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은 속편인' 지구에서' 와' 내 대학 * * * 동형이 골키를 구성하는 자서전 소설 3 부작과 함께' 어린 시절' 이 첫 편이다. 이 소설에서 작가는 10 세 이전의 어린 시절을 묘사했다. 주인공의 성장과 삶의 여정을 묘사하며 무서운 장면이 가득한 숨막히는 좁은 세계를 묘사한다. 알레사는 네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 할머니와 가난하고 힘든 생활을 했습니다. 할아버지는 성격 갈등이 복잡하고 마음에도 착한 면이 있지만 재물을 탐내는 것이 그의 영혼을 부식시켰다. 이 차가운 세상에서 할머니만이 그를 감싸주고, 그를 감싸주고, 무한한 따뜻함과 사랑을 주고, 유용한 가르침을 주었다.
추가: 운명의 비극-어린 시절 소개
첫째, 저자 소개
맥심 골키 (1868- 1936), 원래 알렉세이 맥시모비치 피스코프 (Alexei Maximovich PieSkof) 는 그의 창작은 세계 무산계급 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그의 이름은 "세계문학사의 새로운 시대를 대표한다" (노신의 말로). 20 세기 초에 그의 작품이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우리나라 문학과 혁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고리키는 1868 년 3 월 4 일 러시아 볼가 강변의 하노프골로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군인의 아들이고 어머니는 염색방 사장의 딸이다. 할아버지는 장교였지만 부하 학대 때문에 차르니콜라 1 세에 의해 강직되었다. 할아버지는 아버지에게 매우 엄하셔서 다섯 번이나 가출을 하셨고,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탈출하셨다. 탈출한 후 그는 목수, 선무회사 사무실 매니저, 실내 커튼 인테리어, 벽지를 붙이는 노동자 등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총명하고 착하며 매우 행복한 사람이다. 나중에 콜레라에 감염되어 골키는 세 살 때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골키는 할아버지 댁에 가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나의 어린 시절은 할아버지 집에서 보냈는데, 그곳은 모두 소시민이다. 동시에, 우리 어머니는 재혼을 하셨고, 몇 년 후에 결핵으로 돌아가셨고, 우리 할아버지는 파산하셨습니다. 고리키, 1 1 세, 어쩔 수 없이 세상에 살면서 독립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허름한 것을 주웠고, 견습생과 잡다한 일을 한 적이 있고, 왕따와 학대를 받고, 생활의 어려움을 참았다. 그는 겨우 3 년 동안 초등학교에 다녔지만 독서를 좋아했다. 그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손에 닿을 수 있는 책을 읽고 독학했다. 1884 년 그는 대학 진학 계획을 가지고 나산에 왔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사회 밑바닥에서 그의 사회대학을 마쳤다. 그는 부두 운반공, 제빵사, 잡화상, 정원사, 나이트워치를 한 적이 있다. 동시에, 나는 선진 포퓰리즘 지식인과 마르크스주의 저작을 알게 되었고, 현실의 추악함과 인민의 고통을 더욱 인식하고, 점차 사회 개혁의 결심을 굳혔다. 1888- 1889, 189 1- 1892 년, 골지 두 번 니제르에서 차리진, 우크라이나튼 강 지역, 비살라비아까지, 크리미아 남안을 따라 쿠반, 흑해까지. 고리키의 여행과 고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의지를 연마하고, 풍부한 지식과 생활 소재를 축적하며, 문학 창작에 종사하는 그의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19 년 90 년대에 러시아 노동자 계급이 역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고, 어둡고 낙후된 러시아는 세계 혁명의 요람이 되었고, 마르크스의 혁명 이론은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 골키는 이런 역사적 맥락에서 자신의 창작을 시작했다. 골키는 1892 년 코카서스에서 로맨틱한 단편 소설' 마카드 추델라' 부터 1899 년 소설' 포마 고어 데예프' 까지 출간했다. 골키 * 낭만주의의 대표작품은 주로' 마카드 추델라' (1892),' 이즈길 노부인' (1895),' 독수리의 노래' (/kloc) 이다 그 중에서도' 이즈길 할머니' 의 단코 이미지와' 독수리 노래' 의 독수리 이미지는 고리키 창작 중 최초의 영웅 이미지로 당시 러시아 혁명가들의 혁명정신과 영웅주의를 부각시켜 작가의 숭고한 사회도덕이상을 주조했다. 