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신부' 는 삼국 시대 조위 문학가 조식의 사부 명작이다.
이 시는 작가 자신과 나신의 만남, 그리고 서로에 대한 그들의 동경과 사모를 허구로 만들었다. 낙신의 이미지는 절대적으로 아름답고, 인신의 사랑은 모호하지만, 인신의 도리에 따라 결합할 수 없어 무한한 슬픔과 실망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 전체는 대략 6 단으로 나눌 수 있다. 1 단, 저자가 낙양에서 봉지로 돌아왔을 때, 낙신이 낭떠러지에 서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 두 번째 단락은 Luo Shen 의 드레스의 아름다움을 씁니다. 제 3 단, 작가는 로신을 숭배하는데, 그는 예의와 좋은 말을 안다. 서로 답을 주지만 우연한 만남이 방해될까 봐 걱정이다. 네 번째 단락은 나신의' 왕' 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그의 앞으로의 상황과 행동을 묘사한다. 다섯 번째 단락에서, 나는 로신의 추종자들이 많았고, 결국 원한을 품고 떠났다. 여섯 번째 단락은 나신이 떠난 후 곡왕에 대한 작가의 애틋함을 묘사한다. 모든 시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감정이 충만하며, 만약 기탁이 있다면.
원작
로셴프 (병렬 주문)
황 3 년, 우 수도 로천을 옮겼다. 옛사람들은 물신의 이름이 미비라고 말했다. 송옥이 초여신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시를 한 편 썼다. 그 글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베이징에서 왔고, 나는 동판으로 돌아왔다. 이순신 que, 샤프트, 구리 드럼, 링 징산 을 통해 돌아갑니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차가 위태롭다. 둘째, 세금은 고, 지전, 로천을 촉진시켰다. 그래서 본질은 움직이고, 갑자기 생각이 납니다. 고개를 숙이고 끝을 보고, 특별한 경치를 올려다보고, 아름다운 여인을 보고, 바위 기슭에 있다. 그러나 그는 제국의 보호자를 돕고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그를 믿습니까? 그는 누구인가? 이렇게 되면 화려해! " 마부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하로의 신, 미비라고 불리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왕이 본 것은 하루뿐이었습니까? 그 모양은 무엇입니까? 나는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그 모양은 용처럼 아름답다. 가을국화를 영광스럽게 하고, 화모송순을 영광스럽게 하다. 가벼운 구름이 달을 가리고, 눈 흐르는 바람처럼 흔들리는 것 같다. 멀리 바라보니, 아침노을이 막 오르면; 만약 네가 그것을 검사하도록 강요한다면, 그것은 파도처럼 타오를 것이다. 만약 네가 괜찮다면, 너는 다듬을 수 있다. 어깨가 잘린다면 허리는 원소만큼 좋다. 목을 길게 뻗으면 보기 좋고, 자질이 노출된다. 방택은 추가하지 않고 납이 풍부하다. 구름이 높이 솟아 눈썹이 수리되다. 붉은 입술 외부 밝은, 하얀 치아 신선한, 밝은 눈 좋은 희망, 심벌즈 보조 기능. 용용이 화려하고 우아하며 조용하다. 부드러운 정은 물처럼 부드럽고, 언어는 사람을 매혹시킨다. 놀라운 옷은 매우 출중하여 골격 이미지를 매핑해야 한다. 스웨터를 입은 광채는 야오와 비의 광채이다. 김옥 장신구를 착용하고 진주를 장식해 몸매를 뽐낸다. 먼 길을 가는 문필을 연습하는 것은 안개를 가볍게 끄는 것이다. 작은 난초의 향기가 산의 구석을 배회하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 갑자기 훌쩍 뛰어 놀러 갈 수 있을까. 왼쪽은 기대고 오른쪽은 월계수 깃발에 기대고 있다. 호의 손목을 신으로 가득 채웠는데, 그는 용솟음치는 신비한 지혜를 사용했다. 나는 나의 미모에 기뻐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진동하고, 기분이 좋지 않다. 거리낌 없는 언론이 환에게 인사를 하고 마이크로파를 이용해 연설을 했다. 나는 먼저 진실하고 옥페가 이해되기를 바란다. 미인의 편지는 수양이 있고, 창인은 예절을 행하며, 시를 안다. 반경 [왕디] 은 평화와 조화의 시기로 심연에 잠입하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집 돈을 면밀히 주시하니, 너는 나에게 괴롭힘을 당할까 봐 걱정된다. 나는 방금 내 말을 포기한 것 같지만, 나는 망설이고 의심한다. 침착해야 하고, 현금화할 때는 자제해야 한다.
