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종성사 개장 시간: 8:00-15:30
보타종성사 명소 소개:
건륭 35년(1770년) 건륭의 60세가 되는 해, 다음해는 태후 우찬록의 80세 생일이었습니다. 티베트, 칭하이, 신장, 몽골 등 여러 민족의 왕자와 지도자들이 모두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청더에 갈 것을 요청했습니다. Qianlong은 이 두 번의 대규모 모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내무부에 청더에 이 사원을 지을 것을 명령했으며, 이는 티베트 정치 및 종교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의 이전 거주지였던 라사의 포탈라궁을 본따서 이루어졌습니다. 건륭 32년(1767년) 3월에 착공하여 당초 3년 만에 완공할 예정이었으나 공사가 늦어지면서 36년(1771년) 8월로 완공이 연기되었다. 21.6헥타르. 푸퉈쭝청(Putuo Zongcheng)은 티베트어 포탈라(Potala)의 무료 번역이므로 포탈라라고도 불립니다. 티베트의 포탈라궁보다 작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작은 포탈라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타종성사의 전체적인 배치는 티베트의 포탈라궁과 유사하며, 중심축이 뚜렷하지 않고 그 추진력도 티베트의 포탈라궁을 따라잡을 수 없다. 그리고 본토에 있는 사찰보다 규모가 크다. 전체 사찰의 배치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앞부분은 산비탈에 위치하며 흰색 테라스, 산문, 비석 및 기타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뒷부분은 산 꼭대기에 위치하며 다음과 같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홍테라스(Dahong Terrace)와 팡바오(Fangbao). 특징에 따라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산문, 비루, 오탑 문 및 유리 아치형 통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크고 작은 흰색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세 번째 부분은 Dahongtai입니다. 백태군은 위쪽에 아치형 대홍대, 아래쪽에 산문, 비루, 5개의 탑, 아치형 통로가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건축 배치는 팔외사 특유의 특징이며 중국 사찰 건축 특유의 특징입니다.
산문의 첫 번째 부분
산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티베트식 도시 플랫폼과 중국식 베란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 플랫폼은 전면에 3개의 구멍이 있는 아치가 있는 석조 구조물입니다. 아치에는 블라인드 창문이 줄지어 있고 그 위에 꿩 접시가 세워져 있습니다. 도시 플랫폼에는 베란다가 있고 앞면과 뒷면에 복도가 있으며 복도에는 창틀이 있고 양쪽에 밀폐된 벽이 있으며 너비는 5칸이고 깊이는 2칸입니다. 가장자리에 녹색 유약 타일을 붙인 지붕 중앙에는 수호신이 있으며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사방신, 장그루퐁, 마하칼라 마하칼라입니다. 산문 앞에는 한 쌍의 돌사자가 있고, 남쪽에는 5구멍의 돌다리가 있고, 산문 양쪽에는 허리문이 있고 성벽으로 연결되어 있다.
산문 북쪽에는 정사각형 모양의 비석이 있으며 산 꼭대기에는 이중 처마가 있고 노란색 유약 지붕이 있습니다. 구조, 밀봉된 벽, 모든 측면의 아치, 아래 Xumi 플랫폼 베이스. 파빌리온에는 3개의 석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가운데는 사원 건축의 배경과 과정을 기록한 "푸퉈쭝청(Putuo Zongcheng) 사원 비"이고, 동쪽은 "모든 투르헛(Turhuts)의 귀환"입니다. 는 에루트(Erut) 몽골계 토르굿(Torgut) 부족이 조국으로 돌아가는 과정과 청나라 정부의 지원을 기록한 『유셰 투르훗(Youshe Turhut) 모든 부족 기록』이다. 비문은 만주어, 중국어, 몽골어, 티베트어의 4개 언어로 새겨져 있으며, 중국어는 건륭이 직접 썼습니다. 비각의 북쪽에는 5개의 탑이 있는데, 흰색 기단 모양의 3개의 아치와 견고한 벽 블라인드 창문이 있고 그 위에 난간이 세워져 있습니다. , 검정색, 흰색, 노란색, 녹색 및 빨간색입니다. 색상은 보디빌딩 종파를 나타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황종교를 국교로 존중했기 때문에 황교는 그 중간에 있다. 오탑문 앞에는 대승종의 상징인 한 쌍의 돌코끼리가 있습니다. 오탑문 북쪽에는 3개의 칸과 4개의 기둥, 7층의 유리 아치형 통로가 있으며, 중간 탑의 이마에는 보편적인 문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관음보살이 모든 중생을 구원하는 문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뒤쪽의 연꽃계는 장엄하며 관세음보살 도장을 의미합니다.