그들은 불꽃과 같다. "생명의 어둠 속에서 불타고, 많은 용감한 마음 속에서 자유와 광명에 대한 열광적인 열망을 불태우고 있다!" "현실주의의 대표작품은 주로 예미량 필리야이 (1893), 체르카시 (1895), 말리바 (1897), 말썽꾸러기이다 이런 작품에서 골키는 차르 제도와 자본주의를 채찍질하며 소영업주와 일반 시민의 저속을 폭로하고 노동자, 특히 유랑자의 인격존엄성을 확인했다. 골키는 유랑자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작품에서' 예미량 피리야이' 의 예미량,' 체르카시' 의 체르카,' 마리바' 의 마리바 등 일련의 방랑자 이미지를 만들어 러시아 문학 갤러리에 새로운 문학 이미지를 더했다. 이런 작품들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1899 년에 출판된' 페마 고어 데예프' 가 골키의 첫 소설이라는 점이다. 소설의 주인공 복마는 원래 자산계급의 후계자였지만 목격한 사실을 듣고 자산계급의 더러운 사업이 모든 고상한 인정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그는 실망하여 결국 정신병원에 보내졌다. 이 소설에서 고리키는 다양한 유형의 자본가들의 활동을 풍부한 현대생활 사진으로 보여주며 러시아 자본주의의 발전과 자산계급의 약탈 성격을 반영한다. 그래서 이 소설의 출판은 고리키의 현실주의 창작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20 세기 초의 처음 20 년은 러시아 혁명의 고조, 흥기, 승리의 시기였다. 지난 20 년 동안 러시아는 세 차례의 혁명 (1905 혁명, 19 17 2 월 혁명, 10 월 혁명) 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골키는 시종 자신의 창작 활동을 혁명 사업과 연계시켜 혁명 작가의 숭고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190 1 년 3 월 골키는 피터부르크 학생들의 시위에 참가해 단편 소설' 봄의 멜로디' 를 썼지만 결말부' 해연의 노래' 만 발표했다. 전편은 상징수법을 이용해 무산계급 혁명군인의 화신 해연과 반혁명세력을 대표하는 바람, 비, 레이, 전기와 싸우는 장면을 써서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을 무자비하게 조롱했다. 혁명을 두려워하는 자산계급 사회계층의 대표. "폭풍우가 더 세차게 오게 해라!" 그것은 이미 혁명의 강력한 호소가 되었다. 골키는 소설을 창작하면서 극장의 중요한 홍보 기능을 보았다. 190 1 과 1902 년, 그는' 일반인' 과' 하층' 두 편의 극본을 써서 일반인 사상과 무산계급 사상의 충돌을 묘사했다. 닐 (Neil), 일반 시민에 묘사 된 혁명적 노동자와 기차 운전사는 러시아 문학에서 새로운 영적 얼굴을 가진 최초의 노동자 이미지이며 골키의 미래 창조 방향을 예고합니다. 밑바닥은 노숙자들이 사회 밑바닥으로 던져진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다. 극중 작가는 자산계급의 위선적인' 위로' 철학을 비판하고 존경과 찬양을 제창하며 사람들에게 현상 변경을 위해 분투하도록 호소하는' 해연식' 극본이라고 할 수 있다. 1905 년, 고리키는 러시아 혁명 1905 년에 볼셰비키당에 가입하여 레닌을 만나 사상이 크게 비약했다. 1906 년 그는 미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 어머니' 를 완성했다. 어머니' 는 골키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이 소설은 노동자 계급이 지주 자산계급 독재통치에 반항하는 혁명투쟁을 처음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무산계급 불요불굴의 혁명정신과 영웅주의를 칭송하며, 사회주의 각오를 지닌 무산계급 혁명전사 바웰과 그의 어머니 나일와를 형상화했다. 사회주의 현실주의의 새로운 창작 방법을 확립하여 세계 무산계급 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레닌은' 어머니' 를' 매우 시기적절한 책' 이라고 칭찬했다. 고리키는 1906 년부터 19 13 년 말까지 이탈리아에 살았다. 그동안 농촌 혁명 투쟁을 반영한 중편소설' 가을' (1909), 일반 시민의 습성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중편소설' 오쿠로프 타운' (1909), 소설' 마트비 크리미아킨' 을 창작했다 19 13 연말에 고리키는 러시아로 돌아와' 러시아 동화' (1912-/Kloc) 를 썼다 처음 두 편의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19 13) 과' 지구상' (191) 을 출판했다. 제 3 권' 내 대학' 은 1922 에서 완성되었다. 자서전 3 부곡은 고리키 문학 유산 중 가장 걸출한 부분 중 하나이다. 이 작품들에서 골키는 19 년 70 년대부터 90 년대까지 러시아 사회생활의 전모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잔인하고 야만적이며 우매하며 더럽고 숨막히는 삶을 보여주며 신세대 어둠과 노예, 자유 추구, 광명에 대한 숭고한 이상을 보여준다.
