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16 제가 상해에 처음 온 것은 그때 홍교역에서 가선남으로 직접 갈아타서 마도를 보러 갈 시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해 10 월 초까지 나는 상해에 처음 갔었다. 첫 번째 선택은 당연히 유명한 랜드마크인 동방명주를 보러 가는 것이다. 2 원짜리 배표가 외탄에서 푸동을 지나니 마침 휴가와 일치한다. 호탕한 군중들이 가느다란 모래처럼 선실로 모여들어 조수처럼 강 건너편으로 번졌다. 처음으로 배를 탔기 때문에 처음엔 즐거웠지만, 10 분도 안 되는 길에는 곳곳에 서 있거나 서 있는 사람들이 선실 안의 붐비는 공기를 거의 가혹히 걸러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호흡하지 마라, 저산소증; 심호흡을 하면 폐를 다치게 할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어쩔 수 없이 비집고 갑판으로 옮겨야 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황포강은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과거를 열렬히 바라보니 강물은 어린 시절 각종 영화극에 나타난 그림과 똑같다. 그것들은 모두 황사처럼 혼탁하여 황하의 지류와 같다. 알고 보니, 사람들은 진지한 장강수로, 절강안지현에서 발원하여 상해를 통과했다. 외백도교가 쑤저우 강을 수용한 후 장강으로 주입한 후 동해로 주입했다. 진흙과 모래는 장강구에서 조류에 던져져 만조를 만나면 오송구에서 주입되기 때문에 강물이 뒤집힌 모래판과 섞여 있는 것 같다. 나는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는 날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늦여름과 가을 초인데, 더위가 채 가시지 않고 가을 호랑이의 꼬리를 지배하고 있는데, 더위를 싸매고 있는 바람이 군중을 휩쓸었을 때, 그 속에 있는 것은 정말 불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만약 이때 누군가가 나에게 "만약 내가 한 장 더 표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갈 수 있습니까?" 라고 물으면, "만약 내가 한 장 더 표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갈 수 있습니까?" " 나는 분명히 거절한 것 같은데, 아무도 묻지 않을 것이다. ⊙ 아이고, 이렇게 많이 말하지 말았어야 했어. 어떤 바보가 나에게 묻지 않도록, 만약 그렇지? 나는 여전히 생활에 대한 희망이 충만해야 한다. 정말 멋져요. 큰일이라면, 제가 직접 표 두 장을 사서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어차피 각각 2 원밖에 안 되는데, 나는 dei 를 살 수 있어, 하하 ~
푸동에 도착하면 동방명주가 눈앞에 있지만, 정말 멀어요. 저는 90 도에 가까운 자세로 목을 젖히고 하늘을 올려다봐야 꼭대기를 볼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포동명언) 경M. 곽이 말한 45 도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이 밝고 슬프지 않은지 모르겠지만 90 도는 반드시 슬퍼해야 한다. 나는 이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중간에 200 원짜리 표가 한 장 있는데, 내 마음이 울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젊어지는 게 좋을까요? 여기서 못 봐서 미안한데 얼굴을 돌리자마자 잊어버렸어요. 결국 옆에는 상하이 센터 빌딩과 상하이 글로벌 금융 센터가 있다. 두 건물은 쌍둥이 탑처럼 하늘 높이 솟아 있어 똑같이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런 의심에 관해서는, 대상이 나 자신이니까, 네가 얽힌 것을 용서해 줄게. 당초에 어떻게 꼬불꼬불한 오솔길을 돌았는지 잊었다. 10 월 초에 계화는 감사하지 않고 별은 가지에 붙어 있는 것 같았다. 미풍 속에서 나는 수줍고 겁이 나서 가지와 잎이 무성한 그림자 속에 숨었다. 나는 수시로 고개를 내밀어 온 땅의 계화향을 흔들며 꽃밭을 지나가는 행인들을 맴돌고 있다. 땅 위에는 클로버 잔디밭이 펼쳐져 있고, 파란 별들이 둘러싸고 푸른 잎 위에 떠 있다. 바람이 불었을 때, 나는 위아래로 흔들리는 머리처럼 보였다. 차량 표지판 금지는 외부인의 방해를 받지 않는 두 명의 경비원과 같다. 그들은 양심적으로 오솔길의 양끝에 서 있다. 이 번화한 번화가에서 그들은 조용하고 안전한 곳을 유지하고 있다. 은거 자체가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번잡함 속에서 조용함을 취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토호를 어떻게 생각하느냐, 마음대로 생각을 좀 하면 조의 집 마당의 줄거리를 만들 수 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화이트 도어 금도금 가장자리 모양. 