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반 1 교안 디자인 아이디어
나는 인간이다' 라는 주제에서 우리 반 어린이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련 문화를 알게 되었다. 그들은 경극 페이스북이 중국의 국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파란 옥양목은 우리의 민간 특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천안문이라는 대표 건물도 어린이 데이터의 일부가 되었으며, 아이들은 구석에 천안문을 그려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어린이 사진에서 어린이들이 보여준 천안문 특징은 분명하지 않고 세심한 관찰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천안문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사전 설정했다. 행사 내용은 주로' 천안문 광장 앞에 그림자를 남기다' 를 둘러싸고, 전체 행사를 관통하며, 아이들이 자신과 천안문 광장을 표현하도록 지도하고, 그들이 조국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도록 유도한다.
활동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어린이들이 천안문 광장의 주요 특징을 감상하고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포즈를 취하고 포즈를 취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다양한 역동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부에서는 아이들의 그림이 각기 다른 인물의 동태와 천안문 광장의 주요 특징을 표현하고 조국의 랜드마크와 함께 사진을 찍는 즐거움을 표현했다. 세 번째 부분은 감상과 교류를 통해 아이의 성격 동태에 대한 체험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활동 목표
1, 천안문 광장 앞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행사를 과감하게 전시한다.
2. 그림을 통해 조국을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준비할 활동
종이, 마르크펜, 크레용, 천안문 사진
활동 과정
1. 인식 감상-천안문 광장의 사진을 감상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천안문 광장을 주시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들이 천안문 광장 앞에서 찍은 사진을 전시합니다. 이게 누구야? 그는 어디에서 사진을 찍었습니까? 누구와 찍은 사진?
2. 천안문은 어떤 모습인가요? 얼마나 많은 층이 있습니까? 각 층마다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3. 아이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서 다른 자세를 취하도록 하세요.
(1) 천안문 광장에 가 본 어린이: 천안문 광장 앞에서 사진을 찍는 느낌을 말하고 천안문 광장 앞에서 사진을 찍을 때 다른 자세를 취한다.
(2) 천안문 광장에 가 본 적이 없는 아이: 천안문 광장에 가면 어떤 사진을 찍을까요?
4. 손뼉, 허리 치기, 다리 들기 등 손과 발의 동작을 중점적으로 시연합니다.
천안문 광장은 우리의 위대한 조국을 대표하는 매우 유명한 건물이다. 많은 사람들이 베이징에 도착하면 직접 가서 천안문 광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조국에 대한 사랑과 사랑을 대표한다.
2. 관찰과 시연-관찰을 통해 아이들에게 천안문 광장과 인물의 회화 방법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1. 창작 요구 사항: 오늘 천안문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자!
어린이 그림, 교사지도:
(1) 천안문 광장 앞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고 싶으세요? 중간 또는 양쪽? 당신은 누구와 사진을 찍었습니까? 그의 행동은 무엇입니까?
(2) 인물의 다른 특징과 동태를 이끌어 자신이 좋아하는 손발 동작을 보여준다.
천안문 광장은 어떤 모습인가요? 잘 그렸어?
그림에서 우리 인물이 앞에 있어서 더 큰 그림을 그리고 뒤에 천안문 광장을 그린다.
교류를 감상하다-여러분의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사진을 찍을 때 누가 가장 많이 움직였는데, 그는 무엇을 했습니까? 누가 그와 다른가? 누가 많은 사람들과 사진을 찍습니까? 너는 천안문 광장을 똑똑히 보았니?
원래 손, 발, 몸의 다른 동작은 서로 다른 곡선으로 표현될 수 있다.
유치원 학급 2 목표: 1, 본 단원의 새 단어를 익히고, 정확한 발음과 표현을 할 줄 안다.
2. 완전한 문장형으로 문장을 표현하여 아이들이 대담하게 말하도록 격려한다.
3. 작은 동물을 아끼는 법을 안다.
준비: 포스터, 플래시 카드, 사랑 양식과 사랑 카드, 작은 손 카드, 작은 망치,
프로세스:
1, 예열활동: 노래' 해군의 말'
2. 새로운 단어 배우기: 거북이, 게, 양.
