 한 아이가 횡단보도 양쪽에서 오랫동안 길을 건너려고 하는 것을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차주가 그들을 위해 질주하는 바퀴를 멈추게 할 것이다.

밤이 흐리고 불빛이 어두워서 집으로 돌아가는 차천이 그치지 않는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고, 내가 빛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지만, 얼룩말 횡단선을 안전하게 건널 수 있는 자유를 주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룩말 횡단선 양쪽의 아저씨와 한 소녀가 오랫동안 기다렸고, 같은 집에 가고 싶은 사람을 위해 예의 바르게 길을 건너게 하는 주인도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교통 흐름 앞에서 길을 건너고 싶은 연약한 모자, 손을 잡고 있는 세 식구의 집, 방과후 아이, 다리가 불편한 아저씨, 출근을 서두르는 아가씨들, 그들은 차들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각자의 축소판이 아닐까요? 。

5. 작문: 큰 손으로 작은 손을 잡고 (명덕이지를 내용으로 함) 제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샘성이지만, 샘성에는 집을 돌보지 않고 맑은 샘물을' 냄새 나는 도랑' 으로 만들었다.

대명호를 거닐면 사람들이 버린 비닐봉지로 가득 찬 물을 볼 수 있다. 청소부가 매일 호수를 오가며 큰 그물을 들고 호수의 쓰레기를 건져내더라도, 물은 단지 몇 분밖에 맑지 않고, 얼마 지나지 않아 문명과 샘물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은 또 쓰레기를 호수에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순간, 그들은 마음속으로 괜찮다고 생각했다. 나는 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한 번만 던진다. 하지만 그들은 한 사람이 많지 않고, 두 사람이 많지 않고, 세 사람이 많지 않다. 그럼 네 명, 다섯 명, 여섯 명, 일곱 명 ... 수천 명도 모자라요? 속담에 사람들이 땔나무를 줍고 화염이 높다는 말이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라는 말이 있다. 조금씩 쌓이면 자칫 큰 실수를 하게 된다. 비천한 여우의 겨드랑이에 있는 양털도 모피 코트가 되는 것 같지 않니?

천하제일천' 의 도돌천공원에서는 쓰레기통에 쓰레기가 가득 쌓여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때때로 바람이 불면 이런 더러운 것들이 돌샘으로 불어와 투명하던 물이 흐려질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나는 어떤 아이들이 물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을 보았는데, 어른들은 모르고 오히려 격려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생각할 수 없다: 아이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어른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만약 한 사람이 어렸을 때 잘못된 정보로 가득 찼다면, 그는 영원히 그것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자랄 때, 그는 이렇게 자신의 아이를 가르치며 대대로 전해 내려갈 것이다. 문명화되지 않은 사람이 갈수록 많아질 것이다. 세계가 문명이 깨끗하고 깨끗하여 사람들이 좋은 환경에서 살게 할 수 있을까?

흑호천의 물은 달콤하고 산천이기 때문에 늘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아침 6 ~ 7 시쯤 크고 작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양동이를 들고 물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이 지하에서 흘러나와 지하샘물의 샘맥을 잇는다. 물에는 비닐봉지, 껍질 등 오염물이 가득 차 샘물을 오염시켜 제남수질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사람들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여기, 나는 발의한다: 봄을 파괴하지 말고, 큰 손으로 작은 손을 잡자, * * * 우리의 아름다운 춘성을 사랑하자!

6. 작문' 의식, 정념, 현지' 에서' 생명의 정원',' 자연의 정원' 이라는 책을 어떻게 쓰는지 우리 학교의' 사람 중심' 의 내포를 뜻한다. 학교의 두 영로는 각각' 인과 길' 과' 자애로' 로, 해음은' 사람과' 로, 우리 학교 교사와 학생 간의 조화를 이룬다. 착함' 은 자애와 사랑의 캠퍼스 분위기를 보여준다.

공자는 교육의 목적이 사람의 이상적인 인격을 키우고 인성의 경지, 즉 알과 진실, 선, 미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자의 교육사상 중 덕육이 우선이다. 그는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인' 은' 인' 과' 애인' 이다. 공자의 기준에 따르면,' 인자자' 는 인간의 본능을 초월하고 고상한 이상과 강한 도덕적 수양을 가진 사람이다. 그래서 우리 학교의 첫 번째 학교 건물은 숭덕루라고 불린다. "대학" 도 "대학의 길은 명덕, 친민, 지선에서 끝난다" 고 말했다. 숭덕은 완벽한 덕행을 가지고 있다.

숭덕루 로비에 들어서면 직사각형 광고판이 하나 있는데, 왼쪽: 책에는' 숭덕'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7. 명덕은 어려서부터 글을 써서 문명인이 되는 것을 알고 있었다.

