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응?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쳐다보지 않을 것이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온 대지를 뒤흔들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응?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두문서 100 여 리, 어기가 길을 열고, 움직일 때 멈춘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궁 남원의 추초,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그녀의 배원 플레이어는 백발이 되고, 내시들은 그녀의 후추 정원에서 날씬해졌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진다. 그리고 옥상에 있는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일부인 바다의 한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여자에게 완벽함을 알려 달라고 부탁했다.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너무 급하게 걸었기 때문에, 그녀의 탁한 머리 장식이 한쪽에 드리워져 있었고, 그녀가 플랫폼을 따라 걸어왔을 때, 그녀의 꽃모자도 느슨해졌다.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준 증표를 감동적으로 꺼내 그의 사자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주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 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 를 보내, 그의 맹세를 상기시켰는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 알고 있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한 나무의 두 가지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장한가' 에는 백거이 자신의 사랑 비극의 그림자가 있다.
두효근: 이' 장한가' 는 원과 원년 12 월, 즉 기원 65438+807 년 10 월, 당시 백거이는 35 세로 산시 () 성 지쿤현 () 으로 임명돼 동료 진홍 () 왕지부와 동행했다. 현대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이 시는 백거이 본인의 사랑 비극의 그림자를 담고 있다.
두효근: 정원 약 6 년 (790) 에 백거이는 월북에서 서주에 있는 사택으로 돌아왔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현지의 젊은 문사들과의 고위층 만남, 물가에서 산을 오르는 것 외에도 입학시험을 계속 공부하고 준비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일어난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이웃 여자와의 연애였다. 여자아이는 향령이라고 하는데, 그보다 네 살 어린 이웃이다. 그녀는 활발하고 귀엽고 멜로디가 유창해서 두 사람은 이렇게 죽마고우가 되었다. 당시 백거이는 열아홉 살이었고, 향릉 열다섯 살 때' 사랑의 씨앗' 에서 첫사랑을 시작했다. 백거이는' 이웃집 딸' 이라는 시를 써서 이 일을 서술했다.' 15 일 이내의 풍채가 선녀를 이기고, 백일 () 은 밭연꽃을 이룬다. 어디에서 한가하게 앵무새에게 혀를 가르칠 수 있습니까? 스크린 아래 자수 침대 앞. " 향릉 아름다움과 그녀의 달콤한 목소리를 칭찬하다. 이것은 내가 젊었을 때 잊을 수 없는 연애였다. 백거이는 낙양, 양양, 부량 등을 전전하지만, 그녀의 마음은 부량처녀 향릉 를 떠난 적이 없다. 지금까지도 향릉 미소를 기억하고 있다.
두효근: 정원 14 년, 기원 798 년, 백거이 27 세. 가정생활과 자신의 앞날을 위해 그는 부씨와 외삼촌을 강남에 남겨야 했다. 길을 따라 그는 향릉 기념시 세 수를 썼다. 첫 번째 시는' 향릉 보내기'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차가운 눈은 눈물을 머금고, 너무 높은 곳마다 뒤돌아본다. 멀리서 모르고 난간에 기대어 근심하다. " 높은 곳까지 걸어갈 때마다 그는 도울 수 없지만 뒤를 돌아보고 링에게 향했다. 비록 볼 수는 없지만, 그는 비상령이 울타리에 기대어 먼 서쪽 사랑방에서 혼자 자신을 그리워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두효근: 두 번째' 추운 밤 규각' 에서 그는 "한밤중에 추워서 혼자 잠을 잘 수 없다" 고 말했다. 새장 속의 향기가 다 타버렸고, 수건에서 눈물이 얼음이 되었다. 그림자를 아끼기 위해 밤새 불을 끄지 않는다. " 이 시에서 그는 향릉 혼자 차가운 규방에서 자는 것을 상상하며 잠을 잘 수가 없어 밤새 꺼지지 않는 등불을 동반할 수밖에 없었다.
