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c 분석 a. 피할 수없는-어려운; B. 영원히 봉인-영원히 의미; 세월고덕-세월고덕-D. 선련-재선
3. A 분석 A.' 빙산' 의 원래 비유는 오래 의지할 수 없는 후원자이다. 지금은 종종 "사물이 노출된 부분" 으로 쓰인다. 빙산의 일각' 은 노출된 부분이 사물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B.' 봄바람에 앉아 있다' 는 비유는 좋은 교육으로 교육에 쓰인다. C. 기회: 기회, 변화의 기회, 여기서' 전제' 를 사용해야 한다. D. 커밍아웃 준비: 초상화 한 장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마치 그가 부르자마자 그림에서 나오는 것 같다. 나중에는 문학 작품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가 매우 생동적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의지" 와 "욕망" 은 중복된다.
답변 d 분석 a, 많은 속성 단어 순서가 잘못되었습니다. "옷, 책, 일기" 앞의 여러 정어 순서가 틀렸다. 정어' 뇌봉 동지가 생전에 썼던 것' 은 앞에 놓아야 하고, 시간정어는' 다른 시기' 뒤에 놓아야 하고, 마지막은' 각종' 이다. 그렇지 않으면' 각종' 과' 다른 시기' 에' 뇌봉' 을 수식한 혐의가 있어 모호함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 b 동빈이 제대로 어울리지 않는다. "부여" 와 "자격" 이 부적절하게 조화되면 "부여" 를 "취소" 로 변경하고 "중지" 를 삭제해야 합니다. C 소유권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우수한 국어 교사" 의 귀속은 알려져 있지 않다. 황과 리를 말하는 건가요? 후자라면' 황나와 이준, 두 명의 우수한 국어 선생님 ...' 이라고 표현해야 한다.
5. 답안 C 의 분석에 따르면 몇 문장의 중심 주제는' 수사 중의 표현' 으로 앞뒤 연결어와 지칭어의 순서를 파악하고, 세 번째 문장의' 뒤' 자는 이전 단락의' 본' 자를 가리키고, ① 는 ③ 의 구체적인 설명이며, 첫 번째 문장은 ③; ④ 총점 구조, ④ 총구, 마지막 세 문장은 각각' 회고',' 예측',' 서스펜스' 를 묘사하므로 ② ⑤ 이후여야 한다.
문어문 번역
첸 교외 완료, guangling 카운티 동양 카운티 사람들. 강동, 동성에 전란을 피해 손책, 원술의 고용을 그만두고 자신의 군으로 돌아갔다. 지사 첸 탱 은 그에게 공조 를 하도록 요청, 쑤 창 에 첸 지아오 를 보내, 그에게 말했다: "쑤 창 사람들은 사람을 잘 평가한다. 만약 네가 나에게 무슨 결점이 있다고 비판한다면, 나를 대신해서 주의해서 돌아와서 나에게 말해라. " 진교가 돌아와서 말했다. "나는 멀리서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너는 오만하다." 첸 탱 (Chen Deng) 은 말했다: "내부 챔버 조화, 도덕적. 나는 첸 yuanfang 형제를 존경한다; 순결하고, 점잖고, 예의 바르고, 규율을 준수하며, 나는 중국 물고기에 감탄한다. 수양이 있고, 못생기고, 담력과 식견이 있어, 나는 조원다에 감탄한다. 나는 공문조의 박학함과 걸출한 재능에 감탄했다. 뛰어난 지능, 왕업 패권을 세우는 전략, 나는 류현덕을 존경한다: 나는 그들을 너무 존경한다, 오만하지 않다! 그 사람들이 수다를 떨고 있는데, 어디 들을 만한 가치가 있는가? " 진등도 평소에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진애에 대한 존중과 우호였다.
Guangling 카운티 포위 공격 kuangzhi 에 손권, 첸 탱 첸 자오 는 왕조 에 도움을 요청했다. 진교는 태조에게 "우리 군은 작지만 지세는 너에게 유리하다. 만약 우리가 당신의 구조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을 당신의 외국 가신으로 만들 수 있다면, 우리는 오국 국민의 음모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서주는 영원히 안정될 것이다. 너의 강한 명성은 거리 전체를 진동시킬 것이고, 너의 인자함은 모든 곳으로 전파될 것이다. 그것이 아직 너에게 가입하지 않은 곳에서, 그것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그림자처럼 너와 합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상한 미덕은 위엄을 길러야 왕업이 세워질 수 있다. " 마오는 진각의 영리함에 놀라서 그를 허창에 남겨두고 싶었다. 진교는 완곡하게 거절하며 말했다. "우리 현이 위태로워서, 원래 급히 너에게 도움을 청하러 온 것이다. 초국조차도 심신의 역할을 하지 않는데, 우리가 어떻게 위국의 의거를 잊을 수 있단 말인가? " 마오파 군대가 도우러 가다. 오군은 이미 철수하기 시작했고, 진든은 여러 곳에 매복을 설치하여 직접 군대를 이끌고 추격하여 오군을 물리쳤다.
