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노필의 인물은 거칠고 씁쓸하며 밉고 신중하며 조급하다.
텍스트:
하나
습지의 무법자를 읽을 때마다 나는 내 생각을 숨길 것이다. 이 거작은 북송 말기의 특정 역사적 조건하에서 진실된 사실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인물의 이미지도 많이 만들어 냈고, 생동감과 생동감이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의 사적을 읽으면서, 나는 마치 내가 그들 중의 한 사람이 된 것처럼 몰입감을 느꼈다. 이들 인물들은 또 자신의 뚜렷한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냉소적 증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꽃스님 루, 용맹하게 싸우는 호투사,' 충자' 라는 글자가 있는 산둥 소관인 송강, 운명이 많은 파란 면수 양지, jy, 불공정한 사회에 대한 증오와 분노로 가득 찬 무모하고 순진한 흑회오리 등 많은 성격이 뚜렷한 인물들이다.
하지만 많은 인물 중 내가 특별히 감상하는 인물은 송강이나 양지와 jy 가 아니라, 악을 원수로 삼고, 약함을 용기로 삼고, 불의를 잡는 것을 좋아하는 꽃스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루, 본명 루다, 위경략부 지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본래 한가하고 편안한 생활을 했어야 했다. 그는 길이 험난하여 칼을 뽑아 김청련 부녀를 도왔고, 삼권으로' 진관서' 를 참살한 뒤 망명길에 올랐다.
출전 순서를 보면' 구룡통사' 이후 화승육이다. 웨주 경략부 순회에서 양산파주까지 성격이 점차 호전되는 역사다. 신지는 양산에 핍박당한 것은 그의 개인적인 현실의 박해 때문이 아니라 위압통치그룹의 왕따와 그의 도움 때문이었다. 루는' 마음이 독하다' 는 사람이지만, 그의 무공이 강하기 때문에 통치자는 여전히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는 본래' 근심 걱정 없는' 판사가 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가 사는 사회를 참을 수 없었다. 그는 불합리한 사회적 억압에 타협하지 않고 적극적인 공세를 취했다. 그의 정의감과 책임감은 당시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매우 두드러졌다.
이에 김씨가' 진관서' 의 폭행을 울며 하소연했을 때, 사진과 이충은 무관심했지만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곧 이' 절인 더러운 튀는 인재' 를 죽일 것이다. 비록 돌과 리가 여러 차례 설득했지만, 그는 여전히 그만두려 하지 않았다. 마지막 세 주먹은' 진관시' 를 죽이고 유배의 길로 들어섰다.
관청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오대산에서 출가하다가 두 번 술에 취해 오대산에서 크게 소란을 피웠다. 그는 현명한 장로들에게 도쿄의 소국사로 보내졌다. 도중에 깡패를 만나 유태공의 외동딸과 결혼하여 깡패 주통을 구타하고 복숭아꽃 마을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질항아리사를 지나다가 두 도사가 악행을 저질렀는데, 그는 또 그들을 죽였다.
나중에 도쿄에 도착해서 임충과 친구가 되었다. 임충 부인이 괴롭힘을 당한 적이 있다고 들었는데, 임충은 "벼슬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관리를 두려워한다" 며 육지는 "그를 두려워한다" (제 7 회), 결국 들돼지림에서 소란을 피우고, 이용산에 가서 풀을 떨어뜨렸다.
루의 봉건 조정에 대한 이해는 명철에게 심오하다. "지금 조정에는 문무백관들이 가득하고, 대부분 악귀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만약 네가 계몽적이라면, 그것은 나의 단도직입적인 판단보다 더 나쁠 것이다. 어떻게 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만약 너에게 구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너는 작별인사를 해라. 내일 우리 하나씩 찾아가자. "(제 71 회) 그래서 그는 구애를 단호히 반대했고, 구애를 강요당한 후 항상 기분이 나빴다. 방라가 붙잡혔을 때 송강은 그를 축하하며 분개하며 말했다. "시체 한 구만이 강하다. (제 119 회)
둘;이;2
수호전' 에서 루의 사적에 대한 묘사는 제 3 회부터 제 9 회 전반회까지 이어졌다. 또한, 17, 58, 71, 82, 90, 99, 119 장도 여러 차례 묘사된 이미지이다. 이런 생동감 있고 섬세한 묘사를 통해 루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개성적 특징을 재현했다.