A. 동물을 추측하는 게임을 한다: 선생님은 어린이가 추측하고, 그렇지 않거나, 모방한다고 말한다.
새로운 단어: 젊게 해주세요
아이들은 단어 읽기를 연습한다.
C, 게임 읽기: 작은 망치, 작은 카드 추가 어려움.
포스터를 전시하고 문제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배운 문장형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대화 연습: 어떤 애완 동물이 마음에 드십니까? 하나 주세요.
A. 문장 패턴을 보여주고 대화를 배우다. 선생님이 묻자 꼬마가 대답했다.
아이들이 서로 대화를 연습하게 하다.
C, 사랑 게임을 붙여 자신의 사랑 카드를 좋아하는 작은 동물로 붙여 넣습니다.
게임 통합: 동물 찾기
바닥에 원을 그리고 동그라미마다 동물 카드 한 장을 넣어 다섯 아이를 게임에 참여시킨다. 아이들이 묻자 선생님께서 대답하셨다. 참가자들은 적절한 동그라미로 뛰어들어 선생님의 대답에 따라 서 있었다.
행사 종료: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검은 양' 을 공연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3 의 설계 의도:
환경문제는 현대사회에서 보편적인 관심사가 되었으며, 인류는 매일 대량의 쓰레기를 생산하는데, 여기에는 생활쓰레기, 산업위험폐기물, 의료폐기물 및 기타 고체폐기물 (핵폐기물 등) 이 포함된다. ). 우리 각자는 서로 다른 신분을 가지고 있지만, 한 가지 신분은 같다. 바로 쓰레기 제조자이다. 우리가 매일 중시하고 있는 일이 많지만, 한 가지 간과되는 것은 쓰레기가 매일 발생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우리는 "우리는 지구 환경 의류 디자이너입니다." 라는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환경 보호는 오늘날 가장 주목받는 문제이므로 반드시 아이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래서 이 행사는 주로 아이들에게 각종 폐품을 조작하게 하고, 아이들에게 폐품 재활용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하고, 환경보호의식을 높이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아이에게 환경 교육을 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교육 목표:
1, 자르기, 붙여넣기, 착용 등의 기술을 통해 아이들이 주변의 각종 폐생활 쓰레기를 이용해 옷을 만들어 연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제작을 통해 아이들에게 폐물자의 재활용 가치를 인식하게 하고 환경보호의식을 높인다.
교육 준비:
1, 각종 폐기물: 신문, 포장 봉투, 비닐봉지, 폐광 디스크, 아기 젖병, 젤리 껍질 등.
2. 가위, 접착제, 양면 접착제, 스테이플러,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샘플입니다. 3. 네 명의 아이들이 패션쇼를 리허설하고, 한 아이가 마법선 역을 맡는다.
4. 패션쇼의 음악 테이프.
교육 과정:
먼저 장면이 재현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활동실로 들어가 땅 위의 쓰레기를 보았다. 아이에게 쓰레기통 속의 쓰레기를 줍게 하고 선생님이 물었다.
선생님: 보세요, 얘들아, 이게 뭐야? 참, 이것들은 모두 우리 일상생활에서 버려진 쓸모없는 쓰레기들이다. 우리가 가진 것을 봅시다.
2. (신문 제시): 이것은 우리가 본 신문입니다. (병을 보여주세요) 이것은 우리가 마신 병입니다. (비닐봉지 표시) 이것은 우리가 사용한 비닐봉지입니다. 아쉽게도 우리는 평소에 이것들을 쓰레기로 버렸다.
선생님: 이봐, 너 누구야? 양: 저는 마법선입니다. 내가 어떻게 이 쓰레기들을 보물로 만들 수 있는지 보자. 변해, 봐! 음악이 울리자 네 명의 아이들이 환경 친화적인 옷을 입고 나와서 모든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패션을 선보였다.
4. 선생님: 와!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이렇게 예쁜 옷으로 변할 수 있어! 오늘 우리도 환경 디자이너가 되어 이 생활쓰레기를 모두 예쁜 옷으로 바꾸자.
유치원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영화표에 나오는 숫자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2. 행과 좌석을 알고 서수의 경험을 이용하여 자리를 찾으려고 합니다.
