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장고원 남단 횡단산맥에서 운귀고원 북부로의 전환지대로 인해 리장 기후는 남아시아 고원풍의 영향을 받아 건습계절이 뚜렷하고 기온 변화가 크지 않아 주변 경치가 아름답고 자연 환경이 아름답다.
리강의 지세는 서북에서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계단형 하강을 하고 있다. 최고 고도는 옥룡산 주봉 3396 미터, 최저 고도는 금사강 계곡 12 19 미터, 높이 차이는 4337 미터입니다.
일찍이 10 만년 전 구석기 시대 말기에 호모 사피엔스' 리강인' 이 살았다. 금사강 유역 동굴 벽화의 발견과 많은 신석기, 청동, 철기의 출현은 리강이 중국 서남 지역의 고대 인류 활동의 중요한 지역 중 하나임을 증명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전국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 년) 에 이강은 진나라의 촉군에 속하며 수구현에 위치해 있다. 당대는 연이어 토번, 남누마, 송대는 대리국으로 돌아갔다. 원나라 8 년 (서기 127 1) 에 리강선위부를 설립하여 리강이라고 부른다. 명대 (기원 1368 "- 16644), 리장 군민부 설립. 리강부는 청나라 옹정 원년 (서기 1723 년) 에 세워졌다. 리강현은 민국시대 (서기1911-1949) 에 설립되었다. 리강현 인민정부 1949 년 7 월 설립, 196 1 년 4 월 리강나시족 자치현으로 이전.
리장 고성은 옥룡산 아래 해발 2400 미터의 고원 플랫폼에 위치해 있다. 송말원초 (12 연말부터 13 년 중반까지) 에 설립되어 총 면적이 3.8 제곱킬로미터이다. 옛 토스트 관문은 성남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는 궁원이 세워져 있다. 동서향의 주축에는 석방방, 단치, 본전, 부전, 광벽루, 여음루 등이 배열되어 있다. 명대 여행가 서하객은 일본에 경탄한 적이 있다. "궁실의 아름다움은 왕을 뜻한다." 도시
북쪽은 상업구역으로, 사방거리를 중심으로 한다. 네 개의 주요 도로는 자오형으로 사방으로 뻗어 거리를 따라 상업 점포를 설치하였다.
성동은 옛 관저의 소재지로 문명광장 문묘 무사 등이 있다.
"도시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도시에 따른다" 는 것은 리강대연 고성의 주요 특징이다. 흑룡담은 도시 북부에 위치하여 고대 도시의 주요 수원이다. 수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구불 내려와 쌍석교에서 세 가닥의 시냇물로 처분되었다. 각 지류는 무수한 개울로 나뉘어 벽에 들어가 집을 긁고 화원을 가로질러 강가, 골목길, 물가에, 건물이 물을 건너서 지은 광경이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망 위에는 형태가 각기 다른 석교와 나무다리가 354 개나 있어 대연고성의 다리 밀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다.
리강민가는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여, 평면배치에는 삼방 일조벽, 사진오아트리움, 전후원, 일진다원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집은 높고 낮은 지세 위에 지어져 있는데, 대부분 2 층 3 층으로, 적용 가능하고 아름답다.
나시족은 고대 도시의 주요 주민으로서 오래되고 풍부한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동바 문화, 나시구락, 백사 벽화는 그 중요한 내포이다.
리강대연 고성은 중국 역사문화명성으로서 나시족의 독특한 생활환경, 지방역사문화, 민속풍에 집중했다. 더프가 발굴한 문화적 내포는 도시 건축사와 국가 발전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중국뿐만 아니라 전 인류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특성
(a) 리장 대연 고대 도시
1, 역사 연혁
(1) 고대 도시 개발 기념품
남송 말년에 리강무씨 가문은 먼저 백사에서 사자산 기슭으로 통치센터를 옮기고' 대엽전' 이라고 부르는 주택도시를 짓기 시작했다.
남비 유원년 (기원 1253 년) 에 무씨 가문은 먼저 아종을 지지하고, 연합원나라는 쿠빌라이를 지지한다. 유씨 2 년 (기원 1254 년), 대업장에는 3 관민관이 설치되었는데, 그 제도는 차한장관민관에 소속되어 있다.
