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문화 소개
중국은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고대문명이다. 와인 문화는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와인은 특별한 종류의 음식이며 물질적이지만 와인은 사람들의 영적 삶에도 통합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문화 형태로서 와인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독특한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문명사에서 와인은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침투해 왔습니다. 우선 중국은 농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경제 활동이 농업 발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중국 와인의 대부분은 곡물로 양조되며, 와인은 농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풍부한 곡물 생산량은 술 산업의 흥망성쇠를 가늠하는 지표로, 수확 상황에 따라 각 왕조의 통치자들은 술을 금지하거나 해제하는 등의 방법으로 술 생산을 규제하여 사람들의 식량을 보장했습니다. 강용성시문화소통
중국은 술의 왕국이다. 와인은 모양과 색상이 다양하며 그 다양성과 생산량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중국 역시 술꾼들의 천국입니다. 남북의 구분이 없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족, 만주족, 몽골족, 회족족, 티베트족 등의 민족이 술을 마시는 경향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수천년. 중국은 와인 문화가 가장 번성한 곳입니다. 술을 마시는 것의 의미는 단순히 생리적인 소비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먹고 마시는 즐거움을 훨씬 넘어 일종의 문화 상징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소비, 일종의 에티켓, 일종의 문화적 소비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분위기, 취향, 정신 상태와 시는 항상 분리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유명 와인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에 대한 영감과 영감을 제공합니다. 유명 와인의 정신은 국가적 자부심과 대담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화민족의 마시는 영혼이다! 유럽에서 광고되는 '바커스'와도 비교할 수 있다. 유명 와인과 함께 중식 요식업이 세계를 자랑하는 음식 문화로 승화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상의 객관적인 실체로서 술은 불처럼 뜨겁고 얼음처럼 차갑고, 악마처럼 사악하고, 비단처럼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정신이다. 그것은 강철 칼처럼 날카롭고, 무한하고 강력하며, 감탄스럽고 울적하며, 사람들을 초월하고, 마음이 넓고, 재능 있고, 변덕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껏 솟아오를 수도 있고, 부도덕하게 행동할 수도 있고, 용감하게 심연의 밑바닥으로 가라앉을 수도 있고, 가면을 잃어버리게 할 수도 있고, 본색을 드러내게 할 수도 있고, 진실을 말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인류 문화의 오랜 역사 속에서 와인은 단순히 객관적인 물질적 존재가 아닌 문화적 상징, 디오니소스적 정신의 상징이다.
중국에서 디오니소스 정신은 도교철학에서 파생됐다. 장주는 사물과 나와의 통일, 하늘과 사람의 통일, 삶과 죽음의 통일을 주장했다. Zhuang Zhou는 절대 자유의 노래를 부르며 "사물을 타고 여행", "사해 너머 여행", "무의 땅"을 옹호했습니다. 장자는 다른 사람들에게 묶여 뽐내며 걷는 말보다 차라리 진흙탕에서 꼬리를 흔들며 자유로운 거북이가 되기를 원합니다. 절대적인 자유를 추구하고 삶과 죽음, 이익과 명예와 치욕을 잊는 것이 중국 디오니소스 정신의 본질이다.
전 세계의 문화 현상에는 놀라운 유사점이 있습니다. 서양 디오니소스 정신은 포도 재배와 포도주 양조의 신인 디오니소스로 상징됩니다. 고대 그리스 비극에서 서양 디오니소스 정신은 이론적 수준에서 상승합니다. , 독일 철학자 니체의 철학은 이러한 디오니소스적 정신을 승화시켰으며, 니체는 디오니소스적 정신이 감정의 분출을 상징하며, 인간이 사라지고 세계와 합일되는 전통적인 족쇄를 버리고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생존 경험이라고 믿었다. .절망적이고 고통스러운 통곡으로부터 삶의 큰 즐거움을 얻습니다.
문학과 예술의 왕국에서는 디오니소스적 정신이 도처에 존재하며, 이는 문학가와 그들의 걸작에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유, 예술, 아름다움은 삼위일체이기 때문입니다. 예술은 자유에서 나오고, 아름다움은 예술에서 나옵니다.