그래서 루오 영감, 방황, 빛이 갑자기 밝아지고 어두워졌다. 눈에 띄려면 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추옷의 방법은 매우 맹렬하여 단계가 가늘고 향기롭다. 초장한 노래는 항상 추앙받고, 목소리는 슬프고 길다.
나는 떠돌아다니는 영혼, 외로운 영혼, 맑은 흐름, 비상이나 구슬을 따거나 옥우를 줍는 것이다. 남향 둘째 첩에서 한빈의 유람녀를 뽑았다. 한숨을 쉬어도 말이 없고, 나팔꽃을 읊으며 외롭다. 젊은이는 교만하고 횡포하여 소매를 손질하고 기다리고 있다. 몸이 아주 빨리 날고, 신처럼 헤엄치며, 걸음걸이를 살짝 걸어도 양말은 모두 잿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불안정하면 위태롭고, 위험하면 안전하다. 어려운 시기에 들어가면 가면 돌아온다면. 액체 정자가 되어 매끄럽고 예쁘다. 침을 뱉지 않으면 화를 낼 수 있다. Huarongwenna, 내 식사를 잊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스크린은 바람을 모으고, 파도는 정천 뒤에 있을 것이다. 봉의는 북을 부르고, 여와는 노래를 부른다. 탱 문어 는 경찰 타고, 루안 함께 죽었다. 육룡이 머리를 잡고 운차의 용용량, 고래 비행 허브, 물새가 날아가는 것을 방비하다.
그래서 그는 북쪽으로 갔다. 남강 후, 나는 청양으로 돌아가 입술을 진과의 인계개요로 옮겼다. 사람을 미워하고 신을 미워하는 방식이 다르고 장년을 미워하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로메가 눈물을 감추고 눈물을 흘리는 것에 저항하다. 아름다운 사회를 영원히 애도하다. 애통해하며 세상을 떠나 타향에서 떠나다. 사랑이 없는 것을 아끼고 강남의 지혜를 바치다. 나는 손자에 있지만 마음은 왕에서 자란다. 갑자기 자신이 무엇을 포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신이 밤에 빛을 숨겼다는 것에 실망했다.
그래서 나는 능을 등에 높이 업고, 마음을 신에게 맡기고, 자신의 감정을 상상하고, 자신의 슬픔을 동경했다. 영자의 복잡한 모양은 왕실 카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장하에 떠서 돌아오는 것을 잊고 총독을 생각하다.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무수한 서리에 물들었다. 하인이 차를 몰고 나는 동로로 갔다. 나는 떠나기 아쉬웠지만, 또 갈 수 없었다.
번역
황 3 년, 교토 순례, 낙수에 왔다. 고대인들은 이 수신의 이름이 미비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수필을 쓴 것은 송옥이 초왕에게 한 여신에 대한 말을 느꼈기 때문이다. 푸:
나는 교토 낙양에서 출발해서 동쪽의 봉지 () 로 돌아가 이궐 () 을 등에 업고, 샤프트를 건너고, 구리 드럼을 지나 경산 () 을 올랐다. 이때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차가 지쳤다. 그래서 그는 차를 풀이 가득한 기슭에 내리고 풀이 가득한 밭에서 말을 먹였다. 양림을 거닐며 광활한 낙천을 내려다보았다. 그래서 나는 황홀하고 생각이 흩날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고개를 숙였을 때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나는 고개를 들어 보니 심상치 않은 광경을 발견했다. 나는 아주 아름다운 사람이 바위 옆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마부를 옆으로 끌고 가는 것을 참지 못하고 그에게 말했다. "그 사람 봤어? 그게 누구야, 이렇게 화려해! " 마부가 대답했다. "나는 하로의 신의 이름이 비라고 들었지만, 왕은 그녀를 보았다! 나는 그녀의 몸매를 듣고 싶다. "