소련 시대에 고리키는 소련연합신문학의 창작에 박차를 가했다. 당과 정부의 의뢰를 받아 문화출판부 지도자를 맡다. 그는 대형 신문과 잡지를 창설하고, 일련의 책 출판을 주관하고, 문학동아리 활동을 조직하고, 국내외 진보문예팀을 단결하고, 청년 작가를 양성하고 지원하며, 사회주의 문예 사업에 큰 공헌을 했으며, 고리키는 만년에도 여전히 문학 창작에 힘쓰고 있다. 대량의 소설, 극본, 산문, 클로즈업, 회고록, 정론, 문학 논문을 썼다. 이 시기의 작품은 주로 회고록' 레닌' (1924), 소설' 알다모노프 가문의 사업' (1925) 과' 크렘샘킨의 일생' (/KK 그중' 레닌' 은 혁명 지도자 레닌을 애도하기 위해 쓴 것으로, 레닌의 혁명 활동과 일상생활 자료를 통해 혁명 멘토인' 진리처럼 간단하다' 는 빛나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소설' 아다모노프 가문의 사업' 은 러시아 자본주의의 흥쇠사로서, 아다모노프 가문의 3 대 침몰을 통해 농노제 개혁에서 10 월 혁명까지 50 년 동안 러시아 자산계급의 역사적 운명을 요약했다. 크렘샘킨의 인생' 은 골키가 10 년 동안 쓴 미완성의 걸작이다. 작가는 10 월 혁명 40 년 전 러시아 사회생활의 파노라마를 창건한 필치로 묘사하며, 각종 중대 역사 사건을 포함해 마르크스주의와 각종 반동사조의 첨예한 투쟁을 표현했다.
고리키는 6 월 1936 에 사망했다.
둘째, 작업 요약
알레사 (어릴 적 고리키) 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시자 어머니는 그를 할아버지 할머니 집으로 데려갔다.
알리사 어머니의 도착은 그녀의 큰형 미하일과 어린 동생 야코프의 싸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이 어머니가 혼수를 받으러 올까 봐, 그들은 헤어지고, 가족은 한 덩어리가 되었다. Alesha 는 처음에 서로 증오하는 분위기가 그녀의 할아버지의 가정에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큰 JIU 는 늙은 재봉사 그리고리 () 를 놀려 조카에게 그리고리 () 의 손에 뜨거운 골무를 씌우라고 했지만, 뜻밖에 할아버지에게 끼여 할아버지가 손자의 뺨을 한 대 때렸다. 알레사는 식탁보를 염색통에 넣어 할아버지에게 심하게 맞았다. 구타하는 동안, 모든 사람들이 기뻐하며, 그의 어머니조차도 그의 할아버지를 두려워하여 그를 막을 엄두가 나지 않았다. 오직 그의 할머니만이 알리사를 보호하고 있었다. 알레사가 놀다가 우리 할아버지가 그를 보러 오셔서 그가 젊었을 때 볼가 강에서 가녀로 일했던 시절을 이야기해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알리자는 우리 할아버지가 이미 구름처럼 자라서 여리한 늙은이에서 동화 속의 힘사로 변했다고 생각한다. 매를 맞은 후 알레사는 젊은 즈강을 만났고, 그는 알레사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알리사가 맞을 때마다 그는 항상 팔을 뻗어 그를 도왔다. 매주 토요일마다 그는 알리사를 데리고 각종 게임을 한다. 그는 춤을 잘 추며 좋은 목소리를 꿈꾼다. 알레사는 그를 매우 사랑했지만, 두 삼촌에게 무거운 오크 십자가를 메고 묘지로 가도록 강요당했다. 중도에 비틀거리다가 십자가에 눌려 피를 너무 많이 흘려 죽었다.
츠강이 죽은 후, 알레사는 그녀의 할머니에게 더욱 애착을 느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는 할머니와 농담을 했고, 할머니는 그에게 하나님과 꼬마의 이야기를 해 주셨다. 할머니는 알리사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다.