길 양쪽에는 하얀 울타리에 이름 모를 꽃들이 붐비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며, 고무나무 한두 그루가 구석에 비스듬히 꽂혀 있었다. 위의 잎은 짙은 녹색이고, 약간 노랗고, 중간에 또렷한 잎맥이 있다. 마침내 몇 가닥으로 갈라져 잎사귀 전체를 가지런히 덮었다. 나뭇잎이 서로 높고 낮기 때문에 오후의 햇빛이 그 위에 비쳐 시원한 그림자를 드리워 상당히 대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우리는 쌍둥이 탑에 가지 않았다. 우리는 단지 감개무량하여 다시 강 건너편으로 돌아갔다. 정말 참관할 것이 없다. 나는 그때 이렇게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 결국, 진짜 부자 구역, 바닥 타일부터 문에 박힌 구리 버클까지, 모든 것이 정교하고 섬세하며, 천리 떨어진 곳에서 거절당하는 추위를 발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길가의 풍경만 번창하고, 시끌벅적하며, 누가 오든, 모두 마음이 없는, 화기애애한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사람들이 흥겹게 이곳의 풍경을 바라보는 것을 생각하면 마당의 사람들도 보고 있을 것이다. 이봐, 이 멍청한 노루들은 어디서 무엇을 연구하니?
-응? 외탄으로 흐느적거리면 서산은 이미 황혼이고 등불은 환하다. 정말 매혹적인 밤이 왔다. 이 지역은 초창기에 영조계로 분류되어 옛 상하이 10 리 양장의 축소판이자, 늙은 상해와 근대 상하이 도시 전체의 시작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남경동로와 중산둥 길 52 채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고전 부흥건물로 낮에는 조용하고 안전하다. 눈꺼풀이 축 처진 백세 노인처럼 햇빛이 있을 때 더욱 늙어 보인다. 벽의 어떤 구석에는 얼룩덜룩한 흔적이 있는데, 마치 세월이 나무 뿌리에 남아 있는 연륜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흐린 날에는 햇빛의 소포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건물 구석구석이 밝고 아름답지 않아 좀 무섭게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졸고 있는 노인처럼, 얼굴이 갑자기 가라앉았고, 나태하게 쓸어버리고, 풍화된 바탕색을 드러냈다. 결국, 전쟁 시대에 그도 너희측에서 내가 등장한 소용돌이 중앙을 노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노출된 배경색에 표지판이 있어도 주변 전체가 숙연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밤이 되자 노란 불빛이 점점 밝아졌다. 그들 중 일부는 하늘에서 내려와 어두운 노란색 벽돌담을 문지르고, 어떤 이들은 담장 구석 바닥을 휘감고 담장 모퉁이를 따라 푸른 식물을 심었다. 군중들이 지나갈 때 불빛이 반짝이고, 각종 이국적인 건축물의 빛이 일렬로 늘어선 창문에서 비쳐 이 거리를 비춘다. 세상은 살아 있는 것 같고, 따뜻한 빛은 금테를 도금한 것 같아 눈부시게 빛났다. 남경동로를 가로질러 갯벌로 가는 길에 사람들 뒤에 막혔고, 나는 때때로 연기촬영으로 촬영한다면 이곳의 경치가 타이타닉호에서 문을 열고 차가운 흑백에서 향기로운 귀밑머리,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는 신세계로 떨어질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생각만 해도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갯벌에 이르러 계단을 오를 때 갯벌의 연인 벽이 바로 옆에 있었다. 녹색 식물과 꽃은 담쟁이덩굴처럼 벽을 가득 기어오르고, 틈새를 남기지 않고 나뭇잎이 의외로 깨끗했다. 결국 북방의 상황에 따라 하루 종일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며 가져온 먼지는 여러 번 묻힐 수 있다. 상하이 뒷정원은 역시 명불허전이다 ~
황포강변에 이르자 넓은 오솔길이 행인들로 가득 차서 공휴일을 맞았다. 연말에 거리는 거의 흥분으로 가득 찼다. 자녀와 손자를 데리고 있는 노인이 석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나라마다 다른 언어로 미소를 지으며 지나가고, 단반과 핸드폰을 들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자세를 취하고, 뒤에 있는 동방명주가 카메라 서클에 떠올랐다. 옆에는 사방팔방에서 떨어지는 오렌지색 불빛이 있어 사람의 얼굴에 떨어지면 부드럽고 정숙한 맛이 난다. 수십 년 후에 이 사진들을 다시 보면, 퇴색이 불가피하고 노랗게 변할 수 있다 해도, 노랗게 변한 오래된 흔적들은 길고 고요해 보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운 것은 항상 사람을 편안하게 한다. 이것은 시간 자체와는 무관하다.