태조 자오 앤 첸 지아오 웨이 카운티 사령관 가족 구성원, 행정 장관, 남부 장군, 펑청 현, 낙릉 현, 웨이 현 서교위 를 역임했다. 월요일에 이 사람의 아버지는 병이 났다. 이 사람은 소 한 마리를 죽여서 그의 부친의 장수를 빌었다. 당시 소를 보호하는 법에 따르면, 치안 판사는 시체를 거리에 버렸기 때문에 사형을 선고했다. 첸 지아오 는 말했다: "이것은 효자입니다! 클릭합니다 상표는 그를 사면해 달라고 요청했다. 성위군 현. 당시 위현에는 1000 여 명의 범인이 있었고, 일부는 1 년 넘게 감금되어 판결이 나지 않았다. 진교는 주조에는 세 가지 법이 있고, 한대에는 세 장이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그는 유죄 판결의 경중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장기 감금의 결과는 간과하고 있다. 이것은 정말 잘못된 것이다! 그는 직접 모든 죄상을 보고 당시 판결을 내렸다. 군대가 동진할 때 그는 북경에 가서 재상이 되었다. 리 로 돌아온 후, 그는 위군 현 으로 임명되었다. 현을 따라 한중을 징발하여 대신으로 돌아오다. 태조는 낙양에 도착하기 전에 죽었고, 신하들은 황태자가 칙령에 의해 임명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첸 교수는 말했다: "왕은 밖에서 죽었고 세상은 두려웠다. 왕자는 그의 손실에 대해 미안해야 하며, 그는 즉시 왕위가 되어 세계 인민을 안정시켜야 한다. 그리고 털의 사랑하는 아들이 근처에 있습니다. 황위에 재난이 있으면 나라가 위태롭다. " 즉시 관원을 소집하여 즉위대전을 준비하고, 하루 만에 준비를 마쳤다. 다음날, 여왕의 명령에 따라 왕자는 즉위하고 사면 천하는 모든 의식이 원만하게 끝났다. 문제는 이렇게 말했다. "진계필은 큰일에 임하고, 머리는 또렷하고, 전략은 비범하다. 그는 확실히 일시적인 영웅이다. " 문제가 황제를 칭한 후, 진교는 인사부로 전근되었고, 고릉후정은 임명되어 상서릉으로 승진되었다. 명제는 즉위 후 동향후로 승진하여 육백 가구를 봉지로 삼았다. 명제는 한번은 버스를 타고 상서대 입구로 왔다. 첸 Jiao 는 무릎을 꿇고 명나라 황제에게 물었다: "폐하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명나라 황제는 "나는 단지 서류를보고 싶다" 고 말했다. 첸 지아오 는 말했다: "이것은 내 의무, 폐하가해야 할 일이 아니다. 만약 내가 무능하다면 폐하께서 나를 해임해 주십시오. 폐하께서 돌아가셔야 합니다. " 명나라 황제 는 다시 설정, 부끄러워 느꼈다. 그의 성실함은 대부분 이렇다. 그는 광록 박사를 모시는 관원을 추가하여 사도로 승진했다. 형추 원년, 사후 호는 후진이다.
답변: 양식 d: 양식 I, 양식 II.
7. 답: B 항' 연' 은 두 문장 모두 의문대명사로' 어디' 와' 어떻게' 로 번역된다. 항목 a: "그것" 은 구조 보조 단어, 전치사 객체 기호입니다. 하나는 동사입니다. 번역은 "고, 고 ..." 입니다. "C 항:" er "은 접속사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전환사입니다. 번역하면" Que "입니다. 한 시계는 진보적이고, 번역하면' 합' 이다. D 항목: "and" 는 접속사로서 "그리고" 와 "그 외"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양보는 "여전히" 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8. 답: 태조가 군대를 파견하여 구조하자 오국 인민은 철수했다.