위안 13 년 (기원 1276 년), 차한장관은 이강로 군민총국으로 바뀌었다.
위안 14 년 (기원 1277 년) 은 민관을 동안주로, 주는 대연고성으로 바꾸었다.
명홍무 15 년 (기원 1382 년), 안지사 아갑아드와 함께 명나라에 투항하여 리장 군민부를 설치하였다. 아갑아드는 주원장에 의해 성목우 () 를 주어 세습 현 () 을 하였다.
명나라 홍무 16 년 (서기 1383 년), 무드는 사자산 기슭에' 리장 군민청' 을 지었다.
청순치 17 년 (서기 1660), 리장 군민부 설립, 무는 여전히 세습 지사. 청나라 옹정원년 (서기 1723 년), 조정은 리강에서' 변사를 유류로' 정책을 시행했다. 법원은 오히려 유관을 지사로 임명하여 무가를 지방 판사로 낮추었다.
옹정 2 년 (서기 1724 년), 리장 제 1 관제 지사 양필이 취임한 뒤 고성 동북의 금홍산 기슭에 관제 지사 관아, 병영, 교수부, 훈도부를 새로 짓고 이들 관제 건물 주변에 담을 세웠다.
건륭 35 년 (서기 1770 년), 리강군부 아래에 리강현을 증설하고 고성 남문교 옆에 현관문을 건립하였다. 민국 2 년 (서기 19 12), 리강은 부류군을 버리고, 현관문은 원리장 관안으로 옮겼다.
민국은 30 년 (서기 194 1), 리강에 윈난성 7 행서와 리강현 정부를 설립했다.
1949 리장 감독관 관공서와 리강현 인민정부 설립.
리장 나시족 자치현은 196 1 에 설립되었습니다.
(2) 도시 건설자
송말 원초 무선비 아종은' 대엽전' 을 지었다.
명대에 리강고성의 건설은 주로 무지사가 주재한다. 명나라 만년 (기원 1672 년) 동안 지사 나무는 황제가 승인한' 충절방' 을 건설했다.
청나라 최초의 관제 지사 양필은 조정의 제도에 따라 관저와 정부성을 건설하였다. 나시족 민가는 주민들이 가정 생산 생활의 필요성, 경제 조건, 토지 이용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안배한 것이다.
(3) 도시 기능 및 거주자
리강고성은 나시족의 거주지로 나시족 전통문화를 보존하는 전달체이다. 설립 이래, 그것은 지역 정치와 민족 문화 교육 센터, 티베트 무역 및 중국-인도 무역 허브의 역할을 해왔다.
현재 리강고성은 여전히 6269 가구 25279 명이 거주하고 있다. 그중 나시족 16999 명은 전체 인구의 66.7% 를 차지하며, 여전히 30% 의 주민이 구리 은제품 제작, 모피 가죽, 방직, 양조 위주의 전통민족 수공업과 상업활동에 종사하고 있다.
2. 특징
(1) 위치
리장 고성, 대강 탐협과 험요요산 입구에 의지하여 도시 주위에 좁은 수비를 하고, 서북에는 성루, 서에는 석문, 서남에는 구합관, 동북에는 태자관, 성남에는 추당이 열린다.
리강대연 고성 부지는 지리환경과 흑룡담수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북이김홍산, 서이사자산, 서북 전체가 남쪽을 향하고 있다. 사자산은 겨울에 서북에서 오는 찬바람을 막는 데 쓰인다. 촉남은 광활한 평천을 잇고, 봄은 조양을 맞이하고, 여름은 열풍을 몰아낸다. 이 건물들은 산 위에서 기복이 있다.
(2) 거리 광장
리강대연 고성거리는 사방암을 중심으로 신화가, 5 월가, 칠일위가, 신의가, 광익가를 자오선 패턴으로 한다. 거리는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고, 공간은 때때로 폐쇄되어 때로는 즐겁고 즐거워서 도시 전체에 통하는 도로망을 형성하였다.
메인 스트리트 중앙에는 광장이 있는데, 그중 사방거리가 가장 크다. 사방거리는 대연고성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서북의 장터와 상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서쪽 제고점은 공크 광장, 독특한 스타일의 3 층 문루입니다. 서쪽에는 서강이 있고, 동쪽에는 중화강이 있다. 서강에는 서강과 중강의 고도차를 이용하여 거리를 헹구는 활동 수문이 있다. 이런 독특한 위생 시설은 국내외에서 모두 보기 드물다.