나는 그에게 그녀가 날아다니는 백조처럼 유룡처럼 우아하다고 말했다. 가을 국화처럼 찬란하고 봄바람 소나무처럼 풍만하다. 그녀는 가벼운 구름처럼 달을 감싸고, 바람처럼 휘날리며 눈을 돌린다. 멀리서 바라보니, 아침노을의 떠오르는 태양처럼 맑다. 가까이서 보면 푸른 파도 사이에 활짝 핀 새 연꽃처럼 아름답다. 그녀는 몸매가 적당하고, 키가 크고, 어깨가 가늘고 허리가 가늘고, 예쁜 목에 피부가 하얗다. 뚱뚱하지도 않고, 상투를 올리는 것은 구름처럼 우뚝 솟아 있고, 긴 눈썹이 구불하고 가늘고, 붉은 입술이 신선하고 윤기가 나고, 이가 희고, 둘러보기에 좋은 반짝이는 눈 한 켤레가 있고, 광대뼈 아래에는 달콤한 보조개가 두 개 있다. 그녀는 우아하고 매력적이며, 행동거지가 부드럽고 정숙하며, 행동거지가 부드럽고 매끄럽고, 말이 우아하다. 낙신의 복장은 화려하고 체격은 그림에 그려진 것과 같다. 그녀는 화려한 나복을 입고 영롱하게 옥처럼 정교하다. 금은옥기 장신구를 착용하고 온몸에 진주와 보석이 돋는다. 그녀는 무늬가 있는 장통화를 신고 안개가 자욱한 치마를 입고 산비탈을 배회하며 난초의 향기를 어렴풋이 뿜어냈다. 갑자기, 그는 가볍게 날아와 장난치며 왼쪽의 채색 꿩에 기대어, 오른쪽의 월계수 깃발이 비치고, 손을 뻗어 모래사장에 뻗어 물가에서 검은 풀을 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녀의 아름다움을 깊이 사랑했고, 나는 불안과 불안을 느꼈다. 적당한 중매인의 중재가 없기 때문에, 마이크로웨이브로만 말을 전할 수 있다. 자신의 진실한 마음이 다른 사람보다 앞서기를 바랍니다. 진다, 나는 옥페를 데리고 그녀에게 초대장을 보냈다. 아아, 미녀는 정말 예쁘다. 예의도 있고 말솜씨도 있다. 그녀는 조안우로 나에게 대답하여 깊은 물을 가리키며 기대했다. 나는 진심으로 가능한 한 빨리 이 여신에게 속을까 봐 두렵다. 정 교부는 불신의 여신을 만나 마음이 우울하고, 머뭇거리고, 머뭇거리고, 망설이고, 그래서 냉정해져서 예의바르게 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낙신은 깊은 감동을 받아 낮은 곳에서 배회하고, 신광은 갑자기 밝고, 빛은 어두웠고, 빛은 어두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마치 날지 않아도 날 수 있는 것처럼 학처럼 가벼운 몸을 일으켰다. 그리고 피망으로 가득 찬 오솔길을 밟아 하수우의 풀숲을 지나 향기를 흐르게 했다. 갑자기 나는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긴 노래를 불렀고, 목소리는 슬프고 길게 들렸다. 그래서 신선들은 곳곳으로 몰려들고, 맑은 물에서 장난치고, 신기한 오두막에서 날고, 진주를 채집하고, 물총새의 깃털을 줍고 있다. 로신과 함께 있는 것은 두 명의 비, 아황과 여영 남상이다. 그녀는 한수의 신과 손을 잡고 구구과성의 결석을 위해 한숨을 쉬며 견우성의 외로움에 비탄했다. 때때로 바람에 흩날리는 외투를 올리고, 긴 소매가 하늘을 가리고, 오랫동안 서 있다. 때로는 몸이 날듯이 가벼워서 떠다닌다. 그녀는 물결을 걷다가 스타킹이 튀는 거품이 먼지처럼 튀었다. 그녀의 행동은 불규칙하고, 위기처럼 한가롭다. 진퇴는 예측하기 어렵고, 가는 것 같고 돌아오는 것 같다. 그녀의 두 눈은 빛을 발하고, 얼굴은 환하고, 촉촉하고 비할 데 없이, 말은 수출하지 않았지만, 이미 향소옥이다. 그녀의 우아한 외모는 나에게 차와 밥을 생각나게 한다.