9. 답: 수도 위 현 군/천수/예년
10.1 서주는 영구히 안정될 수 있다. 너의 위풍당당한 이름은 사방을 진동시킬 것이고, 자애로운 이름은 사방으로 퍼질 것이다. 당신의 장소를 따르지 않으면, 당신은 바람이 그림자처럼 당신을 가입하고, 선량함을 존경하고, 위신을 키우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왕업의 성과이다. (65438+ 각각 0 점. 키워드' 방, 생, 경, 충', 버클 1 점이 틀렸다. 팡: 재능, 능력, 의지. 목소리: 명성. 정적: 그림자처럼. 예배: 감탄, 감탄. ) 을 참조하십시오
(2) 첸 jibi 경우 이벤트, 지식, 수완, 일반 사람들 보다 더 많은, 참으로 현대 걸출한 인재. 한 문장은 1 입니다. 키워드' 친화신', 버클 1 점이 틀렸다. 프로: 얼굴, 만나요. 편지: 네, 그렇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1) "주파수" 라는 단어는 폭풍우 이후 남쪽에서 날아오는 기러기의 수를 그릴 뿐만 아니라 기러기가 다투어 머무는 긴박함을 일깨워 준다. (1) 시인이 기러기에 감동되어 오랫동안 하늘을 응시하고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주파수" 라는 단어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1)
(2) 한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 분) 비교법 사용: (1 분) 이슬이 낙엽 위에 떨어지는' 소리' 로 정원의 쓸쓸한 공허함을 부각시키고' 이동' 방법으로' 정적' 을 부각시킨다. (1) 나는 이웃에 멸종된 들중이 하나밖에 없는 줄 알고 외로운 처지와 심정을 부각시켰다. (1)
12.① 깊은 슬픔과 숨겨진 탄식에 빠져 소리 없는 하소연이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바이 주이" 비파행 "
(2) 가짜 말, 즐겁지 않고 천리로 가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견자 "설득")
(c) 속도 피로 군인 수백 명, 진 공격; 장작을 베어 병사로 삼고, 적봉을 깃발로 삼고, 천하가 모여 호응하며, 곡식을 날렸다. 산둥 호준이 함께 궐기하여 진가가 망했다. "자이 진 이론"
13. 답: d 를 선택하세요. (항목 a 는 개념을 훔칩니다. 원문은' 장소 정신' 이라는 개념을 재확인한 것이지' 제시' 하는 것이 아니다. B 항은 원문을 곡해한다.' 도시 문맥은 건축의 영혼' 이지, 건물이 도시의 영혼이라는 뜻은 아니다. C 항의' 불가피하다' 는 글의 뜻을 어겼고, 작가는 문장 제 4 항에서 이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 답변: 선택 b 항목, (강제 인과 관계. "건물과 도시의 관계를 소홀히 하고, 더 이상 둘 사이의 통일을 추구하지 않고, 외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게임이 되었다. 외적인 형식만 추구하고, 도시 문화의 내포를 무시하는 것은 건축 실어증의 두 가지 표현이며, 인과가 아니라 병행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a: (1) 도시 문맥은 다른 시기의 생활 방식과 역사 축적으로 다른 도시와 구별되는 도시 특징의 일부이며 근본적으로 도시 건축의 형태와 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이 문장은 "영혼" 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그래서 "도시 문맥은 건축의 영혼이다." (2 점)
(2) 도시 건축은 도시 문맥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도시의 역사적 문화적 특징은 건물에서 가장 두드러지고, 건축 자체도 문화의 일부가 된다. (이 말은' 건축은 문화다') (2 점) 건물 자체는 그 발전의 본원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그 본원에 관심을 기울이고, 도시 문맥을 계승하고,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고품격, 인간적인 도시 공간을 만들어 현대인의 날로 풍부한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킬 것을 요구한다. (이 문장은 "건물은 자신의 역사를 가지고있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건물 자체도 문맥이 있다." (2 점)
16.( 1) 이질: 기이한 광경, 독특한 경관.
⑵ 다림질: 조화롭게 서로 기대어 부드럽게 기대어.
17. 의인화를 사용합니다. "다만 천천히 너의 모든 힘을 지워버릴 뿐이다. 네가 미쳤을수록, 그것은 더 부드럽고, 매우 부드럽다. 클릭합니다 모래가 의인화되었다. 매우 형상적이고, 모래는 부드럽고, 사람들은 집중할 수 없습니다. 나도 모래에 대한' 나' 의 사랑과 고민을 썼다.
