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가 작문을 쌓다 1 도끼를 갈아 줄 겨를이 없다.
벌목공이 목재 공장에서 적당한 직업을 찾았다. 임금 대우가 좋고, 근무환경이 좋고, 벌목꾼들이 더욱 아끼고,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하다. 첫날, 사장은 그에게 날카로운 도끼를 주었고, 벌목 범위를 그어 그가 자르게 했다. 그 매우 부지런한 벌목꾼은 그날 18 그루의 나무를 베어서 사장이 상당히 만족했다. 그는 벌목꾼에게 "좋아, 너는 이 수준을 계속 유지해야 해!" 라고 말했다. "나무꾼은 사장의 칭찬을 듣고 매우 기뻤고, 다음날 그는 더욱 열심히 일했다. 하지만 왠지 그날 그는 15 나무만 베었다. 셋째 날, 어제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그는 더 심하게 베었지만, 이날 그는 더 적게 베어서 10 나무밖에 없었다. 벌목공은 매우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사장에게 달려가 사과했다. "사장님, 정말 죄송합니다. 왠지 내 힘이 점점 약해지는 것 같아. 사장은 부드럽게 그를 바라보며 물었다. "네가 마지막으로 도끼를 갈아본 게 언제야?" " 벌목공은 사장을 바라보며 놀라서 대답했다. "도끼를 갈아요? "나는 매일 나무를 베느라 바빠서 도끼를 갈아낼 시간이 없다!" 응용 방향: 인식 지혜; 전략; 욕망과 현실 현상과 본질
가장 큰 것은 하지 않고 가장 잘 한다.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타이어 업계의 3 분의 2 가 미슐랭에서 발명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슐랭의 눈에는 "자동차는 타이어의 액세서리일 뿐이다." 현재 미슐랭 그룹은 매년 제품 개발에 총 투자의 4%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사실, 미슐랭 타이어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중에서 시장에서 가장 비싸지만 미슐랭 사람들은 결코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의 임무는 미슐랭 타이어의 킬로미터 당 비용이 실제로 가장 낮다는 것을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다." 한씨스코는 "미슐랭의 목표는 가장 큰 회사가 아니라 제품 품질, 가격, 서비스 최고의 회사가 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타이어 외에도 미슐랭은' 미슐랭 가이드' 로 유명하며 수많은 대식가들에게' 홍보서' 로 칭송받고 있다. 20 세기 첫해에 미슐랭은 프랑스의 주유소, 수리점, 숙박 등에 대한 정보가 담긴 팜플렛을 발간해 미슐랭 리셀러를 통해 프랑스 운전자에게 무료로 보냈다. 미슐랭 장문인 안드레는 팜플렛의 서문에서 이 책이 새로운 세기에 출판될 것이며 세기와 공존할 것이라고 썼다. 이후 매년 3 월 첫째 수요일에 새롭게 발간된 이 가이드는 맛집 애호가들에게 보물로 추앙됐으며, 유럽의' 맛집 성경' 으로 불리기도 했다. 특히 매년 프랑스 식당에 대해 스타급 평가를 시작한 뒤 더욱 그렇다. 이렇게 인기가 높더라도 미식가이드북은 미슐랭 사람들의 눈에는 여전히 부업일 뿐이다. 이렇게 집중하여 미슐랭은 줄곧 세계 타이어 산업을 이끌고 있다. 신청 방향: 목표; 전략; 정신 차리다 자신감; 인식
큰 사장과 작은 디테일.