공간 지향성을 발전시키고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다.
준비할 활동
1 .. 영화표, 좌석도, 반대 방향의 좌석도 두 장.
2. 방향이 다른 3 개의 다른 좌석이 있는 아날로그 영화관.
3. 영화표 몇 장.
활동 과정
우선 영화표의 비밀을 알아보자
1. 영화표 좀 보여주세요. 선생님: 이거 아세요? 아직도 쓸모가 있습니까?
2. 아이들은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쿠폰 정보를 해석합니다.
선생님의 안내 질문: 당신은 티켓의 정보를 이해했습니까? 이 텍스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숫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요약: 이것은 영화표입니다. 시간은 20xx, 165438+ 10 월 28 일입니다. 장소는 qidong Yongle 시네마 3 번 홀입니다. 이 영화의 이름은' 리오대모험' 이다. 좌석 번호 1, 운임 40 원입니다.
둘째, 행과 좌석의 의미를 이해한다
1. 영화표와 좌석의 관계를 이해하다.
선생님의 질문: 영화관 어느 곳에나 앉아도 될까요? 왜요
요약: 영화관만 앉아서는 안 된다. 영화 티켓의 번호와 좌석 번호에 따라 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각 영화표는 한 자리를 대표한다.
2. 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하다.
좌석도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영락영화관 3 호실입니다. 이 영화 티켓의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까?
선생님: 영화표 한 장을 위해서 아이들은 여러 개의 다른 자리를 찾았습니다. 어느 것이 옳은가요? 1 이 어디에 있는지 봅시다.
(1) "줄" 을 이해합니다. 반대 방향의 좌석표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저희 교실 의자의 좌석지도입니다. 이 두 그림의 1 행은 각각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왜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니? 뭘 발견했어? (유아들이 행과 칠판의 관계를 관찰하도록 지도하여 행과 화면의 관계를 이해하다)
선생님 요약: 영화관에서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것은 첫 번째 줄, 두 번째는 두 번째 줄, 세 번째 줄 ...
(2) "좌석" 을 알아라. 좌석도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다섯 번째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계산했습니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산하면 다섯 자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면 다섯 자리는 어디에 있나요?
(3) 영화표 좌석을 찾습니다. 선생님: 이 영화표는 1 5 석입니다. 아까 꼬마가 몇 자리를 찾았는데 어느 것이 옳은가요? Qidong Yongle 시네마 3 홀 좌석 번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1 줄의 다섯 자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셋째, 인생의 올바른 위치를 체험한다
1.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영화관 1 홀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그녀는 영화표를 배포하면서 신사 숙녀 여러분, 본청의' 회색 늑대와 희양' 이 곧 개봉될 것이라고 말했다. 빨리 자리에 앉으세요. 중점: 아이가 자리를 찾는 전략,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제때에 아이들 간의 상호 작용을 유도하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이 자리를 찾도록 돕는다.
2. 선생님이 아이를 데리고 2 번 홀과 3 번 홀까지 가는데 방향과 표지판이 모두 바뀌어 아이에게 다시 표를 가지고 영화를 보도록 했다. 중점: 방향과 표시의 변화가 어린이 좌석 검색에 미치는 영향.
게임의 수는 아이의 숙달 정도에 달려 있다. 선생님은 방향과 좌석이 다른 영화청에서 아이와 게임을 계속할 수 있다.
활동 확장
활동 영역에 조작 카드를 넣어 어린이들이 조작 카드의 힌트에 따라 작은 동물이 적당한 위치에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활동반성
3-6 세 아동학습과 발전가이드' 에서 수학인식의 목표 중 하나는' 생활에서의 수학의 유용성과 재미를 초보적으로 인식하는 것' 이다. 그래서 저는 생활 속의 상황을 이용하여 수학 활동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1. 생활에서 활동을 도입하여 수학 활동의 재미를 부각시켰다. 나는 영사기에 아이들이 잘 아는 영화표 한 장을 놓고 "지금 또 쓸모가 있나요?" 라고 직접 물었다 , 아이들의 토론과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아이들은 신속하게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장면에 뛰어들었다.