두효근: 세 번째 노래는' 장아카시아' 라고 합니다.' 서풍은 9 월부터 시작합니다. 달이 춥고 춥다. 가을밤이 길고 혼이 나른하다. 2 월 동풍이 오면 풀이 꺾이고 꽃이 핀다. 봄날은 네가 늦었다고 생각하고 창자는 하루에 아홉 번이다. 나의 작은 첩은 나교 북쪽에 살고, 너의 남편은 나교 남쪽에 산다. 우리는 열 다섯 살에 알게 되었고, 올해 스물 세 살이다. 여무처럼 소나무 옆에서 태어났다. 덩굴이 짧고 가지가 고고하여 등을 돌릴 수 없다. 사람들은 사람이 한 가지 소원이 있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기꺼이 먼 곳의 야수가 되어 보폭을 하다. 나는 깊은 산 늙은 나무가 되고 싶다, 가지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 처음 두 개의 대문자는 자신의 사상을 표현하고 향릉 사상을 표현했다. 차가운 눈은 눈물을 머금고, 매번 높은 곳마다 돌아본다' 와' 그림자를 아껴라, 등불은 밤새도록 꺼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마지막 노래는 이 감정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여무처럼 송변에서 태어났다. 덩굴은 짧고 씁쓸해서 외울 수 없다. " 즉, 두 사람이 함께 있기가 힘들고, 이런 사랑은 결과를 얻기가 어려울 것 같다. 동시에, 이' 그리움' 에서 우리는 그의 미래의' 장한가' 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나는 먼 곳의 야수가 되고 싶다. 나는 깊은 산 늙은 나무가 되고 싶다, 가지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 이 세 편의 시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17 년의 교제, 8 년의 연애 끝에 그들의 감정은 이미 매우 깊었다. 떠난 후, 나는 상대방을 그리워할 뿐만 아니라 결혼도 하고 싶다. 향릉 들은 자신의 가정 형편이 가장 낮을까 봐 백거이를 오를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나는' 신의 성공' 과' 걸음걸이' 라는 진심 어린 축원을 표했다.
두효근: 정원 16 년 (8 10) 초 백거이는 29 세 시험 진사로 거의 10 개월 동안 은거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어머니에게 향릉 결혼을 여러 차례 간곡히 제안했지만 문벌 관념이 강한 어머니에게 거절당했다. 백거이는 엄청난 고통으로 집을 떠나' 생이별' 이라는 시를 썼다.' 한 번 먹으면 쉽지 않다. 한 번 먹으면 한 번 먹기가 어렵다. 경작자는 쓴맛이 나고 신맛이 난다. 이별만큼 어렵지는 않지만 마음이 괴로울 뿐 간이 시큰하다. 아침 닭이 다시 울면, 그믐달은 이미 가고, 말은 연달아 쉿하고 있다. 골육을 돌아보니, 나는 울었고, 매화는 꿀처럼 향기로웠다. 가을의 황운, 황하는 온통 하얗고 행인은 강가에서 상대적으로 초조하다. 추운 야외에서 사는 곳은 어디입니까? 이당의 나뭇잎이 바람에 나부끼다. 생이별, 생이별, 슬픔은 그 속에서 그치지 않는다. 나는 극도로 걱정하고 지쳐서, 서른이 넘었는데도 자발적으로! "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차이는 이별이다. 떠나면 시간이 점차 고통을 덜어 줄 수 있지만, 떠나는 것은 그리울 수 있고, 평생 고통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백거이는 서른이 되기 전부터 백발이 성성했는데, 그리움의 고통을 알 수 있다. 그중 "황하백, 황운추, 행인 강변은 상대적으로 근심하다. 사람들은 추위와 야외에서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돈 옐리 전시봉 수색' 의 네 마디는 그와 향릉 간의 결혼에 대한 절망을 반영한다.
두효근: 정원 10 년 (804 년) 가을, 백거이는 33 세, 장안에서 학생으로 일하며 집안을 장안으로 옮겨야 한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어머니에게 향릉 재결혼을 허락해 달라고 간청했지만, 자녀 결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어머니는 다시 한 번 그의 부탁을 거절했을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이사를 갈 때도 만나지 못하게 했다. 백거이는 막 이사를 마치고 떠나기 전에 슬그머니 향릉 아가씨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다른 사람을 방해하는 것이 두렵기 때문에, 그들은 만날 때 감히 말하지도 울지도 못한다. 극도로 억눌린 고통과 음울함은 모두 이' 세분' 시에 반영되어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울지 마라, 잠재적 인 포인트; 무언하고, 암담하고, 마음속으로는 아무도 모른다. 고독한 새 한 마리가 밤에 깊은 새장을 잠그고, 검천 한 자루가 가지를 꺾는다. 강물이 혼탁하고 맑지만 새머리는 흑백이 분명하다. 슬그머니 빠져나가고 검게 해야 서로가 후기를 원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수천 년이 지났는데도 사람들은 차마 볼 수가 없었다.