전반적으로, 노외형은 거칠고 사악하며, 성격은 거칠고 마음씨는 착하다. 성격이 조급하고 폭력적이지만, 마음은 미묘하고, 굵으면 정밀하고, 용은 지혜가 풍부하고, 조급해서 불처럼 조급해하고, 마음은 머리처럼 가늘다. 질투는 원수처럼,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고, 불만을 품고,' 사람을 구하면 반드시 온전하다' 는 기질이 있다. 관대함, 의리 경재; 그는 당시 사회에 큰 공헌을 했지만, 당시 사회 현실에 대해 강한 불만과 담박한 명리, 정기가 충만하여, 그를 색다른 인물로 만들어 다양한 인격적 특징을 지녔다.
셋;삼;3
루는 풍부하고 다양한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고, 매우 성공적인 예술 이미지였다.
우선, 노외형은 거칠고 사악하며, 성격은 거칠고 마음씨는 착하다. 루는 키가 89 피트이고, 키가 크고, 영웅처럼 구레나룻이 남아 있지만, 눈빛은 차갑고, 눈빛은 불 같다. "이 사람은 스님처럼 보이지 않지만 눈빛은 위험하다." \ "이 스님 만 못생긴 설명, 치열한 완고한 보인다. 그에게 면도하지 마라 ... "(네 번째) 오대산의 스님조차도 그가 거칠고 사악하다고 생각하여 그가 여기서 출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는 등에 꽃을 수놓아서 그를 악인처럼 보이게 했다. 바로 자수로 꽃스님이라고 불린다. 꽃' 자는 출가의 규칙을 지키지 않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싸우고, 소란을 피우고, 허튼소리를 하기 때문에 꽃스님이라고도 한다는 의미도 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거칠고 호방한 성격을 드러냈는데, 그는 당시 사회제도의 철저한 반역자였다.
동시에, 그의 성격은 씁쓸하다. 이것은 그의 행동뿐만 아니라 그의 언어에도 나타난다. 그와 사진은 이충에게 술을 대접했고, 이충은 그들을 잠시 기다리게 했다. 그가 말하길, "누가 너를 참을성 있게 기다릴까? 가자, 같이 가자. " (세 번째) 하지만 그때 이충이 고약을 파는 사람을 보고 밀쳐 들어왔고, 군중들은 흩어졌고, 이충은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함께 술을 마셨다. 이것은 그의 언어와 행동상의 경솔함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에게 술을 강요하는데, 어떻게 무례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또 다른 예는 "루다가 급해서 모든 접시와 불을 바닥에 던졌다" 는 것이다. " 루다가 말했다,' 당신은 무엇에 앉아 있습니까? 네가 가고 싶으면 가라, 너는 아직도 무엇을 기다리고 있니? "(세 번째) 등도 행동과 언어면에서 그의 무례함과 조급함을 나타냈다. 그는 스스로 "살수집은 거친 사람 ..." (네 번째) 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자주' 산세 오수 인재',' 직모적',' 새사람',' 새절' 과 같은 이름을 짓는 것이 더욱 무례하다. 더욱이 그는 오대산에서 출가하였지만 불상 뒤에서 똥과 오줌을 토했다. 그는 절의 규칙과 제도를 지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교양이 없고 방탕해 보이는데, 일반인처럼 저속하고 비위생적이며 다시 한 번 그의 비열한 성격을 나타냈다. 하지만 이 묘사들은 생활에 더 가깝고, 인물에게 피와 살이 생기게 한다. 루의 이러한 결점들은 결코 그의 영웅적인 성격의 광채를 가릴 수 없다. 속담에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금은 적수가 없다" 는 말이 있다. " 캐릭터를 완벽하게 쓰면 삶의 진실에 어긋난다. 이런 표기법은 루를 더욱 예술적으로 만들었다.
