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의 무형문화유산은 주로 10 으로 나뉜다. 즉 민간문학, 전통음악, 전통무용, 전통연극, 민간예술, 전통스포츠, 오락과 경기, 전통예술, 전통기예, 전통의약, 민속이다.
우리시의 다양한 무형 문화 유산의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민간 문학
민간 문학은 이야기, 방언, 속담, 휴후어, 연련, 가요 등을 포함한다.
1. 이야기: 역사 이야기와 민간 이야기를 포함해 역사 장강에서 우성의 역사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물이나 사건을 기본적으로 반영했다. 이런 다채롭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방언: 자연현상, 사람, 몸, 동물, 식물, 생물, 동작, 모양, 감정 등을 포함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의 거의 모든 방면을 포괄하고, 사람들의 생산, 생활, 교제를 반영하고, 깊은 문화적 특색과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우성 문명을 연구하는 살아있는 유물이다.
3. 소문: 시정, 수양, 생활, 생산, 보건 등을 포함한다. , 통속적이고 철리가 풍부하며, 우성인의 생산생활 법칙의 높은 요약과 농축이다. 이 속담들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우성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우성 민간 문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4. 휴후어와 대련: 거의 300 개의 휴후어와 근 100 쌍의 대련을 포함한다. 휴후어는 짧고 용맹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사람들의 일상생활 경험의 총결산으로, 수천 년 동안 우성인의 지혜를 대표한다. 대련의 대결은 깔끔하고 아름다우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국민의 동경을 표현하며, 민족 민간 문화의 축소판이다.
가요: 거의 100 곡의 가요와 동요가 있습니다. 이 가요들은 낭랑하고, 흥미진진하며, 널리 전창되고, 일부는 우성 특유의 것이다. 이 가요들은 대부분 특정 시기 민정 민의의 진실한 묘사이다.
둘째, 전통 음악
우성시 인재가 배출되고, 우성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음악은 민가 위주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강한 생명력과 특별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우성 문화의 찬란한 구슬이다.
셋째, 전통 무용
우성은 전통 무용이 풍부하다. 현재 전승이 좋은 전통무용은 2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죽마, 채찍 드럼, 용춤, 사자춤, 고웃음, 당나귀 달리기, 가뭄선 등 공연 기예가 독특하며 뚜렷한 우성 특색이 있다.
넷째, 전통극
우성시의 전통극종은 많지 않다. 현재 전승이 비교적 좋은 것은 양가진 양관영촌 단조에서 발전한 것으로 풍부한 특색과 높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곡예
산둥 진서와 산둥 속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산둥 진서의 영향이 크다. 유명태는 양가진에서 자작한' 산둥 진서' 에 널리 알려져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섯째, 전통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경쟁
우성시는 전통 스포츠, 오락, 경기 종목이 풍부해 50 여 개 종목을 초보적으로 조사했다. 현재 축주, 내기, 씨름, 모래주머니 던지기, 어린이 잡기, 고무줄 뛰기, 네 글자 걷기, 집 건너뛰기, 만지기, 제기차기, 밧줄 돌리기, 심벌즈 등 민족 전통 스포츠 종목은 모두 간단하고 재미있는 민간 게임이다.
일곱째, 전통 예술
우성 전통예술에 대한 예비 조사에는 종이 오려내기, 우꽃 장식, 회문 서예, 인두화 등 네 가지가 있다. 대부분 수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대우꽃 장식과 같은 현대 원소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여덟, 전통 기예
우성의 전통 기예가 매우 많아서 분포가 매우 넓다. 예비 조사에는 30 여 가지가 있다. 현재, 소매치기, 귀민 8 그릇, 할랄 꿀식, 노육가 거품떡, 방 사사오빙, 조편, 류편, 초편, 갈대 등 기예가 잘 계승되고 있다. 이러한 전통 기예는 생활, 생산 도구, 명절 용품, 장난감 제작, 식품 제작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대부분 수작업, 공예가 정교하고 구조가 독특하여 우성인의 지혜와 수준을 반영하고 있다.
아홉, 전통 의학
우성시 전통의약품 예비 조사에는 15 건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전국적으로 어느 정도 영향이 있고, 대중이 인정한 것은 영정골술, 지씨 정골술, 왕씨 치질술, 남가 화상술, 편방법 등이다. 앞으로 우리 시는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 항목들을 다시 고찰하고 심사하여 객관성과 과학성을 확보할 것이다.
X. 민담
민속은 주로 생활 풍습, 명절 풍습, 혼상 풍습, 제사 풍습, 신앙 풍습, 민속활동으로 나뉜다.
명절 풍습은 주로 설날, 정월대보름, 2 월 2 일, 청명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 한식절, 섣달 그믐 날 등이다. 회족 명절에는 라마단, 도살 희생 축제, 가델의 밤, 도살절 등이 있다.
