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장 (1328 ~ 1398) 은 명나라 개국 황제이다. 소년 성 여덟, 개명 흥종, 단어 곽술. 안후이 봉양. 원말에 그는 곽자흥이 이끄는 농민 봉기군에 참가했다. 위안 청 치 16 년 (1356), 주원장은 금기로 (오늘 남정) 를 점령하고 천부로 바꿔 오국공이라고 자칭했다. 천하를 평정하기 위해서, 그는 인재를 선발하는 것을 중시하고, 현인을 널리 받아 진 (), 유기 (), 송영 (), 장의와 같은 유생 학자를 포함한다. 그는 주승이' 성벽을 쌓고, 식량을 많이 쌓고, 왕을 늦추라' 는 건의를 받아들이고, 금기로를 근거지로 전국 저축력을 통일하기 위해 노력했다. 정청 24 년 (1364) 정월 초에 주원장은 구궁에서 오경배했다. 정청 27 년 (1367) 10 월, 서다, 상유춘은 북벌로 파견되어 원나라 (지금의 베이징) 를 정복했다. 이듬해 정월 초 넷째, 주원장은 응천부에서 제제, 국호' 명', 건원 홍무를 불렀다. 8 월 상회칙은 베이징의 두 도시를 설치하고, 금릉은 남경이고, 대량 (오늘 개봉) 은 베이징이다. 1366 부터 그는 궁전 건설을 명령했고, 천부성을 도성으로 증축하여 1386 년에 완공했다. 수도 둘레는 33.676 킬로미터로 세계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도시이다. 도시 외곽에는 길이가 60 킬로미터인 외국 곽이 있다. 그는 수리건설을 중시하여 연지강을 개방한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홍무는 14 년 (138 1) 계롱산 아래에 국자감을 세웠다. 영락까지 20 년 (1422), 학생 9972 명, 숙박' 방' 1000 여 개, 유학생' 태자서재',' 태자서재',' 태자서재' 를 배운다. 원말에 계롱산에 세워진 천문대는 국가 천문대인 진천대로 확장되었다. 그는 봉건질서를 지키기 위해 각종 제도를 제정했다. 이를테면 엄한 형법을 제정하여 관료주의를 치우고, 비늘책을 만들어 거리낌 없는 합병을 방지했다. 그는 또한 농민들이 개간한 황무지를 농민들이 소유하도록 명령하여 뽕나무, 마, 면 등 경제작물 재배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수공업을 발전시키고 경제를 진흥시켜 명나라의 거의 300 년 동안의 기초업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홍무 31 년 (1398), 주원장이 병으로 죽고 마황후와 함께 명릉에 묻혔다. 셰안 (320 ~ 385), 동진 재상, 정치가. 안석이라는 단어. 하남 태강 사람. 젊었을 때 혜제동산에 은거하여 산수소품으로 스스로 즐기며 무심코 벼슬을 했다. 그러나, 나는 제갈공명이라고 불리는 시정을 주시하고 있다. "만약 화해를 할 수 없다면, 그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과 같다! 클릭합니다 모두들 그가 나와서 정국을 주재하기를 바란다. 제인 문제가 중국에 있을 때 국운이 갈수록 나빠졌다. 서른이 넘은 셰안은 "동산이 재기하는 것은 늦지 않고, 빈곤을 구제하는 것은 늦지 않다" 고 한탄했다. 그래서 혜희는 건강에 가서 승상을 이어받았다. 그는 위험에 직면해도 어지럽지 않고 침착하고 냉정하며, 온화하고 우아하며 유가 대장의 풍격이 있다. 그는 항상 대서예가 왕희지와 함께' 백일몽, 지존고원' 까지 간다. 사안은 중상시, 중서시랑, 중상시, 기마 장군, 사제 등의 직위를 역임했다. 건강 20 여 년의 재보생애에서 그는 역사책에 기록된 두 가지 큰일을 했다. 첫째, 환온 찬탈위를 교묘하게 막고 내전의 발발을 피했다. 두 번째는 유명한 수라바야 전투를 지휘하는 것이다. 