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원, 제 3 부 위진 남북조: 도연명
원문: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나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그곳은 잡초가 무성하고 완두콩이 듬성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밭에서 풀을 뽑고 밤에는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간다. 오솔길이 식물로 가득 자라서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내 옷이 젖은 것은 아깝지 않다. 나는 단지 이것이 내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싶은 소망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2. "Huan huanxi shajiang village road" 송나라: fan Chengda
원문:
티안 서쪽 십리 요리 향기로운 쌀, 히비스커스 울타리 긴 대나무 실크, 수직 과일 녹색 노란색.
짙은 안개는 가을 아침이 습하다는 것을 알고, 얇은 구름이 태양과 정오를 가리고, 호위군을 날아올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번역:
금빛 10 리 평지, 향기로운 벼향, 농가 대나무 울타리 옆에 붉은 부용화, 긴 청죽들이 바람에 흔들리고, 수많은 녹색과 노란색이 섞인 산과가 가지에 걸려 웃음꽃을 피우고 있다. 가을의 아침은 안개가 짙어지고 습한 공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정오의 얇은 구름이 또 태양을 가렸는데, 장 덮개로 나의 유니폼을 보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3.' 고풍 두 명/농민 두 명' 당나라: 심리
원문: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번역:
봄에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세계 각지에서 한가하고 개간되지 않은 땅은 하나도 없고, 열심히 일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을 것이다.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밥이 농민의 피땀을 가득 담고 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4, "웨이 수농가" 당나라: 왕 웨이
원문:
석양이 시장을 비추고,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온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번역:
마을 곳곳에 석양의 잔광이 가득하여 소와 양이 그윽한 골목길을 따라 잇달아 돌아왔다. 노인은 풀을 뜯고 있는 손자들을 염려하며 지팡이를 짚고 자신의 땔감 속에서 기다리고 있다. 꿩 울음소리, 밀이 곧 이삭을 돋우고, 누에는 잘 자고, 뽕잎은 듬뿍 떨어진다. 농민들은 호미를 메고 마을로 돌아와 웃으며 아쉬워했다. 내가 어찌 이렇게 편한 것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는 의기소침하게' 몰락' 을 불렀다.
5. "소청원하산사" 당나라: 송 문지
원문:
쇼에 금찰을 걸어 놓고, 비천은 석문이다. 공산은 고요하고, 밤은 반소리 없다.
처음에는 새의 냄새를 맡으면 마음에 달려 있다고 한다. 무릉원과 먼지가 날리는 도시는 별 차이가 없다.
번역:
향기가 금찰을 떠 돌문에 튀었다. 공산은 수행만 하고 한밤중에 떠들지 않는다. 나는 방금 조류에 대해 들었고, 나는 유인원을 결정하고 싶다. 무릉원과 먼지가 날리는 도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6. "황새는 영부터 청원협까지" 당나라: 후쩡
원문:
배를 타고 소수에 떠 있으면 영남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 온 뒤의 고수.
담배는 섬처럼 파랗다. 소디 송신사를 참관하고 창어 계영탄에서 밤을 지낸다.
번역:
소수가 도요새를 타야 최고 경지가 영남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산에는 천연 눈썹이 있고, 갈대는 푸르다. 오전에는 소디 송강사를 참관하고 밤에는 창어 계수나무 그림자 연못에 있다.
2. 청원을 묘사한 시는 청원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세속적인 운율 없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사랑합니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전편》
2. 벼 꽃 향기는 설맞이를 잘 한다고 합니다.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다. _ _ _ _ _ 신 qiji "서강월 밤 황사로"
3.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_ _ _ _ _ 왕위의'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다/가을이 지천촌 내 지천 오두막'
4. 점심에 곡식을 다 베고 땀이 흙을 떨어뜨렸다. 심리의' 고풍시 두 곡/농민 두 명'
5. 온 산천에 녹색이 가득하고, 규칙의 목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_ _ _ _ _ 옹권 시골의 4 월
6. 녹색 정원에서 해바라기는 햇빛에 노출된다. _ _ _ _ _ 익명 "긴 노래"
7.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백채꽃은 날씬하다. _ _ _ _ _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흥, 다음 편'
8. 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_ _ _ _ _ 범성대' 하촌 잡칠'
9. 남산에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3 곡》
10. 혼자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면 메밀이 달빛 아래에서 눈처럼 피어난다. _ _ _ _ _ 백거이의' 시골의 밤'
1 1.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_ _ _ _ _ 범성대' 하촌 잡칠'
12. 길이 좁은 초목 길이, 저녁 이슬에 옷을 입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3 곡》
13. 서십리 익은 향벼, 부용 울타리 긴 대나무 실크, 과일 청황. _ _ _ _ _ 범성대의' 라쿤계사강마을길'
14.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심리의' 고풍시 두 곡/농민 두 명'
15.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왕 웨이의 "웨이 수의 농가"
16. 남방 황무지, 귀원. _ _ _ _ _ 도연명 《귀원 전편》
17. 우막 밖 비둘기, 한가한 밭 몇 개, 봄물 맞은편에서 괭이. _ _ _ _ _ 장염' 도강운영산그림자장' 은 서자와 항주의 봄을 여러 차례 회상했다.