백색 테라스 그룹의 두 번째 부분
다홍 타이난의 양쪽과 첫 번째 부분에는 크고 작은 30개 이상의 흰색 테라스가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테라스는 모양, 크기 및 기능이 다양한 홀 테라스, 발코니 테라스, 개방형 테라스 및 견고한 테라스로 구분됩니다. 높이는 1~4층이며, 대부분은 2층과 3층에 있습니다. 대부분은 흰색 회반죽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파란색 벽돌로 둘러싸인 빨간색 블라인드 창문, 유약 지붕, 위쪽 처마에서 튀어나온 긴 타일이 있습니다. . 흰색 플랫폼은 티베트 평지붕 탑형 주택 형태이며 건물은 한 벽돌 콘크리트 구조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두 개의 흰색 플랫폼이 결합되어 승려의 방 역할을 하며, 일부는 플랫폼 위에 중국식 홀이 건설되어 불당으로 사용되고 일부는 꼭대기에 사리탑이 있습니다. 시야를 차단하고 풍경과 장식 효과를 높이는 단색 흰색 플랫폼입니다. 백태족의 전체적인 효과는 티베트 포탈라궁 앞 산기슭에 있는 산스크리트 문자의 특징을 보여준다. 남쪽 궁궐 벽의 양쪽 끝에는 포탑이 있고 견고한 벽은 흰색 플랫폼과 블라인드 창으로 지어졌으며 상단에는 총안이 있습니다. 궁전 벽 양쪽의 흰색 플랫폼 중앙에 문이 있고 그 위에 베란다가 솟아 있으며 승려가 출입할 수 있도록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유리 아치형 입구의 북쪽에는 강자전이 있고, 그 주위는 높은 티베트 양식의 조각된 벽과 3층의 블라인드 창문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동쪽과 남쪽에는 단층의 승려실이 있고, 서쪽에는 계단이 있고 북쪽에는 승려의 방 지붕에 베란다가 있으며 지붕은 단일 처마와 녹색 유약 타일로 되어 있으며 너비는 5칸이고 깊이는 2칸입니다. 사방의 수호자인 신이자 범천인 어머니. 강자전의 동쪽에는 동강자전이라고도 불리는 동전이 있는데, B자형 평면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홀은 원래 승려의 방이었으며 현재는 5개의 탄트라 최고 요가, 비밀 기쁨, 공간, 이중 동작, 이중 동작 및 환희 부처님의 이중 신체 수련상이 있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동쪽에는 금강석불, 야만타카금강금강, 집합금강금강, 차크라삼바라왕금강금강, 사악한 금강금석이 있습니다.
탄트라 불상은 일반적으로 지혜를 상징하는 여러 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원본 이미지가 맨 위에 있고 나머지 변형된 이미지에는 팔과 다리가 여러 개 있어 발로 괴물을 밟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악마를 제압하고 제압할 수 있습니다.
강자전의 북서쪽 안뜰은 서강전(西殿)으로 서강우전(西康如殿)으로 공장 모양의 평면과 남쪽에 문이 있고 북쪽에 2층 건물이 있다. 단단한 산 회색 타일 지붕이 있는 방. 내부의 주요 제단은 상서로운 하늘 어머니에게 봉헌되었습니다. 원래는 Wengwei Sanjie Hall에 모셔져 있었지만 문화 혁명 이후 전시를 위해 이곳으로 옮겨졌습니다. 상서로운 천상은 높이 116cm의 금도금 청동상으로, 앞뒤에 동물의 머리와 사람의 몸이 있는 작은 조각상이 2개 있다. 전체 조각상 세트에는 적동 1,196kg, 금 57냥, 일꾼 6,425명이 사용되었습니다. 《상서천모경》에 따르면, 상서로운 천상모는 관음보살의 화신이자 달라이 라마의 수호신이다. 매년 음력 설날에 그녀는 태양의 하층계를 타고 올라간다. 세계를 순찰하고, 악마를 쫓아내고, 모든 생명체를 축복하세요. 티베트 지역의 불교도들은 평화와 좋은 날씨를 보장하기 위해 매년 티베트 달력 10월 15일에 다자오사(Dazhao Temple)에서 상서로운 천상 어머니상을 들고 행진합니다. 서쪽에는 9개의 장수불과 12개의 약사불이 있는데 모두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3부: 대홍타이
대홍타이는 푸퉈종성사(Putuo Zongcheng Temple) 끝에 위치하며 영리한 활용으로 인해 면적이 10,300제곱미터에 달할 정도로 가장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지형의 여러 그룹이 하나로 연결되어 시각적으로 과장되어 더욱 거대해졌습니다. 전면 기단은 단단한 흰색 기단으로 높이 17m이며, 하부는 화강암 띠로 쌓았고, 상부는 흰색 재로 마감한 벽돌로 쌓았으며, 벽에는 3겹의 사다리꼴 블라인드 창을 얹었다. 동쪽과 서쪽은 흰색 플랫폼의 꼭대기로 직접 연결됩니다.