2. 생활화된 교학 과정은 수학 활동의 효과를 반영한다. 나는 아이들이 관찰, 비교, 분석을 통해 기존 경험을 적극적으로 추출하고 스스로 수학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교육 내용과 관련된 생활 장면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특히 아이가 첫 번째 줄의 위치에 대해 의견이 다르고 누구도 설득할 수 없을 때, 나는 적시에 의자를 아이에게 보여 주고, 아이들에게 의자와 칠판의 관계를 발견하도록 지도하며, 교학 효과를 실용적으로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생활에서 사용되는 모의게임은 수학 활동의 유용성을 반영한다. 수학을 배우는 중요한 목적은 수학 지식으로 일상생활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아이에게 영화표를 들고 세 가지 방향에서 영화청에 들어가 세 편의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를 보게 하다. 이러한 안배는 아이들에게 수학이 생활에서의 가치를 느끼게 하고, 배우는 데 쓰이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치원 수업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겨울의 자연현상을 관찰하고 겨울 기후의 특징을 이해하다.
2. 동물과 식물이 겨울을 나는 방식을 이해합니다.
기본 분류 및 통계 지식을 배우십시오.
4. 미술활동에서 접고 잘라내어 맞추는 법을 배웁니다.
5.' 과학이 눈앞에 있다' 는 것을 충분히 체험해 생활 속에서 발견, 탐구, 교류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한다.
6.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중점: 동식물이 겨울을 나는 방식을 이해합니다.
어려운 점: 겨울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겨울 기후 특성을 이해합니다.
준비할 활동
1 .. 대규모 겨울 배경도 있고 겨울 동식물에 대한 사진도 있습니다.
2. 음악 테이프. 눈송이 머리 장식.
분류 통계 (어린이 수와 동일).
4. 작은 동물의 사진, 백지, 크레용, 가위.
활동 과정
첫째, 겨울이 왔다.
1. 게임 > 및 음악 공연 > 테마 가져오기 _ _ _ _ 겨울이 왔습니다.
2.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에 따라 겨울에 느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3. 전시사진은 유아가 겨울철에 재미를 찾도록 자극하고, 유아가 목적 있게 겨울의 주요 특징을 관찰하도록 유도하고, 유아가 완전한 언어로 관찰 결과를 묘사하도록 고무하며, 기존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둘째, 동물은 겨울을 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1. 선생님은 다음 부분을 도입한다고 요약했습니다. 사람은 능력이 있어서 겨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동물은 어떻게 겨울을 나나요?
2. 이야기 듣기 > 동물이 어떻게 겨울을 나는지 아이에게 알려주고, 배경에 해당 동물 사진을 붙여 작은 동물이 정착하도록 도와주세요.
3. 선생님은 유아관찰과 서술을 기초로 동물이 겨울을 나는 방법 (예: 모피 변경, 겨울잠, 음식 저장, 남방으로 날아가는 방법) 을 간단히 요약해 동물이 계절변화에 적응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강조하셨다.
4. 유아 조작: 월동 방식에 따라 그림의 동물을 분류하고 표 통계를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셋째, 식물은 겨울을 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아이들에게 생각하도록 지도한다: 사람과 동물 모두 추운 겨울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식물은 어떤 방법으로 겨울을 나십니까?
2. 그림을 보고 실물을 관찰함으로써 낙엽수와 상록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의 월동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3. 오이, 토마토, 꽃을 전시해 아이들이 기존 경험을 이용하도록 지도한다. 토론: 이들은 춘하 야채와 꽃입니다. 그들은 왜 겨울에 존재합니까? 온실 재배, 유리 온실 재배, 나무에 밧줄을 묶는 등 식물이 겨울을 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아이들에게 알려 준다.
넷째, 아름다운 설경
1. 유아토론을 유도한다: 겨울을 유지할 수 있을까? 나는 춘하 가을과 겨울이 일년 사계절 끊임없이 번갈아 가는 것을 알고 있다.
2. 겨울을 나는 방법을 토론합니다.
3. 조별 활동 (눈송이를 자르고 눈사람을 그리고 작은 동물이 정착하는 것을 돕는다) 그리고 아름다운 겨울 장면을 공동 배치해 겨울을 우리 교실에 남겨둔다.
활동 확장
다섯째,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주세요.