그리고 밤을 새워 성황묘에 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각지의 간식과 용솟음치는 인파였다. 너무 많은 종류의 간식이 내 눈꺼풀 밑에서 흔들린다. 견학이 끝날 무렵, 나는 그것들을 다 먹은 것 같았고, 정말 먹은 것은 몇 눈밖에 안 된 것 같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포만감은 이미 뚜렷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응? 배불리 먹고 술을 마신 후, 쇼핑을 하고 소화하면 여러분과 얼굴을 맞대고 각자 집으로 돌아간다.
나중에 상해에 몇 번 와서 이 곳을 어슬렁거렸다. 그래서 처음엔 어릴 적 상하이가 경M. 곽 소설에 묘사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화려하고 실속이 없어, 옷차림이 단정한 사람들이 휘황찬란한 CBD 상권을 황급히 걷고 있다. 엘리트들은 기세가 넘치고, 온 국민이 이 일대에 머무르는 것은 항상 잘못된 곳을 가는 느낌이 든다. 전혀 어울리지 않고 이상하다. (조지 버나드 쇼, 엘리트명언)
20 17.
그해 가을 겨울, 나는 일 때문에 상해로 출장을 와서 추한이 오지 않았을 때 주가각 고읍에 갔다.
-응? 고읍에 대해 말하자면, 강소절에는 많은 고진이 있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골동품에서는 거의 똑같다. 그리고 이치대로 그들은 이전에 서당에 여러 번 가 본 적이 있다. 고진에 속한 아름다움은 완전히 감상할 수는 없지만, 칠팔팔팔팔이다. 나는 맑은 하늘, 석양, 황혼, 밤의 번잡함 속에서 서당을 만난 적이 있다. 내가 보지 못한 유일한 것은 아침 햇살 속의 모습이다. 다른 이유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아침에 고진에 들어가려면 입장권이 필요하다. 사실 나는 조용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나도 도망가지 않았다. 결국, 술집 거리에서 마약을 하는 것은 보통 너무 늦다. 밤에는 비교적 무더워서 얼기 쉽다. 결국 야경은 정말 예뻐요 ~
이치대로 말하면 모두들 고진을 본 적이 있는데, 다시 주가각에 가면 재미없을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내가 당시 주가각에 가서 재미있게 놀았고, 풍경도 괜찮았다는 것이다. 동행한 언니가 폴라로이드 한 장을 찍었기 때문인지 모두들 좀 높고, 차를 세우지 않고, 가기 전에 필름 한 권이 아직 찍히지 않아서, 결국 좀 아쉬워해서 이 고읍을 기념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풍경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경이로움과는 거리가 멀다.
사람의 기억에는 자기 수정 기능이 있고, 수정 방향을 조절하는 것은 자신의 감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름다운 추억처럼 겨울 길가의 낙엽도 필터 한 층을 더한 것 같고, 따뜻한 추억은 겨울의 추위도 없다 ~ 전에 한 마디 본 적이 있는데, 사람들은 교훈이 무엇인지 결코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에는 봄바람의 부드러움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봄에는 겨울의 혹독함을 잊는다. 지금 생각해 보세요.
-응? 20 18
-응? 18 출장 때는 초여름이었고, 돌아갈 때는 이미 가을이었다. 그래서 상해에서 여름 내내 머물렀는데, 더워서 죽을 지경이다. 날이 이미 어두워져서 다른 느낌은 괜찮다. 내가 돌아왔을 때, 그것은 지구의 보호색처럼 더 어두워졌다. 지금 생각해 보세요. 좀 길어요.