두효근: 그들의 결혼은 희망이 없지만, 그들이 사랑하는 사랑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백거이는 다른 사람과 결혼하지 않는 것으로 어머니의 잘못을 처벌하고, 정원 21 년 (805 년) 겨울, 정원 1 년 (807 년) 가을 세 번 시를 써서 향릉 애도를 표했다. 그는' 낮과 밤의 호애향릉' 이라는 노래에서 "화려한 품질을 볼 이유가 없다. 추위는 다정하지 않다" 고 말했다. 가장 긴 밤은 무엇입니까? 모두 혼자 자요. " "감추별" 이라는 노래에서 "서글픈 계절이 이미 늦었고, 두 정이 천리이다. 네가 걱정하는 곳에서 정원 나무는 가을바람 속에 있다. 안영은 옆으로 이동해 휘에게 클러스터를 팔았다. 예의와 명상, 감옥은 20% 비었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노래의 제목은' 작별인사' 이다. "잊고 싶다, 잊을 수 없다, 이유 없이 가고 싶다. 겨드랑이에는 날개가 없으며 머리카락은 비어 있습니다. 앉아서 새 잎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가장 높은 건물로 통한다. 색깔은 끝이 없고, 눈은 근심으로 가득하다! "
두효근: 원과 2 년 (기원 807 년), 백거이는 현위가 되었다. 이때 그는 이미 36 세이며 여전히 독신이다. 외로움과 외로움이 그를 괴롭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꽃에 다정하게 꽃을 연인으로 삼아야 했다. 그는' 새로 심은 장미' 라는 시에서 직접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아내가 없는 젊은 집, 봄은 외롭고, 꽃은 너를 아내로 만들 것이다."
두효근: 원과 3 년 (808) 말, 백거이는 일찍이' 좌전' 을 한 적이 있다. 이때 그는 37 세,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압력으로 동료 양의 여동생과 결혼했다는 소개를 받았다. 백거이는 결혼 후 양부인과의 관계는 나쁘지 않지만 백거이는 원과 7 년 (8 12) 과 8 년 (8 13) 까지 첫사랑 향릉 잊지 않고 향릉 시를 쓴다. "밤비" 라는 노래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한 사람이 그립다. 나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무언가를 느꼈고, 게다가 내 창자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나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도 없고, 매일 바라지도 않는다. 문제를 깊이 해결할 수는 없고, 매일 밤마다 생각하지 않는다. 더구나, 오늘 밤 나는 텅 빈 홀에 혼자 있었다. 가을은 불분명하고 비바람은 잿더미이다. 부처를 배우지 않으면, 이 마음의 평화를 잊어라! 클릭합니다 또 다른 노래의 제목은 "거울을 느껴라" 이다. "아름다움은 나를 떠나 거울을 상자 안에 남겨 두었다. 꽃이 가지 않으면 안 되고, 가을물은 부용이 없다. 여러 해 동안 상자를 열지 않아, 붉은 먼지가 고동색으로 뒤덮였다. 오늘 한번 해 봐, 너의 지친 얼굴 좀 봐. 촬영 후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등에 용 한 쌍이 있다. "
두효근: 원과 10 년 (8 15), 백거이는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그가 폄하하는 도중에 아마 하늘의 뜻이 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겼을 것이고, 백거이는 의외로 또 강릉을 만났다. 이별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젊은 시절 구가의 치정과 세월의 불한이 갑자기 가슴에 솟아올랐다. 백거이는 참지 못하고 향릉 곁에서 눈물을 흘리며' 옛 만남' 이라는 시를 썼다. "나는 백발을 빗고 새로운 원수를 더했다. 너는 낡은 얼굴을 쓸어버렸다. 다른 사람을 탓해야 하는데, 소년이 떠나면 만난다! 클릭합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현재 44 세이며 향릉 당시 40 세였으며 여전히 약속을 지키고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에서 백거이의 서술 기조는 이미 많이 평온해졌고,' 한 가지 권세' 의 무거운 것은 없었지만,' 증오' 라는 글자는 무심코 그의 마음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자연은 어떻게 이렇게 기만적일 수 있습니까? 우리는 서로를 깊이 사랑하지만, 하늘이 제각각이다. 한 소년이 떠난 후, 평생의' 증오' 가 되었다!