헨리 포드는 포드 자동차 회사의 설립자이자 세계 최초로 조립 라인으로 자동차를 대량 생산한 사람이다. 그는' 미국을 조립 라인으로 데려온 사람' 으로 불린다. 이렇게 큰 사장이 세부 사항에 대한 요구가 놀라울 정도로 높다. 1965438+2003 년 7 월 포드는 독일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에게 20xx 만 달러 상당의 자동차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구매 계약서에 서명할 때, 그는 상대방에게 이 부품들을 나무상자로 포장해야 하며, 널빤지의 크기, 두께, 조합, 나사의 크기 및 조합 위치는 모두 그의 요구에 따라 설계해야 하며, 나무상자에는 이못이 있어서는 안 된다. 계약이 체결된 후 그의 모든 부하들은 사장이 너무 가혹하다고 느꼈다. 포장상자 아닌가요? 왜 이렇게 엄격해? 자동차 부품이 도착한 후 헨리 포드는 직접 노동자를 이끌고 짐을 내렸다. 그는 또 사람들에게 포장을 풀 때 판자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노동자들은 다시 한번 사장의 가혹함을 느꼈다. 이렇게 많은 것을 뜯어냈을 때, 포드가 사무실 바닥을 깔아 놓은 설계안을 꺼내자, 모두들 갑자기 포드에 대한 감탄이 오체투지에 탄복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포드의 개인 사무실이 막 완공되었지만 바닥은 아직 깔려 있지 않았다. 포드는 단지 이 널빤지로 마루를 깔았을 뿐, 각 널빤지의 크기와 두께, 나사의 위치는 설계도와 정확히 일치한다. 사장이 클수록 기업 운영의 모든 세부 사항을 처리할 때 더욱 세심해진다. 바로 이런 빈틈없는 정신으로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눈에 띄었다. 사람들이 그들의 거액의 부를 부러워할 때, 그들의 성공은 작은 세부 사항에 의해 축적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응용 방향: 태도 세부 사항 성공; 지혜; 합리성
정영휘:' 편지' 라는 글자가 눈앞에 있다.
프랑스의 유명한 문학 번역가 교수 작가 정영휘씨는 20xx 년 9 월 9 일 9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많은 독자들의 인상에서 정영휘는 19 세기 프랑스 현실주의 문학을 사랑하는 번역가이다. 그는 휴고, 발자크, 플로바이, 메리미, 중마, 졸라, 지드, 조지 사, 모팔산 등의 작품 409 부, 600 여만 자를 번역했다. 정 선생의 번역은 우선' 편지' 라는 글자를 강조하는데, 이를 기초로 하면 할수록 좋다. 고아한지 아닌지는 원문의 우아함에 따라' 신아' 나' 신속' 에 도달한다. 이것은 그가 수십 년 동안 고수해 온 기본 원칙이다. 1949 이후 푸레는 프랑스 문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번역가였지만 정영휘는 번역 문제 때문에 푸레의 번역에서 많은 실수를 고른 적이 있다. 한번은 자신이 번역한 높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의식적으로 오래된 버전의 푸레를 바로잡았는데, 오해로 인해 푸 선생의 책을 무단으로 삭제하며 독선적인 주석의 잘못을 수십 군데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는' 번역 중의 충성'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1990 제 3 기' 세계문학' 에 게재했습니다. 문학 번역의 세 가지 원칙' 편지, 다, 야' 에서 푸대 고 번역에 대해 이야기하고, 몇 가지 예를 들어 푸의 번역에 대해 비판했다. " 문장 마지막에 정영휘는 "번역에서 절대적인' 충실' 을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푸레도 그렇고, 하물며 우리 세대는 말할 것도 없다! 번역은 결코 지름길이 없다. 더 겸손하고 신중해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 정영휘 씨의 반세기 번역 작업에 대해 여충현은 이렇게 평가했다. "나는 메리미와 로브 그예의 작품을 번역했지만, 정 선생은 이전에 모두 번역해 왔기 때문에, 나는 그의 번역문을 자세히 연구한 적이 있는데, 그의 가장 큰 특징은 원문에 매우 충실하다는 것이다." 적용 방향: 냉정함; 사명감 원칙을 견지하다 자신을 믿으십시오. 권위에 도전하다
여와 그의' 도화원 꿈'
"그는 새로운 전문적인 방향을 시작했다. 디자인은 경관을 위해 많은 다른 순간을 창조했다. " 미국 20xx 연례 경관디자인전문상 명단에서 미국 풍경원림사협회는 유일한 최고상인 종합디자인우수상을 베이징대학교 건축과 경관디자인학원 여교수에게 수여했다. 그가 주재하는 하얼빈 이군 국가도시 습지공원은 620 여 점의 출전 작품에서 눈에 띄었다. 그 17 세에서 고향인 절강진화에서 북경으로 유학을 갔다가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북경으로 돌아온 지 25 년이 지났다. 여와 함께, 줄곧 그가 떠나기 전에 어머니가 그에게 주신 집 향토 한 봉지였다. 이 흙봉지는 나머지 의사복과 함께 넣어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사랑의 깊이는 책임의 절단이다. 