18.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깨끗이 치우고 연봉머리를 집으로 가져갈 것이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3 곡》
칭웬은 첫 시를 찬양합니다
불모지를 거닐며, 나는 이 바티칸의 궁전에서 자유자재로 지낸다.
운봉은 달빛을 토하고, 석벽은 연홍색이다.
보탑은 영선으로 가득하고, 매달린 것은 유익하다.
천향에는 죽기가 함유되어 있어 공기가 바람을 피운다.
처마가 날아 들어와 복도가 물을 자극하다.
원숭이는 계곡의 적막을 알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물고기는 강과 공기를 구별하기 위해 장난친다.
침묵의 대가는 크지만 너도 같은 심정을 가져야 한다.
-청원강하산사 시, 장당.
두 번째 노래
청봉 수중면을 마주하고 동파에서 시를 쓰다.
천 개의 가파른 벽이 아름답고 눈의 파도가 돌고 있다.
금자물쇠는 깊은 담장 속의 아름다운 꿈을 숨기고 고사로 날아가 가벼운 연기를 피했다.
현장에 임하고, 신선이 웃으며, 삼협풍광은 어깨와 견줄 만하다.
-피래협
세 번째 노래
백리 노래방, 하늘이 막을 내린다.
대나무 숲에서 춤을 추며 손님을 맞이하고, 새집은 일출을 비춘다.
신은 오랫동안 기운을 차리고 선인의 뿔을 제사하기를 원한다.
풍의족하게 고해를 먹고 요향가를 부르다.
-연남 요극장
네 번째 노래
푸른 석순은 창공에 들어가고, 천주만봉은 천고에 이른다.
계림의 산수가 좋다고 말하지 마라. 여기서 누가 영원히 살 수 없습니까?
-영계봉 삼림복도
4. 짱 청원시,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곳에 살면서 이 범궁을 즐긴다.
운봉은 달빛을 토하고, 석벽은 연홍색이다. 보탑은 영선으로 가득하고, 매달린 것은 유익하다.
천향에는 죽기가 함유되어 있어 공기가 바람을 피운다. 처마가 날아 들어와 복도가 물을 자극하다.
원숭이는 계곡의 적막을 알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물고기는 강과 공기를 구별하기 위해 장난친다. 침묵의 대가는 크지만 너도 같은 심정을 가져야 한다.
청원강하산사시는 당대의 두 번째 쌍청봉 수중영면, 동포가 시를 썼다고 한다. 천 개의 가파른 벽이 아름답고 눈의 파도가 돌고 있다.
금자물쇠는 깊은 담장 속의 아름다운 꿈을 숨기고 고사로 날아가 가벼운 연기를 피했다. 현장에 임하고, 신선이 웃으며, 삼협풍광은 어깨와 견줄 만하다.
-Feilaixia 의 세 번째 노래는 100 마일 뻗어 있으며 하늘은 커튼입니다. 대나무 숲에서 춤을 추며 손님을 맞이하고, 새집은 일출을 비춘다.
신은 오랫동안 기운을 차리고 선인의 뿔을 제사하기를 원한다. 풍의족하게 고해를 먹고 요향가를 부르다.
-심지어 남쪽 야오 드라마 홀 네 번째 녹색 석순 하늘, 수천 기둥 Wanfeng 고대 이후 매달려. 계림의 산수가 좋다고 말하지 마라. 여기서 누가 영원히 살 수 없습니까? -영서 임봉 복도.
5. 청원에 관한 시사가부: 1. 속운이 없으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전편' 2. 벼꽃 향기에 좋은 해가 있다고 한다.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다.
_ _ _ _ _ 신 qiji "서강월 야행성 황사로" 3.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_ _ _ _ _ 왕위의' 내 망천숙우/가을귀망천마을' 4. 점심에 김매기를 할 때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심리의' 고풍 두 명/농민 두 명' 5. 온 산과 백하, 비가 연기와 같다. _ _ _ _ _ 옹권의' 시골의 4 월' 6. 청청화원의 해바라기가 햇빛에 노출되었다.
_ _ _ _ _ 무명씨' 장가행' 7.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백채꽃은 날씬하다. _ _ _ _ _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영 2' 8. 손자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 호박을 심는 법을 배웠다.
_ _ _ _ _ 범성대' 하촌 잡칠' 9. 남산 기슭에는 콩을 심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하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3 부' 10. 앞문에서 홀로 들판을 바라보니 메밀꽃이 달빛 아래 눈처럼 피었다.