그는 적을 유인하여 행동하여 북부 병사 8 만 명으로 구십만 대군을 단번에 쳐부수어 전 진병원이 회복되어 동진 정권을 구하고 남조 300 여 년의 안정을 다졌다. 셰안은 재위 중 건강궁성을 대대적으로 보수하고 성현가의 원래 4 개 방방 주변에 크기의 전당 3500 칸의' 건강궁' 을 건설해 1600 년 전 금릉지역에서 가장 큰 건축군이 됐다. 건강남 교외에 동산에 호화로운 별장이 하나 있다. 동산추월' 은 청대 금릉 48 경 중 하나이다. 사후에 건강매강에 묻히다. 조충의 조충지, (429 ~ 500) 남조 과학자. 문원이라는 단어. 본적은 허베이 () 수현 () 에서 태어나 건강 () 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과 아버지는 연이어 동진 조정에서 임직했다. 송치 시대에는 조충이 지방 샤오리를 맡았다. 그는 유휘가 만든 시컨트 원주율을 구하는 과학적 방법을 바탕으로 비법으로 원주율 값을 3. 14 15926 과 3.141으로 계산했다. 이것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수치였다. 거의 천년 후 1427 이 중앙아시아 수학자 알 카시의 보다 정확한 계산으로 대체되었다. 유송효무년 (457 ~ 464 년), 조충이' 대명력' 을 완성했다. 대명력' 은 처음으로 세차로 각 회귀년의 일수를 측정한 결과 현대과학측과의 차이는 50 초밖에 되지 않았다. 조충의 발명은 제영명 6 년 (488 년) 푸저우산 아래' 락유원' 에 설치된 물망치 밀, 기계적으로 구동되는 천리선, 고대의 지남차와 같은 발명품이 많다. 모스크바 대학, 중국 만리장성 과학기술산업원에는 모두 조충의 조각상이 있다. 도홍경, 도홍경, (452 또는 456 ~ 536) 남조치 양간 도사, 도교 사상가, 의사. 글자가 똑바르다. 남경 사람. 신사에서 태어나 평생 배우기를 좋아한다. 너 10 살 때, 너는' 신선전' 을 읽음으로써 양생하려는 야망이 있을 것이다. 남조와 송말, 그는 사조의 장군을 맡고 있다. 스물아홉 살 때 스승은 손유악에서 명산을 유람하고 선약을 찾아' 부도경법' 에서 스승을 찾았다. 33 살 때, 나는 처음으로 모산에 갔다. 제영명 10 년 (492 년), 사관은 모산으로 물러났다. 양무제 소염은 도홍경을 매우 존경하며, 자주 산에 들어가 조정 대사를 청하며' 산중재상' 이라고 불린다. 도홍경은 상청경학의 주요 대표이자 모산파의 창시자이다. 그 사상은 노장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교 사상이 뒤섞여 불도 유류 () 를 주장한다. 그는 불도를 겸수하고, 모산도관에 불도 양전을 세우고, 격일로 참배했다. 그는 서예를 잘하는 등 다른 방면에서도 나무를 쌓았는데, 특히 행서를 보면 의약 역법 지리보다 길며, 그' 본초 노트' 는 후세 본초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서는 비록 잃었지만, 역대 본초에 수록되었다. 그는 박학다재하고 저술이 풍부해 총 80 여종으로, 주로 참하느님 비트맵, 진경 특허, 진진비법, 도씨 유효방, 팔꿈치 보큐리 10 1 방, 약통방 등이 있다. (464 ~ 549), 남조량의 창시자. 자숙달, 작은 글씨 연습. 나의 본적 장쑤 상주는 마릉 (남경) 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부지런하고 박학하며 재능이 있다. 젊은이들은 종종 사회 엘리트와 교제를 하며 동행한 7 명이 있는데, 그중에는' 경릉팔우' 로 불리는 후기의 수심약 () 도 포함되어 있다. 전 영주 도지사, 군대를 파견하여 건강을 정복하고, 제나라 내란을 평정하여 양왕으로 봉쇄되었다. 제중흥 2 년 (502), 제선과 제선은 제비에 위치해 있다. 