대비를 사용하다. "부드러운 모래, 발을 핥지 말고, 부딪히지 말고, 천천히 너의 모든 힘을 지워라. 네가 미쳤을수록, 그것은 더 부드럽고, 매우 부드럽다. 클릭합니다 모래의 겉으로 보이는 부드러움은 그것의 전복성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모래의 부드러움과 나의 광기도 마찬가지였다. 모래의 특성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나는 등산의 어색함과 내면의 무력감과 분노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병렬을 사용하다. "힘이 클수록 함정이 깊어질수록 하락이 심해진다." "부드러운 모래는 발을 문지르거나 부딪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너의 힘을 지워버린다." 모두 단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장은 활발하고 질서 정연하다. 전자는 등산객의 어색함을 재현했고, 후자는 의인수법과 결합해 조용히 모래를 재현하는 운동을 재현해 재미있었다. (3 시 각각 3 분)
18. 감정: 연민-감탄 (키워드: 사랑-존중)
진실: 보완은 아름다움 (다채로운 아름다움) 입니다.
19. 이 글은 저자가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든 자신의 행동심리에 대한 묘사든, 행간에는 자연미가 있다. 이런 자연미는 작품 속의 자연경관에서 비롯되고, 작가의 감정의 실제 변화에서 비롯되며, 작가의 생동감 있는 묘사언어에서 비롯된다. (풍경을 쓰면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언어가 자연스럽고, 3 ~ 2 점에서 4 점을 받는다. ) 저자가 등산관호에 오르는 느낌은 이미 인생의 고난에 대한 대략적인 인식이므로 심오한 철학적 사고의 아름다움이 있다. (철학적 사고 또는 심오한 철학, 2 점)
20. 답: 그리움은 마치 봉오리가 맺힌 어린 묘목처럼 바깥세상을 탐사하고 있다. 그리움은 작은 나무 한 그루처럼 가늘고, 자라고, 뻗어 있다. 그리움은 마치 늙은 회화나무 한 그루처럼 미친 듯이 춤을 추고, 흔드는 듯, 내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집은 마치 나의 어린 시절의 요람과 같아서, 나의 어린 시절의 꿈을 흔들며, 나에게 빨리 자라라고 요구했다. 집은 어린 시절의 단칸방과 같다. 너는 언제든지 나를 기다릴 수 있고, 언제든지 나를 떠날 수 있고, 나를 자유롭고 행복하게 하고, 내가 여기저기 뛰어다니게 할 수 있다. 집은 오래된 집과 같아서 좀 깨져도 안심이 되고 의존하게 한다.
2 1. a: 예:
첫 번째: "강연자는 국학 계몽자" 라고 생각합니다.
강사들은 최고의 학자는 아니지만 사회에 학술적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는 없지만 그들만의 독특한 교수법으로 고전과 대중 사이의 다리를 만들어 중국 고전문화의 매력을 전달했다.
오랫동안 고전 문화와 단절되어 대중의 독해력이 크게 떨어지면서 고대 고전의 의미를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이 강사들은 무미건조한 고전 문화를 보급하여, 청중이 가르치는 관련 역사 문화 지식에 흥미를 갖게 하고, 국민들이 문화에 친해지기를 원하며, 대중을 고전 역사 문화 지식의 전당으로 인도하여 계몽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바로 이 문화 계몽자들이 대중의 국학에 관심을 유도하고' 국학열' 을 다시 형성하여 중국 민족 문화의 정수를 전파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두 번째: 화자는' 문화 유모' 라고 생각한다.
이 강연자들이 모두 강의 내용 연구에 종사하는 전문가는 아니다. 고대 문화 고전의 해석은 대부분 개인의 탐구와 체험으로, 원작의 사상 공간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있으며, 왕왕 피상적, 저속화, 저속화 경향, 심지어 원작 주제에서 벗어나는 경향이 나타난다. 어떤 강연자들은 새로운 것을 표기하기 위해 원작에서 엉뚱한 역할을 하며 과도한 해설을 통해 대중의 이목을 끈다. 또는 인간성을 탐험한다는 명목으로 역사를 저속한 농담으로 분해하는 등. 유모' 의 임무를 맡고 있다는 것을 밝히고 독자를 소개하는 것은 그들의 책임이 아니다. 해설의 내용이 정확한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사실 독자들이 이해에서 잘못된 길로 빠지게 하기 쉽다.
관중들은 급공근리의 풍조에 깊은 영향을 받아 인내심이 부족하고, 급공근익이 부족하다. 이러한 가공된' 우유 주스' 는 그들로 하여금 무거운 독서 의존심리를 형성하게 하여 명작을 점차 사람들에게서 멀어지게 할 것이다.
중국 대중에게 고전 문화를 전파하는 것은 단순하고 통속적일 뿐만 아니라 올바른 교수, 공정한 관점, 양호한 학술적 소양을 추구해야 한다. 그래서 이 말을 하는 사람들은' 문화 유모' 의 범주에만 속할 수 있다.
세 번째 답안: 두 가지 답안을 병행하고, 우선하며, 변증적으로 장단점을 분석하다. 짤막한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