"할머니가 오시기 전에, 나는 마치 어둠 속에 숨어 있는 것처럼 잠이 든 것 같다. 그녀의 출현이 나를 깨우고, 나로 하여금 빛을 보게 했다. 그녀는 내 주변의 모든 것을 연결하여 가지각색의 레이스 패턴으로 엮었다. 그녀는 곧 내 일생의 친구가 되었고, 또한 나의 가장 친한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나를 가장 잘 알고, 나의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 세상에 대한 사심없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이런 사랑은 나를 풍요롭게 하고, 어려운 세월 동안 나를 강력한 힘으로 가득 채웠다. " 할머니는 무수한 이야기, 시, 전설, 동화를 알고, 알레사는 그들에게 매료되었다. 어느 날 밤, 집에 갑자기 불이 나서 온 가족이 당황했다. 할머니는 매우 용감하시다. 그녀는 빈 자루로 머리를 가리고, 몸에 말 이불을 덮고 있다. 그녀는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화재 현장으로 뛰어들어, 물통만큼 큰 황산염이 가득 찬 병을 꺼내서, 냉정하게 다른 사람에게 불을 끄도록 지휘했다. 큰불이 난 후, 나는 엄청난 고통을 참으며 아이를 낳았다.
초봄에 삼촌들이 헤어졌고, 할아버지는 새 집을 사 주셨고, 아레사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리듬이 완만한 하루였다. 알리사와 접촉한 것은 할아버지 할머니뿐이었다. 할머니는 그에게 그녀의 생활을 알려주었다. 할머니는 고아이시고, 그녀의 어머니는 가난하고 장애가 있다. 생계를 위해, 그녀는 어머니를 따라 사방으로 구걸하다가 나중에는 레이스를 짜서 생계를 꾸렸다. 할아버지도 어렸을 때 프랑스 병사와 함께 지내는 것에 대해 말씀하셨다. 할아버지는 그동안 알리사에게 글자를 가르쳐 주셨다. 할아버지의 병이 재발하여 할머니를 때리는 것은 아레사를 참을 수 없다고 느끼게 했다.
조용한 날이 아주 빠르게 깨졌다. 할아버지의 재산을 분할하기 위해 두 삼촌이 연합하여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소란을 피웠는데, 특히 큰삼촌 미하일은 술에 취하면 소란을 피우고 밤새 집을 돌아다니며, 도우미와 함께 말린 관목과 밤나무를 모두 뽑아 욕실을 파괴하고 유리를 깨뜨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한번은 그가 거친 목근으로 문을 부수자 할아버지는 투숙객 두 명과 호텔 사장의 아내를 불러 그를 상대하셨다. 그녀의 아들을 돕기 위해, 우리 할머니의 팔이 삼촌에 의해 중단되었고, 알레사는 우리 삼촌을 매우 싫어했다.
그리고 또 단조로운 하루였다. 할머니는 매일 기도하고, 할아버지는 매일 기도한다. 아레사는 할머니의 신이 선량하고 자비롭다고 생각했지만, 할아버지의 신은 천리 밖에 있는 것을 거절하여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알리자는 할머니의 신을 좋아하고, 할아버지의 신을 싫어하며, 일부러 할아버지가 기도할 때의 잘못을 잡아서 놀렸다. 이 기간 동안 알레사는 거리에서 아이들과 자주 싸웠다. 이 아이들의 못된장난 때문에 그는 참을 수 없었다. 이때 우리 할아버지를 위해 평생 일했던 늙은 장인 그리고리, 두 눈이 시력을 잃고 거지가 되어 삼촌에게 해고당했다. 알리자는 이것에 대해 어색함을 느꼈다.
할아버지는 갑자기 원래의 집을 팔아서 다른 곳에서 집을 사셨다. 알리사는 여기서 많은 사람을 알게 되었다. 별명이' 좋은 물건' 인 세입자, 마부로 위장하여 교회를 강탈한 피터 아저씨, 그리고 오브신니코프 댁의 세 자녀. 알리자는 그들과 우정을 쌓았지만,' 좋은 일' 과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다. 좋은 일' 은 하루 종일 실험을 하느라 바쁜 약사이다. 그는 생활에 대해 투철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알레사가 생활의 세부 사항을 관찰하고 그에게 생활의 이치를 가르치도록 자주 지도한다. "내 의견으로는, 이 정원은 평범하고 주목할 만한 곳이 없다. 하지만 그가 가볍게 밀거나 몇 마디 충고를 하는 한, 내가 본 모든 것이 달라졌습니다. 마치 이 모든 것이 독특한 의미를 지녔던 것처럼, 나는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하지만' 좋은 일' 은 결국 주변 사람들에게 이해되지 않아 할아버지에게 쫓겨났다. 알레사는 매우 화가 났지만 어쩔 수 없었다.
