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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다판 7 학년 정보기술 교안 틀

정보기술은 정보 처리와 가공에 적용되는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의 훈련 방법과 관리 기술을 가리키며 현대 사회에서 점점 더 유용하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호다판 7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호다 대학교 7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a) 1. 학생 상황 분석

올해 신입생들은 모두 초등학교의 정보기술 과정을 배웠기 때문에 학생들은 일정한 컴퓨터 기본 조작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정보기술 수업은 조작성이 강한 비교적 특수한 학과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여전히 그것에 관심이 있다. 그들의 공부는 더욱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학습 분위기를 토론하는 것도 비교적 좋다. 이것이 우리 교수의 장점이다. 하지만 매 학기마다 정보기술 수업이 부족해 건망증이 심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습 후 공고함을 중시하지 않고, 학생이 파악한 상황이 이상적이지 않아 들쭉날쭉하다. 조건적인 학우의 집이나 부모 단위 모두 컴퓨터를 가지고 있고, 컴퓨터 시간이 비교적 많고, 조작도 더 능숙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시간에만 연습하고, 수업이 끝난 후에는 공고할 기회가 없다. 이 때문에 이 일부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잊어버리고 조작도 서툴러지기 쉽다. 또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학생들이 공부에 관심이 없고 게임, 오락, 인터넷 채팅에만 국한되며 포괄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교과서에 필요한 일련의 조작 지식에 관심이 없고 엔터테인먼트 기능에만 관심이 있다. 따라서 이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향상되어야 하므로, 더욱 정확하게 지도해야 한다.

둘째, 교재 분석

학교 교재는 하이난성 9 년 의무교육 7 학년 정보기술 교재 제 2 권이다. 이번 학기 학습 1 3 단원의 내용은 1 장은 정보의 정리와 전시, 2 장은 데이터의 처리와 분석, 3 장은 정보의 교류와 향락이다.

첫 번째 단원은 프레젠테이션 계획 및 준비,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투영, 멀티미디어 및 설정 효과 추가, 프레젠테이션 포장 및 발표 등을 다룹니다.

두 번째 단원은 스프레드시트의 특징과 응용,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정보 수집, 스프레드시트 편성, 데이터 처리, 직관적이고 생생한 차트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세 번째 단원의 주요 내용은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및 온라인 포럼입니다.

셋째, 교육 목표

1, 데모 목적 이해 계획 및 시연 방법을 파악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애니메이션과 전환 효과를 합리적으로 적용합니다. 문서와 프레젠테이션을 함께 사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표시합니다.

2,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작동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스프레드시트의 레이아웃을 합리적으로 조정합니다. 검색 및 교체, 정렬 및 필터링 및 공통 기능을 마스터하십시오. 도표로 데이터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다.

3, 전자 메일 사용을 마스터하십시오; 인스턴트 메시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선택하세요. 온라인 포럼 리소스를 사용하여 학습과 교류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학습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좋은 인터넷 도덕을 세우다.

넷째, 교육 시간표

호다 대학교 7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2) 교육 목표

1, 미디어의 개념과 분류 이해, 멀티미디어의 의미와 특성 이해

"레코더" 를 능숙하게 시작하고 발사하십시오.

"레코더" 의 역할을 이해하십시오.

녹음기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소리를 녹음하고 재생합니다.

5, 소리를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강의 중점 사항:

1,' 녹음기' 녹음기 사용에 능숙하다.

2. 소리를 간단하게 처리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녹음기로 형식 사운드 파일을 직접 처리하세요.

세션 일정: 1 세션

교육 과정:

먼저 미디어 게임을 가져오고 이해합니다.

두 그룹의 학생들을 각각 무대에 올라 게임을 하도록 초청해 주세요. 주어진 힌트에 따르면,

첫 번째 그룹: 한 사람은 행동을 하지만, 말을 할 줄 모른다. 다른 한 사람은 추측한다.