또한 생활 풍습에는 주로 의류, 음식, 주택, 예절 등이 포함된다. 신앙과 관습에는 이슬람교, 기독교, 천주교가 포함된다. 혼상 풍습은 뚜렷한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이런 민속은 특수한 전달체로서 실생활에 존재하며 임어성인의 생활습관, 윤리, 가치 원칙, 사고방식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회묘는 지금전 1800 여 년 전 동한 한 왕자의 무덤이다. 묘실은 두 개의 문, 13 개의 방이 있는' ㅋ' 모양으로 아치식과 겹이 결합된 것이다. 출토된 유물 40 여 점 중 12 연화등은 얻기 어려운 유물로 현재 베이징 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5 바트 22 개와 은사슬 등 유물도 있습니다. 묘에 천년의 아카시아 한 그루로 이름을 얻었다.
우왕정 박물관은 우성시에서 북서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136.5 무 () 를 차지하고 있다. 1997 외부 세계에 개방하다. 공원은 북남향에 앉아 있는 대정원 (경어전, 동서배전, 종고루 등 포함) 으로 구성되어 있다. ), 토더미 유적, 왕우정, 인공호. 그 구조는 참신하고, 치밀하며, 웅장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대원 남두에는 패루식 산문이 있고, 산문 위에는 청건륭황제가 쓴' 왕우각'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있다.
대문에 들어서자, 폭이 6 미터인 남북복도 양쪽에 송백이 심어져 있고, 복도 남단 동쪽에 비석이 세워져 있는데, 그 위에는 왕우관을 재건하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터널 남단 서쪽에는 왕우공원을 재건하는 기부단위와 개인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 두 개가 있다. 원북 동서 양쪽에 1 1 고청당이 있습니다. 복도의 북단은 명청 건축 도안이 있는 왕우대전이다. 본전은 300 여 평방미터, 면폭 5 베이, 처마, 휴식 뒷산, 서에는 9 등마루, 총 높이 16.7 미터, 길이 25.4 미터, 깊이 15 미터입니다.
본전 정문 위, 양처마 사이에는' 왕우청' 의 금편액이 있고, 문 양쪽 기둥에는 대련이 있고, 유리기와 꼭대기, 도장, 기세가 웅장하다. 절 중앙에는 왕우의 조각상이 있는데, 높이가 약 6 미터, 플라스틱 옥녀 한 명이 부채를 들고 양쪽에 서 있다. 대원 북문 밖은' 거구산' (남북길이 45 미터, 동서폭 50 미터, 높이 8 미터) 이다. 헌책에 따르면, "대우가 물살을 관찰할 때 이 언덕을 짓는다." 명청 시대에는 왕우정이 이 토루 위에 세워졌다. 이듬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파괴되어 흙더미 위의 건물이 모두 없어졌다. 이 흙더미는 지금 잡초와 관목으로 가득 차 있다. 산둥 주와 텍사스 시의 고고학자들은 1974 에서 회토층을 발견하고, 단공석삽, 달걀껍질 조각, 돌도끼, 도기, 도방직차 등 고대 유물을 발견했다. 산둥 성 박물관에서 감정한 이 유물들은 용산 문화 유물로' 용산 문화 유적' 에 속한다.
1995 년, 시위원회와 시정부가 거액을 투자하여 왕우공원을 건설할 때, 흙으로 높은 15 미터의 큰 흙더미를 쌓고 주위는 시멘트 상자로 보강하였다. 흙더미의 남쪽에는 긴 석두 () 로 64 단 계단을 만들어 정상에 도달하고, 흙더미 꼭대기에 8 미터 높이의 팔각형 정자 ('정자' 라고 함) 를 지었다. 정자 정상은 16 주사주, 나무 꼭대기 둘레에 우치수 이야기를 그린다. 전체' 왕우관' 은 매우 장관이다. 사람들이 정자에 서있을 때, 그들은 현장을 만져보고 왕우가 치수방면에서 이룬 업적을 추모할 수 있다. 둘째, 우성 시내를 내려다보며 주변의 전원 풍경을 목격할 수 있다. 왕우관의 남동쪽에는 수면면적 25 무 () 의' 왕우호' 를 발굴해 수심 2 미터, 맑은 바닥, 사방 수양버들이 수놓아져 호광산색이 수려하다. 2000 년에
우성시 인민공원은 우성시의 신구 도시 경계에 위치해 있다. 공원은 구시가지의 남북을 관통하는 교통 요로로, 남림문화거리와 로북연강 녹색복도에 인접해 있다. 안주 공동체는 공원 남쪽의 주요 입구에 해당한다. 공원 주변의 지세는 넓고, 환경은 우아하며, 구위 우세는 천부적으로 두터웠다. 공원의 총면적 17 헥타르 중 수면이 55% 를 차지한다. 그것의 성질은 종합 공원으로, 물 상류에 자연 경관원림이 있고, 기타 문화 오락 활동을 적절히 발전시킨다. 가까이서 내려다보고 가까이서 감상하는 요구에 따라 공원은 24 개 관광지를 기획해 현지 특색과 시대적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공원의 정문은 모조품루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산둥 성 총독 왕옥새 () 가' 인민공원' 이라는 글자를 쓴다. 공원 내에 각종 묘목 28,000 여 그루를 재배하여 대형 호호 호수와 함께 풍경이 아름답다. 공원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도 짓고, 1, 2 정 등 고적을 보수해 레저 오락에 이상적인 장소다.
유용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