지루해, 엄마가 돌아왔어. 여러 도시에서 오래 머물다가 또 한 아이를 낳았는데, 그녀는 외할아버지 집으로 돌아가 갈 길이 없었다. 그녀는 알레사에게 독서를 가르치기 시작했고, 그로 하여금 많은 시를 암송하게 했다. 할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재혼을 강요하자 어머니는 필사적으로 반항했다. 할아버지는 화가 나서 할머니에게 화를 내셨고, 그녀를 한 대 때렸고, 머리핀을 그녀의 두피에 깊이 꽂으셨다. 알레사는 할머니를 위해 복수를 하고 할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성도를 조각으로 자른다.
알레사는 어머니에게 학교에 보내졌지만 곧 수두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다. 어머니의 결혼에 대한 걱정으로 할머니는 술을 마시기 시작했고 알리사에게 아버지와 어머니의 과거를 알렸다. 곧, 우리 엄마는 한 측량 학생을 마음에 들어 그와 결혼하겠다고 고집했다. 알리자는 의붓아버지와 새 할머니를 좋아하지 않으며, 어머니가 재혼하는 것도 원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다. 어머니가 재혼한 후에도 알레사는 조부모와 계속 함께 살았다. 그는 성장하기 시작하여 자신의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알레사는 학교로 돌아왔지만, 선생님은 그를 좋아하지 않았고, 주교만이 그를 감상했다. 그는 루블 하나를 가지고 동화책 한 권을 샀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한 대 맞았다. 의붓아버지는 어머니에게 매우 좋지 않아서 발로 그녀를 찼다. 알리사와 의붓아버지는 열심히 일하여 할아버지 집으로 돌려보냈다.
할아버지가 파산해서 알리사와 할머니는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중학교 3 시험에 합격한 후 그는 더 이상 학교에 가지 않고 자업자득을 시작했다.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그들은 서로 돕고, 함께 허름하고, 함께 나무를 당겼다. 8 월에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외할아버지는 알레사가 훈장이 아니어서 목에 계속 걸어둘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알리자는 세계로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유년기' 는 골키의 자서전 3 부작의 첫 편으로 알레사의 어린 시절을 주로 묘사한다. 3 부작 중 다른 두 편인' 지구에서' 와' 내 대학' 은 아레사의 사춘기 경험을 주로 묘사한다. 독자들이 알레사의 성장 과정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마지막 두 작품의 내용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지구상' 은 알리사 1 1 세 때 외출하여 생계를 꾸린 경험을 묘사한다. 그는 생활에서 많은 고생을 하고, 각종 노동을 하고, 괴롭힘을 당하고, 모욕을 당하고, 우롱당하고, 구타당하고, 모함을 당하고, 사회생활의 밑바닥의 어려움을 겪으며, 인간성의 추악함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할머니의 선량함, 요리사의 성실함, 마고 왕후의 박학으로 그는 삶의 광명면을 볼 수 있었다. 문화재감정사, 소방관, 목수와의 접촉은 인간성이 다방면이고 복잡하다고 느끼게 했다. 그는 책을 너무 좋아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만날 수 있는 책을 다 봐서 고생을 많이 했다. 우리 대학은 카잔에서의 그의 활동과 성장 경험을 묘사했다. 그 16 세는 대학 진학의 희망을 가지고 카산에 왔지만 꿈은 이뤄지지 않았다. 카잔의 빈민가와 부두는 그의 사회대학이 되었다. 그는 살 곳이 없어서 다른 사람과 잠자리를 가졌다. 부두, 빵집, 잡화점에서 일하다. 나중에 대학생, 중학생, 비밀단체 구성원, 시베리아에서 망명한 혁명가들과의 접촉으로 그들의 사상이 달라졌다. 그는 혁명 활동에 참여할 때까지 혁명 민주주의와 마르크스주의의 저작을 읽었다. 혁명가의 지도 아래 그는 자살의 정신적 위기에서 벗어났다. 카잔의 4 년 동안 그의 사상, 지식, 사회 경험은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셋째, 사상적 내용
19 14 러시아 작가 소로 쿠퍼는 "작가 일기에서 고리키 자서전 소설의 3 부작을 읽었을 때 유감이다" 고 썼다. 나는 레프 톨스토이의 따뜻한 어린 시절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반대로, 그것은 싸우고, 유럽을 싸우고, 채찍질하고. 심리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학대광이다. " 확실히, 전체' 어린 시절' 은 다채롭고 괴상하며 형용할 수 없는 삶을 묘사했다. 그런 생활은 착하고 매우 성실한 천재가 전하는 비극적인 동화인 것 같다. 그 어두운 생활에는 너무 많은 잔혹한 사회일이 있었다.