선생님: 이 학우들의 표현을 통해 우리는 행동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생활에는 행동 외에 우리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또 있나요? 학생들이 미디어의 분류와 개념에 대답하고 소개하게하십시오.

두 번째 그룹: 한 사람이 손짓을 할 줄 알지만 제목 속의 말은 하지 않는다. 또 다른 추측 (높이뛰기) 선생님: 이 그룹의 학생들의 게임을 통해 우리는 첫 번째 학생들이 손짓만 하고, 때로는 한 가지를 묘사하기가 어렵거나, 묘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두 번째 학생들이 게임을 할 때, 우리는 그들이 언어에 가입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그런 다음 한 가지를 설명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며 다른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즉, 두 가지 이상의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하면 한 가지 미디어만 사용하는 것보다 더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멀티미디어가 등장했습니다.

둘째, 멀티미디어를 이해합니다

1, 선생님은 멀티미디어의 개념을 설명했다.

학생들이 주변 언론의 변화를 열거하게 하다.

2. 멀티미디어 컴퓨터 엔지니어 이해: 컴퓨터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에 대해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그게 무슨 뜻이에요? 학생에게 대답하도록 청하다. 학생들에게 멀티미디어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이해하게 하다.

3. 미디어의 디지털화를 이해합니다.

선생님: 현재 또 다른 단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화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지금 자주 듣는 디지털 텔레비전. 디지털화란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법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다: 컴퓨터는 디지털화의 좋은 표현이다. 컴퓨터에서 모든 것은 서로 다른 조합으로' 0' 과' 1' 이라는 두 숫자로 표현된다. 미디어 디지털화의 개념을 설명하십시오.

셋째, 녹음기의 사용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1. 사진을 보여주고, 시나리오를 만들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질문: 그림에서 레코더를 본 적이 있습니까?

2. 학생들의 답안을 요약하고 보충한다.

3.' 녹음기 사용' 이라는 지식점을 소개합니다.

(1) 사진 관찰 (2) 질문에 답하십시오. (3) 학습 상태의 학생 활동.

둘째, 명령문을 선택합니다

1, 녹음기로.

2. 학생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발견과 탐구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가르치도록 준비한다. 학생들이 지식 포인트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하다. 작은 장애물 (헤드폰 잭이 정확합니까? 마이크 옵션이 선택되었는지 여부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반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우가 있다면, 학우들은 임시로 작은 교사로 활동한다.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이 대답하실 겁니다.

4. 학생들이 그룹을 나누어 사운드 파일 녹음을 다시 시작하도록 준비하십시오.

5. 학생들에게 준비한 주문서를 방송한다.

셋째, 혼합 오디오 파일

1. 준비된 오디오 오류가 섞인 오디오 파일을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지식점을 유도하고, 코스웨어를 통해 생생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의 심미 정취를 키워줍니다. 질문: 학생들이 직접 녹음한 사운드 파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2.' 혼합 오디오 파일' 제작 소개.

3. 학생들이 "혼합 오디오" 파일을 그룹으로 녹음하도록 준비하십시오.

4. 학생 작품을 방송합니다.

5. 사운드 파일을 그룹으로 녹음합니다.

요약: 오늘 우리는 새로운 컴퓨터 기능을 습득했습니다. 끊임없이 발견하고 탐구하기만 하면 새로운 수확이 있을 것이다.

수업 연습: 라이브러리를 열고, 서로 다른 고시에 적합한 배경 음악을 선택하여 더빙을 완성한다.