즉, 왕좌, 관량은 양무제에게 주는 것이다. 집권 48 년 동안 국가는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등에서 모두 발전해 왔으며, 인민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하며, 수도 건강은 백만 명 이상의 인구가 되는 대도시로 발전하여 걸출한 과학자, 문학가, 예술가들이 생겨났고,' 백화제방' 의' 문화 번영' 이 나타났다. 그는 유석도를 존중한다고 주장했다. 전건 4 년 (505 년) 건국, 오경당 개설, 많은 신사의 자제와 일부 빈곤한 자제를 양성했다. 예악을 제정하여 궁성 서쪽에 사림각을 세우고 현나사를 모집하다. 불교를 국교로 확립하고 절을 건설하다. 수리건설을 중시하고 농경을 장려하다. 그는 법령을 공포하여 관원에게 선물과 뇌물을 주는 것을 금지하고, 적극적으로 나간을 제창하고, 궁전 앞에 비방석을 세우고, 옆에 상자를 놓아서 백성들이 재료를 넣고, 관원의 선악을 쓰고, 관원을 감독하게 하였다. 그의 만년에는 정치가 점차 쇠퇴했다. 후후의 난란' 으로 궁성이 갇혀 타이성에서 굶어 죽고 영수 (오늘 장쑤 단양시 능구) 에 묻혔다. 많은 책들이 있는데, 오늘 명나라에서 편찬한 양무제 황실 소장품이 있다. 서희 서희, 생졸년 시험. 5 대 남당 화가. 남경 사람. 몇 세대, 남당이 벼슬을 하다. 그는 꽃, 나무, 물새, 곤충, 생선, 과일, 야채를 잘 그렸고, 그가 그린 새는 모양과 뼈에서 매우 섬세하고 정교하다. 그는 꽃과 나무를 쓰는 데 펜이 무겁고, 잉크가 두껍고, 붓이 두껍고, 약간의 잡채가 있어 단숨에' 먹꽃' 이라고 불린다. 이런 중묵경색의 화법은 황천 당시 유명한' 갈고리색' 화풍과는 정반대였다. 화정야죽과 물새, 깊은 물고기를 많이 그렸고, 황천이 그린 진금, 새, 기화이석과는 다르다. 그들의 스타일은 5 대 화조화화의 양대 유파가 되었고, 사람들은' 황가부 서희야' 를 평가했다. 그는 궁정을 위해' 전화',' 공당화' 를 그려 남당 황후의 사랑을 받았다. 송태조는 그 작품이 화과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나는 Xi 만 알고 나머지는 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립우 (937 ~ 978), 남당 군주, 문학가. 글자는 무겁고, 종은 은근하다. 나의 본적은 서주이다. 이후주라고 불리다. 그가 계승한 후, 국정에 게으르고, 관능적이고, 작사를 하며, 부처에 대해 이야기했다. 건덕청당은 양청사 중의 이화원이다. 송개보 8 년 (975), 송병이 금릉을 공격한 후 포로가 되어 항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3 년 후, 그는 송태종 조광의에게 독살당했다. 시, 음악, 서예, 회화를 잘하는데, 특히 궁어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문자는 선을 긋는 수법과 적절한 비유로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생동감 있다. 초기 작품은 궁중의 럭셔리한 생활을 반영해 스타일이 화려하다. 후기 작품에는 망국군의 슬픔과 과거 생활에 대한 그리움이 많았다. 시가 50 여 편밖에 남지 않았지만 대부분 유명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그의 아버지 리의 작품을' 남당 주시 2 수' 로 출판했다. 왕도, 왕도 (276 ~ 339), 동진 재상, 정치가. 모홍이라는 단어. 산둥 린이. 랑야 왕 사마예는 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두남이 건도에 도착한 후, 두남 북방 신사에 의지하여 강동 원주민을 단결시켜 사마예가 동진 정권을 세우는 것을 도왔다. 