바이타이 남동쪽 모퉁이에는 폭 5칸, 깊이 3칸의 문수리 성지전이 있다. 서쪽에는 천불각이 있고 복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지금은 무너졌습니다). 그 안에는 몽골 왕자들이 태후에게 바친 수천 개의 불상이 있습니다. '천불각비'는 35년에 건륭제가 쓴 것입니다. 그의 통치. 파빌리온에는 다음과 같은 배너가 있습니다. 멋진 관계를 기원하며 모든 축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모든 행복과 가신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바이타이 동쪽에는 황제가 사찰에 향을 바치러 갈 때 승려들이 기피했던 곳인 야바 뜰이 있다. 흰색 플랫폼 위에 빨간색 플랫폼이 솟아 있으며 높이 25m, 상단 폭 58m, 하단 폭 59m로 1층부터 4층까지 단단하고 상단 3개에 블라인드 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닥은 실제 창문과 블라인드 창문으로 구분됩니다.
다홍타이 남쪽 중앙에는 노란색과 녹색의 수직 유약 불교 벽감이 6개 있는데, 하나는 축을 표시하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식용입니다. 붉은색 기단 위에는 난간벽을 쌓고, 처마석 아래에는 긴 배수구를 두고 아래쪽 3면(동서남)에 노란색 유약을 바른 벽감을 꾸몄다. 홍타이 내부의 5~7층은 3층짜리 다락방으로 각 층마다 44개의 방이 있고 사방이 둘러싸여 있어 집단 건물이라고도 합니다.
그룹 건물의 남쪽 부분은 깊이가 3개이고 하늘에 닿은 4열의 기둥이 있으며, 북쪽 중앙 5개의 방은 깊이가 4줄이고 동쪽에 5열의 기둥이 있습니다. 그룹 건물에는 3줄의 하늘에 닿은 기둥이 있고 깊이는 2개이며, 서쪽에는 4개의 줄이 있으며 깊이는 2.5칸입니다. 건물 그룹의 동쪽, 서쪽, 남쪽 및 북쪽 배너는 각각 Genjing Pavilion of Genjing(겐징 파빌리온), Mahayana Wonderful Peak of Mahayana(대승의 묘봉), Secret Scenic Spot(비경) 및 궁극적인 행복의 땅입니다. 그룹 빌딩 1층에는 여래불, 관세음보살, 무한수, 석가모니, 야만타카, 헤바즈라 등 6개의 돌 만다라가 있습니다. 건물의 배너에는 꽃 틈새를 보호하기 위해 매달려 있는 장식품, Cen Hui 독수리를 길들이는 사자 및 코끼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불교 사원은 Qiancheng의 달마 보물을 보여주고 선불교는 이러한 헤아릴 수 없는 자비로 Sinian 가르침의 등불을 엽니다. 수미계의 통일, 천상의 보호, 영원한 안식을 뜻하는 달마에는 은밀한 봉인과 경이로운 보금자리가 도처에 나타날 것입니다. 삼보가야에는 네 가지 과가 있고 둥근 빛이 밝아지며, 구름이 하늘에 가득하여 중후의 빛이 함께 모이느니라. 첫 번째 땅과 땅이 통합되고, 범천과 신들의 향기가 함께 모여 삼매를 행하며, 반야상은 항상 다섯 가지 공덕을 통합하고, 보리심은 8가지 상서로운 봉인을 깨닫습니다. 보편적으로, 현장의 순수하고 놀라운 지혜 동수들, 경전, 향기로운 처마, 엄숙한 시력, 유리에 반사되는 선한 빛을 알고 모든 중생에게 육체적 정신적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원력은 형편에 따라 원만하고 부처님의 빛은 삼천세계를 보호하며 장수천수는 항상 피어나고 그 향기는 항상 빛난다. 항상 회전하고 법은 무한합니다.
자항푸두전은 건물군 최상층의 북서쪽 모퉁이에 금도금 구리 타일과 이중 처마가 있는 육각형 정자 모양으로 지어졌으며, 2층에는 명판이 있다. 삼계에서 통용되는 문패는 대자유를 의미하고, 깃발의 물거울은 서쪽의 경이로움을 상징하며, 이를 보고 달바퀴는 남쪽 손가락이 결합함을 깨닫는다. 북동쪽 모퉁이에 세워진 사찰은 금도금한 동기와와 팔각형의 이중 처마로 되어 있으며, 그 안에는 세밀한 묘사가 있는 법계의 깃발이 있다. , 그것은 비어 있고 눈에 보입니다. 브라흐마는 살 수도 움직이지도 않는 그의 힘을 증가시킵니다.
