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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흥현의 문화

신흥현에는 광둥어 신흥어와 환언이라는 두 가지 방언이 있다. 광둥어 방언은 전 현에 분포되어 전 현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현 객가는 약 3 만 명으로 현 전체 인구의 7% 를 차지한다.

신흥 방언

신흥 방언은 광둥어에 속하며, 신흥현의 공통어로, 일상 인구가 전 현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신흥 방언의 형성은 대체로 세 가지 역사적시기를 거쳤다. 첫째, 진한시대 한족 이민의 진입은 중원의' 아어' 를 새로운 지역으로 끌어들였다. 진시황 33 년 (기원전 2 14), 진군이 백월을 점령했다. 원래 6 개국의 도망자와 그들의 남편과 아내는 모두 영남으로 이주하여' 경작하다' 고 했다. "켄족" 은 역사상 최초의 한족 이민자이다. 진 () 은 영남 () 에 남해 () 계림 () 삼군 () 을 설치하였다. 당시 신흥구는 남해현에 속해 있었다. 서한정원 6 년 (기원전 1 1 1) 신흥지역에는 현급 설정이 있고 동진영과 7 년 (35 1) 에는 현급 설정이 있다. 서진 영가년 동안 중원에서' 팔왕의 혼란' 이 발생했고, 이어' 오야화' 가 이어졌다. 중원 대량의 한인 남천, 신흥 한족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중원' 야어' 를 바탕으로 한 신흥 방언이 형성되어 현지의 주도 언어가 되었다. 둘째, 당송 시대에는 신흥이 법원 비하관 유배의 주요 장소가 되었다. 명나라 가정의 14 년' 광둥 통지 초안' 은 당송 시대에 22 명의 유명인이 조경부에 거주했다고 열거했다. 명대 조경부는 신흥현 등 12 현 1 주를 관할한다. 이 22 명 중 신흥군에 거주하는 사람은 14 명이며, 그중 재상급은 5 명이다. 그들은 신흥현에 거주하는 동안 학교를 설립하여 중원 문화를 전파했다. 그들이 말하는 표준어는 신흥 방언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셋째, 남송에서 원나라 시대에 대규모 한족 이민자가 나타났다. 현재 신흥현의 대부분의 민족은 남웅주골목을 경유하여 주강 삼각주를 경유하여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이 이민자들은 주강 삼각주에서 일정 기간 살다가 신흥에 접어들면서 신흥방언이 원래 거주지 언어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게 되었다. 광둥어 구분에서 일부 학자들은 신흥현을' 주강이나 서강 유역의 외곽이나 외진 지역' 으로 분류해 음성과 어휘면에서 광저우어와 거의 일치한다. 광저우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직접 교류하다. ""

신흥현의 지리적 위치는 매우 특별하다. 광동해영화 (광부영화) 에 속하는 고요요, 불산은 동북에 있다. 동쪽과 남동쪽은 학산 (학산야요는 사이임), 개평, 은평이다. 서남은 양춘으로,' 양스팽글' 이나' 귀영화' 에 속한다. 서북과 북쪽은 운안현과 운성구로 모두 운부시 관할에 속한다. 운안현, 운성구 북쪽, 서북은 운안, 나정, 덕청을 지나' 체크 바닥' 에 속한다. 신흥현은 몇 개의 큰 광둥어 지역과 접해 있는 과도기 지대이다. 지리적 위치의 특징은 종종 방언의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신흥현은 광둥어 몇 대 사투리 지역의 접경지대에 위치하여 자연히 동서남북의 특색을 연결하는 사투리 지점이 되었다. 신흥 방언의 문법에는 동 (광주어), 서 () 와 남 (사이어) 의 혼합이라는 특징이 있다. 광주어에 비해 신흥 방언은 고대 한족' 야어' 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신흥방언은 현내 각 읍에서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여러 지역을 형성한다. 현성 방언: 신도시, 차강진, 태평진, 통합진, 동성진, 대강진, 8 묘진 양동촌, 리동위 일대. 인촌말: 인촌 이남. Shuitai 방언: shuitai 마을. 우동어: 리동진 남부. 파라다이스 방언: 파라다이스 타운과 하두 올드 스트리트 근처.

후화

당대전쟁에서 5 대 10 국까지 많은 한인들이 횡포로 또는 감남에서 석벽, 푸젠, 메이저우, 혜주, 광동으로 가는 통로를 통해 광동으로 가는 것이 객가가 이주하는 방법이다. 오랜 이주 끝에 그들이 말하는 언어는 서서히 일종의 방언인 객가어로 발전했다. 객가가 정통의식을 지녔기 때문에 언어는 줄곧 안정을 유지해 왔으며, 김원 이래 중원 중국어의 진화 추세에 영향을 받지도 않고 광둥어에 동화되기도 쉽지 않다. 신흥현의 객가는 메이저우에서 온 이민자이다. 현성 내하두진, 나죽진은 객가가 상대적으로 집중된 지역으로, 수대진, 차강진, 태평진, 천당진에도 객가가 살고 있다. 2000 년까지 전 현에는 객가 3 만여 명이 전 현 전체 인구의 7% 를 차지하며 140 개 자연마을에 분포했다. 이들은 매일 매주시 (매강구, 매현구) 에서 매성 억양이 있는' 객가어' 를 주고받으며' 신흥방언' 을 주고받는다. (1) 연극