고성의 거리는 모두 붉은 각자갈 (민간에서 오화석이라고 함) 으로 깔려 있는데, 장마철에는 진흙이 없고 건기에는 먼지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석두 위의 도안은 자연히 우아하고, 결이 섬세하며, 전체 도시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3) 수계
흑룡담은 리강대연 고성의 주요 수원이다. 이 점에서 맑은 물은 선형 하천을 통해 많은 가정을 흐르고, 분산된 정천과 밀접한 수계를 형성하여 도시 전체의 소방과 생활용수 수요를 충족시킨다.
A. 강:
향산 기슭에 있는 흑룡담에는 수십 개의 배수구가 있는데, 유출1.965,438+08 에서 4.430 입방미터까지 초당 4 만 평방미터에 육박한다. 담수는 쌍석교 아래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르며 속강 중하 서강으로 나뉜다. 세 지류 우물은 또 한 걸음 더 무수한 개울로 나뉘어 골목을 가로질러 벽과 집으로 들어가 도시 전체를 흐른다. 고성의 거리와 강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거리 경관과 수경이 서로 잘 어울린다. 수로는 가장 넓은 곳에서 3 ~ 6 미터, 가장 좁은 곳은 1 미터도 안 된다.
B. 전체 제단:
대연 고성의 샘지에는 흑룡담, 백마용담 스님은 간택천이 있다. 백마용담은 사자산 남쪽 기슭, 고대 도시의 서쪽, 일명 사자유천, 수면면적이 100 평방미터에 육박하며, 출수 O.023 입방미터가 초당 나온다. 샘물은 깨끗하고 순수하여 한 번도 마르지 않았다. 감택천은 캄보디아의 고대 도시 김홍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수면면적이 수십 평방미터에 달하며, 출수 O. O 1 m3/s 로 수질이 매우 순수하다.
C. 음:
대연 고성에는 많은 우물이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 삼안정' 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삼안정' 은 한 우물이 세 눈으로 나뉘어 있고, 세 눈이 연결되어 있으며, 이어 식수안, 채소눈, 채소눈을 씻는 것을 가리킨다.
(4) 다리
리장 고성의 우하 수계에는 354 개의 입체교차교가 있는데, 평균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당 93 개다. 현관교 (비바람 다리), 돌아치 다리, 석판교, 나무다리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것은 소청교, 대석교, 만천교, 남문교, 안장교, 인수교입니다. 그들은 명청시대에 건설되어 건축 풍격이 독특하여 리장 고성을 다리 도시로 만들었다.
(5) 거처
리장 고성의 민가 건물은 나시족 건축 예술과 풍격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나시족의 원래 고목본골방 형식을 바탕으로 한 한, 백, 티베트 등 민족 건축물의 장점을 흡수하고 융합해 배치 형식과 건축예술에 뚜렷한 지방적 특색과 민족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A. 평면 배치 및 건축 특징
주거용 건물은 일반적으로 높이가 약 7.5 미터인 2 층 목재 건물로, 두식 구조, 벽돌벽, 기와탑 복도 (즉 저울) 로 몇 개의 3 층 건물이 있다. 프레임 형태와 복도에 따라 방갈로, 오픈 빌딩, 우빌딩, 기마루, 야인루, 답답한 건물, 우빌딩 7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배치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삼방 일조벽, 사진오아트리움, 전후원, 일진이원, 쌍방각, 사합원, 다진원, 다원조합, 그 중 삼방 일조벽, 사진오아트리움이 더 전형적입니다. 삼방 일조벽, 즉 정방 일방, 좌우 사랑방 양방, 정방 맞은편 조명벽, 삼합원 마당 형성. 4 진 5 아트리움은 정실, 하방, 좌우 사랑방 4 칸으로 구성된 폐쇄된 사합일 주택을 가리킨다. 가운데에 있는 큰 아트리움 외에도 네 모퉁이에 네 개의 작은 아트리움이나 새는 방이 있다. 삼방 () 과 사합오정 () 은 리장 민가 중 가장 기본적이고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며, 다른 배치 형식은 모두 그들의 변이, 진화, 발전, 조합이다. 리장 민가의 틀은 매우 민첩하다. 현산이 있는데, 나무틀의 주요 힘 부위에는' 말락걸이',' 닻',' 입방',' 돈진' 과 같은 묶여 있는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다. 전체 프레임은 1% 기울기에 따라 기둥머리를 안쪽으로 기울이고 기둥 뿌리는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프레임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프레임의 연결부에서는 힘에 따라 각각' 양장부',' 대장부',' 평장부' 등 유연한 연결을 채택하고 지진에 쉽게 견딜 수 있도록 정은끝을 설치했습니다. 무거운 (쓰레기) 가벼운 (널빤지) 옹벽, 견고하고 실용적입니다. 리장 민가는 형제 조합과 회랑 쉐이프에서 종횡으로 교차한다. 아름다운 복도 외관의 외관은 대부분 석재, 벽면에 회칠을 하고, 벽 모퉁이에 벽돌을 쌓고, 푸른 기와를 덮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외관이 간결하다.