술 취함으로 인한 예술적 자유의 상태를 얻는 것은 고대 중국 예술가들이 제약을 벗어나 예술적 창의성을 얻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넓은 야망을 갖고 우주를 좁은 곳으로 여기는” 최초의 “주정꾼”인 유령(劉陵)은 『술의 미덕』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늘과 땅을 왕으로 여기고, 만세를 순간으로 여기고, 해와 달을 왕으로 여기니, “하늘이 땅으로 덮이니, 내가 갑자기 꿈 같도다.” 취했지만 천둥소리도 들리지 않고, 산의 모양도 보이지 않는다." 근육을 자르는 것, 음욕의 감정. 모든 것을 내려다보면 강한의 개구리밥처럼 불안하다. " 이 "완전한 인간"상태는 중국 디오니소스 정신의 전형적인 구체화입니다.
"이백은 술을 마시는 것에 관해 수백 편의 시를 썼습니다. 그는 장안시의 한 식당에서 잠을 자려고 했으나 황제가 그를 불러 배에 타지 못했습니다. 술은 불멸이다." (두보의 '술선팔선가') '내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손님이 되었는데, 그 시는 기운이 넘친다.' (두보의 '혼자 마셔 시를 짓는다') '누구나 있다. 자신의 야망이 술을 마시고 나면 그 시가 자기 것이 된다."(소시의 "도연명과 함께 마시다") "시가 술잔이 끝나기 전에 완성되고, 시가 하늘로 흘러간다." (Yang Wanli의 "Chongjiu 2 월 Dengwan Huachuan Valley"). 남송(南宋)의 정치시인 장원년(張源年)은 “비가 내린 뒤에는 꽃이 날아가서 밑바닥을 알며, 취하면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예는 중국 시의 역사 곳곳에 존재한다.
시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 특유의 그림과 서예에서도 디오니소스의 정신이 더욱 생생하다. 화원 중 정반교의 서화는 쉽게 구할 수 없어 구도자는 그에게 개고기와 고급 술을 대접했고, 정반교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서화를 구하면 소원을 이룰 수 있었다. 정반차오(鄭桃橋)도 그림을 구하는 사람들의 꾀를 알고 있었지만 술과 개고기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어 스스로를 비웃는 시를 지을 수밖에 없었다. 술이 달에 늦어서 후회할 뿐입니다. 그가 너무 천박해서 학자를 구한다고 비웃습니다. 그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술을 많이 마셨다. 술에 취하면 곧바로 그림을 그렸다. '원나라 사대' 중 한 명인 황공왕(黃孝王) 역시 '술을 마시지 않고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했다. 서예의 성인 왕희지는 술에 취했을 때 '란팅 서문'을 썼는데, 이는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며 역사상 유례가 없다'. 안 어울려." 이백은 술에 취한 승려인 회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의 스승님은 술에 취한 후 호 침대에 기대어 한 순간에 수천 마리를 쓸어 버렸습니다. 비가 내리고 떨어지는 꽃과 눈이 너무 광대했습니다." 술에 취해 잉크를 튀기고 신과 귀신을 놀라게 한 시를 남겼다. 풀현자 장서(張皇)는 "술에 취해 고함을 지르고 뛰어다닐 때마다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하여 "종이가 연기 구름처럼 떨어졌다"는 "고시 사주"를 지었다.
[이 문단 편집] 술의 유래
하늘이 술을 만들었다는 설
예로부터 중국인의 조상들은 술을 믿었다 하늘의 "와인 스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금서(金書)』에는 술기 별자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헌원 오른쪽 모퉁이 남쪽에 있는 삼성 태양술기는 연회와 음식을 담당하는 술관의 깃발이기도 하다. ." 고대 중국의 별 이름인 Xuanyuan에는 17개의 별이 있으며 그 중 10개는 사자자리에 속합니다. 3성 술 깃발은 남쪽의 28개 별자리 옆에 리우수 별자리의 별이 있는 "1" 모양으로 배열됩니다. 맑은 밤에는 별 지도를 따라 하늘을 주의 깊게 검색하십시오. 사자자리의 레굴루스와 히드라의 별은 매우 밝고 찾기 쉽습니다. 육안으로 식별하기 위해.
와인 플래그 스타의 발견은 "Zhou Li"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으며 거의 3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8개의 별의 완전성은 은나라에서 시작되어 주나라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천문학의 위대한 발견 중 하나입니다. 당시 천문 과학 장비가 극도로 조잡했던 시절에는 광대한 별들 사이에서 그다지 밝지 않은 이 '술 깃발 별'을 관찰하고, 이름을 붙이고, 포도주 깃발 별에 관한 다양한 기록과 전설을 남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적이라고 합니다.