건국을 앞두고 이 현 수동, 인촌, 대문, 사봉, 바탕, 비당, 부모, 펑산 등 마을에는 농민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광동극반이 20 여 개 있어 대중을 위해 고풍극을 공연했다. 민간 명절에는 광동극반이 팔음을 연주하고 광둥어 노래를 부르는 일을 담당한다. 그중 수동 동해안의' 연출급' 팔음반 음향예술이 최고로 전현 제 1 반이라고 불린다.

1956 년, 전현에는 70 여 개의 아마추어 광동극단이 있었고, 공연에는' 백모녀',' 왕수백' 등이 있었다. 1958 부터 1977 까지 전 현 공연과 전시 *** 13 회, 66 개 팀 ***3580 명 참여, 광동극 공연 아마추어 작가가 광동극, 단막극, 연극, 속판 등 프로그램 170 여 개를 창작해 대중적 자기편성 활동을 펼쳤다. 1985 년 현재 * * * 총 각종 연극 185 개, 각종 아마추어 극단과 공연팀 * * * 공연 광동극, 가무, 곡예프로그램 51

(2) 춤

사자춤: 현성의 각 마을에는 박물관을 설립하여 무술을 배우는 전통이 있고, 사자춤은 박물관에 부속되어 있습니다. 설, 국경절 등 경사날에' 사자 출동',' 사자공',' 사자 고청' 등 사자춤 묘기를 연출한다 (본지 43 장 스포츠 참조).

용춤: 민간용춤은 대중에 의해 상서로운 부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현수 동해안은 용에 능하고, 성관진 창하, 8 묘진 양동의 사람들은 자금룡, 용춤에 능하다. 1979 이후 국경절, 설날에 공연이 있습니다.

춤: 14 (1925) 신흥현 육덕여초등학교가 개학한 후 광저우에서 무용선생님을 현성으로 초빙하여 학생무용을 가르치고 현성의 각종 집회에 참가하며 포도요정 등 어린이 춤을 춘다. 1970 이후 아이의 지능을 개발하기 위해 예술묘자를 발견하기 위해 현 문화관은 아이들을 위한 실험반과 무용학원을 자주 개최한다.

③ 음악

신흥 지방의 사람들은 민가를 부르는 습관이 있는데, 이 전설은 유삼매에서 기원한 것이다. 청대 조경시' 는 "유삼매가 당중종에서 태어났고, 12 살 때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양광계혈 사이를 헤엄칠 수 있었다" 고 기록했다. 온갖 야만족들을 해결하고, 백하향소년과 함께 노래를 부르다. 사람들은 칠주야를 두리번거리며,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석두 () 로 변했다. "

신흥민가의 종류는 현성 민가, 파라다이스 민가, 신부가, 속삭임, 점프, 차 따기, 맹공조, 애곡가 등이다. 민요는 역사가 유구하며, 생활의 정취가 짙고, 언어 이미지와 곡조가 유창하며, 내용은 하층 사회의 생활과 인민의 희로애락을 많이 반영한다. 중화 민국 시대에는 널리 퍼졌습니다.

항일전쟁 때 현인민교육관은 민간 연예인과 각 학교 학생들을 모아 노래팀을 조직했고, 때로는 현성에서 문예 파티를 열어 노래영과 곡예로 항일구국 활동을 선전하기도 했다. 건국 후, 이 현은 민요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전현민가와 문예 공연을 전개하였다. 1980 이후 음악 활동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마을에는' 어린이 바이올린 반' 과' 목동 플루트 반' 이 개설되었다. 일부 기관, 학교, 공장에서는 성인 노래팀을 조직하여 문화 오락 생활을 풍부하게 했다.

현 문화관은 단체로 몇 곡의 노래를 창작했다. 구건민의' 달려라, 신흥역' 이 성 창작상을 수상했다.

곡예우수작품으로는' 이중대장의 고백' (8 월호 중국 곡예가협회가 주최하는' 곡예' 잡지, 1982),' 서기유원',' 소 찾기',' 이향의 쓴맛을 손에 쥐고 있다 백록대 유적지 한고조 11 년 (기원전 196 년), 남월왕 조토가 사냥하여 백록대를 지었다. 현성에서 남쪽으로 6km 떨어진 종합구 악왕점 마을 (현 남당마을) 동쪽에 위치한 향산 산구부. 역대 많은 사람들이 이 순간에 석두 께 경의를 표합니다. 이 부지는180m2 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한대와 당대에는 여전히 부그바의 단편이 있다.