이때 풍신은 저녁 바람을 가라앉히고, 수신은 강 뒤의 파도를 멈추고, 봉의는 북을 치고, 여와는 맑은 노래를 불렀다. 하늘을 나는 문옥은 나신의 차를 지키고, 천신은 경릉옥루와 함께 떠났다. 육룡이 나란히 운전하여, 여유 있게 운차를 몰다. 고래와 도롱뇽이 운전기사의 차 양쪽에서 도약하고 물새가 주변을 지키고 있다. 북쪽 사주를 타고 남쪽의 언덕을 넘어 로신은 백첩의 목을 돌려 정교한 눈빛을 지나 입술이 약간 펴져 인수인계의 윤곽을 천천히 진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오직 인신의 차이만 미워한다. 비록 우리 모두는 한창 장년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는 없다. 이 말을 할 때, 나는 소매를 들어 얼굴을 가리고 울며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울음을 그치지 않고 내 치마를 적셨다. 희비가 교차한 적이 없다. 지금 나는 두 곳에서 미묘한 부드러움으로 내 사랑을 표현한 적이 없다. 명군에게 영구 기념으로만 드릴 수 있습니다. 비록 나는 달의 깊숙한 곳에 있지만, 나는 항상 국왕이 그립다. 로신은 그가 갑자기 어디로 갔는지 모른다고 해서 나는 매우 실망했다. 모든 정신이 잠시 사라지고 광채를 잃었다.
그래서 나는 발을 동동 구르며 산에 올라갔지만 마음은 여전히 제자리에 있었다. 나는 감개무량해서 가끔 만나는 장면과 나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돌이켜보면 더욱 서글프다. 그는 로신이 다시 나타날 것이라는 희망으로 절망적으로 카누를 타고 역류했다. 긴 낙수 속에서 항해하는 동안 나는 돌아오는 것을 잊었지만 사랑에 대한 동경은 점점 더 강해져서 밤새워 잠을 이루지 못하고, 몸은 날이 밝을 때까지 두꺼운 서리로 덮여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어쩔 수 없이, 나는 하인에게 준비를 하고 동방으로 돌아가는 길을 밟으라고 명령했지만, 고삐를 잡고 채찍을 들고 계획을 세웠을 때, 나는 실망하고 애착을 느꼈고, 나는 떠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창작 배경
서문' 에 따르면 조식' 푸' 는 황삼 년 (222 년) 도성 낙양에 입성한 뒤 낙수를 거쳐 봉지 준성으로 돌아갔고,' 송옥이 초녀에 대한 걱정을 느꼈다' 고 적혀 있다. 당시 조비는 황제가 얼마 지나지 않아 조식의 절친한 친구 정의와 정양을 죽였다. 조식 본인은 출국 후 감독국을 위해' 취완만함, 강도위사자' 를 연주하며 안향후로 강등됐고, 이후 야성후로 개칭한 뒤 야성왕 ('삼국지 진사전' 참조) 을 세웠다. 이들은' 정충보국, 인민을 위한 이익, 건설업, 만고류방' (양덕조와 같은 책) 에 뜻을 둔 조식에게 큰 타격이며, 그 심정의 우울증은 상상할 수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조식은 시와 사부 창작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부는 한대 이래 서정적 소부의 전통을 계승하여 초사의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사부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낙신부' 는 조식사부의 우수한 작품이다. 작가는 환상적인 경지를 통해 사람과 신 사이의 진지한 사랑을 로맨틱한 방식으로 묘사했지만,' 인간의 신의 길은 다르다' 는 이유로 실망하여 헤어졌다.