"대략 고대주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과일곡물로 만든 유색주이고, 다른 하나는 증류주입니다. 유색주는 고대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신농의 약초"에 따르면 , 와인은 고대와 신농 시대에서 유래되었으며 "십벤바종"(업데이트 버전)의 진기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매시 와인을 만들었어요. "이디와 소강은 둘 다 하왕조 출신이었습니다. 즉, 하왕조부터 술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술은 아마도 곡주가 아니라 과일과 꽃, 나무로 만든 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곡주에는 농업이 번성한 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Lu Zuofan은 "광동서부기"를 썼습니다. 과일과 꽃으로 만든 술에 관해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광시의 핑러(Pingle) 산과 기타 현(縣)에 꽃 따기와 술 빚기에 능한 유인원과 원숭이가 많다.나무꾼이 산에 들어가 둥지를 찾으면 술이 많아지는데, 술의 향이 유난히 아름다워 유인원 술로 유명하다. .
이 기록이 사실이라면 선조들은 산에서 풀과 과일이 무성한 곳에서 꽃을 따서 술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다. 곡물로 만든 술은 은(陰)에서 시작됐어야 했다. 은나라의 농업 생산의 번영은 대부분의 학자들에 의해 인정되었습니다. 농산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와인을 만드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은나라 사람들이 술취함으로 인해 나라를 토벌하였고, 역사서에는 검증할 수 있는 기록이 많이 있다. (황선판 저, 광시 사범대학 출판부 『고서 해석에 관한 예비 연구』, 2004년 7월 제1판에서 발췌)
유인원이 술을 만드는 이론
" 당나라 이조가 쓴 《국사보록》 이 책에는 인간이 어떻게 영리한 유인원을 포획했는지에 대한 훌륭한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유인원은 깊은 산과 야생의 숲에 사는 매우 경계심이 강한 동물로 불규칙하게 출현하고 있으며, 주의 깊게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이 '알코올에 중독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인원이 돌아다니는 곳에 달고 진한 포도주를 두었습니다. 원숭이는 향을 맡고 와서 먼저 포도주통 앞에 서 있다가 조심스럽게 포도주에 담그고 한 모금 마셨다. 시간이 지날수록 와인의 유혹을 참지 못해 술을 마시기 시작하다가 취해서 적발됐다. 이러한 유인원 포획 방법은 중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포획할 때 비슷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유인원은 술에 중독될 뿐만 아니라 '술을 만들 수도 있다'고 중국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 학자 이조원(Li Tiaoyuan)은 자신의 저서에 다음과 같이 썼다. 5, 6리터 정도." "맛이 가장 맵지만 극히 드뭅니다." 청나라 때의 노트 소설에는 "핑러 산과 광동 서부의 다른 현에 유인원이 많다"고 기록되어 있다. 꽃을 잘 따고 술을 잘 빚는 자는 보금자리를 찾느니라." 수백 개가 있다. 마시면 향이 매우 좋아 원숭이 술이라고 부른다. 공교롭게도 일찍이 명나라 시대에 기록이 있다. 이런 종류의 원숭이가 와인을 "만드는" 거죠. 명나라 학자 이일화(Li Rihua)도 비슷한 기록을 남겼다. “황산에는 유인원이 많아 봄과 여름에 돌웅덩이에서 꽃과 열매를 따서 술을 빚는다. 수백 걸음 떨어진 곳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어요."
과거 '안후이일보'는 황산의 위험한 봉우리와 깊은 계곡에서 '원숭이 술'을 발견한 노화가 성소천(Cheng Xiaotian) 선생에 대한 기사를 게재한 바 있다. 다양한 시대 사람들의 기록은 모두 유인원이 사는 곳에서 '와인'과 유사한 것이 종종 발견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곡물 발효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과실 발효에서 포도주의 기원이 시작되었다고 유추할 수 있다.
와인은 효모라는 미생물에 의해 당분이 분해되어 생산되는 발효식품이다. 효모는 광활한 황야, 특히 설탕 함량이 높은 일부 과일에서 매우 널리 분포하는 곰팡이입니다. 산과 숲의 야생과일은 유인원에게 중요한 먹이이다. 유인원은 과일이 익는 계절에 '돌웅덩이'에 많은 양의 과일을 저장하는데, 쌓인 과일은 자연 상태에서 효모에 의해 발효되고, 후대가 '포도주'라고 부르는 액체가 돌웅덩이에 침전된다. 유인원이 무의식적으로 와인을 "만드는" 것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입니다.