_ _ _ _ _ 백거이' 촌야' 1 1. _ _ _ _ _ 범성대' 하촌 잡칠' 12. 길이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히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3 부' 13. 서십리는 향벼를 익히고, 부용화울타리는 길고, 산과는 청황이 걸려 있다. _ _ _ _ _ 범성대' 라쿤계사강마을길' 14.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_ _ _ _ _ 심리 고풍 두 문장/농민시 두 문장 15. 전부와 호지는 친절하게 인사를 했다. _ _ _ _ _ 왕위의' 위수농가' 16.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_ _ _ _ _ 도연명' 귀원 전편' 17. 비 한 발 밖에 비둘기, 한가한 밭 몇 발, 봄괭이 물을 건너다. _ _ _ _ _ 장염은 "강운을 건너고, 산을 오래 방문하고, 봄날 서유항" 18 을 회상한다.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왔다.
_ _ _ _ _ 도연명의 귀원, 제 3 부.
6.' 매미' 시는 시인 고승과 청원을 표현했고,' 매미' 시는 시인 고승과 청원을 표현했다.' 목소리가 높고 가을바람이 불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매미' 는 당대의 시인 우세남의 오언고시로, 상징적인 시이다. 작가의 언외의 뜻은 첫 번째와 두 마디가 매미 서식지, 이슬, 매미 울음소리를 주제로 하여 사람의 청수, 높은 기준, 아운을 비유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각각' 자아' 와' 비' 라는 두 글자를 사용하며, 정반 두 방면은 장력이 충만하여 사람의 내면적 품격에 대한 열정적인 칭찬과 높은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간결하고, 비유가 교묘하여, 가을매미의 고귀하고 도도한 성격으로 생각을 자극한다.
매미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번역
소슬오동에서 매미는 낮은 이슬을 마시고 매미 소리는 맑고 우렁차고 나무 사이로 메아리쳤다.
높은 나뭇가지에 살면서 자랑할 수 있는 벌레들, 가을바람의 도움 없이 소리는 여전히 멀고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것은 물체에 관한 시로 상징적인 의미로 가득 차 있다. 매 구절마다 매미의 형태, 습성, 목소리를 묘사하며, 각 문장은 시인의 고결한 품격과 정취를 암시하며, 영물의 깊은 뜻은 사람을 찬양하는 것이다. 이 시의 관건은 매미의 구체적인 특징을 잡아서 예술상의 대응을 찾는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표면적으로 매미의 형태와 식성에 대해 말하는데, 실제로는 곳곳에 은유가 함축되어 있다. "의리" 는 관직 지위를 뜻한다. 고대인들이 "관영" 을 자주 써서 고관 귀인을 지칭하기 때문이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볼 때, 혁혁한 관원의 신분과 지위는' 문객' 과 모순되고, 심지어 물불 용납할 수 없는 것이지만, 작가의 글에는 매미가' 머리를 숙여 맑은 술' 이라는 이미지에 통일되어 있다. 이런' 귀비' 와' 청객' 의 통일은 바로 서너 문장 중' 청' 이' 귀비' 를 복으로 빌릴 필요가 없는, 필치가 교묘한 이유다.
두 번째 문장은 매미 울음소리의 전파를 묘사한다. 오동나무는 키가 큰 나무로,' 스파 스' 라는 글자로 그 가지가 곧게 뻗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마지막 문장의' 가을바람' 과 상응한다. 매미는' 행성' 이라는 글자로 억양을 억누르며, 소리가 길다. "아웃" 이라는 글자는 매미 울음소리 원파의 사상을 형상화하여 매미 울음소리의 소리와 힘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울음소리만 쓰지만 칭화에서 의인화된 매미의 높은 기준과 찰랑거리는 운치를 상상하고 있다. 매미 울음소리에 대한 이 생동감 있는 묘사로, 마지막 두 마디의 글자는 뿌리가 있다.
서너 문장은 시 전체의 "점정의 펜" 이다. 이것은 한두 마디 말을 기초로 한 토론이다. 매미는 멀리서 방송되는데, 보통 사람들은 가을바람이 부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작가는 다른 지혜를 가지고 있어' 높음' 에서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런 독특한 느낌에는 수양, 인품이 고상한 사람, 명성에는 외부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는 이치가 담겨 있다 (예: 권력과 지위, 권세 있는 사람의 도움). 그것은 인격의 아름다움과 인격의 힘을 강조한다. 두 문장 중' 자신' 과' 비' 라는 글자가 서로 호응하며, 작가의 내면적 품격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작가의 자신감, 우아함, 매력을 구현했다.
사실' 선선' 이라는 시는 시인 여사남의 자교를 담고 있다. 당정관은 연년 링연각에 걸려 있는 24 대신 중 한 명으로 그의 명성은 그의 박학함과 고귀한 강개였다. 그는 당태종과 왕의 득실을 이야기하면서 직언하여 정관의 통치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다. 이를 위해 당태종은 자신이' 오절' (덕, 충, 박학, 문풍, 문필) 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대신들은 모두 세남과 같으니, 세상이 왜 따질 필요가 있는가!" 라고 칭찬했다. 그가 붕붕과 함께 있는 독수리 호랑이가 아니라 무명의 매미에서 그의 성숙, 신중함, 자각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