B. 주거 안뜰의 지역 특성:
리강민가는 집의 장식을 매우 중시하는데, 문루, 벽장, 복도, 문과 창문 칸막이, 아트리움, 양모조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문루에는 벽돌 아치형, 나무 들보가 아치형, 나무틀식 세 가지가 있다. 벽돌 아치형 건물은 대부분 중간 높이의 양쪽에서 낮은 세 방울의 형태이다. 나무 대들보 패루는 나무 상인방이 받치고 얇은 벽돌을 덮고 있는 삼락패 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무명언) 나무틀 문루는 대부분 쌍경사 지붕이고 처마는 다층 화판과 꽃덮개로 장식되어 있다. 일반 민가의 조명벽에는 세 방울의 물방울이 있고, 내랑의 작은 조명벽은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집의 문과 창문에는 검은 새, 꽃, 바둑류, 서화, 석그릇 등 목각 도안이 장식되어 있으며, 기능과 예술이 결합된 산물이며, 빔, 빔, 난간, 기둥기, 발판, 처마, 지붕 등 나무, 돌, 타일 부분도 장식되어 있다. 예를 들어, 더 큰 들보의 들머리는 "사자 머리" 라고 불리며, 북형과 병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C. 주거 안뜰 디자인:
고성 민가의 정원은 모두 자갈과 오화석으로 깔려 있는데, 구도는 정원의 크기나 주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된다. 내용은 꽃, 흑어, 곤충, 민간 전설, 신화 이야기 등을 포함한다. 수법이 간단하고 배치가 치밀하다. 면적이 크고 마당이 많은 주택은 보통 두 개의 광장, 한 개의 벽, 화대, 한 개의 연못으로 구성되어 있다.
(2) 대연 고대 도시 주변의 민가 건물
1, 백사 주거용 건물
백사 주거 지역은 대연 고성에서 북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송원 시대는 리강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다. 백사 민가 건물은 남북 축에 분포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사다리꼴 광장이 있고, 네 개의 골목길은 광장에서 네 방향으로 통한다. 거리를 따라 주택 점포를 설치하는데, 맑은 샘이 북쪽에서 광장을 끌어들여 주택단지에 다시 녹아들어 특색이 있다. 리장 나시족의 유명한 방망이 축제도 이곳에서 기원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정월 20 일에 본전 (백사와이 동쪽, 법당 등 고대 건물) 을 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날, 리장 각족들이 모두 제사를 드리러 왔고, 장터 무역은 목제품, 죽편그릇 위주로 모든 것이 있었다. 백사 민가 건물의 형성과 발전은 리강대연 고성의 배치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2. 번들 강 민가
속하주택단지는 리강고성에서 북서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리강고성 주변의 작은 시장이다. 속강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민가는 별로로 바둑을 두었다. 거리에는 샘물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구정룡담', 일명' 용천' 이다. 봄에는 수질이 맑아서 셀 수 없이 많은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다. 샘물이 넘쳐흐르는 물이 구불 거리를 흐른다. 또한 청룡강은 번들 하촌의 중심을 가로질러 명대에 세워진 청룡교가 그 위에 가로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룡강, 청룡강, 청룡강, 청룡교, 청룡교) 청룡교는 높이가 4 미터, 너비가 4.5 미터, 길이가 23 미터이다. 리강에서 가장 큰 석조 아치교입니다. 길이가 32 미터, 너비가 27 미터인 네모난 작은 가드레일이 다리의 측면에 세워졌다. 그것은 많은 보도에 둘러싸여 물로 보호되고 있다. 그 모양은 리장 고성 사방거리와 비슷하며, 거리의 물을 끌어들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촉국은 왜 문화 교육 수공업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합니까? 마을에는 규모가 큰 속하 중학교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죽 가공과 기타 수공업에 종사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유명한 가죽 장인촌으로,' 속하 가죽공, 송곳으로 천하를 걷는다' 는 말이 있다.