왕도례는 삼조를 보좌로 하고,' 진택안민' 을 원칙으로 동진의 안정을 유지한다. 전쟁의 확대로 많은 북방 신사와 중원인들이 남방을 넘어 땅을 차지하고 특권을 요구하며 원주민과의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왕도는 원주민 거물들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고 고위 관료 후록을 약속하며 그 재산의 안전을 보장했다. 한편 남방 신사세력이 약한 지역에 교주, 교현, 교군군을 설립하고 북방 신사와 이민을 배치해 현지인과 외국인이 각자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고 진사가 위태로워졌다. 왕도는 근검건국을 제창하고, 일찍이 우수산 쌍봉을 천궐이라고 불렀고, 외교적으로 진무제는 도성 남문에 쌍정을 세우는 것을 포기하고 자신이 황제라는 생각을 포기했다. 진사의 뛰어난 공적을 받들어 여야를 사랑하게 되어 관주로 봉쇄되었다. 진원제는 그를 관이에 비유하고, 직접 그에게 말했다. "경은 내가 쓸쓸하다." " 사후에 막부 산서 남쪽 기슭에 묻혔다. 왕도와 셰안은 후에 청계와 진화이 사이의 오일골목에 살았다. 당인 유우석은 남경을 유람할 때 감개무량하게 시 한 수를 썼다. "주작교 상야초화, 오읍골목 어귀에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구사회에서 왕은 연희에게 감사하여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왕안사, (102 1 ~ 1086) 북송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부절이라는 단어는 옳지 않다. 반산이다. 징 guogong 밀봉 하기 때문에, 죽음 후 사망, 그래서 왕, 왕 wengong 라고도 합니다. 강서 임천에서 태어났고 17 세는 부왕일과 함께 강녕으로 이주하여 평생 남경에서 거의 20 년을 살았다. 이청 2 년 (1042) 진사, 연현 지사, 상주지사 역임. 가 3 년 (1058), 송인종은' 언행록' 을 써서 변법부민의 주장을 제기했고 채택되지 않았다. 종신이 계승한 후 희녕은 3 년 (1070) 동평장세 (재상) 로 승진하여 변법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보수세력의 반대로 신법이 저지되었다. 희녕 7 년 (1074), 부득이하게 승상을 사임하고 강녕 지사로 취임했다. 희녕 8 년 (1075) 그는 종에게 현무호 유입을 허가해 가난한 사람들이 경작할 수 있도록 200 여 헥타르의 토지를 받을 것을 요청했다. 올해 그는 총리를 두 번째로 방문하여 새로운 법을 계속 시행했다. 보수세력의 보이콧과 개혁파 내부의 갈등으로, 희녕은 9 년 10 월 (1076) 다시 사직하여 강녕 지사로 세 번 취임했다. 그동안 성동문과 중산 사이의 길에 반산가든을 짓고 보령 사원 (즉 반산사) 에 살았다. 원풍은 9 년 (1086) 사망해 금릉중산에 묻혔다. 왕안석은 낡은 것을 따르는 것에 반대하며,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고, 조상은 법을 지키지 않고, 사람의 말은 자비롭지 않다" 는 유명한 논단을 내놓았다. 그의 시가는 창력이 참신하고 산문이 힘차고 힘이 있어'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일생 동안' 자설',' 중산일록' 을 포함한 많은 작품을 썼다. 왕' 임천집',' 삼경 이신',' 임천집' 의 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