작품은' 등을 돌리고, 우물을 건너고, 계곡을 건너고, 영경산을 건너다' 는 출경 여행으로 시작해 저자와 그의 수행원이 로빈에 도착했을 때의 모습을 묘사했다. 당시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차가 위태롭다." 그들은 고액의 세금을 징수하고, 밭을 경작하고, 양림을 참으며, 로천으로 흐른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작가는 어렴풋이 반짝이는 낙수를 어렴풋이 바라보았다. 그가 가끔 고개를 드는 순간 기적이 나타났다. 맞은편 낭떠러지 위에 아름다운 여신이 서 있었다. 이것은 필자를 비할 데 없이 경탄하게 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옆에 있는 제왕의 자를 잡고 절박하게 물었다. "당신은 반드시 그를 믿어야 합니까?" " -응? 그가 누구냐, 만약 이것이 화려하다면! "여기서, 산변 일몰 전의 아름다운 경치와 물은 인물의 놀라움을 돋보이게 하여, 사람을 매료시키는 경지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으로, 어자의 대답도 매우 교묘하다. 그는 작가의 첫 번째 질문인' 나는 다른 사람과 바인딩한다' 를 회피했고 대답하지 않았다. 대신' 들었다',' 아무것도 아니다' 등 추측한 말투로 나여신을 내세우며, 뒤에 나로의 묘사를 위해 복선을 남기고, 이미 기이한 처지에 신비로운 색채를 띠고 있다. 낙신, 옛날 밀가의 딸이라고 전해진다. 그녀는 물에 빠져 익사했기 때문에 물의 신이다. 굴원은' 전문' 과' 이소' 에서 이 고대 전설의 여신을 언급했다. 나중에 장 헹 (Zhang Heng) 은 그들의 푸 (Fu) 에서 그녀를 이렇게 묘사했다. "남편이 피아노와 피아노를 치는 사람이라면, 그는 결코 틀에 박히지 않고, 매혹적이며, 우아하다. ...... 맑은 향기, 시원하고 서늘한 향기; 밝은 눈동자 하얀 이빨, 웃어넘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긴 눈썹, 연권, 약간 수줍음 "(상림푸); Xi 태화의 옥녀는 낙포의 비라고 불린다. 애교롭고 아름다운 멋이 매혹적이어서 눈을 높여 눈썹을 만든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허리를 펴고 가늘고 양휘가 뒤섞이다. 입술을 떠날 때 웃으면 얼굴의 빛이 사라진다 ... ""스 푸현. 선인의 직접적인 묘사와는 달리 작품은 먼저 생동적이고 기이한 비유로 로신의 임경을 다채롭게 묘사했다. "그 형태도 기이하고, 완곡하고, 유룡처럼 부드럽고, 화모추국화춘송처럼 영광스럽다. \ "빛 구름 커버 달 처럼, 바람과 다시 눈 처럼 떠 다닙니다. 멀리 바라보니, 아침노을이 막 오르면; 만약 네가 그것을 강제로 검사하면, 그것은 연꽃처럼 타오를 것이다. " 그 생생한 이미지와 현란한 색채가 눈길을 끈다. 그중에서 "만약 네가 놀라면, 네가 완곡하게 약속하면, 네가 용을 헤엄치면", 특히 로신의 운과 멋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것과 뒤의' 가벼운 구름이 달을 가린다',' 풍류회설' 은 모두 체태면에서 가볍고 우아하고 우아한 동작을 준다. 추국화',' 춘송',' 해돋이',' 부요직' 은 외관상 밝고 맑고 화사하며 요염한 색채감을 준다. 이런 운동감과 색채는 서로 얽혀 있고, 서로 몰입하며, 색채가 알록달록한 판타지 장면을 짜내어 사람들에게 로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이런 반복적인 은유가 만들어내는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바탕으로 저자는 전통 수법을 이용하여 나신의 체태, 용모, 의상, 의태를 자세히 묘사했다. 이 미XI 의 딸은 몸매, 어깨 등, 허리 등이 모두 적당하고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거짓이 아니다. 그녀의 눈썹은 상투를 깎았고, 그녀의 입술과 이빨은 신선하고, 그녀의 눈은 숨겨지고 방사능이 났다. 게다가 나의가 흐트러지고 옥질이 빛나고 진주가 반짝이며 살랑살랑 흔들리며' 단아한 우아하고 한가함' 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의 이러한 묘사는' 시경' 에서 위장공의 아내 장강에 대한 찬사를 떠올리게 한다.' 연약하고, 피부가 굳고, 잠자리처럼, 코뿔소처럼, 머리가 낮고, 우습고, 눈이 간절하다' ('풍위설인'); 송옥이 동방 이웃 여자에 대한 찬사를 떠올리게 한다. "1 점은 자라지 않고, 1 점은 줄지 않고, 가루는 태백이고, 주태홍은 모자란다." ("단도자") 작가는 분명히 그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는 전인보다 인물의 동태미를 더 중시한다. 