풍경원림 대학원장으로서 현재 중국 도시 건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은 멈추지 않았다. 귀국 후 중국 65,438+000 여 개 도시를 방문한 것은 도시와 문화의 한 번의 파괴였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100 년 전 미국인과 유럽인들이 저지른 실수를 저지르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나의 이상적인 도시는 자연, 문화유산, 인민 여가 네트워크에 세워진 도시이다. 이 네트워크는 도시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발전이 의존하는 생태 기반 시설이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도화원' 이다. " 이' 도화원 꿈' 을 위해 1997 년부터' 도시화장운동' 에 반대하기 시작했다. 20xx 년, 그의 주재하에 풍경원림 대학원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현재 200 여 명의 의기투합한 동료들이 토지의 이름으로 조화로운' 원시 이념' 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신청 방향: 꿈; 추구하다 조화로움 집; 도시화
부석
하이얼 그룹 CEO 장서민은 중급 간부 회의에서 "석두 어떻게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했다. 피드백에 대한 답은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석두 비우기' 라고 말했고, 장 선생은 고개를 저었다. 어떤 사람들은 보드에 있다고 말했고, 장 씨는 "보드가 없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석두 거짓 이다" 라고, 장 씨는 "석두 진짜" 강조 ...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서서 대답: "속도!" " 장서민은 얼굴에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맞아! 클릭합니다 "손자병법" 은 "물을 휘젓는 질병, 표류하는 사람에 관해서는 형세도" 라고 말했다. 속도에 따라 석두 떠 있을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아무도 너를 기다리고 있지 않고, 너를 위해 머무를 기회도 없다. 시간과 경주해야만 네가 이길 수 있다. 일찍 일어나는 새는 벌레를 먹는다. 다른 사람 앞에서 뺏어라, 멈추지 말고. 이것은 경쟁자와 승자의 상태이다. 네, 성공의 지름길이 있다면, 그것은 날고, 항상 날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신청 방향: 성공; 바로 가기 인지적 생활의 상태 생활의 속도
작문 2 대량의 학생 작문이 반영한 동일한 문제는 신선한 소재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소재가 없으면 고품질의 문장, 문장 주제를 더 깊이 표현할 수 없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중학교 3 학년이 된 학생으로서' 쌀을 찾아 요리하라' 는 것을 배우고 글쓰기의 소재를 축적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현재의 상황에서 소재를 축적할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양심적인 사람이 되어 평소의 학습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에서 관찰과 사고를 주의해라. 자신의 생활권에서 매일 여러 가지 일이 일어나고, 여러 가지 사람을 만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관찰자로서, 당신은 이 사람들과 가까이서 접촉하고, 일의 경위를 이해하고, 이 사람들의 사상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이런 일들과 사람들에 대해 자기 판단과 평가를 하다. 이렇게 하면 너의 마음속에는 더 많은 새로운 사물과 활발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둘째, 현재 학생들 중 작문을 쓰는 효과적인 방법을 이용해 관찰된 사람과 일을 수시로 기록한다. 자기가 보고 들은 것을 모두 작문에 반영하여 이 자료들을 글로 보존하게 하다. 동시에 작문을 쓸 때 한 단계에 집중하여 같은 주제 (또는 제목) 를 써서 시리즈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본연의 시리즈',' 가을의 이야기',' 지난 일은 연기와 같다' 등 같은 주제로 다양한 소재를 축적할 수 있다. 시험에서 어떤 주제의 문장 () 를 만나면 자신의 소재 라이브러리에서 가장 신선하고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는 소재를 추출하여 문장 쓰기를 구상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망연자실하지 않고 시험에서 쓸 수 없는 곤경에 빠질 수 있다. 재료의 축적을 준비할 수 있다.