-응? 오래 머물렀기 때문에 시간을 찾아 나가서 몇 번 놀았는데 다른 풍경을 찾고 싶어요. 결국 갯벌은 명성이 너무 높고 머리 위의 후광이 너무 무거워 다른 관광지들이 좀 심각한' 빈부불균형' 을 일으켜 후광 아래에 숨겨진 다른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지 못하게 했다. 모두 주말에 놀러 나가기 때문에, 너무 멀리 가지 않을 것이다. 태강길에 있는 논자방이 제일 먼저 가는 곳이다. 도시마다 쇼핑하기 좋은 곳이 있는 것처럼 시장 분위기도 짙다. 안에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허공에서 채팅하는 소리는 마치 메아리나 3D 에 둘러싸여 이해할 수 없는 상해어와 지방 억양이 있는 표준어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가게 주인과 외지 관광객들이 시끄럽게 떠들어대며 영문을 몰라 이 도시의 생활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어명언) 논자방의 작은 면적에는 각종 간식이 다 있고, 좁은 골목길에도 가득 찬 상점과 우표를 파는 가게가 있고, 쇼윈도에는 각종 상해 현지의 아름다운 풍경이 인쇄되어 있다. 손으로 만든 책도 있습니다. 말린 꽃은 가장 찬란한 방식으로 고정해 목재 책껍질에 적당히 올려놓고 투명막으로 감싸면 약간 울퉁불퉁하고 연약한 미감이 있습니다. 다른 향수도 있습니다. 다른 향수는 투명한 유리병에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실내의 불빛 아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살며시 가지각색이다. 넘쳐흐르는 냉향도 여름의 끈적끈적한 열기에서 마음을 좀 가라앉힐 수 있고, 가게에 들어가는 발길도 가벼워 마치 이 방의 아로마 공간을 방해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가끔 인터넷상의 유명인사들을 만나 참신한 간식을 가지고 답이있는 얼린 우유 한 잔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논자방과 신천지는 다르다. 여기에는 상업용 건물이 별로 없고, 낮은 집은 일반 거리와 더 비슷하다. 왕래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이 아니라면, 갑자기 인터넷 유명인이 될 것이다. 나는 그것이 상하이의 다른 거리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낮에 서둘러 출근하면 밤에는 조용해진다. 날씨가 좋을 때, 어린이가 지나갈 수도 있고, 어느 구석으로 가면 없어질 수도 있다. 건물의 밝은 색상 때문에 들어와서 저와 같은 사진을 찍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응? 나중에 M50 창조원에 가서 푸타구 모간산로에 갔다. 지하철 입구를 빠져나가는 데는 20 분이 걸린다. 도로에는 차량과 행인이 통행할 수 있는 고층 건물이 많지 않다. 크리에이티브 파크에 도착하니 더욱 한적해졌다. 하지만 500 미터 길이의 낙서 벽에 들어서면서 공원의 은둔은 인적이 드문 적막과는 달리 구석에 활짝 핀 꽃처럼 조용하고 열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낙서 벽은 정말 멋지고, 넓은 면적의 색선이 엇갈려 의미심장하고 무의미하다. 볼 수 있는 영상도 있고, 손으로 그린 이미지도 있고, 햇빛에 시각적인 충격도 있고, 순간적으로 약간의 예술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술감이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내 생각에는 천마천수의 사고이며, 마음대로 표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어떤 도구, 브러시, 스프레이 액체, 소리, 어디에도 중요하지 않다. 결국, 세상에 소리를 내는 사람은 누구나 메아리를 듣고 싶어한다.