어린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바지를 벗고 맞아야 한다. 분리 하기 위해, 아버지와 아들 은 큰 샷, 심지어 머리 깨진 혈류 를 쳤다; 할머니는 잘못이 없으셔서 할아버지의 주먹으로 발차기를 피할 수 없었다. 미하일 삼촌은 불타는 골무를 가지고 노장인 그리고리 (Grigory) 를 놀려 놀았다. 어머니는 무릎을 꿇고 계부에게 밖에서 빈둥거리지 말라고 빌었고, 의붓아버지는 부츠를 신고 그녀의 가슴을 발로 찼다. 그리고리는 그의 할아버지를 위해 평생을 일했다. 그는 두 눈이 실명하고 노동능력을 상실한 뒤 염색방에서 쫓겨나 거리에서 음식을 구걸했다. 할아버지는 노동자를 잔혹하게 착취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여섯 친척에게도 부정을 당하셨다. 아내와 함께 차를 끓일 때, 그는 손해를 볼까 봐 손에 든 차를 자세히 세어야 했다. 결국 그는 아내와 손자를 집에서 내쫓아 스스로 자멸하게 했다. 그러나 작품에 그렇게 많은 공포와 추악함이 묘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품 전체가 여전히 햇빛이 구름층을 관통하는 낙관을 발산하고 있다. 주인공 알레사는 생활의 고난, 고통, 굴욕에 압도되지 않았다. 그는 자신감이 넘치고, 힘써 싸우고, 각종 장애물과 불행을 뚫고, 끊임없이 새로운 생활을 탐구하고 있다. 이런 낙관주의는 그의 작품을 사상 내용에 긍정적인 색채를 띠게 했다. 작가 골키는 어린 시절에도 이렇게 반복했다. "러시아의 억압적이고 더럽고 야만적인 생활을 떠올릴 때마다, 이런 추악한 행동을 쓸 필요가 있는가?" " 나는 항상 자신 있게 대답한다: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삶의 살아있는 추악한 현실이기 때문에, 지금도 존재한다. 이런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기억과 마음에서 우리의 무겁고 더러운 생활에서 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우리는 이 현실을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현실 생활에서의 이런 추악한 행동을 묘사하는 데는 좀 더 긍정적인 이유가 있다. 비록 이런 추악한 행위는 혐오스럽고, 우리를 억누르게 한다. 수많은 아름다운 영혼을 죽였지만, 러시아인들의 마음은 여전히 건강하고 젊으며, 그들은 그러한 추악한 행동을 극복하고 결국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우리의 삶은 훌륭합니다. 우리 생활에는 각종 파렴치한 패류를 낳는 옥토가 있지만, 이 옥토는 결국 우수하고 건강하며 창조적인 힘으로 성장하고 착하고 인간적인 것으로 성장하며 밝고 인간적인 새로운 삶을 건설하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한다. 한편으로, 그것은 고리키의 미적 원칙을 보여준다. 작가는 생활의 어떤 추함도 피할 필요가 없지만, 그들의 목적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그것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그들은 인간 사회가 진선미의 자기조절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다. 한편 골키가 자신의 비참한 어린 시절을 쓴 목적은 그가 얼마나 동정하고 불쌍한지, 단순히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체험으로 독자에게 환경이 얼마나 나쁘든 생활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려주는 것이다. 항상 선량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다. 더러운 환경에서 위로 올라가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정직한 마음을 길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우리는 이 책의 사상 내용이 적극적이지 퇴폐적인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작품은 주로 두 부류의 인물을 형성하는데, 작가는 이 두 부류의 인물에 대한 서술을 통해 그들에 대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한다. 인물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할아버지를 대표하는 이기적이고 잔인한 사람이고, 하나는 할머니를 대표하는 성실하고 착한 사람이다. 할아버지는 아레사가 매우 싫어하는 사람이다. 외모에 대한 그의 묘사와 내면 세계에 대한 각인에는 늘 씁쓸한 풍자가 있다. 