Du xiaoqin: 향릉 양은 Bai Juyi 신발 한 켤레를 선물했습니다. 백거이는 줄곧 그것들을 보존하고 있다. 여러 해 동안, 그녀가 어디를 가든, 그녀는 그녀가 반대하든 안 하든 그들을 데리고 갔다. 원과 11 년 (8 16) 여름, 백거이는 빨래를 널었을 때 18 년 동안 보존된 향릉 제작 신발 한 켤레를 다시 보았는데, 당시 그와 개인적으로 평생 예약했다. 그는 참지 못하고 시' 감정' 을 썼다.' 아트리움에서 놀다가 고향 신발을 찾았다. 누가 나에게 쓴 선물을 주었습니까? 매미 후안자 동쪽. 시간과 언어를 줄 생각을 해서 매듭으로 끝낸다. 나는 신발처럼 걷고 싶다. 두 선이 멈출 것이다. 장군부에 이르러 삼천리를 떠돌아다닌다. 나는 연인이 되려고 왔다. 지금은 실망했지만 계속 못 봤어요. 사람은 모두 쌍쌍이 다니는데, 어떻게 유사점이 있을 수 있습니까? 암화초가 죽었지만 아깝다. "
두효근: 장경 4 년 (824), 백거이 53 세. 그는 항주 () 에서 근무한 후 나경 () 으로 돌아가는 길에 부리 () 로 돌아서 원래의 이웃 향릉 일가가 이미 이사를 간 것을 보았고, 다시는 사라지지 않았다. 이제야 35 년간의 사랑의 비극을 끝냈습니다.
두효근:' 백석' 에 묘사된 여성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반 체리의 작은 입, 버드나무 허리' 를 기억한다. 백거이의 예기 소범과 소만의 명성은 줄곧 백거이의 시와 함께 전해지고 있지만, 소범과 소만은 결국 그의 마음속에서 가장 사랑하는 여자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의 가장 진지한 애착은 시종일관 한 사람에게만 주어졌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방금 말한 그의 첫사랑인 향릉. 천고전이 부른 노래' 장한가' 는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 두 그루를 함께 자라기를 얼마나 바랄까" 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백거이 본인과 향릉 사랑의 비극의 그림자도 분명히 있다.
백거이 등은 선유사에 놀러 가서' 장한가' 창작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제공했다.
Du xiaoqin: Xianyou 사원은 불교의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것은 선유사에서 약 30 마일 떨어져 있다. 노자는 연단의 누관 지역을 강의하며 도교성지이다. 불교와 도교는 세계 밖에 또 다른 천계가 있다고 굳게 믿는다. 그곳에서는 인간신이 교류할 수 있고, 그곳에서는 인간의 고난이 풀릴 수 있고, 인간의 고난은 수행, 배불, 분향을 통해 원만하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당나라에 이르러 누관은 원래' 국관' 이었고, 선유사는 사리자를 왕파타에게 봉헌했는데, 거의' 국관' 이었다. 이, 양 참사 이후 이 두 관묘를 넘어 이, 양의 위패를 모시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두효근: 이렇게 보면 이, 양 씨의 이야기는 신선의 중요한 장소처럼 도교에 의해 신화 화되어야 하고, 현실을 바탕으로 천계로 확장돼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한가' 의 이야기가 이 시에 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사실, 이 전설은 누관도사와 선유사 스님 사이의' 진짜' 신도 활동에서 기원한다. 비록 그것이 환상에 기반을 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효근: 둘째, 쿤지 지역의 지리와 환경은 매우 특수해서 민속은 예로부터 매우 풍부했습니다. 선유사 부근에는 주무왕과 성기현치 음악, 진무공의 어린 딸 용옥과 소사가 옥녀동에서 피리를 불고, 동한 마융이 선유사에서 석건실을 베고 책을 읽고, 이중은 선유사에서 외나무다리를 건너서 여동빈, 용담호혈, 비둘기 쓰기 경, 창아 하범 등 선유사와 그 인근 건물에 의해 형성된 신선 분위기를 제외하고는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친링 중 일부는 쿤룬산 부근의 종남산이다. 문화적 배경으로 볼 때, 그것은 중국 고대 문화의 발원지이자 중심인 삼진의 중심에 있으며, 깊은 역사적 문화적 연원과 배경을 가지고 있다. 지리적으로, 그것은 주진한당고도 부근에 위치해 당시 사회문화와 유유히 연결되어 있었다. 그윽하고 초연한 산림과 문화센터 근처의 지리적 이점, 발달한 문화와 관련 전달체가 쌀지방을 오색찬란한 현실 세계와 초현실적 선경의 교차점으로 만들어 집결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런 환경은 특히 문학적 상상력을 키우고 거친 이야기를 생동감 있는 민간 전설로 풍요롭게 하는 데 유리하다.