셋째로, 너는 대량의 독서에서 유용한 자료를 축적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대한어 독서에는 대량의 독서가 필요하며, 일거양득이 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같은 생활 경력을 가진 간접적인 자료를 축적하여 스스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유용한 자료를 광범위하게 읽고 기록하여 자료 라이브러리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너는 쉽게 할 수 있고, 글쓰기의 소재 부족에 얽매이지 않을 것이다.
소재 축적 작문 3 캡슐 반딧불 비설
설명: 효모: 진대 차윤은 어렸을 때 가난했고, 여름에는 책가방에서 반딧불을 연습하고 책을 읽었습니다. 눈의 반사: 진대의 손강은 겨울에 눈의 그림자를 이용해 책을 읽는다. 집안이 가난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요. 원래 차윤은 주머니에 있는 반딧불이로 책 사진을 찍었고 손강은 눈의 반사로 열심히 공부했다. 나중에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사람이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진나라 손강 () 의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겨울밤에 눈밭에서 책을 읽는다. 차윤의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그는 여름밤에 반딧불이를 연습하고 반딧불의 미광을 빌려 책을 읽었다. 초학한 책' 권 2 를 보고 송' 치위' 과' 김숙차윤전' 을 인용한 뒤' 눈반딧불 잡기' 로 묘사해 밤낮으로 부지런히 공부한다. 백과사전을 살펴보다
출처:
원가종명의' 소숙란' 은' 땀이 없지만, 나는 이미 눈을 다 겪었다' 는 첫 할인이 있다.
소재가 작문 4 를 축적하다. 첫째, 교재와 함께 연습 흥미를 자극하고 3 차원 목표를 실시한다.
막 중학교 3 학년이 된 학생들에게 그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학교 3 학년의 목표와 교재의 특징에 근거하여, 나는 학생들의 글쓰기 흥미를 1 위에 올려놓았다. 교재의 연습문제는 학생의 자유연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연습문제의 제목은 규정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내용의 범위를 제시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이 쓸 말이 있게 한다. 제목은 학생 스스로 작성한 것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을 쓰거나, 제목을 저장하거나, 제목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런 넓은 조건은 더 이상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압력을 느끼게 하지 않는다. 학생은 쓰고 싶은 대로 쓰고, 쓰고 싶은 대로 쓴다. 게다가, 나는 수업에서 다양한 평가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숙제에 대한 흥미를 자극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습 문제를 보도록 하면 평가해 주세요. 글쓰기 정원, 자기 감사, 자기 평가를 세우다. 선생님의 구두와 서면 평가는 학생들에게 숙제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둘째, 나는 자신의 진실한 감정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연습을 감상적인 시각으로 보고, 제때에 긍정하여 연습의 3 차원 목표를 실행한다.
둘째, 삶을 경험하고 사실을 쓰십시오.
