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도가 높은 소비자 제품
사실 사용자는 건망증이 매우 심합니다.
특히 빠르게 발전하는 사회에서 그들은 매일 새로운 물건과 브랜드를 접하며, 이는 언제든지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역할은 알리고, 설득하고, 상기시키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유명한 코카콜라는 왜 계속해서 광고를 하는 걸까요? 잘 알려진 맥도날드가 아직도 월드컵 광고에 많은 돈을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순서대로요. 인식을 높이기 위해.
공교롭게도 정보흐름의 가장 큰 장점은 '제품 노출을 늘리고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것'으로, 이는 고빈도 소비자 제품의 요구에 부응한다.
신흥 제품
초기 단계 및 제품 개발 단계의 일부 제품과 같은 신흥 제품은 정보 흐름에 매우 적합합니다.
신생 제품의 초기 단계에서는 실제로 제품 용어를 검색할 수 있는 사용자가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청정기, 지능형 학습 로봇 등이 있습니다.
입찰을 하면 매칭만 포기할 수 있고, 그러면 사용자의 요구가 제품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때 정보 흐름의 타겟 전달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어느 정도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청소 로봇'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근 관련 스마트 제품을 구매한 고액 지출 그룹과 사용자를 매칭해 배송할 수 있습니다.
소비 업그레이드 상품
소비 업그레이드는 사용자가 소비할 때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출할 의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도 이에 상응하는 조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소비 업그레이드는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는 것이므로 이는 입찰의 효과가 우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났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입찰은 카테고리에 따라 제품을 나누는 반면, 정보 흐름은 시나리오와 사람들의 그룹에 따라 제품을 나눕니다.
이는 입찰 검색 트래픽을 완전히 통제할 수 없다는 의미이며, 이로 인해 일정량의 소비 낭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제 맥주는 일반 맥주보다 가격이 10배나 비쌉니다. 맥주 카테고리별로 사용자를 검색하면 '수제맥주' 한 병을 소비하기 위해 가격의 10배를 지출할 의향이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정보 흐름을 살펴보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흐름을 조절할 수 있고, 어느 정도의 노출을 통해 사용자의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제품
온라인 게임, 웹 게임, APP 등의 제품은 정보 흐름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유는 신제품 출시와 마찬가지로 검색자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우리는 정보 흐름의 방향과 사회적 측면을 활용하여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UL 앱에는 "본인을 숨기고 어떤 사람에게 사랑받을지 관심과 전망에만 의지하세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누군가가 입찰 효과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러나 정보 흐름의 방향과 군중의 방향을 활용하여 그러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제품 홍보에서는 제품 특성과 채널 특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우리는 '비즈니스 자체가 역동적'이며,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없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적시에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 성과를 정기적으로 관찰하며 특정 성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