아이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걷기, 달리기, 점프 등 번갈아 하는 놀이를 하면, 겨울에는 날씨가 춥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고, 활동을 많이 하면 따뜻하게 할 수 있고, 아이들에게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교육할 수 있다.
활동반성
이번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과 함께 겨울의 즐거움을 느꼈다. 아이들은 겨울에 관심이 있어서 그들의 감정을 보여주기를 갈망한다. 교사도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모든 아이들의 생각과 창조를 존중하며, 이는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과 주동성을 더욱 잘 동원하여 모든 아이들이 발전하고 향상될 수 있게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밧줄로 다양한 동작을 하는 기술을 연습하고, 아이의 점프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동작의 조화와 유연성을 발전시킨다.
2. 줄넘기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협동 게임 능력과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키운다.
3. 밧줄로 각종 게임을 하고 창의적인 스포츠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4. 아이의 신체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을 즐기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5. 아이가 끝까지 의지를 견지하고, 근로를 견디는 정신을 단련한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줄넘기 방법을 익히고 아이의 손발 유연성을 단련하다.
준비할 활동
훌라후프
활동 과정
I. 준비 활동
1.' 거울을 보는' 게임을 하고, 혼자 동작을 하고, 혼자 흉내낸다.
2. 앞으로, 뒤로, 위, 왼쪽, 스쿼트, 앞으로, 뒤로, 팔 감싸기, 한 손으로 팔 감싸기, 팔 들어올리기 등과 같은 점프 및 상체 동작을 연습합니다.
둘째, 선생님은 간단한 점프 방법을 내주셨다
1 .. 선생님은 동작을 시범하고, 아이들은 춤을 배운다.
2. 춤을 잘 추는 아이들에게 시범동작을 해 주세요.
3. 아이들은 줄넘기 연습을 계속한다.
셋째, 아이들에게 다양한 줄넘기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들은 줄넘기의 다양한 점프 방식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싱글 홉, 더블 홉, 좌우 교대 점프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신의 길을 뛰도록 지도한다.
(1) 밧줄로 뛰는 게임.
그 아이는 손에 밧줄 하나를 들고 뛰고 또 달렸다.
(2) 밧줄로 걷고 균형을 잡는다.
밧줄을 일직선과 곡선으로 배열하다. 두 밧줄을 평행선으로 배열하여 그것들 사이에 오솔길을 하나 취하다.
3. 아이들이 협동에서 밧줄을 타는 방법을 탐구하고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들은 파트너십에서 자유롭게 밧줄을 탐구할 수 있다.
(2) 유아에게 밧줄 놀이를 할 때 교류와 협력을 요구한다.
(3) 유아들은 자발적으로 몇 개 팀을 구성해 밧줄로 게임을 한다.
넷째, 줄넘기 경기.
다섯째, 음악과 함께 긴장을 풀다.
여섯째, 장소 및 장비를 청소하십시오.
반성을 가르치다
이 활동 수업은 내가 게임 형식으로 가르친 것이다. 아이는 사물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모방에 능하다. 흥미롭고 유연한 운동 형식은 아이의 운동에 대한 흥미를 동원, 배양 및 유지할 수 있다. 나는' 거울을 보는' 게임을 통해 워밍업 운동을 시작했는데, 아이들의 흥미가 매우 높았다. 다음으로, 나는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줄넘기를 시도하고, 각종 줄넘기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했다. 선생님은 또한 싱글, 양발 점프, 좌우발 교대 점프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요약했다. 아이는 서로 교류하며 따로 춤을 춘다. 선생님이 잘 추는 아이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했는데, 평가가 없으면 아이가 새로운 동작을 익히는 것이 표준이 아닐 수 있다.
백과사전: 줄넘기는 한 사람 혹은 여러 사람이 동그라미로 된 밧줄에 각종 점프 동작을 하는 스포츠 게임이다. 이런 게임 당대는' 두소', 송대는' 줄넘기', 명대는' 백줄뛰기',' 백줄뛰기',' 틀 밧줄', 청대는' 줄넘기' 라고 불린다. 줄넘기는 오래된 한족 민간 오락으로 남송부터 명절마다 써야 하고 집집마다 경기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