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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타이저우 사람 14 일 저녁에 먹은 그 물건은 표준어로 뭐라고 부르나요?

정월 14 일에 나쁜 국을 먹다

정월대보름, 중국의 전통 명절은 서한에서 기원했다. 위안은 "시작", "첫 번째" 를 의미한다. 밤은 바로' 밤' 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 밤) 은 새해 첫 보름달 밤이고,' 보름달은 보름달부터 시작한다' 고 합니다. 설날을 큰 연극에 비유하면 섣달 그믐 날이 이 연극의 클라이맥스라면 정월대보름이 이 연극의 압권이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은 시끌벅적하고, 신기루에는 떨어지는 별이 있고, 불나무 은꽃은 주야로 쉬지 않고, 정월 대보름날 민속의 다채로운 시끌벅적한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경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설맞이 대막이 천천히 떨어지고 바쁘고 희망적인 해가 시작되었다. 하지만 타이저우에서는 정월대보름이 다른 곳보다 하루 일찍, 정월 14 일, 그날 밤 집집마다 나쁜 국을 먹었다. 타이저우의 정월대보름이 전국 다른 곳과 이렇게 큰 차이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민간에는 많은 아름다운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효자 개교론

명대 임해성 관인 진 () 은 다섯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다섯 살에 아버지를 여의었다. 그는 그의 삼촌 진문생으로, 며칠 후 진문도 죽었다. 그의 고모 (계모) 양 부인은 신여고를 머금고 그를 키웠다. Jiajing 23 년 (1554), 진 () 년은 겨우 27 세, 중진사 () 는 법정에서 대책을 시행했다. 내각 대신이 3 등을 할 때 명나라 세종이 교외단에서 비를 기도했다. 그 이름을 보고 그는 반가워했고, 가족 1 위, 장원이었다. 진 전 난징 예부 상서, 영락대전 총학교. 진은 고모에게 매우 존경하고 효도한다. 고모가 부처를 믿었기 때문에, 초하루와 15 일에 육식계식을 끊어야 한다. 고모가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그녀는 특별히 정월대보름을 하루 앞당기고, 추석은 하루를 미뤘다.

마찬가지로, 명나라 남정예부 우시랑, 국자감의 셰도 (태평현), 원말대주, 온주, 청원 (오늘 닝보) 에서 분분분한 방국진 (황암현), 청나라 타이저우 지사 유기는 모두 어머니의 효도를 정월 대보름, 추석로 바꿨다.

Qi jiguang 의 반일 이론

계책은 말했다: 치계광이 타이저우에서 일적을 물리칠 때 비밀이 누설되자, 치 장군은 정월 대보름날을 하루 앞당겨 침범한 일적을 단번에 섬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때부터 정월대보름은 14 로 바뀌었다.

애민은 1 년 정월 14 일, 척계광이 임해의 도주에 군대를 이끌고 있다고 전해진다. 운송관 긴장도 장군이 장부를 작성하기 전에 보고한 바와 같이, 대량의 군곡이 이튿날 아침까지 배달되지 않고, 그날 밤 창고의 식량이 부족해서, 도시 사람들에게 식량을 빌릴 수 있는지 물었다. 치계광은 도주조성 내 백성들이 일본군에 의해 여러 차례 약탈을 당하여, 치가군을 부양하기 위해, 줄곧 의복을 줄이고, 어떻게 그들의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를 말한다. 장리도가 돌아가서 방법을 생각해 보게 하다. 장리도는 한 번에 두 끼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병사들을 이끌고 남은 식량을 가루로 갈아서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들고 각종 채소, 육류, 콩제품, 조미료를 더해 맛있는 수프를 만들었다. 그날 밤과 다음날 아침, 모든 병사들이 이런 나쁜 국을 마셨다. 소식이 전해지자 도주 인민은 매우 감동했다.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정월 14 일로 정월 14 일로 바뀌었고, 썩은 수프는 정월 대보름의 전통 음식이 되었다.

멸망일은 1 년 정월 14 일, 치계광이 치가군을 이끌고 해변에서 침입한 해적을 물리쳤다고 말했다. 적은 배가 없어 바다로 나가 본토로 도피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이 황암으로 도피했을 때, 날이 이미 늦었다. 그들은 상갓집 개처럼 이리저리 뛰어다녔고, 어떤 것은 오렌지 숲에 숨었고, 어떤 것은 사택에 숨었다. 척계광이 군대를 이끌고 도착하자 백성들은 등불을 켜서 척가군이 잔적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그 당시, 도시 안팎, 모든 집, 모든 오렌지 숲, 도처에 등불이 환했다. 적은 숨길 곳이 없어 전부 소멸되었다.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정월 14 일 저녁에 정월 대보름날을 바꾸고 집 앞집 뒤와 귤림 안팎에 촛불을 켜는 풍습이 되었다.