햇빛이 맑고 바람도 불고 있다. 붕어와 같은 바쁜 차량이 강을 건너다. 하나, 둘, 세 대의 자동차가 신호등은 없지만 횡단보도가 있는 도로를 빠르게 통과한다. 하지만 얼룩말 횡단선 양쪽에서 오랫동안 길을 건너야 하는 한 쌍의 모자도, 과속 바퀴를 멈추기 위해 예의 바르게 길을 건너게 하는 주인도 없다.

밤이 흐리고 불빛이 어두워서 집으로 돌아가는 차천이 그치지 않는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고, 내가 빛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지만, 얼룩말 횡단선을 안전하게 건널 수 있는 자유를 주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룩말 횡단선 양쪽의 아저씨와 한 소녀가 오랫동안 기다렸고, 같은 집에 가고 싶은 사람을 위해 예의 바르게 길을 건너게 하는 주인도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교통 흐름 앞에서 길을 건너고 싶은 연약한 모자, 손을 잡고 있는 세 식구의 집, 방과후 아이, 다리가 불편한 아저씨, 출근을 서두르는 아가씨들, 그들은 차들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각자의 축소판이 아닐까요?

8. 명덕지례 500 자 작문 우리 조국은' 예의의 나라' 로 불린다.

예의는 어디에나 있다. 그것은 한 사람의 도덕과 사람 사이의 우정을 보여줄 수 있다. 그것은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완전히 새로운 면모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캠퍼스에서 선생님을 만나면 인사를 하고, 급우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화초와 나무를 사랑하고, 계단을 오르내리려면 겸손해야 한다. 학생들이 캠퍼스 녹화구역에서 꽃을 꺾고 화환을 엮어 풀밭에서 깡충깡충 뛰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이 무례하고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라는 것을 몰랐다.

사회에서는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말고, 거리 스티커를 찍지 말고, 법을 어기지 말고, 거리를 따라 쓰레기를 버리지 마라. 어떤 아주머니들은 한 손에는 접착제를 들고, 한 손에는 붓을 들고, 하얀 벽은 그녀들에 의해 빽빽하게 가려져 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도시의 모습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는데, 이것도 위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집에서는 손님이 올 때 물을 가져와야 한다. 부모님이 집에 오셔서 자발적으로 슬리퍼를 보내셔서 함부로 아래층에 휴지를 버리지 마세요.

나는 한 건물 옆을 걷다가 종종 위에서 물을 뿌리고 흠뻑 젖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앞으로 이런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학우들, 같은 목표를 위해, 같은 소망을 위해, 우리는 한자리에 모여 이 조화로운 봄바람을 맞이하고, 우리 집에 광채를 더하고,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며 봄의 이미지를 쫓아가자. 마음을 해방시키고 예절의 햇빛을 목욕합시다.

9. 명덕선물프로그램 독후감 작문 제 1 부:' 명덕선물연설' 선생님들, 학우들: 안녕하세요! 저는 XXX 반의 XXX 입니다. 오늘 제 강연의 제목은 "지례를 끝까지 진행해라" 입니다.

우선, "학생들은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캠퍼스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하고 싶습니까?" 라는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대답이' 예' 라고 생각한다. Xunzi 는 말했다: "일이 거칠고,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사람이 무례하면 태어나지 않는다. 각국이 무례하면 반드시 불안해할 것이다. " 。

우리 중화민족은 오천년의 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으로 예의 바르고 점잖고 점잖고 예의 바른 나라이다. 중국 아이들의 손놀림과 음용 웃음은 모두 민족적 기질과 수양을 반영하고 있다.

신세기의 중학생으로서 선인의 예의 슬림한 정신을 계승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문명은 길에서 만났을 때의 미소다. 평소에 사람들과 어울릴 때의 선의다. 사과할 때의 사과인가? 한번은 레닌 동지가 계단이 좁은 통로에서 계단을 내려가다가 한 여공이 물 한 대야를 들고 있는 것을 만났다.

여공은 레닌을 보고 뒤로 물러서서 길을 양보했다. 레닌은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너는 이미 물 한 대야를 들고 반쯤 걸었는데, 지금은 두 손이 텅 비어 있다. 먼저 가세요! " 그는 큰소리로 우호적으로 "제발" 이라는 단어를 말했다.

그리고 그는 벽에 기대어 여자들이 위층으로 올라가게 하고, 스스로 계단을 내려갔다. 이것은 지례 중덕의 표현이 아닌가? 미국 자동차 거물인 포드 대통령은 대학을 졸업한 후 한 회사의 일을 신청했다.