다음으로, 그는 로신의 천진하고 활발한 행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먼 여행의 펜과 신발을 연습하고, 가볍게 안개를 끌다." 작은 난초의 향기가 산의 구석을 배회하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 갑자기 훌쩍 뛰어 놀러 갈 수 있을까. 왼쪽은 기대고 오른쪽은 월계수 깃발에 기대고 있다. 나는 손목을 움직이느라 바쁘다. 나는 시끄러운 신비한 지혜를 배우고 있다. \ "지금까지, Luo Shen 의 이미지는 은혜와 외침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는 눈앞의 이 아름다운 여신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처음에 그는 자신의 사랑을 전할 수 없어 낙담했고, 나중에는 "먼저 진실하고 싶다", "옥페를 이해해야만 그것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여비의 호응을 받은 그는 정교부가 한빈을 추모하는 전설을 떠올려' 만장심연을 가리키고, 아슬아슬함을 피한다' 는 의혹이 일었다. 작가의 감정의 우여곡절은 당시 그의 미묘한 내면 상황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이에 따라 나신도 감동을 받았다. 그러나 작가와는 달리 작품은 그녀의 심리적 변화를 직접 묘사하지 않고, 그녀의 행동에 대한 일련의 상세한 묘사를 통해 그녀의 마음속에서 격동하는 뜨거운 사랑과 이런 사랑이 이룰 수 없는 강한 슬픔을 보여준다. 그녀는 사방을 배회했다. 하나님의 빛은 갑자기 밝아지고, 언뜻 보면 구름이 끼고 맑아진다. 잠시 후, 나는 몸을 으쓱거리고, 가볍게 들어 올리며, 마치 날 것 같고, 일어나지 않는 것 같았다. 잠시 후, 나는 얇은 고추옷을 입고 짙은 향기를 자아냈다. 잠시 후, 나는 실망했다. 목소리에 그리움의 쓴소리가 메아리쳤다. 로신의 상복으로 신을 부를 때, 그들은 근심 없이' 청정하거나, 구슬을 따거나, 옥우를 따다' 고 했다. 남향이공주와 한빈의 그윽한 여자가 함께 있었지만, 그녀는' 한과무마, 음피튜니아 고독' 을 참을 수 없었다. 순식간에 그녀는 쏜살같이 날아다니는 물새처럼 안개가 자욱한 물 위를 헤매며 행방을 알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흐르는, 정다운 눈빛, 그리고 그 입맞춤만이 저자에게 무한한 그리움과 슬픔을 토로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신에 대한 작가의 묘사는 마치 무용극처럼 감정이 격렬하고 몸매가 아름답다. 인물은 변화무쌍한 춤 동작으로 그녀의 내면의 사랑, 갈등, 우울과 고통을 표현했다. 특히 "몸은 빨리 날고, 떠다닌다." 임포미보, 로의 양말은 모두 먼지투성이다. 불안정하면 위태롭고, 위험하면 안전하다. 만약 네가 돌아간다면, 네가 돌아간다면' 이라는 말이 이 무용극을 고조로 몰아넣었고, 인물의 심리적 갈등과 감정의 파란이 여기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저자와 나신이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혀 아쉬울 때, 이별의 순간이 드디어 도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판타지, 오색흩날리는 색다른 장면이다. 스크린에는 바람이 불고, 강랑은 여전하다. 여비는 여섯 마리의 용에 의해 구름을 몰아내고 안개를 몰고 고래, 고래, 지느러미의 호위하에 출발했다. 아름다운 나신은 점점 멀어지는 차에 앉아 끊임없이 고개를 돌려 저자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선은 영원할 것이고, 애도는 타향에서 사라진다" 며, 깊은 슬픔이 신화 같은 그림을 뒤덮고 있다. 신을 미워하는 길이 다르고 하늘을 원망하는' 인수요강' 을 진술한 후, 나신도' 나는 달그림자 속에 있지만 마음은 대왕에게 자란다' 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결국 나신의 화려한 이미지는 마침내 끝없는 황혼 속으로 사라졌지만, 작가는 여전히 물가에 서서 나신의 죽음의 방향을 실망하며 막막했다. 그는 다시 여신의 그림자를 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카누를 타고 쓰촨 쪽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어둑한 파도와 긴 밤은 그를 더욱 다정하고 자상하게 했다. 날이 밝자 작가는 어쩔 수 없이' 동로로 돌아간다' 고 했지만, 그는 여전히' 주동적으로 대책을 취했지만, 갈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작품의 이 단락은 진한 서정적인 기운이 넘치고, 사람을 매료시키는 힘이 있어, 더욱 두드러지고 완벽하게 그려내고, 로신의 마음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작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작품명언)