그는 키가 작고 날씬하여 할머니의 어깨만 높았고, 그는 빠르고 날씬하게 걸었고, 이기적이고 잔인했다. 그는 야만적이고 무례하여 남을 자주 때렸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히스테리 발작을 일으켰다. 무너지고 있는 소기업주의 지위와 붕괴된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그는 노동자의 점원을 잔인하게 학대하고, 심지어 그의 여섯 친척과의 관계를 끊고, 평생 그를 위해 일한 늙은 장인 그리고리도 집에서 내쫓았다. 그는 평생 함께 살아온 아내와 함께 살길을 모색해야 한다. 돈이 있으면 오만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할 것이다. 파산 후 더욱 욕심이 많고 인색하고 성격 아래다. 물질 파산, 정신 붕괴. 이 자산계급은 여전히 인간성이 있다. 예를 들면 그가 젊었을 때 볼가 강에서 가부장으로 일했고, 가난하고 무거운 생활을 겪었으며, 생활의 투사이자 전사였다. 그는 알레사에게 당시의 경험을 이야기할 때 진실하고 흥분된 표정을 지었다. 또 다른 예로, 그의 이름은 아레사인데, 그도 아레사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의 인간성 전체의 잔인함과 이기심을 감출 수는 없다. 알레사는 할아버지의 나쁜 행동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유 없이 착한 할머니를 때린다. 그는 매우 분노하여 그의 할아버지에게 보복했다. 이런 혐오와 분노도 작가의 머리 속에 존재한다. 작가는 알레사의 할아버지에 대한 반항을 통해 할아버지가 대표하는 그런 부류에 대한 경멸, 혐오, 부정을 표현하고 일반 시민계층의 더러움과 더러운 부정을 표현했다. 할아버지 같은 사람에 대한 혐오와는 달리 작가는 할머니 등에 대한 추억을 통해 할머니가 대표하는 노동인민에 대한 사랑과 경외심을 표했다. 할머니는 착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 그녀는 원망 없이 생활의 모든 스트레스를 견디기를 원한다. 생활의 고달픔, 남편의 구타, 아들의 불순종은 모두 그녀의 마음속의 사랑의 빛을 끌 수 없다. 그녀는 활기차고 시적인 직업 여성이다. 그녀는 노래와 춤을 잘 추고 각종 전설, 동화, 민간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녀도 용감한 사람이다. 작업장에 불이 났을 때 모두가 당황했다. 그녀만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한 통 크기의 황산을 잡았다. 그래서 그녀는 악한 세력에 대한 순종과 인내, 하나님에 대한 맹목적인 신앙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인간성에 대한 그녀의 전반적인 영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우리 할머니와 같은 부류의 사람은 총각 조칸과 세입자' 좋은 물건' 이다. 젊은이 Zgang 은 버려진 아기로 할머니에게 입양되어 자라서 할아버지의 직원이 되었다. 그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힘이 무궁하다. 할아버지와 삼촌이 우마로 쓰셨지만 그는 여전히 착하고 낙관적이다. 젊은 조카오카에 비해 세입자' 좋은 일' 은 생활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깨달음을 가진 성인이다. 그는 조국의 수많은 걸출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여 알레사에게 정성을 다해 생활을 관찰하고 발견하고 그가 하는 모든 일을 능숙하게 하도록 가르쳤다. 이 사람들은 모두 알레사의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 그들은 알리사 인생관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고, 알리사의 삶에 대한 열렬한 열망을 정면에서 불러일으켰다. 이들은 알레사에게 다양한 정도로 마음을 열어 스캔들 외에 건강하고 창의적인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가는 작품에서 이렇게 썼다. "어린 시절, 나는 나 자신을 벌집으로 상상했다. 꿀벌처럼 평범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그곳으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든 사람은 최선을 다해 아낌없이 나의 사상을 풍부하게 한다. 이런 꿀은 종종 더럽고 씁쓸하지만, 이 지식들은 여전히 꿀이다. " 그래서 골키는 작품에서 이들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하며 알레사와 교류하는 열정을 통해 그들을 칭송했다.