초당의 건성 이론

착공: 당 초 대장 위지공 () 이 대량의 민공을 모집하여 타이저우성을 건설했다고 전해진다. 최근 몇 년 말, 날씨가 추워서 물자가 부족하다. 담을 쌓는 굴 모르타르도 착공 직후 심각하게 부족했다. 공사 진도가 느려지는 것을 보고 한 노농이 쌀가루와 황토를 섞어 풀을 만들어 점도 효과가 좋다. 정말 시도입니다. 도시를 건설하는 것은 무거운 체력 활동이다. 한 인부가 굶주림과 추위로 성을 만든 쌀가루를 억지로 먹고 법에 따라 처리했다. 위지공 (또는 위지료, 도사) 은 국민에게 잘해서 쌀가루 반죽과 황토를 섞어 도시를 만들고, 채소, 죽순과 섞어서 수프를 만들어 민공에게 간식으로 삼았다. 농민공의 적극성이 고무되어 도시 건설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그래서 정월 14 일에 발생했기 때문에 타이저우의 정월대보름은 14 로 바뀌었고 썩은 수프였다.

[마찬가지로 개학일은 정월 14 일이라는 말이 있다. 날씨가 추워지고, 눈이 흩날리고, 물방울이 얼음으로 떨어지면서 농민공의 손이 무감각해져서 도구조차 들 수 없었다. 시정부의 재촉에도 불구하고 업무 효율성은 여전히 낮다. 이때 한 민공은 날씨가 정말 추워서 술을 마셔야 추위를 막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농민공이 가난해서 어떻게 술을 살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여러 도시 관리들에게 "오래된 술잔에 술을 좀 더 많이 마셔라" 고 조언했다. 술집에 가서 술을 좀 마시고, 요리와 쌀국수를 넣고, 국 몇 솥을 끓여 모두에게 마시게 하고, 몸을 녹이고, 일을 잘 한다. " 축성관은 듣자마자 일리가 있다고 느꼈고, 곧 몇 사람을 보내 술찌꺼기를 몇 짐 나르고,' 썩은 국물' 을 한 무더기 태워서 민공에게 마시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부들이 나쁜 국을 마셨더니 역시 열이 나고 기운이 나서 도시를 짓는 진도가 빠르다. 도시가 창설된 후 사람들은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정월 14 일에 나쁜 국을 먹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연군은 당초 타이주 (임해) 가 자주 해적에 의해 불에 타 약탈을 당한다고 말했다. 당시 위지료 (일명 위지공 장군) 는 병사들을 동원하여 성을 쌓고 절도를 했다. 착공 때는 민간 정월대보름이었고 해적들은 다투어 타이저우 만에 상륙했다. 웨이 치 도지사 를 배운 후, 군대를 파견하여 도둑을 토벌하고, 도시 건설을 강화했다. 그날 밤 눈보라가 몰아쳐 도시 건설 진도가 매우 느리다. 백성들이 모여서 저녁에 무슨 요리를 하고, 어떤 음식을 도시를 건설하는 병사들에게 선물할 것인지 의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떤 사람들은 음식을 배달하고 술을 보내면 추위를 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 "웨이 늦은 역사 \" 는 군인들이 술을 마실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또 다른 사람은 맛이 좋지 않은 새 술을 물로 사용하고, 좋은 음식과 가루를 섞고, 나쁜 국물로 저어서 맛있고 추위를 막는다는 좋은 생각을 내놓았다. 과연, 사병들은 나쁜 국을 마셨고, 온몸에 열이 나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더욱 노력하여, 도시를 건설하는 진도가 크게 빨라졌다. 그 이후로 매년 정월대보름에 나쁜 국을 먹는 풍습이 타이저우에서 전해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해적을 언급하지 않는 전설이 있는데, 오직' 추위에 얼어 군대를 죽이는 것' 만이 이야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 을 참조하십시오

준공: 초당 개국원훈위치공 () 은 대량의 민공을 조직하여 태주시를 건설하고 정월 14 일에 준공하였다. 농민공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들이 다시 모인다. 하지만 설날이 지난 지 10 여 일이 지났고 맛있는 것도 거의 다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가정은 남은 설맞이 물건을 남겨두고 함께 밥을 해 먹으려고 노력한다. 이것이 이른바 썩은 수프다. 이때부터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방국진의 변절 이론.