이 부에는 주로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도성 낙양에서 출발해서 동양의 봉지 준성으로 돌아왔다. 도중에 로천변에서 나는 멈춰 서서 말을 마셨고, 내가 한가로이 거닐고 있을 때 나는 로신을 보았다. 이것은 상상력입니다. 그녀의 몸짓은 기러기처럼 흔들리고, 우아하고 온순하며 물 속에서 용처럼, 추국화, 모송보다 더 아름답고 아름답다. 아침노을처럼 아름답고, 순순히 부용처럼, 절대적인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런 다음 그는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고, 물보라에서 그녀에게 문자 한 통을 보내고, 옥페에게 약속을 했다. 그러나 그녀의 거룩함과 고귀함은 그로 하여금 감히 아무것도 바라지 못하게 했다. 로신은 마침내 그의 진심에 감동하여 만나 자신의 감정을 토로했다. 그러나 결국 인신의 도리가 다르기 때문에, 양자가 결합해서 희망이 없어 나는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란하고, 낭만적이고, 슬프고, 변하지 않고, 사람을 슬프고 서글프게 한다. 그러나 이런 상상은 결코 이상하지 않다. 그래서 이 부는 송옥의 두 곡' 신여부' 와' 고당부' 의 감정을 가지고 쓴 것이다.
두 번째 특징은 미사여구가 화려하지만 경솔하지 않고 신선한 공기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것이다. 대구, 대결, 음률의 안배에 주의해라. 언어는 질서 정연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재료에 기반한 한푸 구상은 적수가 없다. 이 펜은 평범하고 특이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도연명' 도화원기' 에서 무릉인들이 배를 타고 여행을 시작한 것처럼 선경은 사전에 아무런 징조도 없이 나타났다. 하지만 바로 이때 필자는 갑자기 잊을 수 없는 광경을 목격했다. 예쁜 여자인 로신이 나타났다. 그런 다음 작가는 송옥의 무산신녀와 경쟁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로신의 아름다움과 고통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그런 다음 낙신이 사람들을 이끌고 떠나는 것을 썼는데, 굴원의' 이소' 와 비슷한 주인공의 참사 장면을 묘사했다.
셋째, 생생한 묘사, 비유와 대비, 교묘하고 적절하며, 웅장하고 번거롭지 않은 느낌을 주고, 아름다움은 흔들리지 않고, 마치 멋진 화가를 보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그 중 인물은 피와 살을 가지고 있지만 허무감을 불러일으키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신의 몸매, 이목구비, 몸매 등을 묘사할 때. , 낙신 침몰어의 모습과 기러기의 능력을 전달했다. 동시에 신선하고 고귀한'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것도 있다. 로신이 그를 만났을 때의 태도 묘사에서, 스인들이 눈앞에 떠오르는 것을 느끼게 하고, 풍채가 넘실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낙신이 그와 헤어졌을 때의 묘사에 관해서는, "병풍이 바람을 모으고, 강이 고요하고, 풍래명고, 여와청가." 사랑의 진정성과 순결,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다워서 이별 후 사람들은 모두 마음의 체류를 갔고 감정은 계속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신의 그림자가 그들과 서로 만났을 때의 정경이 눈에 선하고 낭만적이고 씁쓸하며 마음이 안절부절못하여 떠나기 아쉬웠다.
전임자들은' 로신푸' 의 사상예술 성취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굴원의' 구가' 와 송옥의' 신녀부' 와 비교된다. 사실 조식의 푸 () 는 둘 다 겸하고 있다. 그것은 항부인과 강한 서정적 성분뿐만 아니라 송옥부의 여성미에 대한 섬세한 묘사도 있다. 게다가, 그것의 줄거리는 완전하고, 수법은 변화무쌍하며, 형식은 영영 () 이며, 이전 작품보다 못하다.