그는 외모가 거칠고 성격이 거칠지만 마음씨는 착하다. 루는 결코 권세로 사람을 억압하지 않고, 늘 약자를 동정하며, 풍부한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김씨네 부녀의 불행한 처지를 알게 되자 그들을 동정하고 은으로 김씨네 부녀가 감옥에서 탈출하여 행복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그가 유태공의 외동딸이 깡패에게 강요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유태공이 주통을 몰아내도록 도와 그의 걱정거리를 완전히 해결했다. 그는 항아리 사원 에서 죽 냄비 를 잡을 때, 몇 늙은 스님 의 불쌍한 울음소리를 듣고, 그는 잡은 죽을 내려놓았다. 그는 임충이 창주를 모함하여 찔렸다는 것을 알고는 조심스럽게 그를 보호하고 있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정직하고 선량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둘째로, 루의 성품은 조급하고 폭력적이었지만, 그의 마음은 미묘했고, 그는 용감하고 수완이 많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그는 성질이 급하다. 그는 김씨 부녀의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참을 수 없었다. 그는 곧 정화를 죽일 것이다. 사서와 이씨에게 여러 차례 설득을 당했지만, 여전히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식당 옆집에서 우는 소리를 듣고, "나는 음식을 바닥에 던졌다." " (세 번째 시간), 여기에 그의 초조하고 화를 잘 내는 결점이 드러났다. 기와통사에서 그의 조급함과 무례함 때문에 두 악한 도사에게 속아 제때 그를 죽이지 않아 몇 명의 늙은 스님들이 두려움 속에서 자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사진이 이미 화주성에 빠졌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송무 등의 만류를 듣지 않고 서둘러 사진을 구하며 말했다. "모두 네가 이렇게 만성해서 나의 역사학자 형제를 데려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아니, 또한 Liangshan 공원 신문 에 가서, 어떻게 스프링클러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결국 사진은 구조되지 않고 자신을 집어넣었는데, 이는 그의 경솔한 성격도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김부녀를 구조하기 위한 그의 마련을 보면 그는 세심하고 사려 깊고 주도면밀하다. "고생" 을 묻자, 화가 나서 곧 사람을 구할 계획을 생각해냈다. 그는 노비를 주어 김 씨 부녀를 이 시비의 땅에서 떠나게 했다. 그는 모든 것을 상대방에게 주었을 뿐만 아니라 사진과 이충에게 돈을 빌려 그들을 도왔다. 다음날 그는 그들을 호위하러 왔다. 사람이 갔으니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그들은 바텐더가 달려와서 그들을 가로막을까 봐 두려웠다. 그들은 가게에서 두 시간 동안 앉아 있었다. \ "약 gongjin 멀리 걸었다. 방금 일어났어요. "(세 번째)" 돈 주기 ","돈 빌리기 ","호송 ","좌진 "등 이런" 안심 "의 일련의 표현은 흑회오리 이규지, 심지어 지용쌍전의 임충, 양지조차 따라잡을 수 없다 이것은 그가 굵고 가늘며, 마음이 머리처럼 가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용감하고 수완이 많고 대담하고 신중하다. 정화를 벌하기 위해 그는 정화를 가지고 노는 방법을 사용하여 정화의 분노를 불러일으켜 정화 () 와 그 사이의 갈등을 빚고 정화 () 를 때리며 그의 용기와 수완, 용기와 신중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기명언) 그가 정화를 죽였을 때, 도망가기 위해서, "그는 생각했다.' 나는 단지 그를 한 대 때리고 싶었고, 그를 세 대 때리고 싶지 않았다. 소가는 어쩔 수 없이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고, 아무도 음식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다. 차라리 일찍 펴는 게 낫겠다. 그런 다음' 당신은 당신의 죽음을 위조했습니다. 