원나라 말년에 황암인 방국진이 타이주 (), 청원 (), 온주 () 를 인수했다. 방국진은' 정월 14 정월 대보름날, 8 월 16 추석' 을 바꿔 원나라 장병과 주원장의 군대가 명절을 틈타 기습하는 것을 막았다. 또 다른 전설은 아내 동씨의 생일이 정월 14 일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측은 정월 대보름날을 어느 날 밤 앞당겼다.

타이저우 정월대보름 풍습의 전설에 의하면, 10 여 가지가 있는데, 어느 것이 진짜인지 어느 것이 가짜인지,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 졸견에 의하면, 나는 지리 분포부터 시작하여 고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필자는 온령 () 과 옥환 () 두 현 () 시의 민난 어민 후예 () 를 제외하고는 대저우 () 각 현 () 시는 정월 14 일을 정월대보름으로 삼았다. 닝보의 닝해 () 와 상산 () 두 현도 정월 14 일을 정월 대보름날로 한다. 김태강 원년 (280) 이 닝해현을 설립한 이래 줄곧 타이주 (임해현) 에 속해 1958 까지 닝보지역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상산현은 당신룡 원년 (705 년) 에 닝해현과 당시의 월주 지현으로 나뉜다. 설립 당시 태주, 광덕 2 년 (764) 개명주 [개원 26 년 (738)] 에 속한다. 따라서 정월 14 원대보름이 있는 지역은 당초의 타이주로 제한되며, 정확히 말하자면 당광덕 2 년 (768) 에 국한된다. 사용자 정의 영역을 정의한 후 우리는 각종 전설을 연구할 것이다.

효자 개종을 논하다. 진 () 중이 장원 () 을 얻은 후 한림 () 수리 등 중하층 문관 () 을 맡기 시작했다. 이런 입장은 국가급 지역의 풍습을 바꾸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54 세 때, 진 () 은 난징 예부 상서 () 를 맡았고, 권력은 매우 컸지만, 그의 고모는 이미 20 여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이 밖에 정월 대보름과 추석 외에도 전통 명절에는 7 월 15 일과 정월 초하루인 설날이 포함된다. 아주머니를 위해 채식을 하기 위해서라면, 왜 처음 두 개만 고치고, 마지막 두 개는 고치지 않는가? 그리고 8 월 16 일은 추석 지역으로 정월 14 일 정월대보름보다 훨씬 큽니다. 왜 달라요? 지역과 세력의 영향에 대한 고증을 통해 셰도, 방국진, 유영 등 효자 증거가 부족하다.

치계광 항전으로 변한 명절을 논하다. 가정년 동안 일본 해적들이 가장 활발하고 창궐하는 계절은 주로 청명절 이후 음력 3 월에서 5 월, 중양절 이후 음력 9 월에서 10 월까지였다. 역사를 조사해 보니 타이저우 지방지와 척계광의 관련 서적은 정월대보름날 전후 치가군이 타이저우에서 대일 작전을 했다는 기록을 찾을 수 없었다. 따라서 필자는 명절 기념 항전을 바꾸는 증거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방국진의 변절 이론을 논하다. 위안 14 년 (1354) 9 월에 군대가 태주를 점령했다. 15 년, 파청원, 온주, 개부 경청원, 절동 3 로로 나뉜다. 삼로 지역과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전파 지역은 차이가 크며 배제할 수도 있다.

이렇게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은 도시를 만든다는 견해를 남겼다. 타이주는 원래 연해현이었다. 수개제는 9 년 (589 년) 영가군과 합병하여 군현을 구성하였다. 당무덕 4 년 (62 1), 강남 지역이 당나라 판도에 진입한 후 군현이 이름을 재설정했다. 원래의 연해군은 폐쇄된 상태에서 벗어나 타이주로 설정되고 즉시 성을 지었다. 태주시 () 는 동진 () 말년에 설립되어 군수 신경 () 이 손은반군을 막기 위해 구룡산 () 에 의지하여 건설되었다. 범위가 좁고 당초가 대규모로 확대되었다. 건성 시간은 민간 전설과 정월 14 일을 정월 대보름날 풍습으로 하는 유랑 지역과 일치한다. 시간과 공간의 개념으로 볼 때, 이야기가 초당에서 일어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작가는 건성론에 찬성한다. 축성에 관한 몇 가지 전설이 있다. 그 중 해적판론은 증거가 부족하고 지방지에도 이 시기의 전쟁 기록이 없다. 정월 14 일부터 시간이 사료보다 늦다고 한다. 완전론은 소수의 가족만 다루고, 영향력은 더 작은 것 같다. 그래서 저자는 이야기가 공사 기간 동안 일어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했고, 군인이나 민공이 쌀가루를 훔치는 이야기가 더 믿음직스러웠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이 도시를 지을 때 흙이 섞인 쌀가루 유적을 발견했기 때문에 저자는 후자의 전설을 선호한다. 역사적으로 전설적인 건설자인 위지공이 타이저우에 가본 적이 있는지는' 타이주 건골팔부' 의 첫 편인' 위지연고성' 만이 위지공건도 타이주의 증거인 것 같지만, 신구당서 등 문헌을 보면 유력한 증거가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초당 시대에 그의 현란한 위시가 있는지, 관련 사료도 부족하다. 전설의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비천하다. 유명인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위지공씨를 눌러도 좋다.