학생들의 글쓰기에는 진실하고 풍부한 소재가 필요하다. 예전에 작문 제목은 학생 생활에서 실제로 멀었다. 학생들은 평소에 글쓰기 소재의 축적이 없어 글을 쓸 때 어이가 없어 글을 쓸 수 없고 진실감은 말할 수 없다. 많은 초등학생들이 글쓰기를 언급하자마자 머리가 아프거나, 쓸 것이 없다고 느끼거나, 마음속에 할 말이 있다. 사실, 주된 이유는 생활 축적이 부족하여 글을 쓸 때 쌀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보편적인 현상에 대해 나는 교재의 숙제에 대한 요구를 결합하여 주변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숙제를 평가할 때 학생의 작문 자료의 결과와 축적 과정을 주목하고, 적극적인 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관찰, 조사, 인터뷰, 읽기, 사고를 통해 생활 속의 자료를 수집하도록 유도하고 촉진한다. 예를 들어, 저는 학생들에게 익숙한 동물을 쓰라고 했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선을 긋지 않았고, 모범문도 보지 않았다. 대신, 나는 그들에게 눈으로 관찰하게 하고, 그들이 관찰한 것을 기록하게 했다. 한 동창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얼룩 고양이를 썼다. 그녀는 꽃고양이의 외모와 습관뿐만 아니라 꽃고양이와의 감정도 썼다. 그녀는 매일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새끼 고양이가 내 곁으로 다가와 머리로 내 다리를 문지르고, 나를 환영하고, 안아주고, 계속 내 얼굴을 아치로 삼아 목을 내밀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것은 내가 그것을 긁고, 마치 알아들을 수 있는 것처럼 말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긁은 후, 그것은 살금살금 자신의 보금자리로 돌아와 누웠다. 나는 이 작문을 모두에게 읽어 주었다. 내가 얼룩 고양이가 낮에 자고 밤에 나올 때, 나는 학생들에게 왜 그런지 무작위로 물었다. 그들은 대답할 수 없다. 이때 나는 즉시 그들에게 이유를 말하지 않고, 그들에게 돌아가서 작은 조사를 하거나 자료를 조사하게 했다. 며칠 후, 학생들은 나에게 그들이 무엇을 발견했는지 알려주었고, 나는 무작위로 학생들에게 관찰과 사실을 기록하도록 지도했다. 이는 각 학생에게 평소 관찰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대량의 생활 소재를 축적하고, 학생의 관찰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학생들이 글쓰기에 흥미를 갖게 하고, 자신이 직접 본 것을 적어두고, 글쓰기와 생활의 유대를 강화시킨다.
셋째, 좋은 작문 습관을 길러야 한다.
1, 매일 조금씩 쓰는 습관. 많은 수상생들은 자신의 작문 수상은 일기를 꾸준히 쓰기 때문에 시간이 많으면 많이 쓰고, 시간이 적으면 적게 쓰고, 수십 글자도 모자라도 멈추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이것은 확실히 일종의 체험이다. 속담처럼,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고, 매일 쓰면, 너의 문필을 더욱 민첩하게 할 뿐만 아니라, 대량의 작문 소재를 축적할 수 있다.
2, 전반적인 아이디어, 개요를 쓰는 습관. 다음 단락에서 무엇을 쓸지 모르면 문장 쓰지 마세요. 반드시 전편을 구상하고 개요 형식으로 사고의 구도 틀을 고정해야 한다. 오랫동안 글쓰기에 종사해 온 사람들은 글을 쓰기 전에도 요강이 하나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요강을 뱃속에 숨기고 초고라고 부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습관을 신중하게 수정하십시오. 속담에 문장 변화가 지치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문장 쓰기를 위한 좋은 제안이다. 이런 습관이 없으면 좋은 문장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4, 얼굴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쓰기 습관을 표준화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글쓰기의 깔끔함, 글쓰기의 규범은 작문의 도구이므로 당연히 중시해야 한다.
소재 축적 작문 5 그렇다면 천까지 세어라.
만약 내가 너를 찾을 수 없다면, 나는 가장 눈에 띄는 곳에 서서 너에게 보여 줄 것이다.
한번은 그녀가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그에게 화를 냈다. "내가 999 까지 세어도 너는 아직 오지 않아!" " 다음에 내가 1000 까지 세면 다시는 너와 얘기하지 않을게! "? 결국 다시 한 번 부서에 의해 임시로 붙잡혀 회의를 하게 되었다. 긴 회의가 마침내 끝난 후, 그는 도망갔고, 그녀는 여전히 있었다. 이번에 그녀는 화를 냈고, 단지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이미 999 를 몇 개 세었다. "? 그리고 그가 7 년 동안 999 까지 세었던 것은 몇 번입니까?