(c) 풍부한 민족 문화
1, 중요 문화재:
(1) 명대 리장 군민부와 무가: 명대 리장 군민부와 무가는 리강대연 고성 서남에 위치하여 명홍무 15 년 (13) 에 건설되었다. 저택은 286 미터 길이의 동서축에 분포되어 있으며, 금수교, 충절광장, 원형지, 본전, 광필루, 수성루 등이 있다. 대택 북쪽에 삼원에 들어가는 집이 있는데, 속칭 무가원이라고 한다. 리장 군민부는 청나라 함풍과 동치년 동안 병사들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했다. 정자, 광벽탑, 돌아치교가 있습니다.
(2) 옥천 명청 건축
옥천 명청건물은 흑룡담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명대 윈난성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곽부사 오봉루: 문명방, 석실, 문이정, 해방임문루, 광벽루, 덕월루, 용신당을 포함해 오봉루가 가장 특색이 있다.
곽부사 오봉루
오봉루 (본명 법운간) 는 흑룡산공원 북단에 위치하여 명만력 29 년 (서기 160 1), 1974 년 산치곽부묘에서 흑룡담으로 옮겼다 이 20 미터 높이의 건물은 3 층 구조로 지그재그 받침대, 테라스 3 개, 팔각형 지붕 1 개, 3 층에는 24 개의 처마가 있다. 어떤 각도에서든 날개가 흩날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다섯 마리의 채봉이 날개를 펴고, 따라서 오봉루라고 불린다. 전체 건물 * * *, 총 32 개의 기둥 중 4 개는 높이 12 미터, 기둥 윗부분은 배럴 기술로 만들어졌고, 윗부분은 금을 감쌌다. 천장에는 태극화, 하늘을 나는 신, 용, 바람 등이 그려져 있다. , 부드러운 라인, 화려한 색상. 한 () 티베트 () 나시 () 등의 민족을 지닌 건축 예술 풍격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의 희귀한 보물과 전형적인 예이다.
(3) 백사 종교 복합체
류리전, 대석구궁, 대정검, 금강전, 문창궁을 포함해서요. 이 가운데 육리점, 대석닭궁은 1965 에서 윈난성 최초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돼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추천됐다.
(4) 백사 벽화
백사 벽화는 유리전, 대보키궁, 대탑 등 백사 종교 건물에 분포되어 있다. 그들은 내일 초 (13 세기 초) 에 그려져 있으며, 현존하는 벽화는 44 점이다.
벽화의 내용은 주로 종교 교리를 선양하는 것이며, 명대 나시족의 사회생활도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불교, 밀종, 도교의 주제를 융합했다. 예술 스타일에는 중국 문화의 전통 기법과 티베트 나시족 등 소수민족의 회화 스타일이 융합되어 있다. 색채가 부드럽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금벽이 휘황찬란하며, 금을 깔는 수법이 더욱 빛난다. 인물은 생동감이 있고, 자태가 다르고, 개성이 뛰어나며, 생동감이 넘치며, 부르고 싶은 욕망이 있다. 이 가운데 다책임궁 속 벽화 규모가 가장 크며 보존이 가장 완벽하다. 여래강경 최대도는 높이 3.67m, 너비 4.98m, 면적18.29m2 입니다.
2. 신비한 나시동바 문화
나시족은 예로부터 독특한 민족 문화를 창조했는데, 주로 나시족 종교의 동바 종교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동바 문화는 주로 동바 문자, 동바 경서, 동바 그림, 동바 음악, 동바 춤, 동바 악기, 각종 제사식을 포함한다.