요약하자면, 관련 사료와 전설에 따르면 타이주 정월대보름의 전설은 당무덕 4 년 (62 1) 11 월 강남 지역이 당나라 판도에 진입하고 6 조 임해군 일대는 타이주로 정해졌고, 개국 장군 위지공은 타이저우에 타이저우성을 지었다. 타이저우 지소의 지형이 복잡하고, 한쪽은 산을 등지고, 삼면은 물을 둘러싸고, 공사 초기에는 종종 산사태가 발생한다. 어느 날 밤, 위지는 고민스럽게 잠이 들었다. 그는 꿈에서 사슴 한 마리가 반복적으로 그의 침대로 뛰어올라 발굽으로 그의 몸을 밀는 것을 보았다. 그가 화가 났을 때, 그는 깨어나 여명 도래를 발견했다. 밤에 큰 눈이 내리자 눈밭에 눈에 띄는 사슴 발굽 자국이 하나 있었다. 사슴의 추적과 함께, 그것이 방금 큰 원을 돌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위지공 () 은 놀라고 기뻐했다. 그는 사슴의 발자국을 밟고 도시를 세우라고 명령했는데, 공사가 매우 순조롭기 때문에 타이저우 부성은 사슴성이라고도 불린다. 사슴의 가르침을 기념하기 위해 위지공은 부하들에게 사슴의 발굽을 밀가루에 바르고 익히라고 명령했다. 태양이 내리쬐면서 눈이 녹고, 튀어나온 발굽은 사슴발굽과는 달리 양발굽처럼 생겼기 때문에,' 양발굽' 이라는 풍미의 간식이 부성에서 전해져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사의 진도가 빨라지면서 공사에 필요한 굴재를 공급할 수 없게 되자 위지공은 매우 괴로워했다. 한 노인이 쌀가루에 노란 진흙을 넣어 풀을 섞으면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것은 아주 좋은 시도이다. 추운 겨울이라 성을 짓는 것은 또 무거운 육체노동으로 정월 14 일에 한 인부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도시를 만드는 데 쓰는 쌀가루를 훔쳤다. 어떤 사람이 발견하여 위지공에게 보고하고, 위지공은 국민에게 매우 좋고, 기민하게 움직였다. 그는 쌀실을 좀 더 갈아서 일부는 영양 강화재로, 일부는 주정, 죽순, 고기, 음식을 섞어 수프를 만들어 농민공을 간식으로 삼았다. 현재 농민공의 적극성이 크게 고무되어 도시 건설 속도가 빨라졌다.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타이저우 사람들은 정월 대보름날을 하루 앞당겨 정월 14 일로 변경하고 집집마다 썩은 국을 만들어 풍습이 되었다.

지금 타이주에는 "정월 14 일은 정월 대보름날이고 집집마다 읽기 어려운 경전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정월 대보름날 밤에는 집집마다 나쁜 국을 먹는다. 썩은 국물이란 먼저 고기채, 겨울죽순, 표고버섯, 목이버섯, 신선한 조개, 두부, 유포, 두부, 천두판, 시금치 (또는 겨자) 등을 냄비에 넣고 볶은 다음 쌀가루로 물을 조절해 끓여 만드는 것이다 썩은 국물을 먹었는데, 모두들 만나면 푸탕을 먹었다고 하고, 상대 집에 가서 푸탕을 먹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거리로 나가 등롱을 보고 불꽃놀이를 하고 사자춤과 등불 수수께끼를 보고 ... 정월대보름에 가입하다. 밤늦게 집에 돌아오면 따뜻한 국물 한 그릇을 데우고 몇 그릇을 마셔야 만족스럽게 잠을 잘 수 있다.

이상은 인민망에서 발췌한 것이고, 작가는 육루평핑이다.

하지만 타이저우에서는 지역마다 이름이 다릅니다. 옥상은 왁스가 끓고, 선거가 국물이라고 하고, 세 개는 썩은 국물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산가루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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