포기할 생각은 없었지만 1000 까지 세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이 책을 본 적이 없다, 단지 우연히 블로그 공간에서 보았을 뿐이다. QQ 기분에 넣고 싶었지만 시스템은 단어 수가 55 자를 넘었다고 말했고, 힌트를 한참 쳐다보며 QQ 를 껐다. 나는 고개를 돌려 발코니 밖의 하늘을 바라보았는데, 매우 파랗다. 마치 고등학교 저녁 방과후 고개를 드는 하늘과도 같다. 내 기억에는 오렌지색과 보라색이 있다. 방과 후, 나는 창가의 탁자 위에 앉아서, 밤이 깊어질 때까지 맞은편 건물의 높은 벽에서 밝은 빛깔이 천천히 흐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
그때 나는 지금부터 세어봐, 아마 셀 때, 그가 너에게 다가와서, 바보, 밥 먹을 시간이야, 멍하니 있지 말고. 하지만 밤과 모든 별을 혼자 볼 때마다 나는 그를 탓하지도 않고, 그가 나를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기다리게 한 것도 탓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더 이상 바보가 아니다. 나도 더 이상 너의 입에 있는 그 단순한 소녀가 아니다. 나도 더 이상 너에게 따라 창백한 인생을 색칠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여보, 나는 더 이상 셀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모든 숫자를 다 세어도 끝이 나면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나도 뒤돌아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한밤중에 깨어났을 때만, 나는 갑자기 내가 너를 만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이런 시간을 보냈다. 그 지나간 아름다운 세월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다 속의 한 소녀의 맑은 웃음소리가 마치 먼 시공간에서 온 것 같다. \ "호 첸 일, 당신은 내 이름을 몰라! 제 이름은 조입니다. 조가 바로 그 조입니다. 침묵은 침묵이고, 은 악기이다. 내 이름은 암시가 있다. 서지모의 시에서. "조용히, 송별하는 음악, 침묵, 오늘 밤의 강교? 。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나도 너의 손을 잡고 너의 아들과 백년해로하고 싶다. 그 불면의 밤, 나는 일찍이 나 자신에게 말했다.
물질 축적 작문 6 자신에게 순종하는 사람을 사퇴한다
봄과 가을 기간, 제나라 총리 얀 닫아 은 가오 마리나 라는 사람 을 면직 했다.
자신에게 순종하는 사람을 사퇴하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3 년 전에 안자에 가서 무슨 일을 하든 조심스러웠다. 연자가 주문한 것은 모두 만족스럽다. 자, 그가 그를 해고하는 것을 보았을 때, 어떤 사람들은 곤혹스럽고 약간 의아해했다.
얀 지 (Yan zi) 는 설명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지금 나는 아름다운 악기를 만들고 싶지만, 내 손에는 구부러진 나무만 있고, 그 위에는 무수한 돌기가 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총명한 목수는 늘 도끼로 나무를 베고 칼로 베곤 한다. 대패, 톱, 톱을 정성껏 만들어 만족스러운 기구를 만들었다. 나에 관해서는, 나는 무수한 돌기가 있는 구부러진 나무와 같다. 나는 네가 잘못을 골라서 나에게 건의를 해 줄 필요가 있다. 목수처럼, 나는 톱질을 당하고, 쪼개지고, 깎고, 깎을 것이다. 그러나 3 년 동안 면전에서 나에게 건의를 해 본 적이 없거나 나의 결점을 지적한 적이 없다. 나도 줄곧 말을 잘 듣는다. 이것은 내가 결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사람이 완벽하지 않다면, 어떤 사람이 다른 의견과 건의를 해야 한 가지를 더 완벽하게 할 수 있고, 자신에게 순종하는 사람은 건의를 할 수 없다.
7 1. 한 젊은이가 큰 소포를 메고 걸어와서 무량한 주인을 만나야 한다. 그는 스승님, 저는 외롭고, 고통스럽고, 외롭고, 긴 여정이 나를 피곤하게 했다고 말했다. 내 신발이 부러졌고 가시덤불이 내 발을 베었다. 내 손이 다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내가 큰 소리로 외쳤기 때문에 내 목소리가 쉬었다 ... 왜 나는 마음속의 햇빛을 찾을 수 없는가?