(1) 세계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는 상형 문자:
동바문우, 원시 상형문자, * * * 는 1400 개의 단량체 건물이 아직도 사용되고 있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상형문자로 알려져 전 인류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여겨진다. 1970 년대 이후, 그것은 국제 학술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프랑스 학자 벅은 19 13 년에 출판된' 몇 가지 연구' 에서 처음으로 370 개의 동바 문자를 소개했다. 미국 학자 록은 동바 문자의 수집과 연구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중국 학자들이 편찬한' 나시 상형문자보' 와' 모도 상형문자사전' 도 동바 문자연구의 높은 수준을 대표한다.
(2) 동바경, 나시족 고대 사회의 백과사전.
동바경은 동바문자로 쓴 경전이다. 약 4 만 권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1000 여 가지의 서로 다른 참고서가 있다. 중국 외에도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독일, 캐나다, 오스트리아 등은 모두 동바 전적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국회도서관과 하버드대의 장서는 4000 권이 넘는다.
동바 전적은 내포가 풍부하여 나시족 고대 철학, 종교 민속, 사회사, 윤리도덕, 민족관계, 문학예술, 음성문자 등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예를 들어, 춤을 추는 춤 규칙, 돌로파에게 제사를 지내는 춤 규칙, 동바경의 춤의 기원과 기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형문자로 쓰여진 무용 악보로, 지금도 악보를 따라 춤을 출 수 있다.
(2) 동바 그림:
동바화는 대략 나무줄 그림, 카드 그림, 두루마리 그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두루마리 그림으로 가장 유명하다. 신도도' 는 동바화의 대표로 길이가 약 14 미터, 너비가 30 미터이다. 전체 그림은 천국, 인간, 지옥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성문서에는 인물, 신, 서까래, 귀신 370 여 명, 기이한 짐승 70 여 종, 선이 거칠고 모양이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다.
(4) 동바의 각종 제사식:
동바교에는 50 여 종의 제사식이 있다. 그중에는 대규모 제천, 제시, 제풍, 제수가 있다.
(5) 많은 동바 악기:
동바 악기는 약 30 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오불관, 법모, 지팡이, 전시벨 (동벨), 드럼 (피벨 드럼), 법칼이다. 동바가 경을 낭독할 때 반주로 사용하는 악기로는' 마이너스 반각' (백소라, 트럼펫),' 반각' (쟁기각),' 셜' (꽹과리) 등이 있다.
3, 리장 고대 도시 주간에는 종교 건물이 있습니다.
리장 고성 주변에도 각기 특색 있는 종교 건축물이 많이 있는데, 한전, 장전 불교, 도교 등 다양한 종교가 있는데, 그중 5 대 사찰과 북악사로 가장 유명하다.
세계 목록 가입 신청 이유
리장 고성은 역사 문화 명성으로 높은 종합 가치와 전반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현지의 역사 문화, 민족 풍속 습관을 집중적으로 구현하여 당시 사회 진보의 본질적 특징을 반영하였다. 흐르는 도시 공간, 활기찬 수계, 풍격이 통일된 건축 집단, 적당한 규모의 민가 건물, 우호적이고 쾌적한 공간 환경, 독특한 민족 예술 내용을 중국의 다른 역사 문화 도시와 구별한다. 자연 존중, 실효성 강조, 솔직호환성 등 고대 도시 건설의 귀중한 특징은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도시 건축 특유의 인간 창조정신과 진보의 의미를 반영한다. 리장 고성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 소수민족의 전통 정착지이다. 그것의 존재는 인류 도시 건설사와 인류 민족 발전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중국과 세계의 보물로 세계유산 명부 (ⅴ) 에 가입한 이유에 부합한다.
(a) 중국의 유명한 도시에서 리장 고대 도시의 지위
리강고성은 역사가 유구하며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수향산성의 풍모를 가지고 있다. 역사가 유구한 소수민족 도시로, 도시 전체 배치에서 공사 건물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나시족 스타일이 있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중국 정부는 이를 국가 역사 문화 도시로 등재하고 리장 고성의 중국 명성 지위를 확정했다.