두효근: 그래서 왕지부와 백거이 등이 유선유사에 있을 때 이 일 (당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 앞에는 결코 단순한 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가 아니라고 추측할 수 있어요. 왕지부는 또한 백거이, 진홍 등 풍부한 지방 민간 전설과 어우러져 동화를 포함한 상당히 완전하고 상세한 스토리와 줄거리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백거이, 진홍창작' 장한가',' 장한가전' 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제공하며 민간자료, 역사적 사실에서 문인 창작에 이르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다리 역할을 했다.
두효근: 선유사와 그 인근 건축물이 형성한 짙은 선도 분위기,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민간 문예가 발달한 토양, 백거이는 직어로 직무에서 단련하고 왕지부 진홍과 만나 신기한 인문환경은' 장한가' 를 창작할 수 있는 절호의 계기가 되어 중국에 이런 문학의 보고를 남겼다
두효근: 1998 년 흑하에 대형 저수지를 건설하여 심한 물 부족을 겪고 있는 Xi 급수를 위해 선유사와 왕법탑이 모두 본지에서 철거되었다. 당시 800 여 점의 진귀한 유물이 발굴되었는데, 여기에는 수당 시대의 불교 유물과 각종 정교한 기물이 포함되어 있었다. 흑하 북쪽 해안에 왕파탑과 선유사를 건설할 계획이다. 200 1 년, 흑하 저수지가 건설되어 1400 여 년 동안 이어온 흑하남안 선유사 원지가 이때부터 호수 밑바닥을 침수했다. 선유사에서 태어나 청산벽수에 비친' 장한가' 는 영원히 세상에 남아 있을 것이다.
장한가' 는 한무제와 이 부인의 이야기도 융합했다.
두효근: 그리고 우리는 한무제와 이 부인의 이야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렇게 아름답고 풍경이 아름다운 나라에서 한무제는 국가의 오궁, 즉 선유사 근처에서 죽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거이는' 장한가' 를 구상할 때 두 황제의 이야기를 쉽게 연상한다. 한편 양귀비가 목매어 목을 매어 죽은 포니테일 비탈은 쌀지방에서 멀지 않아 인근에 기문 일화를 많이 물려받았음에 틀림없다. 왕지부로서 백거이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소재를 찾거나 백거이가' 장한가' 를 창작하는 소재로 쓰일 수 있으며, 이들 소재들은 대부분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두효근: 전반적으로 작가의 개인적인 사랑의 비극의 영향 때문입니다. 한편 백거곤 행정현과 선유사의 독특한 창작 배경과 현지의 각종 전설의 영향으로 백거이는' 장한가' 라는 주제가 복잡한 예술작품을 창작해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두효근: 하지만 작가의 세계관의 한계와 당현종이라는 역사적 인물의 복잡성 때문에, 예를 들어 그는 안사의 난을 만드는 사람이자 50 년 동안 평화로운 황제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복잡한 역사적 인물에 직면하여 백거이의 태도는 여러 가지이다. 그중에는 당황음무도한 풍자도 있고, 당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에 대한 동정도 있다. 그래서 복잡한 시 테마 형식을 보여줍니다.
두효근: 백거이' 장한가' 의 배경과 창작소재에 대한 서술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장한가' 속 백거이의 이야기와' 장한가' 주제에 대한 우리의 내용 분석과 이해, 그리고 이 시의 독특한 매력을 분석해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