호다 대학 7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3) 1, 지도사상

당의 교육 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학생의 전면적인 자질 발전을 더욱 촉진하고, 대담하게 정보기술 과정을 개설하고, 심층적이고 효과적인 교과 과정 개혁 실험을 전개하여 자질교육과 교육 현대화 발전 수준을 더욱 높이다. 초중고등학교 정보기술 과정 실시 기준' 을 지도로 학생들의 정보 처리 능력을 키우고 좋은 정보 소양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둘째, 학생들의 기본 상황 분석

정보기술은 조작성이 강하고 실천성이 강한 과정으로, 아이의 실습 능력을 배양하고 수뇌의 동시 발전을 이루는 데 주력해야 한다. 학생들은 먼저 자신의 취미를 키워야 한다. 정보기술에 대한 강한 흥미가 있어야만, 그들은 학습의 동력을 가질 수 있다. 이번 학기에 나는 여전히 7 학년 1-6 반에서 정보기술을 가르친다. 지난 학기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컴퓨터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컴퓨터를 올바르게 켜고, 간단한 컴퓨터 조작을 하고, 간단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매 학기마다 정보기술 수업이 부족해 건망증이 심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습 후 공고함을 중시하지 않고, 학생이 파악한 상황이 이상적이지 않아 들쭉날쭉하다. 조건적인 학우의 집이나 부모 단위 모두 컴퓨터를 가지고 있고, 컴퓨터 시간이 비교적 많고, 조작이 능숙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매주 수업시간에만 의지하여 그들의 연습을 공고히 한다. 그래서 이 학생들은 배운 것을 잊고 조작에 익숙하지 않다.

학생들이 이 학과를 공부하는 열정은 여전히 비교적 높다. 정보기술 수업은 국어나 수학만큼 지루하지도 않고 역사, 정치처럼 암기할 필요도 없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학생들은 비교적 신선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는 학생들이 공부에 관심이 없는 대신 게임을 하고 인터넷 채팅을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의 컴퓨터에 대한 이해는 아직 향상되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을 더욱 정확하게 인도해야 한다.

셋째, 교재 분석

이번 학기의 교재는 산시 과학기술출판사: 7 학년 정보기술 하권이다. 내용에는 초기 인터넷 접속, 온라인 브라우징, 온라인 검색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이메일 송수신, 인스턴트 메시징 5 개 장이 포함됩니다. 이 중 3 장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와 4 장 이메일 송수신은 본 교재의 중점이자 어려운 내용이다. 나의 과거 교학 경험에 따르면, 나는 과정을 기초형과 확장형으로 나누고 교재를 다시 편성할 계획이며, 주로 지식 내용의 체계화와 학생 정보 소양의 형성 과정을 고려할 계획이다. 제 1 단원' 정보 및 정보기술' 에서 이론은 단순한 책 강의가 아니라 먼저 과제를 제기하여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선별하여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키울 것을 요구한다. 기초 과정에서 정보 기술 기반의 내용은 지식과 기술 체계를 기반으로 한 편성 원칙을 채택하고, 응용 소프트웨어는 관련 지식과 기술을 적절한 임무나 활동과 연계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응용 소프트웨어 조작 가이드가 교과 내용의 간단한 방법이라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능력 향상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넷째,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를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인터넷의 개념과 용도를 이해합니다.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웹 페이지를 탐색하는 방법을 습득하십시오.

4. 온라인 검색과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을 익힙니다.

5. e-메일 신청 방법 및 e-메일 송수신 방법을 알아봅니다.

6. 나는 인터넷에서 친구들과 교류하고 공부할 것이다.

7. 학생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독학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이 정보기술을 배우는 정확한 방법을 배양한다.

8. 사이버 보안을 이해하고,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고, 인터넷 자원을 정확하게 인용할 수 있으며, 좋은 인터넷 예절과 인터넷 윤리를 가지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조치

이번 학기는 주로 교실 선생님 강의법, 학생 독학법, 실습 세 가지 방식을 통해 학습하고, 약간의 작은 경쟁과 교실 평가를 적절히 전개하여 이런 방식으로 교학 업무의 순조로운 진행을 촉진한다. 그중 학생은 여전히 독학과 실습 위주로 한다.

여섯째, 교육 시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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