저명한 평론
심요:' 로신' 은 천쓰 다른 작품들에 비해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는 고양이가 깨어날 때 리듬이 스스로 조정되고, 육정이 부진하고, 리듬이 어색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남제서" 권 52 "육작전"
종룽: 인품이 매우 높고, 글은 화모에서 따온 것이고, 정이 나부끼며, 문체가 있고, 현재가 넘치며, 학립계군이다. 오! 진사의 문장 역시 인륜을 주 () 공 () 에 비유하고, 비늘 () 을 용봉 () 에 비유하며, 음악을 거문고 () 에 비유하고, 여공 () 을 질투에 비유한다. 팔이 납과 잉크를 빨아들이는 자, 도장이 촛불처럼 빛나기를 부러워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
유크장:' 낙신부' 도 아들이 지은 우화로, 친절한 사람이 나와서 그것을 실현시켰다. 만약 열매가 거기에 있다면, 그것은 황초의 왕조 탓이 될 것이다. 돈은 말했다: "나는 유룡을 보고, 매우 놀라고, 왕에 분노하고, 매우 화가 났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마치 아이들에게 구역을 짓는 것과 같다. ("후촌선생 전집" 제 173 권)
호초: 심기는 군주를 위한 것이 아니라, 장천이라는 선물을 주고, 문제에게 심장을 선물하는 것도 그의 야망을 희생한 것이다. ("의문 독서비서 선집" 제 1 볼륨)
마위:' 로신푸' 는' 구가' 와 비슷해요. ("추창 수필")
주간:' 로신푸' 로 감진 이야기를 해석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하지만 로신의 부는 군신의 도리, 골육분리, 신인의 영별말, 어두운 곳에 숨어서 왕에 대한 걱정, 처자의 죽음은 그에게 저항할 수 없다. 충신은 죽음이없고, 소설가는 반드시' 정정' 을 붙인다
판덕옥: 바로 낙신, 시 한 편, 순전히 남편을 사랑하고, 당신을 사랑하는 말 한 마디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제사 자본 귀로천" 으로 시작하고, "달그림자 속에 있고, 마음이 왕을 놓아라" 로 끝나는 말로 간단명료하다. 가미한 문풍이 불완전하고, 자검이 비방을 받고 더욱 두려웠기 때문에 시인과는 달리, 이것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의 속담은 재능을 1 위에 두는 것, 덕행을 2 위에 두는 것, 고민을 2 위에 두는 것, 마지막은 소원인가? 이 시주가 왜 견에 들어갔는지 알 수 없다. 고심 경영의 충의를 불러일으켰고, 짐승의 악행, 천고의 억울함을 모함받았다. 오랜 시간 동안 이 이론을 개최 한 후, 절친한 친구 장 6 월 (Zhang Junruo) 이 시를 필요로한다면, 이름은 "첸 왕 무덤" 이다: "백마의시 슬픔, 시는 항목 군보다 더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곧 사물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공허하다. ("양시화" 권 2)
정언: 또 의어는' 로신푸' 로 여신을 부탁하고, 그 마음을 왕에게 보내고, 여전히 그 뜻을 품고 있다. 통속적인 설법은 바로' 정진' 이라고 무고하다는 것인데, 어찌 황당무계하지 않겠는가! 나는 왕천의 충효를 한탄하고, 필묵에 넘치며, 고금 시인의 왕관을 차지하려고 노력했다. 결국, 그는 단지 한 사람일 뿐이다. ("조집평론" 부록)
유희재: 조자가 지은' 로신푸' 는' 향군',' 향부인' 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굴자의 영향은 깊다. ("예술 개요" 제 3 권)
저자 소개
조식 (192-232), 페국교 (현재 안후이보주시) 자건인. 조위는 삼국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 건안문학의 대표 인물이다. 위무제 조조의 아들, 위문제 조비의 동생, 생전에 진왕이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생각"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천쓰 왕이라고도 불렸다. 후세 사람들은 그 문학적 조예 때문에 조조 조비와 함께' 삼조' 라고 불렀고, 남송 문학가 사령운은' 천하일석, 조자건 독점팔두' 를 평가했다. 왕세정은 한위 이래 2000 년 동안 시인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조식, 이백, 수시 세 명을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