작품은 알레사의 어린 시절 경험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도 드러냈다. 당시 러시아 사회는 19 세기 70-90 년대에 있었다. 바로 러시아 혁명을 앞두고, 사회 전체가 차르의 통치하에 있었고, 인민은 유랑했다. 절도는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일종의 풍조가 되었으며, 더 이상 죄악이 아니며, 반굶주림과 반배가 가득한 일반 시민들에게는 거의 유일한 생계 수단이다. 아이들은 학교에 갈 돈이 없어 결국 거리로 떠돌아다니며 허름한 생활을 하고 있다. 넓은 의미에서, 바로 이런 사람이 빈곤 속의 사회 환경에서 알리사의 개인적인 비극을 초래한 것이다.
넷째, 예술적 특징
고리키는 러시아 사회주의 현실주의의 걸출한 대표이다. 창작에서 그는 현실주의 원칙을 고수하고 묘사의 진실성과 세부 사항의 정확성을 중시한다. 골키는 1937 에서 레닌그라드 작가 출판사가 어떤 자료 (자서전, 서적, 관찰, 기록) 를 사용하여 창작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나는 주로 자서전 자료를 사용하지만, 나는 사건 목격자의 입장에서 당사자로서 나서지 않도록 자신을 삶의 서술자로 방해하지 않도록 했다" 고 말했다 작품' 어린시절' 은 이런 현실주의의 창작 원칙을 따랐다. 알레사의 생활경험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를 통해 알레사의 성격 형성 과정을 묘사하고, 한편 65438 년부터 09 년 790 년대까지의 러시아 사회생활을 광범위하게 묘사하며 러시아 독재제도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며 일반 시민계층의 저속하고 공허함을 반영한다. 문장 전체는 두 가지 힘의 충돌을 분명히 보여준다. 한편으로는 일반 시민의 어둠, 잔인, 야만적인 습관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러시아 국민의 우수한 정신력인 마음의 순결, 의지가 강하고, 약자를 동정하고, 정의를 사랑하고, 환상을 가득 채우고, 밝고, 행복하고, 합리적인 생활을 갈망하며,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 모든 내용의 표현은 객관적이고 냉정한 현실 묘사와 서술을 통해 이루어진다. 책에 묘사된 것은 모두 현실의 현실 생활 장면이다. 인물의 언어, 동작, 객관적 환경은 모두 현실 생활과 일치한다. 이것은 그의 초기 낭만주의 작품과는 완전히 다르다. 예를 들면' 해연의 노래' 와 같다. 해연' 전곡은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혁명 폭풍 직전 혁명인민과 반동세력의 용감한 투쟁의 장려한 그림을 독자에게 보여준다. 끝없는 해면, 광풍이 먹구름을 모으고,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리고, 성난 바다가 거센 파도를 일으켜 하늘로 치솟아 격렬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 비상하는 해연이 승리의 선지자를 데리고 "폭풍우가 더 거세게 오게 해주세요!" 라고 외쳤다. "이 작품은 어린 시절과 다르다. 작가는 실생활을 사실대로 묘사하지 않고 상징수법을 이용해 자연현상에 대한 과장된 묘사를 통해 강렬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한다.
현실주의 창작 원칙의 지도 아래 골키는 다양한 예술 수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어린 시절 인물들의 이미지를 빚었다. 잔인하고 이기적이고 음흉하고 화를 잘 내는 할아버지, 탐욕스러운 삼촌, 냉막 엄마, 착한 할머니, 즐겁고 유능한 츠강, 근면하고 유능한 노장인 그리고리, 즐겁고 귀여운 보모 예브게니아. 이들 인물 중 할아버지 할머니는 독자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할머니는 러시아 문학사에서 가장 생동감 있고 시적인 여성 이미지 중 하나이다. 그녀는 위대한 어머니의 상징이자 러시아의 비참한 생활의 상징이다. 그녀는 노래, 이야기, 춤을 좋아한다. 그녀는 착하고 착하고 강인하며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여 힘들고 숨막히는 생활에 즐거운 마음을 더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고리키는 외모 묘사, 언어, 동작을 통해 많은 민요, 동화, 이야기를 인용해 그녀의 이미지를 전방위적으로 묘사했다. 고리키는 그녀의 생김새를 이렇게 묘사했다. "할머니는 가수처럼 말씀하시는데, 특히 예쁘다. 그녀가 말한 모든 것은 활짝 핀 꽃과 같고, 부드럽고, 신선하고, 소탈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