그는 그와 함께 신청한 사람 서너 명이 그보다 학력이 높기 때문에 약간 낙담했다. 그는 회장 사무실 문을 두드렸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바닥에 휴지 한 장이 있는 것을 발견하자 허리를 굽혀 주워 휴지통에 던졌다. 그리고 회장님 책상에 가서 말했습니다. "저는 포드에 지원하러 왔습니다." 의장은 "아주 좋아, 아주 좋아! 포드 씨, 당신은 이미 우리에게 고용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포드는 놀라서 말했다. "의장님, 저는 처음 몇 분이 저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너는 왜 나를 고용하느냐? " 의장은 "예전엔 너보다 학력이 높고 잘생겼지만 눈은 큰일만 볼 수 있고 작은 일은 볼 수 없었다" 고 말했다. 너의 눈은 사소한 일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너의 문명행동도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이러한 예들은 예의바르게 도덕을 말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간단한 이치를 알려 줍니다. 어려운 것은 사회적 책임감이 있는지, 주변의 작은 일을 볼 수 있는지, 허리를 굽힐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예의를 차리고 도덕을 말하는 것은 사실 쉽다. 명덕이 예의를 아는 말.

사람들의 눈에는 90 이라고 불리며 어려서부터 문명예절 교육을 받았고, 많은 학우들이 끊임없이 문명예절을 말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캠퍼스에서 버려진 비닐봉지와 음료수 병을 보고 몇몇 학생들의 욕설을 들으면서 어떻게 비탄에 젖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모두' 언어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 인가? 우리는 문명 예절의 교육을 받지만, 이것에 인색하고 심지어 반대 방향으로 행동한다. 이것은 사회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친절한 말, 작은 도움, 우호적인 인사는 모두 문명의 묘사이며 예의의 축소판이다. 매미 날개처럼 얇지만 태산처럼 무겁다! 고대 철인은 "작은 악 때문에 행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행하지 말고, 현명하고, 남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학생 여러분, 종이 한 장을 줍고, 얼룩을 닦고, 꽃 한 송이를 보호하고, 미안하다고 말하고, 감사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작은 일이지만, 이런 작은 일들은 우리의 위대한 인격을 구성한다! 얘들아, 행동하라! 우리의 작은 행동거지는 학교의 큰 기풍을 보여 주고, 우리의 작은 행동은 학교의 새로운 매력을 더해 준다. 나는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나부터, 모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지혜와 행동으로 주변의 모든 사람을 부르면, 우리는 반드시 문명적이고 아름다운 캠퍼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의리를 끝까지 진행해 봅시다! 제 2 장: 명덕의 의식에 대한 이해.

오늘 사랑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인도 시인 타고르의 짜릿한 시를 조용히 낭송해 주세요. "엄마, 가을비 같은 진주를 원하십니까?" " 나는 진주 섬의 해안에 갈 것이다. 진주는 아침 햇살 속에서 풀밭과 꽃에 떨며 풀밭에 떨어져 모래사장에 파도에 쏟아진다. "순결한 아이의 사랑은 두렵지 않을 수 있다. 설령 세상의 종말이라 해도, 단지 보답을 위한 사랑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붉은 먼지 속에서 모자의 사랑만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랑을 위해 태어나면 더 많은 사랑의 주제를 해석하고, 더 많은 사랑의 의미를 이해하며, 더 많은 사랑의 색채를 풍부하게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랑 때문에, 당신은 영지에서 영원히 태양을 향하는 해바라기처럼, 신선하고, 영동하며, 즐겁고, 만족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을 위해 태어나려면 지혜가 필요하다. 한 젊은 마을 여성이 의사에게 물었다. "어떤 비법이 우리 시어머니를 독살시킬 수 있을까?" " -응? 나는 그녀의 욕설을 참을 수 없다! 의사가 그녀에게 말했다. "너는 언제든지 시어머니에게 토란을 먹을 수 있다. ""

100 일 후, 마을 여자는 기뻐하며 의사에게 말했다. "우리 시어머니의 태도가 갑자기 변해서 나에게 특히 좋다." 의사는 현명하다. 그는 마을 여성들에게 복수를 요구하고 독으로 독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마을 여성들에게 남을 잘 대하도록 가르쳤다.

의사는 증오가 더 많은 증오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 더 많은 사랑이 생긴다.

너는 다른 사람이 너를 어떻게 대하길 바라며, 너는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느냐. 명덕이 예의를 아는 말.

사랑을 위해 태어나려면 약간의 개방과 평화가 필요하다. 일찍이 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한 스승이 공사장을 지나가다가 첫 사람을 만났다. 그는 그 사람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남자는 슬프게 말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있다. 클릭합니다

두 번째 사람을 만났을 때, 그는 굳은 얼굴로 말했다. "나는 담을 쌓고 있다." 내가 세 번째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은 기뻐하며 말했다. "나는 아름다운 교회를 짓고 있다. 머지않아 사람들이 조용히 기도하러 올 것이고, 하나님은 행복과 행복을 여기 있는 모든 사람에게 버리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같은 일이지만 마음가짐이 다르다. 슬픈 사람은 매우 고통스럽고, 냉막 사람은 귀신의 매력과 같고, 사랑하는 사람은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사실 이 세 사람은 모두 비관주의자, 전문가, 이상주의자의 생동감 있는 대표이다. 인생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긴 인생 길에서 우리는 씨름을 할 것이고, 우리는 외롭고, 화가 나고, 질투하고, 맹종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마음속에 불을 붙여야 한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