(b) 리장 고성은 중국 고대 도시 건설의 성과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리강고성은 중국의 어떤 제도와는 달리 중원도시' 방구리, 변삼문, 중구위, 도구궤' 복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도시에는 도로망도 없고 엄밀한 담장도 없다. 고성 배치 중의 세 산은 한 화면과 한 강으로 연결되어 있다. 세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집집마다 수계 이용 속에서 흐른다. 거리 레이아웃에서' 경락' 의 설정과' 곡선, 은둔, 좁은 거리, 전신' 의 스타일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건축설계예술은 중국의 현존하는 고대 도시에서 극히 드물며, 나시족 선민이 민족 전통과 환경에 따라 재창조한 결과이다.
(3) 리장 고성 민가는 중국 민가 유형 중 하나로 뚜렷한 특색과 풍격을 가지고 있다.
도시와 건물 자체는 사회생활의 물화 형식이다. 관청, 절, 청당보다 민가 건물은 한 민족, 한 지역의 경제문화, 풍습, 종교를 더 잘 반영한다. 레이아웃, 구조 및 모델링에서 리장 고성 민가 건물은 자신의 구체적인 조건과 전통 생활 습관에 따라 중원 고건물과 백족, 티베트족 민가 건물의 우수한 전통을 유기적으로 결합했으며, 건물의 내진, 차양, 방비, 환기, 장식 등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뤄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통일체가 없고, 산을 의지하고, 가난에서 길어지고, 우중장교묘하고, 자연스럽고 순박한 창조성을 뚜렷하게 나타낸다는 것이다. 리강민가는 중국 건축사와 문화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유산이다.
(4) 리강고성은 자연미와 인공미, 예술과 실용경제의 유기적 통일이다.
리장 고성은 잘 보존된 고성의 전범이다. 삼산에 의지하여 고성과 자연의 유기적 완전한 통일. 고성 내 기와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푸른 청산이 둘러싸고, 밀접하게 연결된 고성을 둘러싸고 있다. 도시의 가옥 조형은 단순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장식이 정교하고 우아하여 나시족 문화와 기술의 결정체이다. 고성에 함축된 예술은 나시족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되며, 인민의 지혜를 결집하고 있으며, 현지 민족 문화와 기술 교류의 융합의 산물이며, 중화민족의 진귀한 건축 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5) 리강고성에는 풍부한 민족 전통문화가 매장되어 있어 나시족의 번영과 발전을 집중적으로 반영해 인류 문화 발전을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리장 고성은 800 여 년의 번영을 거쳐 점차 서북의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민족 문화의 발전을 위한 좋은 환경 조건을 제공하였다. 이곳에 사는 나시족은 다른 소수민족과 함께 찬란한 민족 문화를 창조했다. 고성 내의 거리, 광장, 방앗간, 수계, 다리, 민가 장식, 정원 소품, 문지방, 비석 등은 모두 나시족 인민의 문화적 소양과 심미 정취를 스며들고 있으며, 현지 민족 종교, 미학, 문학 등 각 방면의 문화적 내포, 의경, 매력을 충분히 반영하여 역사 문화의 깊은 풍요를 보여준다 특히 동바 문화 백사 벽화 등 내포가 풍부한 전통문화예술은 인류 문명사에 휘황찬란한 장을 남겼다.
(6) 리장 고성의 진실성에 대하여.
리장 고성은 도시 전체 배치에서 민가 건축 형식, 건축 재료, 공예 장식, 건축 기술, 환경에 이르기까지 그 오래된 풍모를 잘 보존하고 있다. 우선 도로와 수계는 온전하게 유지되고, 오화석길, 돌아치 다리, 나무다리, 사방거리 상업광장은 모두 보존되어 있습니다. 민가는 여전히 전통적인 기술과 재료로 보수하고 건설하고 있다. 고성의 풍모는 현지 정부의 최대한의 보호를 받았으며, 모든 건설 활동은 암격에 의해 통제되고 인도되었다. 리장 고성은 줄곧 인민이 창조해 왔으며, 우물도 계속 창조될 것이다. 주거 지역으로서 고성이 원래 형태와 구조에서 벗어난 부속물이나' 새 건물' 은 고성 자체의 예술이나 역사적 가치가 충분히 개발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철거되거나 정비되고 있다.
상술한 리강고성은 역사 문화 명성으로 종합가치와 전체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보호해야 오래도록 전해야 세계의 의미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