주인이 물었다: 당신의 큰 소포에는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젊은이는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넘어질 때마다 겪는 고통, 상처 입은 후의 울음, 외로운 번뇌 ... 덕분에 널 찾을 수 있어.
그래서 무량한 대사가 청년을 데리고 강변으로 왔고, 그들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상륙한 후, 스승은 "배를 앞으로 몰아라! 클릭합니다 ! 뭐, 배 한 척을 가지고 있어? 젊은이들은 매우 놀랐다. 너무 무거워요. 제가 그것을 잡을 수 있을까요? 그래, 너는 그것을 가지고 갈 수 없다. 대사는 강을 건널 때 배가 유용하다고 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강을 건너면 우리는 배를 내려놓고 빨리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부담이 된다.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눈물은 모두 인생에 유용하다. 그것은 생명을 승화시킬 수 있지만, 당신이 잊지 않는다면, 그것은 생명의 부담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총을 내려놓다. 아들아, 인생은 너무 무겁지 마라.
젊은이는 짐을 내려놓고 계속 길을 재촉했다. 그는 자신의 발걸음이 가볍고 유쾌하여 이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았다.
느낌: 짐을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하세요. 이 말은 좋은 점도 없는 것은 아니다. 무량한 대사의 지도하에 젊은이는 마침내 인생이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등을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길에서 만난 것은 스스로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지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지만, 숟가락이 너무 길어서 입에 닿지 않아, 모두들 수프에 대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었다. 천국에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다. 숟가락의 손잡이는 길지만 모두들 국을 떠서 서로 먹이며 즐겁게 국을 먹었다.
지각: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을 배려하는 것이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할 때 여량폭포를 지나간다. 그것은 높은 곳에서 쏟아지고 물소리가 펑 소리를 낸다. 그리고 공자는 한 노인이 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노인이 자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재빨리 제자를 불러 구했다. 하지만 한순간, 노인은 또 백보 밖에 나타났다. 그는 걸을 때 노래를 부르고 백발이 흩날리며 멋있다. 공자는 그를 따라잡아 공손하게 물었다. "이 전류에 대처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단지 소용돌이를 가지고 들어가서 소용돌이를 가지고 나왔다. 내가 적응한 것은 조류이지 조류가 아니다.
느낌: 전체와 조율하고 전체와 함께 움직인다. 이것은 정말로 표류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다.
4. 옛날에 수재가 있었는데, 세 번째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그가 자주 사는 한 가게에서 살았다. 시험 이틀 전, 그는 두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 것이다. 그는 모자와 우산을 쓰고 있다. 이 두 가지 꿈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선비는 다음날 급히 점쟁이의 해몽을 찾아왔다. 점쟁이는 듣자마자 허벅지를 연달아 두드리며 말했다. 너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생각해 보세요,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헛수고가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수재는 듣고 낙담하여 가게로 돌아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가게 주인은 놀라서 물었다. 내일은 시험을 봐야 하지 않겠니? 너 오늘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니?
수재가 이렇게 말하자 가게 주인은 즐거워했다. 오, 나도 꿈을 풀 거야. 나는 이번에 네가 반드시 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높은 (중간) 것이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은 네가 이번에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니? 수재가 듣자마자 더 일리가 있다고 느껴서 즐겁게 시험에 참가했는데, 결국 탐화에 당첨되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느낌: 긍정적인 사람은 태양처럼 비추는 곳마다 빛난다. 부정적인 사람은 달과 마찬가지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다르다.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어떤 생각이 있으면 어떤 미래가 있는가.
5. 예전에 두 명의 독서인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다가 장례 행렬을 만났다. 그 중 한 사람이 갑자기 마음이 심란하여, 정말 재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번 시험은 희망이 없다. 또 다른 검은 구멍이 난 관을 보고 웃으며 자신에게 말했다. 관, 관, 이번에는 꼭 고등학교로 돌아가겠습니다. 원래 전자는 손산의 손에 떨어졌고, 후자는 오히려 1 등이 되었다
느낌: 좋은 기분에는 장단점이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기분이 좋고 햇빛이 찬란하다. 기분이 좋을 때 생활이 원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