-응? 그래피티 벽을 지나면 스타일이 다른 스튜디오와 예술 전시회입니다. 안에는 다양한 전시장이 있습니다.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가만히 응시하더라도 표현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보고 있으면 은밀히 놀라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그들이 처한 분위기는 특히 좋다. 직원들은 질서 정연하게 바쁘고, 한가로이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살금살금 접근하고 떠나며, 각자 일파적이고, 서로 방해하지 않고, 이따금 백색 소음과 같은 미묘한 대화들이 뒤섞여 있다. 별로 방해가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벽인데, 각종 눈이 가지런히 그 위에 배열되어 있고, 수시로 눈을 깜박거리고 있다. 어떤 눈은 미소를 짓는 눈처럼 살짝 올라가고, 어떤 눈은 옅은 색의 눈동자, 법랑 도자기처럼 엄숙한 한광을 띠고 있다. 그들은 너무 생생해서 그들 앞에 서서 일렬로 늘어선 사람들을 마주하고 있는데, 마치 조용히 자신을 응시하고 있는 것 같다. 신기하다. 바로 밀집공포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병에 걸릴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시 안으로 들어가면 몇 개의 통로가 있는데, 햇빛이 비칠 수 없고, 바닥이 어둡다. 영화루 입구의 가게는 형광등을 넘쳤고, 벽의 낙서에 따라' 기인 V' 의 역 통로처럼 어두웠다. 옆에 아무도 왕래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상당히 무섭다. 다른 상점들도 있는데, 고읍에서 기념품을 파는 가게와는 달리, 천창을 열어 모든 아름다운 물건들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한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좁은 문이 허전하니, 너는 인내심을 가지고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 그래야 놀라움에 부딪치지 않고 그 속의 허점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응? 예술원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매우 추상적이고 항상 의아해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견학을 한 후 예술 자체가 고유의 특정 형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마다 보는 세계와 표현을 선택하는 방식이 다르다. 안에서 수영을 할 때, 항상 * * * * 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아마도 너와 낯선 사람이 걸어온 같은 궤적일 것이다. 이것은 멋진 일이다.
-응? 18 상하이에서 또 무엇을 만났습니까? 태풍. 갑자기 짙은 검은 구름이 퍼져나가고, 하늘 전체가 둘로 나뉘어지고, 맑고 맑은 하늘은 검은 구름에 조금씩 침식될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언뜻 보면, 과거의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위아래로 훑어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많은 상점과 점포들이 조기 경보 통지로 문을 닫았고, 성실한 가로등만 홀로 서 있었고, 어둠 속의 촛불처럼 꺼지는 것을 지켜보았지만 굳건히 서 있었다.
-응? 20 19.
-응? 설을 쇨 후 곧바로 상해로 출장을 가서 땀을 흘린다. 왜 서두르세요, 출장 아니면 출장 중이세요? 대상)
-응? 불행히도, 나는 또 멀미를 했다. 좋습니다. 지하철, 버스, 기차, 비행기, 그리고 지금의 고속철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기절했습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이에 대해 나도 어쩔 수 없다.
-응? 3 월 10 구름이 많지만 외출 열정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국 가사가 뭐예요? 아름다운 길에 대한 나의 동경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응, 난 할 수 없어. -응? 。 ) λ
먼저 1933 의 오래된 작업장, 도살장 개조의 예술작업장, 사정로의 한 지점에 갔다. 헬렌로 지하철을 벗어나면 이름 모를 오솔길을 통과할 수 있는데, 길 양쪽에는 크고 낮은 오래된 집이 있다. 소평루는 옆 고층 빌딩으로 둘러싸인 상황에서 특히 낡아 보이지만 의외로 눈에 띄지 않는다. 결국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나는 이미 이 일대의 분위기와 하나가 된 것 같다. 길 양쪽에는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는 문이 있다. 열린 문을 통해 구석의 공간에는 크고 작은 생활용품이 가득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밀가루 주머니가 가지런히 쌓여 있는 작은 가게들도 있고, 1 인치 길이의 공간은 사람이 돌릴 수 있는 공간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허리가 높은 창턱에는 이미 새싹이 돋아난 분재가 놓여 있어 창틀에 걸려 있는 옷과 잘 어우러져 생활의 정취가 짙다. 집에 말하는 사람이 없지만 한 명을 만났다. 사실 상상하기 어렵다. 결국 멀지 않은 곳에 상업빌딩과 예술공원이 있다. 그것은 여전히 오래된 거리와 같다. 삼각예술공원을 지나면 거의 1933 노광장입니다.
-응? 한눈에 보면, 오래된 작업장은 완전히 도살장에 의해 개조되었다. 고수가 민간에 있다고 느낄 수밖에 없다. 건물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시간감 있는 심플함은 웅장하다. 문 앞에는 사정항이라는 작은 강이 있는데, 이 강은 사정로와 함께 높은 굴뚝 앞에 아름다운 호를 그어 연양길을 따라 홍구항으로 흘러들어가 멀지 않은 북외탄에서 황포강으로 흘러들어간다.