운성 유적지에서 대나무를 도시로 심다. 동진영과 7 년 (35 1) 은 군, 주, 군, 창고입니다. 관저는 성외에 있고, 현재 위치는 중산공원이다. 송사오싱은 20 년 (1 150) 동안, 순무왕실적이 도시를 좁혀 성남 1 리, 동서남북 반리로 확대했다. 동시에 토기 위에 대나무를 두루 심었고, 성둘레 65,438+0,484 피트였다. 내일 7 년 (1, 463 년), 지사 동우는 토성에 649 피트 벽돌 도시를 건설한 후 여러 차례 건설했다. 민국 20 년 (193 1) 도시 철거, 순환 도로 재건, 전체 길이 223 1 미터. 오늘 중산공원에는 500 년 전에 심은 반얀 나무 두 그루가 있고, 대문 앞에는 명대의 붉은 모래 사자 두 마리가 있는데, 모두 현관내의 유물이다.

동진영화 7 년 (35 1), 산나비현 현치 유적지 설립. 당천보 원년 (742 년) 폐지. 현의 구역은 동성구 산적촌에 있다. 상류남문성루 성벽에는 각각 길이 14.5 미터, 폭 1.6 미터, 3 행 가로 7 층 벽돌로 만든 길이 32cm, 폭15cm, 폭15cm

제 4 년 (523), 소로 카운티 가신닝 카운티. 당 원년 (758 년) 폐지. 현치 유적지는 현 남부 통합구 샤로촌 남쪽의 레용산 기슭에 위치해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향하고, 양면은 레용산 산맥 확장으로 둘러싸여 있다. 공사장 지세는 올여름 노촌보다 약간 높다. 옛 현성은 산에 의지하여 지었고, 참호에는 방어 시설이 없고, 부지면적은 8004 평방미터이다. 1984 센서스 기간 동안 당대의 체크 무늬, 회백색, 중질 타일이 수집되었다.

문경 유적지는 현성 서북 교외의 정재강 기슭 (주베이 초등학교 앞) 의 논 옆에 위치해 있다. 사재왕명 대용의' 문경' 은 "봄물이 달콤하고, 넘칠 때 길인도 있다" 고 말했다. 지금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명가마 부지는 현성 남 1.5km 의 관전 산기슭에 위치해 있다. 10 개 이상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마 부지 깊이 2m, 높음 1.5m, 가마당 용량 300 ~ 400 벽돌. 그것은 명대에 현성 벽돌을 태운 가마 부지이다.

관음산 유적지 관음산은 현성 북교에 위치하여 본명이 해고되었다. 보초 밑에 관음사가 있기 때문에, 속칭' 관음산' 이라고 불린다. 초소는 높이가 40 여 미터로, 강의 동문에서 튀어나와 맞은편 해안에 있는 거대한 부산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현문으로 서 있다. 강강 서쪽의 하관음사는 100 다급석계단으로 정강의 쯔퉁사, 동쪽의 문창각과 홍공묘로 직통한다. 만산장송나무, 울창함, 동파임강은 민국시대 학생 식목일 재배지이다. 남쪽에는 제방' 자동둘레' 가 있고, 시내를 직통으로, 산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동문강에는' 협산만' 이 있다. 관음산은 시인들이 유람하는 곳이자 현성 주민들이 소풍을 가는 곳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현성을 확대하고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산꼭대기를 평평하게 만들었다. 장소는 2700 여 평방미터로 현 부식품 가공공장, 현 송향공장 등 기업의 소재지이다. Zitong 웨이 사이트 Zitong Wei 는 동문강을 따라 카운티 물 거리에서 Guanyinshan 까지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길이가1.05km 이고 높이가 5 미터인 강둑이다. 이 현에서 가장 큰 제방으로 현 북교, 조팅, 비탈진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조팅동의 논이 물에 잠기지 않았다. 송대에 건립되어 역대 여러 차례 무너졌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공사와 시멘트로 제방을 보강하고 1977 에서 제방도로로 바꾸었다.

고지탑 유적지 고지탑, 일명 샤원탑은 원래 당대의 3 층 목탑이었다. 송 통치 기간 동안 당방언과 양은 9 층짜리 벽돌탑을 지었고, 높은 15 피트로 무너졌다. 청건륭년 동안 남외 이어는 9 층 벽돌목 6 각형 건물의 옛 모습을 회복하여 현성 건축의 최고점이다. 1948 년 겨울 신흥현 정부는 4 층 탑을 철거하고 5 층을 배터리로 바꿨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잔탑은 이미 철거되었다. 현재 현식품회사와 현의약회사의 창고와 기숙사입니다.

일찍이 의리를 지키던 고향은 일찍이 의적을 지키던 운부현이었다. 청천 동빙도 충칭 지사. 나는 운부현 하두진 하자구 죽원보촌 (이 신흥현) 에, 이촌 사당 그림자 벽에는 아직도' 유림' 이라는 글자가 남아 있는 오래된 집을 받은 적이 있다. 죽만굴의 사당에는 아직도 오래된 나무 간판' 관호' 가 문 위에 걸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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