살림꾼은 천천히 주의할 거야! \ "한바탕 꾸짖고, 큰 걸음으로 떠났다. "(제 3 회) 이런 섬세한 필법을 통해 급한 중생지, 담대하고 세심한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만약 그가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면, 그는 쉽게 빠져나갈 수 없을 것이다. 그는 정도살의 그 무리와 이웃들에게 즉석에서 관문으로 보내지고 기소될 것이다. 그가 담이 클 뿐만 아니라 지혜가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일곱 번째 시간에 반영됩니다. 한 무리의 악당들이 소국사 채소밭에 막 도착했을 때 주지한 루를 훈계하고 싶어 그를 똥창고에 가두도록 설계했다. 그가 악당들이 땅에 무릎을 꿇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일어나기를 거절하고 마음속에 의심이 생겼다. \ "당신은 왜 다른 사람의 뺨을 때리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앞으로 나서서 은밀히 자신을 지키고, 장삼 () 이사 () 를 똥구덩이에 차고, 그의 굵고 섬세하고 용무가 많은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임충을 도쿄에서 창주로 보호하는 과정에서, 그는 먼저 은밀히 보호해 주었고, 들돼지림이 큰 재앙을 초래한 후 창주 국경으로 직접 호위하여, 선봉으로 소나무를 끊어 민중을 놀라게 하여 임충을 해치지 못하게 하였으며, 그의 세심함과 자상함도 반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상함, 자상함, 자상함, 자상함, 자상함) 요컨대, 의 굵은 가운데 가는 띠는 의 굵은 가운데 쇼를 띠는 것과, 의 굵은 가운데 매섭게 띠는 것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로, 루는 증오와 같고, 용감하게 불의와 투쟁한다. 그의' 폭행 안량' 에서의 표현은 그의 의협심이 늠름한 품격을 보여 주며, 동시에' 살인은 반드시 피를 봐야 하고, 사람을 구하려면 반드시 구해야 한다' 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살인명언). " (9 회) 성품, 그의 행동은 그가 불공평한 칼을 뽑아 도와주는 야인일 뿐만 아니라, 그가 상당히 계략이 있는 장한임을 설명한다. 김 씨 부녀의 불행한 처지를 알게 된 그는 김 씨 부녀가 시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을 뿐만 아니라' 진관서' 를 죽이고 증오와 용기, 도움의 본성을 나타냈다. 그는 도화촌을 지나다가 깡패 주통이 유태공의 외동딸과 결혼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의연히 유태공의 딸을 도와 이 불행한 결혼을 해결하고 악당을 한 대 때렸다. 만약 그의 용감하고 예민한 성격이 없다면, 그가 유태공을 도울 수 있을까? 도쿄에서 임충 부인이 괴롭힘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임충은 "관원을 두려워하지 않고, 관을 두려워한다" 는 것이 아니라 "그를 두려워한다!" 만약 내가 그 새를 만난다면, 나는 그에게 300 개의 막대기를 먹도록 가르칠 것이다. " (제 7 회) 깡패 지주든 요직에 있는 고위 관리든, 악행이 많고 좋은 사람을 괴롭히기만 하면 루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처벌할 것이다. 그는 심지어 세상의 모든 악인을 죽이고 평화로운 세상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동시에 루는' 사람을 구하려면 반드시 구해야 한다' 는 기질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김 씨 댁의 부녀가 사고 장소를 벗어나면, 그는 그들의 여비를 후원할 뿐만 아니라 직접 그들을 호위했다. 그들은 가게에서 두 시간 동안 앉아 있었는데, 정토가 그들을 따라잡기 위해 사람을 보낸 것으로 추정된다. 유태공 외동녀의 불행한 결혼을 구하면 주통을 쫓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당을 설득하여 영원히 그와 결혼하지 않도록 설득할 수 있다. 임충을 구하기 위해, 그는 길을 따라 은밀히 보호했을 뿐만 아니라, 들돼지림에서 임충의 생명을 구한 후, 직접 창주의 넓은 땅으로 임충을 보내며, 모두 그의' 구원은 반드시 구원할 것' 의 기질을 보여 주었다.