이디의 와인 제조 이론
역사 기록에는 이디가 “아름다운 와인을 만들었다”, “와인을 으깨기 시작했다”는 기록이 많다.
"이디가 와인 다이얼을 만들고, 두강이 와인을 만들었다"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만들고 있다는 뜻이다. "뱌오"는 찹쌀을 발효시켜 만든 일종의 "치즈 찌꺼기"입니다. 성질은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맛은 달다. 오늘날 많은 가정에서는 여전히 스스로를 바보로 생각합니다. 식초 찌꺼기는 하얗고 섬세하며, 걸쭉한 페이스트는 주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맑은 주스는 와인에 가깝습니다. 린(Lin)은 수수의 또 다른 이름이다. 두강임주란 두강의 술을 만들 때 사용하는 원료가 수수라는 사실을 가리킨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디는 막걸리의 시조이고, 두강은 수수주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말로는 “술의 부흥은 황제에게서 시작되어 이(儀)와 이(皇)의 결과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고대 삼국오제 때부터 다양한 술 제조 방법이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했다는 뜻이다.
이디는 어느 시대에 태어났나요? Du Kanglai와 비교할 때 고대 서적의 Yi Di에 대한 기록은 더 일관됩니다. 예를 들어 『사본』, 『여시춘추』, 『전국정책』의 중간 부분에서는 하우(夏玉) 시대의 인물로 추정된다.
『의양현기』의 “물” 항목에는 “두수강”이라는 용어가 있는데, “두강이 이곳에서 술을 만들었다고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여주역기』에는 “두강은 성에서 북쪽으로 50리 떨어진 곳에 있으며, 두강이 술을 만들었다고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여주전지』에는 “두강이 술을 만든 곳을 “두강초”라고 불렀는데, 그곳이 “성에서 북쪽으로 50마일”이었다고 한다. 오늘날에도 여기에는 "Dukang Xianzhuang"이라는 작은 마을이 남아 있으며 사람들은 이것이 Dukangcu라고 말합니다. '신속'의 원래 의미는 돌이 깨지는 소리를 의미하며 Dukang Xianzhuang 지역의 토양은 암석의 풍화 작용에 의해 형성됩니다. 많은 맑은 샘이 땅에서 솟아나와 이웃 마을을 흐르는 작은 강으로 합쳐집니다. 사람들은 강의 이 부분이 두수이 강이라고 말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마을 근처 강의 이 구간에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문 작은 새우 한 마리가 몸 전체가 노랗고 몸을 굽어 있는 1cm 정도의 크기로 살고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 강에서 자라는 오리가 낳은 알에는 붉은색 노른자가 있습니다. 이곳 주민들은 강물을 마시기 때문에 위장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없다. Dukang Xianzhuang에서 북쪽으로 10km 이상 떨어진 Yichuanxian 영토에는 Dukang이 물을 길었던 샘이라고 알려진 "Shanghuang Ancient Spring"이라는 샘이 있습니다. 현재 이촨현과 루양현에 각각 대규모 두강 와인 양조장이 설립되었으며, 그 생산품을 두강 와인이라고 합니다. Yichuan, Ruyang 및 Baishui의 제품을 합치면 연간 생산량이 수만 톤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Dukang이 당시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입니다.
요제의 술 제조론
요제는 고대 오제(五帝) 중 한 명으로 진짜 용으로 변해 하계가 사람들의 생계를 인도했다고 한다. 그는 농업이 발달하고 백성을 이끌었으며, 각종 정무를 올바로 처리하여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으며 많은 부족 지도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야오는 용에서 변신한 인물로 특히 영적인 기운에 민감했다. 디수이탄의 기운에 이끌려 모두가 이곳으로 모여들었고, 그 기운을 이용해 농업을 발전시켜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하며 살며 일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야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미래를 위해 기도하기 위해 가장 좋은 곡식을 선택하여 떨어지는 연못 물에 담그고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불순물을 제거하고 본질을 냉각시켜 축복의 물로 만들었습니다. 긴 향으로 하나님을 존경하며 백성들에게 나누어 드리며 건강을 기원합니다.
사람들은 야오에게 감사하기 위해 축복의 물에 "화야오"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