나가성경전은 대홍타이 북동쪽, 삼계 서쪽에 지어졌으며 폭이 5칸, 깊이가 1칸이다. Dahongtai 동쪽 Luojia Shengjing 남쪽에는 3 층짜리 동쪽 그룹 건물이 있습니다. 동그룹 빌딩의 빈 우물은 남쪽 무대 근처에 위치하며 북쪽을 향하고 있으며 방 3개, 층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홍타이 북서쪽 모퉁이에 조각된 건물이 세워져 있는데, 견고하고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건물군 중 빈 우물 중앙에 완파계이전이 있는데, 7개의 정사각형 방과 4개의 모서리가 약간 반으로 들어가 있으며, 꼭대기가 뾰족한 이중 처마가 있고 금도금된 물고기 비늘 구리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잔물결로 장식된 능선과 꼭대기에 마법의 종이 있습니다. 팔랑보리탑(Falang Bodhi Pagoda)은 정문에 위치하고 중앙에 붉은 백단향 벽감이 있고 내부에는 미륵보살이 있으며 동쪽과 서쪽에는 붉은 백단장수 탑이 있습니다. 공양상 위에는 여덟 가지 보물과 다섯 가지 공양과 산호나무가 놓여 있습니다.
북쪽에는 나무 칸막이가 있고, 그 앞에는 거대한 태피스트리와 새틴으로 수놓은 불상(높이 3피트, 너비 1피트)이 걸려 있는데,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크린 앞에는 석가모니가 있고, 그 앞에는 총카파가 있고, 홀 양쪽에는 달라이 라마와 총카파가 있는데, 모두 섬세한 질감과 섬세한 솜씨, 균형 잡힌 인물, 생생한 표정을 지닌 구리 조각품입니다. 홀에는 북쪽을 향한 깃발 중 하나가 순수 자연 슈퍼 차량을 위한 깃발이고, 다른 하나는 기묘한 덕의 완성을 위한 깃발이며, 남쪽을 향한 깃발은 만 운명의 축복을 위한 깃발입니다. 홀 안에 있는 깃발에는 신통력과 선금의 속도를 지닌 사자가 앉아 있고, 독수리가 바람을 바라보며 장엄하게 나타나며 법계 석중태는 크게 기뻐하고 화신이 나타나 성벽을 수호한다. 놀라운 길상이 항상 본래의 법륜을 붙잡고 성벽에 축복이 미치게 될 것이며 형사 범천 수레의 광범위한 수행은 자비롭고 야심적일 수 있으며 새로운 가신이 조화를 이루고 범람의 종교가 전파될 수 있습니다. 연속적으로 행하여 화신이 창롱의 지혜로 나타나야 한다.
완파구이홀은 매년 7월 11일 불교학위시험이 열리는 곳으로 사찰 전체가 모임을 갖고 축하하는 곳이다. 음력 12월 27일과 음력 1월 14일에 모든 라마승들이 이곳에서 경전을 독송하여 악귀를 쫓고 평화를 기원하는 행사가 이곳에서 거행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내몽고와 내몽고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 절을 찾아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기도를 드렸습니다. 건륭 36년(1771). 홍리는 한때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돌아온 토르구트의 지도자 워백시(Wobaxi) 대표단과 이 홀에서 만나 대규모 설교와 생일 축하 행사를 가졌습니다. Wanfa Guiyi Hall은 Putuo Zongcheng Temple의 본당으로 Dahongtai 탑 사이에 숨겨져 있으며 홀 꼭대기가 탑보다 높고 황금빛으로 빛납니다. 바닥은 어두운 색조와 선명한 조명 대비로 3층 건물로 둘러싸여 있어 엄숙하고 엄숙한 종교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1932년 미국은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시카고에서 대규모 국제박람회를 열었다. 록펠러는 1930년 스웨덴 헤벤슈타인의 조언을 받아들여 사람들을 보내 실제 측량과 도면을 실시하게 했다. 이 홀과 같은 크기의 모형이 시카고에 세워졌고,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에서 수집된 수많은 불상과 의식 도구들이 1931년에 특수 선박을 타고 시카고로 운송되어 전시되었습니다. 만국박람회에서 동양문화에 대한 열풍이 불었는데, 록펠러가 그 쇼를 훔쳐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어제의 코미디였습니다. 오늘날 헤벤스틴과 록펠러는 이 망각된 역사를 되돌아보고 동양을 바라보며 중국인들이 감정적으로 견딜 수 있는 말을 해야 한다. 스웨덴 건축가 맥스 우 레이(Max Wu Lei)와 중국 문화에 관심 있는 여러 전문가들이 재단을 설립하고 완파구이이 홀의 모든 구성품을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로부터 구입해 건립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스톡홀름 국제문화센터가 재건축 및 조립되었습니다. Wu Lei 씨는 1989년에 청더에 와서 관할 당국과 협상을 했으며 Wanfa Guiyi 홀을 시찰했을 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기적입니다. 아무리 모방품과 유사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원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