넷째, 루는 사람됨이 호탕하고 의리가 가볍다. 그는 돈, 명예, 지위에 무관심하지만 충성과 감정을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그가 김씨네 부녀를 구조할 때, 몸에 있는 모든 은을 꺼내서 사진과 이충에게 돈을 빌렸고, 이충은 은화 두 닢만 꺼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가 이충이 솔직하지 않고 인색하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에게 은화 두 개를 돌려주었다. 마호가니 산에서 나는 주통과 이충이 그에게 말을 하는 것을 보고 그에게 노비를 보내겠다고 말했지만, 잡으면 그에게 주었다. 그는 그들의 비열함에 매우 화가 나서, 그들의 불충실에 대한 보복을 위해 그들의 금과은 술기를 깨뜨리고 쓸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형제간의 감정을 생명처럼 여기고, 친구 사이의 우정을 중시한다. 그는 사진이 아이오와에서 체포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생명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붙잡혔다. 그는 당시 어둡고 부패한 사회현실에 불만을 품고 관직의 탐관, 한간, 도둑과 한패가 되고 싶지 않았지만 형제애에서 양산포 영웅들과의 평화로운 관계를 받아들였다. 이후의 전투에서 그는 형제 간의 우정을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송무를 구하기 위해 그의 왼팔이 중상을 입어 그는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다섯째, 노력은 크고 솜씨는 높지만, 사람됨이 신중하고 무공이 뛰어나지만, 당시의 사회현실에 대해 강한 불만을 품고 인의로 가득 차 있다. 정세를 분명히 알고 타협과 항복의 길을 아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 그는 키가 크고 우람하며 힘이 무궁무진하다. 만약 그가 수양버들을 뽑는다면, 적어도 천근의 힘이 있다. 그는 무공이 뛰어나 양산포군에서 손꼽힌다. 그는 자신의 무술과 지혜로 많은 공헌을 하였다. 그는 군대와 함께 리아,, 왕경, 방랍과 싸우며 매번 한마 공로를 세웠다. 예를 들어, 그는 신마를 잡고 천호를 물리치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하후성은 생포되고, 방랍도 생포되어 방랍을 소멸하는 큰 공을 세웠다. 그러나 이것들 중 어느 것도 그를 자랑스럽게 할 수 없다. 방라를 잡았을 때, 송강은 그에게 축하를 했지만, 그는 대답했다. "우리 가족은 마음이 회색이어서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깨끗한 곳을 찾아 정착하고 싶다! " "시체만이 강하다." (제 119 회) 이 모든 것은 당시의 어둡고 추악한 관료와 사회현실에 대한 강한 증오를 드러내며 부귀와 담박한 명리의 인격적 특징, 그리고 타협한 후의 미래에 대한 그의 낙담과 비관적인 염세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루가 임종할 때 쓴 추모사는 자신의 일생에 대한 그의 총결산과 인생에 대한 이해를 대표한다. "나는 평생 좋은 열매를 맺지 않고 살인과 방화만 좋아한다. 딱딱하게 금줄을 열고, 여기서 옥자물쇠를 열다. 이봐! 전당강의 편지가 왔는데, 오늘 나는 내가 바로 나라는 것을 안다. " 이 송가에서 우리는 어두운 사회 현실에 대한 그의 강한 불만과 돈, 명예, 지위에 대한 경멸을 느낄 수 있다. 그는 홍진을 간파하고 당시 사회현실의 반역자가 되었으며,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인생철학도 실현했다.
사
요컨대, 화중루는' 수호전' 의 많은 영웅 중 상당히 특색 있는 인물이다. 그는 무예가 뛰어나고 군사 성과가 휘황찬란하여 정권을 장악하는 것이 매우 무겁다. 이를 통해 그는 당시 사회와 화목하게 지내면서' 안심' 한 무관이 될 수 있었다. 그러나 행군 출신의 하층 계급의 계급적 지위와 장기적으로 귀한 성격은 그가 어쩔 수 없이 어둠의 현실에 도전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펀치 타운 간시, 복숭아꽃 마을, 구운 항아리 사원, 들돼지림, 이용산, 양보 가입이 그의 인생 궤적이다. 이 과정에서 그의 복잡하고 다면적인 인격적 특징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인격적 특징은 악과 용기였다. 이는 당시 그 사회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이런 정신이 필요했다. 예를 들어, 그는 강도질을 하고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았지만, 아무도 손을 뻗어 그를 부축해 주지 않았지만,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주머니에 손을 넣는 것을 보고 침묵을 지켰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분명히 물에 빠져 도움을 청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기슭에 있는 수영자는 무관심했다. 그러므로 시대는 루의 이런 자질을 부르고, 시대는 루의 이런 정신을 필요로 하고, 시대는 루의 이런 정신을 필요로 한다!
너는 그것을 추출할 수 있다. 결국 더 고전적이고 쓰기가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