-응? 건물에 들어서자 고대 로마 브라질리카 스타일의 내부 구조가 눈에 띄었고 (스타일명은 도모에서 유래한 것), 건물 전체가 미로처럼 보였다. 나와 함께 갔던 친구는 가는 내내 소리를 질렀다. 만약 내가 어렸을 때 여기서 숨바꼭질을 했다면, 숨은' 고양이' 는 화가 나서 소리를 질렀을 것이다. 입구는 큰 회전 계단으로, 철근 콘크리트 복도는 구불 올라가고, 너무 우여곡절로 바닥에 서서 거의 시야에 있다. 일단 계단을 오르면, 겉보기에 캐주얼한 건물의 방향은 사실 매우 선명하고, 다른 빛, 다른 각도, 다른 빛과 공간의 변화를 발견할 수 있다.
-응? 계단 옆에 있는 팔걸이 벽이 너무 높아서 170 의 높이가 안에서 걸으면 머리 하나만 튀어나오고 길고 깊습니다. 발밑의 길을 따라 가면 출구로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서 계단 모퉁이에 갑자기 나타나는 불빛이나 밝은 것들이 이 검고 하얗고 회색인 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응? 안에서 빠져나올 때는 이미 점심시간이어서 가까스로 관동을 먹고 무강로에 갔다.
-응? 탕웨이 좋아해요. 그래서 처음부터' 색계' 를 봤어요. 이선생을 석방한 후, 그는 황포차 한 대를 불러 푸카이슨로, 즉 무강로로 갔다.
-응? "이 곳은 상하이에서 가장 조용한 주거 지역입니다. 주위는 채소밭으로, 숲이 많은데, 특히 수양버들이 많다. 봄에는 버들개지가 하늘을 날고, 땅에서 뒹굴며, 점점 커진다. 비가 올 때는 곳곳에 개구리들이 널려 있다. 아침에는 창밖의 새들이 시끄럽게 떠드는 것 같다. 창문을 열고, 눈은 온통 녹색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해상보물: 무강로' 라는 책에서 나온 것인데, 이 상황은 확실히 무강로 아니면 복개슨로 때의 장면이다. 박공과 외벽에는 반노출 나무틀이 있고, 발밑에는 붉은 벽돌이 있고, 지붕은 높고 가파르다. 붉은 기와로 지붕을 깔고, 노란색이나 흰색으로 벽을 칠하고, 어떤 구석에는 붉은 벽돌이 박혀 있어 과장하지 않고 정원 양옥이라고 부른다.
-응? 길이 길지 않아 행인도 많지 않다. 그 속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건물이 잇따라 등장해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흰 벽을 지나갈 때, 흰 벽의 검은 기와에 안테나가 걸려 머리 위의 하늘을 쪼개어 음침한 하늘을 돋보이게 했다. 누군가가 노사진 속 베를린의 인상처럼 길가를 황급히 지나갔다.
-응? 길 끝에는 무강 빌딩이 있는데, 이것은 상하이 최초의 외랑식 아파트이다. 앞서 인터넷에서 "무강빌딩은 출항을 기다리는 전함 같다" 는 말을 보았다. 그것은 상해인의 다년간의 기억을 담고 있으며, 현관, 구석구석 모두 프랑스 풍토로 가득 차 있다. " 나는 이 말이 특히 적절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조용히 큰 사거리에 서 있다.
겨울의 뒷맛이 여전하여 찬바람이 불자 사람의 얼굴은 무감각해졌다. 이런 날씨에도 무강루 맞은편 길목에 서서 조용히 바라보며 세월이 이 오래된 건물에 남긴 흔적을 체득하는 사람들이 많다. 축적된 창상감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평소의 미소를 거두게 하는 것이 마치 이런 숙연한 느낌에 물들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바람이 너무 커서 웃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대상 *)
-응? 사실 나도 나중에 동지에 가서 벚꽃을 보았지만, 가면 벌거벗은 나뭇가지만 보였다. 나는 화면 속의 아름다운 경치에 정신이 혼미해져서 꽃이 피는지 아닌지를 고려하지 않고 돌진했다. 아이고, 정말 날 어지럽게 해 ~
-응? 지금 남하 차에 앉아 이 무더기를 다 썼으니 기념촬영을 해야 합니다. (사실 제 아름다운 사진을 보존하기 위해서입니다 ~ (? `? )) 을 참조하십시오
-응?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